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대반 미술 교안.
유치원 대반 미술 교안.
1 유치원 대반 예술교안 활동 목표
1. 경극 문화를 느끼면서 자연물을 이용한 조작에 관심이 있습니다.
2. 수분으로 백사장 석두 위에 얼굴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3. 세밀한 동작 능력을 높이다
중점과 난점
요점: 백사장석 위에 페이스북을 그리는 법을 배워서 자연물을 이용한 창작에 관심이 있어요.
어려움: 섬세한 그림을 그려서 옷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1. 경험 준비: 종이에 얼굴을 그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개울가에 가서 모래사장을 줍고 석두 놀다.
2. 재료 준비: 매끈하고 둥근 모래사장 돌 몇 개, 작은 분필, 각종 물감, 헝겊.
활동 과정
첫째,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비치석 좀 보여주세요. "이것은 우리가 개울가에서 놀다가 주운 아름다운 작은 석두 한 조각이다. 어떻게 생겼어요? " 아이가 자유롭게 대답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갯벌의 석두 들은 정말 귀여운 얼굴처럼 보인다! 그들의 얼굴을 그려 봅시다! 클릭합니다
둘째, 데모를 설명하십시오
1. 아이들에게 페이스북의 그림 방법과 주의사항을 떠올리게 한다.
2. 선생님은 먼저 모래사장 돌의 모양을 관찰한 다음 모양에 따라 디자인하는 시범을 보여 주셨다. 석두 크기가 비교적 작으니, 그림을 그릴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하며, 혼합해서는 안 된다.
셋째, 어린이 그림
1. 교사 순회는 능력이 약한 아이들이 페이스북의 윤곽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아이들에게 과감하게 색깔을 사용하도록 독려한다.
3. 아이들에게 조심하고, 혼색하지 말고, 옷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상기시킨다.
넷째, 코멘트
아이들이 자신의 작품을 예술각에서 서로 감상하게 하고, 자신이 그린 얼굴에 무슨 특별한 점이 있는지, 누구의 작품을 좋아하는지, 왜 그런지 이야기하도록 조직한다. 아이들이 자연물의 마법과 그것들이 우리에게 주는 아름다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한다.
활동 확장
예술각에는 모양이 다른 갯벌 석두 몇 개가 놓여 있어 아이들은 자택 행사에서 마음대로 컬러풀한 석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활동 평가
첫째, 디자인 의도
봄나들이에서 나는 아이들이 개울가에서 노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개울에서 자갈을 주워 계속 놀았다. 이 자연계의 작은 제품이 유아에게 이렇게 큰 흡인력을 가져다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우리는 모래사장석을 많이 주워 이번 행사를 조직했다. 이 행사의 중점은 아이들이 자연물품 제작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백사장 석두 전시를 해 아이들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는 종이에 얼굴을 그리는 기본 방법을 배웠지만 3 차원 원형 표면에서 시도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선생님의 시범과 설명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에게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자연사물이 가져다주는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느끼고, 자연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키워 달라고 부탁한다.
둘째, 효과 분석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열정이 높아서 자신이 디자인한 다양한 형태의 얼굴을 그릴 수 있고, 구상이 대담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통통한 장비 () 를 그렸고, 스머프 (Smurf) 를 그렸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림 그리는 과정에서 세심한 표현에 집중하는 것은 이 개울, 갯벌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반영하고, 자연과 가까워지고, 자연을 개조하는 것을 좋아하며,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애착을 깊어지게 했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고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도면에 대담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2. 페이지 넘기기 책 제작을 마치고 창작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선생님이 직접 만든 페이지 넘기기와 빈 페이지 넘기기 책 한 권.
2, 어린이 조작 재료, 마커 펜.
활동 프로세스:
우선, 흥분감을 도입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추측하도록 유도하고, 직사각형 한 페이지를 전시한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재미있는 페이지를 가져오셨어요. 그것이 어떤 모양인지 봅시다. 선생님이 이 직사각형으로 무엇을 그리는지 맞춰봐. "
둘째, 선생님은 직접 만든 페이지 넘기는 책을 전시하고, 아이들은 감상하며, 페이지 넘기는 책의' 부분에서 전체로' 의 특징을 느낀다. 질문: 안에 무엇이 그려져 있는지 보세요. 책을 넘기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책의 특징을 이해하다: 위는 변하지 않고 아래는 변한다. ) 위의 패턴은 추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상기시킵니다.
