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서양 철학에 관한 자료를 좀 줄 수 있습니까
누가 서양 철학에 관한 자료를 좀 줄 수 있습니까
2. Daniel garber, Michael Ayers (eds.). the Cambridge history of seventeenth-century philosophy.ca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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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아편전쟁 이후 기독교 (개신교나 천주교) 가 중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1923 년 중국 기독교 교회 연감에 따르면, "기독교는 전국 173 현 중 126 현만 차지하지 않고 나머지는 기독교 깃발을 세웠다." 또 1922 년 출간된 영어판' 중화귀주' 통계에 따르면 19 년부터 192 년까지의 2 년 동안 전국의 프로테스탄트교인들은 36 만 6 천여 명으로 13 개, 외국 선교사 624 명, 교회 1 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1937 년에는 신도가 65 만 명으로 늘어났다. 가톨릭교회도 그에 따라 발전했다. 19 년 가톨릭교도는 74 만명이었고, 192 년에는 19 만명으로 증가했다. 1936 년까지 28 만 명에 달했다. 많은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선교를 하는 것은 순수하고 선량한 하느님의 복음을 선포하는 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비즈니스와 정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예를 들어, 그가 영국에서 중국에 지원했을 때 영국 당국의 격렬한 반대에 시달렸고, 이후 미국을 뒤척이며 시크행을 시작한 최초의 프로테스탄트 교직자인 마리슨을 예로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잉글랜드, 영국명언) 중국에 온 후, 그는 또 동인도 회사의 여러 가지 난처함을 당했다. 또 양주 교안의 피해자인 중국 내지의 창시자 데이드슨은 "만약 내가 천금 파운드를 가지고 있다면 중국은 전부 인출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천 개의 생명을 가지고 있다면, 한 개를 남기지 않고 모두 중국에 바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의화단 운동 (경자 교난) 에서 데이드슨이 창설한 내지회는 58 명이 피해를 입었고, 또 21 명의 어린이가 있었다. 그러나 사후 클레임에서 데이드슨은 자발적으로 배상 요구를 포기했고, 중국 정부가 배상을 원하더라도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불평등조약과 선을 그었다. < P > 많은 교직자들이 중국에 온 후 내지로 깊숙이 들어가 고달프고 선교외, 중국 인민을 위해 많은 유익한 일을 하여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다. 민간인 교육, 의료 구제, 고아와 자애, 이재민 구호, 미신 타파, 아편 금지, 도박 폐창 금지, 여성 해방 등. 교회는 중국에서 운영하는 학교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루었다. 1889 년에는 교회 학교 학생 수가 17, 명 미만이었다. 1918 년까지 교회 학교는 약 13, 개, 학생 수는 약 35 만 명이었다. 1926 년에는 교회 학교 수가 약 15, 개, 학생 * * * 약 8 만 명으로 추산된다. 1937 년에는 교회학교 재학생 수가 약 1 만 명으로 추산되었는데, 그중 대학생은 약 8 명, 중학생은 약 9 만 명, 나머지는 초등학생 및 일부 신학원 학생들이었다. 이 가운데 기독교는 대학에 중점을 두고, 천주교는 초등학교와 신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1914 년에는 교회 학교가 12, 여 개, 학생은 약 25 만 명으로 집계됐다. 당시 중국 관립학교 ***57267 곳, 학생 * * * 약 163 만명, 교회학교와의 비례학교는 5: 1, 학생은 6: 1 로 당시 교회 교육의 비중을 알 수 있었다. 교회는 고등 교육 사업을 특별히 중시한다. 1917 년 일인통계에 따르면 외국인이 운영하는 초등학교에서는 학생 수가 당시 중국 학생 총수의 4%, 중등학교가 11% 를 차지했고, 외부인이 운영하는 고등학교에서는 학생 수가 당시 중국 신식 학교 학생 총수의 8% 를 차지했다. 1926 년 전 중국 국립대는 베이징대 1 곳뿐이었고, 성립대는 산둥 대학, 북양대 2 곳, 사립대 5 곳, 기독교회가 운영하는 대학은 16 곳, 기독교가 운영하는 쑤저우 동오대, 상하이 세인트 존대, 베이징 연경대, 광저우 영남대, 제남치루대, 항주와 같은 유명 인사들이 있었다. 