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장중문명의 고대 장죽문화

고대 장중문명의 고대 장죽문화

상중, 한학자들은 후기 역사에서 그를 '양통'이라고 불렀고, 일부는 그를 '상중'이라고 쓰기도 했는데, 이는 티베트어 '상중'을 음역하여 쓴 한자이다. .

모든 국가에는 고유한 문명사가 있습니다. 세계 4대 고대문명에서부터 지구 곳곳에 여전히 원시적인 사회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민족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수준의 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베트인들은 중화민족의 일원으로서 고대부터 칭하이-티베트 고원에서 번성해 왔습니다.

많은 문서와 출토된 문화유적에 따르면 티베트의 역사는 7000~1만년 전인 신 구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오랜 역사 속에서도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자연과의 투쟁 속에서 찬란하고 독특한 고대문명을 창조해왔습니다.

장중은 야룽족의 흥기에 앞섰을 뿐만 아니라, 장중족이 야룽족과 함께 강력한 투보 왕조를 세웠음을 많은 역사적 자료에서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티베트인들은 점차 통합되어 중화민족의 일원이 되었고, 향웅 자신도 원나라에서 토보왕조와 함께 조국의 영토에 포함되어 조국의 일부가 되었다.

장중문화는 중국 티베트의 토착문화로 의학, 건축, 진술과학, 계몽과학, 불교, 천문학, 철학 등 광범위한 문화체계를 담고 있다. 눈 덮인 고원에 사는 티베트 조상들의 문명적 지혜의 결정체이다. 고대 Xiangshung의 거대한 역사적 책을 열면 Zhangzhung 문화가 수천년의 강수와 축적을 거쳐 티베트 민족의 불멸의 정신을 담고 있으며 '뿌리'와 '영혼'을 대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베트의 오랜 역사와 문화. 눈 덮인 고원이 세상에 남긴 귀중한 문화유산이자 정신적 부이다. 장중문화의 정신과 전통은 티베트인들의 골수에 스며들어 티베트인들의 정신세계를 완전히 지배하고 있으며, 이 민족의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통제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티베트 사람들의.

고대 중국 장중문화는 티베트의 원천이자 토대문화! 세계의 지붕에 우뚝 솟은 눈 덮인 고원에 신비롭고 전설적인 장중 왕조가 자리잡고 있다. .발현된 문명의 찬란한 빛은 지금도 티베트 지역 전체를 비추고 있으며, 그로부터 파생된 다양한 전통 풍습과 문화가 오늘날까지 계승되고 있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성산을 향하는 것, 성호를 숭배하는 것, 절하는 것, 살론다, 화려한 기도 깃발을 걸는 것, 돌제물 만들기, 화제, 물 제물, 회중 제물, 뽕나무 끓이기, 토르마, 버터꽃, 차 등을 익숙하게 알고 있습니다. Tsa, The Vajra Knot, Tibetan, Dzi 구슬, Tiantie, Tiaoguozhuang, Xuan 댄스, 회화 예술 등은 모두 고대 Zhangzhong 문화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고대 장충(張忠)은 문화와 종교 모두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대 Shang Shung 문화는 다른 많은 주변 국가와 민족 집단의 문화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날까지도 고대 Shang Shung의 이러한 문명 상징은 전 세계의 문화, 예술, 종교 및 기타 분야에서 여전히 발견될 수 있습니다. 고대 샹셩 문명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으며, 이 유물은 참으로 티베트인과 세계인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입니다. 현재 장셩 문화에 대한 연구는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미국, 멕시코, 캐나다, 일본, 태국, 인도, 네팔, 부탄, 태국, 북미 및 남미 기관 또는 학습 센터. '고대 장중문명'은 길고 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계문화유산의 보호범위에 포함되었습니다. 2014년 11월, "장웅대장경" 중국어 번역 프로젝트가 중앙선전부 국가사회과학기금 주요 프로젝트로 공식 등록되었습니다.

