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장식 관념을 돌파하다

전통적인 장식 관념을 돌파하다

인테리어 디자인 논문:

인테리어 디자인 혁신의 길

저자: 왕진동 쇼춘

인테리어 디자인 혁신 방법 은 장기적 인 화제 를 주로 현재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창작 중 존재하는 일부 문제 를 무시 실내 환경 의 특성 과 요구, 무시 건축 형식 과 내부 공간 의 무결성, 맹목적 으로 복사, 맹목적 으로 바람, 맹목적으로 재료 쌓기, 맹목적 으로 갑측 사장, 맹목적 으로 이익 추구 등 이다.

키워드: 실내 장식

모든 예술 창작의 혁신은 영원한 화제이다. 혁신이 없으면 발전이 없기 때문이다. 참신한 혁신이란 과거의 디자인 창작 성과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사고를 개척하고, 새로운 예술 표현 형식을 탐구하고, 새로운 주제를 찾는 것을 말한다. 건축 창작 분야에서도 새로운 구조, 새로운 기술 분야, 새로운 재료의 원천을 탐구해야 한다. 현재, 사회, 경제, 문화 발전 단계의 제약으로 인해 우리나라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직 국정과 뚜렷한 시대감을 지닌 디자인 스타일 추세를 형성하지 못하고 서양이나 중국 고대 건축 스타일이나 장식 부분을 그대로 옮기는 현상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이것은 사회가 인정한 패치 작업으로 디자인을 대체하는 현상이다. 우리가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초지식과 기본적인 건축 문화 소양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건물 실내 환경의 의미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건물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의식과 관념이 부족하다. 2) 전체 사회 건축 문화의 낙후 (또는 번영의 위기).

3) 건축 설계 및 시공 관리 메커니즘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최근 10 여 년 동안 사회 관찰에서 발견된 몇 가지 문제들이 우리 나라 인테리어 디자인은 유례없는 활발한 발전세를 보이며, 많은 인민 대중을 위해 완전히 다른 생활 환경과 작업 환경을 창조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디자인 창작에도 많은 좋은 역할을 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특수한 학과와 전공으로 막 건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인재 양성이 아직 형세를 따라잡지 못했고, 업계의 부상은 더욱 무기력하다. 위의 상황은 기본 퍼지 설계 개념을 기반으로합니다.

1. 환경에 대한 모호한 이해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기존 건축 공간에서 표면을 장식하고 가구를 배치하고 장식등을 걸고 다른 장식품을 배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단순한 시각 조건의 개선으로 간주하다. 단순한 장식 요령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이해하고 건축 인테리어 공간의 내포를 건축 설계에서 떼어내는 것이다. 사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축 설계의 연속이며 건축 설계의 범주에 속한다.

실내 환경 디자인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는지는 더욱 명확히 할 만한 문제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현대 건축 조건 하에서 사람들의 증가하는 물질과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합리적이고 완벽한 건물 실내 환경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오늘날 인테리어 디자인은 강력한 사회적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시대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명언)

인테리어 디자인은 현대 과학, 문화, 예술의 복합물로, 인테리어 디자인 연구는 행동과학, 환경심리학, 환경물리학, 환경예술, 현대인테리어 디자인 엔지니어링 관리와 같은 신흥 과학의 영향을 받는다. 이 학과는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과 생산 활동을 가장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으며,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반영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인간의 가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인위적인 디자인 기반을 구축하고, 인간의 생리적, 심리적 특징을 연구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환경 형태 구조를 찾아야 한다. 연구실 내 환경은 사람의 다양한 생활 경험, 사람의 느낌, 지각, 습관, 지능, 각종 생활 활동의 법칙, 실내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반응을 연구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종의 문화 활동의 과정이며 사회 문명의 상징이다. 건물의 실내 공간은 종종 자신의 이미지 (공간 형식, 리듬, 질서 포함) 와 관련 장식 수단으로 시대와 사회의 특징을 표현한다. 실내공간마다 환경분위기가 다르고 예술적 감화력이 다르다. (시각, 청각, 후각, 미약한 감각 등을 통해. ) 위의 실내 환경 의식의 개념에서 출발하지 않으면 사회는 디자인 사고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2. 사회 문화 변천과 건축 문화 변천의 모호한 관념. 개혁개방에 따라 중국 문화는 외래문화의 충격을 받았다. 이런 영향은 서구 기술과 문화를 대량으로 도입하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고아하고 통속적이며 이성적이고 비이성적인 사상이 선택의 여지 없이 전파되고 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문화 관념을 새롭게 하고, 우리의 예술 창작을 번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포함) 은 문화의 표현 형식 (또는 전달체) 으로, 외래건축사조의 영향으로 패션을 추구하는 사회심리에서 참신함, 참신함, 다양성을 보편적으로 추구할 수 있게 한다. 이런 경향은 우리가 잘 아는 포스트모더니즘과 일치한다. 우리가 말하는 패치 작업 현상은 대체로 이런 경향의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표현이다. 이것은 현재 인테리어 디자인의 전형적인 사회 모델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일종의 건축사조이다. 그 형식과 내포의 다양성과 대중화로 일종의 아속적인 패션 건축 형식이 되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주로 현대 건축에 존재하는 몇 가지 문제를 겨냥한 또 다른 철학 창작 방법으로, 당대 건축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그러나 사회에서는 기계적으로 다양한 건축 형식을 그대로 옮기거나 포스트모던 건축가의 작품의 세부 사항을 그대로 옮기는 것은 사실 그 건축 내포가 매우 얕고, 어떤 것은 포스트모던 기본 사상의 혼란스러운 표현 중 하나이다. 직접적인 이유는 건축 이론 연구가 설계 관행과 단절되기 때문이다.

