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학에 대한 시적인 사랑
학에 대한 시적인 사랑
1. 학 사랑의 시
다음은 채택을 환영합니다:
송나라 조순의 "진조·학조여 작별"
밝은 달은 밝고, 찬 바람은 괴로우며,
구름과 날개를 하늘 끝까지 멸절시킨다. Kunqiu로가는 길을 보면 우리는 함께 돌아갈 수 없습니다. 아들이 나를 버렸는데
나는 그 사람에게 의지할 것이다. 달은 밝고 바람은 심하다.
남조와 북조의 바오소(寶趙)의 '학이여 안녕'
두 학이 모두 떠오를 때. 바다를 건너 방황. 그는 하늘에서 온 사람처럼 보입니다. 몸이 구름처럼 가벼워졌습니다.
손님으로 오면 결혼하세요. 세 산을 안내하고 둘러보세요. Qing은 Ling Yaotai에게 돈을 지불합니다. Dan Luo 케이지 보라색 연기.
바다는 슬프고 바람이 많이 분다. 세 산은 흐리고 안개가 낀다. 흩어지고 길을 잃었습니다. 충격을 받고 외로워요.
해와 달이 돌진하고 있다. 저 멀리, 소리 없는 악기. 소원은 있지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어떤 분노도 이별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깊은 풀 속에서 사슴이 울었다. 매미의 지저귀는 소리는 높은 가지에 숨겨져 있습니다. 마음에는 자신의 자리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알게 될 것입니다.
당나라 장계의 '학이여 안녕'
두 학이 운류에서 나와 떨어져 날아가 사라졌다. 빈 둥지는 소나무 속에 있고 부러진 깃털은 강 진흙에 떨어집니다.
물을 찾아도 한 번도 마시지 않았고, 숲을 찾아도 안식처를 찾지 못했다. 헤어지기 쉽고, 수천리를 가도 비참하다.
당나라 맹교의 <부인을 내리다>
마음 상자에 있는 거울은 한번 깨지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의 실은 끊어져도 여전히 연결되어 있다.
마차를 모는 안지는 오늘 마차로 돌아왔습니다.
여자가 남편을 섬기면 평화가 하늘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학의 말을 듣고 일곱 현을 애도합니다.
당나라 진계경의 '이별아내'
달이 차갑고 하얗으니 오늘 저녁은 주목하세요. 술을 마시면 슬픔이 더해지고 시를 짓고 눈물을 읊는다.
출발의 노래는 슬프고 봉황은 피리를 불지만 학은 요금의 거문고를 탓한다. 보고 싶은 내일 밤, 가을바람이 이불 반을 불어온다.
당나라 육계몽의 '미인'
미인은 야오세를 끌어안고 애절하게 이별학을 연주한다. 수컷과 암컷은 서로 다른 서식지에 있으면 북쪽과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용서는 금이나 돌의 성질이 아니라 어제만큼 안전합니다. 꽃자루가 평행하게 자라며 차례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가을 숲은 비스듬한 태양을 바라보고 있으며 풍경은 상대적으로 얇습니다. 그래도 왕의 마음을 알고 싶어서 페이란약으로 갑니다.
"여행이 어렵다 3 부"보 조, 송나라, 남조
옥 내실은 Jiao Pavilion의 옥 테라스에 있으며 수 놓은 창문과 창문은 커튼으로 매달아 놓았습니다.
비단과 향기로운 꽃으로 만든 옷을 입은 진란이라는 사람이 있다.
봄제비가 늦은 바람을 보내 매화를 흩날리고, 휘장을 열어 새들이 그림자를 보게 한다.
눈물을 글썽이며 늘 슬픈 마음으로 노래하는데, 인생이 어떻게 행복할 수 있겠습니까?
나는 구름 위의 학이 되기보다는 야생의 오리 한 쌍이 되고 싶다. 2. 학 사랑시
다음과 같이 채택하시기 바랍니다 : 송나라 조순의 "진조 · 학조 작별" 밝은 달은 밝고 서리 바람은 비참하여 파괴합니다 구름이 날개를 펴고 하늘 끝까지 닿는다.
