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성의 혼상 풍습과 특색 있는 간식. 되도록 전면을 이루다.

마성의 혼상 풍습과 특색 있는 간식. 되도록 전면을 이루다.

특색 간식: 패티, 어면, 콩피, 뜨거운 건면, 막걸리 등! 패티, 생선 국수 국내에는 마성만 있습니다. 오, 충분히 특별해요! ) 을 참조하십시오

결혼 풍속은 별다른 것이 없다. (아래에 황강의 고대 풍속을 옮겨 보여 드리겠습니다! 마성이냐 황강이냐! ) 을 참조하십시오

황강 및 황강 주변 지역의 결혼은 대부분 가풍과 관련이 있다. 구혼자들은 보통 언론이 중재하고 친척과 친구들이 소개한 것이다. 현재 남녀는 모두 동창 동료가 결혼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결혼 관습에는 일정한 절차가 있다. 일반적인 첫 번째 단계는 소개팅이다. 먼저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상대방을 본다' 는 것이다. 만약 여자가 이' 사위배' 가 마음에 든다고 생각한다면, 설탕죽을 끓여 그녀를 초대한 다음, 여자는 남자 집에 가서 집, 집 가구 등을 본다. , 이른바' 방가풍' 은 대부분 그녀의 아버지와 형이 만든 것이다. 현재 여학생들은 남자 집에 자주 가서 관찰한다.

만약 두 가족이 초보적으로 동의한다면, 남성이 하루 휴가를 내는 것이 편리하다. 중매쟁이가 남자의 외삼촌과 외삼촌을 데리고 여자 집에 가서 여자의 생일을 묻는 것이다. 한 식구는' 우체통' (우체통 길이 32cm, 너비10cm, 높이 5cm, 단향 등 비싼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구리합장,' 여의함' 자물쇠, 작은 구리 자물쇠가 장착되어 있다. 우체통 주위에 큰 기둥을 붙이고 기둥에 남자의 생일을 표시한 다음 잠그세요. 상자에 넣고 여자 집에 메고 자물쇠를 열어 꺼내다. 여자는 이 게시물에 소녀의 생일을 기입하고 잠그고 가지고 간다. 남자는 스타에게 가족을 명하여 계산하라고 하는데, 이것은' 결혼' 이라고 한다. 별명가는 자신의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남선녀, 팔자가 비싸고 주두 별이 있다' 는 것이다. 여선남, 팔자가 비싸고 중성적이다. "단기간에 남녀 양가 가정에 큰 변화가 없다면 이 혼사는 가능할 것 같다. 이 절차 이전에 남녀 쌍방, 특히 여자 측의' 팔자' 가 이미 중매인에 의해 상대방에게 넘어갔기 때문에 먼저' 합합' 해야 하기 때문이다.

"제발 하루" 다음에 "취업 이야기" 가 있습니다. 남자는 보통 먼저 돈을 좀 보내는데, 현재 240 위안, 케이크 32 조각, 쌍 (즉 반얀 나뭇가지 두 개) 이 더 많다. 여자는 돈을 받고, 그 케이크를 열고, 주변에서 반을 가져갔고, 나머지는' 붉은 꽃 한 쌍' (즉 석류 가지 두 개) 으로 중간에 놓아 남자가 가져왔다. 혼수의 양은 시대적 배경과 가정 조건에 따라 다르며, 항상 두 집이 합의한다. 구사회에서 부자는 여종과 논밭과 결혼했다. 가난한 사람은 단지 몇 가지 땔감 기름염일 뿐이다. 보통 사람들은 대부분 침대, 텐트, 상자, 장롱, 통 등이지만 현재 가전제품이 많다. 빈부의 차이가 만리와는 다르다. 하지만 8 개의 공식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성이 할머니가 살아 계시다면, 그녀에게' 모박스' 를 예물로 줄 것이다. 대부분 케이크와 음식이고, 어떤 것은 돈으로 바꿀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채용' 은 보통' 채용' 이 얼마를 보내는지,' 추가 성공' 이 얼마를 보내는지 말한다. 위와 같이 240 위안을 드립니다.