셋째, 아이들은 사진을 추가하여 페이지를 넘기는 책을 만들려고 한다.
삼각형이 있는 책 한 권을 보여 주세요. 질문: 선생님은 직사각형으로 네 가지 다른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선생님이 너에게 새로운 모양을 가져다 준 것을 봐라. 이게 뭐야? 삼각형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은 개별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그림을 더하는 것을 상상한다. 아이가 사진을 추가할 때, 선생님은 제때에 그들에게 * * * *) 의 일부 부분에 사진을 추가하지 말라고 경고해야 한다.
넷째, 아이는 스스로 책을 만든다.
1, 선생님은 제작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선생님은 각 아이에게 서로 다른 페이지를 준비했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다른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존 그래픽은 추가할 수 없습니다 (아이의 능력에 따라 2 ~ 4 가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아이가 독립적으로 사진을 추가하고, 페이지를 넘기는 책을 만들고, 선생님이 순회 지도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는 어린이 작품을 교환하고 전시한다
1. 개별 아이들에게 그룹 앞에서 자신의 페이지를 소개하는 책을 소개해 주세요. 선생님은 제때에 칭찬해 아이들이 성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2. 객원 선생님께 당신의 바인더를 소개합니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의 세 번째 부분은 교육 목표입니다.
1, 일회용 종이컵으로 벽표를 만드는 법을 배워서 아이의 자르기, 그림 그리기, 고정적인 손재주를 키워줍니다.
2. 표 숫자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침과 분침을 구분한다.
3. 폐기된 일회용 종이컵을 이용해 창작을 하고, 폐기물을 보물로 바꾸고, 아이의 환경보호의식을 높인다.
교육 준비:
버려진 일회용 종이컵 몇 개, 가위 몇 개, 수채화 펜 몇 벌, 밧줄 몇 개, 테이프 한 권, 큰 벽시계 한 통, 압정 한 통, 판지로 만든 분침과 시침 몇 벌.
교육 과정:
먼저, 시작 섹션
아이가 관찰할 수 있도록 큰 벽시계를 제시하다. 질문: 그 기능은 무엇입니까? 시계에 뭐가 있어요? 각각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아이들이 토론하고 대답하다.
선생님 요약: 시계는 시간을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루 24 시간, 낮 12 시간, 밤 12 시간. 시계에 1- 12 의 숫자가 있습니다. 두 개의 포인터가 있는데, 긴 것은 분침, 짧은 것은 시침, 시침은 운행할 때 두 숫자 사이의 공백은 바로 우리가 오늘 스스로 벽시계를 만드는 것이 어떻습니까?
둘째, 기본 부분
1, 종이컵 좀 보여주세요. 버려야 할 오래된 종이컵입니다. 지구에 대한 오염을 줄이고 우리 집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는 폐기물을 보물로 바꿀 수 있다. 당신은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아이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토론하면 선생님이 지도할 것이다. 지금, 나는 종이컵을 작은 벽표로 만들어 우리의 활동실을 장식할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2. 데모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1) 가위로 컵에서 컵 밑까지 몇 조각 잘라주세요. ,
(2) 잘려진 긴 막대를 활짝 핀 태양꽃처럼 컵 밑바닥에서 바깥쪽으로 눌러 긴 줄에 자신이 좋아하는 색이나 도안을 발라 장식한다.
(3) 테이프로 꽃잎 중 하나에 줄을 붙이고 검은 물펜으로 컵 바닥에 붙어 있는 꽃잎 바로 아래에 숫자 12 를 쓰고, 나머지 숫자는 벽표 숫자처럼1-1/Kloc 을 쓴다
(4) 압정으로 분침을 컵 중앙에 고정시키고 시멘트로 바늘을 막아 깨지지 않도록 예쁜 종이컵 벽표를 만들었다.
3. 주의사항을 설명합니다
(1) 가위를 사용할 때 가위 머리를 다른 사람 또는 자신에게 맞추지 마십시오.
(2) 종이컵은 가급적 고르게 썰어 시각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한다.
(3) 숫자 12 를 채울 때 먼저 밧줄을 들어 맞선을 찾아라.
(4) 시침과 분침을 고정할 때 자신을 보호하고 찔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4. 제작 자료를 배포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선생님은 순회 지도하고, 제때에 개별 아이를 보조하며, 그들이 독립적으로 작품을 완성하도록 독려한다.
