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노신 작품 중의 지식인 이미지.

노신 작품 중의 지식인 이미지.

서6569 쇼능웅 365 기 작문 계획의 25 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명력을 지닌 문학 작품은 생활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아야 한다. 외침' 과' 방황' 은 20 세기 세계문화의 거인 노신이 창작한 고전작품으로 독특하고 예리한 통찰력으로 병적인 구 중국과 중국 사회의 지식인들의 병적 심리를 표현했다. 지식인 계층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 역량으로 한 사회민족의 정신적 면모를 대표한다. 구 중국의 지식인은 어떤 집단입니까? 노신의 글에서, 이 집단은 남김없이 묘사되었고, 그의 펜에도 만신창이가 되었다. 노신은 지식인 문제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큰 열정으로 그것에 투입되었다. 그의 글에서 지식인이라는 집단은 묘하게 묘사되었다.

첫째, 고민, 방황, 연약함, 흔들리는 지식인의 이미지

노신의 지식인 주제에 대한 탐구는 그들의 정신적 트라우마와 위기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신해혁명에서 고군분투하는 영웅들은 대부분 고독자의 운명을 벗어날 수 없었고, 강한 봉건적 압력 하에서 파리처럼 작은 원을 날렸고, 돌아와서 제자리에 멈춰 퇴폐 속에서 무고하게 생명을 보냈다. 심지어' 이전에 싫어하고 반대했던 모든 일을 하고, 이전에 추앙하고 제창했던 모든 일을 거절하며' 복수',' 승리',' 정말 실패했다' (고독자);

외식' 의 여와' 고독자' 의 위는 신해혁명 전과 오사운동 전후에 나타난 지식인으로, 작가가 일찍이 희망을 걸고 탐구하고 혁명력을 찾던 인물이다. 그러나 그들은 저자에게 최종 희망을 주지 않았다.

여씨는 젊었을 때 나와 함께 신의 절에 가서 우상의 수염을 뽑았다. 그가 다른 사람과' 중국을 개조하는 방법' 에 대해 이야기할 때, 뜻밖에도' 대투' 를 하다니, 그가 초창기에 급진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나' 가 식당에서 다시 만났을 때, 그는'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이는 것' 이라는 생각을 되풀이했다. 나는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고향으로 돌아가 동생의 무덤을 옮기고, 시신을 찾을 수 없었지만, 원장지에서 흙을 주워 새 관에 넣고, 매우 진지하게 이사를 갔다. . 그는 심지어 맹자와 딸의 경전을 부잣집 자식에게 가르치려 한다. 여의' 캐주얼성' 은 그가 사상적으로 민주주의의 무장을 완전히 해제했고, 반항과 봉건 사회를 흔드는 사상이 그의 머리 속에서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래에 대해 막연함을 느끼다.

루 (Lu) 가 사회를 개조하려는 야망이 많은 어려움에 포위되었을 때, 그는 이상적인 환멸을 느꼈다. 이상 환멸 후 그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여씨는 모르고, 노신도 모른다. 여부위는 탐구의 용기를 완전히 잃고 진리에 대한 추구를 포기했다. 그러나 그는 우울하고 음울한 정신세계에 빠져 슬픔과 후회를 느끼며 반복적으로 자신을 강하게 비난하며 내면의 방황과 억압의 고통을 견디고 있다. 정신적인 독립은 인생을 평범함 속에서 보낼 수밖에 없다. 이것도 노신 소설이 사람의 정신적 트라우마와 질병에 대한 끝없는 탐구로, 그 내성성이 남김없이 드러났다. 그것은 영혼의 깊이를 드러낸다.

