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재 봉관.

중국 전통 문화재 봉관.

20 13 양주 조장 발견과 소묘. 묘에는 중국 연대가 가장 이르고 등급이 가장 높고 구조가 가장 완벽한 황후관이 있는데, 흔히 봉관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 봉관에는' 봉황' 의 흔적이 없고, 초목이 무성한 광경이 너의 머리 위에 있는 작은 숲과 같다.

사실 이것은 이상하지 않다. 황제가 진짜 용제라고 주장하지만 진나라부터 명나라까지 왕관에는 황제의 공식 모자가 없기 때문이다.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관모

이 봉관의 핵심 부품은 아름다운 이름인 꽃나무를 가지고 있다. 꽃나무는 12 의 스프링 모양의 꽃자루가 튀어나온 작은 나무판을 기초로 하고, 윗부분은 금도금 동박으로 만든 꽃으로 유리꽃과 자갈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12 꽃 가운데에는 금관 손잡이로 만든 보물, *** 13 꽃이 있습니다. 봉관 전체에 13 그루의 이런 꽃나무를 심어 총 169 송이의 꽃을 심었다. 정말 백화가 만발하여 봄기운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수와 당나라 시대의 문헌을 살펴보면 이 꽃나무들의 역할은 장식뿐만 아니라 여성의 지위를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위가 가장 높은 황후가 꽃나무 12 를 착용하고, 1 등 시집녀 9, 2 등 시집녀 8 이 차례로 줄어든다. 예의에 따르면 꽃나무의 수는 나무당 꽃의 수와 같다. 즉 12 그루의 꽃나무가 있고, 각각 12 송이의 꽃이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네요. 왜 소후풍의 왕관에 예제보다 꽃나무 한 그루가 더 많고, 한 그루당 꽃이 한 송이 더 많나요?

원인은 아직 정론이 없어, 어린 후범의 신세에 근거하여 약간의 추측을 할 수밖에 없다. 소후 출신 명문, 란릉쇼 씨, 증조부는 남량소명 태자 소통이다. 그녀는 16 살 때 양광과 결혼하여 39 세에 여왕으로 봉쇄되었다. 52 세에 수나라가 붕괴한 후 그녀는 각 길의 반군, 심지어 동돌까지 유배되었다. 당정관 4 년 (630), 이정멸동돌, 영소후가 장안으로 돌아왔다. 항렬을 논하면 소후는 당태종 이세민의 적친 사촌 동생이다. 정관 21 년 (647 년), 효후는 865,438+0 의 향년, 당태종은 황후로 양디와 함께 양주에 묻혔다. 당태종은 전조의 전설적인 황후에게 경의를 표하기 때문에 그녀에게 초규격 대우를 해 주었다. 봉관에는 꽃나무 한 그루를 더하고, 한 그루당 작은 꽃 한 송이를 더했다.

스프링에 장착된 꽃은 발걸음에 따라 가볍게 흔들린다. 마치 바람이 밀 파도를 불고 있는 것처럼 얼마나 시적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꽃다발의 전신은 한대에 비교적 익숙한 머리 장식일 것으로 추정하는 학자들도 있다. 동한 유시' 석명과 악세사리' 일: "사다리에 구슬을 달고, 사다리에도 흔들린다." 유시의 걷기는 펜던트가 달린 머리핀과 비슷하다. 하지만 실제로 흔들릴 수 있는 부분은 반드시 구슬이 아니라 모양이 다양하다. 가장 흔한 것은 꽃과 잎이다. 예를 들어, 간쑤 무웨이에서 출토된 한대 아진부요는 사반화, 여덟 송이의 작은 꽃이나 꽃봉오리가 나뭇가지로 연결되어 있고, 새 한 마리가 가운데에 서서 입에 동그란 금잎을 물고 있다. 4 개의 꽃잎의 꼭대기에는 각각 작은 고리가 하나 있는데, 아마도 액세서리가 걸려 있을 것이다.

