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천천히 발전할 수 없는가? 무슨 대책이 있습니까?
왜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천천히 발전할 수 없는가? 무슨 대책이 있습니까?
1. 시작은 좀 이르고, 50 ~ 60 년대부터 시작됐고, 그해 제작된 수묵애니메이션은 당시 일절이었고, 이후 천면 애니메이션도 있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중국이 이 업종에 대한 중시가 부족해 자연도 우세를 유지할 수 없고, 끊임없이 혁신할 수 없어 결국 기술이 침체되어 외국의 제작수준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만화가 백송이 그린 만화 시리즈 이미지' 공작토끼').
4. 현재 환경의 영향을 받아 인재의 능력이 심각하게 제약을 받아 혁신의식이 효과적으로 발전하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대로 베껴 쓰고 자신의 애니메이션 특색이 없어 그들을 매우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미숙한 시장 환경. 중국에서는 전통관념에 제한돼 국내 많은 부모들이 애니메이션 창작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 애니메이션 영상은 아이의 공부에 영향을 미치고, 애니메이션에 반대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관념은 사회의 주요 사고를 차지하여 중국의 애니메이션 창작에 좋은 환경과 공간이 부족하게 했다. 서점, 학교 등 문화장소는 애니메이션 창작을 중시하지 않고 이단으로 여기기 때문에 국내 많은 애니메이션 작가들의 작품은 국내에 시장이 없어 외국의 애니메이션 창작회사에 팔아야 했다. 4. 경영진이 애니메이션 제품 관객에 대한 잘못된 포지셔닝으로 인해 애니메이션 제품 관객은 연령이 단일하고 소비 수준이 없고 패션 주류가 아니다. 많은 애니메이션은 유아만을 위한 것이고,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애니메이션은 극히 적다. 5. 자금이 마련되지 않아 국내 기업들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기에 충분한 자금이 없다. 완전한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과' TV 방송' 의 두 부분에 집중되어 있다. 아직 완전히 성숙한 산업 체인을 형성하지 못했고 파생 상품도 완전히 개발되지 않았다. 게다가 해적판의 영향으로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원가를 회수하기도 어렵고 이윤을 내기도 어렵다. 한편 애니메이션 산업은 전문 운영관리팀이 부족해 애니메이션 산업화의 발전 속도를 크게 제약하고 있다. 어떻게 성공적인 산업 운영을 진행하고, 양성한 산업 체인을 형성하여 애니메이션 기업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었다. 애니메이션 인재의 부족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는 신선한 혈액을 보충하기 어렵다. 오랫동안 중국의 전통문화교육은 사람들의 사상을 어느 정도 감금하여 순종적이고 통일된 전통문화심리를 형성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의 창작은 풍부하고 비범한 상상력에서 벗어날 수 없다. 때로는 극도로 과장된 상상력이 필요하다. 이것은 예술이자 과학이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인재의 부족, 인재 양성 방식의 낙후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제한하는 관건이 되었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창의적 R&D 인재, 예술과 기술을 겸비한 복합적인 애니메이션 인재, 상업 개발 인재가 절실히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중국 애니메이션 종사자는 1 ,000 명 미만이고 한국은 1/3 밖에 없기 때문에 중국 애니메이션 인재의 수요가 심각하게 부족하다. ⒏ 중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제작 이념에서 항상 너무 보수적이다. 한 애니메이션 팬은 중국의 일부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교육의 의미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한다. 마치 한 학구처럼 만화 작품 자체에는 오락 요소가 없다. 현재 국내의 많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은 모두 해적판이고, 이야기는 무미건조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부족하며, 많은 작품들이 머리를 바꿔도 줄거리를 바꾸지 않는다. 국산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귀엽지 않고 유머 감각과 과장감이 부족하다.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구식이고 유치하며 독립적 인 혁신이 부족합니다. 만화 인물의 이미지는 거칠고 평범하며 심지어 혐오스럽고 미감이 없다. 중국 애니메이션 업계를 여러 해 동안 괴롭혔던 이러한 오래된 문제들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만화 세계에는' 중국제조' 라는 개념이 없다. (9) 이윤에 관해서는 외국 애니메이션 작품 중 60% 나 70% 의 캐릭터 디자인과 후기 제작이 모두 중국 작가가 완성해 애니메이션 업계 모두가 받아들이는 아웃소싱 서비스를 형성했다. 좋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가로 외국 주문을 받으면 보통 1 분 1000 원 이상의 가공비를 받을 수 있지만 국내 회사를 위한 수입은 300 ~ 400 위안에 불과하다. 소득 격차도 국내 우수 작품을 해외로 유출시켰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사슬이 발달한 ⑼에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발전과 지원에 대한 중시가 부족하다. 만화는 애니메이션을 확장할 수 있고 시장 전망은 크지만 현재 국내에는 움직임이 거의 없다. 오리지널 만화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기초이자 기원이다. 번창한 만화가 없으면 현재의 체력 부족 상태를 바꾸기 어렵다. 1 1. 애니메이션 작품의 제재가 다양화되지 않았다. 국내에서 애니메이션 소재는 기본적으로 소녀작품이다. 다른 장르는 정책 등으로 시도와 창작을 할 수 없어 작품이 단일해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추진할 수 없다. 중국 애니메이션 발전의 절정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10 년 가까이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애니메이션 개발의 제한 요인
이데올로기와 산업정책의 제약-애니메이션 산업은 본질적으로 문화오락산업으로, 주요 소비층은 청소년뿐이다.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방송업체들은 성인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제화 추세로 인한 산업 기회를 포착하지 못하고 성인을 대상 소비자로 삼아 성인에게 적합한 애니메이션 제품을 제작하지 않아 구매력 향상을 크게 제한하고 방송 링크 광고 배치 부족을 반영하고 있다. 진 시대 명월의 백가쟁명
