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强)력 연도의 풍속

강(强)력 연도의 풍속

강족의 풍속

풍속

1. 명절

강족은 봄 축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섣달 그믐 날"이라고도 알려진 봄 축제는 Qiang 사람들이 재결합하는 중요한 날입니다. 음력 12월 23일부터 집집마다 먼지를 털고, 난로에 제사를 지내며, 호화로운 설날 물품을 준비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돼지 머리 고기를 구워 조상과 신에게 바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활기찬 새해 전야 만찬을 하고, 화덕 주위에 둘러앉아 함께 새해 전야를 보냈습니다. 일반적으로 새해 첫날에는 일이나 집에 가지 않습니다. 친척과 친구 사이의 방문은 중학교 2학년 이후부터 시작됩니다. 음력 1월 15일에 등불 축제가 열리고, 음력 1월 30일에 새해를 맞이합니다. 집집마다 등불과 화려한 장식으로 꾸며져 있으며, 다양한 오락 활동이 펼쳐집니다.

이 밖에도 강족 사람들은 청명절, 용선절, 중추절, 중구절 등의 명절도 기념하지만 가장 특징적인 것은 강족력년, 산제사, 가요제.

강력력으로 강족어로는 '리메이지(Ri Mei Ji)'라고 부르는데, 이는 '행운이 많고 행복한 날'이라는 뜻이다. "해외 축하"라고도 합니다. 원래는 가을에 곡식을 수확한 후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신에게 서원을 갚는 큰 축제였습니다. 매년 음력 10월 1일에 개최되며, 축제 기간은 장소에 따라 다르며, 일부 마을에서는 음력 10일까지 지속됩니다. 주요 활동은 봉헌 예배와 잔치이다. Qiang 달력 연도는 1980년대에 한동안 중단되었습니다. 1988년에 복원되어 강족의 공통 축제가 되었습니다. 매년 Qiang District의 여러 곳에서 다양한 축하 행사가 열립니다.

산제제는 강족의 가장 엄숙한 전통 축제 중 하나이다. Zhuanshan Hui, Pagoda Hui, Heaven-sacrifice Hui, Mountain King Hui, Mountain God Hui 또는 Diao Diao Hui라고도 합니다. 강족들이 신, 산신 등 많은 신을 대표하는 백석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행사이기도 하며, 사람과 동물의 번영, 곡식의 풍요, 지역의 평화를 기원하는 성대한 의례이기도 하다. , 그리고 내년에는 울창한 숲이 펼쳐질 것입니다. 각 지역의 기후 차이로 인해 축제의 시기와 빈도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첫 달, 4월, 5월에 열릴 수도 있고, 1년에 한두 번, 세 번 열릴 수도 있습니다.

주요가요제를 강족어로 '와얼주'라고 부른다. 주로 마오셴현(Maoxian County)의 곡구(Qugu)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에 개최됩니다. 하늘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여신 샤론 자매를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전체 축제는 3일간 지속됩니다. 여자들은 자신의 재능을 뽐내며 즐겁게 사롱을 추고, 남자들은 농사일과 집안일을 도왔습니다.

2. 결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에 강족 남녀의 결혼은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에 따랐다. '결혼', '판매결혼' 등 결혼의 의미. 결혼은 궁합을 중시하는데, 집을 옮기거나 신부로 시집을 가거나 강도로 시집을 가는 풍습이 있다. 신중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독립결혼이 점차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의식 절차는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왔습니다. 강족촌의 경제 발전으로 사람들의 생활이 향상되었고, 과거의 결혼 의례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결합은 강족의 전통 문화를 마음껏 발휘하고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주요 결혼식에는 약혼과 결혼이 포함된다. 강족촌에서는 중매인을 '홍예'라고 부른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으면 남자의 가족은 선물을 준비하고 홍씨를 여자의 집으로 초대하여 결혼을 제안합니다. 신부의 가족은 결혼을 허락하기 전에 외삼촌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후 홍씨는 돼지기름, 술 등 선물을 들고 여자 집에 가서 '서구술'을 마신다. 몇 달 또는 몇 년 후, 남자의 가족은 홍 씨를 초대하여 여자의 집에 선물을 가져오고, 가까운 친척들에게 '소량의 와인'을 대접하고, 시비에게 양 당사자의 생일을 계산하여 결혼식의 길조 날짜를 결정하도록 요청합니다. . 이후 신랑 가족은 무거운 선물을 준비하고 신부 가족에게 가서 날짜를 보고한 뒤, 신부 집에서 연회, 즉 '큰 잔치'를 거행해 신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정식 약혼식을 치른다.

