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둔부르크 문화 전승

둔부르크 문화 전승

1993 명대' 야왕' 무덤에서 출토된 장례품 중의 옷과 신발은 안순레툰, 운산툰부르크 지역 둔부르크 여성의 넓은 소매, 자수홍봉화와 거의 다르지 않다. 둔부르크 여성복식은 민속의 활성화석으로 고고학 고찰관광의 활성화석이며 살아있는 역사이다.

(여기에 심각한 질문이 있습니다. 황루 왕은 남성 무덤이고 출토된 옷은 모두 남자의 옷이다. 함께 묻힌 거페이 무덤이 발굴되기 전에, 그것은 심하게 발굴되어 어떤 옷도 출토되지 않았다. 여성복과 비슷하다고 주장하는 데는 심각한 의문점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둔부르크인의 의상은 주로 여성에게 전시된다. 그들의 옷은 보통 외투를 벗는 큰 소매, 그들의 외투와 가운, 무릎이다. 네크라인, 소맷부리, 전방에는 자수 패턴이 박혀 있고 허리춤에는 금리본이 묶여 있고 양끝은 무릎 굽은 곳에 걸려 있다. 긴 머리는 머리 뒤에서 그물로 상투를 묶고, 상투를 틀어 옥비녀, 은사슬 등 장신구를 꽂는다. 여성복에는 귀걸이, 팔찌, 반지, 새장, 긴 치마, 자수, 수선, 조각, 상감, 두루마리로 만든 고갱 단고리 크라운 신발이 자주 배합되어 있다. 현재 다른 곳에서는 무대에서만 볼 수 있는 이런 차림새는 둔부르크 일상생활에서는 제멋대로이며 예복, 웨딩드레스, 명절 예복은 더욱 독특한 힘을 가지고 있다.

둔부르크에 처음 들어가면 둔부르크에서 오가는 여자들이 모두 소매를 벗는 직교포, 보청색, 잡색 롤러를 입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운 밖에서 그녀는 짧은 치마를 입고 허리에 색색의 실크 허리띠를 매고 있었다. 허리띠 뒤에 펜던트가 걸려 있고, 미풍이 불어와, 흩날리며 요정을 부리며, 매우 매혹적이다. 모든 여자의 머리에는 파란색이나 흰색 손수건이 싸여 있고, 손수건에는 색깔이 판이한 스카프가 싸여 있다. 슬그머니 드러나는 헤어스타일이 독특하다. 두 가닥의 머리카락이 머리 양쪽에 빗어져 봉황머리를 형성하고 이마를 향해 살짝 흩어지고 무게 중심이 뒤로 기울어진다. 머리 윗부분을 두 갈래로 나누어 중간에서 독립된 한 가닥으로 빗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삼두' 또는' 봉양두' 라고 불렀기 때문에' 각광 모종' 이라고 잘못 불렀다

둔부르크 여성의 머리 장식과 복장은 혼전과 결혼 후의 차이가 크다. 결혼하기 전에 여자아이는 손수건이 없는 독특한 변발을 머리에 묶고 있었다. 옷의 외투는 천으로 허리띠를 만든 작은 소매의 수수한 긴옷이다. 결혼 후, 여자 측의 머리에 상투를 묶고 은으로 만든 가는 비녀로 둘러쌌다. 파란색 또는 흰색 머리띠를 띠다. 그리고 너는 앞에 레이스가 달린 긴팔 가운을 입어야 하고, 뒤에는 매듭이 있는 실크 허리띠를 입어야 한다. 강남의 실크 공예는 둔부르크 여성의 실크 벨트에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이 실크 허리띠는 둔부르크 여자의 가장 점잖고 값비싼 장식품이라 누구도 마음대로 만질 수 없다. 결혼할 때도 신부는 눈썹을 잘라 얼굴을 잡아당겨야 한다. 즉 얼굴의 머리카락과 이마 앞의 머리카락을 잘라서 눈썹을 가는 버드나무로 깎아야 한다.

