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장 표준적인 조안해인은 어떤가요?
가장 표준적인 조안해인은 어떤가요?
1 강한' 집' 의 복합물을 가진 조안해인의 집은 거처로서 한 사람의 평생 재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Qionghai 들어, 집은 가정과 가족의 상징이 며, 삶의 가치의 외부 표현입니다. Qionghai 사람들의 강한 "집" 복합물은 첫째, 일상 방언에서 나타납니다. 해남 방언을 구사하는 해남인 가운데 일상용어에서' 집'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는 빈도가 조안해인이 가장 많다. 예를 들어, 북방 방언은 "집을 본다" 고 말하고, 조안해인은 "집을 보다" 라고 말한다. 북방 방언은 "집을 짓는다", "조안해인은 집을 짓는다" 또는 "집을 짓는다" 고 말한다. 북방 방언은' 집 보수' 라고 하고, 조안해인은' 집 전체' 라고 부른다. 북방 방언은 "좌측 우거" 라고 하고, 조안해인은 "집 옆 집", "집 아래 문" 이라고 부른다. 한 사람이 부동산이 있다고 하면' 집이 있고 머리가 있다' 고 한다. 부동산이 없으면' 집 없는 머리' 라고 부른다. 북방 방언이 사람들에게 물었다. "당신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집에 또 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Qionghai 사람들은 물었다: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 집에는 또 어떤 사람이 있습니까? " 。 북방 방언: "너 하루 종일 고양이가 집에 있어! 클릭합니다 Qionghai 사람들은 말했다: "당신은 하루 종일 집에 쪼그리고 앉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북방 방언: "우리 형은 집에서 농사를 짓는다. 클릭합니다 , 하이난 방언: "우리 집 형은 집에서 농사를 짓는다. 클릭합니다 북방 방언은 "우리 가족", "네 가족", "조안해인은" 우리 집 사람 ","네 집 사람 "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집' 자는' 집' 으로 쓰인다. 북방 방언은 "우리 엄마", "네 엄마" 라고 말한다. Qionghai 사람들은 "너의 집 엄마", "우리 집 엄마" 라고 부르며, 집안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부른다. 북방 방언 "우리 집" "남의 집", 조안해인은 "우리 집" "인방" 이라고 부른다. 구어에서, Qionghai 는 한 기관의 가혹한 부서가 종종 그 이름 앞에 "집" 이라는 단어를 붙이는 경향이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재정집", "세무집" ...... Qionghai 의 "집" 의 외적 표현 2 만약 바깥에서 숨이 끊어지면, 그것은 고혼야귀신이 되고, 앞으로' 삼부공' 을 청해야 영위까지 올라갈 수 있고, 열조열종과 평평하게 앉아 살아 있는 친족의 제사를 받을 수 있다. 2 Qionghai 사람들은 부드럽고 돈후하며, Hainabaichuan 은 Qionghai 의 전통 문화에서 일반적으로 배외 의식이 없습니다. 광둥 () 사람들이 광둥 () 이외의 사람들을 모두' 북방인' 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존해인은 해남도 이외의 사람들을' 대륙인' 이라고 부른다. Qionghai, 그들의 대부분은 한족, Qionghai 그들의 조상은 "대륙", 오직 리, 먀오족 지역 알고 있습니다. 조안해는 비록 변두리에 위치해 있지만 표준어 보급률은 광저우보다 더 높다. 각 현 () 과 각 향진 () 에서, 네가 어디에 있든 간에, 네가 표준어를 할 수만 있다면, 그가 표준어를 할 줄 아는 한, 대부분 표준어로 열정적으로 대답한다. 해방 초기에 현지인들이 열정적으로 해남어로 외지인과 교류했을 때, 외지인들은 종종 어색하게 손을 흔들었다. "말을 모른다!" " 。 