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오페라의 기원

중국 오페라의 기원

원조는 곤곡이다.

중국의 전통 희곡은 송원 시대의 남극에서 김과 원잡극에 이르기까지 점차 발전하였다. 원말 농민 봉기가 몽골 귀족의 봉건 통치를 전복시킨 후, 남방의 광대한 각족 인민들은 정치적으로 민족차별의 속박에서 벗어나 생산이 회복되고 상업이 점차 발전하였다. 이때 중국 연극에 큰 변화가 일어나' 북극' (원잡극) 의 쇠락과' 남극' 의 부흥을 가져왔다.

당시 남극의 주요 극본은' 전설' 으로 전설의 곡조를 많이 불렀는데, 그중 가장 오래된 것은 저장해염에서 유래한 곡조로 가흥, 호주주, 온주, 타이저우 등지에서 유행했고, 만년 동안 강서에 다시 전해졌다. 익양조는 강서, 남베이징, 호남, 푸젠, 안휘, 광둥, 광서, 운남, 구이저우 등지에서 널리 유행하며 현지 언어와 결합한다. 또 사평강, 의우강, 낙평강이 있어 모두 영향이 크지 않다.

남극 부흥에도 하나의 과정이 있다. 명초에는 귀족 문인 등 상류층 인사들이 북극을 아락으로 여겼지만, 많은 인민 대중은 보편적으로 곡조가 통속적이고 이야기가 완비된 남극을 좋아했다. 4 대 전설' 의 이야기', 유 (류지원의' 백토끼' 의 이야기), 백 (왕서란의' 영원히 내 마음 바이월정') 과 살생 (살개), 고명한' 비파기' 가 각 방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곤곡 () 은 곤곡 () 이라 불리며, 남곡 () 의 한 가지로, 원말 곤산 () 에서 기원하였다. 명어풍 (곤산) 장광덕' 실록 일록' 제 2 권에 따르면' 고감은 원대에 있다. 곤산에서 3 리 떨어져 있지만, 남사를 잘 하고, 고부를 잘 쓴다. 넓은 데목은 그의 좋은 노래를 듣고, 거듭 불굴을 간청했다. 나는 양철피리, 고아영, 텅스텐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헤어졌다. 그 작품은' 도진기아' 10 권,' 악봉 삼임푸' 8 권으로 천하를 유명하게 하고 남곡을 잘 작곡하며 고국 본명 곤산강 () 이다. "

명대 만년 동안 곤산화는 청곡의 일종으로 오중에서 유행했다. 이런' 부드럽고 완곡한' 곤산강의 변화와 발전은 명중엽 이후였다. 가징 (1522- 1566) 과 융경 (1567- 1572) 년, 위량보원은 원래 북극 가수였는데, 오중이 되자 그는 남방 음악에 몸을 던졌다. 그는 당시 일부 남곡이' 직선적이고 무심하다' (선이 간단하거나 리듬이 느리다) 고 생각하여 원곤산강을 기초로 해염 여요 등의 장점을 참고해 북곡의 일부 창법 (즉,' 억양, 꼬임, 멈춤, 절도음, 음조에 따라 달라붙는다') 을 흡수했다. 고공 사림천과 주몽산, 기경포, 다미천, 포맨디 등은 예술적으로 같은 견해와 이상을 가진 창작집단으로 곤산강에 대한 큰 개혁과 발전을 이루었다. 위량보조는 노래에서 글자를 깨물고, 글자를 깨물고, 라디오를 듣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매번 수확이 있을 때마다 그는 남관 노가수의 의견을 구하여 그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는 번거롭게 반복해서 수정했다. 이와 함께 허베이의 유명한 북곡 현악기 장은 죄로 태창위 () 와 사위 () 로 발탁됐다. 그는 위 () 가 화음을 조정하여 남음 () 과 비슷하게 하도록 도왔다. 그리고 삼현 (모양) 식을 바꾸는데, 거문고는 몸이 약간 가늘고 북이 둥글게 되어 검은 애버딘 (즉 곤곡, 탄사에 사용된' 남현') 으로 명명되었다. 그것은 플루트, 드럼, 바이올린 (민족 현악기) 과 함께 사용되어 곤곡의 특색 반주 악기이다. 이 새로운 캐비티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것이 특징이다. " 물맷돌을 부르고 냉판을 치다. 음평과 조화가 잘 되고, 글자는 두복미에서 ... 입이 가볍고 둥글며, 음은 순수하고 가늘다. 남북곡을 융합하는 새로운 소리가 되었다',' 곡조는' 곤곡' 이라고 하고, 노래는' 시악'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이때의 곤곡은 여전히 청창극으로, 아직 극본을 구현하여 무대를 형성할 수 없다.

