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에 혼탁이나 음기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까? 이때 노인들은 오래된 습관으로 고통받는 경향이 있습니까? 전통적인 "변화의 책"의 관점에서 보면 무엇을 말하는가?

청명절에 혼탁이나 음기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까? 이때 노인들은 오래된 습관으로 고통받는 경향이 있습니까? 전통적인 "변화의 책"의 관점에서 보면 무엇을 말하는가?

분묘제는 우리나라의 중요한 전통 민속 명절이자 중요한 8대 명절(상원, 청명, 초여름, 단오절, 중원, 중추절, 겨울) 중 하나입니다. 동지와 새해 전날). 일반적으로 그레고리오력 4월 5일이지만 축제 기간은 매우 깁니다. 10일 전과 8일 후, 10일 전과 10일 후가 모두 청명절입니다. 청명절의 유래는 고대에 황제, 장군, 재상을 위한 '큰 제사'의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며, 이후 사람들도 이날 조상을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등의 행사를 펼쳤습니다. 이는 세대를 거쳐 이어져 중화민족의 고정된 풍습이 되었습니다.

청명절은 춘추전국시대에 유래한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자 중국의 24절기 중 하나이다. 그레고리력으로 매년 4월 5일쯤. 청소제를 마치고 나면 강수량이 많아져 대지는 봄의 모습과 밝은 풍경을 드러낸다. 이 계절에는 모든 것이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가져옵니다." 자연 속의 식물이든 자연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인간의 몸이든 겨울의 오물이 교체되는 시기입니다. , 봄의 숨결이 들어오고 음에서 양으로의 변화가 실현됩니다.

고대에는 청명절 전날이 '냉식절'이었다는 전설이 있는데, 진나라 문공이 걸을 기념하면서 시작됐다고 한다. Zitui의 "배고픔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리를 자르다". 나중에 청명절과 차가운 음식 축제가 점차 하나가되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묘제일을 찬음식절(冷節節)에 두었으나 송나라 이후에는 청명절(淸命節)로 옮겼다. 전설적인 '냉음식 축제'는 산시성 중부 계수에서 시작되었으며, 계수라는 이름은 아무런 보답도 하지 않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다리를 자르고" 결국 불에 타 죽은 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불이 나기 때문에 산을 "Jieshan"이라고도합니다.

다유가 홍수를 통제한 후 사람들은 홍수가 진압되고 세계가 평화로워졌음을 축하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때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하늘도 맑고 땅도 밝아 봄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나들이는 일찍이 당나라부터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계승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나들이는 호수, 산, 봄풍경 등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휴양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무덤 청소가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무덤 청소는 청명절 전날의 냉음식 축제의 일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냉음식은 문공의 제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진나라의. 개원 20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세상에 “찬 음식을 무덤에 보내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기 때문에 점차 청명묘 청소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청명절에 묘를 청소하는 일이 더욱 성행했습니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무덤을 방문할 때 종종 연을 날렸습니다. 일부 연에는 대나무 피리가 장착되어 있어 바람에 날리면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연의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버드나무 입기, 버드나무 쏘기, 그네 타기 등 청명절에는 사라진 풍습이 많다. 청명절 기간에는 요나라가 가장 중요했는데, 황실에서부터 서민들까지 모두가 그네타기를 즐기고, 여인들이 그곳에 모여 나들이를 즐긴다.

신중국 건국 이후 사람들은 이날 혁명의 조상을 기억하기 위해 순교자의 묘를 참배했다.

[이 단락 편집] 차가운 음식 축제

청명절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지금은 사라진 고대의 매우 유명한 축제인 차가운 음식 축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찬음식 페스티벌은 요리축제, 금연페스티벌, 콜드페스티벌로도 알려져 있다. 날짜는 동지(冬至) 150일 전이며, 청명(淸文)보다 1~2일 앞선다. 이 축제의 주된 풍습은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하고 조리된 음식과 차가운 음식만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냉음식 축제는 춘추시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진나라 왕자의 재상 해자퇴를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고 합니다. 진국 태자 중아가 19년 동안 국외로 유배되었는데, 해자제가 그를 호위하고 따르며 큰 공을 세워 귀국하여 왕위에 올랐으니 곧 진문공이니라. Jie Zitui는 어머니를 등에 업고 Mianshan에 숨었습니다. 진문공이 찾으러 갔으나 찾지 못하였다. 그래서 그는 걸을 밀어내기 위해 산에 불을 질렀습니다. 뜻밖에도 Jie Zitui와 그의 어머니는 큰 나무를 껴안고 산을 떠나기보다는 불에 타 죽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Jin Wen Duke는 슬프게도 Mianshan의 이름을 Jieshan (즉, Shanxi Jiexiu County Jieshan)으로 바꾸라고 명령했습니다. 또한 Jie Zitui가 불에 타 죽는 날을 이후로 냉식 축제로 지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매년 차가운 음식 축제는 불을 피우고 차가운 음식을 먹으며 추억을 표현합니다.

