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등축제는 어느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인가요?
등축제는 어느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인가요?
한족
등불 밝히기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로, 첫날 15일에 등불을 관람한다. 음력 달은 모든 왕조의 주요 행사였습니다. 양(梁) 문제(文帝)는 '등불송(燈燈)'이라는 시를 지었다. 빛이 서로를 비추고 그 반사가 맑고 신선하다." 등불 축제 당시의 궁궐을 묘사한 것이다. 빛의 광경. 수나라 양제 시대에는 매년 음력 1월 15일에 전 세계의 손님과 사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성대한 잔치를 열었습니다. "수나라 음악 연대기"에 따르면 등불 축제 축하 행사는 매우 웅장하며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며 음악을 연주합니다. 8마일 길이에 수많은 사람들이 등불을 지켜보며 밤새도록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유례없는 등불 시장으로 발전했으며,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AD 685-762)의 번영하는 개원 시대에 장안의 등불 시장은 매우 커서 50,000개의 등불이 다양한 스타일로 불타올랐습니다. 황제는 거대한 등탑을 주문했습니다. 총 20개의 방과 150피트 높이의 황금빛 빛이 눈부시게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밤에 북을 치면 통금을 금하고, 밤을 어긴 사람은 등불 축제에만 황제가 3일 동안 통금을 해제하도록 허락했다. "야간 릴리스"라고합니다. 송대에는 등불축제가 3박에서 5박으로 확대되었으며, 등불 외에도 불꽃놀이, 각종 곡예 등이 펼쳐져 현장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Tokyo Menghualu"기록 : 등불 축제 기간 동안 Kaifeng Imperial Street의 등불 산에 수천 개의 다채로운 등불이 쌓여 등불과 불꽃, 금과 옥이 서로 빛나고 아름다움이 얽혀 있습니다. 교토 소녀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방문객들은 로얄 스트리트의 두 복도 아래에 모여 기적적인 마술, 노래, 춤, 춤을 추었고 거리와 골목에는 찻집과 레스토랑이 조명과 징으로 불을 밝혔습니다." 북이 치고, 폭죽이 터지고 있었다. 수백 마일의 빛이 끊임없이 빛났다.
명나라에서는 주원장이 금령에 즉위한 후, 전국 각지에서 온 동포들이 등불 축제를 축하한다. 도읍을 번영시키고 번성하게 하기 위해 음력 1월 8일에 불을 켜고, 1월 17일에 불을 끄도록 규정하여 집마다 오색등을 걸어 두었습니다. 등불에는 다양한 인물, 우아하게 춤추는 모습, 새가 날아다니는 모습, 피어나는 꽃 등이 그려져 있습니다. 용이 날아오르고 물고기가 도약하며 등불과 불꽃놀이가 밤새도록 빛난다. 드럼 연주 및 엔터테인먼트. 이는 중국에서 가장 긴 등불 축제로, 만주족이 중원을 점령했을 때 궁에서는 더 이상 등불 축제를 열지 않았지만 민속 등불 축제는 여전히 화려했습니다. 날짜가 5일로 단축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는 '등불 수수께끼 놀이'라고도 불리며, 등불 수수께끼가 처음 수수께끼에서 발전된 이후에 추가된 활동입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는 조롱, 규율, 유머, 웃음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입니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등불에 수수께끼를 걸어두는 것은 남송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오래된 무술 · 램프 제품"에는 "비단 등불을 사용하여시를 자르고 때로는 조롱을 표현하고 인물, 숨겨진 비밀 및 옛 베이징 관용어를 그려 행인을 놀립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도시는 결코 어둡지 않고, 사람들은 봄 축제에 등불을 즐깁니다. 회의에서 사람들은 함께 섞여서 등불에 시와 수수께끼를 쓰고 그것을 촛불에 비추어 누구든지 추측할 수 있도록 길에 나열했습니다. "랜턴 수수께끼". 요즘은 등불축제 때마다 등불수수께끼가 곳곳에서 펼쳐지는데 올해는 즐겁고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수수께끼는 지혜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흥미로울 수 있기 때문에 확산되는 과정에서 각계각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등불시장에 다양한 저글링 기술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등불 시장에서는 등불 수수께끼와 오페라 노래와 춤 외에도 오페라 공연도 추가되었습니다.
