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와 한의사의 이름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나와 한의사의 이름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한약은 한약이 사용하는 약으로, 중국 전통 의학 특유의 것이다. 한약은 포제 공예에 따라 중성약과 한약으로 나뉜다. 세계에서 유일무이하지만 이런 독특한 방법과 약재는 현재 보기 드물다. 서양 치료가 잘 안 돼야 한의학의 효능을 생각할 수 있다.

한약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양 의학을 더 믿고 싶어한다. 하지만 많은 한약의 효능은 장기 의학 실천의 시험을 견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 과학연구원의 확인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일부 한약의 유효 성분과 구조도 충분하거나 부분적인 연구를 받았다.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은 중국 노동인민이 창조한 재산이다.

약물의 효능을 보장하기 위해 고대 근로자들은 장기간의 실천에서 풍부한 약물 재배, 채수, 가공, 저장 및 보존 경험을 축적했다. 중국 고대 노동인민들이 장기 실천을 통해 축적한 의학 유산이 매우 풍부하고 소중하다는 사실이 많이 증명되었다. 우리는 이 위대한 한의학의 보고를 중시하고 그것을 탐구하고 보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한번은 엄마와 나는 목이 아파서 7 ~ 8 일 동안 알약과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었다. 우리 엄마는 나를 장점에 있는 한의학 클리닉으로 데려가기로 했다. 그것은 내가 한의사를 처음 본 것이다. 방안에 좋은 냄새가 나고 쓴맛에 향기가 난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쓴맛과 향을 섞어서 이런 독특한 향을 합성했다.

나는 항상 한약이 수염이 난 노인인 줄 알았지만, 온화한 아저씨가 미소를 지으며 맥을 짚어 주었다. 그는 나에게 진단서를 열어 약을 처방해 달라고 했다. 약국에는 형제 자매가 몇 명 있다. 그들은 예쁜 갈색 통나무로 진단서를 눌렀다가 진단서의 내용에 따라 각종 약명이 새겨진 작은 궤에서 약을 가져왔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3 일 동안 약을 끓여 주셨다. 이 약은 매우 씁쓸하지만 내 병에 좋다. 나는 기적적으로 회복되었다.

저는 거의 12 살 남자 (남자/여자) 입니다. 검은 머리, 큰 눈은 둥글고 반짝이지만, 때로는 수업시간에 빙빙 돌기도 합니다.

내 장단점을 말해 보자! 나는 먼저 나의 단점을 말하겠다.

나의 첫 번째 단점은 늦잠을 자는 것이다: 학교부터 우리 엄마가 매일 아침 가장 골치 아픈 일은 나를 깨우는 것이다.

엄마는 내가 돼지처럼 자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늘 나에게 큰 소리로 외치지만, 나는 늘 귀에 거슬린다.

우리 엄마가 내 침대 옆으로 뛰어가서 소리치고 떨기 전까지는 내 음식이 조금 움직였다.

하지만 내가 깨어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내가 계속 외치지 않는다면, 나는 몸을 돌려 바로 잠들 수 있다. 결국, 나는 잠에서 깼고, 우리 엄마는 이미 기진맥진했다.

이 문제는 내가 가지고 있어, 우리 엄마도 어쩔 수 없어! 나의 두 번째 약점은 고집이다.

다른 사람과 논쟁하거나 싸울 때 나는 영원히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가끔 틀렸다는 것을 알면서도 내 입이 딱딱해서' 미안해' 라는 단어가 내 입에서 나오는 것을 들을 수가 없었다.

어머니는 내가 그것을 "죽은 오리, 썩은 입! 클릭합니다 "제멋대로는 나의 세 번째 약점이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만나면 즐겨 본다. 숙제를 잘 하든 안 하든, 나는 항상 끊임없이 그것들을 보고 어머니의 경고를 무시한다. 좋아하는 간식을 만나면, 계속 먹고, 위가 더부룩하고, 위가 아프고, 후회해 마지않는다. 나는 동생과 다투어 침대에 누워 밤새 울분을 터뜨려 밥 한 입도 먹지 않았다. 우리 엄마가 달래도 소용없어! 내가 위에서 말한 단점을 보면, 너는 분명히 내가 매우 싫다고 생각할 것이다. 결론을 기다려라. 나도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첫째, 나는 깔끔함을 좋아한다. 내 책상은 항상 깔끔하고 서랍도 깨끗하다. 내 동생의 책상 위에는 늘 지저분한 책과 필기가 많고 서랍이 어지럽다. 나는 늘 아무것도 찾지 못한다.