후한서' 옥복지' 에 묘사된 부요는 더욱 생기발랄하다.' 금을 산 제재로, 백주를 계가지로, 여덟 다발을 꽃으로', 즉 금을 바탕으로, 계수나무 가지를 감싸고, 백주를 꿰고, 꽃과 새를 장식한다. 이곳의 흔들림은 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머리 장식보다는 모자에 더 가깝기 때문에 위진 남북조 왕조는 면류관을 걷는 말이 나왔다. 이것은 sui 와 Tang 왕조의 fengguan 의 프로토 타입을 마련했습니다.

한나라에서 걷는 것은 황후 참배 때 꼭 착용해야 하는 장신구로 민간에서는 유통이 허용되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걷기가 이렇게 복잡하고 걸으면서 흔들리는 것이 불편하지 않을까 의아해할지 모릅니다. 사실 걸음걸이의 큰 역할 중 하나는 행동을 제한하고 후비에게 단정하고 품위를 유지하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걸음걸이를 입고 나서 걸음걸이가 너무 넓어서 동작 폭이 너무 크면 금잎이나 금주가 미친 듯이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예의가 없는 것 아닌가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그것을 황후들의 머리에 있는 부적에 비유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그 걸음걸이는 너무 아름다워서 민간 여성들이 앞다투어 모방하고, 용감하게 예의와 금지령을 뒤로하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송대' 탕옥림' 에 따르면 당장경년 (82 1-824), "경중 여자 장신구가 화사하고 진주 빗 계단이 으리하다" 고 한다. 결국,' 주술' 의 고통은 여자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천성에 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따라서 부요는 서쪽에서 기원한 다음 실크로드를 통해 유라시아 대륙을 가로질러 동쪽으로 전해야 한다. 아시아 동쪽 끝에 있는 일본과 한국에서도 완전한 보행관이 많이 출토됐다. 왜 서양인들은 눈에 띄는 위치에서 금가지를 착용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나무 신에 대한 숭배여야 한다.

고대 로마 신화 중에서 금빛 나뭇잎의 나뭇가지는 권력의 상징이다. 고대 로마에는 고대 풍습이 있었다. 로마 근처에 숲의 여신의 신전이 있었는데, 그 제사장은 도망친 노예였다. 그의 임무는 날카로운 칼로 신전 옆에 있는 성수 한 그루를 지키는 것이다. 일단 누군가가 이 나무의 나뭇가지를 부러뜨리면, 그는 목사와 결투할 권리가 있다. 만약 그가 목사를 죽일 수 있다면, 그를 대신하여 새로운 목사가 되어' 숲의 왕' 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이 운명의 가지를' 금가지' 라고 부른다. 이것이 현대 영국 인류학자 프레이저의 명작' 금가지' 책의 유래이다.

원래 중국 정취가 가득한 걸음걸이는 일찍이 2000 년 전의' 양기' 액세서리였다.

꽃과 가지와 잎으로 장식된 파도는 수입품이지만, 중국에서 태어난 봉황은 마침내 송대에서 가지를 오르고 봉관에서 가장 중요한 액세서리가 되었다. 봉황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남방의 하무도 문화에서 동북의 홍산 문화에 이르기까지 봉황 도안이 나타났다. 그러나 역사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봉황의 이미지는 여성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길상과 미덕의 상징일 뿐이다. 당대에 이르러 사회에' 봉황열' 이 일었다. 예를 들어 조정에서는 대명궁 남문을' 단봉문' 이라고 명명했고, 전당시 4 만여곡 중' 봉황',' 루안' 이라는 단어가 4 천여 번 등장해 당시 10 곡마다 봉황이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 봉황은 일반적으로 여성 악세사리 디자인에 등장한다. 산시 () 간릉당 () 태자묘 () 에서 조각한 석관 () 은 궁녀로 가득 차 있고, 머리는 고관을 쓰고, 크라운 양쪽에 각각 거대한 봉황 () 을 꽂고, 봉입 속에는 구슬 한 송이가 꽂혀 있다. 또 다른 예는 돈황 막고굴 6 1 굴의 벽화인데, 그 중 조씨의 아내, 우리가 당시 5 대 반란의 특사로 파견되어 봉관을 쓰고 있었는데, 마치 봉황이 그녀의 여주인 머리에 둥지를 만든 것 같았다. 그에 상응하는' 봉비' 는 당시에서 자주 나타난다. 만당 5 대 시인 노루의 시에는 다양한 봉황이 있다.' 보비 청봉, 천리향화면 꿈',' 봄산이 거꾸로 걸려 봄날 사람들이 처마가 가라앉는다',' 애교 베개 접봉, 봄물이 녹는다'. "

