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남북민가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중국 남북민가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중국 민요의 분류

중국 민요에는 많은 분류가 있다. 장르별로 분류하면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호자 (호자, 뱃사공 호자, 작업장 호자 등 포함). ), 민가 (일반 민가, 방목민가, 전양민가 등 포함). ) 와 마이너 (가요나 계절 곡조, 풍속식 노래, 댄스곡 등. ). 일부 학자들의 저서에서 민가는 호자, 민가, 목가, 들판 양코, 선가, 동요, 단조, 풍속식 노래 등으로 나뉜다. 장르 분류는 민가와 인민 생활의 관계, 민가의 사회적 기능, 음악 표현의 방법과 특징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민족 및 지역 스타일과 색깔별로 분류하다. 중국에는 56 개 민족이 있습니다. 역사 전통, 언어 특징, 생활 풍습의 차이로 각 민족 민요의 스타일과 색채는 매우 다르다. 한, 몽골, 티베트, 장장, 위구르 등과 같이 비교적 많고 주거 지역이 넓은 민족들도 지역별 민가의 음악적 특징에 따라 여러 색채 구역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민요, 대략 8 색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스 웨스트, 북 중국, 동북, 남서, 장쑤, 절강, 복건, 광동, 대만, 호남, 후베이, 장화이 윈난, 구이저우, 쓰촨, 호남 후베이, 장쑤, 절강, 복건, 광동, 대만의 네 지역이 더 있습니다. 서로 다른 점이 있고, 각자 근거가 있다.

스타일과 색채의 분류는 민가의 스타일과 색채, 음악과 민속의 관계를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재 내용별로 분류하면 민가 내용과 형식의 관계를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역사 발전 시기나 특정 연구의 필요성을 근거로 한 특수한 분류도 있다.

--중국 민요의 분포:

민족 문화 배경과 민가 스타일과 색채에 따라 중국 민가는 6 가지 다른 스타일과 색채로 나눌 수 있다.

1. 북부 초원 문화 민요 지역;

2. 서구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받는 신강 민요 지역:

서양 불교 문화의 영향을받는 티베트 민요 지역:

남서 고원 다민족 고대 원시 문화 민요 지역;

5. 동북 샤머니즘의 영향을받는 사냥 문화 민요 지역:

6. 서북고원 다민족, 반농반목문화 민가 지역;

7. 중원과 동부 연해에는 고대 전통문화를 지닌 한족 민가 지역이 있다.

각 민가 지역의 민가 분류에 관해서는. 민족에 따라 각기 다른 전통 구분 방법이 있어 통일할 수 없고, 차이만 유지할 수 있다.

1. 북부 초원 문화 민가 지역

이 민요구는 주로 현재의 내몽고 자치구에 위치하여 몽골족 민요를 대표한다. 몽골족은 예로부터' 음악민족' 과' 시민족' 이라고 불렸다. 민요는' 장조' 와' 단조' 로 나눌 수 있다. "장조" 민요는 주로 동부 목축 지역과 음산 북쪽 지역에서 유행한다. 짧은 말투, 장식이 풍부하고 음조가 우렁차고 리듬이 자유로워 광활한 초원의 기세와 목축민의 넓은 가슴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목가, 향수가, 찬송가 등. 대부분 장조. 유명한 곡목은' 광활한 초원'' 전원' 이다. "단조" 는 주로 서부와 남부 반농반목지에서 유행하며 구조가 짧고 리듬이 규칙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많은 서사곡, 발라드, 결혼식곡은 모두' 단조' 에 속한다. 유명한 짧은 민요는' 센지드마' 와' 작은 황마' 이다. 초원 문화 민요의 본질은 초원 목축민들의 순박하고, 밝고, 열정적이며, 호방한 감정과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다. 게다가' 사이먼' 에는 또 하나의' 몽한조' 가 있는데, 이는 몽한음악문화가 서로 흡수되어 교류한 산물이다. 하도 지역에서 유행하는' 등산조' 도 몽한 민족이 좋아하는 노래다.

서구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받는 신강 민요 지역.