이후 두 가족은 '여자 집에서는 꽃밤, 남자 집에서는 정식 연회'라는 좋은 날이 오기를 고대하며 결혼식 준비에 돌입했다. '꽃밤'은 신혼 부부를 위해 열리는 잔치라는 뜻으로, 결혼의 가장 엄숙한 과정이다. 보통 결혼식 전날 밤에 열리는데, 남자의 파티는 '남자 꽃의 밤', 여자의 파티는 '여자의 꽃의 밤'이라고 불린다. 이날 그 여인의 집은 손님들로 가득 찼고, 식탁 위에는 술을 홀짝이는 것과 12개의 '마른 접시'가 놓여 있었다.

신랑 가족이 파견한 웅변의 웨딩팀이 따뜻한 환대를 받을 예정이다. 양측은 관습에 따라 판가요 경연을 진행해야 한다. 팡게(Pange)는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폭넓은 내용과 캐주얼하고 재미있는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며 반대심문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삼촌은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붉은 비단으로 덮었습니다. 신부는 눈물을 흘리며 부모님, 형제, 씨족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신랑 집 문에 도착하면 시비는 신들에게 제사를 드리며 신부에게 붙은 '악령'을 쫓아내고 부부를 축복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모두가 신혼부부를 위해 '행잉 레드' 행사를 열었습니다. 신혼 부부는 신사 앞에서 먼저 조상의 기업가 정신, 두 번째 부모의 양육, 세 번째 부부의 장수, 네 번째 후손, 다음으로 친척과 손님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마침내 서로 남편과 아내로.

식을 마친 후 신부는 공식적으로 신랑의 가족이 된다. 그 후에는 모두가 잔치를 벌였습니다. 그날 밤 신랑의 부모는 향을 피워 하나님께 예배하고 신혼부부를 축복했다. 모든 손님들은 안뜰의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주위에서 쾌활한 샤론 춤을 추었습니다. 다음 날은 하객에게 감사를 표하는 날이고, 주인장은 '손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연회 테이블 두 개를 더 준비한다. 신혼부부는 홍씨에게 감사의 표시로 돼지머리와 돼지꼬리를 가져와야 하는데, 이는 머리와 꼬리가 있어 완성되었다는 뜻이다. 결혼식이 끝난 지 사흘째 되는 날, 신혼부부는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신랑과 그의 형제들은 포도주와 고기를 들고 신부를 집으로 데려갑니다. 신랑은 신부의 집에 며칠 동안만 머무는 반면, 신부는 남편이 신부를 다시 데려가 가족 생활을 시작하기 전까지 며칠, 몇 달, 심지어 그 이상 머물 수도 있습니다.

3. 장례

강족의 장례 방식에는 화장, 매장, 암석 매장이 있습니다.

화장은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시춘구·의상"은 "제강의 포로들은 인연을 걱정하지 않고 그들의 죽음을 걱정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장자(莊子)의 잃어버린 글에서 인용하자면: "강족은 죽으면 불태워 재를 뿌린다.

"청나라 중기까지 마오셴현의 사바(沙堂), 치부수(橫比舌), 자오창(蘭昌) 등 지역에서는 여전히 화장이 보존되고 있었습니다. 각 가정마다 화장묘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한족의 영향으로 인해 모든 마을에서는 초대받지도 않고 장례식에 참석하고 장례 준비를 돕는 풍습이 오늘날까지도 유지되고 있다고 봉건 왕조에서 주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례일로부터 3일 후 가족들은 새 무덤 앞에 모닥불을 피우고 편백나무 가지를 태우고 향, 밀랍, 담배, 포도주, 고기를 바칩니다.