셋째, 결론 부분
1, 아이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아이들이 서로 감상하게 하고, 또래들의 작품을 평가하고, 결국 선생님은 아이의 작품을 총결하여 평가하게 한다.
2. 선생님은 아이의 작품을 걸어 활동실을 장식하고, 아이들에게 성공감을 주며, 아이들이 집에서 보물로 변한 작품을 만들어 또래들과 공유하도록 격려했다.
미술 예술 활동 "치과 칼" 이후의 느낌
이번 주에 예술 행사' 이를 깎는 사람' 이 열렸다. 행사 내내 아이들은 열정이 고조되고 사유가 활발하다. 내가 나의' 큰 입 이상한' 을 어린이들에게 보여 주자, 아이들의 흥미가 단번에 올라왔다. 그들은' 큰 입 이상한' 이 어떻게 음식을 먹는지 이야기했다. 행사 초기에 나는 아이들에게 치아 모형을 자세히 관찰하고 서로 의논하여 앞니가 앞니이고, 송곳니가 앞니 옆에 있고, 어금니가 송곳니 옆에 있고, 각자의 분업과 협력 과정을 알려주도록 안내했다. 다음으로, 저는 여러분께 치아 분쇄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초대하고 싶습니다. 손으로' 큰 입 괴물' 을 만들 때 아이들이 더 활발하다. 이들은 치아의 부위 관계에 따라 연필로 종이에 이빨을 한 줄 그린 다음 그린 치아에 따라 잘라서 잘라낸 용지함에 붙였다.
이 과정에서 많은 아이들이 비교적 성공적이지만, 미리 설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자르는 아이들도 있다. 결국 치아의 구조가 맞지 않아 옆에 있는 꼬마가 다시 한 번 잘라야 한다고 해서 시간이 좀 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치아명언) 끈적이는 이 활동의 난점이다. 한 번에 붙이는 아이도 있고, 새끼손가락이 유연하지 않아 붙이기가 어려운 아이도 있다. 곧 사람들은 이를 붙이고, 다음 단계는 눈, 머리카락, 귀 등을 그리는 자신의 치아 분쇄기를 만드는 것이다. 이 과정은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다. 누구나 자신의 뜻에 따라 자신의 치아 분쇄기를 분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아이들에게 치아 분쇄기를 먹였다. 모두가 낡은 신문으로 깨진 기계를 위해 음식을 만든다. "오, 펑!" 분쇄기는 한 번에 한 입씩 먹는다. 오,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나는 아이들이 언제든지 놀 수 있도록 아이들의 작품을 구석에 두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은 치아의 디자인, 제작, 체험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서 성공의 기쁨을 맛보았다.
유치원 대형 미술 수업 계획 4 I. 사례 배경
게임 영역에는 새로운 스테이플러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사물에 직면하여, 아이들은 매우 흥미가 있지만, 어떻게 그것을 사용하고, 만지작거리는가? 작은 공책을 주문하시겠습니까? 。 스테이플러가 작은 책을 만드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어쩌면 어떻게 일을 더 흥미롭게 만들 수 있을까. 이때 나는 미술구역에서 탁인을 하는 소인을 발견했는데, 마침 호치키스로 만든 것이다. 왜 아이가 한번 해보라고 하지 않고, 이 감동적인 소인을 만들까? 마침 유치원에서 우수한 평가반을 조직했는데, 나는 이번' 영광의 순간' 을 예술 행사로 바꿨다. 아이가 스테이플러를 사용하는 기교를 익히고 문지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테이플러를 교묘하게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나는' 호치키스로 그래픽 판지를 올바르게 연결해 이동식 소인으로 결합하려고 한다' 는 주요 목표에 대해 교안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둘째, 활동의 개념
개요' 의 예술교육 목표는 유아들이' 환경, 생활, 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좋아하라',' 예술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활동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분명히 밝혔다. 그것은 예술 활동에서 아동의 주체적 지위를 분명히 하고, 교육자들에게 예술 활동에서의 아동의 감정, 경험, 감정 표현에 주의를 기울여 아동의 예술적 능력을 전면적으로 배양할 것을 요구한다. 이 행사는 완전히 현지에서 취재한 것이기 때문에, 이 반의 아이들은 호치키스에 관심이 많았고, 이전에도 올림픽 아이콘에서 각종 스포츠 로고를 감상한 적이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셋. 활동 목표
1, 스테이플러로 그래픽 용지 걸림을 제대로 연결해 이동식 소인으로 조합해 보세요.
