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나라 장족의 머리 장식, 의상, 언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우리나라 장족의 머리 장식, 의상, 언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장족 남자는 늘 더블 버클 상의를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두 개의 큰 주머니에 맞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밑부분이 짧고 넓으며, 어떤 것은 레깅스를 묶고 있다. 자수 두건. 여성은 네이비 블루나 네이비 컬러의 짧은 칼라와 오른쪽 상의를 입고 옷깃, 소맷부리, 옷깃에 컬러 레이스를 수놓았다. 헐렁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다. 블랙 플리츠스커트도 있는데 위에는 각양각색의 자수가 있고, 아래는 가지각색의 천 스티커로 컬러가 화사하고 눈부시다. 헝겊을 묶고, 허리를 수놓고, 도안을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있다. 명절이나 음악회장에서 수놓은 신발을 신다. 자수 어깨 패드를 입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장족의 복식은 보통 자기가 엮은 흙천으로 만든 것이다.

의류는 인간의 물질과 정신적 수요의 복합적 표상, 즉 외모 특징과 심리적 심미의 결합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족 의상은 각 민족이 지혜를 창조한 결정체로 각 민족의 정신적 면모를 보여준다.

장족 의상은 옷, 바지, 치마, 모자, 스카프, 장갑, 벨트, 신발, 양말, 레깅스 등을 포함한 옷, 스커트, 모자, 스카프, 장갑, 벨트, 신발, 양말, 레깅스 등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안경, 배낭 (배낭), 심지어 문신, 문신까지 포함한 장식 (손질) 입니다. 양자를 결합하여 장족 의상이 되는 것은 장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의류는 한 민족의 가장 선명한 외적 이미지로, 물질적 하드웨어 문화와 정신적 소프트 문화에 모두 속한다. 장족의 경제 발전 수준을 반영하고, 장족의 사상 관념, 즉 정신적 내포 (예: 사람들의 풍속 습관, 철학 사상, 심미관념, 도덕윤리, 사회예절, 종교신앙 등) 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장족 의상의 문화 형태는 경제적 요인과 정신적인 특징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장족 의상은 고월인, 오족, 로월인, 현대인과 관련이 있다. 오늘날 민족학자들은 일부 문자 사료에서 장족 선민 의류의 출현, 발전, 진화의 역사를 회고할 수밖에 없다. 자료에 따르면 계림 죽피암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유물에는 뼈송곳이 몇 개 있다. 전문가들은 영남장족 선민민이 수피를 바느질하거나 원시 섬유 덮개를 그리는 도구로 추정한다. 이는 고대 장족들이 커버에 쓰이는 원생태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한 (), 삼국 (), 당 (), 송 (), 명청 () 에서 근대 () 에 이르기까지 장족 의상은 경제 발전에 따라 진화했다.

전문가 전문 저서에 따르면 귀항 무만 한묘에서 출토된 오렌지색 회문금단편은 당시의 장식품이 장금임을 보여준다. 또 다른 종류의' 동굴 천' 은 마직물과 실크로, 일찍이 한대에 고대 장족이 마 양잠 재배를 하여 의류에 원료를 제공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삼국 시대의 죽소포, 수당 시대의 바초갈등포, 세백삼베, 통중천은 모두 당시의 공물이다. 원대에 목화를 심고, 북천을 짜다. 명청 시대에는 장금 액세서리의 짜임이 절정에 달했고, 현란하고 다채로웠다. 전문가 전문 저서의 회고에서 우리는 장족 의류 제품이 바나나 섬유, 대마섬유에서 면섬유로 진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장족의 남색 염색은 의류 날염 기술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일부 장족 마을의 여성들은 여전히 남색으로 검은 천을 염색하여 검은 옷을 꿰매고 있다. 예를 들어 백색시 나포의 장족, 숭좌시 용주현 김룡이' 부대' 라고 자칭하는 장족, 대신현 부농의 여성은 검은 옷을 입고 무대에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며 장족 의상 특색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옷감을 염색한 후 우뿔 접착제를 바르고 접어서 평평하게 하고 광택이 난다. 나머지는 쌀풀로 풀을 쳐서 말리고 평평하게 한다.

좡족 인구 1500 여만 명으로 광시에 거주하며 윈난문산과 광둥 연산에 분포한다. 이렇게 넓은 지역 내에서 경제문화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아 각 지역의 의상은 각기 다른 지역과 각기 다른 판의 장족 의상이 다원일체의 장족 의상을 구성한다는 특징이 있다.