둘째, 나는 기억력이 좋다. 몇 번만 보면 유창하게 외울 수 있고, 내 동생은 안 된다. 한 시간에 나는 아직도 며칠 동안 외웠다. 나는 읽은 책의 취지를 빠르게 복창할 수 있고, 시험 전에 복습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성적이 줄곧 상위권에 올랐다! 셋째, 저는 모두의' 피스타치오' 입니다. 저는 농담을 하고 광대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항상 텔레비전에서 배우가 노래하는 방식을 모방하여 모든 사람을 웃게 한다.

우리 엄마는 때때로 기분이 좋지 않아서, 나는 몇 마디 말로 그녀를 즐겁게 한다. 우리 엄마는 항상 "너 원숭이 야.

"위의 나의 읽어보기의 장단점에서, 너는 내가 어떤 아이인지 분명히 알 것이다. 자신이 천천히 단점을 바로잡고 장점을 발양하고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나의 이상은 한의사가 되는 것이다. 저자: 양홍지, 중국의학정보학회 베이징 분회 포스트모던 이론의학전문위원회 주임위원은 중국 의학 분야의 영원한 주제이다.

나는 이 문제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 우리는 두 방면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한의학의 문제를 직접 토론하는 것이고, 하나는 현대과학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이다.

한의학의 소위 문제는 현대과학이 나타난 후 현대과학의 기준과 비교한 후에야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 다음 토론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 한의사 문제를 직접 토론하세요.

두 번째 부분: 현대 과학 문제를 토론하다.

첫 번째 부분: 한의사 문제를 직접 논의하다.

경험의학에 관한 첫 번째 중요한 질문은: 과학인가? 우리 중국의 경우: 한의학 과학인가? 우선, 이 문제는 현대 서양 의학이 생겨 중국에 유입된 후에야 발생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중국의 수천 수만 년 역사에서 자신의 한의학의 과학성을 의심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경험의학은 인식론의 1 단계 감성적 인식의 결과이다.

감성적 인식은 이성적 인식의 발생, 발전, 형성 과정의 일부이다.

우리는 인지 과정의 일부를 부인할 이유가 없다.

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질문자가 정확한 이성적 인식의 정확한 과정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앞서 언급했듯이 의학은 원시 과학이 아니기 때문에 의학은 당시의 자연과학에서 직접 파생되어 경험의학에서 현대 실험의학으로 직접 업그레이드될 수 없다.

그러나 경험의학이 인지사상 감성적 인식에서의 지위와 현대실험의학과의 내적 연관성을 부정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험의학, 경험의학, 경험의학, 경험의학, 경험의학, 경험의학)

그러나 그것은 고대 자연철학 신분의 일부이며, 자연철학과 함께 현대실험과학으로 전환되어 현대실험의학의 기초가 되었다.

이 상황은 유전자와 개인의 생명과의 관계에 비유할 수 있다. 부모가 우리를 낳았고, 우리는 부모의 몸이 우리 몸이 된 줄 알았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부모의 몸은 이전 세대의 유전자에서 분화되었다. 이 몸은 일단 형성되면 죽음만 할 수 있지만, 부모의 몸이 죽기 전에 유전자가 그들의 몸을 떠나 다시 발달하여 우리가 되었다.

우리와 부모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우리와 우리 부모님은 제품이며 유전자의 기초이자 집이다.

이 견해는 더그 젠킨스가 쓴' 이기적인 유전자' 에서 나온 것이다.

