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평성이란 무엇이고, 삐걱거리는 소리는 무엇이고, 중음이란 무엇입니까?
평성이란 무엇이고, 삐걱거리는 소리는 무엇이고, 중음이란 무엇입니까?
바리톤은 평조에 관계없이 어떤 발음의 글자도 채울 수 있다는 뜻이다. "중간" 글자를 읽을 때, 평평하게 읽을 수 있고, 연독할 수 있다.
상세 정보:
평준화
[평정] 평정은 일반적으로 시의 리듬을 가리킨다.
평조를 구분하려면 먼저 네 소리를 알아야 한다. 4 성은 고대 중국어 중 4 성이다. 성조는 소리의 높낮이, 기복, 길이를 가리킨다.
[이 단락 편집] 고대 중국어의 평정
고대 중국어의 성조는 평 (), 리터 (), 가 (),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평" 은 네 소리 중 평평한 소리를 뜻하며, 윤평과 양평 () 의 두 성조를 포함한다. "잘못" 은 위, 아래, 중 세 음을 포함한 네 소리의 잘못을 가리킨다.
전통에 따르면, 평성은 평조, 상성은 상성,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이다. 명대에 이르자 옥조 멜로디가 나왔다.
평탄한 길은 낮지 않다.
위의 목소리는 사납고 씩씩하게 소리쳤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다급한 소리가 짧고 가빠요.
간단히 말해서, 평등의 차이의 관건은' 불평등은 평등이다' 이다.
[이 단락 편집] 현대 중국어의 평정어
현대 중국어에는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현대 중국어에서 고대' 평성' 의 성조는 윤평과 양평, 이른바 제 1 성과 제 2 음으로 나뉜다.
현대 중국어에서 고대' 상성' 의 성조 부분은 쌍음, 부분, 상음이다. 상성은 현대 한어병음의 세 번째 소리이다.
현대 중국어에서 고대' 거성' 의 성조는 역시 제 4 성이다.
고대의' 입성' 말투는 현대 중국어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평조, 상음, 상승조, 하강조로 변했다.
현대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는 윤평 (상성), 양평 (제 2 성), 상성 (제 3 성), 덕성 (제 4 성)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금 벽돌
(평조) (상승) (상승) (하강)
요컨대, 현대 중국어 4 성 중 첫 번째와 두 번째 소리는 평조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음은 연음이다.
[이 단락 편집] 광둥어 9 개 성조
현대 광둥어에는' 평, 상, 가, 입' 이라는 네 가지 성조가 있는데, 각각' 윤평',' 음',' 음',' 음',' 양평',' 양',' 양',' 음',' 음' 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광둥어의 9 개 성조는 다음과 같다.
흐린
태양
음재중, 양재중.
평평하고, 평평하고, 들락날락하다.
Si1si2si3si4si5si6si7si8si9
시시 () 시 () 시 () 시 () 시
광둥어의 9 개 성조 중 첫 번째와 네 번째 성조 (평정, 상성) 는 평조, 나머지 7 개 성조 (위, 아래, 입성) 는 모두 음조 (위, 아래, 입성) 이다.
나중에 사전 (예: 비즈니스 사전) 을 조사할 때 주음 (보통 오른쪽 위) 에 어떤 숫자 1-9 인지 보면 평평한지 알 수 있다.
후기:
옛사람들은 옛 소리로 시를 외웠다. 이런 음을 읽는 고련은 고대인의 수준과 수준이 법칙에 맞지 않는다고 오해하기 쉽다. 예를 들어, "강을 빨아 새 차를 끓이다. 청산을 팔아 그림을 그리다. "
표준어에 따라 네 번,
강으로 빨려 들어가 새 차를 끓이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청산을 모두 회화 화면으로 팔았다.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고대의 네 소리에 따르면,
강으로 빨려 들어가 새 차를 끓이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청산을 모두 회화 화면으로 팔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위의 배열로 볼 때 고음의 사용은 연음 법칙이고 현대음의 사용은 일치하지 않는다 (적어도 상하평철 법칙이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앞으로' 연중평전'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창작자가 고음, 현대음, 지방방언에 기반을 두고 있는지 먼저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가 날 것이다.
[이 단락 편집] 4 음 및 짝수 음
4 성, 여기는 고대 중국어의 4 성을 가리킨다. 네 소리를 알고 싶다면, 마음은 먼저 네 소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말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성조는 중국어 (및 기타 일부 언어) 의 특징이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높고 낮은 기복과 긴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고 낮은 기복이 주요 요인이다. 표준어를 예로 들자면, * * *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평조는 고평조 (오르지 않으면 평평함) 이다. 상성은 상승조 (높지도 낮지도 않음) 이다. 상승조는 낮은 상승조 (때로는 낮은 평조) 이다. 탁음은 일종의 고성조이다.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지만, 오늘날의 표준어와 완전히 같지는 않다. 고대의 네 소리는:
(1) 평음. 이런 성조는 후세에서 윤평과 양평으로 나뉜다.
