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만화에 관한 정보.
중국 만화에 관한 정보.
오사운동 이후 몇 명의 만화의 주요 창작자들이 잇따라 죽거나 이직하고, 정권은 교육에 뛰어들었다. 심동시대의 사람으로서 청년 만화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그의 친절한 후대는 종종 젊은이들이 그들의 집에 모여 만화를 이야기하게 한다. 그와 장광옥의 주재로 1928 은 상하이 만화사를 설립하고 만화사의 브랜드는 그의 집 앞에 걸려 있다. 나이가 많은 정권은 자연스럽게 만화사의 사장이 되어 그와 장광옥을 중심으로 한 젊고 열정적인 만화창작자들을 단결시켰다. 그중 장, 잎, 육지, 황문농, 왕돈청 등은 만화가 흥성한 20 ~ 30 년대에 없어서는 안 될 중견력이 되었다. 초년생인 이 젊은이들은 직업이 없고, 수입이 모자라며, 빈약한 수입으로 생활한다. 하지만 만화에 대한 사랑과' 형님' 정권과 장광옥의 도움으로 그들은 만화 창작의 길을 고수했다.
정권의 단결과 조직이 없다면, 이 미래의 만화들은 생활에 핍박되어 자신의 출로를 찾아다닐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중국 희극의 발전이 없을 것이며, 1930 년대 중국 희극의 휘황찬란한' 업적' 은 말할 것도 없다.
심씨 (1889- 1920), 저장동향인. 그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민국 초년과 오사시대 중 가장 뛰어난 만화가이다. 통계에 따르면, 그는 1000 개 이상의 만화를 만들었습니다. 오사' 전후에, 심씨는 유명한' 공과상인이 조, 루, 장' 을 쓰러뜨리고 청말민 초 중국 만화에서 약자, 임자가 도살한 중국인의 이미지를 쓸어버리고, 인민을 거대하고 강력한 주먹이 스크린에 나타나 음란한 한강간을 완전히 압도하며 근로자의 강력한 힘을 과시했다.
영향력 있는 만화가로서 심의 두드러진 공헌은 중국 최초의 전문 만화 간행물인' 상하이 포커' 를 창설한 것이다. "포크" 라는 단어는 서양 단어인 푸치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머러스하고 조롱에 능하다" 는 뜻이기 때문에 상하이 포크는 "진보 익살스러운 화보" 라고도 불린다. 이 특별한 만화는 19 18 년 9 월에 처음 출판되었지만 4 호만 출판돼 창업자 심씨의 사망으로 폐간된 것이 안타깝다. 이 잡지의 대부분의 작품들은 심필되어 있으며, 그의 만화도 항상 상하이 포커 창립시 내놓은' 3 단계 책임' 을 둘러싸고 창작한다.
단두우 (1896- 1972), 본명 두우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많은 애국만화를 창작한 것 외에도 그는 19 19 에서 중국 최초의 개인만화집' 국치의 그림' 을 출판했다. 이 만화집은 작가가 민족 위기, 국가 존망, 당시 각종 사회현상에 직면한 정치적 태도와 애국적 정서를 반영한 것으로, 각 만화는 단우일랑이 만화를 무기로 싸우겠다는 결심을 보여준다.
일본적을 반격하고 매국노 매국노의 만화를 폭로하는 것은 국치도를 그리는 중요한 내용이다. 예를 들어' 애야 인민, 애야 성지' 는 일본을 상징하는 태양족쇄를 차고 있는 산둥 남자를 묘사하며 산둥 주권에 대한 일본의 통제를 폭로했다. 귀신전은 친일파와 일본 침략자들의 범죄 활동을 폭로한다. 그러나 \ "티베트는 한턱 내고, 흐리멍덩하다 \" 는 익숙한 간신 조조의 이야기와 인물을 비유로 친일파의 추악한 몰골을 폭로했다.
