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산 전통 문화의 이야기와 전설
불산 전통 문화의 이야기와 전설
목판
석만인형 (조조) 석만인형, 즉 석만예술도자기는 중국 도자기 명진 광둥 () 성 불산시 석만진 () 에서 생산된다. 그것은 일용 도자기의 고도발전과 상업유통의 활발한 번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 예술 창작은 민간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모든 작품은 농후하고 거칠고 소박하며 진솔한 심미적 재미로 가득 차 있다. 석만 인형 유약은 독특하고, 유약색은 다채롭고, 조형은 생동감 있다. 기법상 유약을 바르지 않은 점토' 태골' 으로 인물을 묘사하고, 사람의 피부를 표현하며,' 도자기 조각보다 더 따뜻하고 인간적이다' 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명대부터' 석만 인형' 은 점차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겸용 발전 과정에서 중국과 세계 도예사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카탈로그
석만 인형의 역사
석만 인형의 예술적 특징 1, 석만 인형의 민족성.
2. 석만 인형의 산지
석만 인형의 인간성
석만 도자기의 창조적 특징.
석만 인형 예술의 현대적 추세 1, 창작 제재의 다양성
2. 표현 기술의 호환성
3, 실용에서 감상에 이르기까지.
4. 새로운 품종을 부단히 개발하다.
석만 인형과 중국 도자기
투자 shiwan 인형: shiwan 인형의 역사
석만 인형의 예술적 특징 1, 석만 인형의 민족성.
2. 석만 인형의 산지
석만 인형의 인간성
석만 도자기의 창조적 특징.
석만 인형 예술의 현대적 추세 1, 창작 제재의 다양성
2. 표현 기술의 호환성
3, 실용에서 감상에 이르기까지.
4. 새로운 품종을 부단히 개발하다.
석만 인형과 중국 도자기
석만 인형 투자
이 단락부터 돌만 인형의 역사를 편집한다.
Shiwan 인형-광동성 불산시 shiwan 에서 생산 된 도자기 공예품
도자기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다. 청화자, 당삼채 등 도자기 명품은 이미 해외와 국제로 명성을 떨쳤지만, 석만인형으로 대표되는 석만타오는 중국 민간 도자기 예술의 기묘한 송이로, 일찍이 명청시대부터' 석만와가 천하 1 위' 라는 명성을 누렸다. 석만 예술도자기는 신석기 시대 말기로 거슬러 올라가 수백 년 동안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것은' 석만 인형' 이라고 불린다. 당송 시대에는 대외무역이 발전함에 따라 석만 인형이 일본 동남아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리기 시작했다. 명대 이후 석만 인형의 제작이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제품 종류가 다양해 점차 인물, 동물 도자기, 그릇 모양, 원림도자기, 미조각 5 대 범주로 나뉘어 영남의 특색을 지닌 공예품이 되었다. 천백년의 전승과 단련을 거쳐 석만 도예는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국내외 사람들의 사랑과 감상을 받았다. 2006 년에' 석만 인형' 은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석만 도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도자기 공업이 매우 발달했다. 석만 베추의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현지 주민들은 5000 여 년 전부터 도기를 만들기 시작했다. 당송 시대의 발전을 거쳐 석만 도자기의 생산은 명청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방원 수 킬로미터 내에 107 점의 도자기가 있고, 도자기 업계 종사자는 6 만여 명에 달한다. 명시' 는' 석만와가 천하 1 위' 로 당시 석만 도자기 생산 상황을 대체적으로 반영했다. 청대 석만은 일용 도자기, 타일, 원림용품, 예술인물, 화조화충어 등 독특한 스타일의 명품 도자기를 대량으로 생산했다. 그 도자기 제품은 영남에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해상 실크로드를 통해 동남아시아 각국에 멀리 팔린다. 남풍 아궁이, 연봉 500 원, 도계의 기적. 불산 광동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1] "묘수묘하게 황홀하고 모래물이 보기 어렵다. 예술 부티크 미석만 타일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 이것은 불산 석만 인형을 묘사한 시이다. 