장족 학자 양선생은 자신의 전문 저서' 장족 문화개론' 에서 장족 전체가 모여 분포하는 광대한 지역의 문화를 9 개 문화구, 즉 홍수하 중하류, 류강룡강, 계서북, 계악, 영년, 영강 우강, 좌강, 계변, 문산으로 나누었다. 장족 의류 문화의 조사, 발굴, 수집, 연구, 전시도 지리학의 개념으로 진행될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유역을 분할하여 홍수강 유역, 좌우 강 유역, 우강 유역, 유강 유역 등과 같은 장족 의상을 수집, 발굴, 정리, 전시하는 것이다. 물문화는 홍수강 유역의 동란, 바마, 봉산, 남단 등의 개구리 숭배 풍습과 문화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명절에 전시된 의상도 풍부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개인적으로 여러 해 동안 민요의 관찰을 수집했는데, 장족 의상에는 여전히 전통 특색이 남아 있다. 광서 서부의 융림, 실린, 나포, 정서 등의 현이다. 장족 의상은 강한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파란색과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서북 바마현의 장족 여성복은 청화색을 주색으로 하여 그 비탈의 흑인 장족 의상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저 비탈이 강한 남자, 여자, 아이들에게는 흰색, 노란색, 파란색을 찾기가 어렵다. 계남서부 벨트, 용주, 김룡의 남녀 복장은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여자는 검은색 원피스, 바지와 외투, 검은색 스카프, 검은색 헝신을 신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검은색이다. 또한 사람의 피부색은 희고 순수하며 흑백의 대비를 형성하여 통일된 복장 심미 전체와 잘 어울린다. 계서남 대신현 판갑촌의 부농여장도 짧은 외투, 치마바지, 옅은 선꽃 스카프, 꽃신발 등 나름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금니 은팔찌 같은 장식품.

그들은 늘 개울가에서 장환을 부르고, 집 앞에서 찹쌀밥을 굽는데, 이것은 벼농사민족의 선명한 이미지와 정신적인 모습이다. 계동북 용승장족의 의상도 꽤 특색이 있다. 여자들은 꽃수건을 쓰고 칼라가 없는 타이트한 상의와 단추 두 개, 널찍한 롤바지, 헝겊신을 입고 있다. 다른 지역들도 각각 특색이 있는데, 예를 들면 윈난문산의 장족 의상과 같이 특색이 두드러진다.

고금 장족 의상의 색깔은 대부분 남색으로 물들고, 검은색이나 파란색으로, 검은색은 장족 의상의 주색이다. 오늘날, 이 주요 색조는 여전히 그 비탈, 용주 등의 장족 집단에 남아 있으며, 자작농복 문화의 활발한 형태이다. 다른 지역의 장족 의상은 농민 자급자족 경제의 쇠퇴로 현대 농경 기술과 경제로 바뀌면서 자방자직의 경제가 깨졌다. 당연히, 의류 색상 선택에서, 그것은 또한 빨강, 백색, 색깔, 황색, 녹색, 갈색과 같은 현대 유행 색깔에 경향이 있다, 소위 백색 종, 파란 종, huazhuang 가 있다. 사실 이것은 경제의 기본 형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변화로 검은 옷을 입은 장한이 유난히 이상하고 눈에 띄어' 검은 옷을 입은 장사' 라고 불린다. 장족은 통일된 전체이며, 의류의 차이는 지역 환경, 기후 조건, 경제 발전 수준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고 형성되는 현상이다.

개인적으로, 전체 주앙 국적의 원래 생태 미학을 살펴보면, 검은 주제의 미학에서 시작하여 소외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장족 의상의 특징과 발전 역사를 수집하고 전시하기 위해서는 심층적인 조사 연구 실천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당대 다문화 충돌 상황에서 경제와 각종 문화가 상호 작용하고, 상호 영향을 미치고, 서로 융합하며, 막을 수 없는 상황이다. 장족의 전통 의상 문화적 특징이 보존되고 발전할 수 있는지, 전통 원소와 당대 심미의 완벽한 결합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 전통을 끊고 민족의 역사 창조를 부정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상속, 흡수, 혁신, 발전만이 장족 문화와 현지 주체 문화에서 멀지 않은 새로운 의류 문화를 형성하고 신세기 민족 숲의 큰 무대에서 드러날 수 있다.

혁신과 재창조, 박물관이 제공하는 기초, 즉 역사와 전통은 민족의 심미 전통에서 합리적인 성분을 흡수해야 한다. 현재 무대와 예절에 등장하는' 교자형' 머리 장식은 두 개의 뾰족한 뿔이 하늘을 찌르는 단단한 껍데기와 색깔의 실크로, 노동에서 이미 역할을 잃고 무대 장식으로만 쓸 수 있다. 너무 과장해서 장족이 벼작민족으로서의 심미와 실용적 수요에서 벗어났다. 이것은 내 개인적인 견해이며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장족 의상은 역사가 유구하다. 성별로 분류하면 남성복과 여성복으로 나눌 수 있다. 연령별로 분류하면 노인, 중년, 청년, 소년복으로 나눌 수 있다. 신분으로 분류하여 마을 장로, 사제, 사제, 도인 의상으로 나뉜다. 예의에 따라 분류하면 정장 (작업복) 과 명절복으로 나눌 수 있다. 각종 장족 의상은 장족 의상 문화의 일부이며,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보호, 구조, 수집 및 정리하여 장족 의상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전통적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현재의 사회 리듬에 적응하는 형세에서 장족 의상은 새로운 심미 경지에 들어가야 하며, 민족적 특색과 현대인의 심미 수요와 실용 기능이 있어야 한다. 어떤 문화 혁신도 민족의 전통, 심리, 심미, 철학의 내포에서 출발해야지, 주관적으로 억측해서는 안 된다. 이런 문화, 이런 의상 문화관만이 원대한 장족 의상 문화를 대대로 이어받아 진정으로 장족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뚜렷한 상징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