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극의 예술적 특색은 무엇입니까?

치극의 예술적 특색은 무엇입니까?

문장 요약: 기극은 호남 한족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일명' 기양팀', 민국 초년은' 기양극' 이라고 불린다. Qiyang 에서 형성 되기 때문에, 따라서 이름은 "qiyang 놀이" 이다. 분포 지역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호남, 형양, 영릉, 회화화, 소양, 천주 등지에는 기극 공연사 외에도 외성에서 공연하는 기극사가 적지 않아 한때' 양제자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전성기를 형성했다. 치극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그리고 쇼와 함께 계속 내려가세요! 치극은 호남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또한 "qiyang 팀", 민국 초년은 "qiyang 드라마", 후기 청말은 "순안극" 이라고 불린다. Qiyang 에서 형성 된 이름. 치극은 후난 () 성의 양양 (), 형양 (), 소양 (), 영릉 (), 천주 (), 화이화 () 등의 지역과 광서장족 자치구의 취안저우 (), 계림 (), 평악 (), 유주 (), 감남

I. 예술 학교

치극에는 고강, 곤강, 안강강의 세 가지 성강이 있다. 그 발전 과정에서 점차 영화, 보호, 두 유파가 형성되었는데, 그 무대 언어는 양관어와 통일되었다. 노래를 부를 때 영화파는 드럼 보조로, 포하파는 수나보조로, 음조는 높고 격앙되어 있다. 치극은 곡조를 연주하는 것을 위주로 하는 다성부 쇼로, 극목이 다양하고 곡조가 풍부하다.

치극이 매우 널리 퍼졌다. 호남의 형양, 영릉, 회화화, 소양, 천주 등 지역 외에도 광서, 광동, 강서, 푸젠, 운남, 구이저우를 포함한 많은 기극단들이 다른 지방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공연 과정에서 기극과 계극, 광동극, 민서한극, 광동한극 등 지방극은 서로 참고로 서로를 촉진하고, 기극의 영향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예술적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하고, 지방극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여 한때' 양제자가 천하를 넘나드는' 전성기를 형성했다.

둘. 역사의 진화

기극은 익양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초에 기양에 도입되어 지방예술과 융합되어 점차 형성된 것이다. 명나라 영락년 (1403- 1424 익양극의 가장 초기의 극목은' 목련전' 으로, 기극의 조상으로 불린다. 명대 후반, 기극은 이미 호남에서 유행하는 극종이 되었다. "양현지" 와 "청동치 9 년 예문" 에 따르면 명말에 기양은 이미 비교적 건전한 연극반 활동 체계를 가지고 있다.

고강은 기극의 최초의 성강이다. 청강희 후기, 기극은 휘장, 한조, 서황조를 융합한 뒤 점차 연극강 (남북도) 을 형성했다. 후극 발전 과정에서 남로는 이황 연극 교류의 영향을 받았다. 그 유행 정도, 극, 공연 예술이 변화함에 따라, 그 성강 형식은 나날이 풍부해지고 있다.

청대 강간 시절, 제극사는 광서 광동 강서 푸젠 등지에 큰 전파와 발전을 이루었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유명한 기극반 사에는 길상반, 노사 쾌락반 등이 있었다. 함풍과 동치 (185 1- 1874) 이후 치극이 본격화되면서 많은 신극사, 연극, 명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당시 일반반, 중반, 강호반 3 개 반이 있었다: 1, 일반반. 일반 연예인들은 사범학위를 마치기 전까지 학과에서 3 년을 지냈고, 그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반에 있었다. 아침 교대는 백수, 영릉, 계지, 기양에서 활발하다. 2. 중반. 일반 제자가 부서를 나서면 또 선생님을 3 년 더 도와야 한다. 이 기간 동안 견습생들은 여전히 희곡을 배우면서 노래를 부르며 마이크로웨이브 수입을 벌었다. 이 시기는' 중산층' 이라고 불린다. 3. 강호류. 최초의 강호반은 강희년 동안 무강 지역에서 공연한 노춘화반이다. 건륭년 동안 방청반, 서화반, 신서당반 등 반이 있었다. 광서년 동안 영경반, 노영화반 등 유명한 반이 나타났다. 청말의 사희반, 영경반, 노영화반, 천선원은 함께' 4 대 명반' 이라고 불린다.

기극계에서 연예인은' 삼가 간남' 이라는 말이 있는데, 첫 번째 배치는 건륭 해였다. 두 번째 배치는 동치 말년의 인과 반이다. 세 번째 배치는 청말 민초의 부흥반이다. 도광 통치 시절 예술가 용명신이 이끄는 신복상반은 강서닝화에서 유명하다. 민국 시절 기극 첫 여자반 이화반은 1933 에서 기양홍교에 설립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극단은 발전이 강대해졌다. 1956 년 호남성에는 총 29 개의 제극 동아리가 있었고, * * * 1972 명이 참가했다. 1958 부터' 식량 공급',' 신포 장군' 과 같은 현대극을 끊임없이 창작하고 있다. 1960 호남 7 극 예술단은 공연' 소란집' 을 보고했다. 같은 해 후난 성의 치극장 건설이 시작되었다. 1963 성 연극학원은 일제 연극과를 설립하여 전공 학생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10 년 동안의 난동, 제극 예술은 부진하여 1978 부터 점차 회복되었다. 1980 년 말 호남성 문화국은 전성 범위 내에서 치극 교육 전시 행사를 조직해 24 편의 우수 연극의 비디오를 선정해 치극을 위해 많은 우수한 공연 예술 소재를 보존하고 치극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

넷. 예술적 특색

치극 음악은 음악이 풍부해서 수천 개의 고, 곤창곡, 반주, 곡패가 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창조로 나뉜다: 고강, 창강, 곤강.

