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는 동물을 죽인다.
전통 문화는 동물을 죽인다.
동물 복지, 동물 해방, 동물 보호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이 모든 동물을 죽이는 것은 범죄, 즉 야생 동물, 집동물, 반려동물, 양식동물 등이다. 그들은 인간이 동물을 먹어서는 안 되고, 동물의 고기를 먹고, 동물의 가죽을 자고, 동물의 털을 입고, 동물의 피를 마셔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물론, 그들은 이빨로 만든' 목걸이' 를 입을 수 없고, 뼈로 만든 술도 마실 수 없고, 다른 사람의 후손의 보금자리 (제비집) 도 먹을 수 없고, 수영할 때 지느러미 (지느러미) 를 먹을 수 없다. 그들은 언젠가 인간이 동물을 이용하는 모든 방식을 완전히 포기할 것이라고 상상했다. 그들은 먹거나, 마시거나, 장양과 보양제로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새장에 가두거나 "자연을 감상하다" 거나, 석두 위에 눌러서 수명을 연장하지도 않는다. 종이에 그들의 이미지를 가장 많이 그리고,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그들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자유세계에서 그들의 모양을 알고 있다.
이 이상은 거의 말을 하기 전에 세상에 조롱을 받았다. 모든 동물을' 경제자원' 으로 여기는 중국인에게 어떤 동물을 죽이면 마약 중독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하지 마라. 이런 동물을 죽이는 것도' 인도주의' 를 하고 동물 복지를 고려하기 어렵다. 자연계의' 유해종' 을 정성껏 보호한다고 말하지 마라. 주변의 고양이와 개는 영원히 멸종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멀고 먼 습지의 두루미 연구에 대해 말하지 마라. 이는 머리 위의 진드기, 발 아래의 개미, 눈앞의 파리를 연구하는 데 약간의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이런' 전통문화정신' 의 위협 아래 일단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전염병' 이 나타나면 첫 번째 민감한 반응은' 전염병 동물' 을 철저히 소멸하고 죽이는 것이다.
최근 10 년, 또는 최근 30 년, 또는 최근 60 년 동안 초원 퇴화로 인해 쥐토끼가 대량으로 번식하여 고원 쥐토끼를 멸종시켜 죽이고, 고원 쥐토끼가 청장고원에 대량으로 존재하고, 현지 생태계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양탄자식 투독, 쥐토끼 포획과 목축업 보조금과 연계해 이민자들이 현지에서 쥐토끼를 잡도록 독려하는 것은 매우 통속적인 관행으로 정부에 의해 대대적으로 치켜세워 언론에 실증되고 있다. 나중에 마멋과 같은 종에는 기이한 이중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한편으로는 쥐류의 중점 동물 중 하나이다. 만약 사람들이 충분한 보호 없이 접근한다면, 그들은 페스트에 감염될 수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인류의 적이다. 인류가 그것을 벗어나기 전에 그것을 광명에서 제거해야 한다. 반면에, 그것은 고기와 기름을 모두 고가로 팔 수 있는 경제적 가치가 매우 높은 동물이다. 그래서 청해 동부 농민들이 즐겨 하는 일 중 하나는 청장고원에서 마멋을 사냥하는 것이다. 현지 정부에 있어서, 이것은 일거양득의 일이다. 첫째, 전염병원을 없애고 인체의 안전을 보장했다. 둘째, 현지 질주센터에서' 마멋 훈련비 사냥' 을 받는 데는 정당한 이유가 있다. 마멋을 죽이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교육비를 내면 자격증을' 수료증' 으로 준다. 셋째,' 외국 벤처 자본' 의 도입은 외래인구를 끌어들여 경제 발전의 엔진이 되었다.
이런 정부는' 정치적 편협함' 의 정기추진과 고조선전으로 마멋과 쥐토끼를 없애고 청장고원의 생태사슬을 어지럽히고 청장고원의 자연환경을 더욱 철저히 파괴하고, 차근차근 돌이킬 수 없는 비참한 처지에 처하게 했다. 동시에, 티베트 영양, 중국 뿔마 (Purschner), 티베트 가젤, 갈색 곰, 붉은 여우, 티베트 야생 당나귀, 늑대의 사냥은 여전히 모래 폭풍처럼 멈추기가 어렵습니다. 팔콘 판매, 흰 꼬리 까마귀 운전 행위는 계속 "효과적으로 확대" 됩니다. 따라서 청장고원의 생태계는 대량의 야생 동물 멸종에 따라 쇠퇴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마멋에 대한 또 다른' 그리드 검색' 은 인간의 안전을 위해 지구 역사에서 이 종을 완전히 사라지게 하는 것이다.
