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강철을 칼날에 써야 한다고 말합니까? 당도의 일본 칼은 왜 직선에서 굽은 것으로 바뀌었습니까?

누가 강철을 칼날에 써야 한다고 말합니까? 당도의 일본 칼은 왜 직선에서 굽은 것으로 바뀌었습니까?

편집자 기준: 최근 냉병기연구소는 일본칼 수집 가이드를 통과했다. 중국은 일본 역사상 두 차례의 명칼 희소기를 창조했는가? "왜 중국 1000 년 뒤진 복강날이 일본 칼의 주류가 되는가? 청대 중일 칼 교류사를 해독하고 왜 일본인들이 송대 이래 일본 칼을 특히 좋아했는가? 중국 칼은 정말 안 돼요? 클릭합니다 세 편의 문장 () 는 송 (), 명 (), 청 (), 민국 () 시대 중일 간의 칼 영향의 교류사를 소개했다. 그렇다면 수당 시대에 일본칼이 중국칼로부터 배울 때 일본칼은 어떻게 독립발전의 길로 굽혔을까?

첫째, 일본 시미즈오렌지 마을이 1932 (1992 년) 에 쓴' 칼대전'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당대의 일본칼과 중국칼의 발전과 교류는 다음과 같다. 일본칼과 중국칼의 발전과 교류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 일본인은 중국으로부터 배웁니다. 저우리 진한당. ("산해경 해내본경") "가국은 거연의 남쪽, 일본의 북쪽, 일본은 연연이다." 일본을 가리키는 경우, 늦어도 일본이 전국시대부터 중국과 교제를 했다고 볼 수 있다. ), 대량의 중국 칼이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유입되어 일본 제칼 기술의 발전과 보완에 영감을 주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단계에서 한나라가 제조한 각종 단병기, 특히 쇠고리 큰 칼은 한때 일본으로 대량으로 유입되었다 (당시 해적 () 이라고 불렸고, 중국 고대 정사' 한서' 에 있었다. 지리: 낙랑해에는 일본인이 있어 100 여개국으로 나뉘어 일본인이 일본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본 북부의 큐슈를 가리킨다.) 일본 단병기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다음 그림은 한 왕조의 다양한 유형의 링 헤드 나이프입니다.

당대에 이르러 칼 교류가 더욱 빈번해졌고, 일본 나라 호다사 정창원의 당도와 모조당도가 명증이다. 아래 그림은 일본 정창의 당대의 큰 칼입니다. 칼날로 잘라서 만든 것입니다.

2 단계: 일본 칼과 중국 칼의 상호 작용. 송나라는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일본인은 중원 한족의 농경문화에서 단조칼 기술을 배우고 중국 북방 유목민족의 초원 문화와 결합해 날카로운 외호 굽은 칼모양을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핑안-가마쿠라 시대 말기에 직칼은 기병 작전에 적합한 너무 신월도로 개조되어 송나라로 수출되었다. 명대 중후반, 일본칼은 단조, 성능, 연마 등 방면에서 보편적으로 당대 중국 칼을 능가하고 중국을 반포하여 중국 칼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신칼 시대 이후 일본칼 단조공예가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한당의 가죽철 구조 (포강) 에서 유래한 제날 방법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왼쪽' 원세조 사냥도' 의 원대 신월도는 오른쪽 중 일본 무사가 태도를 착용한 것과 비슷하다.

중국에 관해서는, 폭이 광활하기 때문에, 각 지역의 주검 야주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는다. 검의 전반적인 발전은 경제가 발달하지 못한 서부와 북부 지역의 중국 주검과 야주조가 송대에서 가장 늦게 출현한 질, 저가, 수리의 전통적 방법을 극치로 발휘하여 금세기 초까지 전해져 왔다. 경제가 발달한 동부와 남부 연해 지역에서는 명대에 일본 칼을 도입하여 일본 칼을 모방하여 일본 칼을 만들고, 중국 전통 단조와 결합하여 비용을 절약하고 무기 성능을 높였습니다. 동시에 각국의 유명한 칼날을 도입하여 그들의 현대 제강 기술을 배웠다. 중국 전통 검술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서, 현대 강철 칼은 중국식 칼로 만든 것이다. 한족이든 소수민족 집권이든 초원의 유목문화와 중원 한족의 농경문화는 칼을 포함한 병기문화의 발전과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래 그림은 남송 함순의 6 년 (1270) 철칼입니다.