과거 왕조 사람들은 등불 시장을 방문하는 것 외에도 지구를 환영하고, 화장실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다리를 건너고, 온갖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못을 만지는 등의 풍습도 있었습니다. 또한 평화북, 양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도 있습니다.
전통 사회의 등불 축제는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주요 민속 축제로 특히 도시에서 시끄럽고 중국인의 독특한 카니발 정신을 구현합니다. 전통적인 등불 축제가 수행하는 축제 기능은 일상 생활에서 제거되고 사람들은 점차 공통된 정신적 관심을 상실했으며 복잡한 축제 풍습은 "원샤오를 먹는"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습니다.
용등춤
용등춤은 용등춤 또는 용춤이라고도 불린다. 그 기원은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설에 따르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 '청교'라는 대규모 노래와 춤에 인간이 연주하는 용의 머리와 새의 몸의 이미지가 등장했으며 나중에 여섯 마리의 용이 산재하는 춤 장면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서로 안무를 짰다. 용춤은 한나라 장형(張衡)의 『서경부』에 기록된 글에서 볼 수 있는데, 작가는 수백편의 가극에서 용춤에 대해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수악기』에 따르면 수나라 양제때 백희극의 용춤 공연과 유사한 '황룡변신'도 각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중국에서. 중화민족은 용을 존경하고 길상의 상징으로 여긴다.
죽마 걷기
죽마 걷기는 국민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대중공연이다. 죽마는 고대 중국 오페라 중 하나로 춘추시대부터 등장했습니다. 중국에 죽마가 최초로 소개된 것은 "열자·수부" 장에 있다. "송나라와 원나라 때 그 기술을 사용했던 송나라의 난자가 있었다. 송원시대에는 그들의 기술을 보기 위해 사람들을 소환했다. .
사자춤
민속 전통 프로그램 - 사자춤 사자춤은 중국의 뛰어난 민속 예술로 등불 축제나 모임, 축하 행사가 있을 때 사자춤을 선보입니다. 이 풍습은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어 남조와 북조 시대에 유행하였습니다.
'사자춤'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시작되어 당(唐)나라 때 성행했는데, '사자춤', '태평락(Taiping Le)'이라고도 불린다. 사자로 변신하여 한 사람은 사자의 머리 역할을 하고 다른 사람은 사자의 몸과 뒷다리를 사용하여 사자를 이끄는 민간 춤도 선보입니다. 머리를 흔드는 것, 구르는 것 등 사자의 온순함을 표현하며, 군용사자는 도약, 발로 차기, 구르는 것 등 사자의 맹렬함을 보여줍니다.
육상선 조정
육상선 조정은 민담에 따르면 홍수 조절에 큰 공헌을 한 다유를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 육지 보트 경주라고도 알려진 육상 보트 타기는 육지에서 보트의 움직임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공연자는 소녀입니다. 육지배는 실제 배가 아닌데, 대부분 얇은 판자 두 개를 배 모양으로 잘라서 만든 뒤, 대나무로 묶고, 색색의 천으로 덮고, 마치 배에 앉아 있는 것처럼 소녀의 허리에 묶어준다. 손에 노를 들고 노를 젓는 자세는 달리고, 현지 노래를 부르며 동시에 춤을 추는 것입니다. 때로는 배의 승객으로 분장하고 파트너 역할을 하는 또 다른 남자가 있는데, 대부분 그는 광대로 분장하고 다양한 재미있는 행동으로 관객을 즐겁게 합니다. 육상 보트는 중국의 여러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위안샤오 먹기
'위안샤오'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음식입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등불 축제 때 먹는 독특한 음식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을 처음에는 "Fu Yuanzi"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Yuanxiao"라고 불렀습니다. 옛날에는 "등불 축제"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쌌습니다. "귀빈이 커튼을 걸어 황실 거리를 바라보면 시장의 보물이 한꺼번에옵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커튼 앞 꽃꽂이 돈을 받지 못하면 돌아올 수 없습니다."
음력 1월 10일. 다섯째날 원샤오는 설탕, 장미, 참깨, 된장, 계피, 호두알, 견과류, 대추장 등을 속으로 채워 찹쌀가루로 둥글게 감싸는 '탕위안'입니다. 그리고 맛이 다릅니다. 국으로 요리하거나 튀기거나 쪄서 먹으며 행복한 재회를 의미합니다. 산시성 찹쌀떡은 포장하지 않고 찹쌀가루에 말아 삶거나 튀기고 가열하여 둥글게 만듭니다. [2]
문과 집안에 제사
고대에는 '일곱 제사'가 있었는데, 그중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제사 방법은 문 위에 미루나무 가지를 꽂거나, 콩죽 그릇에 젓가락을 꽂거나, 문 앞에 술과 고기를 직접 놓는 방법이 있다.