2. 작품은 다양한 모양으로 연출할 수 있어 다른 운동을 대표할 수 있다.
3. 생산활동이 가져다주는 기쁨을 경험합니다.
넷째, 활동 준비
1, 프로젝터, 제작 흐름도.
2. 스테이플러 하나, 원형과 직사각형에 걸린 용지 한 장, 검은색 잉크 펜 한 장, 고무봉 한 개.
3. 운동장의 배경지도.
동사 (verb 의 약어) 사례 설명
활동의 첫 번째 부분: 게임 "변화".
내가 먼저 백지 한 장을 보여 줄게. "이게 뭐야?" 크레용을 꺼내다. "크레용을 마술로 바꿔 봅시다. 우리 함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 보세요, 보세요, 크레용이 무엇을 바꿨나요? 뭐하는 거야? " 한편으로는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면서 동시에 아이들이 소인의 각 구성 요소를 자세히 관찰하도록 유도한다.
한 남자가 걸어 나왔다.
선생님: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아세요?
양: 종이 밑에 물건이 있는 것 같아요.
선생님은 종이를 펴서' 소인' 을 전시하여 아이가 소인의 활동을 발견하도록 지도했다.
해석: 교사는 게임 형식으로 적극적이고 편안한 심리적 환경을 조성한다. 우리는' 변화' 게임에서 아이가 쉽고 자연스럽게 선생님을 따라' 변화, 화이팅' 을 외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종이에 인쇄된 소인이 와서 아이들은 매우 신선하다고 느꼈다. 종이가 열렸을 때 아이들은 놀란 표정을 지었다. 나는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소인' 을 배우는 데 더 집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행사의 두 번째 부분: 아이들은 학습이 사람을 감동시키는 소인을 만드는 것을 관찰한다.
우선, 나는 아이들에게 악당이 무엇을 했는지 말하도록 안내했다. 그런 다음 어린이들의 대답에 따라 해당 물품을 전시하고, 모바일 소인은 호치키스로 동그란 바둑돌 하나, 큰 직사각형 하나, 작은 직사각형 8 개를 일정한 순서로 맞추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런 다음 단계 다이어그램과 스테이플러를 보여 주고 유아에게 제작 절차를 설명하고 시연해 달라고 부탁한다.
양: 먼저 원과 큰 직사각형을 주문해야합니다.
선생님: 네, 이것은 소인의 머리와 몸입니다. 스테이플러의 개구부가 용지를 향해 연결되는 곳을 주의해라.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호치키스의 앞부분을 누르고 함께 힘을 주어 "찰칵" 하는 소리가 들리면 된다.
양: 그런 다음 두 개의 작은 사각형을 연결해야합니다.
선생님: 이것들은 팔과 다리입니다. 네가 얼마나 하고 싶은지 보자.
양: 네 개는 똑같아요.
선생님: 그나저나, 완성된 팔다리를 어디에 놓아야 하나요?
양: 팔은 큰 직사각형의 양쪽 위에 있고 다리는 아래에 있어요.
선생님은 못의 위치를 강조하여 소인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 누가 팔을 꿰매려고 합니까?
선생님이 문제를 발견하여 제때에 바로잡을 수 있도록 개별 아이들에게 제작을 시도할 것을 요구하다.
예약 후 행동으로 옮기다. 아이들이 이 동작을 연기하게 하고, 그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하게 하다.
분석: 스테이플러 사용법을 배우는 것은 비교적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나는 아이들이 배우지 못할까 봐 오랫동안 조작했다. 먼저, 생산 절차 다이어그램을 보여 주고 프로젝터로 시연했습니다. 나는 몇 번을 시연했을 뿐만 아니라, 두 아이를 초청하여, 제때에 아이가 조작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하고 바로잡았다. 또한 사지의 방향을 설명하여 관찰이 세심하지 않도록, 제작시 소인의' 팔' 이' 허리' 를 눌렀을 때, 아이가 이미 습득한 기술에서 출발해 아이의 발전 디자인 활동의 특징을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활동의 세 번째 부분: 아이들은 소인이 된다.
요구 사항: 먼저 소인을 만든 다음 소인에게 동작을 시킨 다음 소인을 그라운드에 붙이게 한다.