일반적으로 당나라 (6 18-907) 는 일본 나라 시대 (7 10-794) 와 핑안 초기 (990) 에 해당한다. 이 시기 일본 칼은 세 단계인 고검으로 나뉜다. 당도는 중원 문화의 그림자이자 초원 문화 돌궐칼의 영향을 받는다. 당도는 주로 네 가지 형태가 있다. "당육경 볼륨 16 위종위정전에 따르면" "칼에는 네 가지 제도가 있다. 하나는 기계칼, 두 번째는 단두대 칼, 세 개는 가로칼, 네 개는 낯선 칼이다." 일반적으로 정창원에 숨어 있는 당도는 당횡칼이나 대횡칼이라고 생각한다. 아래 그림은 일본 정창원에 숨어 있는 금은전당 칼이다.

다음 그림은 일본 장식 칼의 각 부분의 이름입니다.

당도의 소재강은 덩어리 제철 담금침법 (춘추말기에 시작), 강철전법 (서한중후기에 시작) (동한 시작, 생철을 반용융 상태로 가열하고, 바람을 불어서 휘저어 철의 탄소를 산화시키고, 시간과 온도를 조절하고, 불순물을 짜서 금속 조직을 촘촘하게 만들어 숙철이나 탄소 함량을 얻는다 동시에 당나라는 서역을 통해 양질의 숙철을 도입했다. 다음 그림은 당나라 이전의 철강 제련의 기술 발전이다.

전장의 무기로 칼날은 고경도가 필요하고, 전체 칼날은 고인성이 필요하다. 당대에 이르러 춘추전국시대의 오월철병기에 이어 발전한 것으로 지금까지 이미 800 여 년을 전승했다. 다음 그림은 첫 번째 금탕자루의 가로칼이다.

당도는 백강포강의 칼날 만드는 방법을 물려받았다. 코팅된 강철 블레이드에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칼공에 대한 기술 수준 요구 사항도 비교적 높다. 칼날이 일단 사용 중에 손상되면 회수하기 어렵고 당나라 군단의 무기장비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강철 칼날법이 성행하는 한당 송초에는' 좋은 강철이 칼날에 사용된다' 는 말이 없었다. 일본 칼에 레이들 블레이드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새로운 칼 시대 이후다. 다음 그림은 보강 철근으로 덮인 지면 횡단면 다이어그램입니다.

반면 일본은 브렌던에서 나라 시대를 거쳐 핑안 시대 (고칼-고칼 시대) 까지 발전해 대략 1) 야철이다. 일본의 야철 기술은 한반도 남부에서 전해졌다. 한반도 철광석은 자원이 풍부하여 철광석과 철광석이 모두 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동한 이전의 철광석으로 철을 제련하는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다. 광석으로 제철 기술의 기원은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다. 중국과 한반도에서 철광석은 가장 먼저 사용되는 제철 원료이다. 일본 고대 칼의 야철 절차강의 주요 재료는 강철과 선재철이다. 강철의 단조는 원래의 저온장 난로 (자연 환기) 시대에 있었다. 맷돌 (선철) 과 해면철은 암석철광과 사광에서 정제되어 대량의 개인 소규모 제련으로 만들어졌다. 스펀지 철로 만든 후에는 제도공이 분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선재철은 당나라에 사절을 파견하여 중국과 북한의 강재를 직접 원료로 사용했다. 그 중에서도 중국에서 온 철강 원료는 일반적으로 모두 폭파강, 주강제련을 거쳐 만들어진 것이다.