쥐잡기
주로 누에를 키우는 분들을 위한 활동입니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음력 1월 15일에 쥐죽을 먹이면 누에를 먹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음력 1월 15일에 이 사람들은 큰 냄비에 끈적끈적한 죽을 끓여서 그 위에 고기를 덮어서 그릇에 담아서 천장이나 구석이나 방에 놓아두기도 했습니다. 쥐가 들끓는 입에서 중얼거리며 쥐가 누에 새끼를 먹으면 비참하게 죽는다고 저주했다.
'징추년기'에는 음력 1월 15일에 신이 땅에 내려와 진(陳)이라는 가문에 내려와 그들에게 말했다고 한다. 나에게 올해는 당신의 뽕나무가 나에게 많은 양의 누에를 제물로 바칠 것입니다. 나중에 그것은 관습이 되었습니다.
어린이 등불 보내기
약어로 "등불 보내기"라고도 하며, 등불 축제 전에 부모의 가족이 등불을 보냅니다. 새로 결혼한 딸의 가족이나 친척이나 친구에게 일반적으로 주는 것입니다. "Lamp"와 "Ding"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자녀에게 행운을 가져다주기 위해 신혼 부부와 불임 가정에게 제공됩니다. 이 풍습은 산시성(陝西省) 시안(西安)의 여러 곳에 존재하며, 음력 1월 8일부터 15일까지 등불을 바친다. 딸이 시집가서 곧 아들을 낳기를 바라는 뜻에서 주는 것이며, 딸이 임신하면 큰 궁등 외에 한두 쌍의 작은 등불도 주어 딸의 소원을 기원한다. 안전한 임신.
지구를 환영합니다
지구는 북쪽에서는 치구라고도 불립니다. 고대 민속 풍습에는 음력 1월 15일에 화장실의 신인 지구(Zigu)에게 제물을 바치고, 양잠업에 대한 점을 치고, 점을 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구는 큰 부인을 질투한 첩이 음력 1월 15일에 화장실에서 살해되어 화장실의 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매일 밤 지구를 환영하는 등불 축제가 열리면 사람들은 지구의 실물 크기 초상화를 짚, 천 등으로 묶고 밤에는 화장실에 있는 돼지 우리에서 지구를 숭배합니다. 이 풍습은 남북조에 널리 퍼져 있으며, 남북조 초기의 기록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질병 걷기
"모든 질병 걷기"는 "모든 질병 걷기", "모든 질병 걷기", "모든 질병 걷기", "모든 질병 걷기"라고도 합니다. 모든 질병 걷기', '모든 질병 걷기', '모든 질병 걷기' 등 재난을 퇴치하고 건강을 기원하는 활동입니다. . 등불 축제의 밤에는 여성들이 모여서 함께 나가고, 함께 걷고, 볼 때마다 다리를 건너며, 이것이 질병을 치료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북방에서는 명청시대부터 모든 질병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15일에 하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16일에 한다. 이날 축제의상을 입은 여성들은 집단으로 집에서 나와 위험을 극복하기 위해 다리를 걷고, 도시로 올라가 자정까지 아이를 찾아 돌아왔다.
소수민족
야채 훔치기 축제
귀주성 황평(黃平) 지역의 먀오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야채 훔치기 축제도 매년 음력 1월 15일. 축제일에는 여자아이들이 집단으로 가서 다른 사람의 집에 있는 음식을 훔칩니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자기 가족이나 동성 친구의 집에서 음식을 훔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훔친 야채는 양배추뿐이었고, 양은 모두가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 야채를 훔쳐도 발각될 염려가 없고, 훔친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지도 않습니다. 모두가 훔친 야채를 모아 양배추 잔치를 벌였습니다. 가장 많이 먹는 사람이 일찍 올바른 사람을 얻게 될 것이며 동시에 자란 누에가 가장 강하고 가장 좋은 실크를 생산할 것이라고 합니다.