쿤추로 가는 길을 보니 우리는 함께 돌아갈 수 없다. 그 아들이 나를 버렸으니 나는 그에게 의지하리라.
달은 밝고 바람은 매섭다. 남조와 북조의 '학이별'·보조 두 학이 모두 일어설 때.
바다를 헤매다. 그는 하늘에서 온 사람처럼 보입니다.
그의 몸은 구름처럼 가볍다. 손님이 되면 결혼하세요.
삼산 여행을 안내합니다. Qing은 Ling Yaotai에게 돈을 지불합니다.
단뤄 케이지 보라색 연기. 바다는 슬프고 바람이 많이 분다.
세 산이 흐리고 안개가 끼고 있다. 흩어지고 길을 잃었습니다.
나는 혼자 설 수 없다. 해와 달이 돌진하고 있습니다.
소리 없는 악기는 멀리 있다. 소원은 있지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원망하지 않고 떨어져 사는 것. 사슴은 깊은 풀 속에서 울었다.
매미의 지저귀는 소리는 높은 가지에 숨겨져 있습니다. 마음에는 자신의 자리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알 거예요. 당나라 장계의 『학이여 안녕』 구름 속에서 두 마리의 학이 나타나 서로 떨어져 날아가며 제각기 길을 잃었습니다.
빈 둥지는 소나무 속에 있고 부러진 깃털은 강 진흙에 떨어집니다. 물을 찾아 헤매다가 마시지 않게 되었고, 숲을 찾아도 살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
분리도 쉽고 늙기도 쉽고, 수천리를 비참하게 지내기도 한다. 당나라 몽자오의 <아내에게 가기> 마음 상자 속의 거울은 한번 깨지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의 실은 끊어져도 여전히 연결되어 있다. 마차를 몰던 안지(Anzhi)가 오늘 그의 마차로 돌아왔습니다.
한 여자가 한 남편을 섬기면 평화가 하늘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학의 말을 듣고 일곱 현을 애도합니다.
'이별아내' 당나라·진계경 달이 차갑고 하얗으니 오늘 저녁 주목하세요. 술을 마시면 슬픔이 더해지고 시를 짓고 눈물을 읊는다.
출발의 노래는 슬프고 봉황은 피리를 불지만 학은 요금의 거문고를 탓한다. 보고 싶은 내일 밤, 가을바람이 이불 반을 불어온다.
'미인' 당나라 여계몽 미녀는 야오세를 끌어안고 애절하게 이별학을 연주한다. 수컷과 암컷은 서로 다른 서식지에 있으면 북쪽과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용서는 금이나 돌의 성질이 아니라 어제만큼 안전합니다. 꽃자루가 평행하게 자라며 차례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가을 숲은 비스듬한 태양을 바라보고 있으며 풍경은 상대적으로 얇습니다. 그래도 왕의 마음을 알고 싶어서 페이란약으로 갑니다.
'여행은 어렵다 3부' 남조와 송대의 포조(寶趙). 그중에는 비단과 향기로운 꽃으로 만든 옷을 입은 금란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봄제비가 늦은 바람을 보내 매화를 흩날리고, 휘장을 열어 새들이 그림자를 보게 한다. 눈물을 흘리며 노래하고 항상 슬픔을 안고 사는 사람이 어떻게 인생에서 행복할 수 있습니까?
나는 구름 위의 학이 되기보다는 야생의 오리 한 쌍이 되고 싶다. 3. 학에 관한 시
조지 주석 두 학은 모두 먼 곳을 여행하다가 동중국해에서 서로를 잃었습니다.
수컷은 베이숴로 날아갔고, 암컷은 깜짝 놀라 난샹으로 날아갔다. 나를 버리고 우리는 행복한 관계를 맺고 있고, 이별의 방식도 다양하다.
수천 마일을 달려도 주저하지 않겠지만 하늘이 열릴까 두렵다. 진과 허의 두 시는 비밀스러운 구름과 조화로운 소리와 함께 동료 지인인 지아지안에게 보내졌습니다.
민규를 한 번 플레이한 뒤 강남진을 플레이해보세요. 흑학은 우아하게 춤을 추고, 외로운 봉황은 조용히 노래한다.