베이촨의 일부 지역에서는 절벽 매장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가 어렸을 때 죽으면 벌집통이나 간이 나무 상자에 담아 바위 동굴에 안장했습니다.

추가 정보:

역사

1950년대부터 Wenchuan 현 Weizhou Jiangweicheng, Lixian 현 Jianshan 마을 및 Maoxian 현 Yingpanshan에서 신석기 문화 유적지가 발견되었습니다. , 민강 상류와 자구나오(Zagunao) 강변에서 마오시안현(Maoxian County)의 좌지산(Zuojishan) 석관 매장지와 같은 춘추시대부터 전국 시대까지의 무덤도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 Moutuo 석관 매장지 및 매장 구덩이, Li 카운티의 Jiashan 석관 매장지

발굴된 유물에는 도자기, 석기, 목제 제품, 청동기 등이 포함됩니다. 고고학적 발견은 Qiang 지역이 오늘날 분포하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인간이 거주하고 번성해 왔지만 민강 상류 지역의 고대 문화의 기원을 탐구하는 데 새로운 정보와 단서를 제공합니다.

강족이 유래했습니다. 고대 강족은 양치기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중국 역사의 발전과 중국의 형성에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강'은 원래 조국의 서쪽, 황수강, 도하강, 대동강, 쓰촨성에 사는 유목민의 총칭을 의미했다. 현재의 간쑤(甘肃)와 칭하이(靑海)의 민강은 고대 강족의 활동 중심지였으며, 역사 기록에 따르면 강족은 그들의 "송나라 중 하나"였으며, 궁정에서 관직을 맡은 지도자들이 있다. 그들은 유목 생활을 하고 있으며 일부는 농업 생산에 종사하고 있다.

'시경·상송'에는 "과거에는 '국을 끓일 때 적강이 왔다. 누가 감히 와서 즐기지 못하며, 누가 감히 왕에게 오지 아니하리요?”라는 말은 고대 강과 은상 시대의 긴밀한 관계를 반영하고 있으며, 갑골문에 “강”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음을 보여 줍니다. 당시 강족은 역사적 무대에서 매우 활동적이었습니다.

주나라 시대에 강족 아종 '장'은 주나라와 긴밀한 관계를 가졌고 많은 강족이 중국에 통합되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강족은 현재의 감숙성 동부, 산시성 북부, 닝샤성, 하타오 남부 지역을 포함해 중원 동맹의 중요한 세력이었다. .170년 이상 진나라와 전쟁을 벌였고, 강족을 주축으로 하는 주롱족은 점차 진나라 통합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간쑤(甘肃) 황하(黃河) 상류와 청해(靑海), 황수(黃河) 유역은 아직도 “곡물이 적고, 가축이 많고, 수렵이 많은” 상태에 있으며, 이원견(宜园廣) 때 강족(張族)을 사로잡았다는 묘사가 있다. 진(秦)나라 이공(秦秦)이 고향으로 도망쳐 나온 뒤 강족에게 '목축' 방법을 가르쳤고, 이때부터 강족은 원시적인 농업 생산을 시작했고 이로 인해 인구가 늘어났다. 경제 발전.

그 이후 강족은 더욱 발전하고 차별화됐다. 『후한서·서강전』에는 “인(仁) 때 원건의 증손자 진(秦) 양공(秦秦)이 먼저 세워져 백성을 남쪽에 붙이고 서쪽으로 나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더 이상 그들과 소통하지 않았습니다. 후손들은 각자 자신의 종을 키웠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었습니다. 강족은 백마종으로 불리며, 북서쪽 강족은 진나라의 압력을 받아 대규모 장거리 이주를 펼쳤습니다.

