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디에서 중국어 가사를 배울 수 있습니까?
어디에서 중국어 가사를 배울 수 있습니까?
문/빈센트 팡
빈센트 팡 (Vincent Fang) 의 가사를 읽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그는 언어 사용 습관을 깨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새로운 근리를 짜고, 강렬한 화면감과 강렬한' 중국풍' 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중국 음악' 음악문학' 의 창작 천재이자 각종 음악상의 단골손님이다. 방주자의 독특한 창작은 음악 창작의 색다른 혁명을 촉진시켰다. 그의 작품 속 가사는 더 이상 단순한 대중문화가 아니라 일종의 문학 현상이다.
중국식 가사 게임의 16 가지 방법은 유용하고 재미있는 수사학 교과서와 같다.
왜 빈센트 방의 가사가 인기가 많을까요? 비밀이 있습니까? 자, 빈센트 팡 당신을 위해 어떻게 "중국 스타일" 가사를 만드는 해독
1 년여 전에 열린 가사 시험을 기억합니다. 많은 네티즌이 나의 재주석에 대한 반응이 뜨겁고, 근원을 추적하고, 전고의 출처를 설명하고, 시험 문제를 소화했다. 그들도 원래' 중국풍' 가사에 그렇게 많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미디어 플랫폼의 강력함 때문에 가사는 오늘날 가장 인기 있고 보이는 단어일 수 있다. 이 때문에, 한편으로는 존재하지 않거나 영향을 받지 않는 척 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가사의 상당 부분은 평평하고 직접적인 구어로 써야 한다. 문장 기준에 따르면, 이런 구어의 내포는 퇴고를 견디지 못하고, 어의관리가 약하고, 문법구조가 느슨하며, 신시의 그런 깊고 씹는 텍스트 장력이 없다. 내 의견으로는, 그것은 혼자 읽는 쾌감이 없다. 하지만' 가사시험' 의 문자자료를 총화한 후, 가사도 관련 의미와 지식을 확장해 사람들이 흡수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영감이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사시험, 가사시험, 가사시험, 가사시험, 가사, 가사, 가사, 가사) 대중음악의 가사를 문학 분야에 도입하고 싶습니다. 음악에서 가르치고, 경직되고, 판에 박히는 것이 적고, 교육상에서보다 유연하고 쉽고, 민족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창작한' 중국풍' 가사의 상당 부분은 수사교재로 적합하다. 여기서, 나는 상세한 설명을 할 것이다. 독자들은 유행가사를 감상하면서 16 수사법의 기본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청화자를 예로 들어 가사에 사용된 수사 기교를 공유할 수 있다.
1. 감탄문: 문장 내용은 어떤 의미를 진술하는 것 외에도 내면의 감정 등 강렬한 감정을 분명히 드러내며 감탄, 놀라움, 슬픔, 분노, 비웃음, 경멸, 두려움, 희망 등 감정적 반응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감탄사, 보조사, 느낌표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경극 블루스의 "뜨거운 수프 한 그릇, 아, 밤새 나를 따뜻하게 했다." " 이야기 속 사람은 북대황에서 혼자 있고, 몸은 더 춥다. 그러나 뜨거운 수프 한 그릇은 생리적인 추위를 몰아낼 뿐만 아니라 외로운 마음도 따뜻하게 해 만족한 감탄을 자아낸다. \ "아! 환생의 기억이 풍화되고 있으니, 나는 확고하게 적을 것이다. " 천년인연' 의 이 가사는 또 다른 감탄으로 사랑이 놓치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비유: 요컨대,' 이것으로 빌리다', 상상력과 연상을 이용하여 구체적이고 익숙한 대상의 예를 사용하여 추상적인 담화 화제를 설명하거나 묘사한다. 은유는 일반적으로' 비유체',' 비유체' 와' 비유' 로 구성되어 있다. "차량" 은 설명하고 설명 할 주제입니다. 비유' 는 비유체의 특징과 비슷한 또 다른 것으로, 비유체를 해석하고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비유" 는 "코끼리" 와 같은 접속사이다. "할아버지" 에서 육우가 우려낸 차는 한 폭의 먹산수화와 같다. 비유, 비유, 은유는 각각 육우의 차, 이미지, 묵산수화이다. 육우는 중국의 다신이다. 그는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다예의 모든 측면을 연구하고, 기원, 재료 선택, 다기 사용에 이르기까지 차의 정신을 극치로 발휘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우려낸 차는 중국의 먹산수화와 같다. 색깔은 단일하지만 섬세한 맛과 풍부한 층을 가지고 있다.