사실 콜드푸드 페스티벌의 진정한 기원은 나무를 뚫고 새로운 불을 찾는 고대의 관습에서 비롯됩니다. 고대인들은 계절에 따라 서로 다른 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피우고, 계절에 따라 불을 바꾸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불을 바꿀 때마다 새로운 불을 가져와야 합니다. 새로운 화재가 발생할 때까지 사람들은 불을 피울 수 없습니다. 당시에는 이것이 큰 일이었습니다. 『주리·구관·사현시』는 “중춘(中春)에 나라에서는 나무로 불을 피우는 것을 금했다”고 말한다. 당시 그는 목검을 흔들며 거리를 걷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화재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 Si Xuan 씨족은 불을 피우는 데 특화된 소규모 관리입니다. 불을 금지하는 기간 동안 사람들은 소비를 위해 차가운 ​​음식을 준비했고 이는 점차 고정된 관습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Jie Zitui의 전설과 연결되어 한 달 동안 지속되는 차가운 음식 축제가 되었습니다. 결국 이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날짜가 단축되어 7일 또는 3일에서 1일로 점차 변경되었으며, 당나라 이후에는 청명절로 통합되었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의 풍습에는 무덤 참배, 수영, 수탉 싸움, 그네 타기, 양탄자 놀기, 갈고리 당기기(줄다리기)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무덤을 방문하는 풍습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무덤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후 3월에 혼령을 불러들이고 영혼을 소생시키는 풍습과 접목되었기 때문에 점차 차가운 음식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당서(唐書)는 "개원 20년에 찬 음식을 가지고 묘에 들어가라는 칙령이 있었다. 예서(禮書)에는 글이 없다. 현대에 전해져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무덤에 가서 함께 예배하는 것이 합당하다." 송장지유의 '닭갈비 피안' 위: "무덤에는 찬 음식을 차리고, 무덤에는 향을 걸지 않는다. 나무. 시골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이 공중에 비단을 쪼개는 것을 도성 각지에서 서로 숭배하므로 술책을 세우느니라. ), 식사),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떠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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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gchu Age Chronicles": "(차가운 음식) 투계, 속이 빈 계란(계란), 투계." “남조시대에도 닭싸움과 달걀싸움 놀이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닭싸움은 흔한데, 달걀싸움은 주로 시골 아이들이 달걀을 서로 부딪히며 하는 놀이이다. 고대에는 달걀을 충돌시키는 데 사용했다. 계란을 조각하는 풍습은 『관자』에 기록된 '계란조각'에서 유래한 것으로 의심할 바 없이 다산을 위해 계란을 먹는 고대 주술에서 발전한 것이다. 축제 풍습. 오늘날에는 또한 청명절에 계란을 먹는 민속 풍습도 있습니다(예: 앞서 언급한 "Zi Fu"). "Yi Wen Lei Ju"에 따르면 추운 음식을 먹는 날 북부 산롱이 그네를 타며 논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Bie Lu"는 한시에서 반드시 그네를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봄에 그네를 연주한다고 기록합니다. Wang Jian의 "Gong C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한자에서는 갈고리 그리기, 양탄자 놀이 등의 드라마가 반드시 열리는 것은 아닙니다.

청명절기가 한시 3일이기 때문에 후세들은 차츰 찬 음식의 풍습을 청명으로 옮겼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찬 음식 기간 동안의 무덤 청소 관습이 청명절로 옮겨졌습니다. 간단한 농업 절기는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 풍습의 일부 변형이 전승되어 보존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청명절을 기념합니다.

