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곡 산곡을 유람하다

하곡 산곡을 유람하다

하곡 산곡을 유람하다

산서성은 "민요의 바다" 라고 불린다. 산서 100 여개 현에는 거의 각 현마다 자신의 민요가 있다. 통계에 따르면 2 만여 곡의 민요가 수집되어 곳곳에 짙은 지방색이 가득한 것으로 집계됐다. 춘추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시경' 의 당풍과 대부분 산서민가, 유명한' 설서' 와' 절담' 도 산서민가이다. 수천 년 동안 산서민가의 침울함, 감정의 충만, 사랑의 열렬함, 가경의 진지함은 전국 어느 곳의 민요도 따라잡을 수 없었다.

민요는 민요에서 기원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가는 산야, 들판, 절벽, 마당에서 언제든지 부를 수 있는 짧은 노래를 말한다. 산서에서 가장 유명한 민가는 하곡 민가이다. 가장 인기 있는 산서민가' 서구' 는 처음에 하곡 때문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하곡을 산서민가의 고향을 방문하는 첫 정거장으로 선택했다.

하곡 민요의 기원

4 월 28 일 그는 태원에서 하곡으로 출발했다.

차에 앉아 있으면 나는 긴장을 풀 수 없다. 후산시' 인터뷰자로서 나는 처음으로' 후한' 자의 무게를 깊이 깨달았다. 그날 정오에 우리는 신주시에서 멈추었다. 산시일보 신주지사의 도움으로, 나는 신주시문학예술계 연합회 사무총장인 오씨를 찾았다. 오선생은 하곡 민요를 여러 해 동안 연구하여 민요와 희곡과 관련된 전문 저서를 여러 편 출판하였다.

나는 오 선생님께 네가 나를 학생으로 삼으라고 말했는데, 나에게 교훈을 주세요.

하곡은 산시 북서부의 황하 삼각주에 위치해 있으며, 서쪽으로는 산시 () 를 바라보고, 북쪽으로는 내몽골 () 의 한족 거주지를 잇는다. 해방 전, 이 지역에 사는 농민들은 토지집중으로 연년 가뭄으로 잇달아 서구 (하곡 농민들이 내몽골 하투 지역을' 서구' 라고 함) 로 달려가 값싼 노동력을 팔아 최저생활을 유지했다. 그들의 주된 생계 수단은 서구 밖의 지주를' 끌어들이다',' 때리다',' 석탄 가마' 나' 강로' (뱃사공의 생활 참조) 가 뒤를 이었다. 보통 봄과 가을의 두 계절이며, 어떤 사람들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외지에서 살았다. 현지인들은 이런 생활을' 서진' 또는' 외진' 이라고 부른다.

대량의 농민' 서유' 로 인해 서북과 내몽골 서부의 경제문화생활이 보편적으로 교류되고, 몽한민족의 민가도 서로 영향을 미친다. 내몽골 서부에서 전해 내려오는 한족 민요는 수원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진서북에서도 유행하고, 심지어 산시 간쑤 등지까지 전해지며, 이 광대한 지역 한족 인민과 같은 민요가 되었다 (이런 민요 장르는 비슷하지만 가사 곡조는 다르다). 하곡에서는 사람들이' 산가' 라고 부른다.

곡산' 은 하곡 지역 모두가 부를 수 있는 민가이다. 집집마다 현가 신보가 있고, 자녀 어른은 동요를 부른다' 고 말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최고의 가수는' 3 박 3 일 동안 노래를 불러도 무겁지 않다' 고 하는데, 그의 부유함을 알 수 있다. 몇 년 동안 근로자들은 피로를 해소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노동생활 과정에서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활용해 노래에서 노래에 이르는 이런 즉흥적인 노래 형식을 창조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전 현의 각 향진에 분포하다. 남자, 여자, 아이들이 계속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들이 부르고 싶은 대로 노래를 부르는데, 가사는 모두 그들의 입에서 나온 것이다.