3. 비유 겹침: 같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수사 방법. "클래스" 와 "겹침" 의 사용도 다릅니다. "클래스" 는 단어 (레이즈) 또는 문장 (클래스 문장) 이 연속적으로 나타나지 않지만 간격이 재사용된다는 의미입니다. "중첩" 은 단어와 문장 모두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며 "중첩 단어", "중첩 문장" 이라고도 합니다. 나비나비' 수사에서 의식적으로 같은 단어나 같은 문장을 반복하는 것은 어조의 조화 효과일 뿐만 아니라 어떤 사상을 부각시키고 어떤 감정을 강조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예를 들면,' 꼬맹이':' 꼬맹이는 비에 감동받고, 꼬맹이는 어색하고 고통스러우며, 소인은 뽀뽀할 수 없다.' " 그 중에서도' 샤오샤오' 는' 겹이 쌓인 글자' 와' 의자' 를 모두 사용했고, 의미상 어린 시절의 순진함과 애티를 강조하며' 청매 죽마' 라는 관념을 강화했다. 서유기' 에서, "부처는 항상 말했다, 왜 그런지 묻지 마라. 부처는 "말하지 마라, 인간은 하기만 하면 된다" 고 말했다. " 이 문장은 "준구", 즉 "불총설은 말할 수 없다" 는 말이 간격으로 나타나 부처의 의미가 심각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많이 묻는 것이 여러 줄보다 못하다.
4. 변환: "아날로그" 라고도 하는 것은 텍스트를 설명할 때 "변환" 이 설명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의 원래 특성을 변경하고 "변형" 은 다른 특성이 완전히 다른 오브젝트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물대인 (의인법), 물의인화 (의인법) 또는 물모조품, 추상화를 구체적 (이미지법) 으로 할 수 있다. 가사' 단도직입적인 대답' 에는' 변환' 수법이 많이 사용된다. 예를 들면,' 한 주전자가 흩날리고, 하늘 끝까지 떠돌아다니며 목구멍에 들어가기 어렵다. 네가 떠난 후, 술의 기억은 따뜻하고 얇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등불 하나가 슬픔을 남기고 홀로 창문 앞에 서 있는데 ... 한밤중에 깨어난 촛불은 차마 나를 비판할 수 없다." 이 두 문장에서' 방랑',' 방랑천애',' 그리움',' 근심',' 외로움' 등 추상적인 명사는 거의 유형적인 실체로 변환되어 그들이 대표하는 예술적 분량을 증가시켰다. 생각해 보세요, 이별 걱정등, 심야 독립 창문, 외롭고 처량한 동반자입니다.
5. 대비: 두 개 이상의 구문구조가 같거나 비슷한 문장으로 같은 사상을 표현하고, 글자 수가 반드시 같지 않아도, 문장을 운율미로 가득 채우고, 표현의 강도를 높인다. 예를 들어, "딸레드": "나는 호박얼굴도 없고, 성격도 부드럽고 완곡하지도 않지만, 나는 자수화를 좋아한다. 나는 천성적으로 단봉안도 아니고 생김새도 클래식하지 않지만, 나는 자수신을 좋아한다. " 비슷한 의미를 가진 문장을 함께 넣으면' 고전적인 미공백은 아니지만 자신의 개성주장이 있다' 는 이념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마치 한 여자가 눈앞에 서서 "이게 바로 나야, 어때!" 라고 외치는 것 같다
6. 과장: 진술은 특히 과장되어 객관적인 사실을 분명히 넘어 깊은 인상을 준다. "용권": "나는 천지를 열고 장강을 비웠다 ... 나는 오른쪽 주먹으로 하늘을 열고, 용이 되고, 다시 산강으로 옮겨서 틈을 메웠다." 나는 천지를 창조했는데, 얼마나 장렬한가! 천년인연': "전생의 걱정을 따뜻하게 해주고, 나는 천년의 시차를 조정하고 있다." 그리움으로 인한 걱정거리가 수천 년 동안 얽히면서 가사의 이름을 완전히 호응했다. 할아버지의 차: "당나라의 천년 황사가 여전히 불고 있다." 당대 육우가 창작한 다경은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고 묘사되었다.