고독한 사람' 에서 위와 사회와 인간관계에 대한 절망은 세속에 대한 순종으로 소외되고, 그는 고독한 이미지로 일반인에 독보적이다. 냉소적인 위는 경제난시 속수무책으로 우표를 살 돈도 없는 상황에서' 화개운' 을 했다. 그는 두선생의 고문이 되어 월급이 80 이다. 이와 관련하여 웨이는 이렇게 보았다. "나는 실패했다. 예전에는 내가 실패자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제 나는 정말로 패자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내가 이전에 싫어하고 반대했던 모든 것을 실천하고, 내가 이전에 추앙하고 제창했던 모든 것을 거절했다. 나는 정말로 실패했다. 그러나 나는 이겼다. 클릭합니다 그의 승리는 영혼을 대가로, 정신적으로 타락한 보복으로 그를 궁지에 몰아넣은 사람을 물리친 것이다. 하지만 그는 삶이 죽음보다 못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결국 죽음으로 패배한 자신을 다시 부정했다. "그는 관에 들어갔을 때 부적절한 위치에 누워 있었다. 그는 가만히 누워 눈을 감고 입을 다물었다. 마치 차가운 미소를 띠고 부적절한 옷차림을 한 이 우스꽝스러운 시체에 냉소를 하고 있는 것 같았다." 개인의 발버둥으로, 그들은 정신적으로' 어이없는' 고통을 겪고 있다.

논식당' 과' 외로운 사람' 은 낡은 혁명 폭풍이 지나갔고, 새로운 혁명 폭풍이 아직 오지 않은 먹구름 배경 아래 놓여 있다. 노신의 목적은' 숨기기와 사기' 를 깨고 독자와 그의 소설 속 인물을 작가 본인과 함께 인심과 인간성의 비열함을 직시하고 정신적인 고통을 견디며 영혼의 격동에서 정신적 변화를 경험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그의 소설은 본질적으로 현대 중국인, 특히 지식인의 영혼에 대한 거대한 시험이다. 노신은 그것을' 고도의 현실주의' 라고 불렀지만, 사실 그의 소설의 근대성을 가장 깊이 표현했다. 노신은 사람의 정신질환을 폭로하는 것은 정신질환을 일으키는 병적 사회를 폭로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확실히 잔인하게 사람들의 영혼을 채찍질했지만, 자신을 괴롭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사람들의 정신적 고통을 감상하지 않고, 어떤 형태의 은근함도 반대하지 않았다. 그의 궁극적인 목표는' 절망의 반항' 이다: 사회와 사람 자체에 대한 것이다.

루쉰 (Lu Xun) 이 쓴 지식인들은 그 시대의 피할 수없는 표류와 방황을 분명히 반영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사회 전통과 비극적 인 대립을 가지고 있으며, 위의 첫 번째 딜레마를 구성했으며, 이 사회 전통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었다. 왕휘 씨가 말했듯이, 이런 지식인의 초기 사상에서의 외로움은 자아와 사회의 분열에서 비롯되며, 사회의 자의식보다 높으며, 선인의 우월감과 세상을 개조하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무거운 사회적 반란과 삶의 좌절을 겪은 후의 외로움은 역사, 사회, 전통과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론적으로 사회 전통과 대립하는 자아가 여전히 이 사회에서 일반인이라는 것을 깨닫고 중국 현대지식인 특유의' 죄책감' 과 그에 따른 풍부한 비극적인 감정을 담갔다. 즉, 사회 과정에서, 그들은 단지' 중간물' 의 지위에 있을 뿐, 그들은 피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독립된 자아는 단지 사람을 모으는 영웅이 아니다. 이런 곤경에 처한 지식인들은 기껏해야 전후 과도기적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 더욱이 그들이 사상 계몽에 미치는 영향은 단지' 무위' 에 가까울 뿐이다.

두 번째는 일방적으로 개성해방과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는 지식인의 이미지다.