창의력과 마케팅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하다. 최근 2 년 동안 국내에서 애니메이션 전공을 개설한 대학과 학과가 거의 100 개에 육박하고 학생 수가 만 명에 육박하지만 여전히 공급이 부족했다. 현재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가장 부족한 것은 기술자가 아니라 창의적인 작가, 감독, 기획, 마케팅 인재이다. 많은 국산 애니메이션 제품이 관객을 끌어들이지 못하는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관리 인재의 부족은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제한했다. 몇몇 비교적 좋은 오리지널 제품들은 비교적 분산되어 있고, 연결되어 있지 않아 판매 플랫폼이 누락되어 산업 업그레이드 후 의욕이 현저히 부족하다. 외국어' 만화' 에 비해' 애니메이션' 은 중국 본토 어휘로 탄생한 첫날부터 뚜렷한 중국특색 및 지방색을 띠고 있다. 이전에는 만화, 만화책, 예술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등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휘 변화의 배후에는 호칭의 변화뿐 아니라 점차 드러나는 이 신흥 업종을 요약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세기의 전환기에 애니메이션 산업은 중국에서 조용히 싹이 트고 있다. 여기에 오해가 있다: 그것은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만화와 만화의 차이와 연결이다. 애니메이션은 하나의 산업으로, 많은 산업 체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방대한 그룹으로 구성된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이다. 애니메이션, 만화, 만화에 비할 수 없습니다. 이를 망라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인정받지 못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
2004 년 중국 애니메이션은 마침내 업계의 봄을 맞이하여 정부에서 사회 각계에 이르기까지 이 업계에 전례 없는 열정을 쏟았다. 지난 4 월 20 일 국가광전총국이' 우리나라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관한 약간의 의견' 을 발표했고, 정부가 행정수단으로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늘리는 것은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발전사에서 처음이다. 7 월, 최초의' 국가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진흥기지' 가 상해에 정착했다. 연말에는 베이징 애니메이션 채널, 상하이 대중애니메이션위성 TV, 호남 김독수리 애니메이션위성 TV 3 개 애니메이션 위성 채널이 잇따라 승인돼 첫 9 개 국가애니메이션산업기지와 4 개 애니메이션교육연구기지가 정식 이름을 지었다. 지금까지 베이징 청두 광저우는 3 개국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진흥기지와 6 개국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를 추가했다. 2005 년 이후 중국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일 년에 한 번 열린다. 주최 측은 국가 광전총국이 입찰을 통해 확정하여 이미 항저우에서 두 차례 개최했다. 이와 함께 전문가 학자들은 중국 애니메이션 협회 사무총장 장송림 씨가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반적인 번영을 촉진하는 정책 조치를 시행하는 등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반적인 번영을 촉진하는 정책 조치를 시행하고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을 진흥시키기 위해 손립군 베이징 영화학원 애니메이션학원 원장, 중국 자체의 애니메이션 산업, 상하이 사회과학 애니메이션 과제팀 책임자, 복단대 신문학원 부교수 곽홍 등을 구축하는 등 중국 애니메이션의 의미에 대해 속속 글을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국가 정책의 추진, 사회 각계의 관심, 업계의 노력으로 한동안 애니메이션 산업이 한창이었고, 각 도시들은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를 설립하고 애니메이션 전시회를 개최하며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연례 보고서' 과제팀 통계에 따르면 2003 년 국산 애니메이션 작품 총생산량은 3 만 분 미만이었다. 2005 년 첫 배치 * * * 전국 68 개 제작사에서 제출한 173 편의 드라마, 25659 회, 2583 14 분 동안 접수됐다. 심사 비준을 거쳐 164 극, 24244 회. 두 번째 배치 * * * 국내 93 개 제작사가 제출한 25 1 편극, 25097 회 358794 분을 받았다. 심사 비준을 거쳐 239 편의 드라마, 24534 회, 길이 349 133 점. 이런 규모는 예년에 상상할 수 없었다. 업계의 호쾌한 목소리에서 많은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전시회에 선보이는 것은 대부분 외국 애니메이션 제품이며, 외국 애니메이션 스타도 관객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필자는 2005 년 6 월 26 일 +065438+2005 에서 청두 2005 금팬더 국제애니메이션전을 참관한 결과 전시관에서 판매되는 애니메이션 파생품이 거의 독창적이지 않고 대부분 외국의 애니메이션 이미지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시중에 나와 있는 대량의 애니메이션 작품 중 얼마나 많은 것이 실제로 관객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것이 실제로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의 발전을 이루었는지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국가광전총국은 국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애니메이션 채널과 어린이 채널의 방송 비율이 60% 미만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여러 차례 규정하고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전국 각 지역의 애니메이션 관객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일본, 유럽의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청두 4 지 애니메이션 시청자 소비 상황에 대한 샘플링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일본과 유럽 애니메이션 작품을 가장 좋아하는 가운데 일본 애니메이션이 73.6%, 유럽 애니메이션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16.0%, 국산 애니메이션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7.3% 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