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 종류의 일본 악기 (자 8, 삼현). 。 중국 역사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세 종류의 일본 악기 (자 8, 삼현). 。 중국 역사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척팔
8 피트, 죽제, 5 홀 (앞 4 홀, 뒤 구멍) 은 변진변의 관악기이다. 그것은 파이프의 길이가 1 피트 8 인치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 음색은 황량하고 광활하여 공허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이 척팔의 중국 전승 역사를 편집하다.
일찍이 동한 시대에는 척팔의 전신인 창피리가 이미 민간에서 전해졌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척팔이가 궁정의 주요 악기가 되었다. 신당서 여재전: "정관년 (627-649), 줄악손, 악사 왕창통, 백명다보다 더 어렵다. 황제 는 아첨꾼 왕 유, 웨이 연 아첨꾼, 단지 피트 8, 12 가지 길이, 법에 맞는 주장 ...... 아첨꾼 을 칭찬, chaochen 에게 편지를 썼다.
일본 나라 호다사 정창원은 아직도 중국 당대에 전해 내려오는 8 척 8 척을 보존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대나무 자로 조각한 것으로 길이가 43.7cm 이다. 파이프의 윗부분이 열려 있고, 튜브 앞의 다섯 구멍 뒤에 구멍이 하나 있다. 각 음공의 가장자리에는 원형 패턴이 있습니다. 그것은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위에는 도안과 숙녀가 새겨져 있다. 첫 번째 구멍에는 두 여자가 새겨져 있는데, 하나는 몸을 숙이고 꽃을 따고, 하나는 뒤에 서서 소매를 만든다. 뒤에 있는 한 동굴에서 한 여자가 서서 손에 부채 한 자루를 들고 있고, 다른 한 여자는 앉아서 비파를 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머지는 꽃과 새 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또한 옥자 8, 치아자 8, 석각자 8, 자작나무 줄자도 있습니다.
오공척팔이는 송대에 형성되어 당시 일본이 파견한 당승을 통해 일본으로 전해져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그것의 기교는 복잡하고, 음색은 독특하고 오래되었다. 심괄' 맹시필담' 은 "후한마융부의 피리, 무저로, 위에 다섯 개의 구멍이 있고, 등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지금은 자팔이다" 라고 실려 있다.
송대 이후 한문화의 단층과 함께 피리 피리 등 민간 악기가 궁중 음악의 지위로 점차 대체되면서 이런 오래된 악기는 중국에서 이미 사라졌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수직 대나무 관악기는 쇼, 남음, 광동이다. 그것과 척팔의 주요 차이점은 샤오와 광동이 내부적으로 파낸 U 자형 기공으로, 왕왕 봉봉한다는 것이다. 남음 동효 (소남) 는 뚜껑이 없는 V 자형 나팔이다. 척팔의 나팔은 반달 모양의 외절입이다. 샤오는 뚜렷하게 다르고, 목구멍은 척팔과는 현저히 다르다. 척발과 퉁소의 개구부도 다르다. 자 8 을 예로 들다. 드럼은 D 이고, 각 구멍의 음고는 F, G, A, C, D 입니다. 또 척팔과 샤오는 내경과 음색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본 자팔의 국제적 유행과 일본 자팔권의 중국에 대한 뿌리 찾기에 따라 근대 일본 외절 절개 오공척팔이가 점차 중국으로 돌아왔다.
척팔이는 1300 여 년 전에 일본으로 전해졌다. 자 8 은 남북조 말기부터 당초 (기원 58 1-6 18) 까지 중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일본 나라 시대가 당대로 아악을 연주하는 악기와 맞먹는다. 한고조 20 년 (600 년) 부터 일본 성덕태자 시대까지 일본은 중국에' 수나라 사절' 과' 당나라 사절', 척팔과 용피리 등 많은 중국 악기도 일본으로 전해졌다. 일본 정창연구소는 지금까지도 여러 가지 당대에서 제작한 척팔이가 있다. 일본에 처음 들어온 자 8 은 6 공밖에 안 되어 궁중 음악에 쓰이며,' 고대 자 8' 이라고 불리며, 늘 고관 귀인의 노리개로 쓰이기 때문에' 자 8' 이라고도 불린다. 일본인인 성덕태자는 특히 척팔이를 좋아했다고 하는데, 당시 중국에서 쓰던 척팔이는 지금도 나라 법륭사에 있었다고 한다.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2008 년 국제척팔대회에서 일본의 오공인' 척팔' 이 유행했다. 가마쿠라 시대 (남송 조시 2 년 ~ 원초 순의), 일본 푸화파의 선승이 중국에 와서 같은 속인의 장심으로부터 척팔의 연주 방법을 배우고' 허종' 과 같은 다른 척팔곡을 되찾았다 나중에 신각로는 보급파를 창설하여, 척팔기예를 전수하고, 척팔연주를 선정에 융합하여 불선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그가 가르친 자 8 은 우주 자 8 이라고 불린다.