아아, 내 세상의 귀가 음란한 말을 듣고 있구나. 춘원의 태양이 지면 누가 고귀함과 남쪽을 알아보겠는가? 더 많은 남풍이 불어와 스리랑카 사람들을 위로하길 바랍니다.
조지의 '백학송' '하얀 평원의 새는 촉향의 기이한 기운을 담고 있다' 백거이의 '치상장 서문' '영허와 기암, 자색 마름송과 백련은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다 . 모두 내 앞에 있습니다.” 이백의 “강 위의 최현성에게 답하다” “밍크 털은 계절의 아들이 아니지만 학의 망토는 왕공의 망토와 같다” “태산으로의 여행” “수천개의 봉우리” 수천 개의 계곡이 서로 경쟁하고 있으며 학이 불멸로 올라가는 것을 지켜보고 Wuyun Middle Road로 이동합니다.” "Pang Mountain의 Songshan Yi Ren Yuan Mu의 거주지에 새겨 져 있습니다." "겸손한 아내는 학을 타고 날고, 매력적인 딸은 신을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때부터 연금술을 만들었습니다."
당나라 황제 이세민의 "Xue Xue". 자금원에서 비행 Ruijian, 학들이 Yichuan을 기리기 위해 춤을 춥니 다. "도쿄 십시 장" "화려한 봉황이 의식에 참석하고 검은 학이 줄을 이룹니다."
Du Mu의 "학별 이별" "푸른 구름 밖에서 소리가 부서지고 밝은 달 속에 그림자가 혼자 있습니다"" Xue Neng의 "잃어버린 학" "구름 사이에서 누가 볼 수 있습니까?" 낮에는 창저우의 눈 속에서 어디로 날아갈 수 있는가' 웨이푸' 화피리수는 학을 애도한다' '바람과 달의 움직임은 영혼으로 의심되고 모래섬의 향기는 감정을 담고 있는 것 같다 " Zhu Dunru "Qianqiu Sui" "하늘은 수천 리 떨어져 있고 학은 수천 년입니다." 위대한 시인 Yan Shu "Magnolia" "The Maid in Red Shirt" 술을 자주 마시고 거북이와 학은 불멸입니다.
기쁨과 기쁨은 매번 새롭고 녹색 사원과 아름다운 얼굴은 여전히 늙었습니다. "Xiangzi의 "서강의 달" "백학이 사이에서 춤을 춥니 다.
두 사람이 함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리미선의 '술취한 꽃인의 생일' ". 얇은 학과 긴 소나무는 달 Zhai Xian과 함께 오랫동안 인간 세계에 살았습니다. "Liu Deren의 "학을 회상" "흰 구름을 찾을 수 없으며 떠날 이유가 없습니다.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고, 산에는 깃털 달린 사람들이 있다.” 피리수는 “학을 애도하며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구름낀 이끼 속에 왕조가 있고, 밝은 달 속에 어젯밤부터 소리가 없네. 이 미움은 언제 사라질지 모르네." 구름과 샘을 만나면 슬프다." 미인을 공격하다' '동풍은 이유 없이 황혼에 일어나 봄 하늘에 떠다닌다 구름 한 조각'' 웨이푸의 '학을 애도하는 합피리수' '바람과 달의 움직임은 영혼을 의심하고, 그리고 모래섬의 향기에는 감정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두루미 명주오 고대부터 두루미는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었습니다. 불멸의 새로 여겨져 타고 하늘로 올라가 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p>
중국 민속 풍습에서 학은 항상 장수, 불멸, 평화, 평온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회남자·Shuo Lin Xun": "학은 천년을 살며 극한의 상황에서 헤엄칠 수 있습니다. "
Wang Jian의시 "소화": "복숭아 꽃과 눈먼 잎은 봄이 될 수 없으며 수천 년을 사는 두루미는 신이 될 수 없습니다." 전통적인 길조 문양은 종종 학과 소나무를 사용하여 형상을 만듭니다. 생일 장식에 사용되는 '학살과 소나무 링' 문양
'어린 모습의 학'이라는 관용어는 노인의 건강과 장수, 젊음의 활력을 의미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두루미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는 몸이 가벼우며, 움직임이 촘촘하고, 걸음걸이가 우아하다는 점이다. 주(周)나라의 조왕(趙王) 도수국(土秀吉)이 청란(靑泉)과 단하(丹河) 한 쌍을 선물했는데, 그 암컷은 그녀에게 당고(唐魚)의 기장을 먹여주고, 용희강(龍西河)의 물을 마셨다.
