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 춤의 추 르 춤
추 춤의 추 르 춤
초지악무는 악무공연의 성질과 기능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귀신을 제사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민간 악무로, 매우 강한 주술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초사 구가' 는 이에 대해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둘째, 궁중악무로 통치자가 잔치를 즐기는데, 주된 목적은' 오락인' 이다. 영혼',' 조다' 에 기재된 이런 음악춤은 주대의 아악과 추 등지의 민간' 시골악',' 신성' 이 있다. 추악춤은 대융합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추, 외, 민간, 궁정의 복잡함은 추악춤의 번영을 형성할 수 있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초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으며, 민족 민간 음악의 종류가 다양하다. \ "yuanshan 는 말했다 \" 첫 번째 지에 노래 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그 곡조를 알 수 없지만 추 번역의 가사로 볼 때, 그것은 확실히 감상적인 사랑의 노래이며, 노래하면 매우 아름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향양 만년전" 구름: "송옥은 성선문을 알고, 기쁨은 부를 사랑한다. 그는 비로소 아름다워서 굴원처럼 그를 미워하기 때문에' 초인 귀자가 어찌 덕이 될 수 있단 말인가?' 하고 말했다. 예:' 예전에 초나라에 좋은 노래가 있었다. 왕계문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그는 처음부터' 턱미인' 으로 수천 명의 중학생들이 평화를 불렀다고 말했다. 송옥의 다음 이야기에 따르면' 춘설',' 아사히어 미인' 등' 송별가' 를 부를 때도 중학교' 화합가수' 가 많다. 소상동정의 즐거움은 청자를 망각하게 한다.' 선지',' 소소' 는 연보다 못하다.' 는 기록은 초인이 높은 음악적 천성을 가지고 있어 음악의 보급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초음악의 발전은 9 곡의 노래 기록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8 종 124 고대 악기의 실증으로, 그 발전 정도는 이미' 오음 혼동' 에 그치지 않았다.
제사신이나 종교 의식은 줄곧 예술 창작의 가장 자연스럽고 풍부한 원천이었다. 그것이 생산하는 첫 번째 예술 제품은 춤이다. 원시 춤은 종교의 주요 표현 도구이며, 최초의 가수와 무용수는 사제 마녀이다. 초기재는 매우 훌륭하다. 그것들은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북방 국가와 비교할 수 없다. 고대 문헌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무당' 자는 무용수가 깃털을 들고 있는 상형문자이다. "설문" 은 무술에 대해 "무용신도" 라고 설명했다. " 무당자의 진화는 종교와 가무의 관계를 설명한다. 마녀가 신권을 쥐고 있는 것도 의사이다. 초지 마녀는' 사실 가무를 직업으로 한다' 는 목적은' 오락신' 이다. 그들의 역할은' 국어 초어' 에서 왕이 말했듯이, 즉' 위에서 아래로 귀신을 말하고, 가는 김에 악해야 한다' 는 것이다. 물론, 그들은 높은 감정을 가져야 한다. 특히 마녀를 궁정에 도입한 초령왕은 직접 깃털 리본을 들고 춤을 추면서 사원의 우아함과 시골의 풍토 인정, 궁중 예술, 민간 예술을 유기적으로 융합하는 데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추악춤은 정교한 장식, 눈부신 장면, 감동적인 이미지를 추구한다. 9 곡' 에 따르면 무춤의 반주는 드럼을 위주로 한다. "9 가" 의 끝에 있는 "예혼" 이 묘사한 바와 같이, "의식이 되면 북을 치고, 바를 계승하고, 대대로 춤을 추는 법을 알게 될 것이다." 여성은 포용을 숭상한다. " 지금까지 북은 여전히 초지 희곡, 곡예, 민가 중에서 없어서는 안 될 반주 악기이다. 일부 민간 예술 활동은' 산북 파기',' 논북 삽입',' 괭이 징과 북',' 상고',' 북뛰기',' 징과 북' 등 드럼으로 직접 명명한다. 전통 희곡' 징과 북 방해' 에서 초무춤은' 바' 와' 깃털' 의 구분이 있는데, 이른바' 전바대춤' (바는 꽃, 꽃) 과' 깃털로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 이다. 명절마다 추국의 남녀 마법사는 화려한 의상을 입고 향기로운 향신료를 담그고 찬란한 꽃과 꿩의 깃털을 들고 희욱의 북소리에 맞춰 노래와 춤을 추며 신을 즐겁게 한다. 초기의 무춤은 주로 귀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고, 신권의 존엄성을 수호했다. 이것은 일종의 오래된 종교 무용이다. 추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단궁춤과 오서, 서서투족, 묘족, 요오족의 일부 민간제사 춤은 선진시대 초국무춤의 답습이다.