천주교가 운영하는 베이징 부인대, 상하이 진단대, 천진공상학원을 포함한다. 일반 교육 외에도, 기독교 교회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특수 교육 분야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첫 번째 공로는 지울 수 없었다. 결론적으로, 교육상으로는 미국 말만으로는 곽모로가 195 년 정무원 제 65 차 회의에서 총괄적으로 보고했다. "1936 년 조사에 따르면 미국 교회와 구호기관이 중국에 투자한' 투자' 총액은 419 만 달러에 이른다. 그 중 의약 방면은 14.7%, 교육 방면은 38.2%, 종교 및 구제활동 비용은 47% 를 차지했다. " 교회 교육은 1949 년에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4 년대에도 크게 발전했다. 후시가 말한 바와 같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교회는 중국에 훌륭한 대학과 중학교를 많이 설립했는데, 그들은 근대 학술에 많은 공헌과 영향을 끼쳤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또 없어졌다." 이 모든 학교의 설립은 서구의 선진 과학기술문화와 인문 학술을 소개하기 위해 서구의 신식 교육체제를 도입하고, 한 세대의 신식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의심할 여지 없이 개척 선하의 역할을 하였으며, 그것은 수천 년 동안 낡은 봉건교육에 큰 충격을 주었고, 객관적으로 중국 현대화의 과정을 가속화했다. 의학적으로 1936 년 제 13 기' 기독교교회 연감' 통계에 따르면 프로테스탄트 34 개 차이는 중국에서 창설된 병원으로 전국 각지를 분포하며 항전 발발까지 총 26 개에 이른다. 그리고 가톨릭교회가 운영하는 병원은 아니다. 케임브리지 중국 만청사' 는 "1876 년 412181 명의 환자가 4 개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았다. 3 년 후 매년 최소 2 만 명의 환자가 25 개 교회 병원과 진료소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보도되었다. " "교회 의료사업은 1835 년부터 1949 년까지 1 여 년 동안 중국 * * * 에 병상 25, 장, 5 천만 달러의 투자로 매년 약 4 명의 외국인 의료진이 이 이 병원에서 일하고 있다" 고 요약했다. 중국 최초의 정신병원을 창설한 미국 장로회 가존 박사를 예로 들자면, 그는 1854 년 5 월 15 일 중국에 도착한 날부터 191 년 8 월 15 일 광저우에서 사망할 때까지 거의 반세기 동안 보제병원 업무를 주관했다. 카존 박사가 진료한 외래 환자는 74 만 명, 입원 환자는 4 만 명, 49, 여 명의 환자를 위한 외과 수술, 서양 의학 서적 34 편 번역, 서양 의학 인재 15 명 등을 실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는 중국의 의료사업을 위해 평생의 정력을 바쳤다고 할 수 있다. 또 신해까지 서양인은 서양의학 서적을 1 여 가지로 번역하며 진단법, 붕대 붕대법, 피부병, 매독, 눈병, 염증, 의학 원리와 실천, 약학, 열병, 위생학, 외과학, 해부학, 생리학 등을 다루고 있다 또한 제약 공장을 운영하고 의학 신문을 설립하여 현대 의학 지식을 전파했습니다. 이 모든 행위들은 당시 극심한 불타는 중국 민중의 고통을 구제하기 위해 상당히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서구 과학 기술 지식의 보급은 우선 푸란야, 정여량, 임락지 등 선교사들의 번역 공로를 먼저 얻었다. 예를 들어, 상하이 강남 제조국에서 28 년 동안 번역해 온 푸란아는 중국 선교사 중 중국에 서방 과학기술 저작을 가장 많이 소개한 사람으로,' 번역 서술' 에 따르면, 1878 년까지 출판된 각종 서방 과학 기술 저작은 97 종에 달하며, 공학기술 위주로 산수학, 화학, 증기학, 천문학, 의학을 포함한다. Fei Zhengqing 은 또 다른 통계를 가지고 있으며, Fulanya 는 "자연 과학 57 편, 응용 과학 48 편, 육상 해군 과학 14 편, 역사 및 사회 과학 1 편을 포함하여 평생 129 편의 번역문을 번역했습니다." (여기서 소위' 편' 을 번역하는 것은 많은 실제는' 부' 즉 저작이다) 그들은 책 저술을 번역할 뿐만 아니라 실천에 개입하여 당시 양무파가 각종 실업을 설립하도록 지도했다. 결론적으로, "선교사가 근대 중국에서 개설한 신문관, 병원, 학교의 내부 경영관리는 서구 자본주의 문명의 산물이다. 