바우 축제
이족의 전통 축제인 바우 축제는 음력 1월 15일입니다. "Bawu"는 "사냥에서 돌아옴"을 의미합니다. 윈난성 허칭 이족 흑화족 주거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기 위한 관례적인 행사였으며, 정해진 휴일은 없습니다.
축제 음식 풍습
음력 1월 15일에 원샤오(Yuanxiao)를 먹습니다. '원샤오(Yuanxiao)'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먹던 음식입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등불 축제 때 먹는 신기한 음식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등불 축제의 대표 음식인 이 음식은 처음에는 '부원자'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사업가들도 완곡하게 '원보'라고 불렀습니다. Yuanxiao 또는 "tangyuan"은 설탕, 장미, 참깨, 된장, 계피, 호두 커널, 견과류, 대추 페이스트 등으로 속을 채우고 찹쌀 가루로 둥글게 감싸서 고기 또는 채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맛이 다릅니다. 국으로 요리하거나 튀기거나 쪄서 먹으며 행복한 재회를 의미합니다. 산시성 찹쌀 공은 포장되지 않고 찹쌀 가루로 "말아서" 삶거나 튀겨서 둥글게 될 때까지 가열합니다. 동시에 남북조 시대에는 고기와 똥국을 부어 죽이나 콩죽 등 축제 음식도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음식은 주로 제사에 사용되는 음식이므로 축제 음식이라고 할 수는 없다. Zheng Wangzhi의 "Shan Fu Lu"가 "Bianzhong은 다이어트 중입니다, Shangyuan Youchui"라고 기록한 것은 당나라 때였습니다. 기름 망치를 만드는 방법은 후세의 튀김 위안샤오와 비슷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유화의 진주"라고도 부릅니다. 당나라의 등불 축제는 국수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왕인우(880~956)는 『개원천보유산』에 기록했다. “원대 송나라에는 해마다 누에를 만드는 풍습이 남아있지만 당나라보다 각종 명절음식이 풍성했다.” . Lu Yuanming의 "올해의 잡주"에는 다음과 같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북경 사람들은 녹두 가루를 국물로 사용하고, 찹쌀 공과 설탕을 찹쌀 공으로 끓여서 "원자 흑간장"이라고 합니다. 그것을 끓여서 검은 콩장국이라고 한다. 또 다른 예는 누에를 매일 만들면 원나라 때 모두 다이어트 중이라는 것이다." 남송시대에는 찹쌀밥의 전신이 될 소위 '유당만두'가 등장했다.
적어도 명나라 시대에는 이런 찹쌀 만두를 '원샤오'라고 불렀다. Liu Ruoyu(1541년 출생)의 "Zhuizhongzhi"에는 Yuanxiao의 제작 과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조 방법은 고운 찹쌀 가루를 사용하고 호두 알갱이, 백설탕, 장미를 채우고 물을 뿌리고 큰 모양으로 굴리는 것입니다. 호두라고도 한다. 장강 이남에서는 찹쌀떡이라고도 한다."
청나라 강희 시대, 황실 식당에서 특별히 만든 '팔보 등불 축제'는 궁중과 대중 모두에게 잘 알려진 별미였습니다. 마시위안(Ma Siyuan)은 당시 베이징에서 등불 축제를 만드는 대가였습니다. 그가 만든 쌀만두는 널리 알려져 있다. 부증(1688년생)은 『상원죽지시』에서 “달콤한 계화 속에 호두가 들어있고, 찹쌀은 우물물 진주 같으며, 마가의 뚝뚝 떨어지는 가루가 좋다고 한다. 바람에 Yuanxiao를 팔아요." 이 시에서 읊조리는 것은 그 유명한 마씨등축제(Ma Family Lantern Festival)이다.
지난 천년 동안 등불 축제의 제작은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국수에는 찹쌀국수, 찹쌀국수, 노란 쌀국수, 옥수수 국수 등이 있습니다. 충전물에는 단맛, 짠맛, 고기 및 야채가 포함됩니다. 달콤한 것에는 소위 계수나무 백설탕, 산사나무 백설탕, 각종 감미료, 된장, 참깨, 땅콩 등이 포함됩니다. 짠맛에 돼지기름과 고기가 들어있어 볶음밥 만두로 튀겨 먹을 수 있습니다. 채식 원샤오는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면, 장수, 진보를 의미합니다.