7. 전환: 문장을 만들 때 형용사나 명사를 동사로 바꾸는 것과 같이 어휘의 원래 품사를 바꾼다. 예를 들어' 낭자' 가사의' 노자' 와' 눈처럼' 가사의' 내가 누구를 기다리느냐' 는 형용사에서 동사로 바뀌었다. 이런 용법은 기존 어휘의 참신한 용법을 부여해 줄 뿐만 아니라 문장의 진술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해 주며, 풍부한 언어적 의미를 담고 있어 시간의 압력과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
8. 역장구: 일부러 문법순서를 뒤바꾸는 문장. 예를 들면, "만약 청화자미가 전해지면, 너의 눈은 미소를 짓는다", 정확한 문법순서는 "만약 청화자미가 전해진다면" 이어야 한다. 또는' 용권' 의' 나는 혈맥이 연결되기를 갈망한다, 무한한 형제' 처럼, 일반적인 설법은' 무한한 형제, 혈맥이 연결되기를 갈망한다' 는 것이다. 플립 플롭 일반적으로 언어 상황을 강화 하 고 음절을 조정, 구문을 더 다양 하 게, 그리고 문장 맛을 증가 하는 데 사용 됩니다.
9. 모방: 사물에 대한 인식을 글로 묘사하고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느낌을 기록한다. 쌍칼' 에서' 달 바로 위, 색은 중국황색' 이라는 가사는 시각적으로 모방한 반면,' 상하이 1943' 에서는' 금격이 조각문과 창문을 걸치고 석양이 얼룩덜룩한 벽돌담에 비스듬히 새겨져 있다' 고 말했다. 또한 이런 부류에 속하며, 석양의 황혼이 얼룩덜룩한 벽돌담 위에 기어올라 더욱 슬픔을 더했다.
방주자는 언어 사용 습관을 분해하고, 단어의 무게를 재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새로운 근리를 잣고, 새로운 포스트모던 어풍을 구축하는 데 능하다. 그의 가사는 강렬한 화면감과 강렬한' 중국풍' 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중국 음악계' 음악문학' 의 창작 천재이자 각종 음악상의 단골손님이다. 방주자의 독특한 창작은 음악 창작의 색다른 혁명을 촉진시켰다. 그의 작품 속 가사는 더 이상 단순한 대중문화가 아니라 일종의 문학 현상이다.
10. 참조: 말할 때 인용한 기성문을 참조라고 하며 명시적 참조와 암시적 참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명시적 인용문은 직접 괄호로 인용문을 표시하는 반면, 암시적 인용어는 원문의 주제만 인용하며, 원문은 특별히 표기되어 있고 괄호가 없다는 것이다. 인용법의 역할은 고전 작품에 대한 독자의 존중을 통해 자신의 문장 설득력을 높여 더욱 착지하게 하는 것이다. "쌍절봉" 은 "무술을 익히는 사람, 인자한 사람은 무적이라는 것을 명심해라" 고 언급했다. 인자무적' 은 맹자 혜량왕에서 나왔다. 쌍칼' 가사의' 이로 갚다' 라는 단어는' 구약' 에서 나왔다. 상룡 18 장 중의' 강룡은 후회가 있다',' 은룡을 쓰지 마라',' 용우전',' 비룡이 하늘에 있다' 라는 몇 글자는' 주역' 에서 나왔다.
1 1. 단어 분석: 단어의 모양, 소리, 의미를 분석하고 고정적인 의미를 깨고 새로운 효과를 냅니다. 국화대' 에서' 걱정, 강을 건너지 않으면 가을마음이 갈라진다' 고 말했다. 가사의 후반부' 추심이 둘로 나뉘다' 는' 근심' 이라는 글자를 인용해 문자의 형식을 바꿔 가사의 의미를 심화시켰다. 가사의 의경으로 볼 때,' 걱정' 은' 가을' 과' 마음' 의 조합이기 때문에, 억지로 은유를 뜯으면 당초 상상했던 로맨스로 돌아가지 못할 수도 있다.
12. 두 가지 다른 것, 특히 반대의 관점이나 사실을 비교하여 말투를 강화하여 의미를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또 대비가 강할수록 인상이 깊어진다. 연애중의 나비': "당신의 섬세한 촉감, 그의 모든 것을 가졌고, 내가 당신 곁에 있을 때, 당신은 아무런 느낌이 없습니다." 여기는 한쪽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는 개념이고, 다른 쪽은' 아무것도 없다' 는 개념이다. "비상용 열여덟 손바닥": "비겁함을 불로 바꾸다." 나약함' 으로' 불' 에 대응하고' 약자' 를' 강자' 로 훈련시킨다.