그래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는 외지인의 대명사가 되었다. 고향을 등지고 떠돌아다니는 노동자들, 다른 곳에서는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북방 방언에는' 맹류' 라는 그룹 명사가 생겼다. 송단단이 소품' 초생유격대' 에서' 맹류와 건달' 이라는 대사 한 마디처럼 무슨 차이가 있나요? " 사실, 사람들이' 맹류' 라는 단어를 말할 때, 눈빛에는 경멸적인 표정이 드러난다. Qionghai 에서는, 나는 어디서부터 시작 해야할지 모르겠다, 모든 대륙 이주 노동자, 나이, 얼굴 뒤에 상관 없이, 남자는 "루 형제", 여자는 "루 메이" 라고 합니다. 맹류' 라는 호칭에 비하면' 육고',' 육매' 는 얼마나 친절한 호칭인가! 작은 호칭을 보지 마라. 이 가운데 조안해인들의 이런 방랑자에 대한 동정과 해남인의 선량함과 관대함의 본질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조안해인의 관념에서 영웅은 출처를 묻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인칭 방면에서는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 부자, 하루 종일 일하는 농민, 3 인치 카운터에 서 있는 상인, 남성 시민이라면, 일정한 나이만 있으면 모두' 아버지' 라고 부른다. 3 Qionghai 사람들은 "로드 루오" 를 좋아하고 "인간의 얼굴 피부" Qionghai 사람들을 말하고, 옷차림에 신경을 쓰는 것을 "로드 루오 사랑" 이라고 부릅니다. 겉모습을 소탈하고 옷을 잘 입는 것을' 색수' 라고 부른다. 사랑을 치장하고, 체면을 중시하고, 허풍을 떨며,' 채색수' 라고 부른다. 체면을 잃는 것을' 패색수' 라고 부른다. Qionghai 속담, "얼굴에 먹고, 몸에 입고." 배부르게 먹을 수 없는 시대에도 집에서도 일할 때' 새 3 년, 낡은 3 년 꿰매고 또 3 년' 의 낡은 옷을 입었지만 남녀노소 모두 설이나 관우 방문 때만 나오는 괜찮은 옷을 입고 있었다. 조안해 민풍은 순박하다. 대체로' 친가',' 달',' 집 만들기',' 생일',' 시집가기',' 나이 맞기' 등 모두' 술 만들기' 를 해야 하며,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축례나 축금을 보내야 한다 이왕 피상적인 일이니, 집만 네 벽이라 해도 주머니 사정이 수줍어 빚을 들어도 예의를 갖춰야 한다. 시집간 처녀가 아이를 낳을 때, 특히 첫아이를 낳을 때 친정이 아무리 가난해도 체면을 위해 시댁 이웃집, 삼친육친의 과일을 나눠주고, 처녀에게' 배를 채워주는' 돼지 배를 사서 아기에게 줄 옷을 몇 벌 만들어 보내야 하기 때문에, 조안해는 예로부터' 우리 아들 낯선 손자' 가 있었는데, 사람들은 우리 집이 답답하다는 것을 좋아했다 옛날, 돈이 있으면 현금을 보내고, 돈이 없는 사람은 쌀 한 봉지나 쌀 한 바구니를 들고, 쌀로 토큰을 했다. 돈을 보내든 쌀을 보내든, 얼마를 보내든 예의로' 집주인' 은 축하자에게 일부를 돌려주어야 한다. 이것은 조안해 특유의 민속이다. 195 년대에는 손목시계, 입안에 금니, 주머니에 파이크 펜을 꽂았습니다. 그것은 해외 화교가 재력 있고 문화적 품위가 있는 차림이나 아마추어 화교의' 색수만장' 의 파이였습니다. 원래' 삼부공' 은 불사를 하고 신을 뛰는데, 그 목적은' 돈봉봉' 을 벌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집주인' 이 그에게' 돈봉봉' 을 주지만, 체면을 사랑하는' 삼부공' 은 가식적으로' 아니야! 필요 없어! " , 다른 손은 "돈 봉인" 을 받아 주머니에 넣고 말했다: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좋은 아래" 의 본의는 겸허하게 거절하는 것이다.) 그래서' 삼부공사금봉' 의 전고는 민간이 돈과 체면을 모두 원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형용사가 되었다. Qionghai 사람들이 "인간 피부" 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가장 잘 설명하는 사례는 Qionghai 의 "군대 사면 축제" 입니다. 