3. 시장경제의 영향으로 일부 사회왜곡현상이 나타나 디자인 창작의 정상적인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현재 시장 경제 발전으로 인한 불공정 경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창작은 많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해 있다. 주로 디자인 성과의 상업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 사이의 충돌이다. 단순히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 갑골문의 요구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사람들도 있다. 폭발하는 사장들은 문화적 소양이 없고, 디자인이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문화적 품위가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상하고 매력적이지 않은 저질 디자인이 보편적으로 나타나 건물의 기능과 가치를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엄밀히 말하면 디자이너 사회의 책임감의 상실, 심지어 직업도덕의 배신까지 해결하기 어려운 사회문제다.

4. 인테리어 디자인 소재의 사용 개념이 모호하여 많은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들이 고급 소재를 맹목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디자인이 내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고급 재료로 디자인의 결함을 감추는 것도 현재 디자인 창작의 대표적인 추세이다.

건축 공간은 특정 물질 재료로 구성된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실내 공간으로, 재료, 기본 특성 및 역학 법칙에 따라 서로 다른 재료로 구성된 구조 및 봉투 구성요소로 둘러싸여 있으며 사용 기능과 사람들의 심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이중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재료를 이용하여 실내에 다양한 형태의 공간 인터페이스 (예: 폼포두 중심의 금속 천장, 거실의 나무틀 등) 가 나타난다. ), 실내에서 선, 면, 체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 성분을 만들어 내는데, 재료와 구조가 실내 환경에 미치는 복합적인 영향이다. 대형 유리 칸막이와 같은 새로운 재료 구성요소의 응용은 실내 공간을 투명하게 만들고, 실내 공간 계층의 변화를 크게 풍요롭게 하며, 전통적인 건축 양식과 설계 방법을 바꾸었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실내 공간의 전반적인 이미지는 재료, 구조, 공간에 반영된 종합 예술 이미지다.

반면에 재료는 자연을 구현했기 때문에 가치를 얻는다. 재질의 질감과 텍스처는 공간 환경의 효과를 높여 기본 이미지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재료의 사용은 그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축 재료에서 목재 재료의 사용은 그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축 자재 중의 목재는 가장 인간적인 특징으로 여겨지는 재료로, 사람들은 생생한 질감과 자연스러운 광택을 가까이하고 좋아하며, 사용할 때 의도적으로 표현한다. 벽돌은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이지만, 현대 건축가들의 눈에는 여전히 자연적 성격과 강한 표현력을 지닌 재료로 여겨진다. 맑은 물 벽돌벽은 외국의 많은 저층 주택, 사무실, 일부 문화 건축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현대 환경에서, 그들의 재료와 성능 특성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석조 방법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새로운 근리는 끊임없이 개발되어 더 큰 역할을 하게 한다.

