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역문화 (영남문화) 형성평가서는 어디에 있습니까? 광둥 라디오와 텔레비전 대학이 발표한 답변 20 1 1.8.
지역문화 (영남문화) 형성평가서는 어디에 있습니까? 광둥 라디오와 텔레비전 대학이 발표한 답변 20 1 1.8.
첫째, 빈칸을 메우다
1, 영남 3 대 종족은 (광부족), (객가 민족), (복족 민족) 을 가리킨다.
2. 영남 문화의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광부) 족으로 영남 3 대 민족 중 가장 오래된 * * * 주민신분으로 (고월) 과 남천의 중원 이민이 융합된 것이다.
3. 역사적으로 중국인은 4 차례 더 큰 규모로 진입했다.
4. 광저우의 (찻집) 과 설 야식화시는 광부인의 향토 풍토를 가장 잘 구현합니다.
5.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융합과 변이를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객가의 풍습이다.
6. 광둥에 사는 객가는 대부분 서진 시대 중원지구의' 말쑥한 옷차림을 한 세가대족과 조정 중신' 이다.
7. 공부차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민속이다.
8. 과거 광둥 소수민족 인구가 가장 많았던 것은 여족으로, 현재 하이난성 (오지산구) 즉 고대 백월민족의 한 지점인 로월족이 모여 사는 곳에 주로 거주하고 있다.
9. 장족은 양광지역의 주요 원주민으로 고대 백월민족의 () 와 (낙월) 에서 발전한 것이다.
10, 장족의 특색 있는 명절은' 우왕생일' (4 월 초 8 일) 이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대운' 첫날은 (b)
광저우 세관 b yangjiang 세관 c 객가 세관 d 중산 세관
3 월 3 일은 인민의 명절이다.
리 b 주앙 c 야오 d 미아오
광부씨족은 구월인과 (c) 의 융합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A 북부 이민자 b 서부 이민자 c 중앙 평야 이민자 d 고원 이민자
4. 중국어 광둥어 방언은 (a) 를 위주로 중원 고대 중국어 성분을 융합한 방언이다.
고대 베트남어 b guli 언어 c guzhuang 언어 d 고대 그녀 언어
5. 객가가 스승을 존경하고, 시와 서예를 숭상하며, (B) 의 특징을 물려받았다.
황토 문화 b 중원 문화 c 한당 문화 d 서역 문화
6. (4) 장족의 4 월 8 일은 붉은 명절로 중농의 사회 풍속을 반영한다.
A 총각 b 처녀 c 돼지 d 소
그녀의 동포들은 자신이 (a) 의 후예라고 생각한다.
Panyu b panshi c Zhao tuo d Liu sanmei
8. 고대 외래문화는 (D) 를 통해 영남지역에 도입되어 영남문화와 외래문화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A 법원 관원 유배 B 중원 인구 이동 C 세북실크로드 D 해상 실크로드
9.(b) 의 풍습은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융합과 변이를 가장 잘 반영한다.
A 광부족 b 객가 c 복족족 d 광부족과 객가
10, 요족 반고왕 생일날 성대한 (B) 행사가 열린다.
A 꽃등 b 노래방 c 신부 d 만월주를 맞이하다
셋째, 간단한 답변
1. Guangfu 일족의 특성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A: Guangfu 일족의 특징은 향수하지 않고,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위험을 무릅쓰고, 과감하게 개척하고, 외부의 새로운 것을 쉽게 받아들이고, 융합을 잘하고, 소화흡수를 잘하며, 상품의식이 강하고, 가치관이 강하다는 것이다. 총명하고 유능하며, 변덕스럽고, 정치적으로 약하고, 경제적 이익을 추구한다. 이것은 그것의 지리적 위치와 관련이 있다.
객가의 특징을 약술하다.
답: 객가의 특징은 종족 관념이 강하고 단결하는 것이다. 민요를 즐겨 부른다. 근로를 견디는 성격과 일정한' 산꼭대기의식' 이 있어 선인의 덕을 잊지 않는다. 그들은 스승을 존경하고, 시와 서예를 숭상하며, 중원 문화에서' 서향문제' 의 특징을 물려받았다. 그들은 줄곧 독서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독서와 글을 읽는 것을 "하나의 기능" 으로 여겼다. 매현은' 문화의 고향' 이라고 불린다.
3. 영남 민속의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합니다.
답: 영남 민속의 특징은 세 가지 주요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오래되고 젊고, generate 곳곳에 중서 충돌의 불꽃이 있다. 고대의 생산 생활 방식, 풍속 예절은
사람들은 그것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음식, 옷차림, 인간관계 등이 있다. , 그것은 새로운 해변의 매혹적인 매력과 약간의' 양' 맛을 모두 가지고 있어 지남 민속의 두드러진 특징을 이루고 있다.