이 민가 지역은 신장에 위치해 있으며 위구르족과 카자흐족 민가로 대표된다. 그것은 중앙아시아 이슬람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아랍 음악 문화와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 위구르족 선가선무, 그 가무예술은' 12 목캄' 으로 유명하다. 민요는 발라드, 노동가, 역사가, 생활풍속가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음조 방면에서 위구르족 민가는 중국 음악, 아라비아 음악, 유럽 음악 체계를 포함해서 중국 민요의 다양한 음조의 가장 두드러진 원천이다. 많은 민요와 춤이 결합되어 스타일이 활발하고 재미있다. 국내외의 유명한 민요는' 알라벤 한',' 반달이 올라온다',' 다판성',' 장미 한 송이 보내 주세요' 등이다. 카자흐족은 주로 신강 북부에 거주하며 축산업에 종사한다. 민요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L) 가사가 고정된 민요 (목가, 사냥가, 발라드, 종교가 등). ); (2) 즉흥 작사의 민요 (산가, 어가, 수수께끼가 포함). ); (3) 풍속가 (결혼식 노래, 결혼식 울음 노래, 결혼식 송가 등 포함). ). 이 중 발라드가 가장 많아 연인의 이별의 고통과 축복을 대부분 표현했다. 카자흐스탄 민요에는 중국 음악과 유럽 음악의 두 가지 주요 체계가 있다. 중국의 음악 체계는 궁조와 우조를 위주로 한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것은' 미라' 와'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려라' 이다.

서양 불교 문화의 영향을받는 티베트 민요 지역.

이 민요구는 티베트 자치구, 청해, 쓰촨 일부 티베트족 거주지를 포함한다. 민가는 민가 (목가), 노동가, 발라드, 봉황산가, 시 5 대 범주를 포함한다. 민요 노래 활동은 대부분 불교 명절과 관련이 있으며, 많은 민요와 춤이 결합되어 있다. 예를 들면 낭마, 무더기, 과사, 과장 등이 있다. 음악은 중국의 음악 체계에 속하며, 민가는 일반적으로 열정, 기쁨, 진지함, 감동, 고원 특색, 리듬감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민요는' 베이징 금산상' 등이 있다. 베이징 금산에서' 는 원래 화살가 (즉 사냥가) 로 티베트 남동부 삼림 지역에서 최초로 전해졌다. 지금은 이미 새로운 민가가 되어 전국에 퍼졌다.

남서 고원 다민족 고대 원시 문화 민요 지역

이 민요구는 운남, 구이저우, 광시의 소수민족 지역을 포함한다. 20 여 개의 다른 민족이 이곳에 살고 있다. 이 지역의 민요는 다양한 정도의 고대 문화적 특징과 특수한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민가는 대부분' 시, 노래, 춤' 의 결합체로 내용이 복잡하고 다양하며, 각기 다른 역사적 단계에 모두 민가가 있다. 많은 민족들이 서면 언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민요는 역사를 기록하고, 지식을 전파하고, 사회활동에 종사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어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특별하고 다차원적인 문화 현상을 반영한다. 이 지역의 대표적인 민가는 다성부 민가이다. 대부분의 민족은 두 개의 성부와 세 곡의 민요를 가지고 있다. 민요는' 대곡' 과' 소곡' 으로 나뉜다. 동, 부이족, 장족 중에서 큰 노래로 가장 유명하다. 대곡에는 남자 노래, 여자 노래, 어린이 노래 등 세 가지가 있다. 보통 남성 노래는 리듬감이 강하고 곡조가 활발하다. 여자 큰 노래는 리듬이 자유롭고 멜로디가 섬세하고 부드럽다. 두 성부 외에도 단성부 민가가 있다. 내용은 주로 사랑에 관한 것이다. 보통 젊은 남녀가 실내에서 부드럽게 노래를 부른다. 이 밖에도 고가가 있는데, 묘족 고가는 역사가 가장 길다. 내용은 천지의 형성과 인류의 기원을 묘사한다. 여행 등의 이유. 선율이 경경음으로 가득 차서, 가수는 대부분 노인들이다. 동족의 큰 노래는 1950 년대에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다른 민요로는' 귀인 계화',' Xi 명월송' 등이 있다. 대표적 곡목이기도 하다.

