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Huxiang 문화는 근대에 어떤 변화를 겪었습니까?
Huxiang 문화는 근대에 어떤 변화를 겪었습니까?
우선 중서문화의 충돌과 융합으로 볼 때 갑오전쟁 이전의 호남문화는 서구 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서구 문화를 배척하는 것일 뿐이다. 배외는 주로 두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서구 종교를 배척하는 것이다. 호남에 처음 들어온 서양 문화는 기독교 문화였다. 기록에 따르면 청나라 옹정 이전에는 형양 샹탄 등지에 성당이 있었다고 한다. 태평천국 시절 호남의 성당은' 상당히 볼만하다'. 1860 년' 천진조약' 이 체결된 후 중국은 선교사들이 내지에서 합법적으로 선교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호남은 더 많은 선교의 발자취를 얻었다. 그러나 이런 서구 문화는 호남에 뿌리를 내릴 수 없어 호남인들의 강한 보이콧을 받았다. 1860 부터 반교배외가 호남에서 성행하고 있다. 선교사가 가는 곳, 예를 들면 샹탄, 형양, 영주, 악주, 창사, 상덕, 무릉, 융양, 석문, 도원, 린샹 등지에서 반교 배외 사건이 발생했다. 통계에 따르면 1860 년부터 갑오전쟁에 이르기까지 호남의 크고 작은 종교 계획은 수십 개로 전국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 종교 프로그램들은 교회를 불태우고 목사를 추방할 계획이다. 또는 공격적인 게시물과 만화를 게시하면 전국적으로 영향이 크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주한의 반외국 종교다. 주한 () 호남 닝향인 () 은 산간 총독 유금탕 () 과 함께 신장으로 갔고, 왼쪽 호남 군영에서 군무를 협조한 뒤 산시 후보도로 발탁됐다. 유명한 봉건 캠프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반서구화는 주로 만화와 민요의 형식을 취하고, 외국 목사의 그림을' 돼지정' 이라고 부르고, 천주교를' 천돼지교' 라고 부르며, 그들을' 천해리',' 가족관계 파괴' 라고 비난했다. 그의 반양교의 목적은 봉건적인' 성도' 와' 충정악' 을 지키는 것이지 자발적이고 맹종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옥중의 자백에서 "우리 중국, 예로부터 주공, 공자의 가르침을 따랐고, 결코 변한 적이 없다" 며 "나는 충신, 효자, 죽을 때까지 우리 군부의 가르침을 따를 것" 이라며 "타국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은 만국의 악이다" 고 주장했다. (주한의 반양교 투쟁 (자백),' 호남사료사' 제 4 기, 1958) 주한의 반양교는 당시 전통호남문화에 함축된 강한 응집력을 반영하며 서방에서 온 이교 문화에 대해 완전히 배척하고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 같은 예가 증국판에서도 볼 수 있다.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이 태평 천국 (Taiping Tianyuan) 에 맞서 싸우는 군대를 조직하는 것은 "웨이 타오 (Weidao)" 태평천국으로 이사온 기독교 문화의 일부 내용에 대해 공자를 모독하고 하느님을 숭배하며 전통 유교 문화에서 벗어나 증국판이' 구걸비적' 을 발부한 것은 바로 이 점을 붙잡고 비판을 한 것이다. 태평천국은 "중국의 수천 년 예교를 인용한다. 일단 쓸어버리면 청조의 변화일 뿐만 아니라 개구 이래 명교의 기이한 변화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공맹은 구원에서 통곡하고,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수 있다. " ("Zeng Guofan 문서 전집" 제 3 권. 여기서, 증국판의 위도와 주한의 위도는 본질적으로 같다. 어떤 의미에서 증국번과 태평군의 대립은 군사투쟁일 뿐만 아니라' 문화전쟁' 이기도 하다. 전쟁이 끝나고 태평천국은 실패하고 중국과 호남에서는 봉건 정통 유교 문화를 확보했다. 이' 정통' 의 문화센터는 증국판에 의해 어느새 베이징에서 호남으로 이사했다. -응?
