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의상 소개 및 사진
민족의상 소개 및 사진
민족의상 소개 및 사진
민족의상 소개 및 사진 우리나라에는 지리적 환경 등으로 인해 다양한 스타일과 다채로운 민족의상이 존재합니다. 다양한 민족의 민족의상부터 자국의 고유한 문화를 지닌 민족의상까지, 민족의상 소개와 사진을 소개합니다. 민족의상 소개 및 사진 1
1. 몽골의
몽골의 의상에는 장신구, 의복, 허리띠, 부츠 등이 포함된다. 남성, 여성, 노소는 일년 내내 예복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봄과 가을에는 재킷 예복을 입고, 여름에는 싱글 예복을 입고, 겨울에는 면이나 가죽 예복을 입습니다. 남자의 예복은 일반적으로 폭이 넓어 대담함과 대담함을 보여줍니다. 여성의 로브는 날씬하고 몸매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타이트하게 입습니다. 남성 의류는 주로 파란색과 갈색을 사용하는 반면 여성 의류는 빨간색, 분홍색, 녹색, 하늘색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티베트
티베트 의류는 주로 티베트 전통 의상으로 긴 소매, 넓은 허리, 큰 옷깃이 특징입니다. 여성들은 겨울에는 긴팔 옷을, 여름에는 민소매 옷을 입고, 다양한 색깔과 무늬의 셔츠를 입고, 허리 앞에는 형형색색의 무늬가 있는 앞치마를 묶는다. 티베트 동포들은 특히 '하타'를 좋아하며 이를 가장 귀중한 선물로 여깁니다.
3. 먀오족 국적
먀오족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많은 지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류에는 지역적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여성의 일반적인 복장은 짧은 상의와 주름치마입니다. 과거 묘족의 의상은 리넨과 손수 만든 옷이 주를 이루었으며, 독특한 바틱과 자수 기법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스커트는 흰색이나 청록색이 대부분이며, 의상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 등은 모두 매우 민족적 스타일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액세서리는 머리, 목, 가슴 및 손에 사용되는 은 장신구입니다. 먀오족 은 장신구는 모든 민족 장신구 중에서 최고입니다.
4. 좡족
좡족 남성복은 대부분 당나라 양복으로 가슴을 벌리고 가슴을 벌린 옷으로 현지 홈스븐 천(6줄)으로 만든다. ~8벌) 단추가 달린 천으로 된 장의복. 가슴에 작은 주머니 한 쌍이 있고 배에 큰 주머니 두 개가 달려 있다. 밑단은 안쪽으로 접어서 넓은 가장자리를 형성하고 좌우에 대칭적인 슬릿이 있다. 아래쪽 가장자리. 무릎 아래까지 짧은 넓은 바지를 입으세요. 일부는 레깅스와 터번을 착용합니다. 겨울에는 신발과 모자(또는 검은색 머리스카프)를 착용하고, 여름에는 맨발로 착용하세요.
5. 투지아
투지아 남자들은 비파 가슴 재킷과 파란색 실크 머리띠를 착용했습니다. 여성들은 끈이 2~3개 달린 왼쪽 소매 저고리, 소매가 비교적 넓은 옷, 테두리가 있는 바지나 8부 스커트를 입으며, 각종 금, 은, 옥 장신구를 즐겨 입는다. 투자족의 일상복장은 더 이상 민족적 특징을 갖지 않습니다. 오직 명절, 성대한 모임, 산간 마을에서만 전통 민족의상을 선보일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민족이란 문화, 언어, 역사 등에서 다른 집단과 객관적으로 구별되는 집단을 말하며, 인류의 진화와 인종의 역사를 연구하여 현대에 형성된 개념이다. 역사적 이유로 인해 한 나라에 다양한 민족이 있을 수 있고, 한 국가가 다른 나라에 살 수 있습니다.
현대의 민족 개념은 국가별로 나누어진 집단을 지칭할 수도 있고, 단순히 동일한 문화적 개념을 갖고 있지만 동일한 언어나 역사적 유래를 갖지 않는 집단을 지칭할 수도 있다. 현대에는 같은 민족이라도 다른 종교적 신념을 가질 수 있고, 같은 민족이 다른 역사적 기원을 가질 수도 있고, 다른 민족이 같은 언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민족(Nation)은 정치적 목적을 위해 형성된 새로운 민족 집단으로, 문화적 관습의 통합으로 인해 민족은 직접적으로 민족 개념으로 전환될 수 없다. 대표적인 국가 개념으로는 중국 민족, 브라질 민족, 미국 민족 등이 있습니다.
