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림사는 중국 무술의 발상지인가요?
소림사는 중국 무술의 발상지인가요?
소림사는 중국 무술의 발상지가 아니다.
수만년 전 원시사회에는 짐승도 적었고 자연환경도 매우 가혹했다. '자연선택과 적자생존'의 가혹한 투쟁 속에서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주먹질과 발차기 습관이 발달한 것은 손바닥 타격, 점프, 구르기와 같은 주요 공격 및 방어 방법을 말합니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 돌이나 나무 도구를 만들어 무기로 사용하는 법을 배웠고, 맨손과 도구를 사용하여 싸우고 죽이는 기술을 어느 정도 발전시켰습니다. 이것이 바로 무술의 싹이었습니다. 구석기시대에는 첨석기, 돌구슬, 돌손도끼, 뼈뿔창이 등장했고, 신석기시대 말에는 돌도끼, 돌삽, 돌칼, 뼈 작살, 화살촉 등이 많이 등장했다. , 심지어 구리 축, 구리 축 등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원시적인 생산 도구와 무기의 대부분은 나중에 무술 장비의 전신이 되었습니다. 원시사회 말기에는 부족간 전쟁이 자주 발생했고, 이는 무술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부족 전쟁에서는 활, 화살, 투척기가 원거리에서 사용되었고, 막대기, 도끼, 칼은 근거리에서 사용되었고, 사냥과 전투에 사용할 수 있는 생산 도구는 모두 전쟁 무기가 되었습니다. 사회 전쟁 연습은 사람들의 군사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전쟁 연습을 통해 얻은 공격 및 방어 기술과 경험을 계속해서 요약합니다. 그리고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이 시기에 최초의 무술가인 치우가 등장하여 다양한 무기를 발명했는데, 그 중 일부가 진화하여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계급사회에 진입하고 생산력이 발전하고 무기가 개량됨에 따라 무술도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청동 산업이 발전하면서 창, 창, 미늘창, 도끼, 도끼, 칼, 도검 등 정교한 무기가 등장했고, 이러한 무기의 사용법도 등장했다. , 무술 비교 대회. 당시의 무술은 주로 '손싸움', '손법', '해머' 등으로 불렸다. 『역사』에 따르면 하왕 걸왕, 은왕 무의, 주왕은 모두 맨손으로 사나운 짐승을 잡는 데 능숙했다고 합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제후 간의 분쟁이 있었고, 칠국이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매우 잦았다. 무술의 전투 기술은 군대와 민간인 모두에서 높이 평가되고 빠르게 발전해 왔습니다. 이때 철제 무기의 출현과 보병, 기병의 등장으로 무기의 내용이 풍부해졌고, 무기의 품질이 뛰어나고 길이와 형태가 다양했을 뿐만 아니라 무술의 전투 효율성도 더욱 부각되었다. , 무술의 체력 기능도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이때 무술 대회는 매우 일반화되었으며 공격 및 방어 기술에도 공격, 방어, 반격, 페인트 등이 포함됩니다. 이미 2000여년 전, 우리나라는 무술이론에 있어서 비교적 성숙한 기록을 갖고 있었고, 내외면을 통합하고 형식과 정신을 통합하는 사상을 제시했다. "항장검무는 배공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당시의 무술은 과거의 단순한 공수동작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루틴으로 점차 발전해 나갔음을 알 수 있다.
한나라는 무술이 크게 발전한 시기로, 검무, 칼춤, 쌍창춤 등의 독무, 결투, 군무가 궁중 연회에 자주 등장했다. 비무장 복싱 공연과 대회도 통치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동한사학자 반구는 『한서』에 한나라 애제(愛帝)가 '편극'의 팬이었다고 기록했는데, 그는 "우아하고 관능적이지 않지만 편을 자주 봤다"고 했다. 그녀는 무술 오페라다." 한대에도 군인은 '시험과 포기'(권투 실력 검정)를 통해 선발됐다. 한나라의 권투는 "자신을 지키고 적을 죽이는 것"과 "공격과 방어를 방어하는" 실용적인 기술 외에도 "원숭이 춤", "개 싸움 춤"과 같은 장식적이고 건강 중심의 그림 문자 춤도 선보였습니다. '6동물쇼', '5동물쇼' 등이 있다. 이것은 초기 그림문자 복싱 책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무술 저술의 수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한서·의문지』에만 『검술』이 38장, 『수보』가 6장이 있는데, 모두 '공격과 방어의 길'을 논한 단행본이다.
