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시가에 나타난 차문화의 발흥사
고전시가에 나타난 차문화의 발흥사
중국은 시의 나라이자 차의 나라다. 수천년의 중국 문학사에서 차와 차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꼼꼼히 정리한 고전시 속 차문화의 발흥사입니다.
고전시에서 차문화의 발흥사
1. 최초의 차시
우리나라의 초기시 가운데 최초로 찬양차는 진나라여야 한다. 현대시인 두유의 '차송'에서 시인은 이 희귀한 제품인 차를 열정적으로 찬양했습니다. 시에는 '차나무는 비옥한 땅의 꿀을 먹고 산과 계곡 곳곳에 무성하게 자라는데 사람들이 떼를 지어 찾아온다. 또한, 서진(西晉)의 『미녀를 위한 시』의 좌시:
“저희 집에는 밝고 맑은 미녀가 있습니다.”
작은 캐릭터는 완수이고 말더듬은 청나라에서 유래됐다.
매력적인 이목구비와 아름다운 눈매를 지닌 후이팡이라는 자매가 있다.
정원을 질주하며 과일을 모두 따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탐욕의 폭풍 속에서 샤오는 갑자기 수백 가지에 적응하게 된다.
마음은 차와 드라마로 가득 차 있고, 자랑은 한 쌍의 삼각대다.
향기로운 차를 맛보고 싶은 두 미녀가 입으로 물을 끓이고 있는 가마솥에 불어넣는 두 미녀의 이야기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차 제스처.
2. 차성우와 차경에 대하여
차에 관해 이야기할 때 꼭 언급해야 할 사람이 바로 루위인데, 그는 훗날 '다성'으로 불린다. 세대. Lu Yu는 차와 함께 태어난 것 같습니다. 그는 고아였으며 Lu Yu는 3살 때 절에서 10대 시절을 보냈습니다. 차나무를 심은 최초의 사람들은 승려들이었기 때문에 가장 초기의 차 마시는 습관도 승려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꼬마 여우는 그런 환경에서 자랐기 때문에 승려들이 승원에서 차를 재배하고 끓이는 모습을 보고 기억했습니다. 그 후 육우는 사찰을 떠나 마음이 맞는 친구를 사귀는 동시에 각지의 차 마시는 풍습을 조사하고 역대 세대의 차 끓이는 경험을 요약하여 최초의 차서인 "다경"을 썼습니다. 중국은 물론이고 세계에서도요. 이 책은 센차를 만드는 과정을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중국 다도의 기초를 마련합니다. 따라서 육우는 중국 다현으로도 존경받습니다.
2. 당나라의 차문화
당나라는 서한에 이어 중국 역사상 두 번째 전성기였으며 군사적, 문화적, 경제적 발전이 빛나는 시기였다. 세계 문명사에 빛나는 진주. 당시 당나라의 힘과 번영에 비할 수 있는 나라는 없었습니다. 당시와 그 이후에도 세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차 문화에서 매우 두드러지는 심오한 문화적 의미와 정신적 전망이었습니다.
불술 문화에 비해 당대에 유행했던 차 문화는 우아함과 평온함이라는 중국 전통 문화의 또 다른 측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차를 마시는 과정은 정신적 적응과 자기수양의 과정이다. 당나라 사람들의 차에 대한 사랑은 할의 이상에 대한 그들의 영적 헌신에 더 가깝습니다. 이러한 헌신은 문학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문인과 관료들은 차 마시는 것을 품격 있는 문화 체험이자 정신적 향유로 여겼습니다. 다양한 차시 작품 가운데 오자시, 화시, 쌍시, 탑시 등의 차문화가 가장 두드러진다.
