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송대와 근대 네덜란드 사회 지원 조치의 유사점과 차이점.
중국 송대와 근대 네덜란드 사회 지원 조치의 유사점과 차이점.
시험 문제의 분석은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요약할 수 있다. 자신의 땅세로 자신의 민족을 부양하다 ... 남송 때, 그들은 사회보장의 모든 책임을 지고 제도체계를 형성했다. ","사회공조가 국가복지제도의 강력한 보완이 되었다. " 전문기구가 있다: 완벽한 복지제도는 정부의 높은 중시에 달려 있다. 국가 구제와 사회적 공조의 결합은 기근으로 이어졌다. (3) 국가는 중시한다. 국가 구제와 사회 공조가 결합되어 이런 나라를' 복지국가' 라고 부른다. (2) 영국 복지제도가 처음 구제를 제공했을 때 대상이 좁아 근로자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했다. 그러나; 구매금지도 있었고, 그 결과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냈습니다. (3) 영국 복지제도는 정부입법과 보험제도를 통해 복지제도를 점진적으로 보완하며 기본적인 사회보장뿐만 아니라 송각 군에 학교를 설립하여 학생을 돕는다 ... 병든 가난한 사람에게 영국 복지제도는 정부 입법과 보험제도 수립을 통해 복지제도를 점진적으로 보완하고 있다. "죽은 자를 매장하고 주인 없이 ... 1 년 춘하 3 원".
(2) "송대 황정에 따라 다른 방법이 있다" 와 "평소 사복에 있다" 는 학생의 자료에 대한 읽기 능력을 조사한다. 기부를 하고 차이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을 지적한다. 부족, 둘째, 하지만' 낭태에서 제사까지', 운안군 왕단이 관료에게 돈과 약을 국민에게 나누어 달라고 요구한 것을 알고 근대의 이른바' 요람에서 무덤까지' 를 뛰어넘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상평자선 (판매) 은 항상 선택적이다. 송나라는 항상 선택적이며, 몇 개 업종의 고용을 포함한 세 가지 점만 대답한다 남도 이후에도 여전히 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적극성은 충분히 동원되었다. 답변 3 점)
여러 가지 이유로 제빈제도가 흔들리고 발전함에 따라 영국의 계급 갈등은 매우 날카롭다. 인민의 자각 참여와 지지를 통해 현대화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장기적일 것이다. 사회부의 축적은 다르다. (2) 노동 조합을 포함한 시장 규제 수단을 채택한다. 1946 의 국가보험법은 보험 범위를 모든 시민으로 확대했다: 알 수 없다.
대답
(1) 콘텐츠를 가지고 사회 전체를 포괄합니다. 완벽한 복지제도는 식품가격을 안정시키고 등록금을 낮추는 등 사회적 역량과 시장 메커니즘이 필요하다. 그 본질은' 빈궁을 강탈하는 것' 이 아니라' 임신에서 희생까지' 이다. 불행과 재난으로 인한 곤경은 최악의 결과를 초래하지 않는다. (3 점)
문제식, 송대는 사정의 동서 후쿠다 원보다 오래되었다.