둘째, 서구의 모든 새로운 사물에 대한 새로운 사상도 배제된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호남성 라운드입니다. 일찍이 1866 년 양양인 곽송엽 () 은 승상 관아 () 에게 후난 () 성 내에 증기선을 건설하겠다고 주장하며' 외국인의 이익을 나누다' 고 주장했다. 1879 년 곽출사 영법 귀국, "개방통상, 흥남의 제 1 의 의미". ("1898 개혁 운동" 제 3 권, 376 면. ) 그리고 자금을 모아 후베이 (Xiang ezheng) 토론 라운드를 만들다. 호남 사람들이 강하게 반대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호남 사람들은 일단 배를 띄우면 외국인이 내지로 유입되고 민선은 사업을 잃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곽이' 제 2 의 러시아인' 이라고 입을 모은다. 동도인 유석홍도 탄핵을 하여 곽의가 실패했다. 갑오전쟁 전까지 장쑤, 절강, 강서 등 일부 강해 교통지역에는 이미 내하 유람선이 설치되었다. 그러나 호남 신사가 호광 총독 장지동에 진실한 요청을 했을 때, 장은 여전히' 호남 풍조가 열리지 않고, 쉽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는 말로 비준을 거부했다. ("공 전집" (볼륨 2 18). 여러 차례의 상업 요청을 거쳐, 우리는 호북성과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동의했다. 둘째, 1872 년 6 월, 증국판은 금릉에서 병에 걸렸고, 그 관은 배에서 장사로 운반되었다. 관신은 크게 떠들며 배의 입관에 반대한다. 그는 한때는 동치의 귀족 관원이었지만, 여전히 이렇다 보니 호남의 보수적인 기운이 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추세는 갑오전쟁 2 년 전에도 약화되지 않았다. 보도에 따르면 1892 년 호남과 호북 사이에 전선을 설치했다. 전봇대가 세워진 후, 리주현의 외지인에 의해 전선이 설치돼 전봇대가 파괴된 것으로 의심되어 결국 조업을 중단해야 했다. 따라서 서구 선교사들의 눈에는 호남은' 성서 창세기' 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철문성 에타 (Eta) 와 같다. 문화 세례를 거부한 곳이며, 호남은 중국에 라사 () 와 티베트 () 와 같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금지지이며 보수주의의 거점이다. 당시 언론은 "후난 () 성 사람들은 서구법이 세계 최고의 법이라는 것을 모르고, 신법이 오늘날 가장 중요한 법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고 논평했다. 그들은 감히 자신의 사견을 내놓고, 전력을 다해 거절하고, 심지어는 즉시 명령을 내리며 자신을 끌어내어 불바다에 투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각종 괴벽이 스스로 빠져들다. " 갑오전쟁 전 호남의 서구 문화에 대한 태도다. -응?
둘째, 문화의 모든 측면에서 볼 때, 갑오전쟁 전의 호남문화는 변하지 않고 여전히 봉건 전통문화 형태에 속한다. 문화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협의한 문화는 이데올로기만을 가리키는 반면, 넓은 의미의 문화에는 물질 제도 사회 심리의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된다. 물질문화는 문화의 표층구조이며,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과 관련이 있으며, 물질이나 기물의 창조를 포함한다. 그러나 중일 전쟁 전에는 호남에 새로운 자본주의 공업 광산 교통 우편통신이 없었고 사회경제는 여전하다.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과 환경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사회심리문화는 문화의 심층 구조에 속하며 사람들의 내면생활, 사상의식, 사회풍속을 표현한다. 그러나 갑오전쟁 이전에 사람들의 관념과 사회심리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서방에서 온 자본주의 문화에 대한 배척과 불매 태도를 완전히 나타냈다. 학술, 문학, 역사, 지리 및 기타 정신문화 분야의 건설은 여전히 전통 규범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사의사는 왕왕 심성리학을 숭상하거나 고증훈고에 탐닉한다. 어떤 사람들은 실학을 제창하는데, 이것은 원래 중서문화의 교차점이 될 수 있었지만, 인간의 한계와 서구 문화에 대한 배척으로 소위 실학 연구는 여전히 유교 사상의 울타리를 돌파할 수 없었다. 