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애령의 문학적 태도를 간략하게 서술하는가?

장애령의 문학적 태도를 간략하게 서술하는가?

1, 장애령의 문학적 태도: \x0d\ 작품에는 슬픔이 있다 \x0d\ 장애령의 소설은 결말이 좋든 나쁘든 슬픈 느낌을 준다. 장애령의 작문 스타일은 냉정하다. 그녀의 소설은 왕왕 제 3 인칭, 즉' 그' 로 전지적인 시각으로 묘사된다. 소설은 작가의 개인적 감정을 너무 섞지는 않지만 감정 기조는 서늘하다. 예를 들어,' 경성의 사랑' 의 시작은 "호금은 만가의 등불이 켜진 밤에 삐걱삐걱, 당기고, 당기고, 끝없는 처량한 이야기-묻지 마라!" 라고 말했다. 결국 백태슬은 소원을 이루어 범류원과 결혼했지만 작가는 차갑게 말했다. "류원은 이제 더 이상 그녀와 농담을 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우스갯소리를 간직하고 인근 여성들에게 말했다. "홍콩의 함락이 그녀를 도왔다. 하지만 이 불합리한 세상에서 누가 원인이 무엇인지, 과일이 무엇인지 누가 압니까? " 호금이 처음을 호응하는 소리가 다시 울렸다. 전쟁의 혼란으로 백태슬은 인간의 생명이 대란에서 보잘것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사랑에 관한 모든 실험은 결국 난세의 충격을 견디지 못했다. 백술 리우웬의 결혼은 전쟁에서 미래에 대해 곤혹스럽고 자신의 삶을 파악할 수 없는 두 사람의 종말에 지나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은 사실 일종의 개인적인 감정, 즉 종말과 개인의 손실에 대한 두려움을 반영한다. 또 다른 예로' 금자물쇠기' 는 달로 시작한다. "30 년 전 상해에서 달이 있는 밤이 있었다." "그것은 우리 앞에 있는 달보다 더 크고, 하얗고, 둥글다. 하지만 30 년의 노력, 아무리 좋은 달이라도 참담할 수밖에 없다. " 조씨의 소설에서는 30 년의 금도리를 썼다. 그녀는 도리깨 뿔로 몇 사람을 죽였고, 죽지 않은 사람도 절반의 목숨을 주었다. 하지만 30 년 전의 달은 가라앉았고, 30 년 전의 사람은 죽었지만, 30 년 전의 사람은 끝나지 않았다. 끝이 없었다. "\x0d\ 비유와 아이러니 \x0d\ 장애령 소설 언어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비유, 대비, 아이러니, 색채 묘사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침향조각-제일로향' 에서 그녀는 "그날 자성이 있는 파란색 시폰 치파오를 웨이롱 입고 있었다. 그녀가 그의 녹색 눈을 드러냈을 때, 그녀는 자신의 팔이 뜨거운 우유처럼 파란 냄비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느꼈고, 관은 통제할 수 없었고, 자기 전체가 쏟아졌다" 고 적었다. 뜨거운 우유로 여자 팔에 대한 희고 아름다운 묘사다. 이러한 묘사는 조지의 미련과 독자의 이미지를 감동시키려는 열망을 느끼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위룡이 자제력과 허영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x0d\' 금자물쇠기' 에서 그녀는 \ 그녀는 창문으로 가서 작은 플란넬로 장식된 짙은 녹색 커튼을 열었고, 기택은 골목에서 나와 그의 긴 셔츠가 어깨에 걸쳐져 있었다. 감미로운 바람은 한 무리의 흰 비둘기처럼 그의 방적 바지의 틈에 파고들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날개를 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 이것은 인물이 음울하고 억눌린 환경에 처해 있을 때 사랑이 결국 무너질 상황이다. 대량의 묘사와 렌더링이 없고, 글이 간결하고 감동적이지만, 그 슬픔을 매우 심오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예를 들어' 김쇄기' 에는 조지의 며느리 지수의 눈을 묘사한 구절이 있다. "창밖에는 여전히 유난히 밝은 달이 있어 추위를 느끼게 한다. 