이는 진나라 이전에 학이 사육되었으며 당시 왕자와 귀족의 애완동물이었음을 알 수 있다. 『사기·재기』에는 “제왕이 춘우곤을 보내어 추에게 백조를 바쳐라.
성문 밖으로 타오는 백조를 날렸지만 빈 우리를 발견했다. "여기서 언급된 "Hu"는 소위 학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Hu"는 "Yi Wen Lei Ju"권 9O에서 "학"으로 사용됩니다. "Erya Wings" 말한다: " 고대 책에서도 백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백조는 학 소리의 차례입니다.
후세대가 그 예를 따를 것입니다. “이러한 기록에 따르면 학은 국가 간 귀중한 선물로 애완동물로도 활용됐음을 알 수 있다.
고대에는 학을 무역에 자주 이용했다. 춘유군은 “백조, 털이 많은 것들”이라고 말했다. , 종류가 다양합니다. 내가 그것을 사서 교체하고 싶다면 그것을 믿지 않고 나의 왕을 속일 것입니다. "
이 발언은 당시 이미 애완동물을 사는 현상이 존재했음을 입증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애완동물은 가축이 아니며 두루미도 예외는 아니다.
Li Shangyin의 "Tiaoxi 우음총담(禮寧話) 제23권은 『서청시(西淸記)』에서 “풍경을 죽이는 것은 맑은 샘물에 발을 씻고, 꽃 밑에 옷을 말리고, 등에 건물을 짓고, 거문고를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두루미를 삶고, 꽃차를 마신다." 이는 두루미가 가축으로서 죽임을 당함을 의미한다. 그것을 떨어뜨려 먹는 것은 '풍경을 죽이는 행위'이므로 이 목적으로는 할 수 없다.
물론 , 고대인들도 학을 죽였으나 "황제고선의 기술"에서 고기를 약으로 사용하기 위해 학을 죽이는 것도 고대인의 믿음입니다. p> 나관중의 『삼국지연의』의 빈 도시계획에서 저자는 제갈공명이 비단 스카프를 두르고 도시의 탑 앞에서 적을 지켜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학을 사랑했습니다. , 학의 아름다운 모습 때문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 독특한 개성 때문이었습니다. 학은 날개를 펴고 몸을 움직이는 장수하는 새입니다. 고대인들은 학을 키웠는데, 이는 문헌에 반복적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Zuo Zhuan"은 Wei Yigong이라는 왕을 언급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학을 매우 좋아하고 하루 종일 학과 함께 보냈습니다. 춘추시대 오대패 중 하나인 오왕 화로왕도 학 키우기에 열중했다(오월춘추제4권).
6대를 거치면서 중국 사람들의 학 키우기 취미는 군주에서 일반 사비 관료로 확대되기 시작하여 일정한 규모를 형성했습니다. 그 시대의 유명한 학지기는 역사서에 특별히 언급되는 양호(楊湖)였다.
"Yu Di Ji Sheng Jiangling Mansion"은 "Jingzhou Jin Yanghu Town Jingzhou에는 Jiangling Ze에 많은 학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그들을 데리고 춤을 가르쳐 손님을 즐겁게합니다." · '패타오'도 양후를 묘사한다. "과거 양후의 학은 춤을 잘 추는데 늘 손님에게 불렀다."
양후의 학은 유명하다. "좋은 춤"은 고대인들이 두루미를 키웠던 것이 오락용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학이 춤을 추도록 훈련시키는 방법에 관한 고대 서적에도 기록이 있습니다.
송린홍의 '산가청시·상하거'는 "사람들에게 춤을 가르치고 싶다면 음식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멀리 떨어진 곳에 놓아두라"고 말했다. 시간이 지나면 듣고 일어나면 이 음식이 바뀔 것입니다."