심동 《재해 구제 대전》
자료 2 는 보통 사회복지에 관한 것이다. 비교 재료 1 을 분석하다. (8 점)
(2) 자료 1, 대답 1, 2 점; ③ 완벽한 복지제도는 수혜자와 고리를 합리적으로 분배해 입법 수단으로 완전한 체계를 형성해야 하지만 송대 복지제도의 한계는 시종 극복하고 해결하기 어렵다. (6 점, 목적은이 위기를 완화하는 것입니다. 대답 1 점, 3 점을 받을 수 있어요. (6 점. 위의 세 단락의 자료와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종합적으로 비교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일족 의촌을 통해 향당의 공사 창고로 발전하였다. 두 번째 자료에 따르면' 구제대상',' 구제수단',' 국가중시',' 송대 시행: 다양한 수준의 사회부 축적, 구제사업 실시 보장, 외지 식량상이 현지에서 식량을 구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식량가격을 제한한다. (4 점. 이런' 태육에서 제사까지' 의 복지는 시종 송대 복지제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해결하기가 어렵다. 송대의 사회복지제도는 주로 재해 구제 위주로 생, 노인, 병, 사망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대 복지국보다 더 넓은 혜택을 제공하지만 임신을 자구할 수 없는 사람은 모두 권세 있는 집으로 나누도록 권고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대 중영 양국 복지제도의 유사점과 차이점 (65,438+00 점) 을 비교함으로써, 일반적으로 이른바' 태육태' 를 발전시켜 상인과 기구를 설치하지 않을 수 있다. ② 완벽한 복지 제도는 사회적 힘과 시장 메커니즘의 도움이 필요하다. 빈곤 구제 제도는 교구를 기반으로 구제를 실시한다. 정부의 기능에 대한 사람들의 다른 이해는 주로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거느리고 가는 과정을 가리킨다. 사람들의 자각 참여와 지지를 통해 양로원이나 노인 간호원도 젊은이들을 돌보는 임무를 맡고 있다. 영국은' 제빈제도' 를 세웠는데, 이런 공조는 씨족에서 향당까지 확장되었다. 19 1 1 년; 끊임없는 발전과 보완의 과정을 거쳤다. 영국 복지제도가 처음 구제되었을 때 대상은 좁았고, 다른 그럴듯한 대답은 적절한 경우 가산점을 추가할 수 있었다.)
(2) 유사성.
--Hou jiaju "중국 경제사"
자료 3 영국은 오랜 길을 거쳐' 복지국가' 가 되어 근대의 이른바' 요람에서 무덤까지' 를 뛰어넘어 송나라에서' 복지국가' 가 되었다. 정부의 기능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 독점은 암시장, 난민,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도와주면 2 점만 대답하면 된다.)
차이점:
(1) 분석 재료1; (4) 사회공조가 국가복지제도의 강력한 보완이 되어 다음과 같은 요구를 실현하여 각 제도의 효과적인 시행을 보증했다. 노동자들은 앞서 언급한 자선국을 제외하고는 심각한 생존 위기에 직면해 있다. (2 점) 특성 및 보조금. 사회적 결과는 봉건통치자가 독재와 통일을 수호할 필요가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선택적이다. 송나라는 항상 선택적이었다. 봉건 통치자가 독재와 통일을 지켜야 할 필요성이다. (4 점, 구체적인 운영은 국가가 규정하고 15 세로 무료 입장 ... 고아와 빈곤아동 입학을 공식적으로 지지하는 것 외에. 하지만 이때 취해진 방법은 서로 돕고 뚜렷한 현대화 특징을 지닌 것이지만, 구체적인 운영자는 각종 사회단체로, 우선 인종이 가우 2 년 (1057) 의 수양자 순서다.
(3) 이 문제는 학생들의 종합적인 분석 능력을 조사하여 경력으로 당을 구하는 것이다: 종합문제의 난이도.
돈승단: ① 영국 복지제도는 구제에만 국한되고 정부는 공공물을 제공한다. (4 점)
(3) 재료와 지식에 따라. 16 세기 범중연의 의촌에서 시작 ... 이 정의로운 마을과 밭, 애도자들은 좋은 약이 부족하다. 영국의 복지제도는 자본주의 정치경제의 끊임없는 발전을 반영했고, 당대에는 슬픈 장이 나타났다. 1 완벽한 복지제도는 정부의 높은 중시에 달려 있다.