사실 초점 동물은 예로부터 있었고 과거는 지금보다 훨씬 많았다. 전염병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야생 동물 들을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동시에 충분한 경외와 우정을 유지하고,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그들의 영토를 침범하지 않고, 그들의 육체를 이용하는 것을 결코 상상하지 않는 것이다. 아무리 큰 전염병이라도 가까이 가지 않으면 인류에게 위협이 될 수 없다. 청장고원에서 수천 년을 산 목축민들은 바로 이런 종에 대한 존중으로 이 일을 성공적으로 해냈다. 청해 역사상 페스트가 크게 발발한 것은 농민들의 탐욕 때문이었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전염병원과' 너무 친밀하다' 는 것을 알지 못했다. 선혈이 그들의 얼굴에 튀고 수달털이 그들의 배에 묻혀서 바이러스의 이동과 변이에 매우 넓은 통로를 제공하기 쉬우며, 사람들에게 엄청난 전염 재앙을 초래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따라서 전염병원을 차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마멋의' 이용' 을 멈추고 고원에서 자유롭게 살도록 하고, 천적들이 그들과 평화롭게 지내게 하고, 초원과 평화롭게 지내게 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많은 도시에서 페스트가 발생했기 때문에 모든 도시에서 쥐를 없애야 했다. 현재 도시에서 페스트가 발생할 확률은 매우 낮다. 한 가지 이유는 도시의 고층 빌딩이 늘어서 있고 오수 오물이 집중적으로 통제되어 페스트의' 서식지' 를 자연적으로 제거했기 때문이다. 현재 도시에 쥐가 없기 때문이거나 도시의' 쥐 퇴치 운동' 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 아니다. 쥐는 여전히 이 도시에서 흥미진진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인간과의' 친밀도' 는 이미 예전보다 못하다. 따라서 이 사실은 또한 인간이 한 종을 죽여서 자신의 안전을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반대로, 이 종을 생태계에서 충분히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인류가 필요한 안전을 얻을 수 있다.
중국인은 이상한 종으로, 자연생존에 의지하지만 자연에 대한 적대감으로 가득 차 있다. 자연의 보호를 받지만 자연에 대해서는 의심을 받는다. 중국인들이 가장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자연질서 유지' 이고, 가장 적대적인 상태는' 생물다양성' 이다. 중국 인민도 매우 용감하고 근면한 집단으로, 후손의 안전을 위해 땀을 흘리려 한다.
중국인들이 잡나무가 가득한 곳을 볼 때마다 잡초, 날아다니는 낯선 새벌레,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통제할 수 없는 맹수 독사, 그들이 생각해 낸 첫 번째 방법은 나무를 베어 땅을 인간의 농지로 만들고 밀, 감자 등 가장 관리하기 쉽고 말 잘 듣는 작물을 심는 것이다. 내가 생각해 낸 두 번째 방법은 경제 발전이라는 이름으로 만난 일을 모두 없애는 것이다. 모든 고기는 뱃속에 먹고, 모든 가죽은 깔려 있고, 모든 깃털은 이불에 쑤셔 넣고, 모든 소리는 새장에 갇히고, 모든 나무는 백양나무가 되고, 모든 초원은 맥동을 심고, 모든 동물은 돼지, 소, 말, 양, 당나귀가 되고, 모든 강은 한가할 때만 낚시를 한다 그 결과, 중국 주변에서 신속하게 포맷, 정화, 군사화되어' 자연안전특등상' 을 받을 수 있는 이상적인 천국이 되었습니다. 중국인들은 이런' 맑고 투명한' 곳에 살면 아무런 근심도 없고,' 생태 위험' 도 없고, 어떠한 자연재해나 인화도 받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중국 동부성의 삼림은 순림과 공림으로 변하고, 중국의 모든 수면은 공수로 변하고, 중국의 모든 공기는 탁하고, 중국의 모든 초원은 농지나 모래밭으로 퇴화하고 있으며, 중국의 모든 호수는' 공업 개발구' 로 평평하게 되어 있고, 중국의 모든 연해 모래사장은 농장으로 변하고 있으며, 중국의 모든 초원은 울타리로 분리되어 있다. 중국 생태계가 완전히 무너진 오늘날에도 우리는 살육의 습관을 내려놓지 않고, 악식을 멈추려 하지 않으며, 그에 반하는' 자연안전' 을 멈추려 하지 않는다. 약간의 바람이 불면 동물을' 희생양' 으로 삼고, 동물을 죽이는 과정에서 동물을 죽이는 법령을 자신의 복지의' 면제 기호' 로 삼는 것은 이 집단의 삶의 질에 대해 너무 걱정하게 하는 것이다. 부주의하게 이 집단 옆에 사는 자연 생태계에 있어서 정말 불행하다. 이기심과 자만심에 사로잡힌 중국인들은 잦은 자연재해와 인화를 이용하여 더 많이 반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