민가의 곡식은 네 마디가 하나의 악구를 이루고, 여덟 마디는 한 곡을 구성한다. 마지막 네 마디는 대부분 처음 네 마디의 반복이나 약간의 변화이다. 상악문의 끝음은 보통 주음과 종속음에 떨어지고, 하악문의 끝음은 주음에 떨어진다.

민요의 가사 형식은 칠언율시를 기초로 하지만, 칠언율시의 엄격한 속박을 받지 않고 감정과 언어의 변화에 따라 자유롭게 신축할 수 있다. 물웅덩이 나무에 물고기 한 마리를 벗기는 깔끔한 7 문구나,' 좋은 사람을 찾아 하늘을 날고, 진흙 소년을 찾아 지옥으로 헤엄치는' 대칭 8 문구가 될 수도 있고,' 한 풍경 후에 진흙을 벗기는' 더 자유로운 11 문구로 발전할 수도 있다. 아니면' 느릅나무, 이팔포크, 누가 우리에게 엉덩이를 제어해 줄까' 의 삼팔문장식이 될 수도 있다. 언어의 변화에 따라 리듬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짧은 민가 한 곡은 가수의 인생 경력이 다르기 때문에 희로애락의 변화와 속도도 다르다. 서로 다른 내용을 불러 서로 다른 대상으로 서로 다른 생활 감정을 반영할 수 있다.

곡조의 노래 스타일에서 민가의 곡조는 우렁차고 호방하며 음역이 넓고 리듬이 자유롭다. 하곡 민요의 곡조는 주로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민가가 진짜와 거짓을 대량으로 운용하는 방법으로, 다른 장르의 민가와 다른 독특한 창법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농민들이 호미를 들고 양치기를 들고 채찍을 떨었을 때 목청을 외치고, 고음을 들 수 없을 때 가짜 소리로 사람들의 생각이 개방되는 상쾌한 정신을 표현했다. 둘째, 민요는 점프성이 큰 멜로디를 많이 사용하며, 가장 낮은 음표부터 가장 높은 음표까지 78 도, 심지어 112 도를 넘을 수 있어 기복, 점프 발랄함, 열정적인 리듬감을 형성한다. 셋째, 곡조는 장음의 방법을 채택한다. 장음이란 고음구역과 중음구역에서 자유롭게 뻗어나갈 수 있고, 부르고 싶은 만큼 부를 수 있다는 것이다. 기쁠 때 자신의 힘에 따라 무한히 연장할 수 있어 농민들이 노래를 부를 때의 흥분을 표현할 수 있다.

오 선생은 시대의 진화로 민가도 크게 발전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위아래 문장의 대비는 과거보다 더 적절하고 생생하며, 단어의 의경은 더욱 달콤하고 심오하여, 여러 시대를 반영하는 훌륭한 민요를 많이 만들어 냈다. 하지만 가장 도취되는 것은 산야의 오리지널 노래다. 각색된 민요는 종종 현대적인 분위기를 더해, 그 비열한 언어들을 제거하지만, 민가의 원래 매력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 나는 최근 30 년 동안 하곡 등지에서 유명한 농민 가수 3,400 명이 쏟아져 나왔고, 전성, 전국 전문 가수들이 해외로 파견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드의 세 형제 자매는 그들의 노래로 유명하다.

유명한 신주 민요가수를 언급하면서 오 선생님은 보덕현에서 온 양중청, 양애진, 양중의삼형제자매를 추천했다. 신주에 머물던 그날 밤, 나는 방금 북경에서 돌아온 양애진 여사를 만났다. 양애진, 5 1 세, 현재 자비로 중국 음악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론에서 더 많은 영양을 섭취하여 산서로 돌아가 새로운 민요를 훈련하기를 희망한다.

양애진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인다. 그녀가 말할 때, 목소리는 사람을 취하게 한다. 내가 그녀를 보자 마자 나는 그녀에게 민요를 부르라고 도울 수 없었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입을 벌리고 노래를 불렀다.

두바량고량에있는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나의 치명적인 둘째 언니이다.

그 산에는 열 종의 풀이 자라고 있다.

