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국 콘서트의 선곡 출처는 무엇입니까?

전국 콘서트의 선곡 출처는 무엇입니까?

대답:

민족 음악의 근원은 무엇입니까?

중국 민족 음악과 대중음악의 관계는 필연적이며, 중국 민족 음악과 대중음악의 관계를 완전하고 정확하게 포지셔닝하기는 어렵다. 중국 민간 음악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역사의 변천과 각 역사시대의 사람들의 사상의식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민간 음악도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그것은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사람들의 정신적 면모를 반영 할뿐만 아니라, 다른 역사적시기에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인문적 배경을 특별한 방식으로 기록합니다. 중국의 민족 음악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이미 각자의 특색 있는 체계를 형성했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의 팝 음악, 특히 이른바' 트렌디한 음악' 은 서구의 강세 문화의 충격에 따른 파생물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뮤지션들이 자신의 삶과 감정을' 팝 음악'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음악으로서 더 이상 초월에 적합한 예술이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소비하는 사용 가치다. 대중음악은 때때로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의 세계에 가까워 보일지 모르지만, 정신적 특성의 결함에 있어서는 과격하고 맹목적인 것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첫째, 중국 민족 음악의 어색한 처지

중국은 다민족의 나라로, 유구한 민족 음악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인민은 예로부터 교류와 융합의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사상이 개방적이고 전면적이다. 중국 전통음악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중원 음악, 4 역 음악, 외래음악을 바탕으로 각 민족의 예술적 지혜와 창의력을 축적해 뚜렷한 민족적 개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끊임없는 교류와 교감에서, 그것들은 서로 반영하고, 서로 경쟁하며, 따라서 파생과 발전을 이룬다. 경제력이 강하고 정치가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중원 음악문화는 수많은 교류와 교감에서 뚜렷한' 강세' 지위에 있다. 그러나 시간의 추이와 역사의 변천은 어떤 이데올로기에서든 발전 과정이며, 정치 경제 등의 요인이 음악에 미치는 영향은 자명하다. 서역 음악과 중원 음악의 융합, 그리고 네 곳 사이의 음악 교류는 모두 사회, 정치, 경제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5 월 4 일' 신민주주의 문화운동의 불완전성과 건국 이래 개혁개방 이후 중국 민악의 어색한 지위는 문화와 정치경제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동시에, 우리 나라의 사회, 정치, 경제 분야는 충격을 받았고, 문화 침입도 불가피하다. 물론 이번 침입은 어떤 면에서는 우리 민족 음악 발전의 계기이기도 하다. 그 시기 문화사상 분야의 부정적인 사조는 국학 깃발을 높이 들고' 신악' 을 전반적으로 부정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5 월 4 일 운동의 불완전 함이 새로운 음악의 발전을 어렵게 하거나, 그럴듯하게 보인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기간에도 많은 부티크가 있다.) 음악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해방에서 문혁까지 기껏해야 축적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자력갱생' 과 맹목적인 배외 사상은 음악의 발전을 진공에 빠뜨렸고' 문화 침입' 을 피하면서 외래문화와의 교류의 기회를 많이 잃었다.

물론,' 전통은 발전에서 비롯되며 계속 발전할 것이다' (유재승' 신음악사관'). 개혁 개방은 이전의 질서 구조와 심리 상태에 전례 없는 충격을 가져왔지만 세계 음악 문화와 학술적 사조가 몰려올 때 중국인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지만 중화민족은 줄곧 귀한 호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곧 망연자실한 가운데 빠져나오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트렌디한 음악' 과' 팝 음악' 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트렌디한 음악' 과' 팝 음악' 이 선풍적인 추세로 발전하고 있는 동시에 전면적인 부정에서 새로운 긍정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새로운 긍정' 은 중국 민악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답은 분명하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백가쟁명' 이라는 사상을 제기했고, 외래문화와의 융합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 앞에 놓인 문제는 많은 충격에서 국악이 평온하고 변태적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중화민족의 수천 년 된 땅에서 수태된 민족 음악 문화의 쇠퇴 조짐, 영화텔레비전 등 각종 매체들이 신음과 병적인 울음소리로 가득 찬 것을 목격하고 있다. 고퀄리티 민족 음악 콘서트나 음악회가 부족할 때, 어느 유명 가수의 콘서트는 매우 뜨거워서 한 표를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음악문화도 인류의 존재 방식 중 하나이며, 인간의 수요에서 벗어난 음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사람들은 더 이상 문화대혁명 때 무거운 사상 압력과 걱정이 없다. 법제의 보완은 우리에게 선택의 권리를 주었고, 개혁개방은 우리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음악을 선택할 수 있다. 마치 쇼핑몰에서 쇼핑을 할 때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과 같다. 록 음악, 재즈, 팝 등 각종 팝 음악의 유행과 각종 이른바 세계 유명 의류의 유행은 사실 일종의 사회 심리상태를 반영하며 일종의 문화적 충돌이라고 할 수 있다. "100 년 후 동서양 문화의 충돌과 융합은 안팎에서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과정이자 끊임없이 자신을 잃어버리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이다." 그러나 민족 음악이 약세 문화로 존재하는 습관이 되면 사람들은 우리 민족 음악에 대한 열등감과 아쉬움을 갖게 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국가 음악을 정확하게 검토 할 수 없으며, 본질과 찌끼를 구체적으로 식별 할 수 없으며, 현대와 전통에 균형 잡힌 태도로 직면 할 수 없으며, 문화 유산을 다루기에 적절한 규모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