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범죄자의 교육과 교화에 있어서 감옥문화 건설의 가치를 구체화한 논문

범죄자의 교육과 교화에 있어서 감옥문화 건설의 가치를 구체화한 논문

범죄자 교육과 교화에 있어 교도소 문화 건설의 가치에 대한 에세이

현재의 범죄자 교육과 교화에서는 여전히 노동을 중시하는 분명한 문제가 남아있다 교육을 소홀히 하고 사상교육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아 좋은 교육과 개혁의 성과를 거두기가 어렵습니다. 기존의 감옥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사상교육을 통한 범죄자 교육과 교화에 좋은 역할을 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1. 감옥문화의 의미

감옥문화의 정의에는 크게 두 가지 이해가 있는데, 하나는 폭넓은 이해이고, 다른 하나는 감옥문화이다. 넓은 의미로 보면, 넓은 의미로는 주로 감옥 안의 모든 정신적 부와 물질적 부의 총합을 가리킨다. 다양한 형태의 문화, 스포츠 활동 등 문화적 방법과 문화적 수단을 말하며, 다른 사회문화와 마찬가지로 감옥문화도 주문화와 하위문화로 나누어진다. 사회가 공적으로 인정하는 일반적인 국가적 법적 정신과 도덕적 규범을 의미하며, 하위문화는 범죄자 집단이 감옥에서 독립적으로 형성하고 의식적으로 준수하는 행동 패턴과 가치 기준을 의미합니다. 사회가 인정하는 주요 문화.

감옥문화 건설의 과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정신문화 건설은 주로 감옥정신과 감옥개념의 건설을 수행하며, 주로 수용자의 이익을 바탕으로 집단과 이슈를 육성한다. 범인 활동 및 기타 활동의 형태로 수행되며 이는 구금 문화 건설 전체의 핵심이자 핵심 내용이기도 합니다. (2) 주로 교도소 내부 규칙 및 규정의 개정 및 개선을 위한 제도적 문화 건설; , 관리 시스템 및 관련 법 집행 활동 규범 중 주요 목적은 교도소 내 질서 있는 내부 질서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3) 주로 교도소 외부 기능 시설 건설, 교도소 구역 분배, 녹색환경, 외부건축물 등 건축의 내용은 모두 가시적이고 유형적인 부분이며, 이는 기타 관련 건축의 기초이자 가장 기본적인 보장이기도 합니다.

교도소는 다른 형태의 장소에 비해 폐쇄되어 움직이지 않으며, 범죄자들이 형을 복역하면서 초기에는 점차 외부 세계로부터 상대적으로 독립된 소규모 사회, 즉 감옥사회를 형성하게 된다. 이는 감옥 설립 초기부터 외부 세계와는 다른 세계관, 개인적 견해, 가치관, 행동 규범을 형성해 왔으며, 이는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점차 감옥 특유의 문화로 발전해 왔다. 문화는 항상 범죄자를 대합니다. 감옥에 들어가는 것은 범죄자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범죄자가 감옥 사회의 환경에 적응하려면 감옥 문화의 기준에 더 가까워지고 원래의 타인을 대하는 방식과 행동 패턴을 바꿔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점차 교도소 하위문화가 형성될 것이며, 교도소 문화 구축의 주된 목적은 교도소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나쁜 문화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완충하여, 범죄자들이 형을 복역하는 동안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교도소 문화 건설은 교도소 사회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2. 감옥문화 건설과정에 존재하는 주요 문제점

감옥문화가 감옥사회 건설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감옥문화 건설과정에는

(1) 일부 교도소에서는 범죄자를 교육하는 과정에서 교도소 문화 건설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도소의 일부는 아직 초기 단계다. 교도소 문화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일부 분야에서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념 없이 일부 일방적인 효과에만 치중하다 보니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다. 이는 주로 전통 노동의 영향에 따른 것으로, 재활 개념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감옥 문화 건설 과정에서 여전히 표층 문화 건설에 머물게 된다. 관련 시스템 구축에 충분한 관심

(2) 교도소 교육 개혁의 효과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교도소의 두 가지 주요 기능은 범죄자를 교육하고 처벌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범죄자에 대한 기술교육, 문화교육, 사상교육을 강화해야 하지만, 실제 교도소에서는 범죄자에 대한 처벌에만 초점을 맞추고 범죄자에 대한 교육과 교화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범죄자에 대한 교육과 교화에 있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다.