사상의 전파 도구와 그 보조 시설 (예: 현대 뉴스, 출판, 인쇄, 공공 서적) 은 전혀 없다. 물질문화와 심리문화 사이에는 제도문화가 있는데, 그것은 사람들의 집단생활을 반영한다. 그러나 갑오전쟁 이전에는 모든 사회제도에 자본주의 문화의 신선한 피가 없었다. 교육의 경우, 과거제도를 비판하는 학자들과 소수의 대학 개혁을 시도하는 것 외에 자본주의 문화시설을 진정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신식 학당은 하나도 나타나지 않았다. 당연히 정치제도, 법률제도, 군사제도의 변화는 말할 것도 없다. 결론적으로, 갑오전쟁 전의 호남문화는 모든 차원에서 전통문화를 초월하지 않았다. 전통적인 호남 사회는 풍족한 음식에 만족하여' 삼강오상' 을 실천한다. 사의사는 문풍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백성들은 지행합을 만족시킨다. 이것은 완전히 "자기 중심적" 사회입니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은 누구나 강하게 배타적이다. 물론, 지리 환경, 현지 민족적 성격 등 이런 이기주의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특히 밀접하고 뚜렷한 요인은 샹군의 부상과 성공이다. 증국판은 유치군으로 태평천국을 물리치고 유교 전통을 보장해 호남인들에게 높은 책임감과 명예감을 안겨 오만함을 자아냈다. 진보진은 이렇게 말했다. "함풍 이래 관란이 평평하게 깎였고, 명신 () 유회 () 는 호남 () 에서 많이 올 것이다. 그들의 인민 정신적인 용기와 사절의 흥성은 정말 천하에서 손꼽힌다. 적왕은 충간의담에 의지하여 다른 사람의 길이를 배우고 싶지 않고, 의분이 격렬하고, 거들떠보지도 않고, 호남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변법사기", 중화서국, 1958, 249 면. 피실리도 "호남 사람들은 여전히 용기가 있지만, 너무 화가 나면 그로부터 이득을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피미호' 부석당 일기',' 호남사료사' 제 4 호, 1958. 이것은 전형적인 이기주의와 호남인의 개괄이지, 전통 호남문화에 대한 개괄은 아니다! 이런 오만한 자기 중심적 의식의 흐름으로 외부에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났고, 호남 사람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여전히 결점에 집착하고 있다. 아편 전쟁에서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이르기까지 호남 국민들은 중국에서 일어난' 3000 년의 변화' 에 무관심하다는 평가를 받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호남 사람들의 보수적인 태도는 마치 옛 우물과 같아서, 외부의 휘저어도 잔물결을 일으키지 않았다. 그래서 자강운동이 연해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을 때 호남인들은 여전히 잠을 자고 있었다. 30 여 년의 자강운동, 호남 사람들은 거의 완전히 낯설다. " (장명원 중국 현대화 지역 연구, 호남, 타이베이 중앙연구원 근대사 연구소, 1983 판, p. 13 1. ) 을 참조하십시오
갑오전쟁 이전에 호남에는 서방에서 배운 선진 인물이 몇 명 있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위원, 곽송엽, 증기택, 심지어 증국번과 같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객관적인 사실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들이 호남 사람이지만, 그들의 새로운 사상은 호남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한편, 그들의 사상과 언행은 갑오전쟁 전 호남에 거의 작용과 영향이 없었고, 전통 호남의 문화 구조를 바꿔 현대화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그들은 무명이거나 당시 호남인들에게 배척당했다. 그들은 정말 호남인의 존경을 받아 호남인의 자랑이 된 것은 바로 갑오전쟁 이후였다. 즉, 갑오전쟁 전 호남문화는 서구 문화와 만나지 않고 여전히 전형적인 전통문화 구조에 속한다.
갑오전쟁 후: 전통에서 현대의 호남문화로-현대호남문화의 두 번째 변신
후샹 문화의 현대화는 갑오전쟁 이후에야 시작되었다. 특히 갑오전쟁 이후 호남유신 운동에서 호남은 서구 문화를 포용하고 각종 근대 자본주의 문화를 모방하고 창조하기 시작했다. -응?