불산의 석만 인형은 이미 세상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그 생동감 있는 조형, 다채로운 풍토는 흙과 불과 물이 응결된 예술에 깊이 빠져들게 한다. 광둥 () 성 도예사 풍위민 () 은 석만인 () 으로, 석만 신생대 도예가의 대표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그림에 소질이 있었다. 그는 먼저 도자기 벽화의 창작에 종사한 후에 도자기의 창작에 힘썼다. 그림을 그리는 데 가장 어려운 것은 손의 묘사를 장악하는 것이지만, 풍위민은 자연스럽게 손모양을 그려낼 수 있다. 그의 그림에서 우리는 그의 선명한 개인 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 그의 작품은 대부분 인물 위주이다. 회화와 도예 작품은 일맥상통이라고 할 수 있다. 인물의 표정이 섬세하고 조형이 서구 원소에 첨가되어 전통 도예 작품과는 크게 다르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대담하게 두꺼운 것을 사용했다. 그의 많은 작품들은 국화, 만화, 심지어 종이 오려내기 기법을 참고해 도자기 작품을 더욱 현대적으로 만들었다. 광둥 () 성 도예사 풍위민 () 은 "국화, 서예, 유화의 색채, 종이 오려내기의 소박한 맛이 모두 내 도자기에 녹아들었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석만 전통이 주도적인 영역에서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 풍위민은 특히 고대 인물을 창작하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 마초' 에서 그는 특별한 질감의 의류 라인을 그려서 점, 선, 면의 구도를 잘 활용했다. 인물의 표정이 생동감 있고 근육이 적당히 과장되어 있다. 그는 새로운 생각이 날 때마다 많은 자료를 보고 스케치를 통해 인물의 특징을 적어서 스케치에 따라 창작한다. 전통적인 원고 제작 방식과는 달리, 그는 석만 도예의 전통 기예와 현대 심미를 결합하여 이 작은 도예 작품에서 큰 조각의 느낌을 표현하고자 한다. 풍위민은 미원에서 공부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미술 이념과 전통 도예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풍위민은 이것이 그의 개인적인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사실 아방가르드는 것이 아니라, 스타일링 및 성형 기술, 캐릭터 의류 패턴 처리 등 전통보다 한 걸음 앞서 있을 뿐, 전통과의 거리를 넓혀 도자기 이념에 녹아들었다. 이것은 개인 스타일의 형성 과정 중 하나이다. "풍위민과 뜻이 맞는 친구들 한 무리가' 사방예술림' 을 설립했다. 그들은 첫 시간에 모여서 서로 교류할 것이다. 풍위민의 친구들은 모두 서화에 관심이 있는 예술가이다. 서로 다른 분야에서 왔지만, 그들은 모두 창작에 열중하고 있다. 풍위민은 사상을 교류하는 것 외에 모두 관찰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예술적 수양을 향상시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실 우리는 서로 감상한다. 불산의 이런 환경에서 예술 창작에 매우 적합하다. 왜냐하면 강한 문화 축적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재능 있는 예술가들이 불산에 있는데, 나는 마침 불산인이기 때문에 우리는 서로 교류하고 감상할 수 있고, 서로 계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예, 중국 서체는 형식을 중시하고, 유화는 색채를 중시하고, 산수화는 구도를 중시하며, 모든 것을 도자기로 표현할 수 있다. "석만 도소 예술은 마이크로조각을 통해 작가의 솜씨를 가장 잘 표현한다. 작품은 정교한 도자기로, 각 위젯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모든 공정은 매우 섬세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풍위민의 아내 호도 도예가로 주로 마이크로성형작품을 창작한다. 풍위민은 그의 아내가 자신의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 그녀는 마이크로조각 기법의 탐구에 집중했기 때문에, 나는 매우 계발적인 큰 조각과 같은 소재들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작은 마이크로조각에서, 나는 큰 기세를 부리고 싶다. 사실 실제 성형에 대해 말하자면, 주로 그녀가 한 것이다. ""
이 돌만 인형의 예술적 특색을 편집하다.