군파절' 은 본래 세부인을 기념하는 민간 제사 행사였다. 하지만 최근 수십 년 동안 조안해에서는 순수한' 식절' 으로 발전했다. 매년 음력 2 월부터 매일 어느 마을이' 군포' 를 한다. Qionghai 사람들은 "더 나은 년, junpo Guan 슬픈"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요리를 먹는 해가 중요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junpo" 다른 사람에 게 음식을 만드는 것입니다, 전혀 할 수 없습니다). 모든 가정은 한 해가 지나면' 군포' 를 준비한다. "군포" 그날 온 가족이 항상 출전했고, 닭오리, 새우, 수육잡진, 일곱 대야, 여덟 그릇의 큰 탁자가 몇 개 놓여 있었다. 식객, 친척, 친구, 친척, 친구의 친척,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다. 상징적으로 선물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고, 두 소매의 맑은 바람도 배불리 먹고 마시면 훌쩍 길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여덟 개의 장대도 이길 수 없는 친척들이 다 먹고 술자리에도 품위를 평가해야 하는데 ...... 조안해인들도 이런 명절을 하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해마다 해나가는 것은 재물이 작아서 체면을 잃는 일이 크기 때문이다. Qionghai 사람들은 "Luo Luo" 를 좋아하고 "인간 피부" 를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겉으로는 허영심을 사랑하는 외모입니다. 사실, 이것은 Qionghai 사람들의 타고난 자존감의 심리입니다. 즉, Qionghai 의 뼈에는 개인의 존엄성을 고수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런 인격적 특징은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의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Qionghai 사람들이 얼굴을 사랑하는 성격 특성은 Qionghai 사람들이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음식을 요구하지 않고), 아무리 고생해도' 어머니' (즉 창녀가 될 수 없다)" 는 뿌리 깊은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Qionghai 사람들에게 매춘부가 되는 처녀는 "현 세계 비탈장" 의 기괴한 치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붉은 낭자군의 고향에는 노란 낭자군이 활동하고 있다' 는 농담을 했다. "노란 낭자군" 은 개혁개방의 부산물로 전국 각지에서 모두 있다. Qionghai 에도 이런' 낭자군' 이 존재한다 해도, 절대다수는 외지인이다. 4 Qionghai 사람들은 "미끄러운" 음색을 좋아합니다. 복음설 반사 Qionghai 사람들의 가장 두드러진 음성 특징은 구어체에서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문장 끝에 "미끄러운" 단어를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미끄러운" 단어는 또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에게 빨리 가라고 재촉하고,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빨리 내려가라!"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 상대방에게 이렇게 말한다. "요리가 다 익었다! 어서 슬그머니 일어나! " 。 Qionghai 에 사는 한, 당신이 정부 요원이든, 시정포복이든, 묘령의 여자인가, 늙은 여자인가, 입만 열면 항상' 슬그머니' 가 한 줄 나온다. 