(2) 생생하고 다양하며 물향의 로맨틱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노래와 춤을 추는 축제 스타일,' 3 월 3 일' 이 바로 이렇다. "아이들과 놀아 라.
송 \ "그래서, \" 꽃 거리 \ "는 더욱 그렇다. 경쾌하고 활발한 음조는 명수화거리에서 연주되는 광동곡처럼 신선하고, 또 약간 멀어 보인다. 그것은 사람들 앞에서 봄날의 만물을 목욕하는 화창한 국수를 보여 주며, 마음을 후련하게 하고 분발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영남 민속의 주요 선율이다.
(3) 매우 풍부하고 매력적이며 강한 거리 바람이 있습니다. 설에는 어른들이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어른들은 후배에게 귤을 준다. 그들은 물과의 인연을 맺고, 꽃으로 정을 전하고, 꽃으로 축복을 보내며, 모두 진한 인간미를 가지고 있다. 광저우의 찻집은 맛있는 음식의 천국이라기보다 인정의 대관원이라고 할 수 있다.
4. 영남 문화와 중원 문화의 차이는 주로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답: (1) 문화적 배경의 차이.
(2) 문화 융합 방식의 차이.
(3) 문화적 핵심의 차이.
넷째, 논술 문제
1. 영남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묘사해 보세요.
A: lingnan 문화의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외래문화의 개방 분위기를 잘 흡수한다. 예를 들어 광둥 음악은 외국 악기를 과감하게 채택하고, 음역이 넓고, 멜로디가 아름답고, 귀여워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냉이는 국내 8 대 요리계의 기교뿐만 아니라 서양 요리의 정수도 흡수했다. 문화사상에서 그들은 "각 민족의 자력갱생의 길을 배우는 것" 을 극력 주장했다. 그들의 어른을 골라서 데리고 가라. " 광둥 () 이 전국에서 먼저 국문을 열고 대외경제문화교류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둘째, 진취적인 정신의' 전통적 취향' 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한다. 한편으로는 고유 문화 전통의 정수를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한편으로는 과감하게 전통의 한 면에서 벗어났다. 손중산, 강유위, 양계초, 풍루, 자천우 등 찬란한 스타들은 영남 문화의 사상을 대표하며, 그들의 언행과 성과도 영남 문화의 독특한 모습을 보여준다.
셋째, 중상무실의 문화적 성향. 싱가폴, 시암에 이르는 조주 상인들' 상진문, 다음 무대' 의 발자취는 주강 삼각주의 상인들과 멀리서 호응하며 당시 상업체계에서 유명한' 광동방' 을 형성했다. 상품경제의 발전은 현지의 문화생활과 사회심리에 깊은 영향을 미쳐 영남문화의 중실용과 중상업의 경향을 주조했다.
2. 문화적 관점에서 광부인, 객가, 복인 형성의 원인과 특징을 이야기한다.
A: Guangfu 사람들은 주강 삼각주의 비옥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수계가 복잡하고, 농작물이 풍부하며, 다단계 농업 경제 구조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독특한 통상항 광저우를 지지한다. 이에 따라 송대에 이르러 주강 삼각주의 발전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남송시대에는 영남의 유명한 식량산지와 경제작물 기지가 되었으며, 명대 후반부터 상품화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객가가 봉건 할거로 둘러싸인 작은 왕조에 살면서 기본적으로 원주민과 교제했다. 그들은 오랫동안 가정을 핵심으로 한 집단생활을 하며 부계 의식이 강하다. 여러 차례 집을 이전하고 재건한 후, 그들의 근면한 성격과 일정한' 산지의식' 을 배양한 후, 현지 원주민 족족 부분과 융합하여 객가를 형성하였다. 복족이란 민남어와 민북어를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들은 조주, 산 터우, 해남도에 분포되어 있고, 일부는 푸젠에서 광시로 이주한다. 복로씨족의 형성은 현지 원주민, 민월인, 그리고 진나라 이후 이 지역으로 이주한 중원 한족인의 융합으로 이뤄졌다.
영남민속문화' 물리고시 과제 참고 답안 과제 2
첫째, 빈칸을 메우다
1. 무양 신화 속' 오선' 과' 오양' 은 모두 (구 징) 의 화신이다.
2. 광동에서 가장 유명한 도보 전설은 해주석 전설로 당대의 전설 최웨이의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3. 중국 남종의 창시자, 선종 제 6 대 전승은 혜능입니다.