2) 블레이드 제작. 블레이드 제조 기술은 단조 칼날을 말한다. 나라 시대 이전의 고도시대의 일본칼은 한당 시대의 대부분의 칼처럼 곧았다. 고대 칼의 칼형은 고리 큰 칼, 머리 큰 칼, 칼, 검은 칼, 고사리 손칼이 있었다. 다음 그림은 링 첫 번째 큰 칼입니다:

고사리 칼: 샤이족의 무기. 하이, 본적 일본, 원래 일본 관동 지역에 거주하던 대화법원에 의해 본주 북부와 카이도로 추방되었다. 그들은 대화민족과 여러 해 동안 싸웠다. 고사리 칼의 시대는 당나라 전후였다. 그리고 혁조는 전에 신월도가 없었다. 다음 그림은 고사리 나이프입니다.

핑안 후기 (794- 1 192 같은 기간 중국 북부 유목초원의 요대 (907-1 125) 칼과 10 세기에 나타난 일본 흑환태도를 한 번 더 살펴보자. 일본 칼이 단조 재료나 조형면에서 사실 독창보다는 모방이라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다음 그림은 리아 칼-손잡이 후프 및 블레이드-개인 소장품입니다.

다음 그림은 핑안 시대 (10 세기) 일본 칼의 시조로 불리는 일본 칼로 평원의 전설적인 역사를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 칼은 일본 칼이 완전히 정형화된 출발점으로 여겨진다. 현재 일본 궁내청에서 소장하고 있으며 도쿄 국립박물관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일본 고분시대 중기 (250-593 년) 에 장인의 분류가 형성되기 시작했고, 일부 수공예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4 세기부터 5 세기까지 대량의 대륙 문화가 도입되었다. 진한후예 이주로 진한병기를 가져왔다. 금속검은 중국이 북한을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일본에는 검의 형제가 없기 때문에 직날은 일본 검의 가장 오래된 형제이다. 일본은 새 시대 (538 ~ 7 10) 에서 무뚝뚝한 모방을 시작했다. 임신의 혼란 (672) 이후 수당 풍격이 두드러지고 새가 흩어지는 구도가 두드러졌다. 나라 시대 (7 10-794) 는 혁신보다 모방이 많다. 이 두 시기의 칼의 장구도 대량 모방하여 계보를 형성한다. 정창원이 소장하고 있는 각종 당식 칼 (당식 칼) 은 기본적으로 이 법칙에 부합하며 거의 모조당식이다.

이 시대에 중국 칼은 일본의 형제를 가져왔는데, 고리 큰 칼, 당칼, 요도가 있다. 대륙 초원 문화에서 유목민이 가져온 요도와 샤이고사리 칼의 형제는 일본 칼의 형제를 직향에서 구부린 것으로 만들었다. 이 시기 일본은 주로 모방이라 혁신할 가능성이 희박하다. 고대 칼의 단조 방법은 연강 합단이다. 다음 그림은 실물 검사로 일본칼을 만드는 방법의 공예 변화 도식도를 나타낸 것이다.

블레이드를 만드는 과정에서 일본은 이를 소연이라고 부르며 배합된 강재를 스트립으로 만들었다. 단조 과정에서 강철은 반복적으로 접어서 만든 견고한 칼날을 접어서 칼날의 결이 나무의 결처럼 보이게 하고 생명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기술에 따라 판자, 분목, 분목과 같은 다양한 종류를 창조했다. 예쁜 칼날도 이 칼을 누가 만들었는지 설명한다. 칼몸 무늬의 도안도 일본제 칼의 시대적 특징과 칼공 수준을 나타낼 수 있다. 3) 담금질을 하다. 담금질은 고온의 침탄과 열처리를 통해 블레이드의 경도를 달성하여 블레이드의 곡률을 형성하는 수단이다.