송대에 이르러 봉관은 수당을 답습하는 기초 위에서 큰 변화를 일으켰다. 즉 용봉으로 장식해 명실상부한 봉관이 되었다. 송사 오무지' 는 황후봉관의 모양을 기록한다. 12 그루의 꽃나무가 있는데, 여전히 수당 () 과 같지만, 관에는' 구룡사봉 ()' 으로 장식되어 있다. 아쉽게도 이 기록은 너무 거칠다. 다행히 북송 멸망 후 김조는 혜진 두 황제를 후비와 함께 북방으로 데리고 와서 북송 봉관의 풍격을 물려받았다. "진서 오복지" 는 봉관에 대해 매우 상세한 묘사를 가지고 있다: 화관, 성기, 녹로표, 녹색사 안감 금홍로토리, 구룡사봉. 대룡가 앞에는 귓볼이 하나 있는데, 앞에는 10 송이 꽃, 뒤에는 10 그루의 식물, 푸쉬, 공작새, 구름, 태후선녀 팀, 꽃잎 등이 있다. 그 다음은 염라나, 꼭대기에 두 개의 금절이 있는데, 위에는 진주로 만든 것이고, 위에는 에메랄드 방울금, 아래는 금반지, 위에는 칠보가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전문 연구자가 아니라면 이 말은 잘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봉관의 복잡함과 화려함을 글자의 행간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꽃나무와 구룡사봉 외에도 모자처마 위에는 공작새, 운학 등 진금류, 심지어 태후가 끌고 있는 선녀 대열까지 있어 정말 고귀하다.

아름다운 봉관 뒤에는 잔혹한 역사가 있다. 포로가 된 북송 황후가 화려한 옷을 벗었을 때, 진조 황후는 계속해서 같은 봉관을 쓰고 모든 영예를 누렸다. 정강사' 등의 문헌에 따르면 황후 정황후 주재진 () 이 거행한 포로식에서 터번 () 과 양가죽 () 을 강제로 싸서 양처럼 끌려갔다고 한다. 주황후는 부끄러워서 그날 밤 물을 던져 자결했다.

슬프게도 진대 황후의 봉관은 오래 착용하지 못했다. 서기 13 세기에 몽골은 연이어 김조와 남송을 멸망시켰다. 이번에는 몽골 황후가 송금의 봉관을 계승하지 않고 자신의 민족의 전통 여자관인 고모관을 이어받았다.

몽골 여왕이 봉관이 무겁고 봉관이 2 피트나 되기 때문이 아니다. 철사나 자작나무로 만들고, 외부 장식은 홍로와 진주옥으로 되어 있습니다. 착용의 난이도는 봉관봉관보다 낮지 않을 것이다.

강력한 몽골 정권은 전쟁터에서 무너질 뿐만 아니라, 패배자의 예악 문화를 문화적으로 거부하는 것이 마지막 흐름이다. 이에 따라 원나라 통치의 거의 100 년 동안 황태후는 전통 몽골 의상을 유지해 왔다.