실내 장식 재료에 대한 연구는 기능적 특성을 파악하는 것 외에도 재료 자체의 품질과 예술적 표현, 사람들의 시각과 심리적 반응을 주로 연구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각종 의도는 반드시 재료의 합리적인 사용을 통해 완성해야 한다. 실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많지만 합리적으로 사용하기는 어렵다. 능동적으로 재료를 통제하고, 맹목적으로 함부로 사용하거나, 심지어 원칙이 없는 선진 재료를 쌓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급 장식 재료의 사용에 대해서는 양질의 섬세한 사용 원칙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현재 많은 공사에서 화강암, 스테인리스강, 고급 경목, 레이저 유리와 같은 고급 재료들이 곳곳에서 마구 사용되어 그가 이른바 인테리어 등급을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고귀한 재료의 사용과 환경 품질 향상을 혼동하는 것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본 방향과 원칙에서 벗어나는 이런 지도 사상은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불륜의 벼락부자라는 인상을 주거나 인테리어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속속속화한다.

실내 및 실외 설계에서의 혁신 의식의 위치와 기능

실내 생태 디자인은 하나의 특집으로 제기된 것으로, 우리나라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업계의 중시를 불러일으켜 더 좋고 빠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실내 생태 디자인은 생태 건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외국의 일부 건축가들의 관심을 받았다. 예를 들어, 첨단 기술로 간주되는 국제 건축가인 노먼 포스터는 에너지 절약, 소비 감소, 비용 절감과 동시에 편안한 실내 환경 조건을 조성하기 위해 첨단 기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독일의 린드버그 상업촉진센터와 원격기술센터다. 이 건물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센터는 12 개의 단체 건물을 포함한 두 개의 인공기후 온실로 구성되어 있다. 온실은 빛이 투과되는 단열재로 만들어졌으며, 특수한 조명 시스템과 태양열 반사 집열 시스템이 있다. 공기 수집 시스템은 실외 숲에 위치하여 지하 파이프를 통해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고 계절변화에 따라 신선한 공기를 식히거나 가열한 후 온실로 보냅니다. 건물 내에서는 가스를 주요 에너지로 하고, 지붕에 설치된 두 개의 태양전지판을 보조 에너지 공급 시스템으로 사용한다. 태양전지판은 물을 가열한 후 흡수식 냉방기로 보낸다. 냉각수가 통과하는 텐트망은 건조한 천장에 매달려 있는 금속 전도망판에 설치돼 실내공기를 식힌다. 신풍은 바닥의 한 통로를 통해 실내로 들어와 지면이 높지 않은 지역에 신풍호를 형성한다. 본 건물은 고급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실내 환경을 보장하고 에너지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매우 편안한 실내 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태양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자연광과 자연 통풍으로 에너지 소비량이 매우 낮다. 특히 이 건물은 많은 친환경 기술과 설비를 채택하고 있지만 건설비용은 독일의 일반 에어컨 건설 프로젝트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 건물은 첨단 기술을 사용합니다. 신소재는 실내 생태 디자인의 많은 기본 내용을 실현하였다. 미래 건물의 많은 중요한 개념을 사람들에게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건축가인 피아노는 마니어 박물관을 설계할 때 햇빛과 조명 조절을 연구했다. 조명 제어 후 섬세한 구조 기술로 300 개의 차양판으로 구성된 지붕을 설계하여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해 박물관 전시품을 비추고 경량화된 하이테크 조명 천장을 만들었다. 초막을 통해 박물관에 들어가는 빛의 질은 매우 기묘하다. 이런 자연광은 하늘의 햇빛과 구름 그림자의 변화에 따라 리드미컬한 효과를 낸다. 이런 아름다운 실내 조명 천장은 자연조명 문제를 해결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참신하고 독특하다. 일본 일건설계사무소에서 디자인한 도쿄가스회사 항북 NT 빌딩이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실내 환경을 만드는 데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건물은 인터페이스 장식에서 내부 시설까지 대량의 천연 재료와 재생 재료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내벽은 재생 재료로 만든 벽지, 인구관의 포장은 현장에서 폐기된 재생 콘크리트 제품을 사용하며 전시장 안에 실내 녹화를 설치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중 하나

인테리어 디자인 혁신 방법 은 장기적 인 화제 이다. 주로 현재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창작 중 존재하는 일부 문제, 예를 들면, 실내 환경 의 특성 과 요구, 건축 형식 과 내부 공간 의 정체성 을 무시 하 고 맹목적으로 복사, 맹목적 으로 바람 을 따라 맹목적으로 재료 를 쌓 고, 맹목적으로 갑측 사장 을 복종, 맹목적 으로 이익 을 추구하는 등 이다.