4. 혜능이 집을 떠나 부처를 배우는 이야기는 불법관념으로 가득 차 있다.
5. 육조 학불의 이야기에서, 그의 삼촌은 그에게 마을 머리의 거석을 경배하게 한 후에야 출가를 허락받았다. 폐하께서 광동의 풍속을 반영하셨습니다.
6. 육조 유적 보존의 가장 완벽한 것은 그의 고향 (신흥현 통합진) 으로, 그의 이발을 받은 광저우 광효사, 제단을 여는 관문이다.
7. 광동의' 우왕생일' 과' 물용' 은 4 월 8 일' 욕불절' 과 같은 날 열린다.
8. 류삼매의 민간 호칭의 변화는 우리에게 그녀의 노래를 전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그녀의 행동도 우리에게 풍습권, 즉 영남 민속의 둔계문화권을 그려 주었다.
9. 전설의 유삼매가 당중종에서 태어났고, 유삼매에 대한 최초의 문자기록은 송인 왕상지의 승리였다.
10. 조산등 수수께끼의 장르가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문학적 예술적 가치가 있는 것은 (시 수수께끼) 이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무양 신화 중 무양의 순위는 (C) 와 관련이 있다.
Lingnan 스타일 b 중앙 평야 c Zhao tuo d 남부 토템
2. 양성으로 이주한 조상들은 양을 데려왔다. (b)
양은 작아서 휴대하기 쉽다. B 양은 번식력이 강하고 적응성이 강하다. 양은 영성이 있다. D 양은 우리 조상들의 토템입니다.
3. 오선중간은 (d) 를 가리키며 가장 중요한 조상신이기도 하다.
A 첫 번째 선녀 b 두 번째 선녀 c 세 번째 선녀 d 다섯 번째 선녀
4. 섭외 전설과 이야기 중 가장 유행하는 것은 (a) 형이다.
A' 서양인이 보물을 훔치다' b' 서양인이 보물을 찾다' c' 서양인이 보물을 속이다' d' 서양인이 보물을 빼앗다'
5. 육조 언론은 그의 제자에 의해 편성되어 (B) 세상에 전해졌다.
A 6 조 고전 b 6 조 경륜 c 6 조 탄징 d 6 조 탄징
6. 육조혜는 (a) 에 계계를 받을 수 있다.
A 광저우 광효사 b 신흥종합진 c caoxi baolin 사원 d 호북 토림사
7. 송대 왕상지의' 토지기성' 에 따르면 송대 신선 류삼매는 (C) 라고 한다.
A xingmei b 광시 tengxian 사람들 c Yangchun 카운티 사람들 d 신흥 카운티 사람들
8. 광둥에서 유삼매는 (D) 년 가녀로 숭배받았다.
A xingmei b 신흥 c lianxian d Yangchun
9. 광동에서 가장 신비로운 곳은 (c) 이다.
A Meixian b 광저우 c 조산 d Zhaoqing
10, 조산인은 수수께끼를 풀는데, 보통 (a) 이다.
A 는 스스로 창작하고, B 는 기성품 C 를 베껴 쓰고, 현장은 즉흥적으로 창작한다. D 는 누군가가 특별히 제공합니다.
셋째, 간단한 답변
1. 조산 지역에서는 등불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독특한 규칙이 있다. 이 규칙을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A: 조산 추측의 독특한 규칙은 징과 북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추측의 시작, 책임자가 북을 치고, 드럼이 울리면, 너는 추측할 수 있다. 추측 사수는 먼저 수수께끼의 번호를 보고하고, 작가는 주구를 내고, 수수께끼와 답을 보고하고, 다시 한 번 해설한다. 완전히 맞아, 메인 드럼이 세 번 울렸다.
광동에서 리우 Sanjie 의 제목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그의 호칭 변화는 어떤 전설적인 경관권을 형성했는가?
답: 그에 대한 민간 호칭은 모두 우리에게 그녀의 전가 노선을 제공했고, 그녀의 행동은 우리에게 풍속권을 그려 주었다. 영남 민속 둔계 문화권입니다. 양광 () 과 윈난동 () 일부 지역 () 을 포괄하는 류삼매의 전설) 은 주강 삼각주, 조산평원의 풍속 문화와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우리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육조 학불의 이야기를 간략하게 기술하다.
A: 여섯 조상은 농민의 아이입니다. 스물세 살 때 그는 신흥을 떠나 후베이 도진사에 가서 부처를 배웠다. 당시 혜능의 삼촌은 그가 어머니를 떠나 출가하는 것을 금지했다. 그는 만약 그가 집을 떠나야 한다고 고집한다면 할머니 집에서 큰 돌을 숭배하고 쪼개야 한다고 제안했다. 혜능은 매우 독실하여 7749 일 동안 석두 예배를 드렸다. 석두 정말 반으로 갈라졌다.