동북 샤머니즘의 영향을받는 사냥 문화 민요 지역.

이 민가 지역은 주로 동북대흥안령과 소흥안령 지역을 포함해 오로춘족 민가 (오빙크족, 혁철족, 다호르족, 만주족 포함) 로 대표되며, 오로춘족은 여전히 많은 1949 이전 원시 사회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이것은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민족이다. 과거에는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사냥에서 돌아오거나 국가 명절을 맞이할 때마다 노래와 춤 흥청거림이 열린다. 그들의 민요는 (1) 민가, (2) 무곡, (3) 샤만조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민요는' 장조' 와' 단조',' 장조' 가 높고 강력하며 박자가 자유롭다. "단조" 곡조는 유창하고 리듬은 규칙적이다. 대부분의 노래와 춤은 모두 군중의 형식이다. 샤머니즘은 신을 청하고, 신을 뛰며, 조상을 제사하고, 장례를 치르기 위해 부르는 노래이다. 곡조가 읊조리고 있는데, 대부분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서이다. 오로춘족 민요는 5 음계이다. 궁전 패턴과 깃털 패턴이 많다.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민요는 얼호란이야? 덕후란' 은 자연을 찬양하는 노래이다. 또한' 오로춘족 창법' 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6. 북서고원 다민족, 반농반목문화 민가 지역

이 민요구는 간쑤 청해 닝샤의 황하 상류와 한, 후이, 토, 사라족, 보안, 동향족, 티베트, 유고족 등 민족이 뒤섞인 지역을 포함한다. 예로부터 반농반목문화 범주에 속한다. 역사적으로' 실크로드' 의 필경지였으며 동서양 문화 교류가 비교적 이르다. 오랜 다민족 교류의 융합으로 8 개 민족이 공유하는 노래인' 꽃' 이 생겨났다. 이 일대의 민요는' 가가' 와' 야가' 로 나눌 수 있다. "가가" 에는 각종 술가, 잔치가, 작은 글자, 모내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산가에는 각종 산가, 목가,' 꽃' 이 포함된다. 야가는 야외에서만 부를 수 있다. 꽃' 은 대표적인 노래로, 그 곡조는 길고 높고, 풍격은 깊고 완곡하며, 기질은 거칠고 소박하다. 어느 민족이 중국어로 노래를 부르든, 각 민족마다 자신의 단어가 있고, 국내외의 유명한 곡목은' 산에 올라가 평천을 보다' 이다.

7. 중원과 동부 연해에는 고대 전통문화를 지닌 한족 민가 지역이 있다.

한족 민요구는 6 구 중 가장 큰 것으로 추운 북쪽에서 아열대 남방까지 서북고원 서남고원에서 동부 연해 평원까지 지리적 조건, 풍속 습관, 생활생산 방식이 다양하다. 언어는 비록 중국어이지만, 각지의 방언은 다르다. 동서남북의 차이가 크며 민가의 스타일과 특성도 여러 가지 특징을 드러낸다. 한편 북방 초원 민가 지역, 서북 반농반목축민가 지역, 서남고원 다민족 민가 지역의 한족 인구는 모두 1000 만 이상입니다. 그래서 민가 지역이 부분적으로 겹치는 현상도 존재한다. 상술한 상황에 따르면 한족 민가 지역은 10 개 지구와 1 개 특구로 나눌 수 있다.

동북 대도시 평야의 민요;

(2) 노스 웨스트 고원 민요 지점;

(3) jianghuai 민요의 지점;

(4) 강소성 및 절강 평야 민요;

(5) 복건과 대만 민요;

(6) 광동 민요의 지점;

(7) Jianghan plain 민요의 지점;

(8) 호남 민요 지점;

(9) 장시 민요 지부;

(10) 서남고원 민가 분회,

(1 1) 객가 민요 특구.