따라서, Qionghai 사람들은 "Qionghai 슬립", "슬립", "조리, 미 숙, 미 끄 러운" 동의어가 있습니다. 해남 사투리에서 형용사는 최고급으로' 매우',' 매우',' 매우' 등의 단어를 쓰지 않는다. 동북인들이' 도둑' (예:' 좋다' 를' 도둑이 좋다',' 대단하다',' 도둑봉') 을 즐겨 쓰는 것처럼 해구인처럼 저속하지도 않고,' 매우 좋다',' 매우' 를 묘사하는 것은 형용사 뒤에 있다 만약 아주 좋은-"좋은 패배", 아주 나쁜-"나쁜 패배" ... Qionghai 사람들의 두 번째 음성 기능, 형용사를 사용할 때 매우, 매우, 매우 고급스럽지 않고 복음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어둡다고 묘사하면 "검은 철 검은 철" 이라고 말합니다. 묘사가 매우 하얗고, "하얗고 하얗다" 고 말했다. 묘사가 매우 무거우니, "무게가 무겁다" 고 말했다. 묘사가 매우 가벼워서, "경망하고 망망하다" 고 말했다. 매우 날씬하다고 묘사하면서 "날씬하고 비린내 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매우 짜다는 것을 묘사하면서 "짜고 짜고 짜다" 고 말했다. 배불리 먹고, "배부르게 먹다", "마작에 집착하는 사람을 묘사하며," 마작중독구 중독구 "라고 한다. 조안해인의 세 번째 음성 특징인 어떤 명사는 반습관적으로 단어를 써서 만든다. 예를 들어, 일부 식품 명사에서' 땅콩볶음' 을' 땅콩볶음' 이라고 부른다. "삶은 땅콩" 을 "땅콩 요리" 라고 부릅니다. "산 죽순", "죽순산", "볶음 백바 (해부 지역은" 바 "라고 함)", "백바볶음" 이라고 부른다. 블랙커피' 를' 커피블랙' 이라고 부르는데 ... 인칭 대명사 방면에서 막내 형은' 미형' 이 아니라' 형미' 라고 부른다. 마찬가지로 막내 여동생을' 여동생 꼬리' 라고 부른다. 막내 아저씨,' 아빠 꼬리' 라고 합니다. 또한 "멧돼지" 를 "돼지공" 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명사도 있습니다. 암퇘지' 를' 돼지' 라고 부른다. "수컷 개" 를 "개공" 이라고 부른다. "암캐" 를 "개" 라고 부릅니다. "어머니 손가락" 을 "손" 이라고 부릅니다. 태풍' 을' 풍대' 라고 부르는데. 5 조안해인은 남경녀를 중시하고, 남존여비는' 남편과 결혼하면 대륙 남편과 결혼하고, 아내와 결혼하면 조안해 부인과 결혼한다' 는 것은 민간설이다. 한편으로는 조안해의' 옷' (해남방언은 여성을' 옷' 이라고 함) 이 현명하고 근면하며, 한편으로는 조안해의 더 심각한 남존여비의 사회현상을 설명하고 있다. 그 기나긴 먹을 수 없는 시대에 백성들은 하루 세 끼를 고구마죽을 먹었는데, 명절이나 방문객이 있을 때만 마른 밥을 먹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시골에서는 한 주부가 경작지, 짐 나르기 등 막중한 농사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편과 같은 농사일을 하는 경우에도 동료 일꾼들은 서로 다른 보수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주부가 일찍 일어나 큰 솥죽을 끓일 때,' 아궁이 꼬리' 에서 나오는 화염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궁이 꼬리' 에 도기 하나를 넣고, 약간의 지렁이 (건밥) (조안해인칭' 아궁이' 라고 함) 를 끓이거나, 쌀이' 통심' 을 끓인 후 숟가락을 건져낸다 이 건식들은 특별히 집에 남겨둔' 공부인' (공부와 남편 포함) 에게 먹는 반면,' 옷꾼' 과' 옷' (미성년자 소녀) 은 큰 솥죽만 먹을 수 있다. 옷사람' 은 언제' 가라지' 를 먹는 대우를 받을 수 있을까? Qionghai 속담, "'아버지 사람' 문 밖으로 보고,' 옷 사람' 은 쪼그려 앉는 달을 본다", 즉, "옷 사람" 은 "쪼그려 앉는 달" (앉아 있는 달) 만 있을 때 두 끼의 정찬이 있어야 "가라지" 를 먹을 수 있다. 따라서 Qionghai 사람들은 여성의 임신을 "barnyardgrass 를 먹을 것" 이라고 부르고, "옷 사람" 과 "쪼그리고 앉는 달" 을 "barnyardgrass" 라고 부릅니다. 