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은 어떻게 성공적으로 스승을 훔쳐 중국으로 가는 선지를 훔쳤는데, 일본의 판매량은 어떻습니까?

일본은 어떻게 성공적으로 스승을 훔쳐 중국으로 가는 선지를 훔쳤는데, 일본의 판매량은 어떻습니까?

세상의 수많은 광경이 화려하여 역사의 경고와 훈계를 피할 수 없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주변 생활에서 인생의 의미나 가치를 바꿀 수 있는 것을 보기 어렵지만, 항상 산산조각 난 역사의 과거로부터 기존의 모든 것의 진상을 알게 된다. < P > 이것은 단지 글이나 학과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 사람들이 만물의 기원을 찾는 고유의 흔적과도 같다. 역사는 결국 그것의 여운을 가지고 세상을 완전히 다른 미래로 인도할 것이다. < P > 중화문명 상하 5 천년의 역사 여휘 속에서 세상에 무수한 보물과 전승을 남겼다. 그들은 지금도 여전히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생생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더욱이 중국만의 문화적 가치를 형성하고 있다. < P > 그리고 공예보물의 존재가 있어 중화민족을 자랑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눈여겨보게 한다. 몇 년 전, 그것은 영국에서 절도당했다. 더욱 유감스럽게도, 일본에 도둑맞은 후 현재 사회에서는 그것의 판매량이 중국을 훨씬 능가할 수 있다. < P > 이런 세계가 상당히 중시하는 공예 발명은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제지술이다. 4 대 발명품 중 하나인 제지 공예는 일찍이 우리나라 서한 시대에 이미 성숙한 체계를 갖추었다. < P > 이 중 공예가 번거롭고 제작 방식이 비밀에 부쳐져 여러 해 동안 중국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제지공예가 해외에 떠돌아다니지 않았다. 4 대 발명품의 다른 몇 가지를 반관하여 모두 외국에 의해 포제되었다. 명성이 자자한 선지 < P > 제지공예는 실제로 천년 전부터 인류 문명의 역사에 나타났다. 서양이든 동양문명이든 제지술의 탄생은 문화산업의 전진을 상징하는 상징이다.

그래서 중국만이 종이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진정으로 중국 제지술을 세계 선두로 도약시키고 칭송하는 것은 오늘날 세상에 잘 알려진 종이, 즉 선지이다. 원래 < P > 고대 중국은 제지 기술이 성숙된 후, 오래된 공예를 끊임없이 쇄신하며, 긴 역사 과정에서 더욱 뛰어난 종이제품을 발명하려고 시도했다. 선지는 고대인들이 이를 위해 발명을 창조한 가장 중요한 성과이다. < P > 서예나 국화를 연습하는 사람들은 선지가 중국 예술작품의 가장 완벽한 전달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매미 날개처럼 얇은 선지 한 장이 약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무수한 세탁을 실을 수 있다. 얇고 바삭하지 않고, 여유로운 외적 특징과 그 비길 데 없는 침투성과 윤기 능력이 더해져 이런 종이를 예술가에게 좋은 선택이 되었다. < P > 중국 전통문화의 경지에서 선지도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이는 고대인들의 예술에 대한 숭고한 추구를 상징한다. 따라서 오랜 세월 동안 중국 징현에서 생산된 종이만이 선지라고 불릴 수 있다. < P > 가 징현에 접근하면 선지의 가장 원시적인 형성의 길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간단한 선지 한 장은 2 년 이상 수령한 청단만이 만들 수 있다. 이 나무가 딱 맞는 질감과 색깔 때문에 목재 펄프의 원료로 선정될 수 있다.