수당시대에는 무술이 더욱 발전했다. 당나라에서는 무예 실력이 뛰어난 인재를 고시를 통해 선발하는 '무예고시제도'를 시행하여 정책적 관점에서 민간 및 관무의 수련 활동을 추진하였다. 소림사는 수나라 말기 무술로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당나라 무덕시대(618-626)에 소림사는 이세민이 왕세충을 근절하는 데 기여한 덕분에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수나라 말기의 분리세력은 자체적인 캠프를 설치하고 승병을 훈련시키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한때 승려의 수가 2,000명을 넘었고, 무술 수행도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회를 형성하고 무술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Jiaodui Society", "Yinglue Society" 및 "Gongjian Society"는 모두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민간 무술 조직입니다. , 송나라 고전에도 '18 가지 무술'이라는 용어가 등장했습니다. 송화웨(宋淮谷)의 『취위북방탐험기』에 따르면, “군용무기 30개 중 6개 중 1위는 활이고, 무예의 10개 중 1위는 활이다”라고 쓰여 있다. 전투에서 활과 화살의 중요성은 높았으나, 당시 무기의 종류는 18종보다 훨씬 많았던 것으로 반영된다. 우리는 『월전』, 『양씨장군』, 『수호』 등 여러 고대소설에서 송나라 무술의 발전을 엿볼 수 있다. 높은 무술 기술과 독특한 쿵푸를 갖춘 많은 남성과 여성 영웅. 원나라의 극심한 민족 갈등으로 인해 몽골 통치자들은 사람들의 무술 수행을 제한했으며, 많은 무술가들이 익명화되고 무술 단체가 비밀 민간 단체로 변모하여 무술의 발전을 크게 저해했습니다.
명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무술이 종합적으로 발전한 시대였다. 명나라의 위대한 조상인 원장(袁張)은 “군인은 예절을 배워야 하고, 문인은 승마와 사격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명나라에는 복싱 기술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장비 루틴도 더욱 다채로워졌으며 위력과 방법, 복싱 공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의 일반적인 스타일로 인해 무술가들은 책과 이야기, 그림과 글을 쓰는 데 있어 정점에 이르렀으며 귀중한 무술 유산을 유지하고 미래 세대가 무술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요한 논문에는 Qi Jiguang의 "Ji Xiao New Book", Tang Shunzhi의 "Wu Bian", He Liangchen의 "Jiu Ji", Mao Yuanyi의 "Wu Bei Zhi" 등이 있습니다.
청나라 때는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 만주귀족들이 무술수련을 제한했기 때문에 청나라의 무술활동은 명나라만큼 좋지 않았다. 그러나 당시 인민들 사이에 무술의 대중적 기반이 넓었고, 반청복고단체가 많이 존재했기 때문에, 만주족의 통치를 전복하려는 인민들의 무술수행은 다양한 무술 유파를 형성하게 되었다. 세상에서는 더 다양합니다. 지역에 따라 남종과 북종으로 나뉘며, 산과 물에 따라 소림종과 무당종으로 나뉘며, 불교의 외적인 기술로 나뉜다. 도교의 내부 기술이며 범주에 따라 태극권, Xingyi 종, Bagua 종, Mizong 종으로 구분됩니다. 무술의 번영을 상징하는 무술 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세력 간 소통이 부족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지 못하는 점도 문제다.
중화민국 시대에는 사회가 발전하고 총기의 사용이 널리 보급되면서 무술의 체력기능이 더욱 뚜렷해졌고, 주로 스포츠의 형태로 사회생활에 나타났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당과 정부는 인민의 건강을 중시하고 우수한 민족문화유산의 계승과 발전을 중시하였으며, 정기적으로 무예보고회를 개최했을 뿐만 아니라 일반대학과 무예과에 무예전공을 개설하였다. 전통복싱 기술을 계승하기 위해 스포츠 전문대학과 프로선수들을 조직화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 학교의 장점을 모아 간이 태극권, 중급 창권, 주니어 창권 및 장비 루틴을 정리하였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무예의 대중화와 연구를 크게 촉진시켰고, 무예가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해주었다. 대규모 무술 스포츠는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에서 널리 장려됩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무술 루틴은 기술 스타일, 구조적 배치, 품질 및 난이도 측면에서 큰 개선과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이는 무술 발전 역사상 새로운 성과입니다. 중국 무술과 중국 문화 무술과 중국 철학: 고대 중국 철학은 『역서』의 『음양팔괘』, 노자와 공자의 『도』, 『유교』로 독자적인 스타일을 형성해 왔다. 핵심. 그것은 강력한 사회적 현실, 광범위한 체계성 및 뚜렷한 주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