2016년 1월 1일부터 중국 국민은 18세가 된 후 2년 이내에 아버지 또는 어머니의 출신 민족에 따라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족 의상 소개 및 사진 2
다이 의상은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실용적이면서도 장식성이 뛰어나며 생명을 사랑하고 조화의 아름다움을 옹호하는 민족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남성복은 지역에 따라 거의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짧은 셔츠, 작은 소매가 있는 더블 브레스트 또는 큰 가슴 셔츠, 긴 바지를 입고 머리를 흰색, 진홍색 또는 파란색 천으로 감쌉니다. 다이 여성의 옷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남성 의류 다이 남성은 일반적으로 보석을 착용하지 않지만 때때로 손목에 빛나는 은팔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금색과 은색 이빨이 선호됩니다. 대개 가장 좋은 앞니를 제거하고 금이나 은으로 만든 틀니로 교체했습니다. 과거에는 용기를 나타내거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라이거, 유니콘, 공작새 등의 문자나 기호 또는 문양을 가슴, 등, 복부, 팔다리 등에 문신으로 새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우리 나라의 남서부, 야룽장보 강 중류와 하류, 엔첸 탕글라 산맥과 히말라야 산맥 사이의 티베트 남동부의 광대한 땅에 고대 민족 집단인 로바족이 번성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인구가 적은 소수민족 약의 도시 밀린 현은 로바족의 주요 정착지이다. 예전에는 사냥으로 생계를 유지했으나 지금은 주로 농업에 의존하며 소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다. 삶. 로바족의 민족 의상은 매우 독특합니다.
로바족의 의상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매우 독특합니다.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로바 사람들은 힘과 용기를 칭찬하고 칭찬하는 미적 개념을 형성했으며, 이 미적 개념은 그들의 의복에 두드러지게 반영됩니다. 특히 허리장식과 귀고리는 동물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가방에는 바다조개로 장식되어 있으며, 허리에도 쇠사슬, 화려한 구슬, 장수, 작은 구리 숟가락 모양의 사슬, 불이 달려있습니다. 낫, 구슬, 스너프 병, 물개 및 기타 액세서리.
우리는 로바족이 오랫동안 고원 협곡에 살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의 옷차림 또한 그들의 거칠고 대담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야생 식물 섬유와 동물 가죽을 원료로 최대한 활용한 것이 로바 의류의 특징입니다. 과거 로바 지역에서는 지자오 계곡의 짚으로 만든 일종의 풀 스커트인 지에방(Jiebang)이 유행했습니다. 요즘 여성들은 집에서 만든 치마를 입으며, 치마를 보호하기 위해 풀치마를 바깥쪽에 덧대는 것도 습관화되어 있습니다.
로바 여성들은 바깥쪽에 송아지 가죽이 달린 리넨 더블 브레스티드 칼라가 없는 소매가 좁은 탑, 하체 둘레의 무릎 약간 아래에 꼭 맞는 스커트, 종아리를 다리가 감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끝부분은 테이프로 단단히 묶어줍니다. 그들은 장신구 착용을 매우 중시하며, 은색과 구리색의 팔찌, 반지 외에도 파란색과 흰색의 구슬 목걸이가 수십 개 있으며, 허리옷에는 조개껍질로 만든 공이 많이 장식되어 있다. 로바 여성들이 착용하는 장신구의 무게는 수 킬로그램에 달하며 작은 대나무 바구니를 채울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생산과 생활 방식, 특별한 자연 생활 조건으로 인해 초창기 허저 족의 옷은 대부분 물고기 가죽으로 꿰매어 물고기 가죽 부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기 허진족의 의복 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양했습니다. 헤이룽장(黑龍江)과 송화강 하류에 사는 사람들은 "주로 물고기 가죽을 옷으로 사용하고, 가장자리에 색깔 있는 천을 씌우고, 갑옷과 비슷한 구리 종으로 장식했습니다." 민물고기 가죽으로 옷을 만드는 세계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허저족의 생선가죽 의류 장인정신은 주로 생선가죽 껍질 벗기기, 생선가죽 익히기, 재단 및 재봉 등 여러 주요 공정으로 구성됩니다. 허저 사람들은 여름에 생선 가죽 옷, 바지, 신발을 자주 입습니다. 그들이 봉제하는 옷의 밑단, 칼라, 소맷단은 모두 가죽 끈, 구름 무늬, 다양한 색상의 동물 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일부는 심지어 상하이 조개, 구리 방울 또는 술 구슬, 드문드문 자수 장식 등을 옷단에 꿰매기도 합니다. 독특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장식.