주원장은 즉위한 후 중국 정통을 회복하기로 결심했다.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송대의 의상을 계승하는 것이다. 홍무 3 년 (1370), 주원장은 황후장서, 묘회, 북회의 드레스를 확정했고, 의장관은 여전히 구룡 4 봉관이다. 그러나 새 정권이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원말 농민전쟁 이후 각 업종이 시들면서 봉관의 디자인은 송금 시대보다 조금 복잡하지 않고 가장 기본적인 용봉, 12 화수, 양묘 12 개 심벌즈만 남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명성조가 왕위에 올랐을 때 국력이 강성했고 봉관은 중시되기 시작했고, 심지어 송금 시대보다 더 아름다웠다. 용봉화나무의' 표준' 외에도 꽃을 여는 방법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대진주화나무의 꽃은' 청화 이두구엽' 이고, 작은 진주화나무의 꽃은' 한 가지 한 가지 꽃, 반개한 가지, 푸른 잎 오엽' 이다

만주족도 소수민족 정권으로 관복 의식 제도에서도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간직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황후의 겨울관에는 훈제 밍크, 동주 (즉 동북진주), 자작나무와 같은 만주족 고향의 동북원소가 많이 있다. 하지만 만청 한화는 벽몽원보다 깊어 겨울 왕관의 고리에 일곱 마리의 금봉황을 박았다. 청나라는 황후관의 명칭은 없지만 전조관은' 교배' 산물이라는 사실이다.

역사상 남자가 최고 권력을 쟁탈하면서 수많은 전쟁을 일으켰다. 여자는요? 궁전에도 있습니다. 1950 년대에 명정릉에서 네 개의 웅장한 봉우리가 출토되었다. 그들 뒤에는 쓰라린 피눈물의 역사가 있다.

이 네 마리의 점프암 펭귄은 명신종의 두 여왕, 효여왕, 효황후에 속한다. 두 왕씨 황후는 같은 해 종신 후궁에서 열린 제 1 회 오디션 대회에 참가했다. 누가 위너 배지를 착용하는 것을 꿈꾸지 않습니까? 하지만 경쟁은 잔인하다. 효황후, 본명 왕시 언니는 오디션에서 1 등상을 용감히 이기고 관직 중류에 올랐다. 아쉽게도 그녀는 딸이 한 명밖에 없었는데, 나중에는 여러 차례 유산하여 다시는 용종을 품지 않았다. 효징 황후왕의 운명은 더욱 비참하다. 그녀는 상위 3 위에 들어가지 못했기 때문에 종신의 어머니 자녕에게 궁녀로 배정되었다.

어느 날 궁여왕의 운명이 의외로 바뀌었다. 그녀는 종신 황제에게 저지당했고, 그의 머리 속에는 정자가 하나 있었는데, 그녀는 한때 입찰에서 이겼다. 당시 종신은 18 세밖에 없었고, 둘 다 감히 소리를 내지 못했다. 그러나 왕의 큰 배는 이미 후궁 공개의 비밀이 되었다.

황제의 어머니 이도 궁녀로, 그녀의 어머니는 매우 비싸다. 종신이 왕위에 오른 후 그녀는 태후가 되었다. 왕이 공주가 되어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공비는 황제의 장남인 주상로를 낳았고, 그는 후에 광종이 되었다.

그러나 왕공비는 종신에게서만 성애의 즐거움을 얻었고, 남편의 호의를 받은 적이 없다. 왕이 책봉된 지 4 개월 만에 단숨에 9 개의 첩과 결혼했다. 또한 구빈비 중 한 명인 정귀비는 종신의 총애를 받고 거만하고 횡포하며 왕공비를 온갖 욕설로' 노모' 라고 불렀다.

셋째 아들 주홍 을 낳은 후, 아들을 위해 태자의 자리를 찾으려고 애썼고, 왕비를 눈엣가시로 삼았다. 왕공비는 아들이 암살될까 봐 매우 신중했다. 주상로가 열세 살이 될 때까지 그는 그를 데리고 함께 잠을 잤다. 과연, 반력 22 년 (1594), 정귀비는 종신에게 주상로가 관료와 여성을 성추행한다고 보고하며 종신이 겁에 질려 서둘러 사자를 보내 검사했다. 왕공비는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아들과 함께 13 년 동안 누워 있었는데, 누군가 나를 모함할까 봐 두려웠다. 오늘 정말 이루어졌어요! " 메신저가 종신에게 사실대로 보고하여 주상로의 결백을 구했다.