열 가지 일, 내가 보기에 언니는 아홉 가지 일이 다 좋다.

형제, 나는 댐 빔에있다.

언니, 너 그 도랑에 있어

네 동생을 잘 봐라.

언니, 손을 흔들면 돼

양애진에 따르면 집안의 형제자매들은 모두 노래를 부르기를 좋아하지만,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고, 부모는 마을에서 유명한 산가수이다. 특히 어머니, 저 샘처럼 맑고 달콤한 목소리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노랫소리가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다. 그때는 생활이 매우 힘들었다. 애진의 할아버지와 삼촌은 이미 지나갔지만, 집안의 노랫소리는 멈추지 않았다. 가장 어려운 날, 아름다운 민요는 아이들에게 모든 고난을 잊게 했다. 어른이 되자 오빠 중청은 민요의 바다에서 한평생 노래를 불렀다. 애진은 민족 음악에 가서 민족 창법의 전문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 동생 종의는 희곡의 길에 올랐고, 지금은 신주 북로 방자단 단장이다.

마지막으로, 양애진이 나에게 말했다. "당신은 나의 큰형을 인터뷰해야 합니다. 그는 민요에 매료되었다. 그는 민요를 위해 태어난 것 같다. 클릭합니다 양애진의 말은 나를 감동시켰다. 양가 삼남매의 성장은 따뜻한 노랫소리 가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런 정신은 하곡과 농민의 자강불식의 정신적 본보기이기도 하다. "하곡 보덕주, 10 년 9 년, 남자가 밖에 나갔을 때, 여자의 고채는 고채였다." 그 고난의 세월 속에서 바로 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가로, 사람들이 걱정거리를 해소하고 아름다운 내일로 나아가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음날 아침, 우리는 신주에서 출발해서 보덕현으로 갔다.

보덕현은 하곡현 남서부에 위치하여 산시 () 성 부곡현 () 과 황하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황하대교를 사이에 두고 양안인민은 한 가족처럼 친하게 지내며 같은 방언을 말하고, 같은 산가를 부르며, 같은 어머니 강에 기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로 이 양안이 접해 있는 지역에서, 북신천유와 산서민가가 서로 융합되어 서로 촉진되어 같은 특징을 지닌 민요가 많이 형성되었다. 이전에 산시 산시 내몽에서 함께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은 분명 한 시대를 풍미했을 것이다. 지금까지, 이 인접한 땅에서 자란 민요는 삼지 인민의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

여기서 자란 양충청은 올해 이미 62 세이지만, 네가 그를 어떻게 보든 그는 50 세를 넘지 않았다. 민요는 양중청으로 하여금 젊고 순수한 생활을 하게 했다. 가족을 언급하자마자 양충청은 우리 아버지는 일대일 노점상이어서 멜대를 하나 고르고, 보덕의 토산물을 두 광주리에 담아 하곡까지 메고 하곡의 토산물을 주워 오셨다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렇게 보덕에서 하곡까지 오가는 길에 아버지는 하곡 민가를 보덕으로 데려왔다. 우리 아버지는 한 번도 벙어리가 되지 않고, 매 걸음마다 노래 한 곡을 부르신다. 좋은 목소리를 내는 것 외에 우리 엄마도 매우 활기차다. 그녀는 일을 하면서 작곡하고 노래를 부른다. 어렸을 때, 나는 항상 어머니가 실을 잣을 때 소란을 피웠다. 우리 엄마는 입을 벌리고 노래를 불렀다.

어머니는 돌아가고 싶어 하신다.

당신은 군중을 혼합하고 싶습니다 (방언, 교란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생활은 끝날 수 없다.

나의 양중경

부모의 영향으로 여섯 살 된 양중청은 교회 모임에서 쾌판을 말하고 민요를 부를 수 있었다. 자라서 그는 매년 방학을 이용해 이호 바이올린 음악 방면의 책을 산다. 자신의 반주 기교를 높이기 위해 그는 매일 형수님을 대문 밖으로 막아 노래 반주를 시켰다. 만약 그녀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그녀가 병원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양충청은 현 문화관으로 전근되어 문화관 부주임을 맡게 되었다. 전국 화북 각 성의 문예 공연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60 개 상을 받았다. 성 내의 유명한 민요가수가 되어 민요계에' 황하민요의 왕' 으로 칭송받았다.

