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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관리 이념
예술 관리는 신흥 학과로서 중국 고교에서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 전공에 대해 아직 공감하지 못하고 있으며, 각 고교의 학교 운영 상황도 가지각색이어서 생원이 다르다. 따라서 우선 이 학과가 직면한 기본적인 문제, 즉 전문 속성 및 관련 문제를 이론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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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는 분산되어 있는 부분을 결합해야 시스템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흩어져있는 부분을 결합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단지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리자의 지혜와 영감, 즉 우리가 종종 "리더십 아트" 라고 부르는 것에 의존합니다. 사실 관리는 주로 과학적인 제도에 의존하고, 제도가 미비한 곳은 예술을 관리하여 보완해야 한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서는 예술관리라는 신흥 전공, 특히 해당 전공의 학과 속성에 대해 일치된 견해를 갖고 있지 않다.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예술 관리는 도대체 예술 속성 1 위인가, 아니면 관리 속성 1 위인가? 대예술관리인가, 구체적인 소예술관리인가? 이런 관리는 이윤을 목적으로 해야 하는가? 잠깐, 이것들은 모두 본 학과 속성에서 해결해야 할 몇 가지 기본적인 문제이다.
첫째, 예술 관리는 경영에 속한다.
예술 관리는 인문학과입니까, 사회과입니까? 예술대학의 학자들은 인문학과에 더 치우쳐 학과의 영성과 예술성을 강조하고 예술의 신성함과 숭고함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마치 예술의 관리를 강조하는 것처럼 자칫하면 예술에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실제로, 말 그대로, 예술 관리는 처음에는 급진적인 어구로 시작되었고, 그 발판은' 관리' 이고, 그 다음은' 예술' 이다. 즉, 예술을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순전히 관리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순전히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지만, 계획, 조정, 통제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 예술관리, 관광관리, 호텔관리, 건강관리가 병행할 수 없다면 최소한 병행해야 한다. 그것은 경영 과학의 많은 분야 중 하나이다. 전문적인 특수성이 있지만 관리와 관리를 혈연관계로 볼 수는 없고' 예술' 이라는 단어와 다르다고 생각할 수는 없다. "예술" 으로 공부하는 것이 정말 그렇게 특별한가요? 알고 보니, 또 어떤 학과류가 그 전문적인 특수성이 없는가? 관광관리는 통상적인 프로젝트 개발 외에 사람과 역사적 요소도 고려해야 한다. 관광관리의 최종 결과도 관광자원의 낭비로 이어져 이익만을 추구하는' 과일 판매' 가 될 수 있을까?
예술 자체는 강한 인문적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른 관리학과보다 더 인문성을 가질 운명이지만, 이는 예술관리가 인문성이 강한 사회학과이며, 그 직업속성이 사회학과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이 사회학과는 예술가의 창작 이념, 예술작품의 심미 내포 등 정신적 내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인문학과는 인간의 사상, 정신, 감정, 가치관, 정신세계에 축적된 문화를 연구 대상으로 하는 학과 체계로 잘 알려져 있다. 사회과학은 인류 사회와 인류 사회 행동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학과이다. 예술관리자연연구는 예술분야 사람들의 사회행위와 사회현상으로, 그 관심사는 예술가의 관념과 정신세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 정신이란 무엇인가, 예술학과가 주목하는 것이다. 인문학과의 지속으로 본다면 관리자와 주최자는 예술가의 정신세계, 창작 상태 등에만 관심을 가져야 한다. , 그리고 그것과 관련이없는 다른 것들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현대적 의미의 예술관리가 아니라 예술비평, 예술관찰, 혹은 다른 것이다! 예술관리는 예술가에게 창작공간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예술가에게 적합한 프로젝트, 자금, 재료, 작품 판매 등 관련 사항을 찾아야 하며, 이후 일은 예술관리 과정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인 것 같다. 이런 관점에서 프로젝트, 자금, 판매, 기획 등 일련의 문제가 관련되어 있다. 이것은 예술가 개인의 창작 문제가 아니라 한 집단의 사회 문제이다.
그래서 예술관리의 귀속은 결국 관리다. 관리는 거시적인 국가의 예술 문화 행정, 미시적인 예술 중개 관리 등 중요한 수단이며, 그 궁극적인 목적은 이런 수단을 통해 예술의 번영을 촉진하는 것이다.
둘째, 경영의 과학성과 관리의 예술적 내포. 관리의 과학성은 관리가 이론을 따를 수 있고, 관리 지식은 학습을 통해 습득될 수 있다는 것이다. 공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책, 선생님, 컴퓨터, 인터넷, 텔레비전 등 지식 전달체를 통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실천 활동,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중학교' 를 통한 것이다. 이 두 가지 학습 방법 모두 중요하다. 다른 사람의 성공 경험을 참고하고, 관리 이론을 총결하고, 실천에서 자신의 관리 이론을 총화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과학 관리 방면에서, 사람들은 늘 다음과 같은 실수를 범한다: 맹목적으로 외국의 관리 이론을 답습한다. 책의 관리 원칙을 교조로 삼다. 관리는 실천에만 의존한다고 생각하고, 관리 전문가를 절대 믿지 마라. 특히 세 번째 관점은 관리자들 사이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관리의 예술성은 경영이 인격매력, 영감, 혁신에 의존하는 것을 의미하며, 관리 자체는 규칙적이지 않고 학습 (특히 책 학습) 을 통해 관리 기술을 습득할 수 없다.
