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서 3 월 3 일 명절의 유래와 풍속

광서 3 월 3 일 명절의 유래와 풍속

광시 3 월 3 명절의 유래와 풍속에 관한 < P >' 장족 3 월 3 일' 은 광서장족의 중요한 전통습관축제일 뿐만 아니라 한 (), 야오 (), 묘 (), 동 (), 귀뚜라미 (), 마오난 () 등 세거민족의 중요한 전통습관축제이기도 하다. 광서 3 월 3 일 명절의 유래와 풍속에 대해 제가 정성껏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참고와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광서 3 월 3 축제의 유래 < P > 음력 3 월 3 일은' 3 월 3 가절' 또는' 3 월 가창절' 이라고도 불리며 장족의 전통가절이다. 장족은 매년 여러 차례 정기적인 민가 집회를 하는데, 예를 들면 정월 15 일, 3 월 3 일, 4 월 8 일, 8 월 15 등이 있는데, 그중 3 월 3 이 가장 성대하다. < P >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이하' 3 월 3 일'), 대지는 회춘, 춘양그늘이 움직인다. 우리나라 일부 지역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모두 다양한 형식으로 이 전통 명절을 즐겁게 보내고 있다. 3 월 3 일은 우리나라 고대의' 상사절' (옛날에는 음력 3 월 상순 사일을' 상조' 라고도 함) 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대화하족 민간의 일병 기도폭의 명절로, 상사절 원초의 의미는 요술 신앙을 근거로 거행된 구걸결혼, 출산 풍습 활동, 그리고 후진화였다. (《・・・・・・・・・・・・・・》) 한나라, 3 월은 이미 명절로 확정되었다. 위 이후 상보를 여름력 3 월 초 3 일

① 즉 춘설로 정식으로 정하여 매년 세 때 중요한 령절로 삼았다.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상사수인 () 은 봄나들이 () 와 물가잔치 () 의 오락성 명절로 변했다. 송원시 () 에는 이미 봄나들이 나들이 () 가 점차 청명절에 위치하게 되었는데, 유설게임은 이미 3 월 3 일에 국한되지 않았다. 광서 3 월 3 일, 어떤 곳은 일명' 3 월 3 가절' 이라고 불리는데, 장족의 전통가절이다. 어떤 곳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성묘로, 전통적인 성묘가 산을 숭배하는 명절로, 색다른 풍채로 각각 내력과 풍습이 있다. < P > 장족의' 3 월 3 일' 가요창 (또는 가요회, 가요절) 의 유래에 대해 여러 가지 전설이 있다. 옛날 전설에 따르면 노래는 신이 될 수 있고, 재난을 없애고, 바람과 비를 구하고, 나중에는 정기적인 3 월 3 의 가요로 발전할 수 있다. 둘째, 오래 전, 한 쌍의 젊은 남녀가 어려서부터 서로 사랑했고, 그들은 산가를 잘 불렀고, 사랑은 모두 산가로 표현되었지만, 가족의 반대에 따라 부부가 될 수 없었고, 둘 다 순정했다. 청년들은 이 든든한 커플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순정한 날 산가를 부르는 데 집중하며 3 월 3 가요를 형성하고 있다. 셋째, 당나라 노래 요정 리우 Sanjie, 산과 노래와 노동과 사랑을 노래하고, 부자들의 죄를 폭로, 그래서 부자들은 원한을 품고, 그녀가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었을 때, 산등나무를 자르도록 사람을 보내 산등나무를 꺾고, 삼누이가 산을 넘어뜨리고, 후세에 이 요정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3 월 3 일-삼언니가 죽은 날, 노래를 불렀다

② 4 는 옛날 어느 집에 예쁜 딸 세 명이 있어 청혼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지만 부모는 볼 수 없었다고 말했다. 나중에 아버지는 청혼한 후생자가 즉석에서 노래를 부르게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누가 노래를 제일 잘 부르는지, 예쁜 딸이 시집을 가게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결국 노래를 통해 세 딸 모두 여의랑군을 찾았다. 그 후로 노래는 남성 구애의 형태가 되어 노래로 발전했다.

③ 이 몇 가지 전설은 정사 기록은 아니지만 역사 유물주의의 관점에 부합한다. < P > 전통적인 3 월 3 가절로 고금 각지에서 다양한 형태의 가요회가 열린다. 어떤 사람들은 굴장 경사지로 가요를 거행한다. 어떤 사람들은 마을 어귀에서 노래방을 타고 가수를 마중하고 있다. 일부는 도로변과 짝퉁변을 따라 가요를 거행한다. 가창장 주변에는 노점상들이 운집하여 민간 무역이 활발하다. 큰 노래로 방원 수십 리 수천 명의 남녀노소가 모두 참가해 인산인해를 이루며, 노랫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시끌벅적하게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예비 통계에 따르면 전 지역 642 개 가창장 중 3 월 3 일을 가창일로 하는 것은 96 개로 14% 를 차지했다. 동란 22 곳, 무명현 2 곳, 모두 19 곳, 신성 7 곳, 마산과 용주 각각 6 곳, 바마 5 곳에 분포한다. 광시는 적고, 정서현에만 두 곳이 있다.