모든 예술 창작의 혁신은 영원한 화제이다. 혁신이 없으면 발전이 없기 때문이다. 참신한 혁신이란 과거의 디자인 창작 성과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사고를 개척하고, 새로운 예술 표현 형식을 탐구하고, 새로운 주제를 찾는 것을 말한다. 건축 창작 분야에서도 새로운 구조, 새로운 기술 분야, 새로운 재료의 원천을 탐구해야 한다. 현재 사회, 경제, 문화 발전 단계의 제약으로 우리나라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직 국정과 뚜렷한 시대감을 지닌 디자인 스타일 추세를 형성하지 못했다. 서양이나 중국의 고대 건축 스타일이나 장식 부분을 표절하는 현상은 보편적이다. 이는 사회가 인정한' 디자인 대신 긁어모으는' 현상이다. 우리가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초지식과 기본적인 건축 문화 소양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건물 실내 환경의 의미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건물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의식과 관념이 부족하다.

2) 전체 사회 건축 문화의 낙후 (또는 번영의 위기).

3) 건축 설계 및 시공 관리 메커니즘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최근 10 여 년 동안 사회 관찰에서 발견된 몇 가지 문제들이 우리 나라 인테리어 디자인은 유례없는 활발한 발전세를 보이며, 많은 인민 대중을 위해 완전히 다른 생활 환경과 작업 환경을 창조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디자인 창작에도 많은 좋은 역할을 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특수한 학과와 전공으로 막 건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인재 양성이 아직 형세를 따라잡지 못했고, 업계의 부상은 더욱 무기력하다. 위의 상황은 기본 퍼지 설계 개념을 기반으로합니다.

1.' 환경' 에 대한 막연한 이해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기존 건축 공간에서 표면 장식과 가구 배치, 장식등을 걸고 기타 장식품을 배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단순한 시각 조건의 개선으로 간주하다. 단순한 장식 요령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이해하고 건축 인테리어 공간의 내포를 건축 설계에서 떼어내는 것이다. 사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축 설계의 연속이며 건축 설계의 범주에 속한다.

실내 환경 디자인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는지는 더욱 명확히 할 만한 문제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현대 건축 조건 하에서 사람들의 증가하는 물질과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합리적이고 완벽한 건물 실내 환경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오늘날 인테리어 디자인은 강력한 사회적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시대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명언)

인테리어 디자인은 현대 과학, 문화, 예술의 복합물로, 인테리어 디자인 연구는 행동과학, 환경심리학, 환경물리학, 환경예술, 현대인테리어 디자인 엔지니어링 관리와 같은 신흥 과학의 영향을 받는다. 이 학과는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과 생산 활동을 가장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으며,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반영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인간의 가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인위적인 디자인 기반을 구축하고, 인간의 생리적, 심리적 특징을 연구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환경 형태 구조를 찾아야 한다. 연구실 내 환경은 사람의 다양한 생활 경험, 사람의 느낌, 지각, 습관, 지능, 각종 생활 활동의 법칙, 실내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반응을 연구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종의 문화 활동의 과정이며 사회 문명의 상징이다. 건물의 실내 공간은 종종 자신의 이미지 (공간 형식, 리듬, 질서 포함) 와 관련 장식 수단으로 시대와 사회의 특징을 표현한다. 실내공간마다 환경분위기가 다르고 예술적 감화력이 다르다. (시각, 청각, 후각, 미약한 감각 등을 통해. ) 위의 실내 환경 의식의 개념에서 출발하지 않으면 사회는 디자인 사고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2. 사회 문화 변천과 건축 문화 변천의 모호한 관념. 개혁개방에 따라 중국 문화는 외래문화의 충격을 받았다. 이런 영향은 서구 기술과 문화를 대량으로 도입하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고아하고 통속적이며 이성적이고 비이성적인 사상이 선택의 여지 없이 전파되고 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문화 관념을 새롭게 하고, 우리의 예술 창작을 번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포함) 은 문화의 표현 형식 (또는 전달체) 으로, 외래건축사조의 영향으로' 패션 추구' 의 사회심리 하에서 보편적으로 혁신, 구애 또는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게 한다. 이런 경향은 우리가 잘 아는' 포스트모더니즘' 과 일치한다. 우리가 말하는' 패치' 현상은 대체로 이런 경향의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표현이다. 이것은 현재 인테리어 디자인의 전형적인 사회 모델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일종의 건축사조이다. 그 형식과 내포의 다양성과 대중화로 일종의 아속적인 패션 건축 형식이 되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주로 현대 건축에 존재하는 몇 가지 문제를 겨냥한 또 다른 철학 창작 방법으로, 당대 건축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그러나 사회에서는 기계적으로 다양한 건축 형식을 그대로 옮기거나 포스트모던 건축가의 작품의 세부 사항을 그대로 옮기는 것은 사실 그 건축 내포가 매우 얕고, 어떤 것은 포스트모던 기본 사상의 혼란스러운 표현 중 하나이다. 직접적인 이유는 건축 이론 연구가 설계 관행과 단절되기 때문이다.