5 월 4 일 운동 기간 동안 젊은 남녀군 () 과 후안 () 이 용감하게 낡은 가정을 뛰쳐나왔고, 그들의 눈빛은 작은 가정의 핑안 행복으로 제한되었다. 그들은 사회경제의 압력에 저항할 힘이 없었고, 사랑에 대한 집착을 잃고, 낡은 가족 (과거에 대한 후회) 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자군과 물생은 한 쌍의 젊은 연인이다. 연애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동거한 지 1 년도 안 되어 감정이 깨졌다. 그래서 자군은 위엄과 냉안이 가득한 집으로 돌아갔고, 후안 생은 고요함과 공허함이 가득한 로비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결국, 자군은 식인구사회에 의해 멸망당했지만, 잔생은 그 새로운 생활의 첫걸음을 어떻게 내디뎠는지 알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5 월 4 일 새로운 사조의 영향을 받은 소자산계급 지식인 한 쌍이다. 사랑의 자유와 결혼 독립을 쟁취하기 위해 그들은 봉건예교와 봉건전제전제 가정의 용감한 반역자였다. 이런 반봉건의 정신, 용기, 끈기는 노신의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가정의 건립, 행복의 도래는 그들의 불행한 시작이 되었다. 사회적 압력과 경제적 협박으로 그들의 사랑은 신속하게 광채를 잃고 결국 비극으로 끝났다. 상처 입은 죽음' 은 물생과 자군이 실패한 사랑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인간성을 깊숙이 파고들고, 물생의 고백으로 사랑과 사랑하지 않는 곤경을 적고, 사랑하는 사람 사이의' 진실의 장벽' 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기서 노신의 목적은 여전히' 사기와 사기' 를 깨고 독자와 그의 소설 속 인물들을 작가 본인과 함께 인심과 인간성의 비열함을 직시하고 정신적인 고통을 견디며 영혼의 격동에서 정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노신은 사람의 정신질환을 폭로하는 것도 정신질환을 일으키는 병적 사회를 폭로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잔인하게 사람들의 영혼을 채찍질하고, 결국' 절망의 반항' 을 가리켰다. 사회에 반항하고 사람 자체에 반항한다.

자군은 조용하고, 부드럽고, 섬세하다. 그녀는 문도 흠모하지 않고 권세도 구하지 않는다. 그녀는 자유와 상호 존중을 갈망한다. 그녀는 바깥생활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비바람의 시련을 겪지도 않았다. 한 가닥의 빛이 그녀에게 비춰졌을 때, 그녀의 마음은 빛을 발했다. 누군가 그녀에게 실행 가능한 길을 가르쳐 주었고, 그녀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그녀는 용감하게 가정과 사회의 속박에 반항하며, "나는 내 자신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나를 간섭할 권리가 없다!" 라고 선언했다. " "알고 보니 자군은 아름다운 셰리 초상화 한 장도 수줍게 고개를 숙였다. 이제 행복한 가정의 이상을 위해 그녀는 삼촌을 무시하고 더 이상 그녀를 조카로 인정하지 않는다. 오사시대 각성한 중국 소녀의 귀여운 이미지다.

더 일찍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는 수생은 여전히 외로움과 공허함 속에 살고 있으며, 진정한 용감한 행동과 추구는 없다. 이것은 그 자체로 그가 당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나약함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랑을 위해 그는 그의 환경에 반항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의 소심함과 걱정은 종종 다른 사람의 반대와 방해에 직면했을 때 자제력을 잃게 한다. 자칫하면' 온몸을 움츠리고' 자신의' 교만과 지지 거부' 를 즉시 언급해야 한다. 처음에 어두운 사회와의 대항에서 그는 자군만큼 용감하고 강인하지 않았다.

결혼 후, 자군은 작은 가족의 존재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하루 종일 무거운 집안일에 몰두하며, "밥을 먹고, 돈을 모아 밥을 먹는다" 고 말했다. 그 결과 정신은 공허하고, 마음은 편협하며,' 생명의 전체적인 본질을 잊었다' 는 것이다. 그녀는 자신이 쉽게 먹지 않는 어린 양을 작은 불독' 아귀' 에게 먹였다. 기름닭을 위해, 소관의 아내와 다투며 싸우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새로운 시대 여성에서 평범한 가노로 변했다. 동시에 그녀도 자신과 자군 사이의 돌이킬 수 없는 균열을 천천히 발견했다. 그녀는 죽은 사랑을 지키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했지만 결국 실패했다. 후안 은 말했다: "나는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절망적인 자군은 마침내 집을 떠나 의연히 떠난 봉건 독재 가정으로 돌아갔다. 자군은 원래 자산계급 개성해방의 지도 아래 사랑의 힘으로 봉건가족 새장을 뛰쳐나왔다. 그러나 개인의 사랑의 힘만으로는 봉건 세력의 손아귀를 벗어날 수 없어 개인의 식량과 의복조차 해결할 수 없다. 그녀는 마침내 옛 세력에 붙잡혀 돌아왔다.