북쪽과 남쪽에서는 제작 방식도 다릅니다. 북쪽의 등불 축제는 보통 손으로 굴려서 만드는 반면, 남쪽의 만두는 손으로 만듭니다. 원샤오는 호두만큼 크거나 콩만큼 작을 수 있으며 국으로 요리하거나 볶거나 기름에 끓이거나 찌거나 할 수 있습니다. 속이 있든 없든 똑같이 맛있습니다. 현재 Yuanxiao는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되었으며 언제든지 한 그릇씩 먹어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중국 전역
등불 축제 풍습도 전국적으로 다릅니다
베이징
옛 베이징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축제는 중국이 아닙니다. 봄 축제. 하지만 등불 축제. 음력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베이징 사람들은 5일 밤낮을 즐겁게 놀아야 합니다. 옛 베이징의 등불 축제 기간 동안 가장 중요한 활동은 등불 감상이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베이징의 등불 시장은 둥청시 등시구에 있었습니다. 등불 축제의 밤에는 거리마다 보석과 옥부터 생활 필수품까지 다양한 시장이 즐비했습니다. 뿔, 밀짚, 통차오(Tongcao) 등이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등불 시장이 베이징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허베이성
융핑현의 등불 축제에는 아픈 여성들이 가마 아래 모여 '도자기 뜸'을 행합니다. 아들과 딸들이 '두바이'라고 불리는 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종이를 9개의 종이끈으로 잘라서 손으로 묶어서 점을 치는 사람도 있는데, 이것을 '양장매듭'이라고 한다. 12개의 국수컵도 냄비에 기름을 담아 쪄서 사용했는데, 국수컵에 쌓인 물의 양을 토대로 그 달의 날씨를 예측했습니다. 징하이현에서는 상위안 축제 기간 동안 큰 찐빵을 먹습니다. 청운현의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남자들은 오조에게 상자와 막대기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여자들은 자구에게 점을 쳐 달라고 부탁합니다.
안후이성
지난 며칠간 등불축제가 다가옴에 따라 다통구 상야오진의 거리, 공동체, 농촌 지역에서 다양한 민속 공연이 잇달아 열렸습니다. , 화이난시. 꽃고등 돌리기, 용등 연주하기, 수국 굴리기, 죽마, 정자 세우기, 꽃봉기, 등불, 우산등, 육상선, 외주교 등 다채로운 공연은 새해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또한 10리와 80리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습니다. 마을의 노인과 청년들은 독특한 화이허 풍습과 문화를 경험했습니다. 회하(淮河) 양안에는 "음력 1월 15일이 설날과 같다"는 옛말이 있다. 설날의 첫날부터 셋째 날까지 3일 동안 사람들은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느라 바쁘고 식사할 시간도 없고 놀 시간도 없습니다. 일년 중 가장 강렬한 시간.
푸양 사람들은 근면하고 지능적이며 장기적인 생산과 생활 실천에서 계속 발전하고 창조하며 독특한 대중 문화를 형성합니다. 생동감 넘치고 내용이 풍부한 민속예능도 있고, 지역적 특성을 지닌 민속무용과 연극도 있다. 매년 음력 1월 15일에는 이러한 다채로운 대중문화가 독특한 푸양 등불 축제로 모입니다. 푸양 등불축제는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시작되어 명나라 시대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송나라 영주부사 구양수(湖陽秀)가 기록하기를, “지난 1월 밤, 꽃시장의 불빛은 대낮 같았고, 달빛을 받은 버드나무 꼭대기에서는 해가 지고 나서 약속을 잡았다.
올해 원예에는 달과 등불이 그대로 있고, 작년의 사람도 보이지 않으며, 봄 셔츠 소매에는 눈물이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는 복양의 등불 축제가 중국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송나라 전통 등불 축제는 매년 음력 1월 15일에 열리며, 이날 사람들은 꽃, 새, 곤충 등, 물고기 및 동물 등, 황도 등 다양한 모양의 등을 자발적으로 걸어 놓습니다. 등이 집 앞에서 직접 만들어집니다. 등불 축제 기간에는 큰 연극도 열릴 예정이며, 동시에 "무대 오페라"라고도 불립니다.
산시성
등불 축제의 1월 15일은 등불 축제라고 합니다. , 서한 왕조의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로 기념되었습니다. 왕족과 부인들도 거리에 나가 등불을 구경하고 놀 수 있습니다.