분석: 아이들은 창작 과정에서 줄곧 열정이 넘친다. 섬세한 동작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아이들은 제작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어떤 아이들은 어려움에 부딪히면 또래들이 적극적으로 도와 작품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행사의 마지막 부분: * * * 완성된' 운동회' 를 감상하세요.
해결: 앞의 활동은 모두 조용하기 때문에 마지막 부분에 자극적인 음악을 넣으면 더 좋다. 소인의 동작을 흉내내고 몸을 단련시켜 움직임의 교대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유치원 대반 예술교안 제 5 조 활동 목표.
1, 그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하다.
2. 대담하게 상상하고 창조적으로 독특한 집을 표현할 수 있다.
3.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집과 각종 이상한 집을 안다.
4. 아이의 관찰력, 손재주, 표현능력을 배양하고, 아이의 심미 정취와 혁신의식을 높이다.
5. 창작을 상상하는 과정에서 간단한 재료로 장식하여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1,' 다양한 집' PPT.
2, 어린이 그림: 백지, 유화봉.
활동 과정
1, 코스웨어를 보고 아이들의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아이들! 오늘 선생님은 익숙한 독자를 보여 주셨습니다. 누구의 집이 가장 특별합니까? 한번 봅시다.
2. 아이들과 집에 대해 이야기한다.
선생님: 이 집들 말고 다른 집도 본 적 있어요? "어린이 자유 토론"
요약: 아까 아이들이 다양한 집을 보았다고 했어요. 고위층, 방갈로, 기와집 등이 있어요.
3.' 각종 집' 의 PPT 를 보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린다.
선생님: 다음으로, 진 선생은 당신들에게 집에 관한 사진을 보여 줄 것입니다. 그들이 어떻게 다른지 봅시다.
질문: 당신이 방금 말한 것은 이 집들과 같습니까? 이 집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요약: 이 집들은 이상하고 재미있습니다.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집들은 독특하고 창조적입니다. 지금의 집은 모두 천기백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집들을 보고 진 선생의 영감이 갑자기 나타났다. 제가 디자인한 집을 보세요. (집 소개)
4. 아이들은 자유롭게 그림을 상상할 수 있고, 선생님은 개별 지도를 해 주신다.
선생님: 아이고, 어떤 집을 디자인하고 싶으세요? (아동 토론)
진 선생님은 우리 반 아이들이 최고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을 위해 크레용과 백지를 준비했습니다. 상상력을 발휘하고 여러분의 마음속에서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집을 그려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하고, 활동을 끝내십시오.
선생님: 당신이 디자인한 이 그림에 특별한 기술이 있습니까?
활동반성
행사 내내 아이들은 흥미가 강하고 교실 분위기가 활발하다. 선생님의 모델은 매우 정교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시범이 마련되어 있다. 그러나 여전히 강화해야 할 점이 있다. 선생님은 집의 구성, 다양한 선의 감상, 그림 그리기 방법에 대해 많이 이야기해야 한다. 아이가 누구의 집에 살고 누구와 함께 살고 있는지 상상하게 하다. 선생님은 각종 선의 화법을 시범해 아이들이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집을 그리도록 고무시켜야 한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이미지의 언어로 국화의 다양한 형태를 묘사할 수 있습니다.
2. 각종 곡선을 이용하여 국화의 자태를 표현할 수 있고, 배액화의 기교를 이용하여 화면을 표현할 수 있다.
그림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배수 그림의 성공을 즐기십시오.
이벤트 준비:
크레용과 16K 납화지 한 장씩, 그룹당 검은색 물감 한 판씩.
활동 프로세스:
첫째, 예열 단계:
질문: 가을에 가장 흔한 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너는 어떤 국화를 본 적이 있니?
둘째, 그래픽 자극:
1. 코스웨어를 보고 다양한 국화의 모양과 색상을 관찰합니다.
질문: 이것은 무슨 국화입니까?
꽃잎은 어떤 건가요?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까?
너는 동작으로 국화가 얼마나 많은지 보여줄 수 있니?
이 국화는 너를 어떻게 느끼게 하니?
이 작은 데이지들은 무엇을 닮았습니까?
너는 그것들을 보면 어떤 재미있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니?
2. 선생님은 국화의 3 가지 화법을 시범해 배필로 검게 칠했다.
셋째, 성과 창출:
1, 아이들에게 각종 국화 형태를 대담하게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아이들에게 너무 많은 브러쉬 페인트를 사용하지 말라고 상기시킵니다.