1, 석만 인형의 국적
서양 도예는 인체의 모든 근육을 노출시켜 감정을 표현하는 반면, 석만 도예는 중국 예술의 전통 특색을 계승하고, 선의 날림을 바탕으로, 겹겹이 쌓인 선과 흐르는 선으로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2. 석만 인형의 산지
인물의 몸매와 주름은 우아하고 부드럽다. 유약의 경우, 석만 인형은 한 번 타서 만든 유약을 사용하여 돌이킬 수 없는 무한한 변화로 석만 예술 도자기의 뚜렷한 특색을 형성했다. 유약 석만 인형은 인물의 얼굴과 손에 유약을 바르지 않아 진흙 타이어의 색깔을 통해 질감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든다. 한편 석만 인형이 사용하는 점토는 거칠고 모래가 함유되어 있어 두꺼운 유약을 덧씌워 제품의 예술적 스타일을 유난히 소박하고 두껍게 보이게 한다.
석만 인형의 인간성
석만 인형은 민요에서 제작되었기 때문에 제작 방법이 천박하고 구상에 구애받지 않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향토생활의 정취가 짙다. 노석만의 형식으로 나타나 일반인의 생활에 더 가깝고 인문성이 강하다.
석만 도자기의 창조적 특징.
석만 인형은 국화의 프리 핸드 정수를 충분히 흡수하고 요약과 과장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스타일링이 생동감 있고, 유약색이 풍부하고 고풍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도예 조각의 주제는 실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신화 전통에서도 다른 현실주의와 과장된 수법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에는 소배와 유약 두 가지가 있는데, 지방 특색을 지닌 예술 품종이다.
이 단락의 석만 인형 예술의 현대적 추세를 편집하다.
수천 년의 단련을 거쳐 석만 인형은 이미 중국 도자기 원림 속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으로 발전하여 수백 년 동안 여전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게 된 것은 석만의 예술가들이 예리하게 혁신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파악하고, 실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뛰어난 기예를 연마하고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한편 주강 삼각주의 중심부에 위치한 석만은 예로부터 경제가 발달하여 중요한 수출입 항구 광저우에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상과 관념을 받아들이는 데도 유리하다. 이것들은 모두 석만 예술 도자기의 끊임없는 진보와 발전을 자극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현재 석만 예술도자기는 전통 자연주의와 사실주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추상 예술, 국화 기법, 조각 기법, 벽화, 엠보스 기법을 융합해 작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 예술적 방향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창작 주제의 다양성
전통 제재의 회복과 발전 외에도 일부 당대 도예가들도 과감한 혁신과 시도를 진행했다. 마이크로조각 방면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제재인 작은 곤충을 주제로 한 마이크로조각이 나타났다.
2. 표현 기술의 호환성
중청년 석만 도예가에서는 제재에서 과감하게 혁신하는 것 외에도 예술표현 수법에서도 스타일링 수법과 재료 등 여러 가지 시도를 해 왔으며, 여러 차례 부티크를 선보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조형 기법에서는 전통 기법을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도 그림 조각 벽화 엠보스 등 예술 장르의 표현 언어를 융합해 작품을 더욱 표현력있게 한다. 전통 석만 인형은 식물 회색 유약과 미네랄 유약을 사용했는데, 색깔이 비교적 짙다. 우리는 종종 형제 가마 유약, 모조 6 월 가마 유약 또는 모조 6 월 가마 붉은 유약을 인물의 옷으로 모방한다. 이에 따라 석만 인형의 현대복은 연홍, 장황, 연황, 초록빛, 청록색 등 유약색도 더했다. 제재의 필요에 따라 화학 물감을 적절히 도입하여 유약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3, 실용에서 감상에 이르기까지.