한나라의 강족은 널리 분포되어 있고 많은 부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나라는 훈족과 강족의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 하서주랑에 둔황(敦煌), 구취안(九泉), 장예(張泉), 오위(吳夷) 등 4개 현을 설치하고, 강족장 등 중요한 관직을 두었다. Qiang 업무를 관리합니다. 동시에 많은 수의 항복한 강족이 국내로 이주하여 지리적으로 동강과 서강으로 나누어졌다.

중원에 진출한 동강족은 세네이족에 정착하여 한족과 혼합하여 혼인하고 통합하여 농업생산에 종사하며 민간경제가 어느 정도 발전하여 점차 봉건 사회. 중부평원에 들어가지 않은 대부분의 서부강족은 신장 타림분지 남쪽 가장자리의 강강, 야룽장보강 유역의 발강강, 당약강, Yak Qiang, Baima Qiang, Qingyi Qiang, Shenlang Qiang 등 남서부 지역에는 Qiang 부족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약강은 처음에는 선리현(Shenli County)에 분포되었고, 그 후 남쪽으로 월현(Yue County)까지 이어졌습니다.

백마강은 주로 쓰촨성 면양시 북서쪽과 간쑤성 우두시 남쪽에 분포한다. Qingyi Qiang은 현재 쓰촨성 서부의 Ya'an City 지역에 살았습니다. Shenlangqiang은 주로 간쑤성 Wudu시, 특히 Bailongjiang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란강족은 민강 상류와 쓰촨성 서북부의 광대한 지역에 분포한다. 『후한서 남만서남서』에는 “란강족은 무제에 의해 건국되었다. 원정 6년에 문산현(文山縣)이라 이름지었는가? 그 안에는 6개의 산이 있고, 이족, 제강족, 구제족이 각각 자기의 부족을 가지고 있느니라." 이는 그 중에 강족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각 부족의 발전 수준은 매우 균일하지 않으며, 대부분은 여전히 ​​클랜 및 부족 단계에 있습니다.

위진(魏晉) 남북조(南朝) 시대에 복건(富建)족이 전진(前秦) 정권을 세웠고, 난안강요(南張張) 가문이 후진(後秦) 정권을 세웠다. 후진(後秦) 정권의 세력은 북위(南魏), 동진(内晉) 북쪽에 위치하여 중원(中平)의 강족(强族)을 비롯한 여러 민족을 33년간 통치하였다. 그 후 여러 강족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즉, Longnan의 Dangchang Qiang과 Sichuan-Gansu 국경과 Minjiang 강 상류의 Dengzhi Qiang이 모두 140년 이상 존재해 왔습니다. 동한 왕조부터 서진 왕조 말기까지 북쪽의 강족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한족에 통합되었습니다.

수당시대 간쑤성, 칭하이 및 칭장고원 남동부 지역에서 활동한 강족에는 당상(唐興), 동누(东樂), 백란(白蘭), 서산바궈(百河), 백거(白河), 푸궈(富康) 등이 있었다. 바궈는 청두 평야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민강 상류에 있는 여러 산을 총칭합니다. 그들은 중앙 평원 왕조와 투보 세력 사이에 있었습니다. 일부는 티베트족에 동화되었고, 일부는 중원 왕조에 속하거나 한족에 동화되거나, 그 균열 속에서 살아남아 장기적이고 불확실한 전쟁 상황 속에서도 독자적으로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 당나라와 티베트 사이.

송나라 이후 남쪽으로 이주한 강족과 서부산맥의 강족 중 일부는 티베트-버마족으로 발전했고, 일부는 현재의 강족으로 발전했다. 강족이 널리 유포한 설화시 '강과 거의 대전'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고대에 강족은 전쟁과 자연재해로 인해 서북 초원에 살았습니다. 남쪽으로 이동한 강족의 무리가 맞닥뜨리는데... 강한 '고르기족'이 양쪽에서 싸웠고, 강족은 거듭 패배하여 땅을 버리고 떠나려 했으나 꿈에서 하나님의 계시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평화의 상징으로 목에 모사를 묶었습니다. 마크는 단단한 돌로마이트와 나무 막대기를 무기로 사용하여 '고기족'을 물리치고 마침내 평화롭고 만족하며 살며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 각지에 지점을 두고 흩어져 있다. 이 전설은 강족의 이주 역사를 반영하고 있으며, 역사적 문서와 고고학 자료를 결합하여 강족의 기원을 확증하고 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에 일부 강족이 쓰촨성에서 귀주성 동인 지역으로 이주했는데, 이때 강족의 분포 패턴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다. 형성되었습니다.