둔부르크의 여성복은 파란색, 녹색, 네이비, 분홍색 자주색을 위주로 빨간색은 매우 적다. 그들이 결혼할 때만 신부는 선홍색 웨딩드레스를 한 번 입었고, 이 빨간 웨딩드레스의 풍채도 툰부르크 여자의 평생 기억에 남는 고전적인 풍경이 된 것이 그들의 일생의 궁극적인 행복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종교는 둔부르크에 거의 어디에나 있다. 둔보족 신앙의 신은 주로 역사의 군사인물과 한인이 보편적으로 숭배하는 각종 신앙에 근거한다. 관우, 도사, 마녀, 음양, 산신 등을 숭배하는 것.

매년 음력 5 월 13 일에 둔부르크 사람들은 대형 영보살 행사를 거행한다. 당시 각 마을의 둔부르크 사람들은 나무 조각의 관상을 들고 댐 주위를 순항하여 경의를 표했다. 둔부르크에 있다. 거의 모든 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정에는 사당과 제사절이 있다. 각 대전의 주벽에는 신당이 있고, 신당 아래에는 신단이 설치되어 있다. 신당에서 둔부르크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전은 풍부하고 복잡하다. 불교 인물, 제단 신 조후, 조상 패위, 관련 신이 있습니다.

둔부르크에서는 크고 작은 절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부처에 대한 경건함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 둔부르크 여성들은 안순에서 귀양 치령산의 홍복사까지 200 여 마일을 여행하며 향을 피우며 참배하기도 했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산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여자들이 영원히 아이를 낳지 말라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산에서 부처를 숭배하고 또 아이를 낳았다면, 모든 것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그들은 몸이 깨끗해야 부처에 대한 경건함을 드러낼 수 있고, 부처의 혜택이 너를 보살피고, 초조한 영혼이 신의 위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둔부르크 사람들이 세운 제단은 향과 황초가 놓여 있는 작은 항아리였다. 제단의 방식은 신화로 뛰어드는 것이다. \ "안평현지 \" 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드럼을 치며 신가를 부르고, 엑소시즘 신으로 분장하고, 각 마을의 전염병을 쫓는다. 그 후, 그들에게 먹을 것과 마실 것을 주고, 9 월에 신에게 다섯 번 제사를 지내며, 멀리서 모여 하루 종일 피아노를 치고 춤을 추고, 황혼에 노래를 불렀다. 오늘날 이런 제사 행사는 상술한 날과 규칙 외에 다른 명절에도 열린다. 댐 사합원

주거루는 사합원으로 강남사합원의 특징과 화동 사합원의 배치가 모두 있지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완전 폐쇄된 구조다. 주택건물은 문, 정방, 사랑방으로 나뉜다. 마주한 문은 웅장한 팔자형으로 양쪽이 거석으로 조각한 문머리를 묶고, 문두에 매달린 기둥이나 가면 등의 장식품이 새겨져 있다. 정방은 크고 웅장하며, 나무 문설주와 문비녀에 행운을 상징하는 도안이 많이 새겨져 있다. 사랑방은 주옥의 양쪽에 가까운 곳에 지어졌고, 앞에는 거꾸로 된 좌석이 있고, 가운데에는 정원이 있다. 정원은 1 피트 두께의 석두, 사방에는' 고돈' 이 새겨진 누수공이 있다.

석두 시티

둔부르크 민가의 가장 큰 특징은 석두 응용이 광범위하다는 것이다. 아파트는 석두 성, 마을은 순수 석두 성, 둔부르크는 어적의 전체이며, 둔부르크 주거루는 이 전체를 구성하는 모든 세포이다. 자신의 배열을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이웃을 지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집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보장하고, 가족 간에 필요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둔부르크 건물은 석재 공예를 극치로 발휘하여, 높음부터 낮음까지 모두 하얗고 착실하다. 둔보촌에 들어가면 돌와, 돌집, 돌거리, 돌담, 맷돌, 맷돌, 돌집, 돌통, 둔보민가가 석두 세계다.