13. 설정 질문: 설정 질문을 사용하는 목적은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직설적인 서술의 어조를 바꾸기 위한 것이다. "직답" 에서 "누가 비파를 연주하고 있는가, 일곡직답" 은 수사 수법을 써서 약간의 서스펜스를 더해 층을 풍부하게 했다. 꿈에서 깨어났을 때, 누가 창턱에 있었고, 결말을 열었는가' 는 천리 밖에 있었고,' 천년연연' 은' 아직도 나를 사랑하니? 나는 너의 말 한마디를 기다리고 있다 "는 것도 같은 효과가 있다.
14. 표현: 간단히 말해서 과거, 미래, 또는 상상에서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는 장면을 상세하게 표현하여 문필의 화면감을 높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춘추공무' 에서' 요수가 인간 질서를 어지럽히고 피가 쏟아지고 ... 사람과 악마가 지옥으로 돌아오기 시작하고 반군이 들불처럼 공격한다' 는 우월한 피비린내 나는 영상은 글을 통해 독자의 머릿속에 생동감 있게 그려질 수 있다. "제혼주" 에서 "세상에 모닥불이 있어 북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먼 곳에서 제비가 날아오는 것은' 늑대연기' 가 전투를 묘사한 것이다. "금화" 에서 "깃발은 무지개처럼, 산들은 봉우리처럼 쌓여 있다. 이 군대는 구불 용처럼 구불하고, 살기는 바람처럼, 피비린내는 술처럼 붉다. 장군, 나는 오만하고 사납다. 김갑충용, 철기광은 나를 탄환처럼 방불케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것은 산의 사나운 것을 눈과 잘 어울린다.
15. 진상: 진상이란 바로 전문의 마지막 글자가 다음 문장의 시작이다. 예를 들어' 금화':' 감정 표류 래프팅, 나처럼 평생 래프팅 ... 천군만마, 말 펜티엄 혈육과 같은 몸은 원수와 같다. " 정수리법을 통해 문장이 더욱 치밀해졌다. 위의 이 말을 예로 들면, 세 개의' 만마' 를 연속해서 사용하는 것은 마치 정말 천군만마가 산을 넘고 쓰러져 오는 것처럼 기세가 막을 수 없는 것 같다.
16. 이중성 이중성을 사용하면 문장 형식을 깔끔하고 읽기 쉽게 만들 수 있다. 쌍절봉의' 귀, 눈' 과' 주령 단벽' 의' 단벽, 단벽' 은 문장에서 오른쪽에 속한다. 즉 문장 중 두 단어는 스스로 이중적이다. "향룡 18 손바닥" 의 "근심을 타도하고 근심을 타도하다" 는 것은 단문 쌍이다. 즉, 같은 문장에서 상하 문장은 글자 수가 같고, 어성은 같다.
"청화자" 는 주걸륜 널리 전창되고 독자들이 잘 아는 노래 중의 하나이다. 중국풍' 이라는 가사가 담긴 아주 전형적인 노래이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8 가지 수사 수법이 사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풍, 중국풍, 중국풍, 중국풍, 중국풍, 중국풍) 문장 별 분석 및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화자
배아는 짙게 옅은 파란색과 흰색 획을 그렸다.
병에 묘사된 모란은 너의 첫 화장 (비유) 과 같다
나는 창문을 통해 천천히 샌들 우드 (변화) 를 안다.
선지의 펜 반을 여기에 두다.
벼슬녀화의 유약 렌더링, 운율 은둔 (화)
너는 꽃봉오리처럼 웃는다
한 가닥의 너의 아름다움이 떠내려갔다.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변신)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천리 강을 가로지른다 (과장)
병 밑, 한립은 앞조의 우아함 (개조) 을 모방했다
내가 너를 만난 복선이라고 생각해.
하늘은 파랗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달빛이 인양되어 어지럽다
예를 들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
너의 눈에는 미소가 있다.
흰 꽃 푸른 꽃 잉어가 그릇 바닥으로 뛰어 올랐다 (복제)
송체의 서명을 베껴 쓸 때 보고 싶어요.
가마에 숨어 있는 수천 년의 비밀 (허풍)
땅에 떨어진 자수바늘 (비유) 처럼 매우 정교하다
커튼 밖에 있는 바나나는 샤워와 문고리로 인해 구리 (변환, 모방) 를 일으킨다.
그리고 나는 그 강남의 작은 도시를 지나쳐 너를 화나게 했다.