1840년 이후 중국은 점차 반식민지, 반봉건 국가가 되었고,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강족 역시 제국주의적 침략과 봉건 지배계급의 착취와 억압에 직면했습니다. 이를 위해 강족은 여러 민족 인민들과 함께 제국주의와 반동관료, 봉건 지배계급에 맞서 용맹하고 불굴의 투쟁을 벌였으며 중화민족의 독립과 해방을 위해 각자의 공헌을 했습니다.

1841년 아편전쟁 때 강족과 티베트인, 이족이 2,000명의 군대를 결성해 저장성 최전선에 진출해 닝보 진해(寧波) 전투에서 큰 피해를 입혔다. 영국 침략군. 1894년, 강 지역에 있던 쿤이라는 족장 잔당이 봉건 특권을 이용하여 자신들이 속한 사람들을 착취했고, 흑호 마을과 기타 지역에 있는 170개가 넘는 강족 가문의 강력한 반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만장일치로 투사근에 대한 23가지 죄목을 청나라 정부에 올려놓고, 봉건수장의 잔당들과 정면 투쟁을 벌였고, 마침내 청나라에 '투사근의 왕위를 철거하라'고 강요했다. 검사를 위해 국가에 넘겨주세요." 1905년 청나라는 모주(毛州)에 '공식 소금 상점'을 설립하고 소금 판매 독점권을 행사해 강족의 무장 저항을 불러일으켰고, 청 정부는 '소금 판매 금지'를 선언하게 됐다. 공식소금판매장'을 운영하고 소금의 무료 판매를 허용합니다.

1921년 중국 공산당이 탄생한 후 강족의 반제반봉건 투쟁은 새로운 역사적 무대에 접어들었다. 리현 통화진 가산자이 등지의 강족들은 국민당 정부가 부과한 엄청난 세금에 저항하기 위해 집결하여 많은 범죄를 저지른 연대장을 살해했습니다. 1924년부터 1926년까지 이현의 티베트인과 강족은 터무니없는 세금과 잡세로 봉건 군벌의 탄압에 저항했고, 2000여 명이 이현의 현 소재지를 점령하고 원촨(文泉), 모현(毛縣), 송판(松板) 등을 공격했다. 투쟁은 3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국민당 반동분자들의 오만함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1935년 중국 노농적군은 장정(長征)으로 강족 지역을 통과하여 당의 령도 하에 강족 인민이 로농혁명정권을 수립하고, 활발한 농업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그들은 인민군을 사랑하며 적극적으로 군에 입대해 최전선을 지원한다. 모현현에서만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홍군이 일본에 대항하기 위해 북쪽으로 진군하는 데 참여했고, 수만 명의 이주 노동자들이 적군을 위해 병참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홍군이 일본에 저항하기 위해 북진한 후, 국민당은 돌아와서 강 지방에 백테러 통치를 실시했다. 혁명으로 단련된 강 사람들은 계속해서 반동세력에 대항하여 영웅적이고 불굴의 투쟁을 벌였다.

1942년 마오셴현에서 '마오베이 사건'이 발생했다. 마오셴현(毛連縣) 국장 겸 현 행정관은 '연기 연기'라는 명목으로 마오셴현 북로 찬링진의 일부 마을을 약탈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는데, 이는 현지 강족과 한족의 강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수색에 나섰던 보위부대를 제거하고 상황을 틈타 마오현 현 소재지를 직접 공격하여 도시와 현 소재지를 포위하는 국민당군을 격파했다. 비록 이 투쟁은 국민당의 뇌물수수와 분열로 인해 결국 실패하였지만, 투쟁의 기세는 적들에게 강력한 타격을 주며 강족의 불굴의 혁명적 투쟁정신을 과시하였다.