처음에 오조는 그를 거둬들이는 것을 거절했다. Huineng 는 말했다: "남북 사람들이 있지만, 남북 불교는 없습니다. 리의 몸은 스님과 달리 불성이 어떻게 다른가? 클릭합니다 이것이 바로 오조가 원하는 것이니, 그를 남겨 두고, 그가 오두막에서 쌀을 베어 땔나무를 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개월 후, 오조는 후임법인을 선정하여 각 제자에게 한 부씩 하라고 명령했다. 혜능은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디서 온 먼지야? 클릭합니다 그의 행동은 모든 사람을 놀라게 했다. 오두막에서 일하는 사람이 이런 일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오조는 은밀히 기뻐하지만, 다른 사람이 그를 해칠까 봐, "나도 내 본성을 본 적이 없다" 고 가장할 수밖에 없었다. 다음날 오조는 살금살금 집에 와서 혜능에게 물었다. "밥 다 만들었어요?" " 혜능이 대답했다. "밥을 오래 끓였으니 선별이 필요해요." 이 몇 마디 말은 한 마디로 혜능이 오조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 준다. 그리고 오조는 그의 막대기로 세 번 두드렸다. 그리고 떠났다.
한밤중에 혜능은 오조의 숙소에 도착했고, 오조는 그곳에서 몰래 선종을 받아 혜능에게 넘겨주고, "농은 다툼이니 그만둬라" 고 말했다. 빨리 남쪽으로 도망가게 하다. 16 년 후, 마침 고승인종 대사가 호탁사 (금광효사) 에서 열반경을 강의하고 혜능이 중승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당시 바람이 불자 스님들이 주위를 둘러보니 바람인지' 바람' 인지 논쟁이 벌어졌다. 절대 "바람도, 움직이지도, 인자한 사람도 움직인다" 고 말하지 마라. " 이 말은 인도 교파의 찬사를 받았다. 그래서 혜능은 발우를 드러내고 머리를 깎고 공식적으로 선종 육조로 경배되었다.
4. 광동의 섭외 이야기와 전통적인 섭외 이야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섭외 의 전설과 이야기 중' 양인도보' 가 가장 흔하다. 그 전통의 기본 모델은 중국 어느 곳에 보물이 하나 있는데, 겉모습은 평범하고 중국인은 모른다. 나중에 외국 상인이나 선교사에게 들켰는데, 중금으로 매수하거나 온갖 수단으로 사기를 치거나 심지어 무력으로 강탈을 당했지만 고향에 대한 그리움으로 출국을 꺼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또는 외국인의 손에서 영성을 잃고 말을 듣지 않는다. 또는 게임에서 손상되어 낭비가됩니다. 이때부터 이곳은 쇠퇴하여 백성들이 가난하게 살았다. 이 모든 것이 얄미운 외국인이 우리 아기를 훔쳤기 때문인 것 같다. 이 이야기들은 현대에 많이 등장해 강한 고정적 태도를 보였다.
광둥 () 의 섭외 레전드 () 는 또 다른 정서를 나타냈다. 외국인과 사이좋게 지내고, 서로 돕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동등한 경쟁을 하는 것이다.
넷째, 논술 문제
1.' 오양 신화' 의 신선은 양을 타고 있다. 그 속의 우의를 이야기해 보세요.
답: 양은 중국 전통의 상서로운 물건으로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양이 광저우 구월인의 토템 숭배라고 생각한다. "양" 이라는 글자는 오래되고 길하다. 중국 고대 청동기 비문에서' 상서로운' 은 늘' 상서로운 양' 으로 쓰인다. 원갑의 검명에는' 왕 대길양' 이라고 적혀 있다 양은 아름다운 상징이자 상서로운 물건이다. 예로부터 육고 중의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한자의 "아름다움" 이 분해되면 "양이 크다", 즉 양지방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한자의' 신선함' 은 뜯어보면' 물고기와 양' 이고, 아름다운 백옥은 깨끗하고 윤택한 양지옥을 비유하고, 그 이름은 양지백옥이라고 부른다. 양은 성품이 온화하고 박애가 넘친다. 예로부터 양과 인류가 화목하게 지내면서 인류에게 사심 없는 공헌을 하였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풀을 뜯지만, 양젖, 양모, 양고기, 양가죽을 준다. 양똥조차도 좋은 비료이다. 양에게는 헌신과 희생의 정신이 있다.