한의사가 과학인지 아닌지에 관한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유행설을 만들어 냈는데, 바로 한의사와 서양의학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이론체계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이런 주장은 한의사가 서의와 무관하다는 말을 통해 한의사를 부정하는 것을 피하려고 시도한다.

이왕 상관이 없으니, 비교가 안 된다. 그럼 누가 과학을 하지 않으면 상관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그러나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물질의 어떤 구조도 그 구조에 해당하는 운동 법칙을 하나만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두 개는 있을 수 없다.

이것은 철학적으로도 구조와 운동의 상관관계라는 법칙을 형성했다.

만약 우리가 지금 한의사와 서양의학을 완전히 다른 두 개의 독립된 이론체계로 인정하고, 같은 생명구조를 해석한다면, 실제로 이 두 의학 중 하나가 반드시 비과학적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과 같다.

이런 견해는 실제로 한의사를 부정할 가능성을 증가시켰다.

이를 위해 한약을 인지사의 한 단계로 여겨야 과학적 지위가 더 좋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의사는 대보고라는 명제의 제기로, 한의사가 경험의학으로 수천 년, 수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축적된 경험은 수량적으로 매우 크고 풍부하며 포괄적이다.

질병 치료의 급박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완전히 명확한 설명을 할 수 없더라도) 향후 의학 연구에 영감과 과제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서양 의학에 비해 어떤 면에서 한의사가 축적한 경험은 서양 의학이 아직 닿지 않은 분야이다.

보고' 명제에 해당하는 것은 한의계가 내놓은' 한의학의 특색을 유지하고 발양하라' 는 구호이다.

이 구호는 선명한 시대적 흔적을 띠고 있다.

서양 의학이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는 이런 구호가 있을 수 없다.

그 당시 중국은 한의사를 위주로 했기 때문이다.

개혁개방 이전에는 이런 구호가 없을 것이다. 개혁개방 이전 수십 년 동안 주요 구호는' 중양통합' 이었기 때문이다.

중양의가 결합된 전제는 한의학의 과학성과 한의학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다.

중양의학의 결합 정책은 사실상 국가의 한약에 대한 보호 정책이다.

지금 보호 하에 한의사가' 존재' 에서 위협을 받지 않았으니, 더 이상 한의학의 특색을 유지하고 발양하는 일을 언급할 필요가 없다.

이 구호는 개혁 개방의 산물이다.

그것은 의료 산업이 시장에 진출한 산물이다.

의료 시장이 점차 형성되면서 환자가 진찰을 받을 때 한의사와 서양 의학의 선택이 생기게 되었다. 이런 선택은 한의사를 서양 의학의 반대에 처하게 했다.

사실 이런 인위적인 선택으로 한의학 분야는 이미 큰 압력을 받고 있다.

특히 중저가 의료시장에서는 더욱 두드러진다.

한의학 병원이나 종합병원 중의과의 경제적 이익은 동급 서의병원이나 서의과보다 현저히 낮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한의학의 특색을 유지하고 발양하는 구호를 강조하고, 중의학계의 주요 학교 운영 방침과 의료 방침이 될 것을 강조했다.

이 정책은 한의학의 학술적 지위와 한의학 산업의 경제적 효과를 유지하는 데 반드시 실질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그러나 한의사가 의학인식 과정의 감성적 인식 단계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런 감성적 인식은 아직 이성적 인식으로 상승해야 한다. 그렇다면 한의사의 현재 감성적 인식 단계를 유지하고 발양하여 정체시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보물고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눈앞의 이익에만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그것의 장기적인 전략적 효과도 보아야 한다.

즉, 한약은 미래의 의학 발전의 출발점이다.

한의사가 존재하는 목적은 자신의 존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의 의학의 출현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수정란의 가치와 같다. 수정란은 미래의 생명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보고이다.

그러나 수정란을 영원히 보존하는 것은 무슨 가치가 있는가? 아기를 키우고, 생명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

영어 작문을 한 편 구하는데, 제목은 한약에 대한 나의 견해, 약 120 자! 너 자신에게 물어봐 ... 한약이 양생의 도리에 대해 이야기하다. Lai Chunmao 는 1965438+2005 년 2 월, 윈난성 중양의학과 병원 주임 의사로 태어났다.