추국궁중악무의 풍격은 민간 무무 제사신령에 비해 훨씬 크다. 초사' 영혼 모집' 과' 조다' 는 초국의 궁중 악무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영혼" 은 이렇게 썼습니다. "저는 제 음식에 부끄러움을 느끼지만, 저는 더 행복합니다. 진중은 북을 눌러 신곡을 만들었다. " Shejiang ","cailing ","양 크레인 ". ...... 2 汈 룽, 연 춤. 만약 네가 장대를 넘겨주면 이 사건을 종결해 주세요. 너 미쳤어. 드럼을 채우다. 법원은 충격을 받아 "충격 추" 를 보냈다. 오? 채우, 루다 연기. ...... 그의 방울이 흔들렸습니까? 쐐기가 더욱 어색하다. "큰 트릭" 은 "복희", "운전 토론", "추" 노동상 "이라고 썼다. 유와 양 일가는 주장만 한다. 영혼이 돌아올 때, 그것은 비어 있을 것이다. 28. 무공을 인수하고, 시를 읊고, 종을 두드려 턱을 맞추고, 사람을 즐겁게 한다. 4 일, 경쟁 분노, 매우 소리 재능. 혼이 돌아오다. 노래를 들으면 쓰기만 한다. " "사강", "채마링", "양하" 는 수향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왕일' 장구' 에 따르면' 초인 역가' 라고 한다. 운전토론',' 노상' 은 초국의 고가이다. "흥추", 주씨의 "노트": 가무의 이름, 즉 한고조사 중 추 () 의 가무. 공자는 일찍이' 소악' 과' 삼월고기 맛을 모른다' 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한다. 우연히도 추 사람들은 음악과 춤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때' 관람객' 에 들어갔다. "돌아가는 것을 잊는다" 는 경지는 예술미에 잠기는 심경을 표현한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초국도 격려, 문무, 무무, 우무를 했다. "격려" 는 드럼을 반주로 숭배하고 신을 즐겁게 하는 춤이다. 마녀들은 북을 치면서 노래를 부른다. 후베이 () 현 () 증후 () 을묘 () 에서 출토된 칠화 원앙 주전자 () 에 한 사람이 북을 치고 한 사람이 춤을 추는 장면이 있어 모양이 특이하고 동작이 호방하다. 그림 속 드럼의 모양은 수석이 깃털로 장식한 것으로 남양한화 속 드럼의 모양과 비슷하다. 하지만 격려의 장면은 보통 두 사람이 함께 북을 치고 춤을 추는 것으로 기교가 높다. 양자를 비교하면 이런 예술 발전을 장려하는 여러 단계를 보여준다. 원향 지역의 경배와 위로 풍습이 전해진 지 오래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이 랑주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을 때도' 격려' 의 한 장면을 보았다. 이런 풍습은 오늘날 호남과 구이저우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존재한다고 한다. 무문' 은' 추샤' 라고도 불리는데, 무용수가 손에 깃털과 깃털을 들고 있는 춤이다. 환담' 신론' 은 "초령왕은 무당을 믿고, 활은 깃털을 잡고 제단 앞에서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오인이 다른 나라를 공격하러 왔을 때, 영왕은 깨우침을 받았다. 클릭합니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죽은 초령왕, 애문애춤은 희망찬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무도 무춤과 종교춤으로 짙은 의식 색채를 띠고 있다. "무무" 는 "대무술" 이라고도 불리며, 바로 일제히 춤을 춘다. 