187 1 년 후 우주척팔이가 민간에 전해졌다. 현대의 일본 자 8 은 대중화된 자 8 에서 진화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3 단 5 공 (현재 7 공 자 8 이 더욱 유행하는 추세)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이가 다르고 막공이 없어 클래식 음악도 연주할 수 있고 현대 음악도 연주할 수 있다. 정 () 삼미선 () 과 자주 협력하며 서양 오케스트라 () 전자금 () 과도 협력할 수 있다. 일본 현대자 8 은 내경의 변화를 개선하여 음색을 더욱 완벽하고 리듬에 맞도록 했다.
나라 호다사 정창원도 당대에 전해 내려온 8 자 8 자를 보존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길이가 43.7cm 이고, 파이프 윗부분에는 개구부가 있고, 파이프 앞부분 5 홀 뒤에는 구멍이 있다. 각 음공의 가장자리에는 원형 패턴이 있습니다. 그것은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위에는 도안과 숙녀가 새겨져 있다. 첫 번째 구멍에는 두 여자가 새겨져 있는데, 하나는 몸을 숙이고 꽃을 따고, 하나는 뒤에 서서 소매를 만든다. 뒤에 있는 한 동굴에서 한 여자가 서서 손에 부채 한 자루를 들고 있고, 다른 한 여자는 앉아서 비파를 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머지는 꽃과 새 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또한 옥자 8, 치아자 8, 석각자 8, 자작나무 줄자도 있습니다. 쑤저우 민족 악기 한 공장에서는 일찍이 척팔자를 모방한 적이 있다.
187 1 년 후' 일반화 자 8' 이 민간에 퍼졌다. 현재 일본에서 사용하는 자 8 은' 만능자 8' 에서 진화하여 길이가 제한이 없다. 일반적으로 3 단 5 홀 (전면 4 후면 1) 무막구멍입니다. 일본의 주요 민간 관악기로 클래식과 현대음악을 모두 연주할 수 있다. 정, 삼미선, 심지어 서방 오케스트라, 전자거문고와 자주 협력한다.
또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것이다. 1970 년대, 미국인 kaizan 은 일본에서 미국으로 자바를 도입했다.
게다가, 1970 년대에 미국인 kaizan 은 자바를 일본에서 미국으로 도입했다. 오늘날, 현대 척팔이가 갈수록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삼현악기
삼미선 (일본어: 삼미선) 은 일본의 현악기이다.
기원
일반적으로 삼현은 중국에서 기원하여 서기 15 세기 정도에 형성되었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전통 악기 삼현은 류큐 왕국 (현재 오키나와) 을 거쳐 초기 오키나와' 삼현' 을 만들어 일본으로 전해져 점차 형성되고 있다. 초기의 오키나와 3 선은 나중에 현지 3 미선의 영향을 받아 현재의 오키나와 3 선으로 개량되었다.
참고: 일본 전통음악권에서' 삼미선' 은 직접' 세 개' 라고 불리며, 중국의 민족악기' 삼현' 은 직접' 삼현' 으로 음역된다. 하지만 중국어에서는 한자로만 둘을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 민족 악기는 일반적으로' 삼미선' 이라고 불린다.
정 (일본)
동한 는' 풍속연의' 에서' 이월기' 에 따르면' 일금 오현으로 지었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원연은 오현이다. 삼국 시대에 고연은 대나무에서 나무로 바뀌는 과정을 마쳤다. 거문고의 넓이가 길어지면서 12 현금 (삼국서위) 이 나타났다. 800 여 년의 유포를 거쳐 수대에 이르러서야 13 현 연이 되었다. 당나라의 300 여 년 동안 고연은 매우 유행했고, 12 현과 13 현이 장기간 병존하여 각각 아악과 속악에 사용되었다. 중국 당대의 연 체계는 7 세기 상반기에 일본에 전해졌다. 일본이 파견한 대량의' 당사' 가 중국 장안에 와서 중국 문화와 일본 나라 시대의 소지자인 중국 고대 13 현 제도를 고찰하는 법을 배웠다. 처음에는 왕실 궁정의 우아한 음악을 연주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 후 천 년 동안 연은 점차 일본 국악의 주요 악기가 되었다. 현대 일본 연은 기본적으로 당나라의 기준을 답습하는데, 그 문화적 낙인은 당나라 정신과 일맥상통한다. 자만 정시 이래 일본 연도 혁신했는데, 그중에는 현대음악을 연주하기에 적합한 20 현 연이 있다. 여러 해 동안 우아하고 은은한 고연 음악은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오늘날에도 이런 고전적이고 조화로운 목소리는 여전히 매혹적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고쟁과 서양 악기가 서로 융합되어 새로운 음악 분야를 개척했지만, 원래의 귀족 풍격을 잃지 않았다.
일본 연 스펙트럼은 중국 당대의 연 스펙트럼과 동일하며, 중국 영남에 전해지는 사아연 스펙트럼과 동족이다. "24 보" 는 당대의 고쟁의 음조와 일치한다. 24 현 악보는 남조 멸망 이후 중국 고대 13 현 악보의 단순화였다.
일본 상웅전변은' 동방음악사' 에서 연이 전국 말기 서방에서 진나라로 전해졌다는 견해를 제시했고, 세상에 받아들여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