이어' 음식 약혼' 가 이어졌고, 남자는 여자 측의 사탕과 케이크를 주고 친지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우의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아가씨가 커서 시집가야 한다." " 케이크와 과자를 받은 사람은 선물을 해야 한다: 옷감, 보석, 분말 ...' 꽃가루 보내기' 라고 합니다.

마지막은' 초빙기 끝' 이다. 남자는 약속한 혼수를 보충하고 별명 가문이 계산한' 용봉첩' 을 보냈다. 용봉첩' 은' 구면첩' 이라고도 불린다. 9 면 대첩은 사실 8 면밖에 없고, 8 페이지 (즉, 뒤표지) 는 작은 조각만 접었다. 그 뜻은 "8" 이 음수이고, "낯을 두려워하는 소녀" 이다. "9" 는 양수이고, "남자아이를 낳고 싶다."

9 면 포스터는 빨간 종이로 접어서 표지에' 용봉스티커' 나' 하프소리'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이 책의 두 번째 페이지는 남자와 여자의 생일에 관한 것이다. 남자는 이를' 대추' 와' 건생' 이라고 부르고, 여자는' 곤대추' 와' 성서' 라고 부른다. 중간에 년, 월, 일, 시간을 명시하고,' 양기',' 음태',' 복성',' 천사' 등 분기를 표시하다.

세 번째 페이지에는 당첨 시간, 옷을 자르는 시간, 결산 시간이 나와 있습니다. 네 번째 페이지는 침대, 축복 및 대관식 시간을 나타냅니다. 다섯 번째 페이지는 결혼, 지방 결혼 날짜를 나타냅니다. 여섯 번째 페이지는 비어 있거나 책에 "아이" 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나중에 아이를 낳을 때 다시 작성해 주세요. 7 페이지는 시나 대련의 형식으로 기도의 소망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태양이 길성에 비추고, 결혼하여 기뻐하고, 부부가 노래를 잘 부르고, 상하가 순조롭다" 는 등등.

뒤표지에는 보통 "복" 이라는 글자를 쓴다.

용봉첩이 발부된 후, 여성이 이의가 없다면, 게시물에 명시된 항목과 날짜에 따라 준비한다. 신부는' 행운의 남자', 즉 한 부부가 완전하고 자식이 많은 노부인을 초청하여, 그녀를 위해 머리를 땋고, 상투를 틀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함께 자도록 안배하여, 노부인에게 방에서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신랑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이발, 새집 인테리어 외에도 집안의 친절한 사람 (그의 부모도 할 수 있다) 에게 그를 위해' 안가' 를 청해야 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침대에서 "김옥베개 침대 발, 신랑이 아버지, 상서로울 때 옹마가 웃는다" 와 같은 네 글자를 말한다.

만약 여자가 좀 부적절하다고 느낀다면, 남자에게 하루 더 쉬라고 요구할 수 있다. 택일을' 입일' 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결혼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남자는 원래 8 월 초에 결혼할 계획이었는데, 여자는 첫날이 사람과 부딪쳤다고 생각하여 8 ~ 5 일을 더 요구했다. 만약 남자가 8 일째가 좋다고 생각한다면, 바로 8 일째이다. 15 가 좋으니 그럼 15 입니다. 처음 85 일은 좋지 않아, 12 일이다. 만약 여자 측이 이의가 없다면, 12 이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날을 택하면 쌍방 모두 이의가 없다. 반면' 일본 탈퇴' 는 결혼 기간을 단축하고 조기 결혼하는 상황이다. 보통 남자나 여자 가족 (5 복 이내) 이 사망하여 쌍방이 모두 이로 인해 다른 결혼 날짜를 택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당시 신부는 일상복과 잡동사니를 정리하고 서둘러 시댁으로 달려가 결혼을 준비했다. 만약 네가 이전에 약속한 모든 일을 완성하지 못했다면, 그것들을 다른 날로 남겨 두어라. 여자 집에서 죽은 사람이라면 돌아가신 아버지 어머니라도 신부는 애도해서는 안 된다. 시댁이 죽으면 신부가 시댁에 도착하면 마옷을 걸치고 몽둥이를 들고' 일' 을 하는데, 이를' 흉악' 이라고 한다. 사랑의 도피로 인해' 가출' 이라고도 불린다.