유생은 결혼한 지 겨우 2 주밖에 안 되었는데, 자군이 매우 냉막 () 하다고 느꼈다. 실업의 타격에 따라, 후안 생은 각성하기 시작했다. 그는 "이 반년은 단지 사랑, 맹목적인 사랑, 다른 사람의 삶의 본질을 완전히 소홀히 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생활이다. 사람은 반드시 살아야 하고, 사랑은 부수적이다. 세상에 분발해야 할 길은 없다. "그는 기운을 차리고 싶었지만, 모든 희망을 개인의 분투의 환상에 맡기고, 개인의 분투를 통해 개인의 해방을 꾀하였다. 해방을 이루기 위해 그는 광고를 게재하여 교편을 베끼고 산문을 쓰고 원고를 번역했다. 그는 인생의 길이 무한히 넓다고 상상했다. 그는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사적으로 발버둥쳤다. 그러나 인생에는 천만 개의 길이 있지만, 살아있는 길은 없다.' 작은 광고' 는 돌이 가라앉는 바다처럼 아무런 메아리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장 발표, 단지 5 센트 바우처 를 받았다; 오만자의 번역은 떨어지지 않았고, 도움을 청하는 모든 편지는 응답하지 않았다. "유생은 결국 자군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그는 결혼이 그의 일생을 망쳤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비록 그가 자군을 포기하는 것은 그녀를 죽이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그는 여전히 고집스럽게 하위 군에게 막말을 하는데 ... 게다가, 너는 근심 걱정 없이 전진할 수 있다. 너는 내가 정직하기를 바란다. 예, 사람들은 위선적이어서는 안됩니다. 나는 진실을 말한다; 왜냐하면 나는 더 이상 너를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에게는 훨씬 낫다. 왜냐하면 너는 근심 걱정 없이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여기서 노신은 지식인들이 자신의 목표를 자신의 출로를 추구하는 좁은 동그라미로 제한한다면 영원히 봉건세력의 새장에서 뛰어내릴 수 없고, 개인이 분투하는 미약한 힘만으로 출로를 찾을 수 없다는 깊은 사상을 폭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냉혹한 현실의 압력 하에서, 후안 () 은 자신을 곤경에 빠뜨리고 자군 () 을 탓했지만, 강한 암흑세력의 억압 아래, 강생 고유의 소자산 계급 지식인의 이기적인 사상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자신을 위해 그는 자군을 남성권 사회의 큰 우리에 돌려보냈다. 자군은 미워서 죽을 지경이다.

"상처 입은 죽음" 은 일반인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세상 물정을 충분히 인식하게 한다. 동시에 영혼의 깊이를 드러내고, 인생의 영원한 슬픔을 쓰고, 무감각한 생활에서 깨어나게 하는 것은 부엉이 "정말 듣기 싫은 소리" 를 듣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노신의 자군에 관한 이야기는 만악구사회에 대한 강한 고소와 항의이다. 자군은 죽었고, 구사회는 죄악이 심했지만, 태생이 책임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노신이 태생의 죄책감, 회한, 슬픔, 움직이지 않는 것도 태생의 행동에 대한 엄중한 비난과 비판이다. 이런 비판의 깊이는 노신이 사람들에게 젊은 지식인들이 더 이상 자산계급의 개성해방에 미련을 둘 수 없고, 더 이상 개인의 분투의 길을 갈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준다는 것이다.

자군과 후안 생의 사랑의 비극은 당시에는 피할 수 없었고, 대중을 떠나는 모든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개인주의의 힘만으로 결혼의 자유와 개성해방을 쟁취하는 집단투쟁은 모두 실패할 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혼의 자유, 개성해방 등의 문제는 사회 전체의 해방 없이는 독립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

노신은 일생동안 인류 생존의' 진리' 를 탐구하고 있다. 그의 소설은 오사시대의 급진, 열정, 감상과는 달리 내면의 외로움과 서늘함을 드러내며 깊은 철학적 함의를 나타냈다. 문장 속 인물의 복잡한 내면세계를 발굴하고 표현하는 것을 강조하여 주제를 사람들의 정신 영역으로 깊숙이 파고들어 영원한 인생 명제를 스며들게 하여 전례 없는 은둔과 미시적인 예술 경지를 창조한 것이다.

셋째, 봉건과거제도 독해의 지식인 이미지

외침' 속 공을기는 과거제도의 독살을 받은 지식인 이미지의 축소판이다. 소설의 핵심은 공을기와 술꾼의 관계다. 공을기는' 관찰대상' 의 자기검토와 주관평가 (그는 자신이 국가와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군자' 라고 생각하고, 그는' 무고하다',' 남보다 우월하다') 와 그 (그들) 가 사회에서 실제로' 관찰되었다' 고 생각한다 작가는 창조적으로 호텔의' 어린 소년' 을 스토리텔러로 연기했다. 정교한 펜으로 공을기의 슬픔과 우스움을 묘사했다.