등불 축제에는. , 각 가정에서 직접 만든 등불 축제(지금은 전문 가정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등불 축제는 고대에는 "떠다니는 원자"라고 불렸습니다. 달콤하면서도 기름지지 않은 인기 간식입니다. "별은 어두운 구름 속에서 빛나고, 진주는 탁한 물 위에 떠 있다." 등불 축제는 수천년 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등불은 산서성 사람들이 등불 축제를 기념하는 필수품으로, 등불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에서 등불을 걸어 놓습니다. 14일부터 16일까지 매일 밤 건물이 장식됩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도시 전체를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듭니다. 등불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거리에 걸려 있습니다. 동물, 별자리, 수수께끼, 궁궐 등불 등 수많은 스타일이 있습니다. 비행기, 로켓, 우주선, 드럼등, 케이크등, 생선, 새우, 닭, 오리와 거위 등, 감귤류, 바나나 및 파인애플 등 등 현대인의 새로운 삶을 기념합니다. 등불, 소원등, 실등, 유리등, 회전등...
불꽃놀이는 밤에 광장에서 펼쳐지는 산시성 등불축제의 가장 즐거운 활동입니다. 등불 축제가 열리면 온 가족이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거리로 나갑니다. 불꽃놀이는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기술 내용도 점점 더 높아지고, 색상도 더욱 화려해집니다.
예술 퍼레이드는 민속 문화 메이크업 퍼레이드라고 불리며 "이야기로 옷을 입히고 보석으로 장식합니다. 종소리와 북소리가 요란하고 나라가 난리입니다." 복건서(명나라 복건서)). 14일부터 16일까지 연속 3일 동안 각 현과 구에서는 크고 작은 다양한 문학예술 공연을 도시에서 개최했다. 민속 예술, 현대 예술 전시, 전통 예술 공연 등이 있다. 문학과 예술, 고대 음악, 옥타브, 의상극 등 종류가 너무 많아서 각 단위는 소리, 빛, 색상이 있는 대규모 조명 쇼를 개최하고 싶어하며 일부는 길조를 나타내고 일부는 행복을 나타냅니다.
산동성
쯔보시에서는 고대 전설을 대표하는 것도 있고, 쓰촨성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물 근처에 있는 사람들이 강등을 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타이안시 닝양현의 등불 축제 빈저우시 복싱현의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조상 묘에 등불을 보내는 것이 관례입니다. 등불을 들고 대추나무 주위를 여섯 번 돌며 '두라두라오, 꽃이 피고 맺히는 대추'를 여섯 번 외치는 소년은 대추나무를 풍성하게 수확할 수 있다. 일조시 거현에서는 음력 1월 16일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소풍을 가는데, 이를 '늙어보이게 걷는다'고 한다. 영원히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허난성
향성현에서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동창차'라고 불리는 만두국을 먹습니다. 모든 환자는 돌거북에 불뜸 치료를 받았습니다. 해당 지역에 하천교가 있는 경우 먼저 다리를 건너시기 바랍니다. 다리가 없으면 나무 판자를 사용하여 수 피트 높이의 "고가도로"를 건설하는데, 이를 "모든 질병 걷기"라고 합니다.
산시성
펑샹 현은 '15식 먹기'라고 불리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딸과 사위를 즐겁게 합니다. 그들은 또한 "기름 추가"라고 불리는 등불과 기름을 보냅니다.
장쑤성(江蘇省)
무진구 상원절 첫날, 갈대를 10피트 정도의 횃불에 묶어 밭에 꽂았다. "라고 말하며 초기 불행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불의 흰색은 물이고 붉은색은 가뭄이다. 원나라의 첫날 이싱(Yixing)에서 아이들은 귀신 가면을 쓰고 발을 구부리고 어깨를 들어 올린 채 점프하는데, 이를 '귀신 점프'라고 합니다.
절강성
항저우의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음력 1월 15일은 상원의 천관이 축복을 내리는 날로, 사람들은 종종 단식하고 경전을 독송하며, 오산에 가서 예배를 드려라. 하이닝 현의 등불 축제는 아름다운 국화 등불로 가장 유명합니다. 상위 현의 등불 축제 저녁에 사람들은 칸탄 플랫폼으로 가서 무술 경기를 펼칩니다. Jiande 현에서는 집에 새로 결혼한 며느리가 있으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술과 희생 침대를 마련합니다.