석만 도자기에는 꽃창, 그림자 벽, 화마루 등 실용적인 품종이 있다. 그러나 역사의 발전과 사회 이데올로기의 진보에 따라 건축 형식과 풍격이 바뀌면서 이 제품들은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청말민초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계화는 덩어리에서 단가소성으로 바뀌면서 점차 석만 인형의 주류 품종으로 발전했다. 개혁개방 이후 수집열이 높아지면서 이미 거의 사용되지 않은 화창, 그림자 벽 등 제품이 어느 정도 생산량을 되찾았고, 형식도 더 작은 것으로 바뀌어 수집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영화벽, 영화벽, 영화벽, 영화벽, 영화벽, 영화벽, 영화벽 등)
4. 새로운 품종을 부단히 개발하다.
석만 미술도자기 공장은 반복적인 연구와 실험을 거쳐 마침내 모조 벽돌 조각 도자기 작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여, 거의 멸종된 이 민간 공예에 또 하나의 발전로를 더했다. 벽돌조각은 구운 푸른 벽돌에 조각한 공예로 청대 주강 삼각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공예이다. 그 제재는 석만 도소성과 대체로 동일하며, 화조 동물 희곡 이야기 등을 위주로 한다. 청벽돌 생산 원가가 높고, 질감이 딱딱하고, 폐품이 생기기 쉬우므로 생산 원가가 높다. 게다가 민국시대의 건축 스타일 변화와 문혁 기간 동안' 사구' 를 깨뜨린 대참사까지 겪으면서 이 솜씨는 거의 실전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장인들이 이런 공예를 회복했지만, 생산 수량은 극히 제한되어 있다. 석만 도자기의 모조 벽돌 조각품은 먼저 불태운 후 조각에서 선조각으로 바뀌는데, 작품은 크지만, 큰 작품은 여러 개의 작은 조각으로 나눌 수 있어 불에 타서 조립한 후 합성하는 것이 매우 유연하고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그것의 출현은 비용이 낮고, 생산 속도가 빠르며, 생산량이 높고, 품질이 좋은 장점으로 벽돌 조각 공예에 광채를 더했다.
이 단락의 석만 인형과 중국 도자기를 편집하다.
가마 유약 작품 박람회 행운의 파업.
경제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각지의 새로운 도자기 생산기지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으며, 석만의 과거 발전의 많은 우세는 분명하지 않다. 1990 년대 석만 도자기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거쳐 석만은 도자기 원료의 중심지로서의 지위가 뚜렷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까운 거리의 값싼 양질의 흑진흙과 저온 도자기가 눈에 띄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중국 도예' 는 생존과 발전을 위해 역사가 유구한' 석만 인형' 이라는 전통 민간 공예가 새로운 생명력을 발휘하려면 석만 인형이라는 전통 수공예를 개혁하고 현대사회의 패션 원소에 녹아들어 오늘날의 사회의 대중심미와 취향에 더 잘 맞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중국 도예' 는 수많은 도자기 예술가들과 손잡고 새로운 모습으로 석만 인형을 선보인다! "천공을 빼앗는다. 석만은 아름다운 도만이어야 한다."-유명한 시인 곽모로는 이 시를 석만 도예를 묘사하는 데 사용했다. 중국 도예' 는 전통공예와 현대원소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석만인형' 을 만들어 석만도예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려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믿는다.
이 돌만 인형의 투자를 편집하다.