1. 오자시
당나라의 뛰어난 시인 두보(Du Fu)는 "노을 플랫폼에서 봄바람이 차를 마실 때"라는 시를 썼습니다. 당시 두보는 나이가 40이 넘었지만 재산이 없었고 적은 월급도 벌기 어려워 산으로 돌아가 땅을 사고 싶어 했습니다. 이 시는 시크하고 여유롭게 씌어졌지만 여전히 그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불의를 표현하고 있다. 이백 시인은 자유분방하고 낭만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서만 자신의 이상을 시로 표현할 수 있었지만, 실제로는 하루 종일 극도로 우울하고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360일, 매일이 진흙처럼 취했습니다." Jingzhou Yuquan Zhengong이 자주 "선인장 차"를 마신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여든이 넘었지만 여전히 복숭아 꽃처럼 보였고 차에 대한 찬송을 부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Yuquan Mountain에는 많은 유방 동굴이 있습니다." 요정쥐는 흰 까마귀처럼 깊은 강물에 달 옆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이 돌에서 명(Ming)이 태어나고, 옥천(玉泉)이 끝없이 흐른다. Keli Fangjin의 뿌리는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근육과 뼈를 촉촉하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래된 덤불에는 녹색 잎이 있고 가지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노출되면 선인장으로 변해 마치 홍수 절벽의 어깨를 두드리는 듯한 모습이다. 세계에서는 본 적이 없고, 누구의 이름이 계승될 것인지는 차에 대한 찬미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당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 백거의는 차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일생 동안 차에 관한 많은 시를 지었다. 그의 『식사 후』에는 “식사를 마치고 잠이 들었다. 일어나서 차 두 그릇을 마셨다. 고개를 들어 이미 남서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해의 그림자를 바라보았다”고 되어 있다. 행복한 사람은 하루의 빠른 발전을 소중히 여기지만 걱정하는 사람은 신용에 지쳤고 평온하고 행복한 사람은 길고 짧은 삶을 살 것입니다. ?식사 후 잠을 자고, 찻그릇을 들고, 근심 걱정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그의 기분을 표현한 시입니다.
2. 조화시
수천 편의 차시 가운데 피리수(財緣秀)와 육계몽(魯桂孟)의 조화시는 차시 중에서 독특하고 드물다.
당나라 문학가 비리수는 샹양(현재 호북성 샹판시)에서 태어나 한린서원 학사였다. 당나라 작가 육계몽은 창저우(현 장쑤성 우현현)에서 태어나 한때 소호(蘇湖)와 소주(蘇州)에서 활동했다. 두 사람은 매우 친한 친구였으며, 둘 다 차를 좋아했고, 수필과 시를 자주 지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피루(Pi Lu)"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다우(多吳)', '다인(Tea Man)', '다죽순', '차끓임', '다집', '차난로', '차 굽기' 등 '다기시'에 각각 10편의 노래와 시를 썼다. " ", "Tea Ding", "Tea Ou", "Making Tea"등에는 모두 차의 역사적 자료, 차 마을의 풍습, 차 농가의 고난, 차 세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차 만들기는 귀중한 차문학이라 할 수 있다.
3. 부부시
부부시는 옛날에는 여러 사람이 함께 시를 짓는 방식이지만, 그 의미가 일관되고 연결되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장. 당나라의 차시 중에는 6명의 작가가 지은 '달밤에 차를 마시는 오자연'이라는 시가 있다. 그들은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안진경(顔眞淸)이며, 경조완년(산시성 시안) 출신이고, 민정부의 관료이자 대신이며, 노공(魯공)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Yan Lu Gong", 가흥 (현재 절강 성 일부) 현 대장 Lu Shixiu, Shenzhou Luze (현재 허베이 성 Shenxian County) 출신 인 Zhang Jian은 문학과 글쓰기를 전공했습니다. 관리이자 편집자로서 Zhao 출신의 Li E는 Luzhou의 주지사였으며 그의 생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즉, 승려 Jiaoran입니다.
꽃은 손님을 자리에 초대하고 술을 마시며 사랑을 표현합니다(석수).
술을 깨고 호화로운 연회를 즐기는 것이 스님 혼자 정원을 갖고 싶어하도록 남겨두는 것이 낫다(권장).
월계수에 오를 필요도 없는데 왜? 정원에 있는 꽃받침(꽃받침)을 가짜로 만들어 보세요.
검열관 Qiu Fengjin, Shangshu Beidou Zun(Cui Wan).
흐르는 꽃은 근육과 뼈를 맑게 하고, 마음을 맑게 해준다.
봄 매쉬에 취한 것 같지 않은데, 녹색 슈안 (낮)이라고 말하면 어떨까요?
수수한 도자기는 고요한 밤을 전하고, 향은 선현(석수)에 가득하다.
이 차 마시기 2행은 6명이 작곡한 것으로, 그 중 처음과 마지막 2문장을 육시우가 썼으니 총 7문장이다. 저자는 독창적이기 위해 차를 마시는 것과 관련된 대명사를 많이 사용한다. 예를 들어, Lu Shixiu는 마시는 대신 차를 마시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daiyin"을 사용했고, Zhang Jian은 차 연회를 지칭하기 위해 "huayan"을 사용했고, Yan Zhenqing은 차를 마시는 것을 지칭하기 위해 "liuhua"를 사용했습니다. 이 시는 달밤에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기 때문에 "월계수"라는 단어도 사용됩니다. 차에 대해 노래하기 위해 대련을 사용하는 것은 차 시에서도 드물다.
