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회 생활에서 음악 예술의 지위와 역할은 무엇입니까?

사회 생활에서 음악 예술의 지위와 역할은 무엇입니까?

음악은 인류의 정신적 양식이다. 고서' 김열지' 는 "그 궁전의 소리 때문에 사람의 온유함과 관대함이 있다" 고 말했다. 그 상업적 목소리를 듣고, 사람들을 정직하고 정직하게 만듭니다. 나팔 소리를 듣고, 사람을 물러나게 하고, 상냥하게 한다. 그 속삭임을 듣고 사람들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그 깃털 소리는 사람을 공손하고 예의 있게 한다. 클릭합니다 음악의' 오음' 이 사람의 성격과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위대한 독일 뮤지션 베토벤은 음악이 모든 지혜와 철학보다 더 높은 계시라고 생각한다. 음악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일반인의 끝없는 고난을 초월할 수 있다. 음악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고, 사람을 형성하고, 사람을 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사람들은 강한 육체노동을 할 때 정신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항요! 아이고! " 목소리, 특히 집단노동에서 더욱 유용한 것은 리듬과 중점을 노래의 리듬과 통합하는 것이다. 노동 노래는 이렇게 생겨났다. 또 다른 예로, 오랜 기간 동안 반복되는 일이 있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단조롭고 정신적 피로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당연히 각종 노래를 보내 정신을 조절한다. 차 따기, 방목, 흔들기, 모내기 등. , 리듬이 반드시 노동동작과 잘 맞는 것은 아니지만, 노래가 조정됨에 따라 사람들은 긴장을 풀고 외로움과 지루함을 줄일 수 있다.

우리가 행복할 때, 우리는 춤을 추면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우리가 매우 우울했을 때, 갑자기 아름다운 멜로디 한 곡이 우리의 귓가에 떠올랐다. 번뇌와 불쾌함이 즉각 사라지고 자취를 감추었다.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고 싶을 때, 그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노래를 부른다. 예를 들어, 중국의 유명한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는' 사랑' 의 제 1 악장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독주 플루트는 부드러운 현악 배경에서 밝고 아름다운 곡조를 연주하고 오보에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멜로디를 연주한다. 바람과 일려, 새꽃 향기, 봄빛이 아름다운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했다. 이것은 사랑의 제재로,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양산백과 축영대의 진지한 단순한 사랑, 첼로와 바이올린 사이의 진지한 답으로 초교 결배 장면을 묘사했다. 이후 밴드와 바이올린이 서로 어우러져 사랑의 주제를 더욱 따뜻하고 즐겁게 했다. 이것은 열정적이고 진지하며 진심에서 우러나온 사랑의 노래이다.

한 사람의 친족과 친구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재회에 대한 진실한 동경과 기대로 감정을 노래에 맡기는 것이 대부분의 서정적 노래의 기원이다. 중국의 유명한 사곡 작가 왕립평의' 타벨' 처럼 전우를 보내는 억압, 애틋함, 아쉬운 이별의 정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전우들의' 밤반 추위, 가는 길' 의 애틋함과 혁명의 정을 표현했다.

사람들의 집단생활에서는 시위, 집단훈련 등과 같은 집회활동이 자주 있다. 이때, 모두들 리듬이 명쾌하고 음색이 두터운 노래를 불렀고, 기세가 웅장하여 감정을 보냈다. 이것이 군가, 행진곡, 대열곡의 유래이다.

정신을 조절하기 위해, 사람들은 식사, 차, 휴식 중에 편안하고 즐거운 음악을 듣고, 사람을 활기차게 하고, 즐거운 마음을 증가시킨다. 이것도 고대의 잔치와 오늘의 바, 바, 커피 바의 이유 중 하나이다. 사랑하는 사람, 절친한 친구, 사랑하는 것을 잃은 상황에서도 비통한 상황에서도 울음을 터뜨리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만가, 상가, 관가, 만가의 유래다.

사람들은 진부한 이야기나 생동감 있는 줄거리를 이야기할 때 종종 노래, 서술, 서술의 방식으로 표현한다. 이것이 장편 서사곡과 곡예음악의 기원이다.