석만 인형은 주로 인물 위주로, 인물 조각상은 석만 도기 중에서 가장 흔하고 생산량이 가장 많은 품종이다. 각종 역사, 신화, 전설의 인물, 소설, 연극 외에도 땔감, 독서 등 생활 제재가 있어 석만 도예를 사람들이 즐겨 소장하는 예술이 되었다. 각종 인물 뒤에는 항상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다. 이 돌만 인형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동시에 소장의 재미를 더했다. 게다가 새와 짐승어충도 석만 인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이다. 제재는 현실과 전설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예를 들면 현실 생활의 말, 소, 양, 전설의 용봉, 대식, 기린 등이 전통 문화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석만 인형은 역사가 유구하지만 수백 년이나 수백 년 전의 오래된 물건을 찾기가 어렵다. 1952, 광저우 문화국은 석만에 광저우 인민미술사 석만공방을 설립하여 일부 석만 유명 도소 예술가가 주재하고, 인원을 배치하여 명가에게 경서를 취하도록 했다. 1957 년 석만도기연구소를 설립하여 석만도기의 유약색, 원료, 가마 부지를 연구했다. 동시에 분산된 도예 작업장을 연합하여 석만 미술도자기 공장을 설립하고, 그 공장을 광저우 인민미술사 석만공방, 개인합자공예사와 합병하여 국유석만 미술도자기 공장을 형성하여 지금까지 발전하였다. 10 년' 문혁' 기간 동안 당시 정국의 영향으로 많은 전통 소재가' 사구' 로 분류되어 제작이 불가능했다. 철왕 만진서',' 산을 옮겨 밭을 만드는 것' 과 같은 대량의 공농병 이미지가 나타났다. 수십 년 전에 생산된 석만 인형들은 현재 매우 높은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다. 소장권에는 석만가마가 지방예술 품종에 속하여 영남 지역을 벗어나기가 어렵다는 관점이 있다. 그래서 최근 몇 년 동안 경매 시장에는 석만 인형이 거의 없었다. 그러나, 지방적 특색을 지닌 우수한 예술작품은 항상 점차 사람들의 주의를 끌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의 대형 경매장 (예: 가드, 폴리) 도 석만 가마 경매품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2008 년 6 월 5438+2 월 중국 폴리 경매장 광저우 분회장에서 열린 도자기 진품 경매에서 중국 공예미술사 황색의 원작' 존귀한 용' 은 원가가 654 만 38+08 만원이었지만 결국 654 만 38+00 만원의 고가로 거래됐다. 홍콩 상환 모 경매장에서 수호수 108 의 석만 인형을 보고 평가가 낮지 않다. 광저우 등 일부 도시에서도 오래된 석만 가마 제품 거래가 많다. 일반 소장가의 재력이 제한되어 관가마, 명가 서화 등 고급 골동품 예술품에 나무를 세우기가 어렵다. 그들은 역사적인 배경이 깊어 당분간 티베트인들에게 추앙받지 않는 타입으로 정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석만 인형의 수집은' 숨겨진 수수께끼' 이다. 진짜 석만 인형 수집시장은 겉으로는 비주류로 보이지만, 다소 쓸쓸하지만, 사실 국내외 많은 똑똑한 수집가들이 은밀히 소장하고 있다. 그러나 구사회에서는 석만 인형 부티크가 많지 않아 장우들도 맹목적으로 소장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새로운 수집 경로를 찾았기 때문이다. 또한 도자기 작품은 오리지널 작품, 한정품, 명품, 일반품으로 나뉜다. 티베트인들은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창작은 오직 하나뿐이고, 장인은 창작에서 제작에 이르는 전 과정을 책임진다. 원작의 기초 위에서 한정량은 금형이 복제한 다음 장인이 관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수량은 일반적으로 수십 개 혹은 수백 개 정도이다. 현재 많은 석만 인형에도 증명서가 장착되어 있다. 위에 수량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면 부티크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부티크는 시장 공급 부족으로 장인의 허가를 받아 조립 라인으로 사출한 공예품이다. 원작과 한정판에는 저자의 친필 서명, 도장, 소장증서가 있어 소장가치가 자연스럽게 다르다. 예를 들어, 부티크의 가격은 수천 위안에 불과하지만, 원작은 왕왕 수만 위안이다. 또한 티베트인들은 석만 인형 수집에 착수했으며, 제재의 선택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작가의 명성을 다시 고려해야 한다. 현대 석만 인형, 혁신의 주제는 감상의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