④ 기존의 유명한 3 월 3 가요에는 무명현, 그 양, 닝무, 샤오루, 동란삼카타, 마산영주, 바마의 반양강변, 정서화동, 안방면산, 길발, 융수삼방 3 월 3 일, 신성삼매, 전통 가창장에는 경기 노래, 상가가 있다. 남녀 청년의 노래 친분, 노래, 계란 만지기, 사랑 이야기, 증정 증정, 물정 등도 있다. 이 밖에 수국 던지기, 쿠키영상 만지기, 장극 연기 등 오락 활동도 있어 남녀노소 모두 시끌벅적한 명절 분위기 속에서 보냈다. < P > 당대의 3 월 3 가곡은 공식적인 정기 연년 개최된다. 남녕국제민가 페스티벌, 무명, 바마, 융안, 환강, 류강 등 현에서는 매년' 3 월 3 일' 마다 노래절이나 장족 3 월 3 관광절이 열린다. 예를 들어 무명현은 1985 년 이후 매년' 3 월 3 일' 장족가절을 개최하는데, 행사 내용은 천명의 죽봉진 공연 및 경쟁, 광서 제 3 회 가왕대회, 민족스포츠 경기 전시, 광장 문예공연, 관광음식축제 등이다. 또 상림현은 26 년 이후 6 회 3 월 3 회' 석문룡모절' 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관직 외에 민간 자발적 단체가 3 월 삼산가요회를 개최하는 것이 더 많다. 류성현 절벽산 관광지, 립포현 오등마을, 풍산현 파리향파심마을, 장주향백락마을 팔룡툰, 대화야오족자치현 북경향제곱촌, 사슴채현 평산진 석두툰 등. 3 월 3 가요회는 광서뿐만 아니라 외지에서도 열린다. 베이징, 상하이, 선전 등과 같이 매년 각종 형식으로 장족 3 월 3 일 행사를 개최한다. 규모가 가장 크고 잘 처리한 첫 번째 상하이. 이 시는 29 년 이후 5 회 연속' 광서 3 월 3 가창대 중국' 시리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정말: 조국은 곳곳에서 노랫소리를 듣고, 낭만적인 노래는 중국을 가득 채웠다. < P > 3 월 3 일은 장족의 전통가절일 뿐만 아니라 광서한족, 동, 묘족 등 소수민족 전통명절이기도 하다. 한족 지역의 옥림시는 최근 몇 년 동안 민간에서도 자발적으로 3 월 3 가요회를 열어 5 회 연속 열렸고, 3 월 3 산가요는 남류강변에 울려 퍼졌다. 삼강동족자치현 부록묘족향은 매년 음력인' 3 월 3 일' 마다 화포 행사를 개최하며 제 129 회 민족 전통화포절을 연달아 개최했으며, 동향만의 독특한 전통문화행사로 이미 삼사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전통 용사자 공연, 루성 밟는 당, 동대 노래, 육갑산가, 채조, 계극, 동향영화, 동극, 전통 분장 이야기, 모닥불 도야 파티 등 공연 행사가 있었다. 이 밖에 천인품차, 두닭, 두새 등 공연활동과 기석전, 민족복전시, 상품거래회, 동족참기름 차 등 맛집 전시회도 있다. < P > 광서' 3 월 3 일' 은 노래절일 뿐만 아니라 장족 제조 성묘절이기도 하다. 그 날, 계서숭좌, 백색등 시현의 장족 동포 집집마다 성대한 일 년에 한 번 조상 성묘를 거행했다. 성묘란 각 집, 각 가족이 묘지에 집중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무덤이다. 계서남장어는 성묘를' 참묘' 또는' 비묘' 라고 부른다. 성묘절은 장족이 일 년에 한 번 가장 성대하고 엄숙한 명절로, 음력 3 월 3 일이 가장 중요한 명절로 여겨지고,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고향으로 돌아가 성묘를 하는 날이며, 이 날은 일 년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날이다. 장족에서 천백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우가' 에는' 삼월가 김흑밥 배산' 이 있다 이것은 주앙 3 월 3 일 성묘 풍습의 기록이다. 장족 성묘는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보통 노소가 제물을 가지고 묘지에 오는데, 그 의식은 주로 잔디를 제거하고, 묘지를 손질하고, 분향을 하고, 무덤에 올리고, 제물을 바치고, 경배를 굽히고, 돈을 태우고, 표시를 걸어 돈을 걸고,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의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의식이다. 