공을기는 수재에 합격한 적이 없는 노소년이다. 그는 가난으로 죽고, 결국 비참하게 죽었다. 인물이 등장하는 첫 번째 문장은 "공을기 혼자만 서서 술을 마시며 긴 셔츠를 입고 있다" 고 설명했다. 그의 가난과 진부함은 모두 이 출신 하층 노인에게 나타난다. 그는 이 책을 읽었지만, 그는 올라가지 않았다. 그는 그가 배운 생활에 의지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일을 해서 생계를 꾸려야 한다. 그러나 봉건 교육은 노동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노동을 경멸하도록 가르친다. 이른바' 만물은 모두 하품이고 독서만 높다' 는 것이다. 체력이 강한 사람이라도 일을 원하지 않는다. 일하지 않으면 살 수 없다. 당연히 너는 점점 가난해지고, 너는 구걸할 것이다. 그러나 대중 앞에서 구걸하는 것은 너무 불명예스럽다. 공을기는 당연히 하기 싫어서 훔칠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는 선비의 선반을 내려놓고 싶지 않았다. 선비는 어쨌든 남보다 우월해야 하고, 신분을 밝히고, 도처에서 자신의' 학식' 을 과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긴 셔츠를 입은 사람은 "방 안으로 들어가 앉아서 천천히 마셔야 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공을기는 안 됩니다. 그는 카운터 밖에 서서 재킷처럼 술을 마실 수밖에 없었다. 슬프게도 그는 사회적 지위가 전혀 없다. 네가 이렇게 가난하니, 더럽고 찢어진 긴 셔츠를 벗고 짧은 외투 갱단의 군중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러나 공을은 자신의 몰락을 인정하지 않고,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느끼고, 곳곳에서 거드름을 피우며 선비 같다. 이런 궁상스러운 성격은 인물의 내적 모순과 본질적 특징의 표현이다. 작가는 인물의' 영혼' 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잡았다.

공을기는 늘 책을 훔친다. 왜냐하면 그는 너무 가난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심지어 책을 훔쳤다. 사람들이 그를 폭로하고 비웃을 때, 그는 또한 "군자가 가난하다" 고 말했는데, 그의 진부함은 분명하다. 이런 섬세하고 세밀한 묘사는 공을기의 가난, 현학적, 도도한 개성을 생동감 있고 깊이 묘사했다.

공을기는 학자의 자부심과 자부심이 있다. 사람들은 일부러 그와 농담을 해서 그에게 물었다. "너 정말 글을 읽니?" " 그는 "논쟁을 하찮게 하는 모습" 을 보여 다시 한 번 군중 속에서 눈에 띄었다. 바로 이런' 모든 것이 하품이다, 독서만 높다' 는 사상이 궁지에 몰린 선비에게 깊은 낙인을 남겼다. 하지만 공을기가 다른 사람을 업신여길수록 비웃음을 당하며 "너는 어떻게 수재 절반도 얻지 못하니?" 라고 말했다. 그래서 "공을기는 즉시 낙담한 모습을 보였고, 그의 얼굴은 회색으로 덮여 있었다. 그가 뭐라고 말했을까? 이것은 모두 사람 같은 것이니, 나는 조금도 이해하지 못한다. 공을기는 이런 경지로 전락했지만 봉건문화교육에 대한 독해는 아직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여전히 과거에 현혹되지 못하고, 자신을 일생에서 가장 유감스러운 일로 여긴다. 사람들이 그가 도둑질하는 것을 비웃을 때, 그는 여전히 얼굴을 붉히고 자신을 변명하려고 애썼지만, 사람들이 그를 비웃을 때, "아무리 학자의 절반도 빼낼 수 없다" 고 비웃었을 때, 그는 논쟁할 힘도 없었고, 얼굴은 즉시 광채를 잃었고, 말도 해석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이 바로 그를 슬프게 하는 곳이다.