송묵산수화에서, 너는 잉크의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
비유: "가마에 숨어 있는 수천 년의 비밀은 매우 미묘하다" 는 비유이다. "좋아" 는 비유입니다. 수국 바늘이 땅에 떨어지는 것은' 구상' 이다. 만약' 구체적인 익숙한 것으로 추상적인 것을 설명하거나 묘사하는 상상' 의 원리로 보면,' 정교한 비밀' 과' 자수 바늘 착지' 를 교묘하게 연결시켜 서로의 미묘한 관계를 드러낸다. 그' 가마에서 천년을 태우는 비밀' 은 너무 섬세해서 조심스럽게 보호받고 있다. 병에 묘사된 모란은 당신의 초기 화장과 흡사합니다. ""당신의 미소는 막 봉오리를 맺습니다. ""전세한 청화자, 당신의 눈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와 같은 문장도 비유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유추 겹침: 유추 겹침은 어조를 조화롭게 할 뿐만 아니라 단어가 밝히는 의미도 강화시킨다. "커튼 밖에 있는 파초가 소나기 문고리를 건드려 녹청을 건드렸고, 나는 그 강남의 작은 도시를 지나 너를 건드렸다." 주동적인 도발의 뜻이 있는' 도발' 이라는 단어는' 파초' 와' 문고리' 라는 수동적인 이미지가 살아난 것 같다. 바초는 더 이상 운명에 맡기는 소나기에 젖지 않고 문고리도 더 이상 구리녹이 자신의 몸을 오염시키기를 수동적으로 기다리지 않고, "나는 그 강남 마을을 지나쳐 너를 건드렸다" 는 말을 비교함으로써 화면 전체를 생동감 있게 했다.
변형: 청화자 가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사 수법은 변형이다. "너의 아름다움이 날아가고,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갔다" 는 것도 전환에 속한다. 이 문장에서' 아름다움' 은 준물화되어 흩날리는 안개가 되어 이야기의 주인공이 도달할 수 없는 곳으로 갔다. 아름다움은 사라졌습니다. 사람과 물건의 경계는 여기서 모호하지만, 글의 의미는 오히려 심오하고 풍부해졌다.
배비: "커튼 밖, 파초가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가 녹청을 건드렸고, 나는 그 강남 마을을 지나 너를 건드렸다." 즉, 두 개 이상의 구조가 비슷한 구문으로 같은 뜻을 표현하고, 문장의 리듬감과 리듬감을 표현하고, 의미의 감화력을 높이고,' 도발' 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이다.
과장:'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강천리' 는 강을 사이에 두고 밥 짓는 연기를 보는 거리를 과장했다. 이는' 하늘이 파랗다,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는 뜻의 기다림에 해당한다. 또 다른' 가마에 숨은 천년의 비밀' 은 비밀이 천년을 보존하고, 알려지지 않고 비밀인의 섬세함과 집착을 상징하며, 가마에서 천 년 동안 비밀을 불태워도 한 글자도 누설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환: 간단히 말해서, 한 단어의 원래 품사성을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병밑 한립포 앞조 풍아, 내가 복필로 너를 만났을 때" 의 "복선" 이라는 단어는 원래 명사였는데, 여기서 동사로 쓰인다. 이런 전환으로 문장에 갑자기 움직임이 생겨 이전 문장의' 쓰기' 동작과 쓰기 동작에서 함축된 의도를 깊이 표현했다. 한 가닥의 너의 아름다움이 떠내려간다' 는 바로 양사가 부사로 전환되는 것이다. 화면 전체감이 나왔다.
거꾸로 된 문장: "만약 청화자미를 전하면, 너의 눈은 미소를 짓는다." 는 거꾸로 된 문장이다. 정확한 문법 순서는 "만약 청화자미를 전하면" 이어야 한다. 거꾸로 뒤집는 법을 채택하면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갖게 된다. 한 미녀가 눈앞에 서 있는 듯 환한 미소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모방: 모방이란 시각, 청각, 후각, 촉각에 사람의 감각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묘사를 말한다. 예를 들어, "잉어, 흰 꽃, 푸른 꽃, 그릇의 바닥으로 뛰어드는 것" 은 청화자, 특히 백자 밑, 잉어의 색깔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커튼외 바나나는 꽃비를 일으키고, 문고리는 풀을 건드린다." 는 말은 마치 바나나가 꽃비에 의해 정원에서 휘몰아치는 것을 보고 휘어지는 것 같고, 공기 중의 습기가 문고리에 스며들어 청동녹색의 색깔을 자극하게 하고, 빗물이 귀에서 오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