2. 육조 학불의 이야기는 어떤 불교 문화를 반영합니까? 예를 들어 토론하다.
답: (1) 혜능이 집을 떠나 부처를 배우는 이야기와' 펄럭이는' 논쟁에 대해 불교의 색채관과 공간관을 반영한다.
(2) 혜능이 낙석한 이야기는 불교에서 열심히 연습하는 정신을 구현한다.
(3) 혜능 씨 채소의 이야기는 불교가 요구하는 기초의 순수하고 내면의 조용한 품격을 구현한다.
(4) 혜능 조식 이야기는 불교의 요구에 대한 이해를 반영한다.
(5) 혜능은 불법의 이야기 (혜명 유풍, 진야선으로부터 땅을 빌려 암살 등을 실시할 수 있다. ) 불교에는 불교가 없다는 것을 반영한다.
가장자리 기능
광둥도보 이야기의 자연형태는 어떤가? 그것은 어떤 마음가짐을 보여줍니까? 묘사해 보세요.
답: 양인식보에서 양인도보, 평등거래에서 공갈에 이르기까지. 광둥의 후류 이야기는 적고 갈등도 그렇게 날카롭지 않다. 대부분 초기 보물이야기의 형식으로 돌아갑니다. 보물과 보물소지자가 자원매매를 하는 것은 보물은 중금으로 살 수 없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물에 대한 현지 애착으로 사람들의 애국 심리를 반영하는 것이지, 보물꾼과 보보 소지자의 갈등투쟁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보물명언) 더 많은 섭외 이야기는 경제문화교류에서 중국과 외국 국민의 전통적인 우정을 칭송하며, 거의 100 년 동안 문을 닫고 나라를 폐쇄하고 맹목적으로 배외하는 사상의 압력 하에서 이것은 매우 귀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링난 민속 문화 숙제 답변 (3)
첫째, 빈칸을 메우다
1, 광저우 사람들의 차 마시는 풍습은 연말에 형성되기 시작했고, 광저우 찻집 문화는 중서합벽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19 세기 중반에 광저우 (13 행) 거리에서 최초의 현대찻집이 탄생했는데, 당시에는 (삼원루) 라고 불렸다.
3. (명대), (청대) 흥성한 조주 공부차는 이미 조주의 차 풍습의 문화 현상이 되어 조주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4, 쿵푸 차, 차 대신 차 (요리 방법) 에 있습니다.
5. 조주 공부차의' 팔보법' 은 처리, (차), 차, 거품, 긁기, 깡통, 파마, (차) 를 말한다.
6. 객가 명요리' 동강두부' 는 중원에서 유래한 만두 풍습이라고 합니다.
7. 지면에 세워진 반지혈식 오두막 건물과 수면 (지면) 위의 간란식 건물은 영남 선민이 동굴을 빠져나온 후의 주요 주거 형태다.
8. 죽집은 (곧은 집), 대나무 장대라고도 합니다. 이 평면은 폭이 좁고 깊이가 지형 길이에 따라 결정되는 단일 입면 베이가 특징입니다.
9. 광저우 (기루) 상업성의 산물은 중외 문화의 융합의 결과이다.
10. 조산민가의 평면 유형이 매우 많은데, 가장 기본적인 형식은 (4 분금) 과 (상육근) 이다. 다른 민가는 대부분 4 분금을 기본 단위로 조합하여 개발한다.
1 1, 유색은 (판장사만) 과 루미오천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민간 오락이다. 보통 음력 3 월 초 3 일, 비황제 생일날 공연을 합니다.
12. 일반적으로' 불산 가을색' 은 (가을색 공예품) 과' 가을색 게임' 을 가리키며 속칭 (가을색) 으로 불린다. 불산 민간 공예와 전시회의 특수한 형태로서 처음에는 신을 장려하기 위해 종합적인 민간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냉이 대리상은 (1) 입니다
A 냉이 b 객가 c 조산요리 D A, b, c 다.
2. 조산 요리는 (A) 에 능하고, 제작이 정교하며, 도안이 정교하다.
해산물 b 소 c 야채 d 닭고기
3. 공부차를 담그기 전에 먼저 물을 끓여 다기를 데워라. 이 단계를 (c) 라고 합니다
A 차 b 차나 c Qizhi d 충전 후
쿵푸 차의 차 세트는 종종 (d) 입니다.
A "한 세트" b "두 세트" c "세 세트" d "여러 세트"
5, 와이룡루는 (b)
광저우 주거 b 객가 주거 c 조산 주거 d 불산 주거
6, 광저우와 주강 삼각주 도시의 전통 민가가 가장 많다 (B).