성묘절마다 계서 대지가 온 산에 가득하고, 묘머리에 돈이 휘날리며 폭죽 소리가 그치지 않는다. 일 년에 한 번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동시에 봄나들이도 한다. < P > 오색 찹쌀밥은 장향인들이 3 월 3 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제물이다. 3 월 3 의 오색 찹쌀밥의 내력에 관해서는, 전설에는 4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장족의' 미룡 발굴' 전설에서 유래한 그 재키 찬 꽃뱀이고, 작은 뱀은 몸에 검은 색, 빨강, 노랑, 보라색, 흰색 5 가지 색이 있어, 사람들은 이 꽃뱀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3 월 3 시에 단풍 등 다양한 식물로 찹쌀밥을 염색했다 둘째, 장족 영웅 웨다계를 기념한다. 웨다계가 지주에게 박해를 받아 죽자, 장민은 찹쌀밥을 가지고 무덤까지 참배하는데, 어느 날 참배할 때 갑자기 비바람이 세차게 불고 번개가 치고, 무덤에서 각종 식물의 즙이 찹쌀밥에 들어가 오색육색으로 물들고, 웨다계는 무덤에서 흙을 깨고 용으로 변해 하늘로 날아갔다. 셋째, 효성청년이 매일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칠 때 장애노모를 업고 보살펴주고, 어쩔 수 없이 산에 있는 원숭이는 항상 청년이 어머니를 위해 준비한' 주먹밥' 을 빼앗아 어머니가 굶주리지 않도록 단풍으로 주먹밥을 검게 염색할 방법을 생각해 냈고, 주먹밥은 원숭이에게 빼앗기지 않았다. 이후 사람들은 각종 식물로 주먹밥을 염색했다. 넷째, 한 젊은 부부가 광주리 안의 각종 곡물을 듣고 각종 식물이 모두 예쁜 꽃옷을 입고, 벼의 색깔은 단조롭고 못생겼기 때문에, 각종 식물을 따서 3 월 3 일에 찹쌀밥을 삶아 곡식의 신을 기쁘게 하고, 그 이후로 해마다 풍작을 거두고 있다고 불평했다. 이 네 가지 전설에서 볼 때, 그 주제는 선열의 공덕을 감각하고, 부모를 공경하고, 식량 풍작을 기원하는 것이다. 이 주제들은 장민이 조상을 제사하는 중요한 내용이다. 따라서 오색 찹쌀밥은 3 월 3 일 제사 중 없어서는 안 될 향제다. 광서 3 월 3 명절의 내력 < P > 는 3 월 3 제조 성묘절의 내력에 대해 학자가 두 가지로 요약했다. 하나는 장족 뱀 토템의 제일이다. 이 방면에 관한 고증에 대해 추진성 선생은' 장향뱀 이야기 시험' 이라는 글에서' 장족의 3 월 초 삼제사는 실제로 뱀신, 뱀토템의 제사일' 이라고 주장했다. 좌강 일대와 대명산 일대에는 모두' 3 월 3 일, 용배산' 이라는 말이 있다. 옛날에는 산카채라는 마을이 있었는데, 리체실장족 노인이 산 파는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었다. 그는 신주를 머금고 백화뱀 한 마리를 기르고 있다. 나중에 백화뱀은 자라서 껍질을 벗기고 큰 용이 되어 노인을 떠났다. 노인이 병에 걸렸을 때, 대청룡이 날아와 문상을 하고, 노인의 영구가 묻힐 때까지, 비로소 허공으로 떠났다. 이후 매년 3 월 3 일, 대청룡은 모두 날아와 노인에게 성묘를 한다. 마을 사람들도 함께 왔다.' 3 월 3 일, 용배산' 은 이렇게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고독한 과부 어머니가 단미오화뱀 (장어, 특구, 단미인) 을 키웠다는 비슷한 이야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그녀가 죽은 날, 특굴은 광풍을 불며 노인의 시신을 산암에 보내 안장하였다. 이후 특굴은 매년 3 월 초 3 일에 성묘를 하러 온다. 사실 이것은 뱀 토템의 제사일이다. 두 번째는 뇌신을 제사하는 것이다. 성민 씨는 3 월 3 일이 제뢰신에서 왔다고 생각한다. Longsheng Zhuang 은 3 월 초 3 일에 돼지를 죽이고 Shennong 의 관습을 희생했습니다. 윈난성 문산장족은 이날에 뇌신을 제사하며,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하며, 이를 제뇌신절이라고도 한다. 제뢰신에 대해서도 브로타에 기재되어 있다. < P > 왜 같은 3 월 3 일, 광시의 일부 장족 지역은 노래절이고, 일부 장족 지역은 성묘절인가? 