국가의 문화유산은 민족의 자부심과 명예를 담고 있으며, 고대 장중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계승하는 것은 티베트 민족의 과거 영광과 현재의 유산, 미래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샹숭문화는 광범위하고 심오하므로 우리는 샹숭문화를 보호하고 연구하여 세계 각지에 널리 보급하여 세계가 그 독특함과 신비함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장중 문화를 보호하기 위해 티베트 지역 문화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인류 사회 교육의 이익을 보호합니다. 장중 문화는 티베트 문화와 나시족 문화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상중문화는 고대 티베트인의 지혜의 정수이다. 상중문화는 중국문화일 뿐만 아니라 세계문화이기도 하다. 상순문화를 보호하는 것은 중국의 고대문화를 보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순문화를 구하는 것은 세계의 문화를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 상숭불교는 종교뿐만 아니라 민속, 천문학, 달력, 티베트 의학, 철학, 논리, 토론, 예술, 무용, 음악 및 기타 측면은 티베트와 그 주변 지역 사람들의 중요한 영적 신념이며 여전히 티베트 사람들의 정신적, 문화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국제부 연구판 부주임 루안젠장은 장중문명과 영중본교의 역사적 의의를 평가하는 글을 쓴 적이 있다. 티베트 문명을 이해하려면 먼저 장중 문명을 이해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티베트 불교를 공부하려면 먼저 원시 종교를 공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깊이 파고들수록 진리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고대 장중 문명은 원래 종교를 정치, 문화, 생활의 모든 측면에 통합시켰습니다. 신라오미오 부처님이 옹종본교를 창시한 후, 그는 종교의 방식을 바꾸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원래의 신앙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신 등을 숭배하기 위해 동물을 죽였고, 참파와 버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화려한 꽃 접시를 반죽하여 원래의 꽃 접시를 대체했습니다. 종교에서는 희생 동물을 죽여야만 하므로 살생을 줄이는 것이 토르마와 버터의 원래 유래입니다. 꽃들.

도마와 버터꽃은 티베트 불교의 다른 종파에서도 공양물로 널리 사용되며 티베트 불교의 주요 특징이 되었습니다.

신라오 부처님도 원래 봉교 문화의 본질을 능숙하게 흡수했습니다. 예를 들어 원래 봉교에는 티베트 의학, 천문학, 달력, 지리, 점술, 구원, 꿈, 행운, 축복, 돌 비문이 포함되었습니다. , 조각, 목욕과 같은 의식.

7세기 이전에는 티베트 장중 지역의 모든 천문학자, 교육자, 번역가, 의사, 점쟁이, 풍수학자 및 모든 문맹자들을 '벤보'라 하여 모든 문화와 종교를 칭송했습니다. 당시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신앙은 "본교"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고대 상웅불교의 영종본교는 중앙아시아의 강대산맥과 마나사로바르호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 상웅왕자 신라오 미오(群密美wo)가 모든 중생을 구원하기 위해 자비롭게 설법한 '고상상불교'이다. 즉, "영중 본보 불교"( "본교"라고도 함), "영중 본보 불교"는 Xinrao Miwo 부처님이 가르친 고대 불교입니다.

'장정대장경'은 사실 티베트의 모든 역사, 종교, 문화의 근원이자 원천입니다. 이는 고대 티베트 문명을 연구하는 데 있어 극히 귀중한 정보이기도 합니다. 중요한 지역을 우회합니다.

고대 장중불교는 고대 장중 전통문화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티베트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불교이다.

인도 불교가 티베트에 소개되기 1만여 년 전, 고대 장중불교 '용중본교'는 이미 눈 덮인 고원에 널리 퍼져 있었고 티베트 민족의 가장 중요한 영적 신앙이었습니다.

현대 중국과 외국 티베트 학자들은 장중의 역사를 연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으며, 장중의 언어와 글에 대한 연구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장중의 사람과 지명에 관한 한, 10세기 이전 장중의 많은 왕과 대신들의 이름과 장중의 60개 장소의 이름은 모두 장중 언어로 되어 있습니다. 현대인은 그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Ngari 지역은 여전히 ​​고대 장중 시대의 지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의미를 이해하려면 장중 언어를 모르면 알기 어렵습니다.

10세기 이후에는 투보왕족의 후손들이 장중을 통치하고 불교를 전파하며 티베트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며 점차 장중을 동화시켰다. 서기 7세기 초, 투보왕 송첸감포가 티베트 문자를 만들기 전, 티베트 칠왕 시대에 장중의 스승들이 장중 문자를 사용하여 불경을 작성하고 설법했습니다. 송첸감포 시대는 티베트 문자가 만들어지기 전에 송첸감포가 네팔과 당나라에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이 편지는 당시 장중 문자로 쓰여졌을 것입니다.

해외의 일부 현대 티베트 학자들은 티베트어가 카슈미르와 인도의 진술을 학습하여 상순 문자를 기반으로 수정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개별 티베트 학자들은 송첸감포(Songtsen Gampo)와 같은 시대의 Li Mijia왕이 수집한 인장과 일부 장주 문자를 증거로 제시하여 실제로 장중 문자가 있음을 더욱 증명했습니다. 원시 봉(Bon) 종교 시대에 티베트 조상들은 천문학과 달력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터득했으며, 모든 생물을 포함하여 하늘의 모든 것이 땅, 나무, 물, 불, 공간의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오계(五界)의 조화가 해, 달, 별, 계절의 변화, 기후의 변화, 생물학적 기능 등의 자연현상을 만들어 내는 것을 운명을 예측하는 소위 '오행계산'이라고 합니다.

