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서양식에 대해 말해 줄 수 있는 전문가는 누구입니까?
전통적인 서양식에 대해 말해 줄 수 있는 전문가는 누구입니까?
1. 고대 그리스 건축
고대 그리스 건축 양식의 주요 특징은 조화, 완벽함, 숭고함입니다. 고대 그리스의 사원 건축은 이러한 양식적 특성의 전형이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는 물론 유럽에서도 가장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영향력 있는 건물이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 건축양식의 특징은 기둥형에 가장 집중되어 있다.
도리아식 기둥형: 기둥의 비율이 두껍고 높이는 밑면 지름의 4~6배 정도이다. 기둥 본체에는 홈이 있고 홈 뒷면이 뾰족하며 기둥 기초가 없습니다. 처마 높이는 전체 기둥 높이의 1/4 정도이고, 기둥 간격은 밑면 지름의 약 1.2~1.5배이다.
이오니아 기둥: 기둥은 비율이 가늘고 높이가 밑면 지름의 약 9~10배입니다. 기둥 몸체에는 홈이 있고 홈 뒷면은 띠 모양이다. 처마 높이는 전체 기둥 높이의 약 1/5이고, 기둥 간격은 밑면 지름의 약 2배입니다.
코스라이트 기둥: 오명이 곱슬풀이 가득한 꽃바구니와 같다는 점만 빼면 이오니아 기둥과 동일합니다.
고대 그리스는 유럽 문화의 요람이자 서유럽 건축의 선구자이지만 아직은 유형이 적고 단순한 형태와 소박한 구조를 갖고 있는 단계이다. 예술적 완성도 때문이다. 고대 그리스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은 대략 기원전 8세기에 형성되어 기원전 5세기에 성숙되었으며, 기원전 4세기에 이르러 형태와 기술이 더욱 폭넓게 발전하는 시기에 들어섰다.
고대 사회에서 종교가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고대 국가의 신전은 그 나라 건축 예술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하는 경우가 많았고, 그리스도 예외는 아니었다. 고대 그리스는 범신론 국가였습니다. 사람들은 모든 도시 국가와 모든 자연 현상이 신에 의해 통제된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그리스인들은 다양한 신을 숭배하고 신전을 세웠습니다. 그리스 신전은 종교활동의 중심지였을 뿐만 아니라 도시국가의 시민사회 활동과 상업활동의 장소이자 공적 재산이 축적된 장소이기도 했다. 이로써 성전은 그리스 예배의 성지가 되었고, 성소 주변에는 경기장, 회당, 호텔 등의 공공 건물이 세워졌습니다.
그리스 최초의 사원 건물은 귀족들이 거주하는 현관이 있는 직사각형 건물에 불과했습니다. 그들이 보기에 절은 신이 사는 곳이고, 신은 더욱 온전한 사람일 뿐이므로 절은 단지 높은 사람의 거처일 뿐이다. 이후 기둥양식이 추가되어 초기의 '말기둥형'이 점차 '현관형'으로 발전하였다. 전면 및 후면 현관 스타일", 그리고 기원전 6세기에 전면 및 후면 복도는 그리스 사원 건축의 표준 형태인 "기둥 스타일"로 진화했습니다. 즉, 직사각형 사원이 열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2. 고대 로마 건축
고대 로마 건축은 아펜니노 반도에서 에트루리아인의 건축 기술을 따르고 고대 그리스의 건축 업적을 계승한 고대 로마 건축 양식입니다. 이는 기술과 예술 분야에서 널리 혁신적입니다. 고대 로마 건축은 서기 1세기부터 3세기까지 전성기를 이루며 고대 서양 건축의 정점에 이르렀다.