왜 전통적인 호상문화는 갑오전쟁이 되어서야 바뀌기 시작했을까? 이것은 새로운 상황과 환경으로 인한 것이다. 어떤 학자들은 사상적 배경의 관점에서만 이런 변화를 설명하고, 왕부지, 위원 등의 사상적 영향을 강조한다. 우리는 전통 호남문화와 현대 호남문화 사이의 전승 관계를 부인하지는 않지만, 사상적 배경이 호남의 변천을 초래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처럼 강조하는 이유는 이런 사상적 배경이 없다면 호남은 어떤 외부 조건의 작용으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부 조건은 중일 갑오전쟁이다. 전투에서 맏중국은 소일본에 패했고, 호남 오대징도 호남 자제들을 이끌고 대일 작전에 참가했다. 한때 날뛰던 호남군은 지금 일격을 견디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자기 중심적' 인 호남인들에게 강한 자극이다. 과거 호남인들이 호남군이 가져온 영광 때문에 나르시시즘에 빠져 보수적인 배외를 했다면, 일단 이런 영광이 사라지면 호남인은 심리적 균형을 잃게 된다. 탄 시통 (tan sitong) 은 "xiangjun 의 대일 작전은 우장 (niuzhuang) 에 의해 패배했다. 호남 사람들은 옆으로 방향을 돌리기 시작하여 깨달음을 얻었다. 그들의 오만함은 너에 대한 오만함이 아니어야 하고, 그들도 미안하다. " ("탄 시통 전집" 제 1 권, 중화서국, 198 1 판, 168 면. ) 오만한 기세가 꺼지면 이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당시 호남 사람들은 일본을 본보기로 삼았다. 일본인은 중국을 물리쳤다. 서양에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호남인들은' 서학' 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담시동의 전후 변화는 이 점을 잘 보여 준다. 1895 년, 그는 구양중곡에게 편지를 한 통 썼는데, 편지에는 "그는 평일에는 중국과 외국을 약간 통하지만 대의를 얻지 못한다. 이런 엄청난 고통이 있은 후,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심사숙고하는 시작이다. " "수십 년 동안 세계의 변화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 원인을 탐구하다. 나는 옛말을 편애할 수도 없고, 자포자기할 수도 없고, 다른 사람의 일을 잘 할 수도 없다. 기계 이빨로 가득 찬 상황에 자신을 놓아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세계화의 조류에서 본 바와 같이, 풍조가 침수되고, 구고로 문안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시작의 어려움에 동정하지 않고, 서구 법률을 바꿀 계획을 그려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탄 시통 전집" 제 1 권, 중화서국, 198 1 판, 168 면. 이른바' 자기희생인',' 이른바' 이 책략을 서부법으로 바꾸다' 는 갑오전쟁 전과 다른 새로운 태도를 보였다. 갑오전쟁 이후 많은 호남 사람들이 이런 태도로 전통문화의 분위기에서 벗어났다. 진보정, 장표, 서인주, 황준헌 등 호남 관원의 지지로 양계초 등 강문 제자의 도움으로 장렬한 호남 유신 운동이 전개되어 호남 문화를 현대화의 과정으로 몰아넣었다. -응?
호남문화의 현대화는 우선 전통 이데올로기의 변화로 나타난다. 항전 전 호남의 수구 배외 구도를 타파하기 위해 호남유신파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다.
