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 임금이 치수한 이야기
우 임금이 치수한 이야기
방 세 번 보고, 남은 신혼이 나흘밖에 안 되었는데, 아내를 돌볼 겨를이 없어서 동분서주하며, 그의 집을 세 번 지나도 들어가지 않았다. 처음으로 아내는 병이 나서 집에 가서 방문하지 않았다. 두 번째로, 아내는 임신을 해서 집에 가서 방문하지 않았다. 세 번째, 아내 도산석이 아들을 낳고 아기가 울다. 나는 입구를 지나가다가 울음소리를 들었지만 방문하지 않았다. 당시 황하 중류에는 용문산이라는 산이 있었다. 그것은 수로를 막아서 수로를 매우 좁게 만들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은 용문산에 의해 막혀 종종 강물을 넘쳐 홍수를 일으킨다. 그곳에 이르러 지형을 관찰하고 용문을 파서 산에 큰 구멍을 뚫었다. 이렇게 하면 수로가 막히지 않는다. 일치수와 우치수를 품은 신화 이야기는 전국 여러 곳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유 () 의 발자취는 전국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명산대천 () 이 모두 유 () 가 다스렸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우우 () 와 그의 부영 () 이 노남 소북 황회범구 치수 () 에 있었다는 전설도 중국 문화사에 짙은 먹색의 한 페이지를 남겼다. "천지현황, 우주는 광대하다." 무지막지한 시대는 원시 시대이다. 당시 선민의 생활 상황에 대한 문자 기록은 없었고, 후세 사람들은 종종 상상력, 전설, 신화 등에 의해 이해되었다. 근대에 이르러 전기사 고고학 인류학 지질학의 발전으로 홍수 시대 상황에 대한 대략적인 인식이 추론되었다. 지금으로부터 약 4600 년 전, 하조 요순시대, 빙하기 말기, 기후 온난화, 빙설이 녹았다고 전해진다. 대지 산천이 택국으로 변하니, 세상 만물은 모두 천박과 같다. 인간이나 산을 넘거나 산을 넘거나, 나무를 배로 삼아,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생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 황하가 소북 평원에서 바다로 방향을 바꾸어, 화이 () 와 라바 () 유역의 홍수가 범람했다. \ "수프가 물에 잠겼을 때, 잘라, 후아이산은 향릉 흔들린다. 클릭합니다 (상서 요전). 게다가 해수면 상승, 바닷물 횡류, 바닷물 역수, 회하 침적, 서기태산, 북지몽까지 대택국이 되었다. 홍수가 전 세계를 휩쓸고, 사람들이 유랑하고, 집이 없고, 각 부족의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고지로 도피하여 많은 외딴 섬을 형성하였다. 고등어는 요순치수의 영수이다. 그는 동이에게 강등되어 동이의 개조와 동화를 책임지고 진보한 황제를 빠르게 따라잡았다. 고등어는 전설에 나오는 우의 아버지, 전욱의 아들, 성사 () 로 숭 (오늘 허난성 송현 북) 에서 창건되어 숭백이라고 불린다. 고등어는 요제의 신하이다. 당시 홍수가 발생했다. 그는 4 월에 야오에게 추천되어 홍수를 다스리도록 그를 보냈다. 그는 봉쇄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9 년 동안 성공하지 못했다. 그는 yushan 야생 순 황제 에 의해 살해 yushan 에서, 물 제어 도구, 범죄 대악 으로, 사원 청동 의식 을 캐스팅 할 수 없습니다, 법 의 얼굴 을 익사 많은 사람 의 생명을 죽일 수 있습니다. 정의' 는' 확장지' 에서 인용한 것으로, 옥산은 이주 임리현에 위치해 있다. 공 유 노트: "Tancheng 카운티 70 리의 yushan." Gun 에 대한 평가가 줄곧 일치하지 않았다. 상서' 에 따르면 총은 사악한 인물이다. 그러나, 고대 신화 중에, 총은 왕왕 높이 칭찬을 받는다. 산해경' 은 그가 천제의 땅을 훔쳐 홍수를 막았다고 말했고, 그는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물과 불을 구하는 영웅이 되었다. 오카는 국민의 이익을 위해 목숨을 바칠 때까지 온갖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비록 그가 치수 관리의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그가 용감하게 헌신하는 정신은 특히 귀중하다. 물 관리 방법에 대한 그의 실수는 당시 인류가 아직 탐사 단계에 있었고 물 관리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에 우여곡절이 불가피했다. 