고대 로마 건축물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로마 판테온, 비너스 및 로마 신전, 발벡 태양 신전 등의 종교 건물과 왕궁, 경기장, 목욕탕, 광장, 대성당(직사각형 홀) 등 공공 건물이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에는 내부 안뜰 주택, 내부 안뜰 스타일과 기둥이있는 안뜰을 결합한 주택, 4 층 및 5 층 아파트 스타일 주택이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세속 건축 양식은 상당히 성숙했고 기능과 잘 통합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 제국 전역의 대형 극장에서는 객석이 반원형으로 한 줄씩 올라가며 수직 통로가 주축이고 수평 통로가 보조 통로로 되어 있었습니다. 관객들은 티켓 번호에 따라 서로 다른 입구와 계단을 통해 각 구역의 좌석에 도착합니다. 사람의 흐름이 교차하지 않아 모이고 흩어지기에 편리하다. 무대는 전면에 오케스트라 피트가 있고 그 뒤에 분장실이 있으며, 무대의 양쪽 끝이 앞으로 돌출되어 기본과 유사한 형태의 분장실이 있다. 현대적인 대규모 공연 건물의 형태.
표준 유닛은 고대 로마의 다층 아파트에서 흔히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아파트에는 1층에 상점이 있고 위층에는 발코니가 있습니다. 이 모양은 일반적으로 현대 아파트와 유사합니다. 극장, 경기장, 목욕탕, 아파트의 형태로 볼 때 건축 디자인의 기술 과학은 이미 그 당시 상당히 발달되어 있었습니다. 고대 로마 건축가 비트루비우스가 쓴 "건축에 관한 10권의 책"은 이 과학을 요약한 것입니다.
고대 로마 건축은 다양한 복잡한 기능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으며, 주로 높은 수준의 아치 구조에 의존하여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합니다. 팔라티노 언덕에 있는 플라비우스 궁전 본당의 배럴 아치의 폭은 29.3m입니다. 판테온 돔의 직경은 43.3미터이다. 서기 1세기 중반에는 정사각형 건물 공간을 덮고 금고의 무게를 네 모퉁이 기둥에 집중시키는 십자형 아치가 발명되어 연속적인 내력 벽이 필요하지 않아 공간이 더욱 개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 개의 십자형 아치와 배럴형 아치 및 볼트를 결합하면 복잡한 내부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로마제국의 왕실목욕탕은 이 조합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고대 로마 중앙 광장 동쪽에 있는 콘스탄티누스 대성당은 중앙에 폭 25.3m, 높이 40m의 십자형 아치가 3개 있다. 좌우측 추력이 23.5미터에 달하며 구조적 수준이 높습니다. 극장과 경기장의 거대한 강당도 복잡한 아치 시스템 위에 지어졌습니다.
아치구조는 강도가 높고 시공이 용이하며 가격이 저렴한 포졸란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대중화되었다.
기원전 2세기경에 이러한 종류의 콘크리트는 독립된 건축 자재가 되었으며 기원전 1세기에는 거의 완전히 석재를 대체하여 아치와 벽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콘크리트 표면은 일반적으로 사각 원뿔형 돌이나 삼각형 벽돌로 보호한 후 재층이나 대리석 슬라브를 층으로 덮어 콘크리트 벽 앞에 돌담을 쌓는 관행도 있습니다. 표면층.
고대 로마 건축의 목조 구조 기술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해 트러스의 타이로드와 압축로드를 구분할 수 있다. 로마 도시 트라야누스 대성당의 나무 트러스 길이는 25미터에 이릅니다. 서기 1세기에 건설된 로마 콜로세움은 5만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었고, 불과 5~6년 만에 완공됐다. 메워진 호수 위에 지어졌지만 기초에는 눈에 띄는 침하가 없었습니다.
3. 로마네스크 건축
로마네스크 건축은 10세기부터 12세기까지 유럽의 기독교 인기 지역의 건축 양식입니다. 로마 건축은 원래 로마 건축 양식의 건축을 뜻하며, 로마식 건축, 로마네스크 건축, 로마풍 건축 등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축 양식은 수도원과 교회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로마 건축의 전형적인 특징은 벽이 거대하고 두꺼우며, 벽에 연속적인 작은 쿠폰이 있고, 문 개구부에 동심원의 다층 작은 원형 쿠폰이 있어 무거운 느낌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서쪽에 종탑이 한두 개 있고 라틴 십자가와 가로 홀에 종탑이 있는 경우도 있다. 중앙 홀에는 크고 작은 기둥이 리드미컬하게 번갈아 배치되어 있습니다. 창문이 좁아서 더 넓은 실내 공간에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단순한 중앙 홀은 화려한 제단과 대조를 이루며 중앙 홀과 측면 복도의 큰 공간 변화는 고전 건축의 균형을 깨뜨립니다.