하나는' 계몽 민중',' 서학을 조장한다' 입니다. 전통 후샹 문화의 특징은 자기 폐쇄이다. 자기중심적인 완고분자들은' 세계는 모두 나의 전속이다'' 나 외에는 계몽이 없다' 는 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개량파는 이를' 정개구리'' 하충' 이라고 부른다. 개구리는 하늘을 모르지만 하충은 얼음을 모른다. 소양인은 술에 취해 문장' 고법' 을 한 편 썼는데, 완고파를' 행성을 인수하지 않으면 세계 거시라고 부른다' 고 비난했다. (상자, 38 일, 4 월 1898. () 보수인들에게 경고하는데, 호중 밖에는 광활한 우주가 있고, 우주에는 무수한 행성이 있고, 나는' 단 하나' 에 의존한다. 이' 하나' 중에는 세계 제교,' 상각, 편삼',' 목적차, 말이 횡설수설' 이 있다. 세상이 그렇게 커서 세상에 종교가 그렇게 많은데 어떻게' 자기 중심적' 이 될 수 있을까? 보수주의자들이 유가문화를 최고무상의' 자연의 이치' 로 여기고, 서구 문화를 부자연스러운 이치로 여기는 이단사설에 대해, "자연의 이치, 옳고 그름이 아닌 사람, 옳지 않은 사람" 이라고 반박했다. 세상의 옳고 그름은 모두 합리적이다. 클릭합니다 "자연, 유라시아, 우크라이나, 저 혼자? 나는 혼자 나의 천국에 있을 수 있지만, 나의 천국은 혼자가 아닌가? " 그는' 정의' 는 유가만의 것이 아니라 정의는 세계의 공리라고 생각한다! \ "천국 태어난, 하나 이상의 하나, 하나 도, 공리; 정의도 평등하다. " 따라서 서구 문화는 중국 문화와 동일해야 한다. 이른바' 한 사람은 그 몸을 독선할 수 없고, 한 나라는 그 몸을 독선할 수 없고, 한 주는 땅을 위해 할 수 없고, 한 근일혈선은 몸을 할 수 없고, 한 가르침은 천하를 위해 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상자, 38 일, 4 월 1898. ) 을 참조하십시오
두 번째는' 중체 서용' 과' 서학이 중국에서 왔다' 는 이론이다. 서학의 합법적 지위에 대한 인정은 필연적으로 개혁가들이 중서문화를 비교함으로써 경중을 따져보고 장단점을 판단하며 취향을 확정하게 될 것이다. 개혁가들은 이 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고 말해야 한다. 대부분의 유신파, 특히 유신운동 초기의 유신파는 비교를 통해서만 서학에서' 서학', 즉 박채쌍방의 과학기술을 받아들여 기물 문화를 창조할 수 있다. 그들은' 서구 정치' 즉 서방의 자본주의 정치 제도가 중국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따라서 그들은 1960 년대 이후' 중체 서용' 을 양무운동의 지도사상으로 고수해 중국 전통문화의' 스타일' 을 바꿀 수 없다고 주장했다. 호남 뉴딜 중 두 가지 중요한 시설인 남사와 시무파는 모두' 중체 서용' 을 취지로 하고 있다. 피 실리는 남학에서 강의할 때 "중국에는 자체 학파가 있다" 고 여러 차례 선언했다. 2000 년부터 써온 지 오래다. 어떻게 학업을 버리고 서양학을 모방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피: 미간' 사복당 일기',' 호남사료사' 제 4 호, 1958. ), 이 목적을 추구한 결과 한 가지 현상이 나타났다. 많은 유신파가 중서 문화를 이해할 때 서방 문화가 중국 문화에서 유래했다고 거의 말한다. 이것이 이른바' 서학 중' 론이다. 당이 호남 보안국의 설정을 설명하면서 "오늘 서방 국유경찰서는 모두 주관과 일치한다" 고 말했다. "열전" 은' 천자가 관직을 잃고, 스승이 사이에서' 라고 말했다. 지' 는' 실례하고 야를 구하라' 고 말했다. 나는 법을 취하여 중국에 돌려줄 수 있어, 나로 하여금 고대인을 알아보고 백성을 위로할 수 있게 하였다. "(상자 2 일 3 월 8 일 1898. 갑오전쟁 이후 많은 사람들이' 서정' 에 빠져들었고, 호남은 여전히' 중체서용' 수준에 머물렀다. 결론적으로, 첫째, 호남 문화는 시작이 늦었고, 그 자체로는 양무운동의 이 단계를 거치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식 수준은 이 수준을 넘어설 수 없기 때문에 갑오전쟁 후 백전불거질 수 없다. 둘째, 중앙공문은' 중체서용' 만 표방하고, 호남의 신정을 주재하는 관원들은 감히 뇌지를 뛰어넘지 못하고 위험을 무릅쓴다. 셋째, 뉴딜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유신파는 중서문화의 경계를 최대한 없애야 한다. 소위' 서학동점차' 라는 말은 일부 개혁가들에게 전통을 수호함으로써 전통을 깨려는 의도를 함축하고 있다. -응?
