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은 어떻게 몇 세기 동안 세심하고 경각심과 집중정신을 발양시켰습니까?

일본은 어떻게 몇 세기 동안 세심하고 경각심과 집중정신을 발양시켰습니까?

세심하고 경각심과 집중력은' 정념' 을 의미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념' 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패션이 되었지만, 일본에서는 이미 몇 세기 동안 문화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 P > 짧은 체류기간 동안 마지막 객차의 지휘자가 혼잣말을 하기 시작했다. 그는 계속해서 일련의 임무를 수행하고, 모든 사람에게 큰 소리로 말하고, 동시에 기차의 곳곳에서 힘껏 동작을 하고 있다.

그럼 그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 거야? 너는 그가 정념을 연습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일본인은 이를' shisa kanko' (문자적 의미는' 검사와 호출') 라고 부르는데, 이는 철도 직원들이 1 여 년 동안 사용해 온 잘못된 예방연습이다. 지휘자는 그들이 검사해야 할 것을 가리킨 다음, 그들의 이름을 큰 소리로 말하고, 아무것도 소홀히 하지 않도록 그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이것은 실행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일본 철도기술연구소의 1994 년 연구에 따르면 간단한 임무를 수행하도록 요청받았을 때 동작 1 개마다 2.38 개의 실수가 있었다. Shisa kanko 를 사용할 때, 이 수치는 .38 로 떨어졌습니다. 거대한 85% 하락입니다.