1947년, 마오현의 롱핑(Longping), 산치(Sanqi) 및 기타 향의 강족(Qiang) 사람들은 '용평 사건'으로 알려진 또 다른 무장 봉기를 일으켰습니다. 이 사건은 국민당 정부와 일부 강족 상류층 지배계층 사이의 갈등에서 시작되었으며, 이후 국민당 통치에 반대하는 강족의 무장봉기로 발전했습니다. 이 투쟁은 결국 강족 지배층의 배반으로 실패했지만 다시 한 번 민중의 막강한 힘을 보여주었다.

참고자료: 강족_바이두백과사전

강력년의 기원과 문화

1. 강력년을 '리마이절(Ri Mai Festival)'이라 부른다. 메이지(Meiji)의 "리마이 축제(Ri Mai Festival)"는 "강족의 설날, 작은 새해", "수확 축제" 등을 의미합니다. 이는 강족 사람들이 수확을 축하하고 축복을 보내는 일년 중 가장 엄숙한 축제입니다.

2. 행사는 매년 음력 10월 1일에 진행됩니다. 1년 동안 지속되며, 보통 3~5일 동안 지속됩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10월 10일까지 지속됩니다.

4. '강리년'은 주로 쓰촨성 몐양시 베이촨강족자치현의 마오시안, 송판, 원촨, 리현 등 강족 거주 지역과 아바티베트족 자치구에 분포한다. 현.

5. 강리년은 2006년 쓰촨성 인민정부에 의해 첫 번째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6. 2008년 6월 '국가무형문화재목록 제2차'에 '장년'이 포함됐다.

강력의 풍속을 구성

북천강족은 신을 숭배한다. 믿어지는 신은 30가지가 넘는데,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자연의 신, 즉 태양신, 산신, 땅의 신, 불의 신, 양의 신 등입니다. 가축 신 등; 두 번째는 집 신, 즉 뿔이 있는 신이고, 어떤 곳에서는 며느리 신도 있으며, 세 번째는 기둥 신과 같은 노동과 공예의 신입니다. , 석공 신, 석공의 아내 신, 대장장이 신, 목수 신 등; 네 번째는 지역 신이며 일부 마을에는 마을 신이 있고 일부는 개이고 일부는 양입니다. 신들 중에서는 하늘의 신과 태양의 신이 가장 존귀하며, 옛날에는 아침과 저녁에 만물을 주관하고 사람과 동물을 보호하며 인류에게 빛과 따뜻함을 주는 신이다. 황혼이 가까워지면 Qiang 사람들은 제물로 향과 편백나무 가지를 태웠습니다. 산신, 나무신, 염소신도 숭배됩니다. 산신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매년 성대한 산 제사를 거행해야 하며, 나무신은 신의 몸을 덮어 숲에 들어가는 사람들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일정에 따라 희생을 바쳐야 합니다. Shangwu Village, Qingpian Township, 우리 카운티의 신성한 숲과 Taihong, Baini, Duba, Guanling 및 기타 타운십의 신성한 나무는 여전히 크고 무성하며 Qiang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Qiang족 사람들은 백색을 중시하고, "백색을 좋은 것으로 여기며" 흰 돌을 숭배합니다. 그러므로 믿어지는 신들 중에는 궈좡을 상징하는 불의 신, 신성한 숲과 신성한 나무로 상징되는 나무의 신, 두 개의 뿔로 상징되는 양의 신을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흰 돌로 상징됩니다. 흰 돌로 대표되는 신들은 숭배하는 장소에 따라 구별되는데, 예를 들어 작은 탑과 지붕에 놓인 흰 돌은 하늘의 신과 태양신을 나타내고, 산에 놓인 흰 돌은 산신을 나타낸다. , 안채 모퉁이에 놓인 흰 돌은 수호신이다. 옛날에는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할 때 가장 귀중한 선물로 흰 돌을 주곤 했습니다. Qiang 사람들은