그는 구순이 가까워서 원발성 고혈압을 앓은 지 이미 20 여 년이 되었다. 기공을 연습하고 한약을 먹었는데, 이미 통제했고, 몸은 아직 아주 좋다.

2003 년' 가정의 한의학' 2 기, 그는 자신의 건강 경험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다음은 발췌하여 독자를 대접하다.

나의 일상 생활은 매우 규칙적이다. 나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을 견지한다. 나는 매일 6 ~ 7 시간 자고, 결코 낮잠을 자지 않는다.

매일 아침 5 시에 일어나 배변을 완화하다. 씻은 후 기공을 연습하고 태극권 1 시간 정도 합니다.

매일 밤 9 시부터 10 까지 잠을 잔다. 나는 잠을 잘 못 자서 가끔 긴장하지 않는다. 나는 즐거운 지난 일을 생각하며 자연스럽게 잠이 들었다.

나는 배불리 먹을 때까지 입맛이 좋다. 나는 특별한 취미도 없고 편식도 하지 않는다. 나는 야채를 좋아한다.

메밀가루 (생밀가루로 빵을 만들고, 쪄서 꿀을 찍는다. 또는 생가루를 볶아 반죽으로 만들어 먹는다), 달콤하고 짜다.

나는 결코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지 않는다. 나는 운남 녹차, 특히 굵은 잎차를 좋아한다. 차향이 진하다. 50 여 년 동안 나는 하루에 두 번 차를 갈아서 끓인 물 5 근을 마셨다.

나는' 정기메모리, 악은 할 수 없다' 는 이론을 방병의 지침으로 삼았다.

매번 기후변화할 때마다 옥병풍 몇 제를 복용하여 감기를 예방한다. 메밀국수를 자주 먹고 장염을 예방한다. 간헐적인 입에는 윈난 삼칠일이 함유되어 있어 매번 1-5g 가 포함되어 있다. 씹어 삼킬 때 한 달에 2 ~ 3 번 혈관을 소통시키고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신장고정에 주의해라, 즉 방일을 통제하는 것이다, 지칠 줄 모르고, 어지럽고, 정력이 왕성하다.

나는 양생의 관건이 수련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헬스 방법 중 하나는' 우울증' 이다. 일이 생기면 경극을 몇 마디 부르면 나는 좀 편할 것이다. 두 번째는 "안심" 입니다. 동포의 시는 "마음의 평화는 더 나쁜 약" 이라고 말한다. 셋째,' 인내' 가 있어야 한다. "만물은 자연스럽고, 기혈은 움직이지 않고, 표정이 평화롭고, 양생성이 있다.

"분노는 사람을 다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명도 잃는다. 그 보답은 부상자의 몇 배이다.

나는 불교의' 삼계' 를 인간으로서의 준칙으로 삼았다. 하나는' 욕심' 을 끊고 고리대금을 먹지 않는 것이다. 둘째,' 미움' 을 끊고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지 마라. 선함은 생명의 원천이다. 사랑을 주는 것은 자신에게 큰 활력을 더할 수 있다. "희망 찬 생각" 세 반지, 희망 찬 생각, 명성과 재산에 대 한 열정, 행복 한 분위기, 건강 하 고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아래 이 사이트에는 보고 싶은 것이 많다.

앞으로 한 중국 의사가 그 위에 영어 작문을 한 편 쓸 것이다. 내가 상해 중약 대학에 신청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나는 의학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의사이다. 그래서 이런 환경에서 배양하고 교육하는 데 나는 한의사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육명언) 동시에, 나는 아버지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둘째, 한약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다. 양약으로 치료할 수 있는 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약은 효효효시간은 길지만 사람에 대한 부작용은 적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배우고 마스터하기로 결심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의사가 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특히 사람들의 질병의 고통을 줄이는 것에 대해 큰 노력을 기울일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나는 의사의 작문이 600 여 자가 되고 싶다.