고강은 기극 공연 중 가장 오래되고 특색 있는 성강이며, 지금도 모자 모양의 소음 드럼 등 오래된 반주 악기가 남아 있다. 노래할 때 드럼으로 박자를 맞추고, 징과 북, 수나 반주로 분위기를 연출하며,' 북을 절로, 음을 조절한다' 는 익양강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 곡표는 남 북 정 잡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남북곡패의 차이는 주로 멜로디와 음악적 분위기에 있다. 보통 남곡패는 서정적이고 북곡패는 비교적 비장하다.

탄강은 남북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남로는 이반, 안춘, 음피 등 두 개의 스프링에 해당한다. 발전 과정에서 한때 휘극과 이황강의 영향을 받았다. 북로는 서피에 해당하며 이판 (사평) 과 안춘 (불어) 의 음조가 있다. 남북로 멜로디의 조합 운용은' 남과 북으로, 북과 남으로' 라고 불린다.

곤곡에 남아 있는 곡패가 매우 많은데, 곡패의 배치는 대략 정판, 청판, 교수형 문장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전면 플레이트는 세 개의 눈 네 박자이다. 한편, 녹색판은 단면, 외눈박이로 리듬이 빠르고 정서가 많이 변하는 장면에 적합하다. 매달리는 문장은 대부분 자유 리듬의 판으로 감정 장면에 적합하다.

함께 연극을 하며 노래 곡조를 드높이며 격앙되다. 푸단과 어릿광대를 제외하고 전통 창법은' 진눈깨비' (진실과 거짓의 결합) 의 운용을 중시한다. 노래 요구 사항은 엄격하며, 발음은 싱글, 더블, 빈, 실제 표현에 주의해야 하며, 소리는 억양, 좌절, 좌절을 해야 하며, 발음이 정확하고, 발음이 또렷하고, 발음이 또렷해야 한다. 공연 예술에서 기극은 거칠고 과장되고 소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동작은 눈, 코, 가슴, 손가락, 발가락의 일관성과 대칭성을 중시하며,' 귀경' 이라는 일정한 규범을 준수해야 한다. 기극의 공연에는 이 극종 특유의 엄격한 절차가 있다. 규정에 따르면' 출전' 은 소매, 흔들림, 크라운, 구레나룻 뒤에서 진행해야 한다. "카디건" 은 전체 셔츠와 세미 셔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군이 출정하기 전의 전투 준비는 난이도가 매우 높고, 동작 절차가 복잡하고, 규격이 엄격하며, 난이도가 매우 높다.

치극 각 업종의 손가락, 눈, 걸음, 형들은 모두 자신의 기법을 가지고 있다. 그림을 많이 그려야 하고, 눈썹은 올려야 하고, 어깨는 작아야 한다. 예를 들어, 얼굴을 그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눈의 회전과 얼굴 근육의 떨림에 주의를 기울인다. 댄성은 부드럽고 편안한' 면지도' 등을 중시한다. 기극은 공연에서 손목기술에 특히 신경을 써서 물구나무서기 (손바닥이 바깥쪽으로, 손가락이 팔을 만질 수 있음) 를 요구하고, 회전이 유연하며, 각종' 손목꽃' 을 쳐서 약하고 뼈가 없고, 회전이 민첩하다. 놀라움이나 불안감을 나타낼 때' 두계눈', 분노나 위협을 나타낼 때' 노여움', 묵상할 때' 눈속임', 분노할 때' 눈 뜨기', 사람이 죽을 때의' 갈라진 눈' 등 다양한 눈표정이 있다

기극의 공연 예술은 대부분 생활을 기초로 무용으로 발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경마 춤과 같은 독특한 연기 기술도 많이 있는데, 습관적으로' 길' 이라고 불리는데, 수십 가지의 다른 춤 동작이 있어 사실적일 뿐만 아니라 매우 아름답다. 동시에 복싱 검무 등 민간 무술을 융합해 지방적 특색을 더했다. 페이스북은 보통 빨강, 블랙, 화이트만 사용하며 눈, 코, 입의 윤곽에 더 신경을 쓰며 선이 강렬하다.

제극의 반주 악기는 주로 여우와 월금, 삼현, 판후가 있다. 제나라 폭스 반주 일반적으로 대나무, 일반적으로 작고 긴, 트럼펫 모양의 입, 피아노 기둥 안에 철제 막대 가 들어 있고, 피아노 활 안에는 철사가 숨어 있어 음계가 높고 크다. 타악기 방면에는 전문적인 고음전고와 모자 모양의 소음 드럼이 있고, 넓은 변북과 심벌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