와 인간-신 교환을 수행합니다. 이를 Qiang 언어로 "Xu", "

"라고 부르거나 Duba에서는 "Abash"라고 정중하게 부릅니다. 강 유역은 또한 "주(Zhu)"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직 남자들만이 봉사할 수 있으며, 그들은 농업 생산과 분리되지 않습니다. 상부단, 중간단, 하부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단에 올라가서 신을 상대하고, 동물을 죽이지 말고, 제단에 가서 신을 숭배하고, 제단으로 내려가서 귀신을 상대하고, 해를 제거하고, 영혼을 소환하십시오. , 유령을 쫓아내고 동물을 직접 죽여보세요. 사용되는 도구로는 원숭이 가죽 모자, 원숭이 머리, 양가죽 북, 요술봉, 명검, 증표, 징, 청동 거울, 청동 인장, 양각 육각형, 동물 이빨 육각형 등이 있으며 모두 매우 신성한 물건으로 간주됩니다. 특히 원숭이 가죽 모자와 원숭이 머리는 가장 귀중하며 누구도 만질 수 없습니다. 강족 단공의 주술에는 경전과 주문 외에 점술, 귀신 보냄, 붉은 항아리 밟기, 나무 머리 핥기, 기름과 불 뱉기, 숯불로 세수하기 등이 있다. . 강두앙공족의 대부분은 특정한 역사적 지식과 사회적 경험을 갖고 있으며 강족 문화의 계승자이며 대중들 사이에서 높은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제사부터 산, 소원성취, 영혼 소환, 질병 치료, 점술, 장례까지 모든 일을 담당한다. 강족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북천의 강족과 구기족, 그리고 북서쪽 대초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당상강족이 큰 통합을 이루고 오늘날의 강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부지런하고 총명하며 용감하고 전투 능력이 뛰어난 강족의 노래와 춤 실력은 인류 역사의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가 되었습니다. Beichuan의 고대 Qiang 사람들의 집은 대부분 "산에 가깝게 거주"하고 "석조 집을 짓는" 집이었습니다. 그들의 집은 지역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

"라고 불리는 청석 석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최근과 근대에 들어 주거와 방어의 기능은 점차 목조건축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것이 가장 특징적이다.

Qiang 사람들의 기본 색상은 주로 파란색, 청록색 및 흰색입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무릎 길이의 가운, 벨트, 칼라, 소매 및 십자수 자수 패턴이 있는 바지 다리를 착용합니다. 그들의 식단은 현지에서 생산된 옥수수, 메밀, 고지대 보리, 밀, 감자 및 기타 곡물을 기반으로 하며 술을 좋아하며 민속 식사와 간식도 훌륭합니다. 강족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데, 그들이 부르는 민요에는 사랑 노래, 신랄한 노래, 축제 노래, 술 노래, 민요가 포함되며, 가장 인기 있는 것이 강족의 춤이다. 음력 10월 1일은 강족의 가장 엄숙한 명절로 추수철에 산에 양을 제물로 바쳐 보호를 기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iang 피리,

, 양가죽 북, suona 등은 Qiang 사람들이 축하 행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악기입니다. 강족들이 가장 많이 믿는 신은 30여종이 넘는다. 많은 신들이 흰 돌로 상징되며 다유를 신으로 존경한다. 이것은 중요한 내용이므로 일부를 변경하여 논쟁적인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강족력의 해를 강족어로는 '리마이제(Rimai Festival)', '리메이지(Rimeiji)'라고 부르는데 이는 '강력 설날', '해가 없는 해', '추수제' 등을 뜻한다. 추수를 축하하고, 축복을 보내고, 평화를 기원하는 가장 엄숙한 축제입니다. 대규모 활동에는 감사, 축복 및 상서로움을 위한 절차가 포함됩니다. 매년 음력 10월, 보통 3~5일 동안 지속됩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10월 10일까지 지속됩니다. 성 및 마오시안(Maoxian), 송판(Songpan), 원촨(Wenchuan), 리현(Li County) 및 아바티베트족 및 강족자치주의 기타 강족 거주 지역.