주오 주앙 공 28 년' 참고: "추 윤 Ziyuan 는 박물관 가장자리 에 무서워, 문 부인을 유혹 할 수 있습니다. 부인은 듣고 흐느끼며 말했다.' 선생은 예전에 춤을 추었고 스승은 침착했다.' ♫ 두주: "만, 춤도." 초학' 은' 만, 대무' 라는 말을 인용했다. "다이 리 지 시아 청 Xiao" 는 말했다: "그것을 위해 함께 춤을 추고 싶다. 이로써' 견환' 은 여기서 대무락에 대한 별칭임을 알 수 있다. "여씨춘추 고악" 에 따르면 "즉위, 6 사단이 음과, 6 사단을 공격하지 않아 예병에 의해 목엽에 견제되었다. 돌아오다 ... 주공에게 위대한 전사가 되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주대의 대무악은 전쟁터에서 바인의 가무를 참고하여 편성한 것이다. 화양국지 바지' 는 "대주, 정말 바촉의 사단 ... 바응은 용맹하고 날카로워, 링재노래와 춤을 추며, 음인 전 제자가 잇달아 투항했다 ..." 고 말했다. 후베이 () 성 가시문시에서 발견된' 대협' 구리기는 전국 초인 바묘에서 나왔다. 바식 형제처럼 생겼고, 이상한 신을 만들었다. 바인이 대무악을 연기하는 소품일 것이다. 초족의 무춤은 바인으로부터 배워야 할 것 같다. 무무' 대무' 의 공연은 초사' 조다' 에서' 28 일' 무',' 시',' 시',' 시계곡',' 오락만 한다' 고 상세하게 묘사했다. 고증에 따르면' 무' 는' 대무' 로, 공연할 때 조무와 독무를 모두 했다. 강릉전국초묘에서 출토된 짧은 돋을새김 병기는' 무무용수' 로 장식되어 있다. 왼손은 줄기를 잡고 오른손은 지렁이를 잡고 머리에 깃털을 꽂고,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 우무' 는 춘추시대의 장왕에서 시작된다. 그것의 특징은 친절하고 사랑스럽다는 것이다. 사기 화식 열전' 에 따르면 초나라의 예술가의 그윽한 꿈은 당신의 아들 손수이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이 궁핍하고 무력하다는 것을 보고 손수훈의 옷을 입고 그의 모습에서 춤을 추는 법을 배워 돈 생일을 맞이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Zhuangwang, 그 일 푸 태어난 중생, 그래서 조용한 꿈 옷 코드 세대 세대 에 의해 계승 되었다 충격을 받았다. 추의' 묘무' 가 이로부터 일어날지도 모른다. "외구인은 박채장장, 내구인은 독보적" 은 초인이 악무 예술에 대해 채택한 문화 정책이다. 추악춤은 중원에서 기원하여 여러 해 동안 상주 문화를 누렸다. 남방 원주민 야만인 문화와의 융합으로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생기가 넘치고, 중원 전통 예절제도의 속박에서 점차 벗어나 독특한 지방적 특색과 로맨틱한 풍격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추춤은 아름답고 찰랑거리는 예술미와 로맨틱한 상상으로 가득 찬 강렬한 색채로 중원 궁정의 우아한 춤과는 크게 다르다. 그것은 엄밀하고 점잖다. Fei Bingxun 의 연구에 따르면 추 댄스의 첫 번째 특징은 "야" 입니다. 추 춤의 우아한 스타일을 구현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는 긴팔이다. 두 번째 예술적 특징은' 부드러움' 이다. 부드러운 아름다움은 주로 섬세하고 유연한 허리로 인해 발생합니다. 또한 무용수의 복장은 "여전히 화려하다" 고 해야 한다. 긴 소매의 가는 허리는 추춤의 기본 특징이자 가시추 지역의 지역 패션과 심미임을 알 수 있다. 