셋째, "서구 정치" 를 홍보하고 보수 주의자들과 싸우십시오. 대다수의 사람들이' 중체 서용' 원칙을 고수하고 있지만, 호남 유신 운동 중후반에' 서구 예술' 수준에서' 서구 정치' 수준으로 눈에 띄게 승화한 급진적인 개혁가도 있다. 담시동은 그 중의 걸출한 회원이다. 그는' 서학' 을 조장하는 사람들이 서방에서' 법령과 법도의 아름다움을 꿈도 못 꾼다' 고 비난하면서 중국의 정치개혁이 서구의 법령, 법도를 배우는 것으로 시작되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중국의' 스타일' 즉 봉건제제와 경직된 종교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봉건 군주가' 나라를 훔치다' 고 비난하고, 삼강오장' 비장하고 악독하다' 고 비난했다. ("탄 시통 전집" (개정판). ) 다른 급진주의자들도 같은 비판을 받았다. 비판과 동시에, 그들은 서구의 평등사상과 민권 이론을 선전한다. 담시 통 () 은 봉건 사회가 군민 관계를 뒤바꾸는 것은' 민이 군본이다',' 군이 민에게 수여한다',' 주권이 민에게 있다' 라고 생각한다. 그는 "오덕중 인생에 가장 해롭고 유익한 것은 친구다" 고 말했다. "그래서? 하나는' 평등', 하나는' 자유', 세 번째는' 검소' 라고 말한다. 그것의 의미를 요약하면, 바로 독립자주의 권리이다. " ("담사동전집" (개정판) 제 1 권) 양계초가 시무파 청년학생에 대한 강연은 더욱 공로가 있다. 그들은 봉건문화의' 몸' 을 만신창이로 반박하여 전통문화의 반역자가 되었다. 심지어는 전반적으로 서구화를 주장하는 주장도 있다. 범취는' 이전에는 수색도 없고, 태서위효' 라는 발언을 했다. (상자, 24 일 4 월 2 일 1898. () 태화는' 정신월, 적응성, 제제는 태서를 따라야 한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상자, 3 월 29 일 20 일, 1898. 그들의 사상적 봉건예교가 이미 변화한 후에 자산계급의 민주평등관념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보수인사들의 반대를 불러일으켰고, 중체 서용 수준에 머물던 사람들을 포함했다. 호남 유신 운동 중 한 차례의 투쟁은 사학계에서 신구 다툼 (사실 신체와 용쟁, 또는 서학예술' 과' 서학정치' 의 다툼) 이라고 부르며 태어났다. 이 투쟁에서 담시동, 당, 웅희령으로 대표되는 급진개혁파는, 을 비롯한 반대파의 창궐 공격에 직면하여 조금도 움츠리지 않고 생사와 함께, 심지어 서로' 살인멸족' 을 선동하여 함정을 깨는 헌신정신을 충분히 표현했다. -응?
요컨대 갑오전쟁 이후 유신파의 적극적인 선전과 노력으로 사람들의 사상은 다양한 정도와 다양한 수준의 변화를 일으켜 전통관념에서 벗어나 호남문화 현대화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응?
둘째, 유신파는 유신 후의 새로운 이념과 새로운 형식으로 호남 문화 현대화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였다. 이런 새로운 국면의 개척은 다음 다섯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 번째는 학교를 개설하는 것이다. 거의 모든 유신파는 과거, 흥학을 폐지하라는 요구를 제기했다. 호남 시사학교의 창립은 호남성 최초의 근대학교가 되었다. 고전과 역사 외에도 계산, 공법, 외국 사적 등 많은 서양 과목이 수업에 추가되었다. 성도 () 는 현대화된 전문 학교인 병기 학교 () 를 운영하여 서방의 방법으로 신식 장교를 양성하기도 했다. 전성 각지에서 낡은 교육 제도를 변화시켜 호남 현대교육의 시작을 상징한다.