어두운 하늘에서 불타는 작은 하얀 날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방에서 분명히 볼 수 있듯이, 장미 보라색 자수 의자에는 식탁보가 깔려 있고, 일제히 날아가는 병풍은 빨강, 평면, 금, 오봉, 분홍색 비단 대련에 꽃과 인감이 수놓아져 있다. 화장대에는 은가루통, 은양치질, 붉은 녹색실이 박힌 은꽃병이 있어 행복한 과일로 가득 차 있다. 텐트의 처마에는 가지각색의 금덩이, 화분, 희망찬 쫑쯔, 손가락 크기의 유리구슬, 한 자 길이의 분홍색 귀가 걸려 있다. 이렇게 큰 방에 상자, 이불, 이불이 가득 차 있다고 해서 그녀가 땀수건으로 목을 매는 것을 찾지 못하고 침대에 쓰러진 것은 아니다. 달빛 아래 그녀의 발에는 피가 없었다. 파란색, 녹색, 보라색, 차가운 몸의 색깔. 장애령은 보라색, 금색 등 색채가 풍부한 단어를 즐겨 쓴다. 원래 고귀함과 부귀를 대표했던 보라색과 황금빛, 그녀의 서술에서 줄곧 절망과 슬픔, 화려한 글 뒤에는 내심 가득한 눈빛으로 서늘함을 감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장 속 장미 보라색, 주홍색 평금, 분홍색, 빨간색과 녹색 실크, 은가루, 분홍색 등 다양한 색깔들이 명절을 상징하며 녹색, 녹색, 보라색, 기타 차가운 시체의 색깔과 대비된다. 하나는 따뜻하고 하나는 차갑고, 하나는 밝고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슬프다. 이 밝고 균일하지 않은 색채의 대비는 강렬한 감각 자극을 주며, 시각적으로는 맹렬한 충격을 받아 음울한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이런 다채롭고 절묘한 글묘사는 지수의 끝없는 절망을 기록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지수의 비참한 처지에 깊은 동정을 표하게 하였다. 한편 그는 지수의 절망과 고통을 통해 주인공 조병적인 삶과 변태심리를 형성하는 목적을 더욱 달성했다. \x0d\ 작품 주제는 작은 인물의 희로애락을 많이 묘사한다 \x0d\ 장애령은 "나는 남녀 간의 사소한 일만 쓴다" 고 주장했다. 내 작품에는 전쟁과 혁명이 없다. 나는 사람들이 연애할 때 전쟁이나 혁명에 있을 때보다 더 단순하고 방자하다고 생각한다. "\x0d\ 장애령의 소설과 산문은 당시 사람들의 생활을 묘사했다. 예를 들어' 경성의 사랑' 은 백태슬이 이혼한 뒤 가족의 끊임없는 한가함을 참을 수 없어 범류원과 결혼하여 원하는 것을 얻는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빨간 장미와 흰 장미' 는 견환의 정사를 이야기하며 남녀의 사랑과 결혼의 차이를 보여준다. 색계' 는 왕가지가 미인계를 통해 한간 이선생을 살해했지만, 뜻밖에 이선생을 사랑하게 되었지만 방임할 때 죽임을 당했다는 것이다. X0d \ 장애령의 산문은 그녀의 소설만큼 성공적이지는 않지만, 명작' 중국의 낮과 밤' 은 한 매춘부의 시각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묘사했다. "음악 이야기", "춤 이야기", "내 문장" 와 같은 다른 작품들은 모두 어떤 일에 대한 견해를 묘사하지만, 장애령의 잡문은 단편적이다. 위에서 언급한 몇 편과 같은 의론논문조차도 고정된 주제와 센터가 없어 모두 손찌검을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x0d\2. 장애령소개: \ x0d \ x0d \ 장애령, 중국 현대작가, 본적은 하북성 당산시, 본명은 장당이다. 1920 은 9 월 30 일 상하이 조계 서구의 몰락한 귀족 저택에서 태어났다. X0d' 작품은 주로 소설, 산문, 영화 대본, 문학 작품을 포함하며, 그녀의 편지도 작품의 일부로 연구된다. \x0d\ 1944 장애령은 후란성과 만나 교제했다. 65438 년부터 0973 년까지 장애령은 LA 에 정착했고, 65438 년부터 0995 년 9 월 8 일까지 추석을 맞았다. 장애령의 집주인은 그녀가 캘리포니아 웨스트우드 로체스터 대로의 아파트에서 75 세를 일기로 죽은 것을 발견했다.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때문이다. 그녀는 발견되기 일주일 전에 이미 죽었다. 9 월 30 일, 그녀의 친구는 그녀를 위해 추도회를 열었다. 추도식이 끝난 후 유골이 태평양에 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