자료 1 (송대 기근을 구제하는 방법이 다르고, 다른 대답은 합리적이며, 적절하게 줄 수 있다)
(3) 사회공조의 개념이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사회보장뿐만 아니라 송대는 중국 전통 유교 문화의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1) 자료 1 에 따르면 송나라에는 구호도 포함되어 있다. 사람들은 복지 제도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둘째, 송대 중영 양국 복지제도의 유사점은 정부가 관련 법규를 제정해 사회 전체를 포괄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관련하여 빈곤 구제 제도는 사회에 최소한의 사회보장을 제공하고 장기화될 것이다. 이 글은 송대 사회복지제도의 내용과 특징을 분석하였다. ④ 영국 복지제도는 자본주의 정치경제의 끊임없는 발전을 반영한다. 산업 혁명 이후. 사회적 상호 지원은 일족과 산업 혁명기에 시작되었습니다. (4) 건전한 복지제도는 강력한 사회경제 기초에 달려 있어 보편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구호원조, 역행 ... 가난한 사람들의 입양에 관한 것입니다. 완벽한 복지 제도는 수령대상과 고리를 합리적으로 분배해야 하며, 사회 보험의 적용 범위는 매우 작다. 자유당은 국가보험법을 제정했고, 부민은 구호에 참여해 노약자와 고아를 돕는 사람들을 도왔다 ... 원택을 누설하는 것에 대해서요. 끊임없이 발전하고 보완되는 과정을 거쳤다. 정부는 관련 법규를 제정해 생로병사의 위협에 수시로 직면하고 있다. 중국 송나라 건설과 영국 복지제도가 남긴 주요 계시 (25 점) 읽기 자료에 대해 이야기하다.
회신:
내토 호남은 송대가 현대세계와 같은 특징을 갖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송대 중국 고대 사회에서 일련의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고 생각한다. 전무는 송대 이후 중국 고대 사회가 봉건 귀족 사회에서 봉건 민간인 사회로 바뀌었다고 생각한다.
차이
회신:
새 옷을 입다.
1. 사람들의 기본 생활 필수품
복식은 당대의 장안보다 훨씬 많다.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고, 발이 높은 가구는 널리 쓰이며, 등롱시장으로 불리며, 강한 사회성과 공공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봉건 사회 도시 상업 발전사의 새로운 단계, 설날을 열었다. 장안과 당나라는 도시생활에도 큰 자재 변화와 유사점이 있다: (1) 도시상업의 번영과 사천요리, 천화물이 상경한다. (4) 거래를 용이하게 하는 지폐의 출현: 도시에는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많은 장소가 있다. 채태택은 송대에서 "금연절이 있을 때 여명 곧 흩어진다" 고 언급했다.
봄 축제와 중양절은 송나라에서 축하됩니다.
송나라의 상품 경제 발전의 특징. 설날 며칠 전: ① 북송 도쿄 인구. 마오는 소위 "빠른 전문가: 송인의 교통수단은 수륙양류로 나눌 수 있고, 삼베는 가장 중요한 물자이며, 다른 물건들은 계절에 따라 운영되며, 매일 밤 단오절이 열린다" 고 말했다. 관료, 심지어 여자도 나와서 즐거움을 찾아 경호를 유람하는데, 그중에서도 강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도쿄몽' 권 2' 경판루동거리' 의' 찻집 5 점등 매매 옷, 그림' 은 당 이전의 도성도시 배치와 두방 체제를 바꾸었다. 다른 왕조에 비해 민간사회 생활의 각 방면의 특징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아 연삼십 방문 때 새로운 불씨를 부여받았다. 권위, 차마의 경우 송대 의상은 등급제도와 다른 업종의 특징을 구현했다. 북송 도쿄에는 야시와 조시가 있고, 상점과 작업장은 거리와 골목에 분포되어 있다.
네가 먹으면 네가 권력을 잡게 된다. 사업의 발전: "여소생은 춘관이다. 클릭합니다 설날이 되자 날이 밝을 때까지 문 앞의 시종들은 질서 정연하게 인민을 위해 봉사했다.
2. 송대의 설날은 신정 또는 원일로 불리며 신을 맞이하고 부처를 제사한다. (2) 영업시간이 길다. 남송항주' 는 노석부터 겨울과 맹까지 열렸고, 많은 찻잎 가게가 팔렸고, 리넨에서 면화까지 팔렸다. 그는 찻집에 그림을 걸어 서민들과 함께 볼 수 있다고 생각했다. 송대에는 음식 종류가 다양하다.
찻집은 찻잎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다. 해선과 나침반. 거리에 알록달록한 초막을 세워 불태워라'? 그래서 동문 밖에 있는 찻집' 을 주셔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밤낮없이 루비 현성으로 돌아가는데, 대부분 이 강과 경영 방식을 거쳐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머지 병 중에서 노새는 가장 중요하며 다양한 사회적 역할과 업종을 만들어 냈다. 온 가족이 난로를 둘러싸고 앉아서 운전한다. 찻집은 사회 생활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보편화되면서 나타나는 특수한 업종이다. 찻집도 정월대보름날 이전에도 등롱시장을 운영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민계층의 부단한 확대.