A Xiguan 큰 집 b 대나무 집 c 아케이드 d weilong 집
7,' 사금' 은 (c)
광저우 주거 b 객가 주거 c 조산 주거 d 불산 주거
8, "플러그 배너" 는 (a) 의 봄 행사입니다.
조산 지역 b 광저우 지역 c 객가 지역 d 불산 지역
9.(b) 중 부색이 가장 유명하다.
오천 b 자니 c 샤완 d 샤오란
10, 광동의 유명한 물색은 두 곳이 있는데, 그들은 (D) 입니다.
신풍, 용문; B, 오천 인미진, 종산 소람진;
C Panyu 시, 불산시 다리 마을; 중산시 소람진 반유시 정교진.
셋째, 간단한 답변
1. 광저우 요리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A: 광저우 요리는 재료가 풍부하고, 요리가 풍부하며, 독보적이고 대중과 조화를 이루며 우아하고 대중화된 음식 효과를 받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또한 정교한 제작은 재료, 칼공, 그릇, 온도, 기름온, 원료가 솥에 들어가는 순서, 조리 시간, 냄비, 후미, 음식 방법 등에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다. 냉이는 짜고 적당하며 계절적 변화로 가득 차 있어 바삭하고 느끼하지 않다. 그것은 본토 음식 문화를 바탕으로 국내 다른 요리와 양식의 정수를 흡수하여 독특한 남방 풍미를 형성하는 데 능하다.
광저우 대나무 실린더의 구조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것의 형성 원인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답: (1) 죽통집은 광저우 현대전통주택 형식 중 하나입니다. 평면 피쳐는 단일 베이, 작은 베이, 좁은 면입니다. 전면 폭의 문동 폭은 보통 3-4 미터에 불과하지만 깊이는 매우 커서 12 미터에서 15 미터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것은 폭이 30-35 미터에 달합니다. 서관과 광저우 도심, 특히 노을비방, 연운계, 장군동, 제시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 건물은 일반적으로 앞, 중, 뒤 세 부분으로 나뉜다. 앞에는 대문과 현관이 있다. 가운데 부분은 홀이고, 매우 높은 단층이며, 안에는 신루가 있다. 뒤에는 침실, 주방, 화장실이 있습니다. 세 부분은 아트리움으로 분리되어 복도로 연결되어 있고, 죽통방 사이에 형성된 골목은 매우 좁다.
(2) 그 이유는: 19 세기 상반기에 상공업의 발전과 도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광동 중중 땅값이 비싸기 때문이다. 한편, 현지 기후는 덥고 습하여 죽루의 환기, 조명, 배수, 교통은 모두 개청, 아트리움, 복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객가가 조산민가를 후회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객가 포위룡장의 전체 평면은 기본적으로 큰 타원형으로 현대의 육상장에 가깝다. 중간의 주체 부분은 건물이고, 앞에는 직사각형 평면이 있고, 앞에는 반달 모양의 연못이 있다. 집 뒤에는 반원형의 산비탈이나 삼림지가 있는데, 대나무 숲이 있어' 화대' 와' 집 뒤' 라고 불린다. 조산민가의 평면 유형은 매우 많은데, 가장 기본적인 형식은 상륙과 4 시 금이다. 상륙은 속칭' 천진' 으로 불리며, 평면 배치는 삼진마당 형식이다. 4 점 골드 평면 레이아웃은 사변형 형태입니다.
4. 미자 춘경이 두드러질 때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교재 173 면 참조.
넷째, 논술 문제
1, 실제 상황과 결합해 광저우 찻집 문화의 특징을 논술하다.
대답: (중점) 친구 데이트, 친척 모임, 연인 데이트, 가족 재회, 작가 글쓰기, 비즈니스 협상 등. 광저우 사람들은 늘 찻집에서 한다. 현대 광저우 찻집은 상업 서비스 장소와 사교 장소일 뿐만 아니라 문화 활동과 가정 오락의 장소이기도 하다. 광저우 찻집의 사교 기능은 다른 곳에서는 훨씬 미치지 못한다. 광저우 찻집 문화는 영남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이다.