로마 건축이 발달하면서 아트리움은 점점 더 높아졌다. 나중에 고딕 양식의 건축물은 솟아오른 본당의 아치에 가해지는 측면 척추 힘을 줄이고 균형을 유지하며 둥근 천장을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평면에 적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과도기적 형태로서 로마네스크 건축의 공헌은 무거운 구조물과 수직 상승 모멘텀을 결합한 것뿐만 아니라 건축 역사상 처음으로 타워를 건물의 완전한 구성으로 성공적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로마 건축의 유명한 예로는 이탈리아 피사의 대성당 단지, 독일 보름스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4. 고딕 건축
고딕 건축은 11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시작되어 13세기부터 15세기까지 유럽에서 유행한 건축양식이다. 주로 가톨릭 교회에서 발견되지만 세속 건축물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고딕 건축은 뛰어난 기술적, 예술적 성과로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딕 교회의 구조 시스템은 석조 뼈대와 날아다니는 부벽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단위는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평면의 네 모서리에 각 측면에 하나씩, 대각선에 하나씩 이중 중심의 뼈대 피크 쿠폰을 만들고 그 쿠폰 위에 지붕 슬레이트를 배치하여 금고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동일한 새그 높이를 가진 쿠폰을 다른 경간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볼트는 무게가 가볍고 교차선이 명확하여 쿠폰 피트의 추력을 줄이고 시공을 단순화합니다.
플라잉 버트레스는 중앙 홀 아치 발의 측면 추력 균형을 맞추기 위해 측면 홀 외부 기둥 교각에서 발행됩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기둥 교각 위에 첨탑을 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뾰족한 아치와 뾰족한 아치, 플라잉 부벽을 사용하여 고딕 양식의 교회 내부 공간은 높고 단순하며 통일되어 있습니다. 캐노피, 벽감 등 장식적인 디테일도 뾰족한 쿠폰을 주제로 하여 건축 양식과 구조적 기법이 유기적인 전체를 이루고 있습니다.
5. 르네상스 건축
르네상스 건축은 유럽 건축사에서 고딕 건축 이후 등장한 건축 양식이다. 이는 15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이후 유럽의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어 여러 나라에서 고유한 특성을 지닌 르네상스 건축을 형성했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은 르네상스 건축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르네상스 건축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중세 시대의 고딕 건축 양식을 버리고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의 기둥 구성 요소를 종교 및 세속 건물에 다시 도입했다는 점이다.
르네상스 건축가와 예술가들은 고딕 건축이 기독교 신권의 상징인 반면,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건축은 비기독교적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고전 건축, 특히 고전적인 기둥 구성이 조화와 합리성을 구현하고 인체의 아름다움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며 이는 르네상스 운동의 인문학적 개념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건축가들은 결코 과거에 집착하지 않았습니다. Palladio 및 Vignola와 같은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작품에서 고전 기둥에 대한 엄격한 사양을 공식화했습니다. 그러나 Palladio와 Vignola 자신을 포함한 당시의 건축가들은 코드에 얽매이지 않았습니다.
한편으로는 고전적인 기둥 스타일을 채택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유연하고 과감하게 혁신했으며, 고전적인 기둥 스타일에 다양한 지역의 건축 양식까지 통합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기계적 성취, 회화의 원근법, 새로운 건설 기계 등과 같은 르네상스의 많은 과학적, 기술적 성취를 건축 창작의 실천에 적용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이전보다 건축 유형, 건축 형태, 건축 형태가 더 많아졌다. 건축가는 작품에 시대의 통일된 스타일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표현하는 데에도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요컨대 르네상스 건축, 특히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은 유례없는 번영을 누렸으며 세계 건축사에서 큰 발전과 발전을 이루었던 시기이다.
일반적으로 15세기 피렌체 대성당의 완성은 르네상스 건축의 시작을 알린 것으로 여겨진다. 르네상스 건축이 언제 끝났는지에 관해 건축사계에서는 여전히 다른 견해가 존재한다.