(2) 상음. 이 성조의 일부는 후대에 청음으로 변할 것이다.
(3) 가서 탐사하다. 이 말투는 후세까지 청음이다.
(4) 여생하다. 이 음은 단음이다. 현대 장쑤, 절강, 복건, 광동, 광서, 강서 등지에는 여전히 젖산이 보존되어 있다. 북방에도 많은 곳 (예: 산시, 내몽골) 이 유생을 보존하고 있다.
호남 입성의 성조는 짧지 않지만 입성의 성조 범주도 보존하고 있다. 북방과 서남의 대부분의 구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북방에서는 입성자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평평해지고, 어떤 것은 상승조로 변하고, 어떤 것은 하강조로 변한다. 표준어로 볼 때 입성자는 이중음절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상성, 상성자가 가장 적었다. 남서방언 (호남에서 윈난까지) 입성자는 모두 양평으로 바뀌었다.
고대의 네 번의 기복은 어떤 모양입니까? 지금 우리는 자세히 이해할 수 없다. 전통에 따르면, 평조는 중조가 되어야 하고, 상성은 상승조가 되어야 하며, 하강조는 하강조가 되어야 한다.
입성은 단음이어야 한다. 강희사전 앞에는' 사성분법' 이라는 송공식이 있다. "입에 맞는 목소리, 입에 맞는 길, 모디온"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위의 목소리는 사납고 씩씩하게 소리쳤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말투가 짧고 긴박하다.
이런 서술은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고대 4 성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우리에게 주었다.
사성과 운율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운서에서 성조가 다른 글자는 동음자로 볼 수 없다. 시에서 성조가 다른 단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출 수 없다.
운서에는 어떤 글자가 어떤 음조에 속하는지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오늘도 여전히 입성을 보류하고 있는 중국어 사투리에서 한 글자가 어떤 성조에 속하는지는 상당히 명확하다. 한 글자와 두 글자를 읽는 상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때때로 한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 (종종 다른 품사) 와 두 가지 발음이 있다. 예를 들어 "For" 라는 단어는 "왜냐하면" 과 "for" 로 쓰인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런 상황이 현대 중국어보다 훨씬 많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타고, 평평하게, 동사, 타고; 이중음절, 명사, 기병.
사고, 평성, 동사, 누락; 탈음, 명사, 사상 감정.
명성, 평성, 동사, 찬양 이중음절, 명사, 명성.
더럽고 평평한 목소리, 형용사, 더러움; 탁음, 동사, 더러움.
수, 자음, 동사, 계산 이중음, 명사, 숫자, 운명; 소리 (초승달처럼 읽음), 형용사, 빈번하다.
교육, 탈민, 명사, 계몽, 교육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명령, 소리 없음, 명사, 명령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금지, 침묵, 명사, 금지, 금지; 평생 동사는 설 수 있다.
죽이고, 소리를 내고, 동사를 죽이고, 탈음 (손처럼 읽음), 물동사보다 낮고, 희석하다.
어떤 단어들은 원래 평성 발음이었다가 나중에 이중음으로 바뀌었지만, 어의와 어성은 변하지 않았다. "왕", "한", "칸" 등의 단어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희망" 과 "한숨" 은 당시에는 이미 발음이 있고, "희망" 글자는 항상 발음이 있다. 더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과" 라는 단어가 동사를 만들 때 때로는 두 번 읽곤 합니다. 명사용에 관해서는, 잘못 해석될 때 다시 한 번 읽어야 한다.
네 음을 분별하는 것은 평조를 판별하는 기초이다. 아래에서 우리는 평준화 문제를 토론할 것이다.
[이 세그먼트 편집] 편평하고 균일합니다
사성이 무엇인지 알면 평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평정은 시격법의 한 용어이다. 시인은 네 소리를 두 종류로 나누고, 평정은 평정이고, 평정은 세 소리다. 음, 문자 그대로 설명하면 균일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무엇이 그것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가능한가? 평성은 오르지 않고, 길고, 다른 세 음은 확실히 오르지 않고 (입음도 약간 오르지 않을 수 있음) 짧기 때문에 두 가지 유형이 형성된다. 만약 이 두 음조가 시에서 엇갈린다면, 음조는 단조롭지 않고 다양해질 것이다. 옛사람들이 이른바' 우렁찬 소리'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신경을 썼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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