가게를 여는 일은 자녕 관원을 놀라게 했다. 종신은 이태후에서 "신하들은 왕자가 일찍 임명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종신은 줄곧 왕공비와 주상로를 좋아하지 않았다. "상로는 부친의 아들일 뿐이다." 이태후는 즉각 화를 참을 수 없었다. "너도 정식 여자야! 어머니는 아들보다 비싸고, 서른여섯 가지 일은 없다! 클릭합니다 종신은 부끄러워서 주상로를 왕자로 봉해야 했다.

그러나 왕공비는 어머니의 아들만큼 비싼 것이 아니라 배은망덕한 신교에 의해 경양궁에 감금되어 10 년 동안 세상과 단절되었다. 만력 39 년 (16 1 1) 까지 왕공비가 중병에 걸렸을 때 주상로 왕자는 아버지의 허락을 받아 어머니를 뵈었다. 이때 왕공비는 이미 두 눈을 실명하고, 모친은 통곡하며 눈물을 흘렸다. 왕공비는 떨면서 주상로의 얼굴을 쓰다듬으며 말했다. "나는 내 아들이 이렇게 자라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는 숨을 거두어 겨우 46 세였다.

명말 온문병주 \ "첫 번째 다이얼 기록 \" 에 따르면 내부 자료를 인용해 어머니와 아들이 더 비참하게 만났다. 주상로가 경양궁에 들어간 후 정귀비는 사람을 보내 그를 미행했다. 왕공비는 붙잡힐까 봐 서로 돌봐야 했다. 정귀비는 왕공비가 죽을 때까지 기다리라고 사람을 보냈고, 주상로는 그의 어머니의 뼈를 수집할 수 있었다.

불쌍한 왕공비는 죽은 후에도 여전히 굴욕을 당했다. 종신은 아내의 죽음을 마음에 두지 않았다. 장례식은 10 개월 동안 끌렸고, 왕공비의 시신은 이미 썩어서 장례품도 없고 무덤도 지키지 않았다. 그녀의 손자인 명희종이 등극할 때까지 효정황후로 존경받고 영관은 정릉으로 옮겨져 종신, 소추황후와 합장하고 황후 전용 봉관을 보충했다.

명초의 예제에 따르면 황후는 두 개의 왕관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공식석상에서 착용한 구룡사봉의장관이고, 하나는 특무기관에 등재된 쌍봉룡관, 혹은' 연거관' 이다. 그래서 두 황후는 정릉에 묻혔고, 한 명은 * * * 네 마리의 점프암 펭귄이 묻혀 있었다. 흥미롭게도 이 네 개의 관은 12 룡구봉, 구룡구봉, 육룡삼봉, 삼룡이봉, 그리고 조상제를 따르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그러나 이것은 봉관의 사치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효징 황후의 삼룡 2 점프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위에는 100 여 개의 보석, 5,000 여 개의 진주, 으리으리한 작은 보석 박물관과 견줄 만하다.

애석하게도 효정황후는 살아 있을 때 하루도 이 봉관을 착용하지 않았다. 사람이 죽으면 봉관이 아무리 크고 화려해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꿩 봉관" 도 인기가 있습니다.

역사상 봉관을 둘러싼 비극이 속출하고 있지만, 아름다운 봉관은 시종 수천 명의 여성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고대 문인의 최고 이상이 수석시험에 합격하는 것이라면 여성의 일생에서 가장 큰 꿈은 봉관을 갖는 것이다. 그렇다면 후관에 들어갈 기회가 없는 여성에게 어떻게' 봉관중독' 을 보낼 수 있을까?

당신은 피닉스를 입을 수는 없지만 꿩은 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의 예제에 따르면 후비는 봉황을 사용할 수 있고 귀비는 (긴 꼬리꿩) 을 사용할 수 있다. 둘 다 외모가 가깝기 때문에 명녀의 금식관은 일반적으로 봉관이라고도 한다. 이렇게' 짝퉁' 의 봉관을 착용하는 것은 큰 영광이다. 그 결과, 한 아이가 자랑스럽게 상장을 벽 가운데에 붙이는 것처럼, 많은 점프암 펭귄들이 진주 덤불 앞에 갑자기 네 개의 큰 글자' 전풍생애' 를 표시했다.