추 한 푸 (Chu Hanfu) 에서 아름다움은 고치기 어렵다 (고대의 "허리" 라는 단어는 중요하고 "허리" 라는 단어는 사소하다). 육풍은 뼈가 가늘고 허리는 가늘고 목은 가늘고 얼굴은 길고 허리는 가늘고 허리는 부드럽다. 이약영' 과' 성' 으로? 다른 시스템 "과" 털이 많은 남자? 클릭합니다 , "약한 얼굴", "? 복구 상태','? 가볍게 응시하다' 와' 눈이 조금 많아졌다' 는 것은 무용수의 전체적인 이미지미를 더했다. 바로 이런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출토 문화재에서 무용수의 이미지를 빚었다. 창사 동부 교외의 추 무덤 실크 그림의 여성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소매가 넓고, 옷이 길고, 허리가 가늘다는 것이 특징이다. 창사 황투령 전국 초묘에서 출토된 한 폭의 채색 인물에는 1 1 댄서가 그려져 있는데, 그 중 두 명은 부귀영화이다. 긴팔 가는 허리 여자가 춤을 추고 있다. 옆에 조용히 세 명의 여자가 앉아 있는데, 마치 춤추는 틈에서 졸고 있는 것 같다. 또 다른 여자, 분명히 밴드의 지휘자가 소매를 끼고 채찍을 휘두르고 있다. 다른 다섯 명의 여성들은 모두 미소를 지으며 품평을 즐기고 있으며, 화면 전체가 기쁨과 기쁨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장 헹 "서경부" 에서 긴팔 선무, 푸이 "무부" 중 소매가 소예 네온, 추이? " 칠세' 의' 견비'? 긴팔 선무' 등은 모두 긴팔이 펄럭이는 순간을 묘사한다. 이 점은 안후이수춘에서 출토된 옥조각무용수와 전국시대 안후이임천 고성 증장에서 출토된 대칭 옥조각무용수들로부터 입증될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한쪽 팔로 긴 소매를 머리 위로 내던져 머리 위에' S' 자 곡선을 형성했다. 한 초상화 속 벽돌조각 무용수의 이미지는 모두 줄거리 발전의 절정을 잡고 긴팔 선춤의 순간을 부각시켰다.
춤은' 이동' 의 예술이고,' 허리' 는 인체 운동의 허브이며, 그 동작은 춤의 예술적 효과와 관련이 있다. 추국의 궁중 춤은 깃털, 긴소매, 사냥, 뽕 등 허리 기술에 의존하는 것이 분명하다. 이른바' 초령왕 허리가 가늘다',' 초허리가 가늘다' 는 것은 초인들이 이미 허리 기술이 춤에서 중요한 위치를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긴 소매의 가는 허리는 마녀의 춤 특징일 뿐만 아니라 궁중 여기들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초인이 추구하는' 삼곡' 춤 형식은 인체의 곡선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초나라의 미녀들은 허리를 가늘게 하기 위해 굶주림을 달가워하고 있다. 구곡' 에 따르면 초녀춤의 중요한 특징은' 스쿼트' (위아래 기울기, 한쪽 발이 땅에 닿고, 소매가 나부끼며 날기) 와' 웅크리기' (곡선) 이다. 추 여성은 "활 허리 춤" 에 능숙하다고합니다. "화이난자 수무훈" 의 무용수는 "한 바퀴 돌고, 일찍이 모지, 부아나, 빙빙 돌며, 신처럼 보이게 하고, 몸이 바람에 날면 깜짝 놀라는 것" 이라고 말했다. 곡선율동의 아름다움을 매우 중시하는 것은 허리가 가녀린 데 없어서는 안 될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상하이 박물관의 소장품에서 타원형 악안 초상화를 조각해? 천하무용수의 이미지로 볼 때, 추의 무용수들은 확실히 긴팔, 곡신,' 쪼그려 앉기' 와' 뒤틀기' 라는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초인이 감상하는 무용형체는' 살이 풍성하고 뼈가 가늘다',' 허리가 가늘고 목이 아름답다' 로, 가냘프고 통통하다. 