일부 학자들은 18세기 말까지 거의 400년이 르네상스 건축 시대에 속했다고 믿습니다. 또 다른 견해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이 17세기 초에 끝나고 이후 바로크 건축 양식으로 전환했다는 것이다.
이탈리아 이외의 르네상스 건축의 형성과 지속은 복잡하고 구불구불하며 고르지 않습니다. 다른 나라의 르네상스 건축의 성격과 지속 기간에 대해서는 건축 역사가들 사이에 합의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축사학자들은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 르네상스 건축이 이후 수백 년 동안 유럽과 기타 여러 지역의 건축 스타일에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여전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6. 바로크 건축
바로크 건축은 17~18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을 기반으로 발전한 건축 및 장식 양식이다. 자유로운 외관, 역동성을 추구하는 특징, 화려한 장식과 조각을 선호하는 특징, 강렬한 색상, 흔히 산재하는 곡면과 타원형 공간이 특징입니다.
바로크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이상하고 기이하다는 뜻인데, 고전주의자들은 일탈적이라고 여겨지는 이런 건축 양식을 지칭하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했다. 이 스타일은 경직된 고전적 형식에 반대하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며 세속적 취향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한때 유럽에서도 널리 유행했습니다.
7. 로코코 스타일
로코코 스타일은 주로 실내 장식에서 나타나는 건축 스타일입니다. 1820년대 프랑스에서 제작되었으며 바로크 건축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로코코 스타일의 특징은 실내에서는 밝은 색상과 섬세한 장식이 사용되며, 강렬한 색상과 풍부한 장식이 있는 바로크 스타일과 달리 가구도 매우 섬세하고 번거롭다는 점입니다. 독일 남부와 오스트리아의 로코코 건축물의 내부 공간은 매우 복잡합니다.
로코코 장식의 특징은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종종 비대칭 기술을 사용하고 호와 S자 선, 특히 조개, 소용돌이 및 바위를 장식 테마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것, 곱슬 풀과 꽃, 오래 지속되는 것입니다. 와인딩하고 하나로 연결됩니다. 때로는 천장과 벽이 곡면으로 연결되기도 하고, 모서리에는 벽화가 배치되기도 한다.
자연스러운 형태를 모방하기 위해 실내 건축 구성요소는 비대칭 형태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다양하고 때로는 너무 인위적이다. 실내 벽을 칠할 때에는 연한 녹색, 핑크색, 로즈 레드 등 밝고 밝은 색상을 많이 사용하며, 몰딩은 대부분 금색으로 제작됩니다. 실내 웨인스코팅은 때로는 나무 판자로 만들어지며 때로는 절묘한 프레임으로 만들어지며 프레임 주위에 레이스 원이 있고 중앙에는 종종 밝은 색상의 동양 양단이 늘어서 있습니다.
로코코 스타일은 루이 15세 시대 프랑스 궁정 귀족들의 삶의 관심을 반영했으며 한때 유럽에서 유행했다. 이 스타일의 대표적인 작품은 파리 수비 하우스의 공주 살롱과 베르사유 궁전의 여왕의 아파트입니다.
8. 낭만주의 건축
낭만주의 건축은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후반까지 유럽과 미국 일부 국가에서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아 유행했다. 문학과 예술의 사고 경향.
낭만주의는 예술의 개성을 강조하고, 자연주의를 옹호했으며, 학문적인 고전 예술과 경쟁하기 위해 중세 예술 스타일을 옹호했습니다. 이러한 사고 경향은 건축에 대한 초자연적인 관심과 이국성을 추구하는 데서 드러납니다.
1760년대부터 1830년대까지의 시기는 전낭만주의라고도 알려진 낭만주의 건축 발전의 첫 번째 단계였다. 중세 성 스타일의 저택과 동양적인 건축 스케치까지 등장했습니다. 193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는 낭만주의 건축의 제2단계로서 건축창작의 한 경향으로 발전하였다. 중세 고딕 건축 양식을 추구했기 때문에 고딕 복고 건축이라고도 불립니다.