군사 요새

석두 건물의 둔부르크 주민들은 강한 군사적 색채를 띠고 있다. 마을 내 골목은 서로 연결되어 가로세로로 교차하며 골목은 마을 내 거리와 직접 연결되어' 점, 선, 면' 을 결합한 방어 체계를 형성한다. 골목 근처의 벽에는 작은 창문이 열려 있어 불을 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목 전체에 깊은 총눈을 형성할 수 있다. 낮은 석문은' 한 사람이 지키면 만인이 안 된다' 는 군사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당시의 건축 구조와 무장 사상을 설명했다. 둔보촌에는 아직도 많은 흉벽과 요새가 있다. 지방극은 일명 점프신이라고도 하는데, 둔부르크 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민간 희곡이다. 거칠고 호방한 예술적 개성과 두터운 문화적 내포로 둔부르크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전성에는 약 370 개의 반이 있다. 안순시 서수구 주변에 주로 분포하는 마을로는 평댐, 푸정, 진녕, 관령, 자운, 청진, 장순, 광순, 계양이 있다. 안순시의 각 구 현에는 300 개의 교회가 있고, 서수구에만 192 개의 교회가 있다. 농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평지를 무대로 공연하기 때문에 농민들이 수트 블로잉 (shuiting) 이라고 부르는 띠에 속하기 때문에 지방극이라고 부른다.

지방극은 사적에 모두 기재되어 있는데, 가장 오래된 것은 명가정년 여주 지역이 왕공을 맞이할 때' 기우 디 후무 가면극' 을 기록한' 휘주부지' 가 가장 먼저 기재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가면극, 가면극, 가면극, 가면극, 가면극) 이곳의 가면극은 지방 희곡팀과 안순농촌에서 왕공 홍보에 참가하는 활동과 일맥상통해야 한다. 둔부르크 지방극은' 점프 신이 무술을 연마하고, 서툴지 않고, 우병이 농업에 있다' 는 취지에서 유래했다. 둔보족 향수의 심리적 감정과 실력을 과시하고 신을 보호할 필요가 있어 이 천년의 선물을 지금까지 전승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지방극은 마을을 공연 단위로 한다. 보통 한 마을에서 연극을 하고 책 한 권을 춘다. 젠관툰, 계장툰, 개장툰, 서툰, 구계등과 같은 몇몇 큰 마을에는 두 개 혹은 세 개의 극종이 있다. 배우들은 모두 진정한 농민이다. 그들의 족보로 볼 때, 그들의 조상은 남방을 정복할 때 모두 직계 장군이었다. 그들은 모두 명나라에 한마 공로를 세웠고, 지금은 지방극의 전투 장면으로 조상의 공적을 추모할 수밖에 없다. 한 연극에는 20 여 명의 배우가 있고, 연극두나' 신두' 가 모든 공책의 리허설과 지도를 담당하고 있다.

지방극 공연의 장소는 무대에 없다. 또는 마을의 빈 댐, 또는 평평한 땅, 방목장에서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공연 시간은 보통 두 절이다. 하나는 벼가 꽃이 피는 계절이다. 농경 위주의 둔부르크 사람들은 1 년 동안 고생한 후 좋은 수확을 기원하며 조상을 공경하기 위해 음력 7 월 15 일 추석에' 미화신' 을 뛰며 약 3 ~ 7 일 동안 춤을 춘다. 또 다른 공연 시간은 매년 설날이다.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내년 시골 핑안 행복을 빌며 새해가 오면 현지 극단이 징과 북을 치며 신곡을 부른다. 온 마을 남녀노소 모두 찬바람에 매료되어 즐겁게 웃고 있다. 설 기간 동안 공연은 음력 정월 초 2 일부터 반달, 심지어 1 월까지 계속된다. 마을 간의 우정이나 예술 교류를 증진시키기 위해 일부 마을들은 현지 희곡팀을 초청하여 공연을 할 것이다.