원료 선택도 제작의 시작일 뿐이다. 18 개 공정, 최대 1 여 가지의 조작 방식을 연마해야 선지 완제품의 모습을 바꿀 수 있다. 더욱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진짜 선지가 장인이 직접 조작한 결과라는 점이다. < P > 청단나무껍질 외에 연양벼 등 보조재료까지 더해져 찜질, 거품, 햇볕 등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을 거쳐 햇빛과 비 등 자연보조제를 받고 인공보조베이킹 후 선지 한 장이 막 완성되었다. < P > 번거로운 공예와 적절한 조작은 선지 비밀의 진정한 의미다. 천백년의 역사 변천 속에서 선지의 공예도 징현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는데, 역대 장인의 심혈이 주조한 것이 바로 이런 오늘날의 국가 보물이다. 타국에서 온 < P > 대국 장인의 기예와 전승은 중국 민족 문화에서 감탄할 만한 곳이다. 정교한 공예품은 고대인의 지혜와 피땀의 결정체를 상징하며, 이를 통해 중국의 찬란한 문명 역사의 진귀한 보물을 세계에 전시하였다. < P > 중국인들이 선지에 대한 사랑을 풀어주지 않는 것 외에도, 봉약지보 외에 외국인이 이런 공예를 처음 접한 것도 호기심과 미련으로 가득 차 있다. < P > 외국 제지 공예와는 확연히 다른 존재로, 다른 나라들도 존경하고 그릇된 생각을 하게 했다. 스승선지를 훔치는 이런 생각은 수백 년 전부터 생겨났다. 유감스럽게도, 오늘날과는 달리, 여러 해 전에 외국에서 중국에 스승을 훔친 기예가 당시 법에 어긋나는 것은 아니다. 이에 따라 기승을 부리는 각국도 이에 따라 정보요원을 파견하여 선지의 원산지로 몰래 잠입해 탐문했다. 이런 행동을 한 첫 번째 사람은 영국인 백은이다. < P > 는 일찍이 1877 년 영국의 정보원으로서 경현으로 잠입해 선지를 정탐하는 제작 과정을 진행했다. < P > 그리고 결국 정보요원인 백은은 제작공예의 복잡함이나 자신이 자발적으로 목표를 드러냈기 때문에 잠복기간 동안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한 채 번뇌해서 중국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영국은 선지 제작 노하우를 얻지 못했다. < P > 유일무이한 것은 영국인들이 실망하는 동시에 일본도 동시에 중국 징현을 방문하여 한 가지 목적을 위해 왔다는 것이다. < P > 일본 문화에서 선지에 대한 인정과 사랑은 그들의 끈기 있는 절도사 과정을 만들었다. 중국 기간 동안 일본 스파이들은 오랫동안 쭈그리고 앉아 자신의 견문을' 청국제지 순회일기' 라는 문장 한 편으로 썼다. < P >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지는 일본인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2 세기 초에 또 다른 일본인이 다시 중국으로의 여행을 시작했다. 앞으로 원료로 쓰이는 청단나무를 일본으로 옮겨 선지를 복제할 수도 있다. 일본 판매량이 중국 < P > 일본을 제치고 선지를 위해 고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수년간의 절도사와 시도도 그들의 마음을 꺾지 못했다. 오히려 일본을 모조선지 아이디어로 더욱 굳혔다. < P > 눈 깜짝할 사이에 현대사회에 도착했고 일본인은 선지에 대한 집착을 포기하지 못했다. 다른 방식으로 그들의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의 한 경험은 선지의 운명을 완전히 바꾸었다. 초창기 중국은 공예 제조 기술의 비밀에 민감하지 않아 외국인에게 탈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 P > 우연한 기회에 일본 관리들이 징현에 와서 고찰했다. 일본인들에게 선지 제작 전 과정을 보여 주고 싶었던 사람. 바로 이번 실수로 일본인들이 귀국한 후 원래의 공예를 개량하기 시작했고, 선지도 끊임없이 연마하는 동안 복제되었다. < P > 더욱 유감스럽게도 일본인의 모조선지는 세계 시장에서 인기가 많았고, 심지어 몇 년 동안 세계 판매량 1 위에 올랐다. 선지에 대한 중국의 독점을 철저히 타파해 감탄을 자아냈다. < P > 중국은 앞으로 이전의 역사적 교훈을 더 많이 배워야 하며, 역사 아쉬움이 재연되도록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