의사는 한 사람을 치료할 수 있고, 심지어 한 사람을 죽음의 가장자리에서 구해내어 모든 가정을 행복하게 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이 즐겁고, 나라가 안정되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나는 의사가 되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바로 어젯밤, 나는 한 젊은 소녀가 흰 외투를 입고 있는 꿈을 꾸었다. 이게 나야? 그래! 나는 존경받는 의사가 되었다.

나는 중의과에 앉아 오른손에 펜을 꼭 쥐고 왼손에 종이를 눌러 사삭에 글씨를 썼다.

때로는 눈살을 찌푸리고, 때로는 미소를 짓기도 하는데 ... 갑자기 70 대 할머니가 들어와서 목발을 짚고 기침을 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얼른 걸어가서 그녀를 부축해서 앉게 하고, 바로 그녀의 맥박을 만졌다.

바로 이때 사촌 형이 나에게 소리쳤다. "사촌, 퇴근해야겠어. 그녀를 치료하지 마라. 그녀에게 내일 다시 오라고 해라! " 나는 듣고 화가 나서 말했다. "이것이 의사가 해야 할 일입니까? 의사로서,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고 사람들의 고통을 해소하는 것은 의사의 직업규범이다! 환자의 치료 시간을 늦추는 것은 의사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과 같다. 무능한 의사야! \ "사촌, 듣고, 깊은 붉은 얼굴, 미끄러운 대길! 나는 고열이 난 그 환자를 계속 도왔다.

나는 즉시 환자에게 해열제 치고 해열제 먹었다.

이런 치료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녀를 집으로 데려갔다.

그 후 매주 나는 그녀에게 유용한 음식을 주고 무료로 치료해 준다.

매번 노인이 눈물을 머금고 내 손을 잡고 말했다. "세상에 너 같은 좋은 사람은 정말 드물다!" "의사 부모의 마음, 의사가 되는 것은 환자에게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이다!"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바로 이때 비명 소리가 나를 꿈에서 깨웠다.

오! 나는 갑자기 이것이 단지 꿈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내가 끈기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모든 옷을 입은 천사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기쁨을 가져다준다! 친구들, 당신들은 나의 관점에 동의합니까? 나의 가이드: 모든 사람은 어렸을 때 흥미에 속하는 소망이 있었다. 당신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나의 소원은 의사가 되는 것이다. 나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것이다. 나는 그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신입생을 주고, 그들의 가정을 온전하게 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더 상상력이 풍부한 작문은 거인 작문망에 있다.

만약 내가 의사라면, 나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것이다. 나는 그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그들에게 새로운 삶을 주고, 그들의 가정을 온전하게 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TV 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런 질병이나 그런 질병에 시달리는 것을 보았는데, 수많은 사람들이 병 때문에 소중한 생명을 한 번만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런 장면을 볼 때마다 흰 가운을 입고 청진기를 달고 있다고 머릿속으로 상상한다. 나는 사람들이 질병의 얽힘에서 벗어나 건강을 얻도록 하고 싶다.

나는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좋은 약을 찾고, 젊어지고 젊어지는 능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병원에 중상을 입힐 때마다 나는 최선을 다해 그들을 회복시킬 것이다.

나는 가족들에게 환자의 부상이 심각하다고 엄숙하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선의로 그들을 위로하고, 그들을 격려하고, 그들을 슬픔과 절망에서 벗어나게 하고, 그들의 기분을 좋게 하고, 그들의 상처를 더 빨리 회복시킬 것이다.

나는 또한 환자가 고통 없이 내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숙련 된 의사가 될 것입니다. 나는 가족만 수술하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환자들을 위해 다른 치료법을 디자인하고 수술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머리를 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도 의덕이 고결한 의사가 되고 싶어, 돈이 없는 사람에게 수술하고 싶어, 굳은 얼굴로 의료비와 수술비를 먼저 받고 오라고 하는 게 아니라.

병원이 동의하지 않으면, 나는 동료들을 동원하여 수술비를 보충하고, 먼저 돈이 없는 사람에게 등을 대었다.