중국에는 청명절을 기념하는 민족이 25개 있는데, 풍습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주제는 무덤 청소, 조상 숭배, 나들이 등 중국의 만주족과 허저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 Zhuang, Oroqen, Dong, Tujia 및 Miao, Yao, Li, Shui, Jing, Qiang을 포함한 24개 소수민족도 청명절 기간에 꽃을 사용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흰 꽃은 애도의 뜻을 담고 있으며, 묘소에는 흰 백합, 칼라 백합 등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하며, 흰 장미, 치자나무, 수수한 꽃은 후회와 향수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무덤 청소용 꽃이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많은 시민들은 물망초, 노란 장미, 꽃 등 고인의 나이와 선호도에 따라 꽃 종류를 선택합니다. 빨간 장미, 극락조 등

[이 단락 편집] 청명절의 유래

중국의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 때 시작되어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500년 고대에는 청명절과 냉음식 축제가 중요하다. 왜냐하면 묘제와 냉음식 축제의 날짜가 점차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수당시대(581~907)에는 묘제와 냉음식제가 점차 합쳐져 묘제를 닦고 제사를 지내는 날이 되었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청명절이다. 이후 청명절의 나들이와 무덤 청소는 중국 민족의 고정된 풍습이 되었습니다.

무덤 청소 축제, 유령 축제라고도 알려진 청명 축제는 또한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10월 1일에 열리는 원제(圓祭)와 한이제(汉儀祭)를 통칭하여 삼명제(山命祭)라고 하는데, 둘 다 귀신과 신을 숭배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나들이 축제. 그레고리력에 따르면 매년 4월 4일부터 4일까지인데, 봄 풍경이 밝고 잔디가 푸르러 사람들이 나들이하기 좋은 때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청명절에 나가서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청명절은 그레고리오력 4월 5일경에 해당하는 24절기 중 하나이며, 두 절기가 모두 일치하는 유일한 절기입니다. 청명절과 동지는 자연이 회복되기 시작하여 봄에 밭갈이와 파종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왔다는 뜻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청명절을 세 시기로 나누었습니다. 제2기는 들쥐가 메추라기로 변하는 때이고, 제3기는 들쥐가 메추라기로 변하는 때이다." 무지개가 보일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이때 먼저 흰 오동나무 꽃이 피고 그늘을 좋아하는 들쥐가 사라지고 모두 땅에 있는 굴로 돌아가고 비가 내린 후에 하늘에 무지개를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20년대 때문에 4절기는 일년 내내 기온, 강수량, 계절 및 기타 측면의 변화를 보다 객관적으로 반영하므로 고대 노동자들은 이를 사용하여 농업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춘분, Douzhi B, 다음 날 청명풍이 도착합니다. "'올해의 백가지 질문'에 따르면: "이 시기에 모든 것이 자랄 때는 모두 깨끗하고 밝습니다. 그래서 청명(靑ming)이라고 부른다. “청명절이 다가오면 기온이 오르고 강우량이 많아 봄철 밭갈이, 봄파종에 좋은 시기다. 그래서 “청명절 전후에 참외와 콩을 심는다”는 농민 속담이 있다. '청명절보다 조림이 낫다'는 것은 농업생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청명절은 명절로서 순수성과는 다르다. 절기는 중국의 계절적 변화와 계절의 순서를 상징하는 반면, 축제에는 기념적인 의미가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그렇게 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는 술, 음식, 과일, 지폐 등을 묘지에 가져와 음식을 바쳐야 합니다. 친척의 무덤 앞에서 지폐를 태우고 무덤에 새 흙을 심고 녹색 가지 몇 개를 꺾어 무덤에 꽂은 다음 절하고 예배를 드린 다음 두무를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은 시 '청명'에서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사람들이 죽어가는 것 같다"고 썼다. 레스토랑이 어디 있니?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기록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이 여전히 널리 퍼져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차가운 음식은 불을 붙이지 않고 차갑거나 미리 조리된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풍습은 춘추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진 왕국의 누군가가 종아를 죽이려고 했다고 합니다. 충신 제자추(Jie Zitui라고도 함)가 종아를 호위했습니다. 정아가 배고프고 추울 때 자기 살을 베어 먹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무사히 집에 돌아와 왕이 되어 백성을 사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기를 바랍니다.

10여 년이 지난 후 종아는 마침내 고국으로 돌아와 춘추오패 중 하나인 진문공이 자신을 도와준 사람들에게 보답했습니다. 유배 기간 동안 그는 하나씩 잊어버렸고,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상기시켜 주었기 때문에 그는 급히 사람을 보내서 지에자추를 초대하여 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Jie Zhitui와 그의 어머니는 산에 은둔하여 살았습니다. 진나라 문공과 그 신하들이 산을 찾았으나 찾지 못하니, 어떤 사람이 산에 불을 지르자고 제안했는데, 효자라 꼭 어머니를 구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불은 사흘 밤낮으로 타올랐으나 여전히 권고는 없었다. 불이 꺼진 후, 사람들은 Jie Zhitui가 버드나무 아래에서 어머니의 시신을 안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문공은 몹시 슬퍼하고 뉘우쳐 두 사람을 버드나무 밑에 묻어주었다. 진문공은 산에 불이 붙는 날을 찬음식절로 정하고, 결자도의 충성을 기리기 위해 사람들에게 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하루 동안 찬 음식을 먹도록 규정했다.