4. 탑시
동중서(唐忠記) 가문에 살던 당나라 시인 원진은 백거이와 좋은 인연을 맺었고 화해를 위해 자주 시를 불렀다. 그래서 그는 "위안바이(Yuan Bai)"라고 불렸습니다. Yuan Zhen은 "일일칠자시-차"라는 제목의 탑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차시 중에서 드물 뿐만 아니라 다른 시에서도 드물습니다. 시에는
차,
향기로운 잎, 새싹,
나는 시인을 존경하고 승려의 집을 사랑합니다.
깎고 조각한 백옥을 붉은 실로 엮은 것입니다.
노란색 암술이 튀겨지고, 그릇이 먼지꽃으로 변한다.
밤이 지나면 밝은 달과 동행하고, 아침에는 아침 노을을 마주하도록 초대합니다.
과거와 현재의 모든 사람을 지치지 않고 씻어냈는데, 취하려고 하면 어떻게 칭찬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탑시는 잡시의 일종으로 원래는 1자시부터 7자시, 1자문에서 7자문, 또는 2문장을 하나의 운율로 선택하여 불렀다. 이후에는 교차 문장이나 15자 문장으로 늘어났고, 각 문장이나 두 문장마다 단어 수도 한 단어씩 늘어났다. Yuan Zhen은 탑차시 자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목을 운율로 정한 1~7자의 시는 왕자와 왕자가 가지의 가지인 동준에게 보내어 지었습니다. ?시 서두에는 주제가 차임을 지적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차의 본질, 즉 맛, 향, 아름다움에 대해 썼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분명히 반전인데, 차는 "시인"과 "스님 가족"이 깊이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차와 시는 항상 서로를 보완합니다. 네 번째 문장은 차를 끓이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 옛날에는 떡차를 마셨기 때문에 먼저 백옥을 깎은 맷돌로 찻잎을 으깬 뒤, 붉은 거즈로 만든 티백으로 체에 걸렀습니다. 다섯째 문장에는 차를 끓일 때 먼저 냄비에 담아 암술색이 노란색이 될 때까지 볶은 후 그릇에 담아 거품을 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여섯 번째 문장은 밤뿐만 아니라 아침에도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고대인이나 현대인을 막론하고 차를 마시면 활력이 넘치게 되며, 특히 술을 마신 후에 차를 마시면 정신을 차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므로 원진의 탑차시는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차의 본질에서 사람들의 차를 사랑하는 마음을 말하고, 둘째, 차를 끓이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사람들의 차 마시는 풍습을 말하고 있다. 차의 기능은 상쾌함과 정신을 차리게 한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당나라는 중국 시의 전성기였고, 시는 돈을 버는 수단이 되었기 때문에 당나라의 문인은 거의 모두 시인이 되었고, 모두 차를 마시지 않고서는 시인이 될 수 없었다. 시인들은 차를 마시고 시를 썼습니다. 와인처럼 차도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음료가 되었습니다. 이로부터 당나라 차문화의 번영을 엿볼 수 있다.
3. 송나라 시에 나타난 차문화
송나라는 우리나라 봉건사회의 문화발전의 번영기였으며, 송나라 시로 대표되는 문화적 성과는 다음과 같다. 역사적 정점에 이르렀다. 중국 차 문화의 발전은 당나라를 기반으로 점점 더 화려한 장으로 등장했습니다. 차문화를 특징으로 하는 봉건문화는 유례없는 고도에 이르렀다.
1. 시에 언급된 명차
송대에는 많은 시가 있는데, 그 중에는 당시의 명차를 언급한 것도 있는데, 이 명차 중 일부는 이후부터 명차가 되었다. Mengding 차, Guzhu 보라색 죽순 차와 같은 Tang 왕조 및 Beiyuan 차와 같은 송나라에서 새로 등장한 일부.
송나라의 가장 유명한 차인 용봉(龍鳳)차는 복건성 건시(建西)분지에서 생산됐다. 이 시는 왕유청(王伯聲)의 『용봉황차』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견본에는 용과 봉황의 숫자가 새겨져 있고, 제목도 친한 목사라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요리하는 곳은 산릉수로 채워질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시춘을 시간과 공간을 통해 구축하고 싶다. 그 향기는 구만(九灣) 난초의 공기 속에 있고 세 가을의 밝은 달바퀴처럼 둥글다. 고갈될까 봐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옛 친척들만 부양할 수 있을 뿐입니다.