9. 고전 복고 건축
고전 복고 건축은 1860년대부터 19세기까지 유럽과 미국 일부 국가에서 유행했으며, 엄격한 고대 그리스와 로마 건축 양식을 채택했습니다. 신고전주의 건축이라고도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계몽주의 사상에 영향을 받았으며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화를 존경했습니다. 건축 측면에서는 포룸(Forum), 개선문(Arc de Triomphe), 고대 로마 기둥(Column of Ancient Rome)과 같은 기념비적인 건축물이 모델이 되었습니다. 당시의 고고학은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고대 그리스, 로마 건축 예술 보물이 많이 발굴되어 이 사상을 실현하는 데 좋은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고전적인 부흥 건축 스타일은 주로 의회, 법원, 은행, 거래소, 박물관, 극장 및 일부 기념비적 건물과 같은 공공 건물에 사용됩니다. 이 건축 양식은 일반 주거지, 교회, 학교 등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8세기 말과 19세기 초 프랑스는 유럽 부르주아 혁명의 중심지이자 고전 부흥 건축 활동의 중심지였다. 파리에는 판테온 같은 고전 건축물이 프랑스 혁명 이전에 세워졌고, 나폴레옹 시대에는 고대 로마 건축 양식을 모방한 개선문과 마들렌 교회 등 많은 기념비적인 건물이 파리에 세워졌습니다.
영국은 주로 그리스 건축 양식을 부활시킨 대표적인 예로 에든버러 고등학교, 런던의 대영 박물관, 독일 베를린의 브란덴부르크 문, 베를린 궁전 극장, 싱켈이 설계한 알타스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 건축 양식의 부활입니다. 브란덴부르크 문은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의 프로필레아를 모델로 했습니다.
미국 독립 이전의 건축양식은 '식민지 양식'이라 불리는 유럽식을 대부분 채택했다.
독립 후 미국 부르주아지는 식민 통치를 타파하면서 건축에서도 '식민지 양식'을 없애고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 건축에 의존하여 민주주의, 자유, 영광, 독립을 표현했다. 미국에서는.
미국 국회의사당이 대표적이다. 파리의 판테온을 모델로 하여 위엄을 표현하는데 힘쓰고 기념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스 건축 양식은 워싱턴의 링컨 기념관과 같은 미국의 기념물 및 공공 건물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10. 절충주의 건축(Eclectic Architecture)
절충주의 건축은 19세기 전반부터 20세기 초까지 유럽과 미국 일부 국가에서 유행한 건축 양식입니다. 절충주의 건축가들은 역사상의 다양한 건축 양식을 임의로 모방하거나, 다양한 건축 형태를 자유롭게 조합하기도 하며, 고정된 프랑스 양식에 관심을 두지 않고, 균형 잡힌 비율과 순수한 형식미에만 주목합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건물이 필요합니다. 19세기에는 교통의 편리함, 고고학의 발달, 출판산업의 발달, 사진기술의 발명 등으로 인해 사람들은 과거 다양한 시대와 지역의 건축유산을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그리스, 로마, 비잔틴, 중세, 르네상스, 동양풍 건물이 많은 도시에 등장했습니다.
다양한 건축은 19세기 중반 프랑스에서 가장 전형적이었다. 파리의 Ecole Supérieure des Beaux-Arts는 당시 절충주의 예술과 건축 보급의 중심지였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는 미국이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절충적 건축 경향은 여전히 보수적이었고, 당시 등장했던 새로운 건축 자재와 새로운 건축 기술과 호환되는 새로운 건축 형태를 창조하지 못했습니다.
다양한 건축물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프랑스 제2제국의 중요한 기념물인 파리 오페라 하우스가 있습니다. 극장의 외관은 후기 이탈리아 바로크 건축 양식을 모방하고 복잡한 조각이 돋보입니다. 유럽에 대한 영향은 다양합니다.