이듬해 진 문공과 그의 대신들은 사복을 입고 계자퇴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산에 갔는데, 계자퇴가 묻혀 있던 오래된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문공이 나서서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원을 이루고 그것을 머리에 쓰고 문 밖에 버드나무를 걸어 두는 것을 기념하여 이것이 점차 오늘날의 청명절 풍습으로 발전하였다.

봄이 화창하고 꽃이 붉고 버드나무가 푸릇푸릇한 3월과 4월의 청명절은 중국 전통 풍습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청명절은 이제 전국적인 묘소청소 축제가 되었습니다. 주일로 보면 4월 5일쯤이고, 음력으로는 3월 상순이다. 고대인들은 1년을 24절기로 나누고 이 연간 달력을 사용하여 파종과 수확을 했습니다. 청명은 춘분으로부터 15일 후입니다. 연도": "이때 자라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밝으므로 청명이라 부른다." 따라서 "청명"은 원래 절기의 이름이었다. 청명절을 형성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청명절 풍습

청명절 풍습은 풍부하고 흥미롭습니다.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소풍, 그네, 추주도 있습니다. , 폴로 , 버드나무 심기 및 일련의 맞춤형 스포츠 활동.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에 찬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슬픔과 눈물, 나들이의 웃음이 함께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그네타기는 고대 중국의 청명절 풍습이다. 스윙은 밧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스윙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큐쥬주는 가죽공의 일종으로, 공은 가죽으로 되어 있고, 공 안쪽에는 머리카락이 들어있습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나들이는 봄나들이라고도 불린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3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곳곳에서 자연이 생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 동안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에는 봄 햇살이 비치고 봄비가 내립니다.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빨리 자랍니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고대부터 청명절 기간에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매년 3월 12일을 중국 식목일로 지정했다. 이는 전국 각 민족이 조국을 녹색화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데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연 날리기 역시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청명절에 빗질하는 무덤은 조상들에게 '시대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불린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왕도풍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대나무 장대를 메고, 가마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가 가득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숭배하고, 기도하고, 잡초를 뽑고, 주괴를 태우고,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무덤은 외로워질 것입니다.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술을 마시라.” 사실 묘소청소는 진나라 이전부터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절 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절 때의 묘청소는 진나라 이후의 일이다. 왕조.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청동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설날, 찬 음식과 서리 하강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덤 청소부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사복을 입고 술과 음식을 갖추고 무덤에 갑니다. 풀과 나무를 자르는 도구로 나무를 봉하고 욋가지 풀을 잘라서 무덤청소라 부르며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청명절 청소식은 묘소에서 직접 치러야 하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 방식도 다르다. 짐을 태우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주요 형태이다. 소위 "수하물"은 "패키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효도가 양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보낸 소포를 말합니다. 과거 난즈점에서는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인 소위 '후로시키'를 판매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산스크리트어로 음역한 '환생의 만트라'가 인쇄된 목판을 사용하는 것이고, 중앙에 로제트 판을 인쇄하여 돈을 받은 고인의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 예 : "故 장 씨의 성" "Master Yunshan"이라는 단어는 우편물 패키지이자 태블릿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양이 인쇄되지 않은 일반 후로시키로, 가운데 파란색 라벨만 붙어 있고 그 위에 고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수하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돈이 들어있습니다.

1. 4줄에 5개의 위안화가 들어 있는 커다란 불타는 종이, 9K 백지

2. 외화 지폐가 나온 후 모조품인 유령 지폐. , "천국의 은행", "지하의 은행", "지하의 은행"이라는 단어와 Fengdu City의 패턴이 적혀 있습니다. 뒷면에 인쇄된 불교 '환생의 만트라';

3. 단단한 종이 속을 은박으로 포장하고 당시 유행했던 은달러와 같은 무늬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는 위조 외화. time;