당나라의 공물차 중 하나인 구갱차는 송나라 때 공물로 유명했으며 현재는 절강성 춘안현에서 생산됐다. Zhongyan의 "Jiukeng 차".
당시 공물차 중 하나인 쌍경차(Shuangjing Tea)는 장시(江西)성 수수현(修守縣)에서 생산됐다. 이 시는 구양수의 『쌍경차』에 나온다.
차는 닭발처럼.
날씨가 춥지 않을 때는 봄바람이 일찍 불어 솽징의 새싹에서 수백 가지의 허브가 가장 먼저 자랍니다.
흰 모낭은 빨간 거즈로 덮여 있고, 10근의 차에 1~2개의 새싹이 자란다.
장안의 다섯 귀족 가문은 한 모금만 마셔도 칭찬하는데 사흘이 걸릴 정도로 부유하다.
Baoyun의 일일 캐스팅은 완벽하지 않으며 새로운 것을 위해 싸우고 낡은 세계의 호의를 버립니다.
군자는 변함없는 덕을 갖고 있고 가장 귀중한 것은 빛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Jianxi에 용과 봉황이 보이지 않으면 향기와 색깔이 옛날과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늙어가면서 옛날 맛을 잃어버렸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여전히 차를 마시는 것이다.
2. 차를 공양하고 차에 감사를 표하는 현상
송나라에서는 당나라 황제가 가끔 신하들에게 차를 공양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차를 선물한 장관들은 종종 황제에게 선물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시나 기사를 썼는데, 예를 들어 유우희(Liu Yuxi), 유종원(Liu Zongyuan) 등이 썼습니다. "차 감사합니다", Liu Yuxi의 "Dai Wuzhong Cheng Xie" "New Tea Table"을 참조하세요. 관련 시의 몇 가지 예는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왕우의 '용봉황차' : "샘플에 '용봉황'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는데, 제목도 새롭다. 얻으면 가까운 장관이 되어야 한다."
채향의 '북원차': "특별히 영약을 금지하고, 가까운 장관들에게 특혜를 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메이 야오첸의 '치바오 차': "한 모금 마시고 나면 왕이 매우 친절하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평범한 일류 칭찬은 그만 두세요."
3. 나라와 국민에 대한 감정과 걱정을 차로 표현
북송 시대에는 약 100년 동안 중원 지역에서 경제적 번영을 누렸습니다. 징강사변이 일어나기 몇 년 전, 당시 다툼이 있었고 차잔치가 유행하면서 차시와 차 가사는 주로 차를 마시며 친구를 만나고, 서로 노래하고, 현장을 감동시키고,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을 표현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Ouyang Xiu의시 "Double Well Tea"입니다.
Xijiang의 물은 맑고 바위는 오래되었으며 바위에서 자라는 차는 닭 발톱과 같습니다.
날씨가 춥지 않으면 봄바람이 일찍 오고, 솽징에서는 풀이 먼저 자랍니다.
흰 모낭에는 붉은 거즈와 덴드로비움 차 10개를 사용하여 1~2개의 모낭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장안 오귀족은 부귀하고 귀하여 3일 동안 한 모금씩 칭찬해야 한다.
남송시대에는 장강 이남의 평화로운 정착으로 인해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는 내용, 슬프고 감상적인 내용이 담긴 차시와 차 가사가 많았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육유와 양완리의 차시이다. 루유는 그의 시 '만추십이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술을 사서 불평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헝푸홍실차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만의 멍산 자색 죽순차를 만들어보세요.
이 시에는 작가의 말년 생활이 가난하고 술을 살 돈도 없어 술을 차 대신 직접 갈아야 했던 상황이 반영되어 있다.
양완리의 '유이천으로 쌍경차 끓이기'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노래했다.
"태양이 시냇물을 내어 내 가까이에 집을 짓고, 지는 해와 가을물이 꿈에 고향에 돌아가라."
언제 등왕각에 돌아가서 난로가 요리되는 모습을 직접 지켜볼 수 있을까요?
시인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언젠가 등왕각에서 직접 쌍경차를 요리하고 마실 수 있다는 희망을 표현한 것입니다.
IV: 원, 명, 청 시대의 차 문화
1. 원나라의 차 문화
원나라에는 많은 시와 기사가 있었습니다. 차를 칭찬합니다. 유명한 것은 예진 추차이(Yejin Chucai)의 "7시의 리듬으로 인해 서쪽 지역 왕준우에게 차를 구걸하다"입니다.