국치의 그림에 중국 국민의 반제 애국투쟁을 반영하는 만화도 많다. 예를 들어' 탐식한 강아지, 아석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는 칭다오 대표' 정부' 가 일본 강아지 한 마리의 입에 보내진 반면' 일품 불매' 의 손은 개의 목을 꼬집고 삼키지 못하게 하는 등 일제, 정부, 중국 국민의 청도 문제에 대한 복잡한 관계를 생생하게 반영해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고 만화의 독특한 예술언어를 통해 깊이 이해하고 있다
국치도' 는 만화를 풍자하는 것 외에도 오사애국운동 보도를 반영하는 스케치와 스케치도 수집했다. 여학생이 곽열사를 추모하다',' 파업 후 상해',' 파업 후 상하이 강남부두' 등 당시 대중운동의 진실한 묘사로 오사시대의 귀중한 예술자료임에 틀림없다.
국치화는 애국정기의 주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표현, 생생한 이미지로 묘사되어 인민 대중의 환영과 사랑을 받고 있다. 대중의 애국 열정을 불러일으킨 것이 바로 이 만화의 가치가 있는 곳이다.
자카이만화의 가치는 여전히 독특한 내용과 스타일에 있다. 그 중에서도 만화는 주로 아이들의 취향, 생활재미, 고시 신화를 소재로 하여 제재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기법이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만화는' 오변' 운동을 앞두고 문예계에 슬프고 억눌린 느낌이 들었다. 예술계의 작품들은 대부분 현실과 동떨어져 저속하다. 풍자카이는 생활 속 많은 재미있는 작은 일들을 포착해 친숙하고 따뜻한 생활 조각과 재미있는 어린이 동심을 보여 독자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해 특히 친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서정적 만화' 학파의 창시자인 펑자카이가 그의 직책을 다했다. 예를 들어, "아바오는 두 발이 있고 걸상은 네 발이 있다", "땅콩은 만족하지 않는다", "솔직하고 활발하여 아이들의 천진한 재미를 드러낸다. "쫑쯔 구입", "도시의 봄" 은 일상생활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이지만, 생활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다. 정진탁이 말했듯이 이런 작품은' 현실을 잠시 잊을 수 있는 고민생활' 을 보여준다. 이런 만화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느낌을 준다. 고시 신화' 도 풍자카이 특유의 만화 유형이다. 그의 그림은, "한 사람이 떠난 후, 한 굽은 달이 물과 같다" 와 같이 고시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지만, 현대 인물을 그렸는데, 왕왕 몇 획을 그리면, 하나의 경지를 그려내고, 독창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카이자 만화' 는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고, 깊은 철학적 함의를 담고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풍자개는 만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함축은 만화의 한 특징이고, 한눈에 볼 수 있는 만화는 무미건조하다" 고 말했다. 하지만 함축적인 것은 결코 이해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암암리에 명료하게 생각하고 이해하게 하는 것 같다. " 그래서 그의 그림은 철리가 함축되어 있지만 접근하기 쉽고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장광옥 (1900- 1964), 장쑤 무석인. 그는 예술학교에 가본 적이 없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장옥광과 함께 상해의 새 무대에서 그림을 그렸다. 나중에 그는' 세계 화보' 에서 편집자로, 영미 담배 회사에서 제도사로 일했다.
장광옥은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서 흥미가 넓다. 그는 경극과 민간 예술의 정수를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민간 목각, 종이 오려내기, 고대 도안을 배워 깊은 전통 예술 수양을 가지고 있다. 한편 개방된 상하이에 살면서 장광옥도 독일 바우하우스 대학, 멕시코 벽화, 독일 표현주의 등 서구 현대예술의 창작 경험을 의식적으로 배운다. 이것들은 모두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장광옥은 외국 예술과 두터운 민족 예술 수양을 하나로 융합해 그의 만화를 과장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장식적인 예술 풍격을 지녔다. 초기' 광우 풍자집' 이든 1940 년대에 창작한 대형 만화' 서유기' 든 이런 장식 스타일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그래서 장광옥은 중국 만화 장식파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서유기' 는 고전 명작' 서유기' 의 형식과 역할을 참고해 60 점의 연속 색도로 권력자의 부패를 비판했다. 그중에 사용된 화법은 장식 기법으로 색채가 짙고 조화롭고 선이 강건하며 내용과 형식 모두 독특한 산물이다.