양충청을 따라 우리는 그가 일하는 보덕현 문화관에 왔다. 2 층 문화센터는 매우 허름해서 10 평도 안 되는 그의 사무실은 더욱 어두컴컴해 보인다. 작은 책상 하나, 어두컴컴한 등불 하나, 낡은 녹음기 한 대는 모두 양중청이 실은 민요 꿈이다. 그는 찬장에서 자신이 녹음한 간단한 테이프 10 여 판을 옮겨 녹음기에 넣었다. 은은한 노랫소리가 날아오자 양충청은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내 맞은편 벽에 양중경이 일본에 가서 인민대회당에서 공연한 큰 사진 한 장이 있다. 그러나 눈앞의 이 황량한 광경은 나로 하여금 유명한 민요 천왕 양중청과 연결하기가 어렵게 했다.

할머니가 쓰러지자마자 나는 불을 켰다.

등불을 보다. 나는 불을 보러 갔다.

잠을 잘 때 두 팔이 구부러지고 얼굴이 벽을 향하고 있다.

상사의 눈물 한 줄이 베갯머리에 떨어졌다.

슬프고 슬픈 노래' 에서 양중경은 현대인들이 민요를 업신여기고 사람들은 민요가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하지만, 민요는 짧지만, 어떤 것은 두 마디밖에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내포가 깊어 몇 마디 말이 인심을 직입한다.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앞으로 민요가 전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마도 몇 년 후, 내 이름 양충청은 자료책에 인쇄된 상징일 뿐이다. 나의 가장 큰 소망은 내가 평생 부른 민요를 세상에 남겨 두는 것이다. 나는 이 노래들을 가져가고 싶지 않다.

양중청은 언니가 말한 것처럼 민요를 정말 좋아한다. 그가 잠자리에 들었을 때, 그는 계속 노래를 부르며 잠이 들었다. 잠결에 그는 노래를 부르며 깨어났다.

요즘 시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민요를 좋아합니까?

노랫소리에 사는 하곡인

하곡에 들어가는 상징은 성변에 펜을 꽂은 탑과 원곡 거장 백박의 조각상으로, 하곡 역사문화의 깊은 축적을 세계에 보여준다.

보슬비 속에서 우리 차는 하곡의 유명한 개울 구도에 주차되어 있었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하얀 강물이 연우 안개 속에서 먼 곳으로 뻗어 있고, 끝에 있는 산들은 어렴풋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는' 까마귀 3 성' 의 서구이다. 울음불성한 황하수, 언니의 슬픈 눈물, 오빠의 가슴 아픈 피, 감동적인' 서구' 가 흘러나오는 곳이다

갑자기 귓가에 맑은 노래 한 곡이 울려 퍼지면서 공명을 구했다. 멀지 않은 한 작은 정자에서 세 명의 하곡 여자가 빗소리를 맞으며 즐겁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노랫소리를 밟으며 우리는 그들 곁으로 왔다. 몇몇 낯선 사람들의' 시선' 에 직면하여, 그들은 불안함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더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노래 몇 곡을 부르다. 그들 중 한 명이 우리에게 물었습니다. 당신들은 하곡인이 아니죠? 너 어디 출신이야? 너 여기서 여행하니?

듣자하니 우리는 태원의 기자로 하곡 민요를 전문적으로 인터뷰한다고 한다. 그들은 얼마나 많은 곡들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가수들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민요를 사랑하는지 등 하곡 민요에 대해 이야기해 주어서 매우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들이 서둘러 끝났을 때, 그들은 우리에게 어려운 문제를 던졌다. 우리가 너에게 모든 것을 알려준 후에 너는 반드시 무언가를 갚아야 한다. 우리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주세요.

