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매극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황매극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황매극은 안후이 () 성 안칭 () 시에서 기원했고, 황매극 대사인 엄봉영 () 은 안후이 () 성 안칭 () 시에서 태어났다. 황매극은 후베이 황매현과 무관하다. 황매극은 안후이 () 성 안칭 () 시 현지 방언으로 노래를 불렀으며, 안칭 () 지역 황매 () 계절의 차 채차곡에서 유래했다. 황매극의 배우들은 대부분 안후이인이지만 후북어와 안후이어의 차이는 매우 크다. 호북성 () 은 황매현 () 의 지명으로 기원사를 꾸며 황매극 문화유산을 쟁탈할 뿐이다. 황매극은 원래 호북에서 알려지지 않았다. 후베이 () 는 안경황매극 배우가 촬영한 황매극 영화' 신선 부양 커플' 이 유명해진 것을 보고 후베이에 황매극 극장을 지었지만, 예전에는 안후이에서 초청한 황매극 배우들이 노래를 가르쳐 주었다. 첫 번째 배치는 안칭 (Anqing) 의 사람들을 초대하여 지은 것이다. 중국 유일의 황매극 페스티벌은 안경에서 열린' 중국 (안칭) 황매극 페스티벌' 이다. 안칭에 가본 사람들은 안칭 사람들이 완곡하게 말하고 황매극을 부르는 것이 가장 정통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황매극 문화는 안경인의 혈액과 세포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1879 10 14 상하이신고는 처음으로 황매극을 보도했다. 안후이 안칭의 한 지방극종으로 매년 공연이 있다. 민국학자 성연생은 자신의 전문 저서' 만유보' (1939, 상하이, 세계서국) 에서 안칭 황매극은 신에게 보수를 주는 데 사용할 수 없고, 공식적으로 봉쇄되고, 안후이성은 독점한다. 즉' 외성에는 이 극이 없다' 는 것은 모두 안칭 지역 황매극의 기원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희곡계가 공인한' 황매극 원조' 는 채충현, 채충현, 본명 곽경, 시호 채노오입니다. 동치 4 년 (1865) 11 월 13 일 민국 31 년 (1942), 채가 큰 집 (중산촌, 현재 안후이성 안칭시 망강현 맥원향) 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그는 사당에서만 2 년 동안 책을 읽었지만' 삼자경',' 천자문',' 사서' 를 다 읽었다. 그의 아버지 채품단은 현지 혜주 예술가이다. 채충현은 어릴 때 아버지 연극의 영향을 받아 특히 연극을 좋아하며 산가와 단조를 부를 줄 안다. 이 역사 인물에 대한 기록에는 사료와 문헌이 있다. 루' 황매극의 원류' 는 "망강 채충현은 안후이 최초의 황매극 연예인이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수집된 황매극의 기원에 대한 자료 중 채충현보다 이른 자료는 발견되지 않았다. "
황매극은 안후이성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이자 중요한 문화 명함이다. 그것은 수태, 형성, 발전, 성장한 지 200 년이 되었다. 그러나, 이 중요한 지방극의 기원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최근 안후이성 전문가들은 현장 조사와 자료 연구를 통해 황매극이 안칭 지역에서 발원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이 이론은 황매극이 후베이 황매현에서 기원한 전통설을 뒤집었다.
2015165438+10 월 안후이성, 시 홍보부의 지원을 받아 안칭 황매극 극장은 황매극의 기원과 발전을 학술과제로 삼아 여러 해 동안 황매극에 종사해 왔다 20 15 년 2 월 ~ 20 16 년 6 월, 7 개월의 들판 조사를 통해 안휘, 후베이, 강서, 장쑤, 산시 5 성의 민가, 계절곡조, 북서, 화등극
조사에 참여한 안후이 () 성 황매극 연구가인 왕추계 () 는 황매극의 언어는 안칭 방언을 기초로 하고 성강 () 은 안칭 민가 () 를 기초로 한다고 말했다. 황매극이 흡수한 많은 민요는 황매극이 탄생하기 전부터 이미 안칭 지역에서 유행했다. 이번 들판 조사의 중요한 발견 중 하나는 천리 떨어진 섬남 지역에 강, 용, 간시대가 안칭 각 현에서 이주한 이민자들이 적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들은 고향과 이미 연락이 끊겼고, 최근 몇 년 사이에 집집마다 잇달아 조상을 찾기 시작했다. 천리 떨어져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안칭 방언을 구사하며 200 여 년 전 고향에서 가져온 민요를 부르고 있는데, 그중 상당수는 황매극의 목소리가 되었다. 예를 들어 상남의' 12 시 자매 노래' 는 음악이든 가사든 안경의' 정언니' 와 똑같다. 한편 상남의' 불륜의 노래' 는 안칭의' 우미랑',' 상남의' 내 언니의 마음은 추측하기 어렵다' 와 안칭의' 아카시아 나무를 안고 랑을 찾다' 와 뚜렷한 대응 관계가 있다. 왕추계는 황매극의 곡조가 외래가 아니라 안경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과제팀 멤버들에 따르면 이들은 조사를 통해 황매극 음악의 95% 가 당시 민간 희곡 센터 안칭에서 전해져 온 민가, 화고극, 도정, 탄사, 고강, 휘장 등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는 황매극이 안칭에서 발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과제팀은 안칭 방언과 황매극 음악 관계에 대한 조사를 통해 안칭 방언과 후베이 황매극 사투리 사이에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런 차이는 창곡에 직접 반영됐다. 과제팀은 보고서에서 안칭 방언의 특징 중 하나가 발음이 평평하고 갑작스러운 점프가 거의 없다고 판단해 황매극 창곡의 잔물결 모양이 비교적 부드럽다고 판단했다. 관중이 칭찬하는 황매극은 통속적이고 배우기 쉬우며 안칭 방언과 인과관계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는 일반적으로 황매극이 청말 후베이 황매현 홍수 유민이 안칭으로 데려온 것으로 여겨졌다. 이재민이 부른 후베이 채차조는 안칭 민간 곡조 및 기타 희곡 형식과 융합되어 황매극을 형성했다. 그러나 휘극 연구자들은 기존의 모든 문사 자료와 들판 조사를 열람하면서 호북 채차조가 안칭에서 전해지는 과정과 사건을 발견하지 못했다. 조사 보고서에서 안후이 학자들은 후베이 황매현이 물에 잠겼을 때 하류, 지세가 낮은 안경도 왕양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난민들은 안후이 유역의 각 현을 통해 안칭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이재민들이 길을 따라 차를 채취하는 것을 전파하는 노선도는 성립될 수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황매극의 기원을 증명할 수 있는 서증이 아직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 이번 조사에서 찾을 수 있는 최초의 황매극 기록은 상하이' 선언' 6 월 1879+00 14 의 보도로 1879 년 6 월 이전에 중국 희곡사 전문가인 요벤 () 은 문헌 기록 부족이 지방 희곡이 직면한 보편적인 문제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다음에 문헌 검색 범위를 확대할 것을 건의했다.
안칭시위원회 상임위원회 홍보부장 진애군은 황매극이 안후이성의 문화 명함으로 황매극의 기원을 이해하고, 지방희곡의 탄생발전 법칙을 더 잘 연구하고, 이 민족의 예술 보물을 더 잘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황매극의 기원에 대해 새로운 설이 있다. 그것은 안칭 지역에서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