한족 민요는 종류가 다양하지만, 각기 다른 사회 기능에 따라 노동가, 민가, 단조, 논가, 어가, 차가, 모코 (꽃등가 포함), 민가, 동요, 동요 등 10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동북평원민가 분회

이 지역은 산둥, 허베이, 하남 동북부, 장쑤 북부, 랴오닝, 길림, 흑룡강성과 같은 황하 하류를 포함하며 기본적으로 연해 평원이다. 예로부터 황하 하류는 문화 선진 지역에 속한다. 풍격의 미묘한 차이에 따라 이 지역은 산둥, 허베이, 허베이, 소북의 일부 지역이 제 1 공동체로 나눌 수 있다. 리아 오, 길, 흑이 제 2 군락이다. 두 번째 주거 지역은 실제로 첫 번째 주거 지역의 이민 지역입니다. 그래서 민요는 비슷한 스타일에 속한다. 전체 지역은 동부와 북부 방언을 사용한다. 이곳의 민요는 단조를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모가와 호자, 민가가 매우 적다. 대표 민요는' 배추',' 부채화',' 이몽산 단조',' 소극장보기' 등이 있다.

(2) 노스 웨스트 고원 민요 지점

지역은 산시 (), 산시 () 대부분 (), 하남 북서부 (), 내몽골 하천과 간쑤 (), 청해 (), 닝샤 () 의 한족 지역을 포함한다. 동부는 태행산과 동북민가를 경계로 하고, 남북은 음산 이남, 친링 이북으로 황하 중상류에 속한다. 예전에는 교통이 불편해서 민악이 외지와 교류하는 일이 거의 없었고, 서북수도의 북방 방언을 사용하였다. 민가가 가장 두드러진 것은' 천로 역정',' 산가',' 등산조',' 꽃' 이다. 다음은 모가와 단조이다. 전국의 유명한 곡으로는' 서구',' 제사정신',' 난화화',' 미숫가루 밀기',' 오형제 양치',' 감자 깎기',' 자수금비' 등이 있다.

(3) jianghuai 민요의 가지

이 지역은 장쑤 북부, 안후이 대부, 하남 동남부와 서부의 대별산, 강한민가 지역을 포함한다. 이 지역은 황하와 창장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그 음악문화는 남북 요소를 융합하여 과도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북방 방언을 쓰다. 논가와 단조는 가장 두드러진 민요이고, 그 다음은 모가와 민가이다. 유명한 곡으로는 봉양화고, 왕언니 장장, 밀가 연주, 피근루장작화 등이 있다.

(4) 강소성 및 절강 평야 민요

이 지역은 장쑤 남부, 상하이, 절강의 대부분을 포함해 장강 하류에 위치하여 고대 오월 땅이다. 문화가 비교적 발달하여 인민 생활이 비교적 부유하다. 그것은 줄곧 강남 어미의 고장이라고 불렸다. 사용된 방언은 오어이다. 민가는 단조를 위주로, 유명한 곡으로는' 자죽조',' 불석풍경',' 재스민',' 울칠칠칠',' 반새' 등이 있다.

(5) 복건과 대만 민요

이 지역은 푸젠의 대부분, 대만성 대부분, 광둥 조산 지역을 포함한다. 복건성과 대만성은 예로부터 문화관계가 있었다. 대만성 현지 한족들은 줄곧 민남어를 사용한다. 또한 두 곳에는 지역 오페라와 랩 음악이 있습니다. 민가는 민가, 전원시, 단조에 두드러지게 표현되는데, 유명한 곡에는' 차 채나비',' 차동가',' 천무무' 등이 있다.

(6) 광동 민요 지부

이 일대에는 주강 유역의 광둥 대부분, 광우동남부, 해남 일부 지역이 포함되며, 북남령을 경계로 강서민가와 인접해 있다. 지방은 아열대 지방에 있고, 주강은 동서를 관통한다. 해외 국가와의 문화 교류가 일찍 진행되어 광둥어 방언을 사용한다. 과거에는 어부들이 이 지역의 중요한 사회계층이 되었다. 어가-함수가는 가장 두드러진 민가이다. 유명한 곡으로는' 물에 빠지다',' 춘우조',' 리리메이' 등이 있다.