세대 이래 농부들은 36 일 동안 매일 삼경부터 한밤중까지 잤다. 매일 새벽 4 시쯤 일어나야 한다. 그 당시, 알람 시계는 가정에서 사치스러운 물건이었다. 집집마다 수탉을 키웠고, 닭이 울릴 때마다 알람시계가 울렸다. 닭이 처음 울릴 때마다 농부들은 흐뭇한 눈을 비비며 헝클어진 머리를 빗었다. 먼저 큰 쇠솥에 물 반 솥 (농촌의 큰 쇠솥은 1 여 명의 밥을 끓일 수 있음) 을 넣은 다음, 큰 아궁이에 앉아 어두웠다 냄비에 물이 끓기를 기다리자, 한 광주리의 고구마 알갱이도 잘게 다졌다. 첫 번째 고구마 알갱이를 솥에 붓고 돼지음식을 끓이고, 두 번째 고구마 알갱이를 잘게 다져서 온 가족이 점심으로 먹는 고구마 죽을 끓인다. 이것이 바로 조안해가 속칭' 닭 지저귀는 밥'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리고' 닭을 삶는 밥' 일은 모두 집안의' 옷꾼' 이 한다. 하이난 사람들은 아침 차, 중차를 즐겨 먹지만, 과거에는 아침 차를 먹는 것이 왕왕' 아버지 사람' 이었다. "아버지" 는 하늘빛이 비춰질 때까지 잠을 잘 수 있고, 그런 다음 유유히 시장 읍의 찻집에 가서 차를 먹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이 다리를 들어 차를 먹으면서' 고고' 를 할 때, 그들의' 옷' 은 주방에 있었고, 황급히 소금에 절인 생선즙으로 고구마죽을 내려 밭에 가서 일을 준비하고 있었다. 민속방면에서' 의인' 은' 공주인' 과 짝꿍으로 밥을 먹을 수 없다. 집에 손님이 오자' 옷꾼' 은 바쁘게 외지에서 음식을 만들어 식탁에 내놓아야 했다. "공주인" 이 손님과 함께 식사를 할 때, "옷꾼" 은 주방으로 물러나거나 손님과 "공주인" 뒤에 서서 성식, 반찬 등 서비스 업무를 해야 한다. 손님들이 배불리 먹고 마시기를 기다리자,' 옷꾼' 이 나와서 치우고 남은 음식을 주방에 갖다 먹었다. "옷사람" 은 아이를 낳고 "쭈그리고 앉아 달" 을 낳고, 1 월에 임신하여 출산을 하면 몸이 매우 허약하니, 잘 쭈그리고 앉아 "쭈그리고" 한 달 동안 잘 쉬어 휴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집에 며느리를 배려하는 시어머니가 있다면 기저귀 세탁과 민속방면에서' 의인' 은' 공주인' 과 같은 식탁에서 밥을 먹을 수 없다. 집에 손님이 오자' 옷꾼' 은 바쁘게 외지에서 음식을 만들어 식탁에 내놓아야 했다. "공주인" 이 손님과 함께 식사를 할 때, "옷꾼" 은 주방으로 물러나거나 손님과 "공주인" 뒤에 서서 성식, 반찬 등 서비스 업무를 해야 한다. 손님들이 배불리 먹고 마시기를 기다리자,' 옷꾼' 이 나와서 치우고 남은 음식을 주방에 갖다 먹었다. 6 Qionghai 남자는 "형제 B 블랙" 을 먹고, 여자는 "바 탕" "튀김" Qionghai 바다를 먹고 싶어, 역사적으로 해외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많은 "남양 승객" 서양 음식 문화를 다시 가져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커피를 마시는 습관 (조안해인은' 형 B 블랙' 이라고 함) 이다. 옛날, 남양에서 돌아온 손님이 있었는데, 사촌 팔향은 친구를 불렀는데, "남양객집에 가서 형 B 흑을 먹어라!" " 。 남양에서,' 형 B' 한 잔,' 로씨' (과자) 몇 개가 손님을 대접하는 것이다. 친구에게 차를 마시라고 하면, 조안해에서, "오빠 B 흑을 드세요!" " 。 Qionghai 남자, 조건부, 거의 집에서 아침 식사, "헤어 마켓" 기회를 타고 찻집에 앉아, "형제 B 블랙" 한 잔, "다과" (간식) 는 아침 식사입니다. 조건적인 남자는 점심차 (조안해인은' 차 두 벌' 이라고 함) 도 먹는다. Qionghai 는 하이난 (Hainan) 의 곡물 생산 지역이며, Qionghai 사람들은 하루 세 끼 식사를 주로 쌀이나 쌀 제품을 사용합니다. 쌀로 만든' 백바' (서북인은' 분피', 광저우 사람들은' 사하가루', 하이부 지역은' 바' 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