두 번째는 동아리를 개최하는 것이다. 성도 () 는 남방학원 () 을 설립하여 후난 () 성의' 개민지 ()' 의 선두 센터가 되었다. 현지에서 중대한 사건이 발생하면, 그들은 토론을 진행하고 지방 당국이 취할 수 있도록 조치를 제출할 것이다. 남방학원은 학술, 정치종교, 천문지리 등 방면의 강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청중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사상과 강연을 교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성 전역에 남사의 지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교경사, 심학사, 실천론사, 연년사, 맹군사, 임학회, 호남 전족사, 삼강사, 행건사, 법학사, 공법사, 품질사, 아편 등 다양한 다른 동아리도 건립했다. 각종 동아리가 각종 활동을 전개하여 풍속을 바꾸고 새로운 사회 패션이 되었다. 그중 호남 비전족 클럽과 창사 연년 클럽의 성적이 뛰어나다. 비전족 클럽은 여성의 불량한 전족 습관을 고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회원 헌장은 "어떤 회원이 낳은 여자도 발을 동여서는 안 된다", "어떤 태어난 남자도 발 얽힌 여자와 결혼해서는 안 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담시동은' 족족 결혼 장정' 도 "동향은 서로 결혼할 수 있고, 결혼은 간소하며, 여자는 예식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고 규정했다. (상자, 4 월 9 일 30 일, 1898. 당시 엉키지 않는 클럽에 가입한 최다 1000 명. 항상 창사에 설치되어 있고, 형산과 신화에도 분회가 설치되어 있다. 명절의 주제는 새로운 스타일을 키우고 낡은 풍습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그 헌장은 이유 없이 손님을 초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축하와 허위 회신은 일률적으로 면제하고, 휴식시간을 엄격히 준수하며, 효율을 추구하고, 매일 체조를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상자, 4 월 9 일 30 일, 1898). -응?
셋째, 시정 관리 조치를 실시하다. 호남은 사회질서와 공공질서를 지키기 위해 안보국을 설립했다. 이것은 실제로 중국 최초의 경찰 기관입니다. 주된 목적은' 민해를 없애고 민생을 보호하고, 비위반을 탐지하고, 수요범죄자를 수사하는 것' (4 월 9 일 30 일 1898) 이다. 수배범 외에도 거리를 청소하고 도시 교통을 유지한다. -응?
보안국 산하에는 사기꾼, 도둑, 불량배 등 사회범죄자를 수용하고 직포, 재봉, 각인, 탄면, 신발 등 기술을 배워 석방된 후 정당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안치소가 있다. -응?
넷째, 각종 현대화 문화 시설을 건립한다. 풍조를 개척하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 성성은' 호남일보'' 호남보' 를 열었다. 호남 최초의 현대잡지이자 일간지입니다. 그들은 강의, 전보, 공개 편지, 논평, 성 안팎 뉴스, 상업, 잡일, 외국 시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칼럼을 설립했다. 매일의 시장 정보, 가격, 각종 광고를 게재해 정보를 전달하고 사람들의 사상을 소통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고 자본주의의 새로운 문화를 홍보하고 봉건구 문화를 비판하는 밭이 되기도 한다. 당시 칸에는 피카우의' 평등의 노래' 와' 깨우기의 노래' 와 같은 백어로 쓰여진 문장, 시가 등장했다. 오이의' 노래 생각해 보자' 등등. 통속적이고 활발한 언어로 새로운 문학 형식을 창조했고, 새로운 사학과 서구 자연과학으로 천문지리를 해석하는 문장 () 도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당시 상자는 이미 최신 기계 활자 인쇄 기술을 채택했고 신문은 이미 초등했다. 호남 근대의 뉴스, 출판, 인쇄가 이것으로 시작되었다. 남사에 또 하나의 도서관이 있는데, 근대 호남의 첫 도서관입니다.
다섯째, 현대의 신형 기업을 창설하다. 광무국을 설립하고 기계와 새로운 방법으로 각종 광산을 채굴하는 것을 포함한다. 사람들에게 생활용품을 제공하기 위해 화풍성냥회사를 설립하다. 보산시 제조 회사를 설립하여 기계 제조업을 시작하다. 창사가 먼저 전등 조명을 받을 수 있도록 작은 발전소를 만들었습니다. 전보국의 설립과 호오간 전선의 발기로 호남에 최초의 통신업이 생겼다. 호남과 호북 사이의 기선 운행도 시작됐다. 후한 철도도 건설할 예정이다. -응?
모두 갑오전쟁 이후 호남의 물질문화, 제도문화, 사회심리문화가 전례 없는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변화는 후샹 문화 현대화의 또 다른 중요한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