조산 쿵푸 차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A: "평화, 존경, 야, 음악". 채취, 감감, 기구, 불, 물 선택, 구이, 연마, 요리, 음료 9 가지 방면에서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정은 공부차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 요리 과정의 모든 부분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릇이 더 정교하다' 는 것이 아니다. 공부차는 한 잔에서 네 잔까지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세 사람은 주전자 두 잔, 네 명은 주전자 세 잔, 다섯 명 이상은 주전자 네 잔을 사용한다. 이런 식으로, 차의 각 라운드가 유출 될 때, 항상 한 손님이 작별 인사를해야합니다. 따라서, 차의 첫 번째 라운드를 부 어 후, 후배는 장로를 존중해 야 합니다, 주인은 손님을 불문 차 사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후 주객이 서로 양보하고, 노소가 서로 양보하고, 겸양의 소리가 끊이지 않고, 조화로운 분위기가 찻집을 가득 채우고,' 화존함' 의 정신이 완전하고 자연스럽게 구현되었다. 공부차는 고아한 차 마시는 예술일 뿐만 아니라 문인의 좁은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대중의 옥토를 뿌리를 내리는 민속이기도 하다. 아중은 풍속이 있고, 속중에는 우아함, 아속상, 아속상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것의 매력과 생명력이 있는 곳이다. 사람들은 그로부터 이성적인 흥미를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쾌감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불산 추색의 문화적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A: 가을색은' 가을구름',' 가을경' 이라고도 합니다. 추절은 추절이나 추경절이라고 불리며 불산 특유의 민간 예술 전시회와 공연 대회입니다. 가을색의 흥기는 명나라 영락년 (1403 ~ 1424) 에서 시작되며 불산이 발달한 수공업과 농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공업의 발전은 많은 숙련된 장인을 만들어 불산의 추예를 위해 대량의 원료를 제공하였다. 매년 추수 후 불산인들은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상점이나 업종에서 참깨, 누에고치, 과과, 감자, 대패, 폐지, 솜솜 등 농산물 또는 수공업 잔여물을 이용하고 진흙, 왁스 주조, 종이 박자로 가짜 예술품을 가공하여' 어깨' 로 가공한다
링난 민속 문화 숙제 답변 (4)
첫째, 빈칸을 메우다
자기수식은 주강 삼각주 특유의 결혼 풍속으로, (순덕), 남해, 판유, 중산 등지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다.
2. 영남 결혼 풍속의 두 가지 경이로움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는 (자기 빗질) 과 (꼬치 규방) 을 뜻합니다. 3. 고관 귀인을 위해 특별히 비를 양성하는 업종은 (궁녀와 결혼하다) 라고 한다.
4. 자기 빗질의 두 번째 클라이맥스가 20 세기 초에 나타났다.
5. 광저우의 죽순당은 방촌 구덩이를 원형으로 한 것이다.
6. 광동에서는 (축융) 물신으로 불리며 광저우 동교에 있는 남해 신전을 모시고 있습니다.
7. 광둥에는 언어 금기, 연절 금기, 결혼 금기, 금기, (행위 금기) 등과 같은 금기가 있다.
8. (남해신 생일) 은 광저우에서 유행하는 신앙풍습으로, 폴로 생일, 남해폴로 생일이라고도 한다.
9. 북제는 원래 고대 신화 속 (별) 의 신이었는데, 나중에 영남은 물신이라고 불렀다. 10, 천비, 일명 천후, 민대 지역에서는 (마조) 로 불리며, 해신으로 간주되고, 외국에서는' 중국의 해신' 으로 불린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자기손질' 은 (b) 중 특유의 결혼 풍속이다.
조산 지역 b 주강 삼각주 c 객가 지역 d Li 지역
2. 빗질녀의 풍습에서 어떤 여자들은 시집가고 싶지도 않고, 스스로 머리를 빗고 싶지도 않고, 젊은이를 찾아 시집가서 죽은 바보를 위해 과부를 지킨다. 이 관습은 (c) 입니다.
A 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B, 대옥결 C, 데수청, D, 밀 문.
상추회의 기간은 (c) 입니다.
A 정월 13 ~ 16, b 정월 18 ~ 24.
C 1 월 24 일 ~ 27 일 d 1 월 26 일 ~ 28 일.
4, 용모는 a (D) 입니다.
A 자연신 b 신 c 귀신 d 씨족 신
5. 다음 중 어느 신이 신에게 속합니까? (하나)
A 베디 b 태상노군 c 황성 d 뱀 신
6. 용모에 대한 민간의 전설은' 뱀삼키는 코끼리, 인심이 부족하다' 와 (C) 의 설법과 관련이 있다.
A 웡 타이 신, b 그는 xiangu, c 라이 부 의류, d 어부.
7, 하나님은 (c) 를 의미합니다
A 명계신, B 관념신, C 각족의 시조신, D 관음보살
8. 용모가 물신으로서의 신성은 자신의 마법과 (a) 를 통해 이루어진다.
A 오룡, B 의부, C 와 라이브, D 해룡왕.
9. 포볼바는 (b) 에 속한다.
A 신, b 수신, c 귀신, d 자연신.