넷째, 전시 평가:
1. 어린이 작품을 전시하고 국화전을 준비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국화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사진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독립적으로 책을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아이들이 공유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3. 서로 다른 방식으로 또래들과 합작하여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4. 아이들이 보조재료로 작품을 풍부하게 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고 혁신적인 능력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이벤트 준비:
1. 행사 전에 아이들은 책을 읽음으로써 책의 기본 구조를 이해했다.
2. 어린이가 직접 그린' 올챙이 엄마를 찾아라' 이야기의 배경, 각종 동물 엄마의 반제품 책, 어린이 한 명당 한 권, 어린이 한 명당 한 권, 선생님이 한 권 시연한다.
3, 수채화 펜, 가위, 접착제 스틱 손.
활동 프로세스:
먼저 템플릿을 보여주고 주제를 소개하기 위해 질문하십시오.
선생님: 이것은 아이들이 평소에 그리는 그림이에요. 안에 어떤 동물이 그려져 있나요? 이 동물들은 어느 이야기에 있습니까? 선생님은 책을 주문했는데 그림에 무엇이 빠졌습니까? 우리는 완전한 책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둘째, 선생님은 책 제작의 요점과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시범적으로 보여 주셨다.
1. 스토리 내용과 관련된 텍스트를 대시선을 따라 각 페이지의 적절한 위치에 오려냅니다.
2. 책의 각 페이지 사진의 적절한 위치에 올챙이를 그려 올챙이가 각종 동물 엄마와 호응하도록 한다.
셋째, 유아 제작, 교사 순회 지도 교사 순회 지도, 서로 다른 능력 유아의 그림 상황에 따라 시기적절한 지도와 격려를 해준다.
넷째, 일을 분담하다
아이들이 또래들과 함께 책을 감상하고 부모와 함께 책을 읽도록 독려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의 확장
올챙이를 계속 기르고 그들의 성장 과정을 기록하다.
교육 반영:
이번 교육활동에서는 캐릭터 공연에서 어려움이 해결되어 지도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가사와 이진 음표를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했다. 아이들은 교학 활동에서 목적을 달성했기 때문에 항상 즐거운 마음과 충만한 정신, 노래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다. 아이들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정확한 리듬을 통해 우리는 음악이 부여한 생활의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예술 활동의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8 활동 목표:
1, 미술 활동에 참가하여 그림의 즐거움을 느끼기를 좋아합니다.
2. 상어, 문어, 칠채어의 구조적 특징을 알고 그림으로 표현한다.
3, 예비 학습 조직 그림.
4. 아이들이 동반자와 합작하여 그림을 그리며 합작그림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독려한다.
5. 창작을 상상하는 과정에서 간단한 재료로 장식하여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파란색 수채화, 유화봉, 해저지도, 시디 등을 사용하세요.
활동 프로세스:
1, 가져오기 활동,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꼬마야, 너 해저세계에 가 본 적 있니? 클릭합니다 지난 주에 우리 선생님도 해저 세계에 가셨다. 나는 바다에서 아름다운 물고기를 보았다. 나는 그들을 위해 사진을 찍었다. 그들을 보고 싶으세요? ""
2. 세계 CD 를 틀고 즐기세요.
선생님은 물고기의 모양과 색깔, 그리고 바다의 경치를 소개했다.
3. 사진' 바다의 물고기' 를 전시하고, 선생님은 시범을 설명하신다.
선생님: 선생님이 그린 바다에 있는 물고기의 사진입니다. 위에 어떤 물고기가 있습니까? 상어, 문어, 칠채어, 날으는 물고기 등. ) 그들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물고기의 구조 분석) 오늘 우리는 해저 세계의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1 상어. 먼저 긴 타원을 그리고 뒤에는 봉인하지 않고 지느러미와 어미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어의 눈, 입, 아가미 틈새를 그린다.
② 문어. 먼저 닫히지 않은 원을 하나 그려라. 동그라미에 문어의 눈과 입을 그린다. 마지막으로 문어의 촉수, 긴 타원, 우여곡절을 그린다. 좀 더 그릴 수 있어요.
3 가지각색의 물고기. 먼저 봉인되지 않은 타원을 그리고, 물고기 머리를 그리고, 물고기의 눈을 그리고, 개구부에 물고기의 입을 그리고, 등지느러미, 가슴지느러미, 복지느러미를 포함한 지느러미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록달록한 물고기에 아름다운 패턴을 그립니다. 긴 막대, 삼각형, 원형이 될 수 있습니다.