(7) Jianghan plain 민요

이 지역은 호북, 허난 남서부, 호남 북부의 일부 지역을 포함해 고대 초문화의 중심지이다. 서남 방언을 쓰다. 고대 문화는 비교적 발달하여 민간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지금까지도 여러 방면에서 모조품의 지방적 특색이 남아 있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전가 민요이고, 그 다음은 꽃등가, 단조, 산가, 민가이다. 유명 곡에는' 황언니'' 홍호어가' 등이 있다.

(8) 호남 민요 지부

이 지역에는 호남과 광서 동북각의 여러 현이 포함되어 있다. 장강 중류의 남쪽 해안에 위치하는 것도 고대 초지이다. 사람들은 모두 초풍을 숭상하고 초풍을 비난하고 있는데, 이것은 장한민가 구역과는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지만, 사용된 방언과는 달리 이 일대에서는 일반적으로 호남 방언을 사용한다. 가장 대표적인 민가는 민가와 전가이다. 유명한 곡으로는' 삼마촌의 아이가 등잔대를 친다',' 연못가',' 쓰촨 가다' 가 있다.

(9) 장시 민요 지점

이 지역은 강서 중부, 북부, 동부를 기본 범위로 하여 감어를 사용한다. 고대 오추 () 사이의 문화는 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으며, 장강 유역의 동서양 문화 교류의 과도대 성격을 가지고 있어 민가의 교착성이 강하다. 차가가 가장 특색이 있고, 그 다음은 단조와 꽃등가곡이다. 전가의' 북가' 도 뛰어나다. 유명한 곡으로는' 진달래꽃',' 차를 따다',' 랑을 홍군으로 보내다' 등이 있다.

(10) 서남고원 민가 분회

이 지역은 쓰촨, 운남, 구이저우, 산시 남부, 광서 북서부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북부는 친링 경계로 남서방언을 자주 사용한다. 대표적인 민요는 민요이고, 그 다음은 꽃등가이다. 또한 가와강 뱃사공의 호자도 특색이 있다. 귀에 익은 곡에는' 냇물이 흐르다',' 말조조 잡기',' 회화꽃이 언제 열리는가',' 구이저우구이양에 살고 있다' 가 있다.

(1 1) 객가 민요 특구

객가 분포가 광범위하여 중국에는 8000 여만 명의 인구가 있다. 중앙유럽 특구는 주로 동북동, 민서남, 장시 동남 국경 지역을 포함한다. 객가가 이곳에 집중되다. 객가는 고대에 전란으로 북방 중원에서 이민을 온 것으로, 그들은 오래된 유풍을 보존하고 객가의 말을 사용한다. 민요는 민요를 위주로 하고, 유명한 곡에는' 빨간불',' 바람이 대나무 잎을 불다' 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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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민요의 발전 경로;