공을기의 비극적인 운명은 필연적이다. 그는 결국 다리를 부러뜨렸다, 왜냐하면 그가 리프트 물건을 훔쳤기 때문이다. 그가 호텔 문 앞에 마지막으로 나타났을 때,' 다리, 머리 아래 민들레, 어깨에 짚줄을 걸어라' 는 손으로 걸었다. 정말 참을 수가 없다. 노신이 봉건문화교육과 과거시험에 대한 진일보한 비난이라고 할 수 있다. 공을기의 다리가 정에게 부러졌다. 공을기가 다리가 부러져 죽었다. 집행자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정입니다. 그는 봉건문화, 교육, 과거제도의 대표입니다. 이런 제도 하에서 네가 올라갈 수 없다면, 재수가 없을 것이다. 올라오는 사람은 왕을 복이라 부르며 마음대로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이것은 확실히 잔혹한 제도, 사람을 먹는 제도이다.

공을기가 이렇게 맞았지만 누구의 동정도 받지 못했다. 가게 주인의 첫 번째 말은 "당신은 아직도 19 위안을 빚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다음 두 문장은 "너 또 훔쳤구나" 입니다. \ "훔치지 마라, 어떻게 다리를 부러 뜨릴 수 있니? 클릭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여전히 웃고 있다. 이것은 완전히 식인의 세계이다. 봉건 사회는 공을기를 독살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철저한 쓰레기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몸을 해치고, 그의 살을 먹고, 그의 피를 마시고, 심지어 그의 정신을 파괴했다. 그 주위의 사람들은 끊임없이 그를 파괴하고, 그를 모욕하고, 그의 고통을 놀림의 소재로 삼을 것이다. 노신은 공을기의 몸에서 봉건 사회와 봉건 문화 교육에 대해 깊은 고소를 했다.

사람들의 웃음소리에서, 그는 구걸만 할 뿐, 분노도 없고, 반항도 없었다. 그가 신경쓰고 잊지 않는 것은 여전히 그의 신분이다. 봉건 교육은 그를 독살하고, 그의 모든 세포를 독살했고, 그는 죽을 때까지 의식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공을기는 곧 붕괴될 봉건 사회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그의 가난과 우여곡절이 모두 저자의 글 속에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그의 작품은 바로 그의 성격과 운명을 통해 봉건 교육의 극단적인 부패를 폭로하고 이런 제도가 국민을 독살한다고 비난했다.

넷째, 과감하게 자신을 해부하고, 자신의 진보 지식인의 이미지를 직시한다

노신 소설 속' 나' 의 이미지는 사실 노신 선생의 자신에 대한 해부이자 지식인을 위한 출로를 탐구하는 일종의 예술적 표현이다.

"고향" 의 "나" 는 "동거" 의 봉건종법 사회에 눌려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도피" 하고 현대도시에서 "다른 길" 을 찾아야만 했다. 20 년이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생활을 위해 분투하고 있지만, 나는 이미 정신집을 잃었다. 이번에, 나는 단지 나의 꿈을 되찾기 위해 돌아왔다. 그' 나는 어린 시절의 고향을 영원히 기억한다' 는 것은 마음의 세계에 있는 환상일 뿐이다. "나" 는 희망 속에서 절망하고, 또 가고, 내면의 발버둥과 빠져나갈 길이 없는 고민이 문장 본문 뒤에 깊이 반영되었다.

축복' 중의' 나' 는 사상이 진보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이미지이다. 더 이상' 고향' 주인공의 사치가 없다.' 나' 는 고향의 모든 것이 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진 사회와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미' 가기로 결심했다':' 나' 는 영원히 돈을 휘두르는 것으로 정해져 있다. 집이 없다. 하지만 소설은 의외로' 나' 와 상림형수와의 만남을 안배해 두 이야기를 연결시켰다. 그리고 상림형수는 무심코 영혼 심문자의 역할을 맡았다. 지식인으로서' 나' 는 죄수가 되었다. 반복되는 추궁에 나는 영혼의 깊은 곳의 천박함과 연약함을 인정하여, 마침내 노진의 전통정신과의 내적 관계를 찾아냈다. 나' 의 마지막 출발은 다소 고향 현실을 도피하는 생존난의 성격을 담고 있다.