결혼식 당일 친지들은 신랑과 함께 여자 집에 가서 결혼할 것이다. 신부가 시집가기 3 일 전, 일상 생활은 이웃 자매가 동반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여섯 그릇', 즉 여섯 가지 음식을 먹어야 한다. 밥을 먹을 때는 녹색 엄마 (즉 들러리) 가 있어야 한다. 결혼하기 전에 부모님께 작별 인사를 하고 (네 번) 울어야 한다. 이는' 눈즙' (눈물) 을 울어서 형에게' 녀석' (재산) 으로 남겨야 한다는 뜻이다.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신부의 아버지나 부계 가문은 항상 가마에' 붉은 꽃 (석류) 물' 을 뿌려' 붉은 꽃 물, 가마를 뿌리고 딸 (또는 신부) 이 숙녀처럼 시집가는 것' 과 같은 좋은 말을 한다 신부가 집을 나간 후에는 뒤돌아 볼 수 없다. 시댁으로 가는 길에도 신경을 쓴다: 지름길로 가지 마라. 동문이나 남문으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신랑집 앞을 통과해야 한다. 어떤 신부는 결혼할 때 부모를 만나지만, 부모님 집을 떠나 부모님을 뵙기로 한다. 시댁에 들어가 시간을 택하여 부모님을 재촉하다. 이렇게 전후 두 시간이 걸리니, 길에서 멈출 수 없다. 신부와 신랑 집 사이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다면 천천히 걸어야 한다. 이 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들러리들에게 의지해야 한다. 어떤 신부는' 삼삭백호' 날 결혼했는데, 다른 날은 사용할 수 없었고, 가마에 돼지 고기 한 조각을 걸어 시댁 밖으로 벗어버리고 버려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부가 결혼하면, 집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언니가 한 명 더 있으면, 언니는 반사다리에 서서 시집을 보낸다. "내가 사는 곳이 커서 먼저 결혼해야 하는데, 나는 너의 일에 방해가 되고 싶지도 않고, 너만큼 좋지도 않다" 는 뜻이다. 미혼 형제가 있다면, 형식도 마찬가지다. 현재 사람들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피하거나 아예 밖에 있다가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

현지 풍습은 이 날 여성이 가장 존경받는다고 생각한다. 구사회, 공식 가마가 신부 가마를 만났을 때, 공식 가마는 부득불 잠시 비켜서 신부 가마가 먼저 지나가게 해야 했다. 보통' 돈 버는 사람' 은 작은 장사를 하든 어획을 하든 노예신부가 시집갈 때 감탄한다. "아쉽지만 오늘은 이득이 없다." " 이것은 늘 있는 일이다. 그래서 현지인들은 일본식 집을 선택할 때 어린이, 추함, 음부 등 행인이 적을 때 더 많이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신부가 집에 들어오면 시댁은 피하고, 문은 활짝 열고, 신부가 집에 들어오게 해야 시댁이 나올 수 있다. 옛날 신부가 문에 들어갔을 때 문턱 외투에 작은 빨대를 하나 붙이고, 담배에 불을 붙이고, 신부가 지나가게 하는 것을' 연기가 불을 넘어간다' 라고 불렀다.

황강은 부두의 장소로, 대다수 주민은 온 천하에서 왔으며,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고유한 풍습을 보존하고 있다. 그래서 같은 곳의 결혼 풍속은 다르다. 동굴 이있다; 그리고 그 동굴을 떠들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신부와 신부의 "강탈" 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서로의 운에 영향을 미친다. 동방을 소란을 피우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비슷하다. 대부분 장난치며 웃고, 어떤 사람은 신부의 침대에서 포커를 하기도 한다. 우아하고 통속적인 네 마디 말을 하면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받침대가 딱딱해지면 침대 밑에 부딪힐 수 있다. 오늘, 당신은 할머니와 결혼할 것이고, 내일 당신은 아버지가 될 것입니다. " 30 여 년 전, 필자는 동굴을 보고 한 젊은이가 말했다. "신부는 찰랑찰랑거리고, 배는 젖이 튀어나온다." 신부와 신랑을 포함한 방 전체의 웃음소리에는 아래가 없다. 반드시 설명해야 할 것은 그 시간과 장소에서 미혼 선임은 절대 없고, 감히 결혼식을 가지고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네 마디 하는 사람은 식견에 국한되어 있을 뿐, 웃기기만 할 뿐, 사람들은 여태껏 언짢게 생각하지 않는다.

