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쉬 저우 박물관 방문 후 600 자
쉬 저우 박물관 방문 후 600 자
--중국 전통 문화를 전진시킨다.
이름: XX 반: XXXX 요약: 먼지투성이의 기억을 열고 역사의 긴 복도를 가로질러 수백 년 전의 흔적을 찾는다. 한대의 보물을 보고, 역사의 연원을 거슬러 올라가 한대 서주의 휘황찬란함을 감상하고, 고대인과 대화하고, 선현과 대화하고, 한대 문화를 이해하고, 한하 문화의 내포를 드러내다.
구름이 옅은 바람은 가볍고, 햇빛은 맑다. 오늘 우리는 서주 박물관을 참관하러 갈 것이다. 자동차의 굉음과 함께 우리는 오늘의 여정을 시작했다. 가는 길의 풍경은 걸으면서 잊는 것이고, 목적지에 대한 기대만 영원히 우리의 전진을 끌어당긴다.
전통 문화에 대한 느낌
박물관에 도착했을 때, 막 로비에 들어서자, 오래된 기운이 얼굴을 향하여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그 신비를 드러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박물관명언) 1 층 로비에는 각종 도자기와 석기가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당시 사람들은 석기로 각종 생활용품을 만들었다. 각 물품은 각자의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서주가 한대의 발상지로서의 풍부한 문화 내포를 더욱 실감하고 있다.
2 층은 한대 보물 전시장으로 각종 청동기, 금은기, 옥기, 도기 도구, 그리고 희백이 출토한' 만곰후' 거북이의 새 인인, 금벨트 버클, 진대후크, 머리, 금양두, 명광궁 등이 있다. 이 금도금된 보물들을 통해 우리는 당시 조정의 휘황찬란함을 예견하고 우리 중화민족의 대기를 보여 한나라의 번영을 상징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아래로 내려가자 고풍스러운 대문이 눈앞에 나타났다. 오래되고 두터운 진홍색은 불과 피를 융합하여 한나라의 권리와 승리를 상징한다.
홀 전체가 광활한 나라에 함축되어 있는 민족의 영혼을 보여 주었다. 한 민족의 정신적 지주로서 한 민족의 존재의 기초이다. 민족이 어디에 존재합니까? 그것은 혈액과 골수에 존재한다. 만약 민족의 영혼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이 민족의 국민들은 반드시 길을 잃고 배신당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신적 버팀목이 없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한족은 소수 민족에 의해 여러 차례 정복당했지만 한족으로서 소멸된 적이 없다. 반면 정복자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한족에 동화되어 중국 문화의 선진성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둘째, 민족 전통 문화를 배운다
2 층 3 호관을 참관했는데 안에는 각종 무기와 갑옷이 놓여 있었다. 그 중 하나는 장군의 갑옷이다. 차가운 빛을 띤 철옷을 통해 나는 차가운 기운을 느꼈다. 그는 그해 반드시 전쟁터에서 질주했다. 그리고' 칼륨 잠금' 은 체인으로 형성되어 무게가 10 여 킬로그램이다. 당시 병사들이 이런 옷을 입는 것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상상할 수 있다. 철옷의 균열은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준다. 바로 민족 정신의 버팀목이 있기 때문에, 그들은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다. 한나라의 민족 기절이 그들의 철골을 지탱하고 있다.
홀 주변에는 단검, 창, 창을 포함한 각종 무기가 배열되어 있다. 녹슨 동전은 그들의 냉혹함을 감출 수 없었고, 캄캄한 한광은 그들의 고집이 더욱 두드러졌다. 이름을 부를 수 없는 무기가 많지만 모두 한민족의 핏줄을 보여준다. 이 혈성은'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의 결심이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적자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에 비친다' 는 영웅적인 기개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갚지 않는다' 는 결정적인 발걸음이다. 배고픈 돼지고기는 흉노의 피를 갈증한다' 는 자랑이다. .....
무기 한 벌은 하나의 영혼을 상징하고, 아마도 그들의 이름이 없을 수도 있고, 아마도 그들은 불멸의 적이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이런' 혈성' 은 확실히 그들의 후손들이 물려받은 것이다. 이런 혈성은' 노여움, 피 천 리' 가 아니다. "
무모한 사람,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에 직면하는 정신. 그들은 어려움에 부딪쳐서 실패했지만, 결국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레바논 국민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싸웠다.
류샹우가 천하를 때린 것처럼, 유방이 몇 번이나 졌나요? 괜찮아! 그가 마침내 이겼기 때문이다. 역사는 유방에 대해 호불호가 다르다. 왜냐하면 항우가 모든 사람이 우러러볼 정도로 강하기 때문이다. 그는 버틸 수 있고, 그는 솥을 메울 수 있고, 그는 만 원을 열어도 억지로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결국 패했고, 유방에 더욱 패했다. 왜냐하면 그는 질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유방의 백절불굴의 정신은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고, 실패에서 견지하는 것이 가장 큰 성공이다.
유 선생이 말했듯이, 작은 풀로서 사람들은 마음대로 너를 짓밟을 수도 있고, 너의 고통 때문에 괴로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너의 존재를 전혀 무시하기 때문이다. 그대만 나무처럼 불요불굴하며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야 먼 곳의 사람들이 너를 보고 들어와야 그늘을 줄 수 있다. 살아있는 것은 아름다운 풍경이다. 죽은 것은 기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중국 정신이자 한문화가 우리에게 말해야 할 도리이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발양하다
마지막으로 본 것은' 김옥옷' 으로 제후의 장복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옥의는 옥을 복으로 삼고, 갑옷과 같이 바느질하고, 금을 실로 하고, 허리 아래는 옥을 기계로 하고, 길이는 1 피트, 2 인치 반은 핀으로, 아래로 족까지, 바느질은 금실로 꿰맸다. 이 소개를 통해 우리는 금실 옥복의 기원을 알게 되었다. 이 금실 옥의 옷을 보니, 마치 왕이 거기에 누워 있는 것처럼, 스스로 위세를 부리지 않는 것 같다.
오늘 많은 사람들이 외양간을 숭상한다. 확실히 외국의 많은 국가들이 중국보다 잘 발전했다. 그런데 우리는 어디에 두었을까요? 민족 문화는 어디에 두나요? 세계와 국가의 관점에서 보지 않고 서주에서만 박물관의 존재의 의미를 분명히 볼 수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런 식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과거의 선조들이 우리에게 불굴의 정신을 가르쳐 주고, 기복이 심한 시대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이런 역사를 뛰어넘는 문화와 정신의 전승으로 현대 서주인들은 다시 한 번 역사의 광채를 빛나게 하여 고성 서주에 빛을 발할 것이다.
서주라는 역사적 문화적 내면이 두터운 고성이 이미 다른 도시보다 뒤떨어졌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이 30 년의 거대한 변화 속에서 서주는 거의 진전이 없었다. 상해 선전 등 연해 신생 도시에 비해 주변 도시는 서주를 뛰어넘는 추세다. 시대가 우리의 발걸음을 구속했을지 모르지만, 중화문화의 발원지로서 우리는 민족문화를 발양할 책임이 있다.
옛 거리를 가로질러 성현의 가르침을 듣고 한가의 옛일을 서술하며 한가의 문화와 정신을 발양하다. 이 고풍스러운 박물관에서, 나는' 노칼로 시를 찾아라,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고 맹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