3. 시장경제의 영향으로 일부 사회왜곡현상이 나타나 디자인 창작의 정상적인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현재 시장 경제 발전으로 인한 불공정 경쟁으로 인테리어 디자인 창작은 많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해 있다. 주로 디자인 성과의 상업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 사이의 충돌이다. 단순히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 갑골문의 요구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사람들도 있다. 일부 폭발하는 사장들은 문화적 소양이 없어, 그의' 디자인' 아래에서 화려하고 실속이 없어 보이며, 문화적 품위가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기이하고 아름답지 않다' 는 열등한 디자인이 보편적으로 나타나 건물의 기능과 가치를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엄밀히 말하면 디자이너 사회의 책임감의 상실, 심지어 직업도덕의 배신까지 해결하기 어려운 사회문제다.

4. 인테리어 디자인 소재의 사용 개념이 모호하여 많은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들이 고급 소재를 맹목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디자인이 내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고급 재료로 디자인의 결함을 감추는 것도 현재 디자인 창작의 대표적인 추세이다.

건축 공간은 특정 물질 재료로 구성된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실내 공간으로, 재료, 기본 특성 및 역학 법칙에 따라 서로 다른 재료로 구성된 구조 및 봉투 구성요소로 둘러싸여 있으며 사용 기능과 사람들의 심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이중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재료를 이용하여 실내에 다양한 형태의 공간 인터페이스 (예: 폼포두 중심의 금속 천장, 거실의 나무틀 등) 가 나타난다. ), 실내에서 선, 면, 체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 성분을 만들어 내는데, 재료와 구조가 실내 환경에 미치는 복합적인 영향이다. 대형 유리 칸막이와 같은 새로운 재료 구성요소의 응용은 실내 공간을 투명하게 만들고, 실내 공간 계층의 변화를 크게 풍요롭게 하며, 전통적인 건축 양식과 설계 방법을 바꾸었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실내 공간의 전반적인 이미지는 재료, 구조, 공간에 반영된 종합 예술 이미지다.

반면에 재료는 자연을 구현했기 때문에 가치를 얻는다. 재질의 질감과 텍스처는 공간 환경의 효과를 높여 기본 이미지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재료의 사용은 그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축 재료에서 목재 재료의 사용은 그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축 자재 중의 목재는 가장 인간적인 특징으로 여겨지는 재료로, 사람들은 생생한 질감과 자연스러운 광택을 가까이하고 좋아하며, 사용할 때 의도적으로 표현한다. 벽돌은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이지만, 현대 건축가들의 눈에는 여전히 자연적 성격과 강한 표현력을 지닌 재료로 여겨진다. 맑은 물 벽돌벽은 외국의 많은 저층 주택, 사무실, 일부 문화 건축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현대 환경에서, 그들의 재료와 성능 특성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석조 방법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새로운 근리는 끊임없이 개발되어 더 큰 역할을 하게 한다.

실내 장식 재료에 대한 연구는 기능적 특성을 파악하는 것 외에도 재료 자체의 품질과 예술적 표현, 사람들의 시각과 심리적 반응을 주로 연구해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각종 의도는 반드시 재료의 합리적인 사용을 통해 완성해야 한다. 실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많지만 합리적으로 사용하기는 어렵다. 능동적으로 재료를 통제하고, 맹목적으로 함부로 사용하거나, 심지어 원칙이 없는 선진 재료를 쌓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급 장식 재료의 사용에 대해서는 이를 중점적으로' 질, 정용' 원칙을 반영해야 한다.

현재 많은 공사에서 화강암, 스테인리스강, 고급 경목, 레이저 유리와 같은 고급 재료들이 곳곳에서 마구 사용되어 그가' 인테리어 등급' 이라고 부르는 것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고귀한 재료의 사용과 환경 품질 향상을 혼동하는 것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본 방향과 원칙에서 벗어나는 이런 지도 사상은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실내 환경에서 불륜의 벼락부자라는 인상을 주거나 인테리어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속속속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