사람들의 감정을 노래로 표현할 수 없을 때, 각종 악기의 음색, 음역, 연주 기법을 빌려 사람의 목소리의 한계를 뛰어넘어 독주, 합주, 협주곡 등을 운용하는 것이 모든 기악의 원인이다. 위의 예들은 생활에 음악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음악은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정신조제이자, 사람들이 사상감정을 기탁하는 예술품이며, 더욱이 인간 정신문명의 구성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그래서: "인간의 발자취가 있는 곳에는 음악이 있다."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과 목소리의 정보를 통해 사람들 사이의 사상 감정을 전달할 수 있으며,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특히 인류가 진화할수록 음악의 복잡성, 정교함, 다양성이 더욱 두드러지고, 대부분의 음악은 민족과 인종의 경계를 넘어 인간 특유의 정서적 언어 특징, 특히 기악으로 서로 소통한다. "기쁨, 분노, 슬픔, 음악, 걱정, 생각, 고통" 의 정서적 특성 때문에 모든 인류는 같은 인식을 갖게 된다. 그 깊이에 관해서는 구체적인 작품을 보아야 한다. 민족마다 음악 언어의 음조가 다르더라도 감정과 기질 속성은 똑같다.

현재 사회에서 인재에 대한 배양을 보면 음악은 사람의 지능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그 주요 기능은 음악을 통해 풍부한 상상력, 사고력의 발전, 이목구비와 사지의 빠른 조화와 반응을 단련시켜 재창조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를 강화하는 것이다. 기술 이전과 비유의 작용으로 음악 이외의 다른 학과에 대한 인식과 연구도 촉진 작용을 한다. 음악 감상에도 다양한 정도의 지능촉진 작용이 있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음악을 들을 때, 뇌는 텅 비어 있지 않고, 다양한 움직이는 영상이 머릿속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때때로 음악이 있으면 사람들은 집 느낌을 갖게 되고, 음악 소리가 나면 마음속에는 여러 가지 감정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런 예술의 감정 언어는 이렇게 미묘해서 문자와 언어로만 묘사할 수 없다. 고개를 끄덕이는 영감을 받아 풍부한 생활연상을 만들 수 있고, 헤드라인의 계발에 따라 더욱 확대된 재구조화 상상력 요소를 통해' 자기 통설' 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한 점에서 여러 점, 한 선에서 여러 선까지 이런 상상력은 음악 감상의 창조적 사고이기도 하다. 그것은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고의 조합이며, 다채널 사고, 입체사고, 심미사고의 교차점이다. 고급 사고 활동이기도 합니다. 노래 한 곡, 노래 열 곡, 노래 수백 곡, 사람의 상상력이 강화되고, 사고방식이 활발하며, 사유반응이 예민하다. 이렇게 하면 사람을 똑똑하게 하지 않을까요? 현대의 걸출한 과학자 아인슈타인이 말했듯이,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다."

국내외의 많은 저명한 학자들은 대부분 음악 애호가나 음악가이다. 음악예술의 잠재화 속에서 그들의 과학과 학술적 성과는 어느 정도 상호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천왕성의 발견자는 파리의 성모원에서 콘서트를 자주 하는 미국의 윌리엄 허셜입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사상가 루소도 악보법과 음악 사전 한 권을 썼다. 그는 "과학에서의 나의 많은 업적은 모두 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라고 말했다. 아인슈타인이나 바이올리니스트, 발자크, 골키는 모두 음악 애호가이다.