나는 수년 동안 건시차를 마시지 않았고 내 마음은 수레 5대 분량의 황사를 가득 채웠습니다.
벽옥 잔에 쌓인 눈보라가 그리워지고, 금 갈린 면 옆에서 천둥이 치는 소리가 생각난다.
노통의 칠발시가 드물고, 라오산오우의 꿈에 대한 그의 생각도 공로로 인정된다.
감히 왕자에게 케이크 한 조각을 구걸하고 안개 주변에서 맑고 행복해지는 방법을 일시적으로 가르쳐주세요.
시에서 그는 수년 동안 건희 차를 마시지 않았다고 한탄했고, 그의 마음은 황사로 가득 차 있었다. 나는 항상 금단 위의 천둥소리와 벽옥 항아리의 눈 파도를 기억합니다. 우리는 여통의 시처럼 일곱 그릇을 연달아 마실 수도 없고, 단지 왕우가 차과자 몇 조각을 나누어 먹기를 바라면서 조주의 스님처럼 연달아 세 그릇을 먹는 것도 꿈꿀 수 없습니다.
이 밖에도 홍시원의 '토차 끓이는 노래', 셰종커의 '찻숟가락', 셰잉팡의 '양현차' 등이 있다. 원나라의 차시는 대부분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한 예술적 관념과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2. 명나라의 차 문화
원나라보다 명나라에 차 시가가 더 많았는데, 그 유명한 것으로 황종희(黃宗熙)의 『여요폭포차』와 루롱(Lu Rong)의 '차를 보내는 스님'. 또한 명대에는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고 시사를 조롱한 차시가 많았다는 점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Gao Qi의 "차 따기 Ci":
"천둥이 개울을 지나고 산은 푸르고 구름은 따뜻하며 한적한 덤불은 창과 짧은 깃발을 반쯤 뱉어냅니다."
바구니에서 가장 많이 골랐던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해 인차이의 딸이 노래를 불렀다.
내가 돌아와도 향기는 여전히 손에 있고, 고품질의 제품을 선물할 것이다. 먼저 지사에게.
새로 구운 대나무 난로는 아직 맛을 본 적이 없어서 후난 상인들과 함께 우리에 담아서 판매하고 있다.
샨 가족은 기장 재배 방법을 모르고 매년 봄비에 의존하여 음식과 의복을 먹고 있습니다.
관료들에게 차를 기증하고 나머지는 상인들에게 팔았지만 새로운 시도를 꺼렸던 차 농가의 아픔을 표현한 시로, 민중의 삶에 대한 시인의 큰 공감과 배려가 담겨 있다.
또 다른 예는 명나라 정덕(鄭德) 시대에 절강(浙江)에 살았던 한방기(吳房球)이다. 그는 민요를 바탕으로 『부양 발라드』를 작곡하고 다듬어 당시 절강성 푸양의 가혹한 정부를 폭로했다. 물고기는 사람들을 방해하고 해를 입혔습니다. 민중의 고통에 공감한 이 두 시인은 후에 시로 인해 박해를 받았고, 고기는 성에서 처형당했고, 한방기는 직위에서 해임되어 투옥되어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하지만 이 시들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3. 청나라 건륭제는 차를 맛보았다
청나라에는 정세(鄭話), 금전(金泉), 진장(陳張), 조정동(曹寧东) 등 시인도 많았다. 유명한 시이기도 한 차에 관한 시를 지은 장력희(張等熙) 등. 특히 청나라 건륭제 애신각라홍리는 6차례 장강 이남을 방문했고, 항저우 서호에서 5차례 용정차 시를 지었다. 선곡과 작곡":
불 앞에는 젊고 불 뒤에는 늙었다. 오직 불타 제품만이 최고다.
서호용정(West Lake Longjing)은 오랫동안 유명해졌으니 이제 한 번 시험해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마을 사람들은 고추를 차례로 먹어치우고, 새의 혀를 독수리의 발톱으로 되돌려주었다.
난로 위의 느린 불은 계속되고, 마른 주전자는 부드러운 바람에 볶는다.
천천히 튀기는 과정과 곱게 로스팅하는 과정이 있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Wang Suqi Nuxiu는 Lu Yu의 차 고전이 너무 상세하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헌정차에서 최고를 추구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영리한 것을 발견할까봐 두렵다.