외식' 에는' 나' 라는 고백이 있어 특히 눈에 띈다.' 북방은 나의 고향이 아니다. 남방은 손님으로 여겨질 수밖에 없다. 그곳의 마른 눈이 아무리 날아도 이곳의 부드러운 눈의 애착은 나와 무관하다. " 여기에 더 깊은 노숙자, 의지할 곳 없는 떠돌아다니는 감각이 나타나 중국 지식인과' 향토중국' 의 관계를 표현하고,' 먼 곳으로 날아가고, 높이 올라간다' 와' 세상에 남다' 사이에서 선택한 곤혹스러움, 그리고 이 배후에 관련된' 급거',' 귀환' 을 드러낸다.

그러나 노신은 이런 절망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희망' 이' 거짓' 이자' 절망' 의' 거짓' 이라고 선언했다. 그래서' 고향' 의 끝에서' 금빛 보름달' 은 이상적인 상징으로 다시 한 번 높이 매달려 새로운 노력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방법이 있을 것' 이라고 믿는다. 이런' 걷기' 는 세계와 자아에 대한 이중절망의 항쟁이다. 노신의 몇 편의 소설은 모두 비슷한 결말을 가지고 있다.' 외식' 에서' 나' 는 루 () 에게 작별을 고했다. "혼자 호텔로 걸어가니 찬바람과 눈송이가 정면으로 다가와서 상쾌하다." 외로운 사람' 에서' 나' 는 웨이의 시체를 떠났다. "내 마음이 편안해져서 달빛 아래 축축한 석판길을 침착하게 걸었다."

노신 소설은 구조적으로' 클라이맥스' 를 가지고 있다. 줄거리 속 인물의 죽음이나 감정과 심리적 절망이다. 죽음과 절망 이후 생명에 대한 도전으로 반등한 뒤 뚝 그쳤다. 물론 단순한 구조기교가 아니라 노신의' 절망에 저항하다' 는 철학사상과 그의 인생 경험을 담고 있다.

1930 년대에 노신은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왜' 소설을 써야 하는지, 나는 10 여 년 전의' 계몽' 을 안고 그것이' 삶을 위한 것' 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생활은 개선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과거에 소설을' 여가서' 라고 부르고' 예술을 위한 예술' 을' 레저' 라는 새로운 별명으로 여겼던 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내 소재는 대부분 병든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로부터 따온 것인데, 이는 질병의 고난을 폭로하고 치료의 중시를 불러일으키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외침' 과' 방황' 두 편의 소설집은 지식인 활동의 전달체로서 소설 주제의 돌파와 심화를 이루었다. 그는 줄거리를 중시하며 제왕의 장상, 재재재가인 사이의 장벽을 묘사하며 참담한 회색 생활에 직면하여 일반인의 평범한 일을 쓰는 것으로 전향하여' 구 중국의 아이' 의 영혼을 묘사했다. 여기서 그는 모호하게 살면서 현대 지식인들에게' 시' 가 개인의 해방을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성분이 있다고 가르쳤다. 거지로 여겨지는 지식인 콘이도 있습니다. 희망과 절망 속에서 뒤척이는' 나' 도 있습니다. 그들은' 할 일이 거의 없는 비극' 을 상연하고 있지만, 마음이 무겁고 생각을 자극한다. 웨이는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고독한 긴 울음소리, 유생과 자군의 사랑, 그리고' 나' 와' 떠나다-돌아오다' 의 갈등과 발버둥을 모두 가슴 아프게 한다!

노신의 소설에 대하여 문학사 키보는 "소설을 쓰는 사람은 현실적이다. 그들이 자질구레한 속에서 정신을 볼 때마다 독자들은 울며 웃을 수 없다. " 자질구레한 가운데 정신을 보는 것은 현실을 남김없이 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독특한 개인스타일로' 내외와 세계시대 트렌드의 융합' 을 만들었지만 중국 민족성을 파괴하지는 않은' 중국인이 지금 세계사업에 참여해야 한다' 는 문학을 만들었다. 20 세기 세계의 모든 걸출한 사상가와 작가처럼, 그는 자신의 민족의 발전과 인류가 직면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독특한 공헌을 했다.

그러나 그가 처한 시대와 민족에게 노신은 시대를 앞서고 있다. 그래서 그는 그 앞에서든 뒤에서 외로운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우리 민족은 노신이 있다는 것은 행운이지만, 그의 사상문화유산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소화하려면 시간이 더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