Ming Tulong의 'Kaopan Yushi·Yuhe Jian·Hepi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배고프고 낙심한다." 음식을 들판에 놓고 아이가 손으로 즐겁게 머리를 흔드는 것이 그를 유혹하기에 충분하며, 아이는 날개를 퍼덕이고 발로 춤을 춥니다. 그것을 듣자마자 손바닥을 치켜들면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이를 음식의 변신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시대 학자 관료들의 학 사육에 대한 열정은 식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풍지(Feng Zhi)의 『운현잡기·진성기』에는 “위계천은 천학을 키우고 매일 죽과 밥을 먹었으며 3년 만에 글을 읽을 수 있게 됐다”고 적혀 있다. 책을 확인했는데 크레인으로 잡아보니 아무 문제가 없더라고요."
눈 위로 솟아오르더니 9시가 되자 굉음이 났다.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알고있었습니다. 4. 학에 대한 유명한 명언, 단결, 명언 및 시는 모두 작동합니다
Du Fu는 한때 Xue Ji의 학 그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Xue Gong의 11개 학은 모두 Qingtian에 대해 썼으며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늘에는 아직 먼지가 없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붉은 모래가 떨어질까 두렵고, 언제쯤 하얀 눈이 사라질까 의심을 자주 한다. 날개를 말려요." (백거이의 '치헤')
"학은 멀리 있다." 기세가 외로운 섬에 던져지고, 매미의 여운이 다른 가지들 사이로 지나간다." /p>
병든 학은 깃털을 빗지 않는다: 소시의 시.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 "설공의 열학은 모두 청천의 진실을 묘사한다"
불멸자는 황학을 타고 싶어하지만 바다 여행자는 흰갈매기를 따라갈 생각은 없습니다. ---------이백의 시
거북이는 조용히 숨을 쉬며 조용히 셀 수 밖에 없습니다. 학의 몸은 너무 가늘어서 오랫동안 배고프게 앉아 있습니다. ---------루유의 문장
맑은 하늘의 구름 위에 줄지어 선 학이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유우희의 시
중추절에 옥피리를 불고, 황학이 옛 여행을 보러 돌아온다. ---------Fan Cheng의 큰 문장
내 마음은 야생 학과 같고 먼지는 멀리 떨어져 있으며 내시는 바닥이 맑은 컬링 주전자와 같습니다. 당말기 시인 위영무
옛날 사람들이 황학으로 갔던 곳인데 황학루가 이곳에 비어 있었다.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어 있습니다. 최호
나의 오랜 친구가 황학에게 작별을 고하고 3월에 양주에 불꽃놀이가 내려왔다. 이백
탄시통 "고대 사찰의 구름이 학으로 덮이고, 빈 연못의 달이 용을 비추고 있다.
학의 그림자가 건너고 있다." 차가운 연못과 차가운 달이 꽃의 영혼을 묻고 있다. -- "붉은 저택의 꿈" Shi Xiangyun 5. 고대시에서 학에 어떤 감정이 담겨 있습니까?
고대시와 수필에서 학에 관한 가장 고전적인시는 의심 할 여지없이 Liu Yuxi의 "가을시"입니다. : "청명한 하늘 구름 위에 학이 배열되어 있다. , 이는 시적 정서를 푸른 하늘로 이끈다. " 속에 있는 학은 작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대상을 지칭하는 것이다. 청명한 가을 하늘 구름 위로 솟아오른 학은 불굴의 전사의 구현이자 작가의 강인한 투지를 구현한 것이다.
최하오(Cui Hao)의 시 "황학탑"에서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며,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비어 있습니다." "학"은 또한 세상에 돌아오는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시집에는 Xiaoyanei의 "학명"도 있습니다. "학의 울음 소리는 구가 오에서 들리고 그 소리는 야생에서 들립니다. 물고기는 심연에 숨어 있습니다. 아마도 Zhu에있을 것입니다. ." 학은 은둔으로 돌아온 현자를 가리킨다.
유창경의 '신에게 보냄': "외로운 구름과 들학이 어떻게 인간 세상에 살 수 있겠습니까? 당시 사람들에게 알려졌던 워저우산을 사지 마십시오." , 크레인은 세계 밖의 전문가를 말합니다.
한마디로 고대시에 등장하는 학은 대부분 덕이 있고 초월적인 사람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