노래 불러요? 우리는 서로 쳐다보았다. 우리가 서로 밀치는 것을 보고 그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게 뭐가 어려운가? 너희 태원 사람들은 왜 이렇게 수줍어하니?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우리는 너를 보내지 않을 것이다.

부득이하게 우리 몇 사람이 함께 노래 한 곡을 불렀다. 그들은 우리와 함께 흥얼거리고 박수를 치며 그들을 위해 반주했다. 노래 한 곡을 불렀는데, 우리가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을 때, 우리는 아쉬움을 느꼈다.

이것이 바로 하곡인의 순박함과 열정이다. 그들의 성격은 노래에서 부르는 것처럼 진실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세 명의 밝고 열정적이며 매력적인 하곡 여성 중 막내인 55 세. 놀랍게도, 아름다운 민요에서 하곡인들은 젊을 뿐만 아니라 열정도 넘친다. 나는 하곡 여자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발견했다.

하곡 이 땅에서는 몇 살 어린 인형, 용종까지 큰 노인, 남녀, 언제나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하곡에는 유명한 가족 극단이 몇 개 있는데, 한 세대가 음악회를 구성해 향진 사이를 순회하며 농민의 여가 생활을 크게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하곡 민요의 유통 기능도 크게 높였다고 한다.

하곡 사람들은 왜 이렇게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 주제에 대해 말하자면, 현지인들은 모두 웃었다: 황하양인. 신밥을 먹고 먹는다는 말도 있다.

산인미 () 는 일명 산죽 () 이라고도 하는데, 하곡 () 에서 가장 정통한 특색 쌀이다. 하곡 지역은 비가 적어서 5 월 전에는 토양을 경작할 수 없었고, 쌀이라는 곡식을 심을 수 밖에 없었다. 이런 식량은 가뭄에 저항하고 성장기간이 짧지만 쌀은 입에 넣은 후 쓴맛과 떫게 변해 산으로 휘저어야 맛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구체적으로 샤오미가 익으면 큰 항아리에 넣고 백김치물을 붓고 뚜껑을 덮고 백김치물에 쌀알을 담가 발효시킨 후 꺼낸다. 예전에 하곡 사람들은 매일 아침 일어나 신죽 한 그릇을 먹고 신탕 한 그릇을 마셨는데, 그날 밭에서 일하면 물을 마실 필요가 없었다. 시큼한 죽이 하곡인들에게 청폐열로 좋은 소리를 기르는 역할을 했다. 지금까지 외지인이 하곡에 오면 먼저 신밥 한 그릇을 맛보아야만 정말 하곡에 온 것 같다. 새콤한 밥 한 그릇을 들고 입에 새콤한 밥을 한 입 파서 코를 빨 수 있을 정도로 시큼하다. 삼킨 후, 너는 단맛이 이빨을 넘쳤다는 것을 느꼈고, 그런 다음 차갑고 미끄러운 느낌이 목구멍을 오랫동안 배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정말 인간의 맛이에요.

하곡 현성에 들어가자, 지하도의 하곡 민요를 듣고, 신밥 한 그릇을 먹었더니, 갑자기 자신이 이미 하곡에 완전히 녹아들어 깊은 민속문화로 가득 찬 바다를 느꼈다.

서진' 은 비극이 아니다.

하곡인들이 대대로 노래를 불렀는데, 가장 아쉬운 것은 남아 있는 기록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내가 인터뷰하는 과정에서 물어볼 수 있는 하곡 민요에 대한 자료는 매우 적다. 가장 권위 있는 자료는 중앙음악학원 중국음악연구소에서 출간한' 하곡 민가' 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사간지' 의 원래 편집장인 쇼성은 1953 년 하곡에 가서 채풍을 하며 이 하곡 민가 고전 전작을 정성껏 집필했다. 이 책은 Xiaoxing 동지가 하곡 3 개월 동안 살면서 농민들의 입에서 수집하고 기록한 가장 원시적인 하곡 민요를 상세하게 기록하였다. 하곡인의 손에서 이 전문 저서는 몇 번이고 인쇄되었다. 반세기의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하곡 민요를 연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소재이다.