11. 기능주의 건축
기능주의 건축은 건물의 형태가 그 기능에 순응해야 한다고 믿는 건축학파입니다. . 예로부터 많은 건축물이 기능에 중점을 두었지만, 19세기 후반 유럽과 미국의 일부 건축가들은 기능을 중시하지 않고 형태만을 추구하는 학문적 디자인 철학에 반대하기 위해 새로운 길을 모색하게 되었다. 건물의 기능적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1920~30년대에는 모더니즘 건축 운동이 발달하면서 기능주의가 유행하게 됐다. 원래 건축의 기능을 강조하는 것은 모더니즘 건축 운동의 중요한 관점 중 하나였으나, 나중에 일부 사람들은 이를 절대적인 신조로 여기며 '기능주의자'라고 불리기도 했다. 그들은 건축의 형태가 기능을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건축 배치와 공간의 결합도 기능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모든 구성 요소는 별도로 표현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주로 건축업자와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또 다른 유형의 기능주의자가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경제적이고 "저렴한" 건물이 자동으로 아름다운 형태를 만들어내는 기능적인 건물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아이디어는 건축의 예술적 법칙을 거부하고 기능주의 자체에 혼란을 야기할 뿐입니다.
1950년대 이후 기능주의는 점차 사라졌다. 건축의 기능을 강조한 르 코르뷔지에도 기능주의와 결별했다. 그러나 기능주의가 처음 등장했을 때 현대 건축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2. 모더니즘 건축
모더니즘 건축은 20세기 중반 서양 건축계를 지배했던 건축사상을 말한다. 이런 건축을 대표하는 사람들은 건축가가 전통적인 건축 형태의 제약을 벗어나 산업사회의 조건과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건물을 과감하게 창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므로 합리주의와 급진주의의 독특한 색채를 띠고 있으며, 현대건축이라고도 불린다.
모더니즘 건축 사조는 19세기 후반에 나타나 1920년대에 성숙해 1950~60년대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다. 1960년대 이후 어떤 사람들은 모더니즘 건축이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했고, 어떤 사람들은 모더니즘 건축의 기본 원칙은 여전히 옳지만 수정과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1970년대 이후 일부 문서에서는 모더니즘 건축을 언급할 때 "1920년대" 또는 "정통"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1919년 독일 건축가 그로피우스가 바우하우스의 교장을 맡았다. 그의 리더십 아래 바우하우스는 건축 혁신 운동을 촉진하면서 1920년대 유럽에서 가장 급진적인 예술 및 건축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독일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도 1920년대 초에 일련의 기사를 발표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도식을 사용하여 미래 건축 스타일을 보여주었습니다.
1920년대 중반에는 그로피우스, 르 코르뷔지에, 미스 반 데어 로에 등이 새로운 스타일의 건물을 설계하고 건설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그로피우스의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 르 코르뷔지에의 빌라 사보아, 파리의 스위스 학생 기숙사, 제네바 국제연맹 건물의 설계 계획, 바르셀로나 박람회의 미스 반 데르 로에의 독일관, 등. 이들 세 건축가의 영향으로 1920년대 후반에는 핀란드 건축가 알토 등 유럽의 젊은 건축가들이 눈에 띄는 새 건물을 설계하기도 했다.
학술적인 건축가들과 달리 그로피우스 등은 일반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대규모 주택 건설에 대해 매우 우려했고, 이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하기도 했다.
1927년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의 후원으로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주거 전시회가 열렸는데, 이는 주거 건축 연구와 새로운 건축 양식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28년 12개국의 혁신적인 건축가 대표 42명이 스위스에 모여 국제근대건축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Modern Architecture)를 설립했고, '모더니스트 건축'이라는 이름이 곳곳에 퍼졌다.
그로피우스, 르 코르뷔지에, 미스 반 데어 로에 등의 발언과 실제 작품에서 그들이 주창한 '모더니스트 건축'을 엿볼 수 있다. 건축은 산업화된 사회에 적응해야 하며, 건축가는 건물의 실용적인 기능과 경제적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해야 함을 강조하고, 새로운 재료와 새로운 구조의 적극적인 사용을 옹호하고, 건축 설계에 새로운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구조, 낡은 건축 양식의 족쇄를 단호히 제거하고 새로운 건축 양식을 창조하는 것을 옹호하며, 새로운 건축 미학을 개발하고 새로운 건축 양식을 창조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모더니즘 건축의 대표자들은 새로운 건축 미학적 원칙을 옹호했습니다. 여기에는 건축 형태와 내부 기능의 조화, 유연하고 균형 잡힌 비대칭 구성, 건축 예술의 새로운 성과 흡수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건축적 관점을 '기능주의'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합리주의'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지만, '모더니즘'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 모더니스트 건축사상을 지닌 건축가들은 평평한 지붕, 비대칭 배치, 부드러운 흰색 벽, 단순한 처마 처리, 유리창 등 형식적 특징이 유사한 건축 작품을 디자인했습니다. 다양한 크기, 장식용 몰딩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음 등 이런 종류의 건축 이미지는 한동안 여러 나라에서 나타났기 때문에 누군가는 그것에 '국제 스타일' 건축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물론 이 이름은 그 표면적인 형태에 기초한 것입니다.