정념은 시시각각 의식이다. < P > 정념까지는 아직 갈 길이 먼 것 같은데, 최근 몇 년 동안 정념은 일본인이 이른바' Zazen' 이라고 부르는 매트에서 다리를 꼬고 명상하는 동의어가 되었다. 하지만 MIT 의과대학의 명예교수인 Jon kabat-zinn 에 따르면 그는 1979 년 유명한 정신감압클리닉을 설립했고, "정말 연꽃에 앉아 있는 게 아니야?" 라고 말했다. 네가 대영박물관의 조각상인 척 해라. " 간단히 말해서 정념은 순간의식이다. "< P > 와 이런' 순간' 의 의식은 이미 일본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이미 몇 세기가 되었다. 너는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그것은 무수한 방식으로 표현되었다. < P > 예를 들어 다도, 하이쿠, 꽃구경은 모두 이 순간을 더욱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다도에서는 참가자들이 차를 마시기 전에 컵의 디자인을 알아차리고 다실의 장식을 감상하는데, 이는 이번 달의 잎과 꽃을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그 밖에도 의식은 이 순간과 이 사람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축하했다. < P > 하이쿠시는 일본의 문학 전통으로 17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이 시기의 축하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형식으로 끌어올렸다. 하이쿠의 시인은 17 음절로 이 순간의 본질을 포착하고 자연의 이미지로 선의의 깨달음을 전달하려고 시도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Matsuo Basho 의 개구리 하이쿠로, 일본어로 번역된다. < P > 오래된 연못 < P > 개구리 한 마리가 < P > 물을 뛰는 소리 < P > 의 이 순간을 축하하는 것,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벚꽃관에서 매년 봄의 열광처럼 전국을 휩쓸고 있다는 것이다. 왜 이렇게 흥분해? 바로 이 꽃들이 이렇게 짧아서 겨우 일주일 정도 지속되었기 때문이다. 일시성은 일본인의 심미감을 형성했다. "선종 목사와 정원 디자이너 Shunmyo Masuno 가 말했다. < P > 달에서 관찰하는 것과 같이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실천에서도 일시성이 있었다. 9 월의 어느 특별한 밤에, 너는 보름달이 오기 위해 특별한 밤을 예약해야 한다. 또는 오래된 주방 공구에서 서예 브러시, 심지어 사용한 재봉침에 이르기까지 생명이 없는 물체가 한 일에 대해 감사하는 호화로운 명절을 거행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 P > 그리고 점점 더 많은 무스 소녀들이 있다. Hisako Fujii 가 가장 잘 팔리는 책에서, 내 친구들, 내 친구들, 특히 젊은 여성들의 지도 아래, 그들은 일본의 숲이 무성한 숲으로 갔다. 이것은 단지 멈춰서 장미 냄새를 맡는 것이 아니다. 이끼 소녀들은 손과 무릎으로 무릎을 꿇고 귀여운 지의류를 묵상하고 있다. < P > 하지만 우리의 이끼 속에서 우리의 이끼는 그렇게 작은 것 같지는 않지만, 이끼로 덮인 바위나 석등롱은 없고, 선종의 정원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끼명언) 그것은 바부 사빈의 살아있는 구현이며 소박하고 소박한 무상한 정신으로 일본의 미학을 정의한다. 하지만 일본인의 집중력은 벌레와 꽃을 응시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수많은 실용적인 어플리케이션이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을 관리하며, 모두 "지금" 을 돕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학교에서는 날이 처음부터 끝났고, 간단한 의식을 거행하고, 그곳에서 서로 인사를 나누고, 그날의 행사를 선포했다. 각 수업 전후에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서서 서로 허리를 굽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학생들은 눈을 감고 주의를 집중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 P > 마찬가지로 건설노동자들도 단체활동에 참여해 낮의 일을 준비한다. 사무실에서 한 동료가 "Otsukaresama" (문자적 의미는 "너는 매우 피곤하다") 라고 말하는데, 이는 네가 한 일에 대해 감사를 표하는 방식이다. 회의에서, 당신의 미시 (명함) 를 다른 사람에게 건네주면, 그들은 자세히 검사하고, 논평하며, 그것을 주머니에 넣을 생각은 하지 않을 것이다. < P > 이러한 접근 방식은 kabat-zinn 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고려하지 않는 것을 의도적으로 주의하는 것" 이라고 부르는 방식입니다. 그들은 한 시간에서 다음 시간까지 자동운전기가 아니라 당신의 위치와 당신이 매일 무엇을 하고 있는지 깨닫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단지 집에 가는 시간에만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 P > 일본 문화와 마찬가지로, 이 모든 풍습의 근원은 선 () 에 있다. 정념은 수백 년 동안 불교 전통의 일부였다. "Takafumi Kawakami 는 교토의 불교 사원의 목사라고 말했다. Kamakura Era(1185-1333) 에서 선종은 무사층에서 유행하며 다도, 꽃꽂이, 경관 원예를 포함한 예술에 영향을 미쳤다. 에도 시대 (163-1868) 에서는 한 평화시기에 선종이 일반인의 교육에 들어갔다. < P > 선수에게 선은 모든 행동에 스며드는 태도다: 목욕, 요리, 청소, 일. 일상생활의 모든 활동과 행동은 선종의 실천이다. "히로시마의 복산시에 있는 신사의 에리코 쿠와카키 (Eriko Kuwagaki) 가 말했다. < P > 폴의 1957 년 선종 텍스트, 선종의 고기, 선종의 뼈, 이 점을 보여주는 유쾌한 옛 선종 이야기. 여러 해 동안 공부한 선종 선생님 후, Teno 는 한 노선사를 방문하러 갔다. 비가 많이 내렸고, 여느 때처럼, Teno 는 남진 집에 들어가기 전에 그의 나무신발과 우산을 입구에 놓았다. < P > 안부를 묻자 남테노는 Teno 에게 "당신의 우산을 당신의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남겼습니까?" 라고 물었다. 대답할 수 없었기 때문에, Teno 는 그가 선종을 실현하기까지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는 또 6 년 넘게 갔다. < P > 우리들 대부분은 일을 너무 지나치게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남진의 문제는 여전히 관련이 있다. 현재 순간의 의식이 스트레스의 적응력과 행복감을 증강시킬뿐만 아니라 불안과 우울증 수준도 낮추는 연구가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 P >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우리의 삶을 더욱 집중할 수 있을까요? 먼저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세요. 예를 들면 아침에 외출하기 전에 먼저 주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