영종번종(永忠宗) 시대에 창시자인 둔파신라오미워부다(Dunpa Xinrao Miwo Buddha)가 편찬한 "가지마술 알고리즘", "팔괘구궁 "린궈" 계산 알고리즘", "오행시륜", "상서로운 길조" 알고리즘" Xia Yin Yuan Karma의 달력(현재 Ciruolezi, 즉 수비학으로 알려짐) 및 기타 달력 계산은 Chasin Lejitangbu와 그의 아들 Gongchachibu 및 기타 사람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기원전 4세기, 티베트 토보의 첫 번째 왕인 니에찌잔푸(기원전 360~345년) 시대에 장중(현재 풀란현, 잔다현, 알리시)에서 12명의 현인이 초청됐다. 현, 티베트 등) 도서. 그들 각각은 자신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었고 Zanpu가 Yalung Valley와 주변 지역을 통치하는 데 도움을 주며 교육 알고리즘과 의학 지식을 홍보했습니다.

그 중 Guolxi Zikang이라는 사람은 천문학과 달력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해, 달, 별의 움직임 패턴을 이용하여 사계절의 변화와 기상 조건을 계산하여 농업과 축산업 생산을 보조했습니다. 별의 모양에 따라 27개의 별자리는 비교적 생생한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티베트 농업 및 목축 지역에서 올해 또는 내년의 비, 가뭄, 서리, 우박 및 곤충 피해를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농작물 피해를 방지합니다. Dunba Xingrao는 최초의 티베트 의사였습니다. 장중(Zhangzhung)은 티베트 문화의 최초 ​​발상지이자 원시 티베트 종교의 발상지입니다. 장중(Zhangzhong)은 현재의 티베트 자치구 응가리(Ngari) 현 풀란 현(Pulan Count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영종본교의 창시자인 둔바신라오(Dunba Xinrao)의 탄생지입니다.

이 종교의 첫 번째 '의법'인 둔바 신라오는 일생 동안 9명의 부족 지도자의 딸과 결혼하여 8명의 자녀를 낳았다고 합니다. 자이(Zhai)라는 그의 첩 중 한 명이 기원전 637년 티베트 달력의 나무 원숭이 해에 그를 위해 제부 초희(Jebu Chuxi)를 낳았습니다. 젭추시는 나중에 뎀바시라오의 의학상속자가 되었고, 그의 아버지의 의학서적을 『복수몽』이라 명명하였다. 그 후기에는 젭추시부터 AD 7세기까지의 모든 후계자들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 Dunba Xinrao는 종파의 주요 후계자 인 Jebu Chuxi에게 "치즈 의학의 9 가지 표현"을 전수했으며 나중에 Muzha Zahei, Setuo Jiejiang, Dongjiong Tuqin 및 Jiecha Maqiong에 의해 연속적으로 전수되었습니다.

티베트 의학의 유명한 '네 가지 의학 고전'(또는 '네 가지 탄트라')도 '치료 처방의 다섯 부분'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위대한 번역가 비로자나(Vairocana)에 의해 이 종교의 의학 고전에서 번역되었습니다.

니마 텐진(Nyima Tenzin)이 쓴 "강율 목록 서문"에 따르면, "사대 의학 경전"의 불사신에 대한 기원과 의학적 주문의 이름이 상중어에 그대로 남아 있어 의학에서 파생되었음을 충분히 입증합니다. 우리 종교의 정경. 또한 삼예사에서 발견된 인도 요가 만트라 세 권에서 발견된 테르마 경전 역시 젭추씨가 지은 『의경』과 『칠장』임이 틀림없다.

후기 티베트에 의학이 전파되었다는 분명한 증거 중 하나는 고대 장죽(張藏) 문화에서 유래했다는 점이다. 뜸 처방전 중 하나의 추기에는 "이 책은 도서관에 없습니다. 모든 치료 처방에서 수집되었으며 장웅의 기본 치료 처방과 일치합니다." . " 의학은 특정 질병의 병리를 분석하고 결정합니다. 점술은 근거리 및 원거리의 다양한 질병 원인 진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따라서 오명학에 따라 분류하면 이 점술 및 점술 기술이 포함됩니다. 의료 처방. Xinrao Miwo 부처님은 Qiaxin Zu Fei Liejia 등에게 Qiaxin의 가르침을 가르칠 때 糳解, 치료, qioti, 점술, 둥근 빛, 운세, 산수 및 의학도 포함했습니다. 학습에도 이 원칙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