민가는 처음에 산과 들의 들판에 존재한다. 입소문은 하곡 민요의 유일한 기록이다. 민요를 전면적으로 총결하고 수집하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일이다. 하곡에서 은퇴한 박물관 간부가 한운드라고 들었어요. 그는 거의 40 년 동안 하곡 민요를 수집했다. 그는 하곡의 모든 마을을 두루 돌아다니며 가장 오래된 민간 연예인을 방문하고, 그의 펜으로 가장 원시적인 민요를 상세하게 기록하고 수집했다. 사람들은 하곡이 한운덕보다 더 많은 노래를 모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한운덕은 일생의 정력을 쏟았고, 가장 큰 소망은 완전한 하곡 민요를 내놓는 것이다.

하곡 현위 홍보부의 도움으로 나는 현 문화관 정년퇴직 간부 장현량을 찾았다. 장 씨는 올해 72 세입니다. 50 년 전, 그는 Xiaoxing 동지와 함께 하곡에서 바람을 피웠다. 이후 그는 하곡 민요를 보호하고 홍보하는 일을 많이 했다.

장 선생과의 대화에서 내가 알게 된' 서도' 는 가슴 아픈 일이지만, 역사상 진정한' 서도' 는 하곡에 번영한 상업무역을 가져왔지만, 실제로는 하곡의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하곡은 진섬몽 3 성의 경계에 위치해 있고, 북접하투평원에 위치해 있다. 하곡 지역은 해마다 가뭄이 들었지만, 하투 평야는 비옥하고 아름다워서 당나라부터 하곡 사람들은 서부를 떠나 하투 평원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청조 순치년 동안 변방을 확고히 하기 위해 한몽이 결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조정은 만리장성에서 편관된 황하 연안에 폭 15 리, 길이가 2000 여 리인 흑변구를 설립하여 한몽두 곳의 민중 왕래를 절대 금지하였다.

강희년 때까지 오르도스 부족의 수장은 강희에게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한 통의 편지를 써서, 법원에 관문을 놓아 두 곳의 국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강희 36 년 법원은 하곡의 계구 고대 도도를 한몽 민중의 공개 교류의 주요 통로로 비준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하곡에 있어서,' 서진' 은 비극의 시작이 아니라, 몽한 인민이 서로 통하고 있는지 없는지의 좋은 시작이다.

서진' 은 민국 초년에 가장 흥성했고, 하곡의 경제, 문화, 교통 발전이 절정에 달했다. 하곡 현지에 따르면 광서 16 년, 하곡에는 상호가 10 개, 외국인 대거 유입됐다. 민국 10 년 지방상회에 따르면 당시 하곡현에는 설탕 147 개, 국수, 두부, 간장점이 총 195 개 기름방, 점포, 호텔 도시 여관은 꽉 찼고, 거리에는 인파가 북적거려, 장사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현지 부자들의' 10 대 부자명' 도 이때 등장해 개인자산이 6 억 5438 억 은화를 넘어섰다. 하곡 구시' 에는' 1 년은 꾀꼬리처럼, 백화점은 마른 말 낙타처럼' 라는 시구가 있어 당시 상인들이 운집한 번화한 광경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서 문화교류도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중국어와 몽골어가 다르기 때문에 노래는 두 민족 인민이 교류하는 도구가 되었다. 이 시기에 내몽골 등산조가 하곡으로 전해졌고, 많은 민간 연예인들이 노래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들의 노래 활동은 민요의 전파에 큰 공헌을 하였다.

민국 16 년 (1937) 이후 일본의 침략으로 군벌 혼전, 토비가 창궐하고 서행은 매우 위험하고 어려워졌고, 많은 사람들이 도중에 참사했다. 1940 이후, 내몽골 국민당 통치구가 되어 양측은 심지어 연락이 끊겼다. 당시 많은 가족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만날 수 없는 비극을 겪었다. 하곡이 흥성할 때의 극목' 서쪽으로 가다' 는 코믹하고, 농간을 부리며, 즐겁게 노래하며, 현대판' 서쪽으로 가다' 는 슬프고 완곡한 모습을 보였다.