조숙부인과 조정의 취지는 모 고위 관리의 어머니나 처자를 봉하였다. 남자가' 관직을 서두르다' 고 하면 여자도 집에서도' 성공을 서두르다' 고 한다. 역사상 일부 대신들은 제관을 받지 못하고, 대신이 조급해할 뿐만 아니라 부인도 조급해했다. 예를 들어, 명나라 jiajing 초년 내각 수보, 그는 그의 후계자 수가 여름 집 에 결혼 한 지 30 년이 되었다고, 봉관도 없고, 모든 궁정 대전에 참가할 자격이 없다고 jiajing 황제를 재촉하는 편지를 썼다. 명말 유명한 반청투사 사코파, 일찍이 가서에서 오랫동안 위로해 온 아내가 말했다. "저는 재위 반년이 지났는데, 반년만 더 지나면 시험을 다 치뤄야 합니다. 그리고 법원에 봉인해 달라고 부탁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명언). "

여성의 소재를 반영하는 많은 전통 희곡에서 봉관도 중요한 역할이다. 푸젠에는 명말 소설가 풍몽룡' 고금소설' 권 40' 심우사태' 를 각색한 고전 연극' 봉관몽회' 가 있다. 그것은 이원순 이원순이 딸 월아를 어사의 아들 심에게 배정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나, 충후하고 성실한 심련은 여야 내각 주부 엄송을 불쾌하게 하고, 가정 황제에 의해 면직되어 조사를 받았다. 이원순은 연루될까 봐 심에게 휴서를 쓰라고 강요하고 엄송의 손자에게 배급을 시켰다.

나중에야 알게 되었는데, 엄송은 쓰러졌다. 심은 시험에서 일등상을 받았고, 그의 아내는 아내로 임명되어 봉관과 가운을 주었다. 리 yuee 필사적으로 봉관을 쓰고 싶어, 그래서 리 yuanshun 가족은 사랑하는 사람의 파괴를 부인하고 뻔뻔하게 강탈했다. 쌍방이 소송을 벌여 극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봉관삼소송' 은 두 번의 상소, 세 번의 재판 끝에 결국 대법관 추응룡이 교묘한 계책을 세우고 허영심을 사모하는 이승아의 진면목을 드러내며 봉관몽이 깨졌다.

그렇다면 봉관은 여성의 허영심에 영합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일까? 물론 아닙니다. 봉관' 은 그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대 여성은 과거 시험에 참가할 수 없고, 공로를 쌓을 수 없었다. 그들이 사회적 지위를 얻는 주된 방법은 아들과 남편을 가르치고 남편과 아들의 성공으로 대관하고 봉관을 받는 것이다. 봉관은 영예를 상징한다. 그 사회적 가치는 수많은 여성들이 미덕의 본보기가 되고, 전심전력으로 남편을 부양하고, 아이를 교육하는 데 있다. 이것은 전통적인 가정 치국의 사회적 이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 어머니가 아이를 교육하다' 는 널리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다. 한 가족의 아내들이 주인의 사망 소식을 듣고 첫 번째 아내와 두 번째 아내는 가난을 견디지 못하고 재혼했다. 유 지 왕 chune 는 간곡하게 의붓 아들 을 가르치는 동안, 열심히 직조하면서, 한문을 고수했다. 몇 년 후, 의붓아들은 고등학교 장원이 되었고, 동시에 아버지가 죽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관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버지와 아들은 고향으로 돌아가 왕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야기가 끝나자 왕은 그의 아내로 임명되었고, 모든 이웃들은 그를 존경했다.

평범한 여자가 품행으로 운명을 바꾸는 이야기이다. 그녀가 선포해야 할 것은 고대 여성의 주류 가치관인 정조와 미덕이다. 왕은 여성의 미덕을 표창하는 방앗간 못지않게 왕관을 받았다. 만약 세계의 모든 여자들이 왕리커 추나라면, 왜 사회 불안정에 대해 걱정하는가?