2. 강리년(Qiang Li Nian)은 2006년에 채택되었습니다. 쓰촨성 인민 정부는 " 2008년 6월 제1차 무형문화재 목록에 '강년'이 등재됐다. 개요

강족은 처음으로 양력을 기준으로 자신의 연수를 계산했다. 진나라 시대에는 양력이 음력으로 바뀌었다. 달력.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 강족에게는 이미 이런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강족 원시종교 주술의 고전 '뮤즈주'의 입소문은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왔다

새해 아침, 주인은 소와 말에게 상을 준다. 열심히 일하고 최고의 사료로 수확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옛날에는 이날부터 소, 말, 양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고, 심지어 들판에 나가서 게으른 사람들이 수확하지 못한 곡식을 보상 없이 먹기도 했습니다.

제사는 강력력의 가장 중요한 행사로, 마을 주민들이 분장을 하고 참여하며, 이 기간에는 작업이 중단된다. 제사 의례 역시 지부에 따라 유사하다. 서왕은 소와 양을 도살하여 신에게 제물로 바쳤고, 각 가족은 작은 가금류와 밀가루로 만든 가축을 제물로 사용하여 신과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산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각 가족은 얼굴로 참여하고 희생할 사람을 보냅니다. 신성한 숲에서 가죽북을 치는 소리가 들리고 신성한 지팡이와 화려한 리본이 격렬하게 흔들릴 때, Duangong의 춤은 마을 사람들을 경건과 기대로 가득 찬 엄숙하고 엄숙한 분위기로 이끌었습니다. 양을 잡을 때 단공은 양의 머리에 찬물을 뿌린다. 양의 머리가 계속 흔들리면 산신이 이를 받아들였다는 뜻이고, 움직이지 않으면 죽일 수 없다는 뜻이다. 양의 피를 제단 앞에 뿌리고 양의 머리를 산신에게 바칩니다. 신들에게 바쳐진 고기는 각 가족에게 분배되어 가져가서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성한 춤이 끝난 후, 각 가정의 대표자들은 신성한 숲에 둘러 앉아 요리된 해기스와 양고기를 먹으며 포도주를 마십니다.

그 해에 어른이 죽지 않으면 일부 마을에서는 사람과 동물의 번영과 농작물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벽에 흰색 상서로운 상징물을 그릴 것입니다. 제사활동이 끝난 뒤 마을의 청년들과 힘센 남자들이 모두 모여 축하팀을 꾸리고 집집마다 노래와 춤을 추며 노인들이 주연을 맡아 모두가 축제 노래를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자이쯔댐에 모여 사랑과 궈좡에서 춤을 추고, 술을 마시고, 술을 마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하여 궈좡 화덕 주위에서 춤추고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휴식을 취합니다. Qiang 달력 연도의 축하 활동은 2~3일에서 최대 6~7일입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강력년은 극좌파의 먼지와 연기에 의해 사라졌습니다. 1988년 10월 아바현 인민정부는 "

설날이면 어디를 가든 주인이 두툼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고소하고 맛있는 삼겹살과 감자찹쌀떡을 대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손님을 접대하고 조언합니다. 술이나 술을 열정적으로 마시는 것은 "먼 곳에서 친구가 오면 즐겁다"는 고대 강족의 풍습을 감상하기에 충분합니다. 1995년 마오현 헤이후진 치앙촌의 봄 축제 기간 동안 저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큰 밀가루 케이크를 주는 풍습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곳에 갔을 때 더욱 운 좋게도 "점핑 딱정벌레"를 만났습니다. 섣달 그믐 날의 Qiang 마을은 성인이 죽지 않으면 3년 동안 또 다른 풍년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Tiaojia는 Qiang 사람들의 고대 집단 춤입니다. 의상을 입은 강족 마을 주민들은 신나는 춤으로 고대 강족 전통문화의 매력을 선보이며 사람들에게 강족 전통 풍습의 풍성함과 축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감미로운 인간의 정서와 향수에 빠져들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