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래곤 워리어 게임 시리즈

드래곤 워리어 게임 시리즈

"브레스 오브 파이어 1 드래곤 워리어 1"

제작: 1993

말할 필요도 없이 많은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이 들어온 최초의 RPG 게임입니다. (물론 전부는 아니지만) 게임산업의 황금기에 탄생한 아주 뛰어난 고전게임이라고 하는데, 줄거리도 이해도 안가서 그냥 평범한 RPG라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독특한 세계관, 캐릭터 설정, 장면 구조는 시리즈 전체에 걸쳐 있으며, 종종 BOF1은 가장 심오한 세대의 잊을 수 없는 고전 작품입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매우 높은 이유는 게임 자체에 장애물이 너무 많아서가 아니라, 이런 게임에 접근할 수 있는 국내 플레이어가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이며, 여기에 일본어에 대한 초기 혼란도 더해졌습니다. 게임을 통과하고 해독하기가 어렵습니다. Dragon Warrior 1은 PS 시대에 시작한 많은 플레이어가 하늘에 도달하기가 매우 어렵다고합니다.

'브레스 오브 파이어 2 드래곤워리어2'

드래곤워리어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용족과 여신이 설득하는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세계의 환경 오염을 바꾸는 등의 핑계를 대며 주인공이 되었지만, 결국 2세대 역시 용의 전사 시리즈의 2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관된 '드래곤 변신'과 '융합', '낚시' 등의 특징은 드래곤2의 가장 큰 플레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숨겨진 레벨도 많아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줄거리, 특히 마지막에 나오는 빅보스 전투에는 숨겨진 포인트가 있습니다. 견습 시스템은 매우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비록 다른 스킬이 후반 단계에서 적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고, 많은 스킬이 드래곤 변신만큼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모두 2세대의 일반적인 발전에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3세대 세계관 탄생. 완성도 높은 서사로 체험해볼 만한 좋은 게임이다.

"브레스 오브 파이어 3 드래곤 워리어 3"

제작: 1997

말할 필요도 없이 드래곤 워리어 3는 확실히 이 시리즈의 하이라이트이지만, 2001년이 되어서야 나온 것 같습니다. 2008년에야 중국에 도입되었는데 정말 너무 늦었습니다. 세계관은 매우 강렬한 감정을 갖고 있는데, 처음에는 주인공과 그의 일행이 많은 수수께끼에 둘러싸여 있다고 느꼈고, 특히 주인공의 집을 압수당한 후에는 마 형제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후반부에는 공주와 함께 탈출해 쫓기게 된다. 무술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RPG의 장점이기도 하다. BOF3가 훌륭한 고전 게임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게다가 PC로 이식된 지 오래됐다는 점에서 아직 한 번도 플레이해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들도 흥미를 느끼지 않나요?

드래곤 워리어 3에는 18개의 드래곤 요소가 있는데, 그 중 3개를 조합하면 서로 다른 드래곤 조합이 가능하며, 일부 스톤은 서로 공존할 수 없으므로 이를 교차하여 수많은 조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격 방법도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지도하에 변화하고 성장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9명의 마스터와 잉크 기능, 전투 방법은 정말 모든 종류의 이상하고 포괄적입니다. 4세대보다 낚시가 더 어렵네요. 물고기가 정말 강하거든요^_^b. 게임 화면은 가짜 3D 화면이기 때문에 시점이 회전할 수 있어 플레이어가 항상 숨겨진 소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실제로 4세대에서는 시점 전환이 더욱 발전해야 합니다.

미로는 분기 경로가 많고, 새로운 화면에 들어갈 때마다 필연적으로 적과 조우하기 때문에 4세대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3세대도 처음 2세대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다. 그 관계에 대해 최종 빅보스는 여전히 여신이고, 이야기 후반부에서 그녀와 대결하는 일도 있다. 주인공은 성장했지만 맵은 전반전과 동일하지만 목표는 확실히 바뀌었고 세계관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미로가 많기 때문에 게임 자체의 자유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차량, 수송선, 송신기의 등장으로 게임의 내용이 심화되고 범위가 늘어납니다.

"브레스 오브 파이어 4 드래곤 워리어 4"

드래곤 워리어 4는 PS 시대의 또 다른 새로운 드래곤 워리어로, 3세대보다 조금 더 단순합니다. 그러나 많은 설정은 낚시 견습과 팀원의 특수 기술을 계승하며 이러한 기능을 해석할 때 게임에 규정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리듬낚시를 하면 물고기가 쉽게 미끼를 잡을 수 있어 3세대에서는 반나절 동안 물고기를 볼 수 없다는 단점이 해결됐다. 특히 전투 측면에서는 새로운 '전방 가드' 전투 시스템이 화제가 되고 있으며, 전투 중에는 6명의 캐릭터 중 3명만 직접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중 3개는 후방 가드 위치에서 작동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면 및 후면 위치는 전투 중을 포함하여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투의 전략적 성격이 크게 향상됩니다. 예를 들어 적의 특성에 따라 언제든지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호출할 수 있거나, 전방에 긴급 상황이 발생하여 제때에 회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받지 않고 뒷줄에서 쉴 수 있어 전투의 재미가 배가 됩니다.

Suikoden을 플레이한 사람들은 이 조정 방법을 더 잘 받아들일 것입니다! 지도는 여전히 이전 게임에 따라 이동하지만 일부 숨겨진 장소는 애완동물 탑승, 사막 선박, 해상 선박 등 탐험을 위해 교통 수단을 사용해야 합니다(해상 선박과 3세대의 차이점은 시간 제한이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지정된 시간 내에 목적지로 이동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선착장으로 돌아갑니다. 해역에는 탐험할 수 있는 숨겨진 해변도 많이 있습니다.

이 세대의 스토리는 이전 3세대와는 달리 여신을 몰살시키는 것이 아니라 용족의 일원이기도 한 황제를 섬멸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두 그룹으로 나뉘어 한 그룹은 주인공을, 다른 그룹은 또 다른 강력한 캐릭터를 운영하게 됩니다. 주인공이 새로운 드래곤 요소를 얻으면 다른 캐릭터도 순서대로 갖게 됩니다. 게임 플롯을 개발하려면 이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보스가 죽으면 게임의 전체 맵이 실제로 두 팀에 의해 완성된다는 의미입니다. 결국 플레이어는 그것이 얼마나 흥미로운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브레스 오브 파이어 5 드래곤 워리어5'

PS로 넘어간 후, 캡콤은 드래곤 워리어 5를 새로운 모델로 출시했다. 주인공은 개인적으로 이전과 전혀 다른 모습을 갖고 있다. , 캡콤이 그를 더 아름답게 만들지 못했다고 생각하지만, ps2의 성능을 활용한 새로 개발된 BOF5가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주요 줄거리는 땅에서 하늘로 올라가는 용의 여정이다. 매우 전통적인 루틴이지만, 세 개의 검이 하나로 합쳐진 것만으로도 꽤 독특하다. 가장 강력한 힘은 말할 것도 없고, 전투 장면이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입니다. 기존 고정 모드에서 이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모드로, 레전드 시리즈의 이동 공격 모드가 생각나시나요? 네, 5세대의 움직임에는 한계가 있지만 메이저 ACT 게임사로서 캡콤이 드래곤 5에 추가한 액션은 확실히 큰 셀링 포인트입니다.

레전드 시리즈와 유사하게 레벨을 여러 번 클리어하면 장비, 숨겨진 미로가 천천히 나타나며, 풀 수 없는 많은 레벨을 쉽게 극복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완벽을 달성하려면 여러 번 통과해야 합니다. . 그것은 도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