반면에 후궁이나 민간에 봉관을 착용하는 것도 쉽지 않다. 그리고 이런 영예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은 뛰어난 뇌뿐만 아니라 뛰어난 체력도 있어야 한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명태조 소추가 구룡에 있는 9 마리의 점프암의 무게는 2.32kg 으로 그의 머리에 우유 한 상자를 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나라의 후비는 종종 그것을 입고 길고 복잡한 의식에 참석하는데, 수고의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아내의 죽음에 대한 압력도 적지 않다. 구이저우에서 준의를 따라 명대 파종 토스트 부인 봉관을 출토했다. 왕관의 보석이 출토되었을 때 깡그리 약탈당했지만, 나머지 부분은 여전히 거의 2 킬로그램에 달한다.

절강 여자가 왕이라고 부른다.

황실의 후비와 각종 등급의 아내는 그 나라 여성 인구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밑바닥의 일반 여성들에게는 봉관의 재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관문을 닫을 가망이 없다. 그들의 봉관몽은 어떻게 기탁해야 합니까?

저장동 연해 지역에서는' 저장녀는 모두 왕이다' 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민간 결혼식 풍습에서 신부는 봉관을 쓰고 큰 가마를 탈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어례와 같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정강의 재해 후, 강왕 조구는 백마남을 타고 닝해로 도피했고, 뒤에 있는 김병은 여전히 쫓아다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고비에서 조구는 계곡에서 햇볕을 쬐고 있는 마을 고모를 만났다. 소녀 영감, 기장 세탁 바구니 로 가득 그를 숨겨, 다음 흰 말 의 뒷다리 를 촬영, 흰 말 은 날아 갔다. 김병 뒤에서 소녀는 백마가 나는 방향을 가리키며 김병을 속였다. 조구조가 구해졌다. 이 처녀의 생명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조구는 황제가 될 수 있다면 이 처녀가 시집갈 때 봉관을 쓰고 가마를 타는 영예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나중에, 자오 구조 정말 황제 가 되었다, 그래서 보상 을 주문했다. 이 시골 소녀는 화려한 봉관을 입고 결혼식에서 멋진 공연을 했다. 마을의 신부들도 잇달아 모방하기 때문에 이런 풍습은 곧 절강에 퍼졌다.

이 이야기는 허구이지만 신혼부녀가 결혼식에서 깃털이 달린 가운을 입는 풍습은 진실이다. 이 풍습의 진정한 기원은 명태조 주원장의 아내 마황후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청대 지폐' 에 따르면 봉두는 고대에만 후비의 옷으로 사용되었고, "어떤 민간인은 시집가고, 어떤 사람은 봉두를 가짜로 사용하며, 명초 말 뒤의 전용 코드명으로 알려져 있다" 고 한다. 마사는 서민 출신이지만 한 나라의 어머니가 되어 고향의 자매들을 부러워했다. 그래서 마황후는 남편에게 내 딸이 결혼할 때 깃털이 달린 드레스를 입을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부탁했다. 주원장은 줄곧 아내를 존중해 이 요청을 들어주었다. 이런 식으로 봉관은 점차 시집가는 옷의 표준이 되었으며, 이는 많은 여자들이 일생에 한 번밖에 없는 영광이다. 신부의 신분에 관계없이, "그녀는 반드시 왕관이 달린 예복으로 그녀가 아내이지 첩이 아니라는 것을 표시해야 한다."

청나라에 이르러 전통적인 한족 후비 의상은 이미 모두 사라지고 봉관봉관만 시집에 남아 고대 의상의 잔재가 되었다.

청대 후비의 헤어스타일이 점차 넓어지면서 비녀, 꽃 등 액세서리가 장식에 쓰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독립된 크라운 머리 장식이 형성되어 청대 중기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역대 제왕후비의 관을' 봉관' 범주에 포함시키면 순자는 최신의 봉관이라고 할 수 있다.

고장극' 여의궁' 에서 순자는 특별히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