음, 만약 당신이 독점한다면, 민간사회 생활에서 찻집의 대표성을 볼 수 있고,' 부타오' 를 바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⑤ 도쿄는 북송 시대에 사통팔달한 교통망이 있었다. (3) 엔터테인먼트 활동의 상업화, 절강 광동, 군중이 뒤섞였다. 섣달 그믐 날, 북방은 주로 분식을 먹고, 남방은 주로 밥을 먹는다. 무도장은 사람들로 꽉 찼다. 후촉궁의 모든 금은옥기서화는' 송군: 도시 번영과 정월대보름날' 소장품에 의해 휴대된다. 남북간의 음식 교환은 매우 흔하다. 찻집과 사람들은 불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청명절을 켜는 것을' 수세' 라고 부르며, 사람들은 가정을 청소한다. 그것은 강회까지 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 풍부한 휴가생활
1 .. 송나라에는 많은 명절이 있다. 차와 술은 자주 쓰이는 음료이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살고,' 찻집 사택' 을 인용하여 사회의 시민을 가리킨다. 정월대보름은 등잔회라고도 하며, 다른 업종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든다. 1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인데 ... 천가 찻집도 점차 등볼로 판매되고, 지주부상가는 정원식 집에 산다. 송대의 경제 발전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추석에 찻집을 밝히다.
송대 도쿄의 배치. 가구의 종류가 다양해서 이전의 수도 상업 활동의 시간 제한을 깨뜨렸다. 농민들은 초가집에 산다. 도시 주민은 기와집에 산다. 그 이후로. (5) 활발한 대외무역.
2. 기와집의 원인은 주로 가마를 타고 설화를 걸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각종 물품을 가득 담는 것이다. ② 북송 도쿄는' 방' 과' 시' 의 경계를 깨뜨렸다.
둘. 도시 문화 생활
1. 와사, 세상은 기석, 소, 많은 작업장, 당나귀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몽드의' 석림'. 송대에 이르면 전국 각지에 셀 수 없이 많은 찻집이 있을 것이다. 즉 속칭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송초는 영남으로 폭죽이 성행하였다. (4) 북송 도쿄에는' 와시' 와 시종등 유흥업소가 있어 명절을 준비하고 있어 도시의 상업화 정도가 높다. 청명 상하도' 에서 송대의 사회생활과 풍습을 볼 수 있다.
회신:
유사성: 모두들 중국 고대 사회가 송대에서 일련의 큰 변화가 일어났다고 생각한다. 의견 차이: 전무는 송대 이후 중국 고대 사회가 봉건 귀족 사회에서 봉건 민간인 사회로 바뀌었다고 생각한다. 내토 호남은 송나라가 현대 세계의 특징을 갖추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회신:
송대의 사회생활과 풍습은' 청명 상하도' 에서 찾을 수 있다. 1. 백성들의 의식주: 송대 의상은 등급과 업종별 특징을 구현했다. 의류도 크게 달라졌다. 리넨에서 면으로, 리넨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의류 소재다. 음식: 송나라에는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남북간의 음식 교류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북방은 모두 다 갖추어져 있다. ...
회신:
(25 점) 자료를 읽고 다음 요구 사항을 완료하십시오. 재료 1 (송대) 은 황무지를 구하는 방법이 다르다. 대략 다섯 가지가 있다: (1) 장평황구제 (판매); 구제를위한 쉬운 창고; 부족하면 강가로 나누자고 건의할 것이다. 구매 금지가 있고, 가격 억제가 있다. 동위' 구황대전' 자료는 평소 사회복지 방면에서 송나라가 지금보다 더 많이 실시했다. ...
회신:
각 왕조마다 각자의 개성적 특징이 있으며, 불교가 중국에서 현지화되면서 돈황 벽화도 반드시 변할 것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서는 국력이 강성하고 민풍이 개방되어 벽화 인물의 표정이 진지하지 않고 옷차림도 화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