이 기관들은 일반적으로 관리민주화, 과학화, 일처리가 효율적이고, 고용인이 정교하고, 건축이 실용적이며, 설비가 참신하며, 이것들은 중국 문화교육 의료사업의 건설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 < P > 정치적으로 판문란 씨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화신 교직자는' 변법운동의 또 다른 추진력' 이다. 이것은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변법사상의 전파로 선교사가 개설한 신문관에 힘입어 서양 문화를 소개하여 민지를 계발하는 것이다. 둘째, 영국 스코틀랜드 장로회 사제 웨염신이 상해에 광학회를 설립하여 임동지, 정양량, 이가백, 아이조셉, 이티모태 등 선교사들을 위주로 서학 저서의 번역을 통해 유신 지사의 변법에 대한 이론을 제공하였다. 셋째, 교직자들이 창립한' 만국공보' 는 시국 논문과 중외 중대 정치법령을 많이 게재해 변법 운동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Fei Zhengqing 은 "기독교 선교사들이 처음에 중국인을 깨우고 법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강유위는 1898 년 한 기자에게 그가 변법을 주장한 것은 주로 이티모태와 린락지의 저서 덕분이라고 한다.) 또한 그들은 개혁파 자체의 방법, 사상, 심지어 세계관까지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 신해혁명 시절, 많은 혁명지사와 그리스도 교직자들은 밀접한 교제를 하였으며, 그 영향으로 손중산 등 많은 사람들이 세례를 받아 기독교인이 되었으며, 그들은 혁명을 위해 중국의 운명을 위해 태어나고 죽고, 개인의 안위와 작은 이익을 돌보지 않고, 정말 신앙이 제공하는 정신력과 분리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P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기독교 교회는 구 중국의 자애로운 어린 사업과 재난 구호 활동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중요한 영향을 끼쳤으며, 어떤 것은 심지어 독창적이기도 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육아소, 고아원, 맹동학교, 농아 학교 등을 설립하여 유아, 고아, 각종 장애 아동을 수용하고 양육하고 교육하여 성인이 되어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하였다. "해방되기 전에는 상해 한 곳에서만 매년 적어도 거리나 쓰레기통에서 18, 구의 시체를 찾을 수 있었다. 재난을 당하면, 더욱이 한 무리의 아기들이 버림받았다. " 특히 여자 아이. 육아당은 바로 이런 상황을 겨냥한 자선기구다. 1867 년에 설립된 상하이 성모 육아당은 "누적된 바에 따르면 1935 년까지 이 당은 이미 아기 17, 여 명을 수용했다" 고 밝혔다. 물론, 많은 육아당은 조건이 누추하고 전염병에 발작이 있어 사망률 수치가 높다. 이런 상황에 부딪히자 일부 신사들은 각종 황당무계한 소문을 날조해 진실을 알 수 없는 군중의 소동을 부추겼는데, 이것이 바로 많은 교안이 발생한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이런 자애로운 유무의 선행에 대해 동정적인 이해를 가져야 하며, 완벽히 책망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우리가 아기를 버리고 다른 사람이 우리를 위해 아기를 입양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중 아무도 먼저 육아소와 고아원을 설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낡은 중국 재해는 여전히 빈번하다. 재해를 겪을 때마다 항상 많은 선교사들이 재해 지역에 가서 재해를 알아보고, 재해 구호 물품을 배포하고, 이재민을 위로하고,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모금 활동을 한다. 그들은 또한 각종 재해 구제 조직을 설립하여 장기 시스템의 구제 사업에 종사한다. ① 또한 < P > 는 중국 낡은 전통 중 많은 악습을 전족 (), 축첩 (), 여종 () 등 선교사의 노력에 크게 의존하여 완전히 바뀌거나 크게 변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여성의 천족운동은 이티모태 등이 먼저 제창했다. 그는 1895 년에 천족회를 설립하여 광학서보를 이용하여 널리 선전하고, 그들은 각지를 뛰어다니며 회의 연설을 하였으며, 결국 기풍을 조성하여, 수십 년 만에 수천 년 동안 행행할 낡은 습관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