이런 자세와 춤 자세는 어떤 상황인가요? 어쩐지' 관람자'? 나는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후베이 () 성 가무단이 공연을 창작한 편종 음악 안무는' 삼곡' 을 만들어 추춤을 흉내 냈는데, 한때 베이징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한고조 유방도 초생을 좋아한다. "즐기고, 즐기고, 예의를 잊지 않는다. 황제 음악과 추 소리, 그래서 \ "방 음악 \" 도 추 소리. 클릭합니다 따라서' 소리' 는 한나라에서 오랫동안 성행하고 있다. 고조가 직접 쓴' 바람의 노래',' 제교의 노래', 양무제가 전해 내려오는' 가을바람 노래',' 자순의 노래' 는 모두 초가이다. 고조는 초무를 공연할 때 그가 가장 사랑하는 비척부인과 당산부인을 위해 초가를 불렀다. 한초에는 몇 명의 황제가 일찍이 "천하를 시인으로 모집하였다" 고 했다. 서경 잡기' 에 따르면, 치부인은' 선무소매가 허리를 펴고 있다' 고 한다. 그' 신소매',' 허리를 굽히다' 의 특징으로 볼 때 일종의 추춤이어야 한다. 소매는 길고 튼튼하지 않으면 "스트레칭" 하기 어렵고 허리는 가늘지 않으면 "접기" 가 어렵다. 그녀의' 팔소매 허리 춤' 은 하남 남양과 산둥 곡부의 한화석에서 볼 수 있다. 남양화상석에는 두 명의 가는 허리 댄서가 있는데, 그들의 긴팔은 구부리고 춤을 추지만, 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으로, 소매가 왼쪽으로 흔들려 일종의 소매 자세를 보이고 있다. 산둥 곡부의 초상화 돌 위에서도 여자 두 사람이 돈다. 춤을 추는 사람은 상투를 높이 올리고 소매는 길고 허리는 가늘다. 그 중 하나는 오른쪽으로 굽고, 오른쪽으로 흔들면 남양화상석과는 약간 다르다.
초지의 제신 가무는 한대에서 직접 궁정에 쓰인다. 한서사교춤에는' 천도무성팔서'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일종의 재미와 오락의 결합이다. " "구가" 는 아주 훌륭하게 공연되었다. "피아노는 노래하고, 피아노는 연주할 수 있고, 진주를 폭로할 수 있다" 는 말. "도쿄송" 은 제사 음악춤을 그리는 장면을 묘사한다. "홍종을 치고, 영북을 자르고, 여덟 번 흔들어.", "종고" 소리 속에서, "무당" 여자는 "여덟 번 연춤을 춘다." ... 춤을 한 번 춘다. 사실 바슈, 만무 등은 모두 중원에서 배운 것이다. 링자연은 왕문 부인의 정자 옆에 정자를 지어 수천 수만 개의 춤을 출 수 있었다. 장양부도 생생한 붓놀림으로 이런 분위기를 묘사했다.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궁중 음악과 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푸' 에서' 오색찬란하고, 격월추, 구불한 바람.'' 격월추, 구불한 바람, 양갑' 이라는 네 글자로 초영 도성 가무의 다채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가난한 인재관은 천하제일이다. 이 전국시대의 무용명은 한대에서 향하 대곡의 중요한 곡으로 발전한 것도 초국의 중요한 무용명이다. 당시 황제의 고향인 남양에서는 추 가무가 더욱 유행했다. 장형' 남부' 는 남양부상들의 가무연을 묘사할 때 "남송에 앉아 정춤, 백학이 고치를 날고 있다" 고 말했다. ...... 구추의 상처, 서경 접판 원망. 연을 날리는 것은 더욱 참신하다. " 가오 는 말했다: "남형, 남음을 노래로 삼는다. 클릭합니다 "서경, 즉 초춤, 접춤." 