물고기 가죽 가운, 물고기 가죽 바지, 물고기 가죽으로 만든 물고기 가죽 바지 등 독특한 의류가 있습니다. , 마모에 내구성이 있고 불침투성입니다. 초기에는 남자들이 주로 물고기나 동물 가죽으로 만든 옷을 입었습니다. 동물 가죽 의류는 주로 노루 가죽과 사슴 가죽으로 만들어집니다. 주로 물고기나 동물가죽으로 만든 옷을 입는데, 여름에는 자작나무 껍질 모자를 쓰는데, 이 모자는 목이 길고 챙이 커서 햇빛과 비를 막아줍니다. 모자는 머리, 귀, 후드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자의 머리부분은 수박껍질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겨울에는 모자 안쪽에 가죽을 꿰매어 따뜻하게 유지해줍니다. 노루 가죽 위장 모자는 일반적으로 사냥할 때 착용합니다. 위에는 가죽 자켓을, 아래에는 노루 가죽 바지나 생선 가죽 바지를 입으세요. 로브, 가죽 양말, 물고기와 동물 가죽을 착용합니다. 노루 가죽 장갑을 착용하세요.
초기에는 여성들이 주로 물고기나 동물의 가죽을 입었지만 지금은 면으로 된 옷을 입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동물가죽 의류에는 노루가죽이나 사슴가죽 상의 등이 있으며, 사슴가죽은 양복 조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어가죽 윗부분의 소매는 굵고 짧으며, 깃만 속이 비어 있고 세워진 깃은 없다. 그 아래에는 노루 가죽 바지나 생선 가죽 챕스를 입으세요. 발은 노루가죽 양말과 물고기가죽 바지를 신는다. 과거에 허진 소녀들은 한 개의 머리띠를 썼고 기혼 여성과 과부들은 두 개의 머리띠를 썼습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귀걸이를 하고, 어린 사람은 귀걸이를 하고, 둘 다 팔찌를 착용합니다. 어피복: 만주복식의 영향을 받은 어피복은 대부분 긴 옷으로 주로 여성들이 입는다. 스타일은 치파오 느낌인데, 허리가 살짝 가늘고 무릎까지 오는 체형이에요. 소매는 넓고 짧으며 깃은 없고 깃집만 있다. 옷과 바지는 헐렁하고 가장자리는 꽃무늬 천으로 장식하거나 문양을 수놓거나 구리 방울로 장식하여 밝고 아름답게 보입니다. 피쉬 스킨 챕스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Deang족의 옷차림은 매우 독특합니다. 남자들은 대개 가슴이 큰 파란색 또는 검은색 상의와 넓고 짧은 바지를 입고, 양쪽 끝에는 화려한 장식이 달린 검은색 또는 흰색 천 터번을 두릅니다. .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남색 또는 검정색 더블 브레스트 짧은 상의와 긴 스커트를 입으며, 상의는 두 개의 빨간색 천으로 가장자리를 덮고 4~5쌍의 큰 사각형 은메달을 단추로 사용합니다. 컬러풀한 가로 스트라이프로 짜여진 롱 스커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은목걸이, 이어폰, 귀걸이 등 장신구를 즐겨 착용하는 데앙 의상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여성의 허리띠다. 더앙족의 풍습에 따르면, 소녀가 성인이 되면 허리에 여러 개, 심지어는 수십 개의 허리띠를 착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허리 고리는 등나무로 만들어지며, 일부는 앞부분이 등나무로 만들어지고 뒷부분이 나선형 은선으로 만들어집니다. 등나무 원은 너비와 두께가 다양하며 종종 빨간색, 검정색, 녹색 및 기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다양한 문양이 새겨져 있거나 은색이나 알루미늄 외피로 덮여 있는 것도 있다. 민족의상 소개 및 사진 3
1. 형식미의 통일성. 소수민족 의상에서는 의복과 장신구가 상호의존적이며 완전한 형식미를 형성한다. 소수민족 장신구의 모양과 색상은 의상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모양은 일반적으로 크고 눈에 띄며 전체적인 코디에서 색상이 강조와 대비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장식적인 통일성. 장식은 보석의 주요 기능입니다. 주제의 미적 요구는 국가 보석 발전의 원동력이자 전반적인 추세입니다.
3. 실용성의 통일. 소수민족 의복형태의 출현은 그들의 직장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숄, 등받이 등 다른 형태의 의복도 있다.
4. 상징적. 의복은 종종 계급 사회에 진입한 후 계급 차이와 일부 특별한 재산 개념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계층의 차별은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장신구는 여전히 부의 상징으로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5. 지역성. 특수한 지리적 환경은 특수한 문화적 환경을 구성하는 경우가 많으며, 역사와 문화의 발전은 지리적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특수한 지리환경으로 인해 그 종들은 국가역사발전의 지역적 특성을 다양한 정도로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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