그의 실패와 비극은 후계자에게 방향을 제시했다. 좌전' 구름: "총을 쏘는 황곰이 예원에 들어가고, 동쪽에는 깃털산이 있다. 연못에 가는 버드나무가 많아 야수가 감히 연습하지 못한다. " 산해경 해내경' 에 따르면, 고등어가 죽은 후, 그 아들 우우가 그의 뱃속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대우는 아버지의 무쟁한 사업을 계승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아버지의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어, 멍이 든 방법으로 직접 전선을 지휘하며 10 년을 거쳤다. 사기' 는 나라를 위해 가정을 포기하고 일을 잊고 결혼한 지 4 일 만에 집을 떠나 3 번이나 집에 들어가지 않고 갓 태어난 아들도 돌볼 겨를이 없는 위대한 업적을 극경건한 감정으로 서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물과 지형을 전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그는 큐슈를 두루 돌아다니며 산형 물세를 측량하고, 9 개의 강을 준설하고, 9 개의 대호를 보수하고, 9 개의 큰 산을 뚫었다. 결국 그는 홍수를 이겨내고 평탄한 생활을 했다. 수환을 다스릴 뿐만 아니라 큐슈의 토산물을 시찰하고 각지의 조공세를 규정하고 각지의 조공의 편리한 통로를 개통하고 이를 바탕으로 오복의 경계를 정하여 전국 단결과 안정의 좋은 국면을 이루었다. 이 때문에 대우는 민심을 깊이 얻어 정치적 우위를 확보하고 요의 후계자가 되었다. 대우가 물을 치료한 후,' 한 치, 우몽지 1 기' ('사기 하본기') 의 땅에서, 하강과 이수가 흐르는 곳, 몬산과 우산 사이에 수십 년 동안 쌓여 있는 이 곳, 대우의 통치를 거쳐 쌓인 홍수' 골짜기' 가 있다 저지대에는 우뚝한 산, 동평, 거야, 로마 등' 사모독' 이 남아 조상의 생존에 유리한 호수가 되었다. 나중에 행정 구역, 즉 청, 연, 서, 양, 량, 유, 지, 베이징, 영 등 큐슈 섬을 나누었다. 우치수공은 없어서는 안 된다. 순장군부락연맹의 수장은 전우였다. 그 후예 우씨는 줄곧 루남 소북 일대에서 번식하며 농경 양잠 제련 도자기 어업 등 생산 활동에 종사해 왔다. 후세 사람들은 우하 치수수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이강가에 우왕성을 세웠다. 우 () 는 하조 () 의 개국 황제이다. 우성치 생종강, 종강생 항제, 항제생 소강. 이 문단을 편집한 닝양대우치수 전설은 닝양현이 산둥 성 중부, 북림태대, 남접곡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공자가 부른'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는 대모르하가 온 현을 종횡으로 관통하는데, 경내에는 수십 개의 브루강 지류와 경위가 얽혀 있다. 수천 년 동안 산둥 닝양현 왕우사, 대우치수 전설이 닝양 및 주변 지역에 전해져 널리 알려져 있다. 대우치수수에 관한 많은 이야기와 시사가보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우왕대 전설, 젓가락 전설, 우왕묘 건립 전설, 위북주홍전설, 위진수요묘 전설, 우가전설, 우부처가 전설,' 계지백기' 전설이 현재 닝양 및 주변 지역에서 우치수와 동시대의 많은 고대 유물이 발견되어 우치수 활동의 범위를 더욱 확인했다 특히 2002 년 베이징 폴리미술관이 항구에서 청동예기' 수궁공중' 을 매입한 것은 우치수 () 의 오래된 전설이 이미 2900 년 전 서주 () 시기에 닝양 () 과 대모르하 () 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우 () 가 물을 다스리는 전설은 내용이 풍부하고 입에 오르기 쉬우며 영향이 깊다. 그는 이 지역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이다. 그는 정의와 아름다움, 근면과 선량, 정의와 정파를 숭상하고, 사람들을 조화롭게 단결시키고, 서로 사랑하고, 강한 사상성과 문학성을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교육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닝양과 주변 지역에서 진실하고 조화로운 민속을 형성하였다. 대우치수수의 전설은 닝양 및 주변 지역에서 3000 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대우와 영양치수에 대한 기록이 많다. 