하남 남양의 한화석에서 우리는 여전히 초춤의 정취를 볼 수 있고, 경가만 춤의 장면과 변화무쌍한 초춤을 재현할 수 있다. 남양한화석 위의 무용수들은 긴 소매로 춤을 추고, 어깨를 깎고 허리를 가늘게 하고, 춤을 추는 자세는 구름과 호응의 흐름선을 형성하고, 깃털은 눈을 날리는 가벼움을 형성하며,' 춤푸' 에 묘사된' 굽어보면, 가면' 과' 섬유' 를 구성한다. 나방이 불을 지르고 다투는 거야? 절대적이라면. 새집을 넘어 세로로 긴장을 풀까요? 죽어라. -응? 뱀, 구름이 엉뚱하게 변했다. 몸은 유룡처럼, 소매는 수수한 네온과 같다. "변화무쌍한 역동적인 아름다움은 나방, 새, 운비, 용유 등 일련의 비유를 활용해 생기를 불어넣고, 추춤의 우아한 허리 동작, 흩날리는 긴팔, 우아한 자세, 뒤돌아보는 표정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고대 무용가, 특히 무용수들이 가는 허리 긴팔을 중시하는 것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용수의 체태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춤을 가볍게 하고, 춤의 표현력을 높이고, 춤의 우아한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선함도 어느 시대의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며 지역과 민족의 심미 표현이 되고 있다. 후대 학자들은 종종' 가는 허리 긴팔' 을 사용하여 추 춤을 묘사한다. 당나라 때 설은' 가는 허리춤은 춘류와 같다' 는 시를 한 편 썼고, 유우석은' 지금까지 가는 허리가 많다' 는 시를 썼고, 두목은' 초인허리는 가늘고 손바닥은 가볍다' 는 시를 썼다. 초인들은 이런 음악과 춤이 발달한 나라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초인은 낭만적인 기질과 분방한 재능으로 독특한 음악문화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무용예술에도 기여했다. 초가무는 당시 눈부시게 빛났을 뿐만 아니라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들의 유행과 발전은 다음과 같다: 봄에는 강호수가 있고, 파도에는 만리가 있고, 옷은 400 여 년 동안 입는 한대 무용경이다. 성당악단, 추의 소리는 여전히 들을 수 있다. "구당서 음악" 은 "주, 수 이후. 피아니스트는 여전히 초한고음을 전승하고 있다. 추악춤은 중국 고대 음악무용사에서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썼다. 동시에 추악춤의 내용과 형식의 변화에서 우리는 추악무와 초문화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다. 과거에는 초국이 남추에 위치해 외진 곳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민족 사회에 남겨진 많은 잔재가 폐쇄된' 무우' 문화를 형성했다. 사실 초문화는 폐쇄가 아니라 개방의식이 강한 문화체계이다. 초문화의 휘황찬란한 역사와 위대한 업적을 살펴보면, 초문화의 정수는 사고 방식과 행동 방식에서 다른 방면의 진보를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분야의 개척을 지칠 줄 모르고 새롭고 기이한 창조를 추구한다는 세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초사' 에 기재된 추악춤의 내용과 형식을 보면 알 수 있다.
레시피의 변화에서 좋은 설명을 받다.