모더니스트 건축 사상은 1930년대 서유럽에서 세계 다른 지역으로 급속히 퍼졌습니다. 독일의 파시스트 정권이 새로운 건축 사상에 적대적이었기 때문에 그로피우스와 미스 반 데어 로에는 강제로 미국으로 이주했고 바우하우스 학교는 폐쇄되었습니다. 그러나 바우하우스의 교육 내용과 디자인 아이디어는 세계 여러 나라의 건축 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모더니스트 건축 사상은 1950년대에 공장, 초중등 학교 건물, 병원 건물, 도서관 건물, 다수의 주거용 건물 등 실용적인 건물 유형에서 처음으로 구현되었으며, 기념비적인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유엔 본부, 브라질 의회 건물 등 국가 건물에서 시행됩니다. 20세기 중반에는 모더니스트 사상이 세계 건축 동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13.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1960년대부터 미국과 서유럽에서 모더니스트 건축에 반대하거나 수정하려는 사상의 경향.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모더니즘 건축은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지배적인 건축 경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더니스트 건축 진영 내에서는 곧 모더니스트 건축의 견해와 스타일을 의심하고 비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1966년 미국 건축가 벤투리는 자신의 저서 '건축의 복잡성과 모순'에서 모더니즘 건축과 정반대되는 일련의 건축 이론과 제안을 제시해 건축가와 건축학도들 사이에 충격을 안겼다. 그리고 응답. 1970년대에 이르러 건축계에서는 모더니즘에 대한 반대와 탈피가 더욱 거세졌다. 이러한 경향에는 "반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등 다양한 이름이 있으며 후자가 더 널리 사용됩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무엇인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주요 특징이 무엇인지에 대한 일관된 이해가 없습니다. 미국 건축가 스턴(Stern)은 포스트모던 건축의 세 가지 특징을 제시했습니다. 장식을 사용하는 것, 상징적이거나 은유적인 것, 기존 환경과의 통합입니다.
요즘에는 벤츄리 자신이 포스트모더니즘을 위한 비교적 완전한 지도 이념을 제시한 사람으로 여겨지지만, 그의 발언은 포스트모더니즘을 고취시키고 촉진시켰다. 사회주의 운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벤투리는 모더니스트 건축가들이 혁신에 열중하고 그들이 '전통을 유지하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망각했다고 비판했다. 전통을 유지하기 위한 Venturi의 접근 방식은 "전통적인 구성 요소를 사용하고 새로운 구성 요소를 적절하게 도입하여 독특한 전체를 형성하는 것"과 "전통적인 방법을 통해 전통적인 구성 요소를 결합하는 것"입니다. 그는 특히 미국 상업 거리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건축 환경에 감탄하면서 민속 건축 기법을 활용하는 그림을 옹호했습니다. Venturi는 이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예술가에게 혁신이란 오래된 것과 기존 것 중에서 고르고 선택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이 포스트모던 건축가의 기본적인 창작방식이다.
서구 건축잡지는 1970년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작품을 과대평가했지만, 실제로는 1980년대 중반이 되어서야 서유럽과 미국을 막론하고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건축물이 탄생했다. 약간의.
대표적인 예로는 미국 오베를린 칼리지의 앨런 미술관 확장, 미국 포틀랜드 시립 빌딩, 미국 전화 및 전신 빌딩, 미국 필라델피아의 노인 주택 등이 있습니다.
