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꼼꼼한 획이란 무엇입니까?

꼼꼼한 획이란 무엇입니까?

꼼꼼하고 섬세한 필법으로 경물을 묘사한 중국화 표현 형식이다. 변백은 당대의 화조화화의 걸출한 대표로, 그는 새의 활동 상태와 꽃의 밝은 색채를 그릴 수 있다. "모란도" 를 만들었는데, 색채가 산뜻하고 머릿결이 예쁘다. 자세히 보면 모란이 점심에 그렸는지 확인할 수 있다. 원래 그림의 고양이 눈에는' 세로줄' 이 보였다. 또 다른 예로, 5 대 화가 황권이 쓴 꽃 깃털은 묘하지만 참묘하지만 참매에게 실물로 공격당했다. 이 점은' 성조 명화평론' 에서 볼 수 있다.' 정광시대, 나는 아들에게 팔괘당의 사계절 산수와 각종 꽃새를 그리라고 명령했다. 그 겨울, 나는 사냥을 갈 것이다. 내가 독수리 개를 눌렀기 때문에, 안에 독수리 한 마리가 있어서 팔을 들어 올리려고 발버둥치는 사람은 모두 통제할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직접 절에 가서 내가 그린 깃털을 쟁취했다. "

꼼꼼한 필획이 당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회화 기법의 성숙에 있는 반면, 회화 재료의 향상에 있다. 공획은 반드시 명반으로 처리한 실크나 선지에 그려야 한다. 초당시대에 실크 소재의 개선은 어느 정도 공획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미나미 \ "회화사 \" 기록에 따르면: "실크는 고화에서 태어나 초당까지 오성 (), 주 (), 한보 () 까지 반숙했다. 나중에 뜨거운 국물이 끓고, 가루가 은판과 같고, 인물로 가장하고, 문필이 휘황찬란하다. "

일반적으로, 공획은 먼저 원고를 그려야 하고, 완전한 원고는 반복적으로 수정해야 원고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지나 고무수건으로 덮고, 먼저 작은 펜으로 그린 다음, 종류별로 색칠하고, 레이어별로 렌더링하여 모양과 신을 겸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첸 지버의 가을 사진.

중국의 꼼꼼한 필획은 역사가 유구하다. 전국 시대부터 송대까지, 공획의 창작은 유치에서 성숙으로 나아갔다. 공획은' 최선을 다한다' 는 수단을 이용하여' 신의 모양, 선 모양, 모양 표현' 을 통해 표현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얻는다. 공획에서 인물화든 화조화화든, 모두 모양을 추구한다.' 모양' 은 공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수묵화의 자의와는 달리, 공획은' 디테일' 과 사실주의를 더 중시한다. 당대의' 꽃벼슬녀도' 와' 부채녀도', 장헌의' 도련도' 와' 구국부인 유춘도' 는 모두 현실 생활을 묘사한 것이다. 이 작품들은 묘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시적이기도 하다. 명말 이후 서구 회화 기법이 중국에 도입되면서 중서화는 서로 차용하기 시작하면서 공획이 조형적으로 더욱 정확해지면서 선의 자연스러운 흐름과 시적인 내용을 유지하게 되었다.

중국화는 어떤 물감을 사용합니까?

중국화에 사용된 물감으로는 식물 물감 (수채화) 과 천연 광물 물감 (석색), 화학 합성 물감이 있다. 식물 색소에는 꽃청색, 연지, 등나무 황색 등이 있다. 미네랄 안료는 황토, 주사사, 주사사, 석청, 석녹색, 석황 등이 있다. 아연관 포장의 국화 물감은 대부분 화학 합성 물감이다. 이것들은 통칭하여 중국화 물감이라고 한다.

수채화 (식물색소) 는 투명하여 서로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고, 커버력이 없고, 색질이 불안정하여 퇴색하기 쉽다. 석색 (미네랄 물감) 은 불투명한 색으로 서로 조화롭게 사용할 수 없다. 커버력이 강하고 색질이 안정되어 퇴색하기 쉽지 않다. 석두 색과 수채화는 조화롭게 사용할 수 없다.