그러나 장광옥이 가장 칭찬받는 것은 중국 희극의 전반적인 발전에 대한 그의 공헌이다. 장광옥은 상해 코미디 클럽 건립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인재를 열심히 조직하고 아끼며 만화사에 물질과 재력을 제공하고 대형 컬러 화보' 상하이 만화' 를 창설해 1930 년대 만화의 발전을 위한 중견력을 키웠다. 장광옥은 65438 년부터 0934 년까지 만화 사업을 위해 시대 만화를 만들었다. 이듬해 그는 두터운 월급을 포기하고 영미 담배 회사를 떠나 애국적인 마음으로 자신이 편집한 독립 만화를 창설했다.
장광옥은 중국 만화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또래와 젊은 세대의 존경을 받았다. 이에 따라 그는' 상하이 만화',' 시대 만화' 등 만화 간행물의 창간호와 기념 특별호를 디자인하라는 특별 초청을 받았다. 오늘까지 장광옥은 여전히 만화계의' 맏형' 이라고 친절하게 불린다.
1930 년대에 활약했던 만화가들도 많다. 그들 대부분은 미술이나 애니메이션 창작을 전문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각 업종에서 온 것이다. 도모길, (1908─ 1995), 심이겸손 (1908, 1944 에서 태어났다
1909 년 (선원년), 상하이 시사보 편집장은' 무신연보' 를 36 권으로 발간했다. 그중 20 권은' 도덕화' 라고 불리는데, 바로 오늘의 만화다. 이 만화집은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만화집이다. 책 속의 작품 창작 출판 시간은 약 1907 부터 1908 까지, 작품 80 여 부이다. 유명한 것은' 국내외 두 얼굴',' 오늘의 소위 양신',' 헌정 시찰' 이다. 이 앨범은 적극적으로 애국주의를 선양하고 간접적으로 민주주의의 자유를 선양하였다.
최초의 만화 출판물
19 18 9 월 중국 최초의 만화' 상하이 포커' 가 상하이에서 탄생했다. "찌르다" 는 영어 단어 punch 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머러스하고 장난에 능하다" 를 의미한다. 창립자가 만화의 선구자인 심 () 이기 때문에, 이 간행물은 만화 화보로 불린다. 이 잡지는 풍격이 엄숙하고, 내용이 정련되고, 편성이 대범하며, 내용과 형식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그의 작품은 제국주의와 봉건 군벌을 겨냥할 뿐만 아니라 금연을 외치며 관료주의와 자본주의의 결탁을 비판하며 국가와 국민을 해친다. 이번 만화 특별호의 출판은 계몽국들에게 만화 예술을 발전시키고 만화의 힘을 발휘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최초의 만화 단체
1927 년 가을 상하이 만화 애호가들이 자발적으로 정권 장광옥을 주요 주최자로 하는 만화사를 설립했다. 중국 최초의 민간 만화단체다. 만화사의 가장 큰 공헌은 상해의 만화 인재 (예: 루, 잎 등) 를 단결하고 양성하는 것이다. 이들은 1930 년대와 항일전쟁 시절 만화계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 더 많은 만화책을 창간해 만화 창작의 중견력이 되어 만화의 번영에 귀중한 공헌을 했다. 만화 클럽은 회원 작품을 모아 시리즈를 출판한다. 1927 년' 문농 풍자화집' 이 출간돼 중국 만화사의 귀중한 자료가 됐다. 상하이 만화는 1928 에 출판되어 1920 년대에 유효한 만화 간행물이 되었다.
최초의 만화책 전시회
1936165438+10 월 4 일 상하이 남경로 대신사에서 제 1 회 전국 만화 전시회를 열었다. 만화전의 발기인은' 시대 만화' 와' 상하이 만화' 의 편집자로 전국 각지와 해외에 거주하는 만화가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전시회에 전시된 600 여 점의 만화는 사회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며 당시의 사회정치 상황과 긴밀하게 결합되었다. 이번 만화 전시회는 중국 만화사에 대한 총결산과 시작이다. 만화업계를 위해 더 많은 만화작가를 조직하고 단결시켜 만화의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동시에 전국 만화가 협회를 설립했다.
최초의 만화 이론
1938 년 유진청의' 만화 개론' 이 나와 우리나라 최초의 만화 이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문 저서가 되었다. 이 책은 만화의 기원, 유형, 기능, 특징, 발전 등에 힘쓰고 만화 초상화 (즉 만화 조각상의 창작) 와 회화 방법을 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