1976년 미국 오하이오 주 오벌린 대학에 앨런 미술관이 확장되면서 옛 미술관과 연결됐는데, 벽의 색상과 패턴이 원래 건물을 그대로 재현했다. 모퉁이에는 나무로 만든 변형된 이오니아 기둥이 고립되어 놓여 있다. 짧고 뭉툭하며 재미있기 때문에 '미키마우스 이오니아'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 처리는 Venturi가 옹호한 접근 방식을 구현합니다. 즉, 조각, 장식, 상징이자 "전통적인 방식으로 결합된 전통적인 부분"의 예입니다.
미국 전화 전신 건물은 198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건축가는 존슨이었습니다. 이 건물은 뉴욕 맨해튼의 번화한 매디슨 애비뉴에 위치해 있습니다. 존슨은 고층 건물의 외관을 석조 건물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건물 바닥에는 높은 돌 열주가 있고 중앙의 둥근 아치는 높이가 33m입니다. 건물 꼭대기는 원형 홈이 있는 박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멀리서 보는 시계. 존슨은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의 옛 뉴욕 고층건물의 스타일을 계승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건축가 스미스는 미국 포스트모더니즘 건축가 중 선두주자로 꼽힌다. 그가 디자인한 토스카나와 로렌시아 주택에는 두 개의 작은 주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스페인 스타일이고 다른 하나는 부분적으로 고전적인 형태이며, 3개의 주황색 고전 기둥이 비대칭으로 외관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1980년 베니스 비엔날레 건축전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세계적 전시회로 여겨졌다. 이번 전시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16세기에 남겨진 무기고에서 열리며, 전 세계에서 온 건축가 20명이 초대되어 공장 내 70m 길이의 거리를 형성하는 임시 건물 외관을 각각 디자인합니다. 전시 주제는 '역사의 표현'이다.
초대된 건축가로는 미국의 Venturi, Samuel, Stern, Graves, Smith, 일본의 Arata Isozaki, 이탈리아의 Porto Gesi, 스페인의 Bofi가 있습니다. 포스트모던 또는 준포스트모던 건축가들은 역사적 건축 형태의 단편들을 색다른 방식으로 작품에 표현하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매우 다르며, 모더니즘 건축에 대한 견해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더니즘이 기능, 기술 및 경제적 영향에만 관심을 갖고 신축 건물과 전통 건물 사이의 연결을 무시하고 차단하므로 건축에 대한 일반 대중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들은 모더니즘과 관련된 국제건축이 다양한 민족과 지역의 본래 건축문화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본래의 건축환경을 파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1970년대 에너지 위기 이후 많은 사람들은 모더니즘 건축이 전통 건축보다 경제적이지 못하며 전통 건축을 대하는 태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믿었다. 어떤 사람들은 모더니즘이 산업 혁명과 산업화 시대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다고 믿고 있으며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미 그 시대를 지났기 때문에 모더니즘은 더 이상 새로운 상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견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포스트모더니즘에 희망을 걸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모더니즘 건축이 시대와 함께 발전할 것이라고 믿으며, 모더니즘의 기본 원칙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건축 디자인과 건축 예술 창작을 사회적 물질적 생산 조건과 결합하는 것이 모더니즘에 맞고, 건축가가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는 것도 적절하다고 믿습니다. 이에 반해 포스트모더니스트들은 주로 장식, 상징, 은유, 전통, 역사에만 관심을 두고 많은 실질적인 문제를 무시한다.
형식의 문제에 있어서 포스트모더니스트들은 피상적인 새로운 절충주의와 기술주의를 논한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모더니즘을 건축사상의 포괄적인 혁명으로 보는 반면, 포스트모더니즘은 단지 오래 지속될 수 없는 건축의 대중적 양식일 뿐, 둘의 사회적·역사적 의의를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포스트모더니스트들이 모더니즘의 단점을 지적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들이 내리는 처방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트모더니스트들이 제작한 실제 작품들은 형식적으로 볼 때 투박하고 평범하며 우아하다고 볼 수 없다고 여겨진다. 다른 사람들은 포스트모더니스트들이 심각한 이론을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건축 양식의 규칙을 어겼고 그들의 작품이 영감을 주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