나는 좋은 의덕과 의술을 가진 의사가 되고 싶다.

나는 아직 의사가 아니며 의술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노력할 것이다. 미래의 매일, 나는 이 이상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한의학 잡지" 에 기고하고 싶습니다. 내 문장 말고 또 보내야 할 게 있나요? 주목해야 할 것은 ... 각 성시에는' 하남 한의학',' 하북중의학 잡지',' 베이징 한의학',' 내몽골 한의학' 과 같은 자체 한의학 잡지가 있지만, 지금은' 신중의학' (광저우),' 한의학 잡지' (베이징) 가 있다. 상대적으로 더 좋다. 예전에' 전국 한의잡지' 를 300 원만 주문하면, 허허, 지금도 비슷할 것 같아요. 지금 투고하는 것은 매우 비싸다. 이전에 원고료를 준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한약의 신약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몇 주간의 학습을 거쳐 선생님의 멋진 평론 아래 한의사의 기초 이론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었다.

예전에는 한의사가 현묘하고 신비롭다고 생각했었다.

이제 한의사도 완전한 이론 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느낀다.

이 이론을 배울 수 있다면 한의사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

한의사는 단순한 경험의 축적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내재적 법칙과 원리도 가지고 있다.

한의학을 배우는 과정도 중국 고전 문화와 중국 철학을 배우는 좋은 방법이다.

오늘날 의학 분야에서는 일부 문제가 한의사가 해결할 수 있고, 서양의학은 해결할 수 없다.

한의사가 그것의 신기한 점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우리가 그 안에 들어 있는 몇 가지를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 놀라운 효능은 이미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으며, 모든 해석보다 더 강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한의학에 대한 나의 이해를 말해 보세요.

철학은 세계에서 운동 법칙이 가장 보편적인 과학으로, 어떤 학과도 철학을 빼놓을 수 없다.

한약은 한나라 이전의 철학적 성과를 흡수했다.

한의사는 고대 중국 자연과학의 범주에 속한다.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와 자발적인 변증법, 즉 기일원론, 음양학설, 오행학설을 바탕으로 이론 체계를 구축하여 한의학 이론 체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게 하다.

기일원론: 가스는 중국 고대 철학의 기본 범주이며 물질의 존재를 상징한다. 그것은 일종의 운동적이고 섬세한 물질적 실체로, 우주 만물의 가장 기본적인 원소이자 세계의 근원이다.

모든 물질은 모두 가스로 이루어져 있다.

가스의 운동은 기체 내부의 상호 작용이고, 가스는 사물의 발전과 변화의 원천이다. 가스와 모양과 그 상호 전환은 물질 세계의 존재와 운동의 기본 형태이다.

상승과 하강은 인체 기화의 기본 형식이다.

춘하 가을겨울 인체 건강의 길을 걸으면 사계절망 건강 식생활 문제를 볼 수 있다. 부녀보건상식의 운동을' 기관' 이라고 한다

기화 운동의 상승과 하강은 오장부의 기능 활동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오장부 상하 운동이라는 말도 있다.

인체는 내장 기관의 상승 하강 운동을 통해 인체 내 공기와 계곡을 기혈진액 정기로 전환한다.

화가 나면 사람이 되고, 화목하면 건강하고, 불화하면 사악하다.

즉, 가스와 인체의 기관, 시스템 간의 균형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음양학설은 가스의 일원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중국 고대 대립통일 법칙에 대한 인식이다. 가스는 음양의 대립통일이며, 물질세계는 음양의 상호 작용으로 끊임없이 운동한다.

제나라는 은기와 양기로 나뉜다

음양 대립은 절대적이다. 이런 예가 많다.

예컨대 한열, 상하, 하생, 날은 월중 등이다.

인체 부위의 경우, 인체의 윗부분은 양이고, 아랫부분은 음이다. 체표는 양이고, 체표는 음이다. 신체 표면 등은 양이고, 복부는 음속이다. 사지 밖은 양이고, 속은 음이다.