지방극 공연을 할 때, 점프하는 사람은 머리에 녹색 수건을 쓰고, 허리는 치마를 입고, 이마는 가면을 쓰고, 창창을 들고, 소리에 따라 노래하고, 소리에 따라 춤을 춘다. 지방극의 주요 공연 형식은 가무이다. 노래는 악기가 없는 랩, 직업과 상관없이 남녀 역할만 있고 남녀 목소리의 차이는 없다. 극 중 인물은 이야기를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그것의 춤은 사실 싸움을 위한 것이고, 싸우는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지방극 배우는 고대 전쟁에서 승마, 밟는 싸움, 싸움에서 진화해 약간 양식화된 길을 형성했다. 또한 농민 예술과 농촌 생활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루틴의 이름으로 매우 흥미 롭습니다. 어떤 마을에서는 철로 만든 진짜 칼로 진짜 총을 쏘아 싸우기도 하고, 용맹하고 실감나고, 우렁찬 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아, 간담이 서늘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듀엣에서는 현지 묘족 춤의 춤 동작과 꽃등 속의' 4 보' 를 흡수하고, 앞치마가' 회전',' 회전' 에서 춤을 추며 비장한 장면을 창력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웠다. 반창은 컬러 손수건이 달린 종이 팬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동작은 간단하지만 그사에게 예쁜 리본을 달았다.

지방극 공연장이 제한되어 농민 경제력이 부족해 이사온 이야기는 천군만마 작전의' 대서' 로 공연의 시공간전환과 연기 기법에 가상, 프리, 기호로 실제 상황을 표현했다. 한 명의' 이룡토주' 가 두 팀을 파견하여 천군만마를 대표하여 양군에 대항했다. 한 마리의' 용이 바다로 나가다' 혹은' 용이 꼬리를 흔들다' 가 운동장을 한 바퀴 돌며, 인도인 백리를 상징한다. 벤치는 남자 병사들이 지키는 높은 등급이 될 수 있다. 테이블은 우뚝 솟은 산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 나무 한 그루는 울창한 숲이 될 수 있다. 흰 천 한 조각이 도도한 강물이 될 수 있다. 서유기' 에서 수금련이 맞붙자 수는 가면을 벗고 그라운드를 떠났다. 관중들은 수금련이 이미 진진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삼국 때 조운이 아두를 구한 그 장면에서 배우는 신발 한 켤레를 벗고 두 쌍의 망치로 만든' 우물' 옆에 놓았다. 관중들은 미부인이 조운을 물속으로 끌어내려 우물을 뛰어내려 자살하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지방극 공연 중의 가상적의는 농민 예술가의 지혜에 감탄하게 한다. 어쩐지 1992 안순에서 열린 국제군 세미나에서 국내외 전문가들이 지방극 공연을 본 후, 경극을 연구한 한 전문가는 감개했다. "휘반은 베이징에서 200 년, 지방극도 수백 년이 지났는데, 나는 지방극에서 경극의 그림자를 보았다."

한 지방 연극 극본이 바로 책 한 권인데, 바로 완전한 전투 이야기를 부르는 것이다. 횟수도 고려하지 않고 업무 추함도 고려하지 않고 극중 인물이 다 치고 노래를 다 불렀다. 남방에서 온 둔병이 잘 아는 군 생활이기 때문에, 표현하는 인물은 모두가 좋아하는 설가장, 악가장, 디가장, 삼국영웅, 기독영웅, 심봉 장군 등이다. , 그것은 이미 둔부르크에서 수백 년 동안 전해졌다.