서주 중기 수나라의 비문에서 처음 발견되고, 시경 다야 사기에서 발견되며, 닝양현지 (서기 1743) 에서도 볼 수 있다. 정사 외에 왕우묘, 왕우묘, 마을명, 지명과 닝양 팔경도 반영됐다. 그중 서한고촌 (이 백마묘촌); 철우진해는 명만력 34 년 편찬한' 닝양현지' 에서 명대 닝양 8 경 중 하나로 등재돼 대우가 치수할 때 진해를 위해 마음을 남긴 전설적인 산경이다. 대우치수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대모르 강 남안에 25 묘의 불길한 나이의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인 왕우묘를 지었다. 절에는 만 천년의 백나무가 있는데, 그 중 한 그루는 대우의 화신이라고 한다. 2002 년 베이징 폴리미술관은 홍콩에서 서주 중기의 청동예기' 수궁컵' 을 매입했다. 비문의 전반부는 주로 대우치수 이야기를 다룬다. 고증에 따르면 수공컵은 서주 시기 한 군이 주조한 청동 예기였다. Sui Zhou 는 산둥 ningyang 카운티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성은 지금의 백마묘촌에 위치해 있으며, 도성 서쪽에 산이 하나 있는데, 여전히 수산이라고 불린다. 이는 일찍이 3000 여 년 전 서주 시대에 우치수 () 의 오래된 전설이 이미 닝양 () 과 대모르하 () 에서 널리 전해졌다는 것을 증명한다. 고고학자들은 왕우묘를 중심으로 주변 20km 범위 내에서 10 여 곳의 옛 유적지, 운산전 유적지, 대관장 유적지, 황가암 유적지, 심서가오 유적지 등을 발견했다. 가장 중요한 유적지는 왕우묘에서 20km 떨어진 대문구 유적지입니다. 많은 유적이 역사상의 대우와 같은 시기에 있다. 그 문화층에는 대량의 침적된 진흙과 홍수 침식의 흔적이 있다. 우우 역사시대에는 확실히 물난리가 있었다. "산해경 황다남경" 참고: "사막에서 한 산은 이름이 교묘하고 물이 가난하다. 성우에는 산이 있고, 공성비에 있다. 클릭합니다 닝양에서 북서쪽으로 8km 떨어진 운산이 있는데, 거의 100 피트 높이이다. 산기슭의 사람들은 이 산이 촉산과 호수의 석두 축적으로 만들어졌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청함풍원년 (185 1)' 닝양현전' 이라는 책에서는 "산에 구멍이 있고, 구름이 비가 내리고, 우공운우로 전해진다" 고 알려 준다. 팔경운산 연우가 여기에 있다. " 또 운산 서북에는 해안이 있는데,' 동해 육보산' 의' 동해진재소' 를 여기로 옮겨 이' 소, 창무각, 천둥이 들리는 오만리' 의 진재소가 해안을 멈추고 홍수를 소멸시켰다. 닝양명만력 14 년 제 1 부 현지는' 철우진해 관광지' 를 닝양 8 경 중 하나로 꼽았다. 왕우사의 대문 안에는 거대한 백나무 두 그루가 나란히 서 있고, 줄기는 곧고, 정신은 충만하다. 수관의 가지들은 원형으로 자라고, 남동쪽으로 뻗어 있는 가지들은 높이 솟은 봉우리 같고, 북서쪽의 가지들은 열린 봉우리와 같다. 사람들은 이 관을' 봉붕' 이라고 부르는데, 서쪽은 동북보다 약간 낮고, 관은 울창해서 숙녀처럼 보인다. 흥미롭게도, 이 노송 나무는 동쪽이며 남편과 껴안는 경향이 있다. 그해 대우가 문수를 다스리면서 쌓인 노동이 병이 되었다고 한다. 우우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를 왕우묘의 이 자리에 묻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우가 묻힌 곳에 백나무 한 그루가 자라나, 대우가 죽은 후 문수를 지키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대우의 아내는 일년 내내 밖에서 물을 다스리기 때문에 그를 매우 그리워해서 봉황으로 변해 그를 찾아갔는데, 공교롭게도 대우화신의 백가지에 떨어졌다. 그녀가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남편이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매우 슬프고 신음하며 눈물을 머금고 죽었다. 나는 나무를 치고 세상을 떠났다. 사람들은 피닉스를 이 나무의 서쪽에 묻었다. 며칠 후 봉황이 묻힌 곳에서 새로운 노송 나무 한 그루가 자라났다. 대우와 그의 아내는 살아있을 때는 다시 만날 수 없지만, 죽은 후에는 부부나무와 결혼나무가 되어 영원히 헤어지지 않겠다는 의론이 분분했다. 바이두 백과 /view/2 178.htm#2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