추진성 선생은 사람들의 뱀 토템 의식이 약화되면서 3 월 삼사 토템의 제사일이 점차 가요를 거행하는 날로 변해 후세 사람들이 원래 뱀 토템의 제사일이라는 것을 근본적으로 잊게 되었다고 대답했다. 양정망 교수도 "노래방은 실제로 조상을 숭배하는 3 월 3 일에 기원했다" 고 생각한다. 필자는 3 월 3 성묘절의' 뿌리' 가 장족의 뱀 토템 제사일에서도 중화효문화의 정수를 흡수했다고 생각한다. 옹민화 교수가 말했듯이: 3 월 3 상전절은 선진부터 당까지 매우 번창했다. 송원시대부터 한식, 청명, 상사삼절은 합병의 혼합 추세를 보이고, 결국 한식은 청명에 들어가고, 상사는 청명에 숨고, 청명은 전통명절에서 지위가 탁월하며, 외적으로는 제조 성묘로 드러났지만, 내부는 여전히 구애, 시혼, 구자이다 상사절은 한족 중심 지역에서 주변 지역으로 후퇴해 아직도 소수 민족 지역에 다채롭게 남아 있다. 따라서 민간 지혜와 민간 역량은 전통 문화를 보호하는 근본이다. < P > 읽기 확대 < P > 장족 3 월 3 일은 광시가 만든 민족 문화의 매력을 드러내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며 민족 단결을 촉진하고 발전 동력을 결집시키는 행사다. 매년' 장족 3 월 3 일' 기간 동안 전 지역에서 1 여 건의 경축 행사가 펼쳐진다. < P > 명절 행사 < P >' 장족 3 월 3 일' 은 광서장족의 중요한 전통습관축제일 뿐만 아니라 한 야오 모종 동 양귀비 모남 등 세거민족의 중요한 전통습관축제이기도 하다. 주로 난닝, 유주, 바이크, 하천지, 숭좌, 내빈, 칭주, 방성항 등 소수민족 거주 지역과 오주, 옥림, 하주 등 일부 한족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여러 해 동안, 이 지방의 각 민족 간부들은 줄곧' 장족 3 월 3 일' 을 광서민족 전통 명절로 삼아 방학을 하려는 소망이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1 여 명의 자치구 인민대표와 정협위원이 건의와 제안을 하여' 3 월 3 일' 을 광시의 민족 습관 명절로 확정하고 방학을 할 것을 요구하였다. 특히 213 년 자치구' 양회' 기간 동안 32 명의 인대대표와 32 명의 정협위원이 각각 관련 건의와 제안을 제출했다. < P > 자치구 당위원회와 자치구 정부는 진지한 연구를 거쳐' 장족 3 월 3 일' 을 광서민족전통습관축제로 정하고 이틀간 쉬기로 했다. 이는 광서의 우수한 민족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광서의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평등, 단결, 상호 지원, 조화로운 사회주의 민족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 각 민족 * 민심에 순응하고, 사람 중심적이고, 집권을 국민으로 하는 구체적 표현이며, 자치구 당위, 정부가 당의 민족정책을 관철하고, 당의 대중선 교육 실천 활동의 성과를 관철하는 것이다. < P > 민족문화 < P > 자치구 정부는' 장족 3 월 3 일' 은 광시 소수민족 습관축제로 214 년부터' 장족 3 월 3 일' 광서 전체 시민들이 이틀간 방학했다. < P > 광시장족자치구 인민정부는 214 년 1 월 7 일 제 23 차 상무회의를 열고' 장족 3 월 3 일' 방학 이틀간의' 방법 (초안)' 을 기본 심의로 확정했다. < P > 이번 심의는 이틀간 방학을 확정한' 광시장족자치구 소수민족공휴일 방상 방법 (초안)' 을 확정해 자치구 내 모든 시민에게 적용한다. 방법 (초안)' 은 이틀간의 휴가로 확정돼 토요일, 일요일과 연계해 작은 연휴를 만들어 광시 군중제조 등 관련 행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 P > 가' 장족 3 월 3 일'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광서 각족 사람들의 습관축제로 강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명절의 민족적 특징과 민족문화적 특색을 살리기 위해 명절을 장족 자치구의 민족적 특색으로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명절명에 광시의 주체민족인 장족의 이름을 붙여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