경락에서도 음양으로 나뉜다.

경락은 음이고, 경락은 양이고, 경락은 음양경이 있고, 경락은 음양경이 있다.

음과 양찬의 균형만이 신체의 각 시스템과 기관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오행학설은 고대인들이 만물이 모두 오행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다섯 가지 기본 원소는 금, 나무, 물, 불, 흙이다.

자연계의 각종 사물과 현상의 발전 변화는 모두 이 다섯 가지 물질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다.

이 다섯 가지 측면 사이에는 또 어떤 필연적인 연관이 있어 서로 성장하거나 저항하는 관계가 생겼다.

사실 어떤 사물의 발전 변화는 모두 사물을 구성하는 오행 사이의 연계로 사물을 변화시킨다.

오행학설에 따르면 인체의 오장육부는 각각 오행에 속하고, 오장의 일부 생리 기능은 오행의 특성으로 해석된다.

각 내장에는 자신이 속한 요소의 속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행상크의 이론으로 오부의 생리 기능 사이의 내적 관계를 설명한다.

오장은 서로 생양하고 서로 제약한다.

나무로 불을 피우면 간은 심화, 간장혈, 심주혈이다. 간장혈의 정상적인 기능은 심주혈관의 정상적인 기능에 도움이 된다. 이것이 바로 오행이 공존하는 것이다.

심장이 불, 신장이 물, 물이 불을 억제할 수 있다면, 즉 신장수가 심화를 제한할 수 있고, 신장수가 마음에 도움이 되면 심화가 너무 왕성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오행이다.

내장상은 인체 시스템 현상과 본질의 통일이며, 인체의 내장 생리 활동과 병리 변화의 대외 반영의 상징이다.

장상 이론은 내장, 체, 기, 노하우의 형태 구조, 생리 활동 및 그 상호 관계를 연구하는 이론이다.

인체는 심장, 간, 비장, 폐, 신장 오장을 중심으로 담즙, 위, 대장, 소장, 방광, 삼초점 등 오장, 가스, 피, 정자, 진액을 물질 기준으로 경락을 통해 오장과 외장기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해부학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각 부분은 심장, 간, 비장, 폐, 신장 등 오장이다.

육부: 담, 위, 소장, 대장, 방광, 삼초합을 육부라고 합니다.

기항부: 뇌, 골수, 뼈, 맥, 담, 자세포는 모두 기항부라고 불린다.

넓은 의미의 몸은 머리, 몸통, 내장을 포함한 일정한 형태의 구조를 가진 조직을 가리킨다. 협의적으로는 피부, 고기, 힘줄, 뼈, 맥 등 다섯 가지 조직 구조를 가리킨다.

관경은 귀, 눈, 입, 입술, 코, 혀와 같은 특정 기능을 가진 기관을 말하며 이목구비라고도 하며 오장에 속한다.

요령에는 칠경이 있고, 손가락에는 칠경이 있다 (눈 2, 귀 2, 콧구멍 2, 입).

오장의 정기가 각각 칠경에 이르렀다.

내가 학교 입구에 서 있거나, 혀를 내밀어 교문에 들어가거나, 문 주위를 몇 바퀴 돌고, 비겁하게 들어와 그들의 귀여운 동작을 보고 있는 것을 보고, 학생들도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그들의 부자연스러운 표정과 행동에 따르면, 그들은 자신이 학교에 일찍 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난 수요일에 나는 각 반이 학교에 도착한 시간과 입학 후 해야 할 두 가지 일, 즉 읽기와 쓰기를 말했기 때문이다.

경비원은 또 지난주 내가 말한 이후 일찍 학교에 도착한 학생이 줄었고, 대부분의 학생은 1: 50 이후에야 학교에 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학생들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많은 선생님들이 학생들이 말을 듣지 않아 기억하지 못한다고 불평한다. 사실, 학생들은 선생님의 말을 듣고 싶어하지만, 우리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우리는 언제 우리의 집 주소를 계획해야 합니까?

출처를 명시해 주시겠습니까? 나와 한의사의 이름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