10, 중국화의 표기법은 무엇입니까?

초심자, 우선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고, 자세가 단정해야 잉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펜 보정: 펜이 규칙적이고 곧게 펴져 있습니다. 골필은 중앙에 있다.

(2) 현실을 가리킨다: 손가락은 확고하고 힘이 있어야 하고, 민첩해야 하며, 죽도록 놓지 말아야 한다.

(3) 손바닥가상: 손가락으로 펜을 쥐고, 너무 꽉 쥐지 말고, 손가락이 손바닥을 비우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4) 손목 팔꿈치 걸기: 운필의 큰 영역에 손목이나 팔꿈치를 걸어 펜을 마음대로 움직이게 하고 힘을 내는 것을 말한다.

중국화는 어떤 잉크를 사용합니까?

수묵은 중국 회화에서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체 잉크와 액체 잉크의 두 가지 잉크가 있습니다. 중국화에 사용된 전통 잉크는 고체 잉크이다. 사용된 원료에 따라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유연묵, 페인트 잉크, 송연묵. 기름담배 잉크는 오동유 등의 기름으로 연소하여 연기로 만든 것이다. 그것의 검은색은 비교적 따뜻하여 그림에 쓰이며, 다른 투명색과 잘 어울린다. 솔연기 잉크-솔가지 연소로 인한 연기로 만든 것이다. 그 검은 색은 좀 추워서 서예에 많이 쓰인다. 페인트 연기 잉크-전통적인 페인트 연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것의 검은색은 섬세하고 광택이 있으며 그림에도 적합하다. 선정에는 질감이 섬세하고 윤기가 나는 청보라색이 좋다. "맨 위, 맨 위, 공물, 선택" 을 잉크 등급으로 사용합니다. 액체잉크는 지성연묵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편리함이 지금 유행하고 있지만, 자유자재에 더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베이징의' 천진서화묵' 과' 일덕각묵' 이 가장 좋다.

꼼꼼한 필획에는 어떤 종이가 사용됩니까?

익은 선지나 익은 실크는 공획에 쓰이며 생선지나 생견에 일정한 비율의 고무를 발라 만든 것이다. 그것의 성능은 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현재 선지를 익히는 품종이 많은데, 맑은 수자화, 빙설, 자화, 매미 날개, 운모 등이 있습니다. 끓인 선지는 얇고 두껍고, 명반수는 진하고 싱겁다. 일반적으로 날씬한 사람은 연한 색을 그리는 데 적합하고, 뚱뚱한 사람은 중색을 그리는 데 적합하다. 매미가 가장 가늘고 얼음과 눈이 가장 두껍다. 또 김신지와 각종 염색지로 섬세한 실크를 순수 실크 제품으로 그려서 둥근 실크와 실크로 나눌 수 있다. 원형사 ("전구사" 라고도 함) 는 고화에 자주 쓰인다. 지금 많이 쓰이는 것은 편사로, 실크를 짜낸 후 으깨서 평평하게 하여 실크 사이의 틈을 줄이고, 젤라틴을 칠한 후에는 쉽게 새지 않는다. 이런 실크는 흰색과 모조 낡은 색깔이 있다.

공획은 어떤 펜을 사용합니까?

(1) 피타고라스

꼼꼼한 획은 중심을 이용해 가늘고 균일한 선을 그린다. 보통 가늘고 뾰족한 늑대독 펜을 선택한다. 흔히 쓰는 펜에는 의류 문양펜, 잎힘줄 펜, 성홍모, 성홍모, 게발, 늑대발, 자영 등이 있다.

(2) 염색 펜

흔히 쓰이는 염색필로는 대백운, 중백운, 소백운 등 부드러운 브러시가 있다. 순양털펜은 너무 부드러워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 백운필이 더 좋아요. 겉은 양모이고 중간 부분은 딱딱하고 뻣뻣해서 물을 담을 수 있고 신축성이 있어요.

(3) 스크러버

꼼꼼한 획은 종종 바탕색을 칠하거나 넓은 면적의 페인트 렌더링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폭의 양모 스크러버나 배필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