초인은 신립을 잘 표기하고, 대외 문화의 태도는 줄곧 겸하여 혁신을 추구해 왔다. 그래서 외래의 음악과 춤을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여 하나로 융합한다. 초사' 에서 묘사한 음악과 춤의 성황은 충분한 증거를 얻을 수 있다. "영혼", "긴 머리 남자" 처럼요? , 화려한. 28 일, 우리는 춤을 많이 추고, 막대기에 주의를 기울이자, 곧 냉정해졌다. 그 중' 연춤' 은 공연에서 분명히 초춤이며 추춤의 특징에 녹아들었다. 추 댄서 허리 가는 목미, 긴 소매가 펄럭이고, 갑자기 푸른 연기처럼, 갑자기 무지개처럼 날고, 우아하고 날씬하며, 허리가 늘어져 있다. 추 춤에서' 가는 허리' 와' 긴팔' 의 특색 있는 춤이 이곳에서 충분히 전시됐다. 또' 구가 예혼' 과 같이 은상제사식에서 사용되며 남추 제사식에서' 소 꼬리 깔기' 에서' 꽃 깔기' 로 바뀌며 초지 풍습에 따라 개편됐다. 그리고 은대의 춤과 추대의 춤을 하나로 결합했다. 한편 추 음악은 춘추전국시대에 보기 드문 음계와 곡식을 과감하게 채택했다. 조다가 묘사한 바와 같이 초궁이 대무를 연주할 때는' 사방 경쟁, 극성 변화' 였다. 소위' 극음변화' 즉' 극음변화' 는 춘추전국시대의 새로운 음계 조직 형식이다. 조다의' 혼란' 도 춘추전국시대의 소설 패션 형식 중 하나이다. 앞서 인용한' 영혼' 에서 우리는 추악춤 실천의 성황을 보았다: 종북이 조화롭게 울리고 연춤이 찬란하다. 채의는 독보적이어서 궁정에 충격을 준 대형 악무 음악회였다. 그 생명력은 오 채 정 추 등 다른 지방 스타일의 악무 교류에서 비롯된다. 그 성과는' 진중압고' 가' 출중하다',' 섭강',' 채마링',' 양하' 등 강한남 지방풍의' 신곡' 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수" 의 "세대 명장" 은 진, 정, 위, 뿐이다. 푸의 연극' 운전 차별',' 노상' 일 뿐이다. 유와 양 일가는 주장만 한다. ...... "김진옥재가재춤, 진 정 위 조 추 세대가 서로 어우러진 대형 음악무용화권이기도 하다. \ "주오 zhuan 쳉 공 12 년 \" \ "진 에 따르면? 당신이 추 에 의해 고용 된 경우, 당신은 연합, 즐길 수 있지만, 아들은 반대 에 있고, 당신은 카운티 에 있습니다. -응? 내가 정상에 오르자마자 금을 쳐서 놀라서 걸어 나왔다. " 종을 치고 음악을 연주하는 것은 매우 성대한 예우였지만, 초인은 색다른 심신을 가지고 지하 콘서트홀을 설치하였기 때문에 그들은 해냈습니까? "놀라서 나가라" 추 사람들은 낡은 틀에 얽매이지 않고 기발한 생각으로 가득 차 전통에 입각하여 과거를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반적으로, 이 방면의 예는 매우 많으니,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추악춤이 참신한 음악춤의 내용과 형식을 과감하게 채택해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초인의 혁신 구변의식과 초문화 대외문화의 강한 침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초가무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초기의 무당가무는 긴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그 강한 생명력으로 추대에서 전해 내려온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고 토론할 만한 문제이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은' 죽지사' 에서' 사방의 노래, 소리가 다르고 즐겁다' 고 묘사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유가 건평에 왔고, 아이들은 여기서' 죽가지' 를 부르고 피콜로를 불며 북을 치며 명절을 축하했다. 가수는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하는데, 많은 노래가 모두 현명합니다. 소리를 들어라, 황종의 깃털. 졸장은 오생처럼 훌륭했다. 아교처럼 칠했지만, 생각이 만만치 않아, 기이한 아름다움을 지녔다. 이전에 굴원은 원과 항목 사이에 살았고, 백성들은 신을 맞이하고, 단어 풍속으로 구가를 썼다. 지금까지 형초는 깨우침이 있다. 그래서 나도 노래를 잘하는 사람에게 대나무 가지 아홉 수를 썼다. " 그의' 가사 밟기' 는 젊은 남녀가 밤새워 가무를 하는 멋진 장면을 그린 것으로 매우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그 단어는 당시 바추 무가 춤의 어떤 형태와 매력을 드러냈다. 