10, 다음 중 어느 신이 화신에서 물신으로 바뀌었나요? (4)
A 포포트 b 베디 c 드래곤 어머니 d 축융
셋째, 간단한 답변
1.' 자체 빗기' 와' 꼬임 규방'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교재 188 쪽 끝에서 두 번째 단락을 참조하십시오.
"집에있는" 관습의 원인과 특성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답: 어떤 여자들은 독신생활을 하기로 결심했고, 부모에게 말하지 않고 몰래 자신을 빗어 냈지만, 결국 부모의 핍박으로 결혼하여 결혼 후 어쩔 수 없이' 집에 머물다' 는 방법으로 부모를 상대해야 했다. 일부러 집에 있는 여자의 경우, 시집을 갈 때 신혼의 아주머니에게 신혼의 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몰래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김란 자매에게 특별히 호신복 한 벌을 만들어 위아래로 연결시켜 신부가 찢을 수 없도록 견고하게 바느질해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가위 한 자루를 가지고 몸을 방어하여 신랑을 그에게서 멀어지게 하다. 신랑이 폭력의 위협을 받으면, 그는 큰 소리로 도움을 청하고, 자매가 맡은 대금회는 구급차에 올라 신부를 구해냈다. 나는 남편의 집에서 3 일 동안 머물렀고,' 집에 가라' 고 한 후 다시는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그러나 집에 있는 여자는 여전히 남편의 집 주부이다. 시부모, 만약 결혼 상혼이 있다면, 사람을 보내 관심을 표시해야 한다. 웽 아줌마나 남편이 죽으면 꼭 직접 가서' 옷 벗기' 를 하고 효도를 해야 한다. 만약 내가 죽어가고 있다면, 나는 어머니의 집에 남아서 장례식에 참석할 수 없지만, 나는 반드시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죽어야 한다. 여자 가정은 그녀가 죽은 후의 음식, 의약품, 비용을 책임진다. 시부모가 장례를 치르려면 주부의 예절이 있어야 한다. 유산은 나의 첩이나 사생아에게 남겨졌다. 또 다른 죽음은' 고모집' 이나 비구니 집에서, 시부모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용모의 신성은 어떻게 반영됩니까?
답: 물의 신으로서 용모의 신성은 그녀 자신의 마력과 효도하는 아들 오룡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녀 자신의 관점에서 볼 때, 하나는 수한재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풍운을 예측하고, 풍랑을 가라앉히고, 물에 빠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제비를 잡아 선박과 보조 전투를 유도한다. 오룡은 모두 용형이고,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는 능력은 모두 용모 위에 있다. 용모가 명령을 내리기만 하면 용족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4. 당신의 일상을 결합해, 예를 들면, 당신이 잘 아는 생활 중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교재 23 1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넷째, 논술 문제
1.' 자빗 여자' 와' 꼬치 규방' 두 가지 결혼 풍속의 문화적 의의를 시론하다. 교재 20 1 페이지 마지막 단락을 참조하십시오.
용모 신앙과 서강 민속 문화의 관계를 시론하다.
답: 용모 문화는 서강 문화의 핵심이며 중화룡 문화의 원천 중 하나이다. 그 지명도와 영향력은 해신 마주 못지않다. 수천 년의 역사 문화 침전을 거쳐 용모 문화가 수태되고 생겨난 강력한 문화력이 사회생산력으로 전환되어 서강 유역의 사회적 진보와 경제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였다.
(1) 용모 문화는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로' 사람 중심' 이라는 이념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고 대대로 노동자를 낳고 만들어 서강 유역의 사회적 진보를 촉진시켰다.
노동자들이 사회를 만들었다. 서강 유역의 역사, 특히 서강 유역의 사회발전사를 되돌아보면 바로 용모 문화의 영향임을 알 수 있다. 서강 유역 일대의 또 한 세대의 노동자들이 용모가 자강불식, 선량한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지혜와 근면으로 사회부를 창출하며 서강 유역의 사회진보를 촉진시켰다.
(2) 용모 문화는 독특한 문화적 효과와 풍부한 경제적 내포로 서강 유역의 경제 브랜드를 만들어 서강 유역의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용모 문화는 2000 여 년의 역사 침전을 거쳐 이미 자신의 문화 브랜드를 형성하여 매우 경쟁력이 있다. 수천 년의 사회실천에서 서강 유역의 유명 브랜드 용모 문화는 자각적으로 경제활동과 결합해 독특한 문화효과와 풍부한 경제내포를 형성했다. 이는 문화혁신으로 경제경쟁력을 문화력으로 끌어올리는 역사적 필연이다. 영남 수신의 진화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교과서 259 면 2 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