하곡 민요의 왕 자덕의

하곡 민요 연예인을 인터뷰하면 한 사람을 빼놓을 수 없다. 그의 이름은 자덕의로 현 문화국 국장 문화관 관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하곡 민요의 왕" 으로 불리는 이 문화 영웅은 민가계에 모든 생명력과 심혈을 쏟았다.

농민 가정에서 태어난 자덕의는 가창력뿐만 아니라 관련 악기도 끊임없이 연주한다. 1963 년, 자드의는 중앙음악대학에 자습했지만, 현 지도자는 강제로 남아서 대중문화 업무에 종사하게 했다. 그 후로 노자는 한번도 하곡을 떠나지 않고 대중문화 사업에 종사한 지 40 여 년이 되었다.

라오 지아 (Lao Jia) 에게 물어 본 후, 하곡에 머물러있는 것을 후회합니까? 그는 묵묵히 고개를 저었다. "나는 아무것도 후회하지 않는다. 나는 고향의 민요를 매우 좋아한다. 나도 당초에도 하곡의 민요를 발양하고 싶었다. " 노자는 고등 대학에 들어갈 기회를 잃은 후 낙담하지 않았다. 일을 하면서 풀뿌리에 내려가면서 힘든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볼록점을 금처럼 빛나게 하는 것이 그의 궁극적인 이상이다. 그는 극단과 함께 황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발자취가 산시 (), 산시 (), 내몽 () 에 두루 퍼졌다. 그는 대량의 민요를 장악했을 뿐만 아니라 민요의 기원과 진화, 천신 신앙, 등산조 등에 대한 세밀한 조사를 실시하여 진서북민가 연구에 대한 직접적인 자료를 파악했다.

하곡 토박이 민요가 수많은 중외 영화 제작진을 끌어들였다. 일찍이 1970 년대에 노자는 유명 감독 사진과 합작했고, 이때부터 하곡에 온 모든 영화 제작진이 노자를 찾는 것이 관례가 되었다. 극단 촬영에 협조하기 위해 노자는 외연, 배우, 관중석, 현장 업무, 부감독, 현장 스케줄러를 맡았다. 그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는 많은 유명 감독과 함께 일했고, 많은 유명 배우들과 싸웠다."

노자는 다년간의 실천 경험과 근면한 연구를 거쳐 이미 6, 7 부의 민가 전문 저서를 출판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자비로 출판된 것이다. 자금이 부족할 때 그는 돈을 빌리고 돈을 빌렸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너는 이렇게 유명하니, 어떻게 돈이 없을 수 있니?

그가 말했다: 민요가수들은 어떻게 그 가수들, 영화배우들과 비슷할 수 있을까? 우리에게는 많은 돈이 없습니다. 나는 많은 공연을 조직한 적이 있는데, 결코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마음속의 사랑 때문이다. 한 차례의 공연에서 나는 수천 원을 붙였는데, 효과는 그런대로 괜찮다. 나는 이미 매우 기뻤다.

지방자금 부족으로 노자의 공연팀은 가장 싼 배우를 사용했는데, 이는 프로그램 품질이 낮고 등급이 낮은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라오 지아 (Lao Jia) 는 말했다: 그의 북쪽 산시 성 안세 (Ansai) 의 유 타오 (Yutao), 그 노래는 정말로 의미가 없지만, 사람들이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은 3,000 위안이다. 어떻게 살 수 있니?