지방극 극본의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다. 둔부르크인들이 우러러보고, 우러러보고, 모방한 영웅 찬가라고 할 수 있다. 재재자 가인이 서로 사랑하는 연극코드도 없고, 청관표심적인 연극코드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위안 같은 슬픈 일도, 연도 이런 즐거움이 가득한 일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둔부르크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군 생활을 반영한 김고마철극만이 충충충보국을 찬양하는 충신양장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30 편 안팎의 연극에서 반영된 내용은 모두 명청시대의 유명한 멜로소설로, 모두 고된 분투를 거쳐 광종 요조의 명작이 되었다. 예를 들면' 삼국연의',' 당나라',' 양가장',' 악전' 등이 있다. 그러나' 서유기' 는 없고, 요괴는 누구이며, 군중들은 반가운' 수호전' 이 있다.

가면을 쓰는 것은 지방극 공연의 중요한 특징이다. 가면의 발전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문화 발전 궤적에서 무시할 수 없는 하이라이트이다. 가면은 고대 선민의 사회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것은 자신의 억제작용을 감추고, 사람과 신의 거리를 소통한다. 토템을 숭상하고 자연의 알 수 없는 파괴력을 두려워하는 상고 선조들의 눈에는 삶에 대한 희망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 대한 숭배였다.

지방극의 가면은 속칭' 얼굴'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정과 백양나무가 조각한 것이다. 이 두 가지 목재를 사용하는 것은 취재가 쉽고, 다른 하나는 목재의 가는 자국이 적어 칼로 사용하기 쉽다.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삼림이 감소함에 따라 관광업이 발전하면서 독특한 민속특색을 지닌 가면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수공예품이 되었다. 대량의 목재에 대한 수요에 대해 장인들은 쉽게 성장하고 자라기 쉬운 버드나무를 선호한다.

지방극의 가면 수는 극 중 인물에 달려 있다. 수십 개의 얼굴과 수백 개의 얼굴이 있다. 공연 내용의 단순화-김고마철 원정의 이야기만이 인물의 분류를 주로 장군 위주로 한다. 대체로' 적극적' 과' 부정적' (또는' 범강') 으로 나눌 수 있다. 지방극은 한문화의 일부이기 때문에 한족 정통 이데올로기의 지배 아래 항상 한족의 여당을 방편으로 하여' 정' 은 국가를 반대측,' 반장군' 이라고 말한다.

가면의 색채는 인물의 성격 특징을 더욱 중시한다. 조각가의 말로 말하자면' 본선과' 인데, 책에 묘사된 어떤 인물은 예술가의 마음 속에 개인화된 색채로 표현해야 한다. 단색론, 보통 빨간색은 용감함 (예: 슈), 검은색은 호마이 (예: 장비), 파란색은 호마이 (예: 단), 녹색은 온건함 (예: 위적보림), 흰색은 용맹함 (예: 마초) 을 나타낸다. 또한 책 속 인물의 얼굴 묘사 색채, 혹은 줄거리 요소의 내포는 색채적으로도 반드시' 책' 을 따라야 한다. 관우의 얼굴은 빨갛고, 위지공의 검은 숯머리는 검고, 나머지 얼굴은 금이다. 진이는 위지공과의 동원수 양석사자 다툼으로 지쳐서 피를 토해 병에 걸리면 당연히 황으로 대표된다. 단색과 대칭 패턴이 결합되면 반대가 됩니다.

지극은 오래된 민간 연극으로서 그 연극 자체에는 많은 제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극중 인물이' 신' 의 후광으로 가려졌을 때, 다신교를 숭상하는 둔보인들은 지방극을 일종의 쾌락적인 예술 스타일로 여겼고, 심지어 극중 인물을 자신의 운명의 주인으로 삼았다. 가마의 번영, 마을의 평화, 가축의 번영은 과학과 신의 가호에 달려 있다. 이렇게 나지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의식은 자연히 현지 희곡 공연의 일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