3. 감옥문화 건설의 영감이 범죄자 교육과 교화에 미치다

(1)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활용한 감옥문화 개선

나의 전통문화는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그 중 다수는 현대사회 발전에 참고할 가치가 있다. 따라서 감옥문화 건설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전통문화의 본질을 흡수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교, 수치문화 등의 문제는 감옥문화 구축에 참고할 가치가 있다.

범죄자를 교육하고 교화하는 과정에서 범죄자에게 관련 원리를 설명함으로써 과거의 범죄 행위가 사회에 끼친 폐해를 깨닫게 함으로써 이러한 소극적인 교육 방식은 좋은 교육적 결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그 과정에서 범죄자에 대한 관련 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본질을 어느 정도 이해함으로써 범죄자는 자신의 문화적 성취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범죄인의 개혁에 도움을 주고 좋은 교육개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2) 기존 교도소 문화를 처리하고 통합하여 범죄자 교육과 교화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교도소 문화는 교육과 개혁 과정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범죄인의 역할을 강조하는 동시에 범죄인의 교육과 교화에 좋지 않은 부정적인 내용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교도소 문화 구축 과정에서 교도소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통합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범죄인의 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실제 교도소 문화의 처리와 통합 과정에서 긍정적인 교도소 문화의 적용이 좋은 역할을 하여야 한다. (1) 교도소 문화 건설과 수감자 노동 개혁은 결합될 수 있다. 사상 교육과 개혁의 효과적인 결합은 교도소 문화와 범죄자 노동 개혁, 사상 개혁을 분리할 수 없으며 단순히 수행할 수도 없다. (2) 범죄자의 교육 및 교정 과정에서 해당 교도소 문화와 관계없이 관련 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감형, 가석방 및 보호관찰을 받기 위한 조건을 엄격하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형법의 집행은 범죄자를 처벌하고 관련 형사사건의 발생을 방지하는 것이므로, 어떤 형벌을 집행하든 이러한 기본이념이 잘 구현될 수 있어야 하므로, 범죄자에 대한 감형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관련 법률 및 규정의 관련 조항을 엄격히 준수하고 일정한 제한을 보장하며 감옥 문화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우리는이 점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3) 감옥문화 건설은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이므로, 감옥문화 건설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감옥문화 건설을 교육개혁과 노동개혁보다 앞세워서는 안 되며, 범죄자들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어야 한다.

(3) 교도소 문화 건설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교육 사업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은 범죄자를 교화하는 과정에서 범죄자를 교육하고 교화하는 것입니다. 감옥문화의 지도와 영향력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감옥문화를 통해 모든 범죄자의 마음과 정신과 영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먼저 감옥문화 건설을 사상적으로 충분히 주목하고 본질부터 깨달아야 합니다. 감옥문화의 건설이 감옥문화 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범죄자를 교화하는 과정에서 감옥문화가 실제 범죄자의 교육과 교화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IV.결론

기사의 분석을 통해 범죄자에 대한 교육과 교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교도소 문화에 긍정적인 내용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본고에서는 범죄자의 교육과 교화에 관한 교도소문화건설의 계몽을 주로 분석하고 논의한다.

참고문헌

[1] 범죄자 교육과 개혁에 관한 교도소 문화 건설의 계몽 [J], 2014(3).

[2] 황산. 교도소 문화 강화 및 범죄 재활의 질 향상 - 사양한진교도소 문화건설에 관한 조사보고서 [J], 2010(1). p>[3] Chen Guangming. 현대 교도소 문화 개혁 모델 [J]. 허난 사법 경찰 직업 대학 저널, 2011 (3) Lian Chunliang. 합리적 다원주의에 대하여[J]. 허난대학교 저널(사회과학판), 2012(3).

[5] 중국 감옥 문화의 계승과 혁신[J]. 2012(10).

p>

[6] 양진팡(Yang Jinfang), 양용핑(Yang Yongping), 허레이(He Lei). "일차적 기준"의 맥락에서 본 감옥제도 문화의 새로운 개념에 대하여 [J]. (Law Edition), 2013 (3)

[7] Wang Ping, Lin Leming. 중국의 전통적 수치심 문화가 범죄자의 교육과 개혁에 미치는 영향 [J]. 법률저널, 2011(10).

[8] 리안 춘량(Lian Chunliang). 교도소 문화 건설: 오해, 요소 및 원칙 [J], 허난 사법경찰 직업대학,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