민가는 노동인민의 노래이기 때문에, 노동인민은 봉건사회와 반봉건 반식민지의 낡은 중국에서 무시당하고, 그들의 노래도 같은 운명을 겪었다. 원명청 시대에도 황제에 의해 반복적으로 금지되었다. 그것의 역사에 대하여 문자 기록이 거의 없다. 출토 유물을 보면 고대 악기는 많지만 노래 활동은 적다. 청해성 대동현에서 출토된 노래와 춤을 실은 도분지는 정말 소중하다. 6000 년 전 모계 사회의 토템 숭배 가무 활동을 선보였다. 원시 시대에는 가무가 결합되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여전히 오래된 노래와 춤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고대에 기재된' 화남자' 라는 책에서 고대인들이 나무를 들 때 노동호를 부를 줄 아는 것을 언급하면서 초기 민가와 노동관계가 밀접한 것을 알 수 있다. 음산암화의 가무 이미지, 요의' 노래', 묘족의' 고가', 만주족의' 샤먼조' 등 여러 방면에서 원시 민가는 무당 등 원시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고대 민요의 실제 목소리를 재현할 수는 없고, 고대 문학 작품에서만 그 가사를 볼 수 있다. 악보에 관해서는 악보가 없다. 민가는 줄곧 구두로 불렀기 때문에, 악보법 이후에도 노동인민은 쓰지 않는다. 흥미롭게도 19 말까지 민속학자들은 궁지 표기법이 있는 민요 몇 곡을 기록했다. 전면적으로 계획적으로 민요를 수집, 정리, 녹음 및 출판하는 것은 신중국에서만 현실이 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민가는 단조, 비속어, 시, 민가, 시간어, 명청민가와 같은 여러 가지 명칭을 가지고 있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인민 서정시집이다. 서주에서 춘추중기 (기원전 1 1 세기-기원전 6 세기) 까지 500 년 동안 황하 유역 북부에서 유행했던 15 개 제후국의 민가를 모았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현실주의의 예술 수법으로 당시의 사회생활, 계급 갈등, 노동인민생활의 여러 측면을 진실하게 반영한 것이다. 형식과 언어의 통일성에 있어서 그것이 선택과 가공을 거쳤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기원전 4 세기에 장강 유역에 또 다른 민요집' 초사' 가 등장했는데, 이는 대시인 굴원이 장강 중류 고대 무가를 기초로 가공한 가사집이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오래된 신화 전설, 상상력, 낭만주의의 표현 수법으로 가득 차 있어' 시경' 의 사자산가를 문장의 자유와 음운이 변하는' 사오' 체곡으로 발전시켜 풍부한 지방색채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한위 육조 때 (기원전 206-기원 420 년) 에는 대부분의 민가가 악부에 보존되어 있고, 한악부의 민가는 실제로 하하 유역, 장강 하류, 황하 중하류 민가의 총집합이다. 이때 이미 이야기 노래가 있었다. 예를 들면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고, 본람이 군대에 입대하는 등. 이 중 대부분은 전쟁으로 인한 고난과 봉건예교 하의 가족 비극을 반영했다. 이런 이야기는 광고 초기부터 줄곧 전해지고 있어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민가 형식으로 전창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희곡의 유명한 연극이 되어 그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악부 민요의 두드러진 특징은 가사를 정리할 뿐만 아니라 당시 한대 유명 뮤지션 이연년의 가공을 거쳐 실크 대나무 악기와 함께 송상학이라고 불렸다는 점이다.

시경' 의 민가에서 한악부의 민가에 이르기까지 중국 민가가 상고 초기에 있었다는 것은 풍부한 내용과 강력한 표현력이 상당히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 전에는 민요가 상당히 긴 원시 시대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민요, 민요, 민요, 민요, 민요, 민요) 원시시대에는 음악 문화 전공이 없었다. 노예사회, 노예주들은 그들을 위해 쾌락을 즐기는 행복한 노예가 있고, 그런 다음 나누기 시작한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실제로 전문 음악과 민속 음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봉건 사회에서는 황제를 위해 노래를 연주하는 사람, 귀족 제사를 지낸 사람, 의식이 있는 사람, 연회가 있는 사람, 오락이 있는 사람, 특히 악보법이 있는 사람, 전문 작곡가가 있는 사람이 점차 뚜렷한 문학적 경계를 형성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한나라에서 절강까지 전문 음악과 민간 음악의 구분이 있다. 한나라 이후 공식 조직이 편찬한 민가는 이미 매우 적었다. 초기 민요의 음조는 오늘도 확인하기 어렵지만 후베이 귀현에서 전해지는 굴원을 기념하는 획룡선가 ('노 젓기',' 유강',' 경주') 와 황하 유역, 장강 유역의 고선가 ('오틴',' 라섬유' 포함) 가 있다. 아마도 이것은 영원한 유산일 것이다.

한나라에서 수당 () 까지 남북조 시대 (기원 420-589 년) 가 있었는데, 이는 역사상 중국 각 민족이 크게 융합된 시기였다. 민가는 분명히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남방민가 (남방민가) 와 북방 민가 (북방 민가). 이 시기 민요의 두드러진 특징은 다민족 음악 문화의 교류와 융합이다. 북방 민요의 거친 호방에도 불구하고; 혹은 남방 민요의 싱그러움과 발랄함은 모두 단일한 민족 스타일이 아니다. 이런 남북 민요의 다른 풍격은 오늘날 현존하는 남북민가에서 여전히 그 깊은 영향을 분별할 수 있다.