결혼식이 끝난 후 결혼식이 끝났다.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더 재미있다. 옛것을 따르는 자도 있고, 옛것을 따르지 않는 자도 있고, 고금의 잡다한 자도 있어 형용할 수 없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결혼 풍습이 불가피하게 정치 운동의 제약을 받는다는 것이다. 토지 개혁과 이전의 정치 운동과 같은 변화와 격동의 시대에 결혼식은 종종 간소화된다. 예를 들어 문혁 때, 그들은 명절이나 휴일을 골라서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고 휴식을 취한 후 함께 남자 집에 가서 결혼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웃 사람들은 "참마의 아내는 감히 알려지지 않았다" 고 말했다. 참마는 말했다: "나는 나 자신을 모른다. 어제 밤, 내 아들이 오늘 아침에 다른 사람의 음식을 만들라고 했는데, 그것은 새색시를 먹을 것이다. "

전통적인 결혼식 관습에 따르면 신부는 3 일 동안 방에 숨어 있다가 3 일 후에 방을 떠나 쌀독을 열어 밥을 짓는다. 먼저 쌀독에 빨간 봉투를 넣고, 빨간 봉투는 신부에게 돌려준다. 식사 후' 주방장 복귀' 와' 주방장 복귀' 는 모두 저녁 식사 전 (연기가 보이지 않음) 귀가를 전제로 한 것이다. 교통이 불편하여, 너무 멀리 가는 것이 반드시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길가 가게에서 점심을 먹고 시댁으로 돌아가는 것도 일종의 보답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두 번'' 세 번' 이 있을 것이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삼회' 를 소홀히 하고 삼회와 이회를 결합했다. 바로 친정으로 돌아간 후 다시 나가서 돌아서 두 번째로 친정으로 돌아갔다. 만약 이민 신부라면 4 개월을 기다려야 하고, 다음에 다시 와야 한다. 신부집은 보통 탕죽을 끓여 대접한다. 그리고 계집애는 신부를 데리고 시댁으로 돌아가 "기름을 가지고 불을 붙인다" 고 말했다. "빛" 과 "정" 은 해음입니다. 신부가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그들의' 삼촌' 은 세 가지 차이가 있다: 신부 형이 있는 사람, 신부 엄마 삼촌이 있는 사람, 신부 조카가 있는 사람. 어떤 사람들은 집에 조카가 없어서 부계 가문에서 한 명을 빌려 아저씨가 될 수 있다. ) 야숙은 사탕과 과자 (찹쌀떡 전문인 경우도 있음) 를 가지고 오빠 삼촌 시부모님께 나누어 준다. 그가 케이크를 받았을 때, 그는 빨간 봉투로 돌려주고 그의 목에 묶었다. 이것은' 수염 심기' 라고 불린다.

신부가 돌아오자 들러리는 그녀를 우물로 데리고 갔는데, 바로 우물에 흑설탕 한 봉지를 뿌리는 것이었다. 당시 들러리는 중얼중얼 혼잣말을 하며' 경마정' (좋은 하느님) 의 축복과 이웃의 보살핌을 빌었다.

신부의 혼수에는 가위, 바늘, 실이 있어야 한다. 이 날은 "자르기" 해야 하고, 능숙하게 옷을 만들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솔기도 잘라야 합니다.

신부의 상투에 구슬바늘을 하나 꽂아야 한다. 구슬바늘은 성교 과정에서 신랑이 과로하거나 흥분하거나 어떤 이유로 사정, 즉 속칭' 말' 을 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이때 여자가 구슬바늘을 뽑아 남자의 엉덩이에 붙이는 것이 편리하다. 남편이 고통스러울 때 격렬하게 수축하고,' 황하가 역류하다' 며 운전자를 구했다. 이 공식을 모르면 당황하여 한 사람을 넘어뜨리면 그는 기진맥진하여 양으로 죽을 것이다.