중국 차 문화사에서 보기 드문 차시를 황제가 지었다. 고전시에 담긴 차문화의 정신
1. 차의 얕음
차는 얕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를 차 용량의 10분의 1이라고 한다. -10분의 1은 가득 차고 3센트는 남겨두세요. 미적 상태로서 가벼움은 문화의 단순함, 의미 및 상징성을 의미합니다. 삶은 슬픔과 끝없는 달콤함을 지닌 차와 같습니다. 그러나 차의 맛이 아무리 달고 쓰더라도 결국에는 밋밋해질 것입니다. 인생이 어떤 영광을 누렸든 결국 그 단순함을 잃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살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할 수 있습니다.
2. 차의 청
청은 중국 고전미학의 중요한 범주로서 매우 넓은 의미를 갖는다. 순결은 시인의 창조 요구를 정확히 충족시키는 차와 도덕적 수양의 영적 본질입니다. 차의 성질은 깨끗하여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차를 끓일 때 조용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과 더불어 차의 겉과 속, 그릇부터 마음까지 깨끗해야 합니다.
목이 마를 때 마시면 잡내가 없이 맑고 달콤합니다. ?--(Cai Xiang) 차 자체가 사람에게 주는 상쾌한 느낌에 대한 논의입니다.
?작은 안뜰과 한적한 정원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Lu You)는 차를 마시는 환경의 평온함과 평온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청?은 문인이나 승려가 추구하는 여유와 평온과 비슷하다. 다수의 차 시는 '청(淸)'에 대한 논의를 표현하고 있으며, 차 자체의 자연적 특성과 아름다움과 건강의 기능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차와 문학 창작, 정신의 표현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드러냅니다. 또한 시에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시적 영역이 조성되어 단순하고 무심하며 여유롭고 의미 있는 시의 영역을 보여준다.
3. 차에 대한 예술적 개념
차에 대한 예술적 개념, 즉 차와 함께 제공되는 예술적 개념은 사람들에게 신선함, 우아함, 여유로움, 여유로움, 친근함, 자연적이므로 차는 일반적인 음식, 음식 및 물질적 욕구와 다릅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생각을 돕고 흥미를 더하는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과 차를 마시는 것에는 양적인 차이뿐만 아니라 질적인 차이도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주로 갈증을 해소하고 물에 대한 신체의 생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차를 마시는 것은 양에 중점을 두고, 빠르게 마시고 삼키는 것으로 빠르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예술적 감상이자 정신적 즐거움이라고 생각하며, 차를 천천히 마시고 천천히 관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모양을 관찰하고, 그 색깔을 관찰하고, 그 향기를 맡고, 그 맛을 맛봄으로써 마시는 사람의 감정을 계발할 수 있고, 그 아름다운 색, 향기, 맛, 모양으로 인해 마시는 사람의 정신이 자양될 수 있습니다.
4. 차와 유교, 도교
차의 정신은 유교, 도교 사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유교는 중국 사상의 핵심이다. 유교에서는 '인(仁)'을 이용해 인간관계를 조절하고 공동발전을 옹호하는 것이 차의 본질이다. 차는 유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유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루유가 주창한 다도는 유교의 절제와 조화 정신을 구현합니다. 차를 마시는 아름다운 세계에서 영적인 자양분을 얻으세요. 도교는 차에 대한 차예술을 제공하고 차문화를 일정한 예술적 수준에 도달시키는 동시에 차문화에 대한 자연적, 철학적, 미적 관점을 구체화시켰다. 도교에서는 차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순수하고 이타적이며 평화로운 기질을 요구합니다. 도교는 차 문화에 문명의 아우라를 부여했습니다. 차에 대한 예술적 개념은 전통 문화의 의미와 양립하여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의미를 보여줍니다.
차를 행위로 맛보는 것은 더 이상 마음 속의 행위만큼 단순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예술적인 개념이자 문화가 되었습니다. 때로는 차를 마시는 것이 일종의 즐거움이고 때로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일종의 사유이며, 몽상 속에서 순수함의 본질을 감상하고, 차의 씁쓸하고 달콤한 맛 속에서 삶을 이해하며, 평범한 우아함 속에서 느끼는 것입니다. 삶의 또 다른 맛. 차문화는 물질문명과 정신성 사이의 문명이다. 물질을 매개로 하여 물질생활 속에 풍부한 정신적 내용이 스며든다. 고전시에 담긴 차문화는 마치 향기로운 차와 같아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 향기가 남아 있어 소박한 감정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회상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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