곤곡은 청창극에서 무대에 올라 연극이 되었으며, 양천우의' 라쿤사기' 에서 시작되었다. 곤산 양천우 (1519-1591), 유명한 희곡 작가, 시사곡부에 정통하다. 위량보현개장의 업적에 고무된 그는 늘 특대 소파와 책상 안건을 떠받치고 혼자 서쪽에 앉아 사람들에게 노래를 가르치고 학자들이 줄을 서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유명한 가채가 양친의 가르침을 받지 못한 것은 모두 불길한 징조로 여겨진다. 그러나 그는 이런 새 곡이 곡단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고, 무대까지 뻗어 더 넓은 천지를 점령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그래서 그는 음운에 정통한 정, 진미천, 당소옥 등과 함께' 원곡을 바꾸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며, 각자의 문학적 우세를 발휘하며, 돌을 주요 인물로 하는' 너구리기 전설' 을 썼고, 음악적으로 수묵곡' 냉창법' 의 부족을 보완했고, 레전드 문학과 희곡을 결합했다 공연 예술과 결합해 곤곡은 징과 북의 기세와 무대의 정경 형식으로 처음으로 무대에 올랐다. 이것은 최초의 곤산강에서 곤곡, 무대까지 발전하는 것이 바로 이 공동의 정형과 성숙의 과정이다. 만력초년부터 곤곡은 강소강 각지로 빠르게 전해져 다른 남방의 극종을 압도하는 일종의 극종이 되었다. 그런 다음 사대부가 베이징으로 데려와 익양극과 함께 옥계궁의 대극이 되었는데, 당시에는' 관극' 이라고 불렸다. 그 후로 곤곡은 연극계의 지도자가 되었으며, 수백 년 동안 많은 희곡의 무대 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 초기에 북경에는 남쿤, 이베, 유동, 서방의 네 가지 극종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가경 8 년 기록에 따르면, "명대에는 곤곡이 있고, 소리는 귀에 들리지만, 남북의 많은 익양, 방자, 진, 유, 동음 이의어는 노래와 춤을 싣고, 악자가 많아 북경에 움직이지 않는다." 당시의 역사적 성황도 설명했다. 그중 남곤이란 강남 곤산 일대에서 유행하는 곤산강이다. 북방의 귀덕극과 북방곡극의 결합은 강서익양의 익양극, 즉 북방으로 전해진 고강극, 즉 당시 베이징에서 성행하던 경극에서 기원하였다. 유동은 산둥 안에서 유행하는 유강이다. 서방은 자연히 서북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는 방자극, 즉 진강이다. 사방팔방의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인 성황을 보여 주었다.

현재로서는, 이 네 가지 대조는 이미 원래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으며, 어떤 것은 이미 전국 여러 성에 널리 퍼져 있다. 이양강 (즉 고강) 은 안후이, 절강, 장쑤, 호남, 후베이, 푸젠, 광둥, 운남, 구이저우, 쓰촨, 허베이 등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이 때문에 관계자들은 이런 주장이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역사적 견해는 여전히 역사적 사실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현재 극종 분포로 볼 때 곤곡은 상해 난징 절강 호남 등지에서 여전히 상당한 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이양강은 북방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아할 뿐만 아니라, 건륭시대부터 경극과 일부 북방 극종의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많은 북방 언어 지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유자극 (영향을 받는 류금극 포함) 은 예북, 소북, 지남, 안북에서 유행하지만, 그 중요한 행사지는 산둥 곡부, 태안, 린이 () 이다. 진강 (즉, 산시방자) 과 그로부터 발전한 산시, 하남, 하북 등지의 방자는 지금까지 북방에서 유행하고 있지만, 우리가 본 간쑤, 닝샤, 산시의 진강은 기초가 더 깊고, 늙고, 청중이 넓어서' 남쿤, 이베, 유동, 서' 가 있다

중국 오페라의 기원에 대해서는 네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중국 전통극은 마녀에서 기원했다. 이 관점은 유래가 오래되어, 주요 제안자는 왕국위, 류와 풍이다. 둘째, 중국 전통 연극은 인형에서 기원했다. 손카이디는' 인형극 시험' 등 논문에서 인형극과 대피극이 매우 번영했고, 송극과 원잡극은 여기에서 기원했다고 주장했다. 셋째, 희곡은 희극에서 기원했다. 주 임 장경 등. 주로 이런 관점을 위해 변호한다: 중국 희곡은' 가무극' 과' 희극 전통' 의 결합체이다. 넷째, 중국 전통 희곡은 외래입력에서 유래했다. 허디산과 정진탁은 중국의 현존하는 원시 희곡이 서역이나 인도에서 전해졌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