고온의 침탄: 흙을 뒤집어쓰고, 칼날 토양의 탄소 함량을 조절하여 실현한다. 열처리: 토양 피복, 연소 가장자리, 담금질의 결합을 통해 완성됩니다. 전토 연소 블레이드에서 블레이드 본체는 750 C-760 C 로 구워져 침탄 후 담금질을 할 수 있다. 담금질할 때 칼날의 토양은 비교적 얇기 때문에 온도가 빠르게 떨어지고 표면은 매우 견고한' 마든스 결정체' 를 형성한다. "마르텐 사이트" 는 갑자기 냉각되어 "준 안정 상태" 에 잠겨있는 고온 결정 구조이며, 결정 사이에는 "하드" 효과를 생성하는 큰 내부 장력이 있습니다. 칼등 토양이 두껍기 때문에 온도 강하가 느리고 마르텐 사이트를 형성하지 않아 인성을 나타낸다. 담금질한 후' 끓는' 이라고 불리며, 잎과 표면의 경계에 은사반과 비슷한 알갱이 무늬를 만들어 낸다. 전반적으로, 이 작은 흰 점들은 끓어올라' 가상' 이라고 불리는 흰 안개 모양의 선을 형성한다. 끓는 것은 불에 의해 결정되고, 금근은 재료 성분과 단조 방법에 의해 결정된다. 옛날 지하철과 고칼은 칼면에 촉촉함과 뚜렷한 무늬가 있어 일본 칼의 좋고 나쁨을 감상하는 중요한 근거 중 하나였다. 일본 칼의 칼날은' 모자' 라고 불리며 실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부분이자 칼의 가장 날카롭고 단단한 주요 부분이다. 스타일링과 효능의 관계에서 큰 모자는 뾰족하고 작은 모자는 딱딱해서 각자 칼을 만드는 습관에 따라 다른 모자를 선택한다. 모자의 연소를 관찰함으로써 제도자의 수준과 칼의 보존 상태를 알 수 있다. 다음 그림은 다양한 모양의 모자로 삶아 짜낸 것이다.

참고로 고대 칼 시기 일본 신월도의 제작 공예와 직날 일본 고칼의 차이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직칼의 칼날은 대부분 골입법으로 만든 것이다. 잎신을 단조하여 태운 후, 전체 잎몸 구조가 균일하게 대칭을 이루고 상대적 수축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직선이다. 신월도가 다르다. 두 벌의 단조로 칼을 성형한 후, 칼날과 칼등의 재료가 다르고, 칼등의 수축률이 높고, 칼날의 수축률이 낮다. 담금질을 한 후 수축량이 다르기 때문에 블레이드의 굽힘을 가져왔다.

4) 결말. 이때 일본식 칼은 이미 기본적으로 성형되어 더욱 세밀한 심도 있는 가공으로 옮겨야 한다. 단조, 야금, 제동, 즉 불타는 칼의 곡률 조정, 공구의 거친 컷이 포함됩니다. 이 시점에서 검사는 작은 결함을 복구하여 커터 바디 형태를 최종 상태로 만듭니다. 스템 자르기: 마운팅 손잡이를 보유하는 철은 스템이며 중심과 중성자로 쓸 수도 있습니다. 칼공은 줄기의 모양을 조정하고, 하나 이상의 못을 열어 나무 손잡이를 설치하는데 사용한다. 그리고 눈을 잘라 줄기와 줄기 사이의 마찰력을 증가시킨다. 절개: 일본 칼공은 결국 줄기에 자신의 이름, 거처, 생산날짜를 새겼다. 태도를 착용할 때 칼날이 아래를 향하고, 시계의 측면과 내부에는 칼꾼의 이름 (바깥쪽은 칼을 착용할 때의 시계) 이 새겨져 있고, 제조 날짜와 칼잡이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마치 무사 가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존재와 신을 모시는 무명칼과도 같다. (진나라 이후 중국 제칼인의 지위가 높지 않아' 공사명' 의 검사제도가 칼질 심사에서 점차 포기되고 있다. 소수의 사람들이 칼자루에 작가의 장과 순서를 덮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칼장이는 거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위의 단계가 완료되면 커터의 작업이 완료됩니다. 맷돌, 커버, 장식, 실정 뒤에서 일어나는 꼬임 손잡이 등. 모두 다른 사람이 돌보는 것이지, 칼공의 업무 범위 내에 있지 않다. 일본 고대 칼의 기본 단조 방법-고대 칼, 전체 과정의 진화와 보완은 일조일석이 아니라 점진적인 과정이다. 일본 칼의 단조 기술은 중국에서 기원했다. 전란을 겪었지만 통치자의 상대적 안정성과 연속성으로 제칼 기술이 완전히 전승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