장시성
신강현 주민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무덤을 방문하여 대나무를 등불로 바칩니다. 완안현의 모든 향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원선주(Yuan Shenzhou)를 숭배합니다.
후베이성
운멍현(현재 장한시)의 한 늙은 농부가 '죽은 누에를 비추다'라고 불리는 등불 축제의 밤에 자신의 밭을 부분적으로 밝히기 위해 횃불을 들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신에게 인사하고 올해의 사건을 예측하기 위해 들북을 사용합니다. 우창의 "드래곤 게임"은 3일 동안 진행됩니다.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은 용등을 따라 이웃 마을로 가서 "술을 위한 용"이라고 불리는 연회를 벌인다.
후난성
상원 왕조 시대 창더의 여러 집에서는 고추 수프를 사용하고 부추, 과일 등을 첨가하여 손님을 대접했는데, 이를 '계절 수프'라고 불렀습니다. Xintian County의 용 등불을 방문한 후 그들은 "재난 보내기"라고 불리는 용 등불을 태웠습니다.
사천성
사천성 등불 축제에는 "찹쌀 공을 하나 훔치고, 나물을 두 개 훔치고, 처마 등불을 세 개, 홍등을 네 개 훔친다"라는 '네 도둑질'의 풍습이 있습니다.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 나물을 훔치는 것 외에, 나머지는 모두 자식을 찾는 풍습이다. Kaixian 카운티에는 "꾸짖는"풍습이 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벤치를 야외로 옮기고 평소의 불만을 모두 저주하며 꾸지람을 받는 사람은 욕을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복건성
취안저우 등불은 향등, 종이로 접은 연꽃등, 비단 궁등, 팔매듭 등을 포함하여 독특합니다. 소우현 등불축제의 밤에는 사찰들이 주변 지역을 돌며 향을 환영하는데, 이를 '순정거리'라고 합니다. 푸젠성 남부에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두 마을의 아이들이 서로 돌을 던지는 풍습이 있습니다. 돌을 던지지 않으면 그 마을에는 반드시 역병이 돌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광둥성
지난해 남자아이를 낳은 신안현 주민들이 등불을 들고 등불축제를 기념하고 있다. 난시옹(Nanxiong) 등불축제 기간 동안 부모들은 용등에서 용의 수염을 떼어내 아이들과 묶는다. 아이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용등에 남은 양초를 가져다가 침대 밑에 비췄는데, 그러면 귀중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원창현 사람들이 등불 축제의 밤에 녹차를 훔치면, 훔치는 데 성공한 사람은 이를 길조로 여기고, 도둑질하지 못한 사람은 꾸짖지 않는 것을 길조로 여긴다.
운남성
운룡현은 등불 축제를 앞두고 세 신을 맞이하고 거리에 천막을 세워 제사를 지냅니다. 미륵현에서는 등불축제 다음 날 다리 위에서 향을 피우고 물에 돌을 던진 뒤 물을 받아 눈을 씻는다고 합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위안샤오(Yuanxiao)를 먹는 것은 전국적으로 흔한 풍습입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송나라 때 처음 등장했습니다. 시인 장백석은 "등불 축제 송"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이 "시장의 보물"은 등불 축제를 의미합니다. 송나라 사람인 주비대(周備大)도 '원소삶은물위안자(圓孝丹浮港)'라는 시를 지었다. 오늘 저녁은 무슨 밤인가? 당나라 관리가 오래된 음식을 살펴보고, 부엌의 하녀는 새로운 일에 놀랐다. 별들은 어두운 구름 속에서 빛나고, 구슬들은 탁한 물 위에 떠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다양한 성가를 편집하고 이를 추가하여 가족 전통을 설명했습니다.
대만 지방
대만에는 등불 축제의 밤에 미혼 여성들이 좋은 남편과 결혼하기 위해 몰래 양파나 야채를 따는 전통 풍습도 있습니다. "양파를 훔치면 좋은 결혼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尰", "좋은 사위와 결혼하기 위해 야채를 훔치다", 행복한 결혼을 바라는 소녀들은 밤에 양파나 야채를 훔치러 텃밭에 간다. 미래의 가족 행복을 기대하는 등불 축제도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등불 시장에서는 수천 명의 궁녀와 민속 소녀들이 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