관리의 예술성에 있어서, 사람들은 종종 관리의 예술성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관리의 과학성을 부인한다. 관리의 예술은 소수의 선천적인 것으로 여겨져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관리와 지도력의 자리에서만 태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관리 관행에는 과학적 관리 체계가 결여되어 있으며, 결정은 종종 관리자의 심정과 호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셋째, 관리의 과학성은 예술성을 관리하는 전제와 기초이다. 우리는 관리 업무를 잘 하려면 먼저 관리가 과학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관리는 주로 제도, 특히 평가 제도와 인센티브에 의존한다고 생각한다. 현실에서, 한 기업이 잘 관리되고 있는 것은 과학적 평가 체계와 인센티브 제도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평가 시스템과 인센티브 시스템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기업 이해 관계자 (소유자, 경영자, 직원, 공급자, 소비자, 채권자, 채무자, 세금 징수원 등) 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지 여부. ); (2)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운영 비용을 절감할지 여부; (3) 평가 비용과 인센티브, 제약, 감독 비용을 낮출지 여부 (4) 평가 결과가 명확하고 공정한지, 강력한 인센티브와 구속 기능 등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
관리의 과학성과 관리의 예술성은 유사점이 있다. 제프리 교수는 "예술관리에는 많은 학과가 관련되어 있지만, 몇 가지 범주가 관련되어 있든, 핵심 과목이 있고, 예술관리에 종사하는 교사들은 학과 발전의 큰 방향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이 분야의 전반적인 개념에 대해 일치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모든 사람은 큰 시야를 가져야 하고, 그 다음에는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부족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현황은 서로 다른 고교들이 양성 방안에서 정말' 팔선교차, 제각기 신통하다' 는 것이다. 각 고교들은 양성 계획, 교과 과정 설정, 교육의 질 등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모두 자신의 전문적인 특색을 강조하는데, 이는 예술대학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문리분과, 문과는 다른 문과와 지나치게 분리되어 학생의 지식소양 연결성이 약할 뿐만 아니라 교사의 지식구조가 결여되어 있다. 대학 교육의 발전을 전망하면 미래 인재의 종합적인 자질이 강해지고 예술관리학과의 포지셔닝이 점점 더 분명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예술관리가 전체 예술 분야를 위해 봉사한다는 것이다.
셋째, 예술품 경영의 목적은 이윤이다.
예술 경영은 이익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제이다. 그러나 예술 경영이 이익 추구를 극대화해 결국 예술을 짓밟을 수 있다는 견해도 있다. 인간 문명 과정에서 예술과 이익은 줄곧 대립해 왔다. 예술은 천성적으로 돈, 이익 등의 단어와 함께 있을 수 없는 것 같은데, 예술에 대한 불경일 뿐, 예술은 정말 이윤을 낼 수 없는가? 예술 경영 이익 극대화는 예술에 대한 짓밟기로 이어질 수 있을까? 사실 취미와 예술에서 모두 성공할 수 있는 할리우드 영화가 우리에게 가장 좋은 답이다.
예술관리는 예술가에게 좋은 창작 프로젝트를 제공할 수 없고, 예술작품에 좋은 판매 채널을 찾아 예술가가 지불한 정신과 물질적 비용을 제때에 혹은 더 큰 보답으로 받을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하기 위해 예술 관리가 필요합니까? 예술 관리는 예술 업계의 사람, 재정, 사물에 대한 계획, 조직, 조화이다. 연예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마케팅 지식, 홍보 지식, 법률 지식을 통해 작품 이윤을 극대화하도록 관리자에게 요구하지 않았는가? 그렇지 않으면 예술관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익에 대한 추구가 예술 경영의 역할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은 아니지만, 많은 기준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중요한 척도여야 한다. 어떤 이익가치도 산출할 수 없는 관리가 현대사회에서도 성공적인 관리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예술업계의 기본 목표는 절대다수의 일반 대중을 위해 봉사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예술 경영이 좋은 예술을 홍보하고 마케팅하지 않고 단지 예술가가 창작하는 가수와 전파자가 된다면, 이런 예술 경영은 사회의 존재 가치를 크게 떨어뜨릴 것이다. 이 예술들은 결국 수정유리 상자 안의 장식 예술이 될 수밖에 없고, 다른 사람과 함께 감상할 수 없는' 외로운 예술' 이 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따라 예술 경영을 통해 대중에게 우수한 예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대중의 인정과 수용을 받아야 한다. 문을 닫고' 자기 감상' 을 하는 것은 역사의 낡은 길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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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발전의 법칙은 예술이 사람들의 정신을 위해 봉사하는 한 형태로서 반드시 사회경제와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변할 것이며, 일부 예술 형식은 점차 사라지고, 새로운 예술 형식은 끊임없이 나타날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형식은 항상 변하지만 인문정신의 주제는 영원하다. 예술관리에서 구체적인 예술 형식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예술관리학과의 건강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예술사 발전의 법칙에 부합되지 않는다. 합리적인 건설: 종합예술관리인재 양성을 바탕으로 예술관리의 다음 전공 방향을 적절히 배치해 국가가 양성한 예술관리인재가 기본적인 정상상태를 가지고 있고, 방향의 다양성이 있어 예술관리인재의 유형간에 차이가 없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관리원, 예술관리원, 예술관리원, 예술관리원, 예술관리원, 예술관리원, 예술관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