신부가 월경 기간에 결혼하면 침대 발에 네 개의 접시를 놓고 그 안에 물과 풀을 넣어야 한다. 침대 발에 낫 한 자루를 놓고, 그것을 "말" 이라고 불러서 마초를 베고 오락을 하다. 그때는 한 방을 합숙할 수 없었다. 혼전 신랑의 부모도 신랑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야 한다.

신부는 시댁에서 처음으로 변기에 앉기 전에 변기에 기름을 좀 뿌려야 하고, 들러리도' 기름을 끼얹고 아기가 미끄럽다' 는 뜻으로' 기름을 끼얹고 아기가 미끄럽다' 는 말을 해야 한다. 앞으로 생산이 순조롭기를 바란다.

신부의 혼수에 작은 수탉 한 마리가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남자가 많은 여자에게 아동복 한 켤레를 요구하여 침대에 놓는다. 신부가 일찍 아들을 낳기를 바랍니다.

신부의 혼수는 매우 다르지만. 하지만 한 가지는 똑같다. 사위 앞' 과' 사위 앞 풀두허리' 입니다. 붉은 계란 12 개, 바나나 12 개, 돼지 심장 1 개, 흑설탕 공 1 개가 있습니다. 신혼의 밤에 돼지 마음과 흑설탕을 삶다. 이렇게 하면 부부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살 수 있다고 한다. 풀머리' 는 짠 풀 두 개로 붉은 종이와 붉은 끈으로 묶고 풀머리를 묶는 뜻이다. "복부 허리", 배꼽도. 천을 중국식 주머니로 접어서 실점을 찍는 것이다. 씨앗 (대부분 초기 씨앗), 용엔 (돈), 계원간, 솜 한 묶음 (붉은 종이로 싸서 한 묶음으로, 양쪽 끝은 솜으로, 빨간 끈은 반으로 묶는다) 을 넣는다. 남자는 신부실에 등유 램프 (램프에 희자가 적혀 있음) 를 넣어 3 일 3 박 동안 불을 붙이고 두 쌍의 대길 (귤 4 개) 과 검은콩볶음과 흑설탕으로 만든' 검은콩완자' 를 넣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한 가지 소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상서로운 희망, 장수, 자녀와 손자들이 가득하고, 대부대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은 모두 초혼이다.

남자 사위가 여자 집에 입양되는 풍습도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서로 보고, 취업을 의논하고, 친척들에게 인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혼수' 와' 회례' 도 있다. 구사회에서 남자는 여자 집에 가면 성을 바꾸고, 줄곧 비석을 새기고, 여자는 비석에서 남편을 바꾸는데,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통혼으로 오인하지 않을 것이다. 구사회는 통혼을 허용하지 않는다.

아이가 아내 자매에게 입양된 신랑을' 아저씨' 라고 하고, 남편이 시집간 이모를' 아줌마' 라고 부른다. 현재 아내와 결혼한 대부분의 남자들은 성을 바꾸지 않고 아이들만 여자의 성을 따랐다. 아이가 많으면 남성의 성이 있다. 또 개별 성은 남자의 성명으로 여자 측 부모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

역사의 수레바퀴가 전진하면서 전통 결혼 풍속은 남존여비, 남존여비의 관념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이런 관념을 철저히 근절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 특히 경제여건이 좋지 않고 문화수준이 낮은 근로자들 사이에서는 더욱 그렇다. 통혼에 관해서는, 더욱 유비쿼터스이며, 흔히 볼 수 있다.

장례는 주로 애도를 위한 것이다. 고인의 친지들 (보통 여성, 남성이 손님을 대접하는 것, 오동의 풍습은 장례식 한턱 내는 것) 이다. ) 우는 것은 주로 고인에 대한 안타까움과 고인의 생전 공적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며 고인의 불행을 하소연하는 것이다. 죽은 사람이 죽은 후 첫날 밤, 죽은 사람의 절친이 되어야 한다. (보통 후배, 예를 들면 아들이나 딸! ) 안장하기 전에 풍수 선생은 날짜와 집을 골라서 안장 문제를 상의해야 한다. 장례식 전에, 모든 장례자들은 피마다효를 입어야 한다. (즉, 흰 실을 머리 위에 끼면, 죽은 사람의 친척이 많을수록, 흰 실이 더 오래 착용되어 발꿈치까지, 심지어 바닥을 끌게 된다! 오, 나는 이렇게 많은 것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