4, 아이가 그림을 그리고, 선생님이 지도합니다.
선생님: "아이들은 기름화봉으로 해저에 다양한 물고기를 그린 다음 파란 수채화로 발라 작은 바다를 대표할 수 있어요. 그린 물고기는 크고, 어떤 물고기는 왼쪽으로 수영하고, 어떤 물고기는 오른쪽으로 수영하고, 어떤 물고기는 위에 있고, 어떤 물고기는 아래에 있다. 물고기의 색깔은 매우 밝게 칠할 수 있다. 해저에서 또 무엇을 그릴 수 있습니까? 텔레비전이나 책에서 본 해저 세계를 생각해 보세요. 우리의 해저 세계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세요!
(1) 선생님은 제대로 지도하지 못하는 아이에게 상어와 문어를 그려야 한다.
(2) 아이들에게 사진을 정리하도록 상기시킨다. 아이들이 고르게 그리도록 격려하다.
(3) 아이에게 바닷물을 참을성 있게 바르라고 일깨워 준다.
(4) 해저에 수생식물, 산호, 조개껍데기도 그릴 수 있어 화면이 풍부하다.
평가를 요약하고 활동을 끝내십시오.
아이의 작품을 한데 모아 큰' 해저 세계' 를 형성하고, 아이들이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어떤 물고기가 잘 그려져 있는지, 왜 그려졌는지 말해 준다.
활동 반영: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조작하기 쉬운 다양한 장식 재료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관찰 제작 등에서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물고기를 꾸미도록 하여 제작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 찢기, 스티커, 누르는 기술도 길러냈다. 행사에서 아이들은 이것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주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의 새로운 경험을 향상시키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양호하여, 기대한 목표를 달성했다.
백과 사전: 바다, 지리 명사는 지구상에서 가장 넓은 수역의 총칭이다. 지구 표면은 대륙에 의해 서로 통하는 거대한 수역으로 나뉘어 바다라고 불린다. 바다의 중심 부분은 양이라고 하고, 가장자리 부분은 바다라고 하며, 서로 소통하여 통일된 수역을 형성한다.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9 활동 목표:
1. 선 분할과 간단한 그래픽 또는 색상 블록 대칭을 통해 나비의 패턴을 장식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사례를 감상하는 기초 위에서 인테리어 경험을 쌓고 대담하게 도안을 창작한다.
3. 좌우 대칭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행사 준비: 나비 표본, 어린이 서적, 결선 펜, 유화봉, 테이프.
활동 프로세스:
우선 표본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오늘 선생님은 나비 표본을 많이 가지고 오셨다. 이 아름다운 나비들을 봅시다.
2. 어떤 나비 패턴을 가장 좋아하세요? 왜요
3. 옛날 경극의 페이스북에는 어떤 도안이 있었나요? 나비의 몸에 있는 도안을 자세히 살펴보다. 뭐 찾았 니?
둘째, 선생님은 나비 장식을 시연했습니다.
1 .. 선생님은 칠판에 큰 나비 윤곽을 그리셨다. 이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예쁘다고 생각하세요? 왜요 내가 무엇을 해서 그것을 아름다운 나비로 만들 수 있을까?
2. 아이가 생각하도록 영감을 준다: 너는 나비의 날개를 어떻게 꾸미고 싶니?
3.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나비의 날개를 다른 선으로 나누고, 간단하고 흔히 볼 수 있는 패턴으로 나비의 날개를 장식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4. 아이들에게 어떤 선과 패턴이 장식에 사용될 수 있는지 이야기하게 하고, 선생님은 나비의 날개를 장식할 것이다.
셋째, 아이가 동화책을 열도록 지도하고, 아이가 화면에 있는 나비를 관찰하게 하고, 대칭 장식의 수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넷째, 어린이 그림 및 장식 활동.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밝은 색으로 나비를 장식하라고 상기시켰다. 개별 아이들에게 필요한 지도와 도움을 주다. 그리고 제때에 아이의 인테리어 과정의 좋은 도안을 피드백하여, 다른 아이들이 생각을 더욱 넓힐 수 있게 하였다.
5. 어린이 작품을 참관하고 음악에 따라 나비로 변한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나비를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