40 년의 근속연수와 부교수의 직함은 노자에게 아무런 이득이 되지 않았다. KLOC-0/8 평방미터의 청나라 건륭년 오두막이 바로 그의 집이다. 그는 스스로 물을 길어 밥을 짓는다. 그것은 주방이면서 침실이다. 공부도 문안도 없다. 벽에는 그가 반평생 쌓은 원고와 자료가 가득 걸려 있다. 예술 사업을 위해, 그는 줄곧 가난할 뿐만 아니라 가정의 따뜻함도 잃었다. 20 년 전, 그의 아내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가족과 남편을 원했지만, 당신은 단지 연구에 몰두했습니다. 종이 몇 상자를 쓰면 돈을 쓸 수 없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면 더 이상 살지 마라. 클릭합니다

아내의 최후통첩에 직면하여, 노자는 여전히 민요에 대한 사랑을 포기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아내에게 원고 세 상자, 책 두 상자, 악기 몇 개를 남겨야 했다.

수십 년간의 고난과 분투, 노자는 여전히 정신적인 즐거움에 만족한다. 그는 생활의 단순함과 낙후를 돌볼 시간이 없다. 현재, 그가 가장 희망하고 갈망하는 것은 더 많은 정력과 더 풍부한 자금이 하곡을 위한 일류 공연팀을 만들고, 동시에 자신이 정리하고 연구한 하곡 민가 전문 저서를 출판하는 것이다.

자덕의와의 인터뷰는 마침 그가 두 사람의' 서쪽으로 가다' 리허설을 조직한 가장 긴장된 시기였다. 지방 방송국이 그들에게 프로그램을 녹화할 것이라고 들었다. 공연장에서 나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가수 한 명을 새로 알게 되었다. 올해 67 세의 새것으로, 땅속 농민이다. 그의 타고난 좋은 목청이 그로 하여금 전국 민요 대회에서 7 개의 상을 받게 했다. 노자와 노신은 40 년 동안 협력해 왔으며, 민요에 대한 사랑은 그들 사이에 깊은 감정을 심어 주었다. 라오자가 조직한 모든 공연은 모두 노신이 불렀고, 여태껏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 공연에서 칠순이 가까운 노신은 영원히 제 1 의 영웅이다. 나는 새로운 이생에게 물었다: 자손손세대에는 후계자가 있는가? 그가 고개를 저으며 안된다고 하자, 나는 또 물었다. 너는 몇 년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있니? 그는 웃으며 3 년 더 노래를 불러도 문제없다고 말했다.

3 년 더 불러요! 3 년 후는요? 자덕이, 신이생, 양중경 이후 누가 하곡 민요를 부를 수 있을까?

나는 이 민요가왕의 배후에 유능한 제자나 전인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이유는 현대 아이들이 더 이상 민요를 좋아하지 않고, 목소리 조건이 좋은 아이들이 정규 음악기구에 진학했다고 하더군요. 둘째, 민가의 전파는 가장 전통적이고 원시적인 입소문에 머물러 표준화되고 체계적인 홍보교육에 포함되지 않았다. 게다가, 강력한 자금 지원 없이는 민요의 미래 생존이 위태로울 것이다.

나는 부드러운 손목에 키스하고 싶다.

젓가락을 들고 그릇을 들 수 없다.

나는 내 마음에 키스하고 싶다.

만두를 삶아서 한 솥의 약알을 넣는다. "target = _ blankgt 산약알

보고 싶어요, 보고 싶어요, 보고 싶어요, 정말 보고 싶어요

내 동생은 사흘 동안 쌀 한 알을 먹지 않았다.

회향이 심장을 돌돌 돌돌 돌다.

언니, 이 고생하는 사람을 사랑하세요?

하곡에서 사흘을 묵었는데, 사흘간 비가 내렸다. 안개 속의 하곡 현성은 향수와 순박한 기운을 가지고 있고, 길가의 작은 가게에서 낭랑한 민요가 들려와서 마치 격세처럼 느껴졌다. 노래를 가득 실은 자동차가 하곡을 떠날 때, 우리의 마음은 점점 무거워졌다. 우리는 이 감동적인 노래들이 결국 녹음테이프에 음표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하곡시에서 민요를 사랑하는 미친 늙은 예술가를 다시 찾고 싶지 않다. 우리는 하곡 민요가 문화 무대에서 점점 흐려지고 있을 때, 하곡 민요에 대한 세상의 사랑은 단지' 민가 구원' 의 책임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