인간의 도덕, 의지, 성격, 정서로 볼 때 음악도'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는 상황에도 영향을 미친다. 비록, 우리는 완전히 중국 고대의 유가처럼 음악예술의 도덕적인 역할을 상당한 지위로 확대할 수는 없지만, 속담에' 악자, 중화의 덕도' 라고 한다. 노래를 듣고 정치를 알다' 는 하지만 고상한 음악을 들으면 정말 품위가 고상하고 위엄 있는 목소리를 들으면 의지가 강하고 의기양양해진다. 인간의 정신 상태를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노란색, 저급한 분위기, 저속한 음악도 의지를 떨어뜨리고 품위가 낮아지며 환상의 마법진에 빠질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 모든 나라의 음악을 이해해야 한다. 특히 유럽 르네상스 이후 점차 발전한 서양 음악은 주제, 창작방법, 형식, 장르의 풍부함과 엄밀함 면에서 완벽한 위치에 이르렀다. 기술 이론의 건설에도 상당히 과학적이고 체계적이다. 그것은 인류의 문화유산으로 여겨져야 한다. 이에 대해 절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노래' 소렌토로 돌아가기',' 악마',' 송어',' 벼룩가',' 북국의 봄',' 볼가 뱃사공 노래' 등이 있다. 독주합주: 베토벤 (단조 비장한 피아노 소나타), (단조 달빛 아래 피아노 소나타) 슈베르트의 왈츠, 상방의 폴란드 댄스, 리스터의 헝가리 랩소디, 오케스트라 존 슈트라우스의 블루 다뉴브, 상산의 동물 카니발, 프로코피예프의 피터와 늑대, 교향곡: 베토벤의 영웅, 운명, 전원, 하이든의 D 메이저 1008 호 오페라와 오후 연극: 모차르트의' 페가도의 결혼식', 윌디의' 다화', 비재한' 카르멘',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 는 모두 널리 알려진 음악 장이다. 얼마나 많은 세대를 고무시켰는가! 모든 음악 애호가들은 같은 경험을 한다. 즉, 들을 때마다 서로 다른 느낌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런 훌륭한 작품들은 엄청난 생명력과 감화력을 부여받아 불후의 작품이 되는 이유다.

그러나 중국인으로서 그들은 자신의 민족 음악과 민간 음악에 대해 더 깊은 느낌과 더 넓은 이해를 가져야 한다. 중국은 5 천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 고국이다. 56 개 민족이 이 땅에서 오랫동안 부지런히 일하여 각자의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였다. 그래서 우리 나라는 평화로운 시기에 자신의 민족 음악 예술을 접하고, 우리의 다음 세대를 교육하기 시작하며, 그들이 어려서부터 민족 음악의 영향을 받아 성장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특정 의미에서 애국주의 교육이다. 감정적으로 나는 조국의 위대함과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많은 음악가들의 노력으로 우리 민족 민간 음악에는 많은 훌륭한 작품들이 등장해 중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래서 음악을 들을 때 중국과 서양 음악을 모두 들어야 한다. 우리는 외국의 물건이 좋다고 생각할 수도 없고, 모든 외국의 물건을 중국인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도 없다. 숭양미외 민족주의는 일방적이다. 그러나 우리 민족의 음악예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중국 고대 인민의 음악 생활에는 대중음악이 줄곧 대량으로 존재한다. 옛날에는' 패션 소곡' 이나' 패션 소시' 라고 불렸고, 오늘은' 팝 음악' 이나' 팝 음악'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면' 15 의 달',' 태양도',' 군항의 밤',' 몽골인',' 촛불 아래 세계 현대 음악은 리처드의 현대 피아노, 흑인 가수, 리치, 잭슨, 미친 가수, 마돈나,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 다채롭다. 그들은 모두 많은 인민 군중이 즐겁게 보는 음악가가 되었다. 대중음악은 통속적이고, 짧고, 용맹하며, 가볍고 유쾌하다. 그것은 오락과 소일거리로 사람의 정신을 조절하는 데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하지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통속적이고, 하나는 저속하다. 예술수양과 음악의 기초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잠시 분간하기 어렵고, 저속한 음악 제작자도 이를 통해 이익을 얻는다. 음악 교육, 가정교육, 사회교육을 강화하고 사람들의 심미 정취를 높여야 점진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 그 방법은 설득력이 있어야 하고, 속물로 인도해야 하며, 저속한 것을 건강으로 대체해야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미감, 오락,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사람들이 음악을 듣는 것은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서이다.

적극적으로 노래를 들으면, 그것은 당신을 고귀하고 우아하게 만들고, 당신의 삶을 아름답고 흥미롭게 만들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