송대의 걸출한 정치가, 문학가 문천상이 쓴' 형주 원론' 은 당시 남추 () 에서 성행하던 무가 () 춤에 대해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명청 시대에는 후베이 호남의 지방지와 문인 시사에서 끊임없이 노래와 무춤이 나타났다. 초지에 살던 토족 묘족도 가무에 능하다. 그들의 탭댄스, 흔들춤의 방식과 형식은 문헌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둔계섬유록' 에 따르면, "묘인은 명절마다 불고있는 남자가 북을 치고, 여자는 남자와 함께 앞뒤로 춤을 추고, 손을 들어 발을 동동 구르며, 발당춤이라고 한다. "'초동략' 구름:" 묘목은 나무가 텅 비었다. 연회 후에 그 여자들의 예쁜 사람들이 그들을 때릴 것이다. 좋은 가수는 모두 명절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춘다. 묘족 풍속하의 주의사항 조사' 에는' 토가채에 파도청이 있다' 고 적혀 있다. 매년 정월 초삼부터 초오, 초육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남녀가 모여 흔들하며 소리를 지르며 손을 흔들고 있다. "Wen Yiduo 씨가 Xiangxi 에서 채풍을 할 때, 지역 소수민족 청년 남녀의 춤을 흥미진진하게 보고 초사와 현지 민속과의 관계를 연구했다. 오늘날 구이저우 호남 등 성의 묘족 지역에서는 여전히' 격려' 가 유행하고 있는데, 일명' 드럼 밟기' 라고도 하며 반주 음악은' 드럼 밟기' 이다. 후서 () 와 서서 () 지역에서는 매우 특별한 현상이 있는데, 바로 글을 모르는 농민들이 구가를 부를 줄 알고, 그들의 민족이 초가의 곡조를 채택하고 융합한다는 것이다. 후베이 서북산지의 민간 무용인 단궁춤은 초문화예술의 졸졸 흐르는 흐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도 이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면 곡성현의 단궁춤, 남장현 설평진의 단궁춤 등이다. 관련 전문가들에 따르면 단궁춤은 초인들이 남긴 전형적인 추무춤의 재현으로 단궁춤의 공연이 많아 각지마다 다르다. 하지만 대부분 영봉영영, 포장단, 초청신, 안신, 희신, 다리 수리 도로, 축주 봉오리, 춤칼로 꽃을 피우다, 신을 보내다' 가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칼,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이런 춤은 추에서 전해 내려온 무당 숭배가무로, 초무의 매력과 풍격을 분명히 담고 있으며, 고대 이웃민족이 서로 영향을 끼친 흔적도 남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그리고 이런 춤은 후베이 서북산지의 백성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고대 남방의 원시 악무 활동, 춘추전국시대의 추악무예술체계, 유방건국 후 한대의 초가무, 당송 시대의 바유 죽지곡, 가시추 유풍, 장강 중류 유역의 음악춤에 이르기까지 공통의 예술스타일과 문화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특히 민간에 존재하는' 활성화석' 은 초사 연구의 문화적 배경과 귀중한 문화 참고체계로 귀중한 재산이며 중요하고 풍부한 민속과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초문화연구에서 예로부터 중아경속적인 전통이 있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오늘날, 전통 재료, 방법 등 고아한 분야에서 동시에 민속, 소수민족 문화 등 저속한 분야에서 공을 들일 수 있다면 추 문화 연구는 큰 돌파구를 마련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초가무 연구는 문학과 고고학을 예로 들 뿐만 아니라 읽기, 고고학, 채풍을 결합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채풍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은 우리가 추악무용 예술을 전면적으로 탐구하고, 이런 예술 풍격과 문화 정신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한다.
저자 단위: 호북 사회 과학원
('강한포럼' 2002 년 12 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