당나라 (기원 6 15-967 년) 와 송나라 (기원 960- 1279 년) 는 중국 봉건 문화의 전성기이다. 특히 성당 시대에는 변방 민족의 가무 예술이 중원에 대거 도입되어 중원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다. 분명히 중국과 외국의 문화교류가 음악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당대의 직업음악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당송 시대에는 송대 민간 음악의 랩과 희곡이 모두 절강에 의해 형성되었다. 당대의 민요에 대하여 우리는 돈황에서' 무강열' 과 같은 노래를 찾을 수 있다. 게다가, 우리는 당시 전해져 온' 지죽가' 에서 한두 가지를 알 수 있다. 지죽가는 장강 상류 바유 지역에서 자유롭게 부르는 서정적 민가이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유우석 백거이는 모두 이 민요 요소를 흡수하여 문인들이 창작한' 지죽가' 를 창작했다. 오늘날까지도, 지죽가의 곡식 구조는 오서전가와 천동에서 여전히 흔적이 남아 있다. 곡사' 는 송대에서 매우 유행했는데, 당시 그것은 민간에서 온 새로운 노래 형식이었다. 원나라 (기원1221-1368) 는' 소령' 으로 유명하며 소령은 민요의 일종이다. 오늘날까지도 서북 지역에는 여전히' 릉' 이라는 이름을 붙인 민가가 있다. 원대의 시는 후세에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원나라 통치자는 불만과 시사를 풍자하는 민가를 홍수 맹수로 보고 전창을 금지했다.

명나라 (기원 1368- 1684) 와 청나라 (기원1641-/Kloc-; 청말 (1848 이후) 중국은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에 진입했다. 반봉건, 외세에 대항하여 모멸하는 것이 현대 민요의 특징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황준헌의' 객가 산가', 풍몽룡의' 오가', 이조원의' 악부',' 화광생의' 눈의 유산' 등 많은 작가들이 수집하고 편집한 민가집이 등장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이 민요들은 품종상 대부분 민간 서정적 민요를 위주로 한다. 이 민요들 중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사람들 사이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청대 유명 민요작가 푸송령이 쓴' 라마단 산가' 가 명말 청초에 유행하는 50 여 곡의 민요를 정선했다는 점이다. 그 중 일부는 지금도 민간 연예인에 의해 전창되어 우리가 3,400 년 동안 이어온 민요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소중한 것이다.

20 세기 이후 민가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면서 반제 반봉건의 민가는 19 1 신해혁명과 19 19 5 4 신문화 운동 이후 절정에 이르렀다. 192 1 중국 * * * 생산당이 성립된 후 농목민의 각성에 따라 민가가 진흥되었다. 이 시기 민요의 뚜렷한 표시는 대량의 대륙 신민가가 동부 연해 지역으로 전해지고, 일부 변두리 형제의 민가도 중원 지역으로 전해져 인민혁명과 단결항일의 주제를 반영하고, 신민가가 전무후무하게 번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밖에도 결혼의 자유, 용감한 여성 평등, 마약 반대 등 민요가 많다. 오사전후 이가리가 편찬한' 북평민가 집' 이 등장해 이미 민가의 기록이 나왔다. 더 언급할 만한 것은 1942 이후 연안에서 일어난 민악으로부터 배우는 운동이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현대 음악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펼쳤다는 점이다.

1949 신중국이 설립된 후 근로자들은 진정한 존경을 받았고, 중국 민요는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었다. 인민의 새로운 생활을 반영하는 민요들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는데, 제재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음악 풍격이 더욱 활발하고, 열렬하며, 유쾌하며, 상향적인 열정과 낙관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과거에는 각 민족의 사회경제 문화 발전이 불균형했기 때문에 많은 민족이 문자도 없고 민가는 아직 남아 있다. 반면 중국 전통 희곡과 랩의 급속한 발전으로 한족의 노래 활동은 형제민족만큼 활발하지 않고 연해지역에서 부르는 민가도 내지만큼 많지 않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역사시대의 민요의 두드러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