5. 금박과 은박으로 만든 주괴와 주괴. 그 중 일부는 실로 묶고 바닥에는 화려한 종이 술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옛날에는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가 짐을 태웠습니다. 이날은 사당이나 집의 안방에 고해상을 차리고 중앙에 보따리를 놓고 그 앞에 만두, 떡, 과일 등 제물을 놓고 향과 초를 놓는다. 화상을 입었습니다. 온 가족이 장로와 동생에게 공손하게 절한 후 문 밖에서 태울 수 있습니다. 소각할 때에는 큰 원을 그리고 무덤 방향으로 간격을 두십시오. 원 밖에서 종이 3~5장을 태우는 것을 '악령을 내쫓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부 부유층에서는 가족과 가족을 승용차나 세단으로 데리고 직접 묘소를 찾아 참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때 무덤을 수리하거나 무덤에 상징적으로 흙을 더하고 종이돈을 그 위에 눌러 다른 사람들이 보고 이 무덤의 후손이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제사를 지낸 후에는 어떤 사람들은 둘러앉아 식사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연을 날리고 심지어 오락을 위해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여자와 아이들도 근처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 몇 개를 접고, 찐 음식을 꺼내서 고리버들로 묶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버드나무 막대기를 바구니 모양으로 엮어서 머리에 쓰는데,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다음 생에 노란 개가 될 것이다”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덤 청소이자 나들이이며, 우리는 흥분이 지칠 때까지 돌아오지 않습니다.

버드나무 꽂기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농경의 시조인 신농이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쳤다"는 뜻이기도 하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처마 밑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기도 하는데, “비가 오면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버드나무 가지가 마르면 하늘이 맑다”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황조 봉기 당시 "청명절은 일정 기간 지속되며 대유(大劉)가 그 숫자가 될 것"이라고 규정되었다. 반란이 실패한 후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버드나무를 꽂는 것만이 유행하게 되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지만, 무심코 심으면 버드나무는 흙에 꽂으면 살아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봄바람이 밝고 푸르릅니다. 이날 사람들은 나들이를 하고, 무덤을 쓸고, 성묘를 방문합니다. 모든 사람은 버드나무를 달고 있어야 하며, 집집마다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었습니다. 이 관습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송나라의 시인 유용과 관련된 청명절에 관한 전설이 있다. 유용은 방탕한 삶을 살았고 화계와 유향을 자주 왕래했다고 전해진다. 당시 게이샤들은 모두 유용의 재능을 사랑했고, 유용의 총애를 받는 것을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러나 유용은 생활이 좋지 않아 평생 관직에 용납되지 못하고 진사였음에도 불구하고 향양에서 가난하게 세상을 떠났다. 그의 장례식 비용은 그를 존경하는 노래하는 소녀들이 모금했습니다. 매년 청명절이 되면 노래하는 소녀들이 그의 무덤에 가서 기념의 표시로 버드나무 가지를 심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청명절에 버드나무 가지를 심는 풍습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풍습은 당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3월 3일 강가에서 제사를 지낼 때 머리에 버드나무 가지를 달면 독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송원대 이후에는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 풍습이 유행하여 사람들이 나들이를 갔다가 집 앞에 가서 해충을 피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심었습니다. 민간전승이든 역사기록이든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 것은 항상 질병 예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춘절이 되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시작하는데,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흔드는 것에만 희망을 걸 수 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다는 말이 또 있다. 중국인들은 청명절을 7월 중순과 10월 1일을 3대 유령절로 여긴다고 하는데, 수백 마리의 귀신이 출몰한다는 것이다. 귀신의 침입과 박해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다. 버드나무에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악령을 쫓아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불교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귀신을 쫓는다고 믿어 '귀신이 무서운 나무'라고 불린다. 북위의 가육제는 『제민요서』에서 “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으면 모든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악령을 쫓아내십시오. 한족은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작별 인사를 한다"는 풍습이 있습니다. 팔교는 장안 동쪽에 있는 다리로 손님을 이 다리로 보내고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작별 인사를 합니다. 이백(Li Bai)에는 "버들은 매년 물들고, 발링은 작별 인사를 하게 되어 슬프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옛날 장안의 바교 양쪽에 제방의 길이가 10마일이었는데, 한 그루에 버드나무가 있었습니다. 장안에서 동쪽으로 가던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작별 인사를 하러 왔고, 버드나무 가지를 부러뜨려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버드나무 가지'는 '머무르다'라는 뜻의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이 풍습은 "과거에 내가 갔으나 버드나무가 아직 있느니라"의 "시경소야. 위위를 따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버드나무를 이별 선물로 사용하여 서로를 볼 수 없는 불가분함, 떠나기를 꺼리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버드나무는 봄의 상징입니다. 봄에 흔들리는 버드나무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풍요로움을 선사합니다. '버드나무를 꺾고 이별을 고한다'는 '봄은 언제나 여기 있다'는 소망을 담고 있다. 옛 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어 서로 배웅하였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고향에 두고 가는 것은 버드나무가 가지를 치고 새로운 곳으로 갈 때 빨리 뿌리를 내리고 싹이 트기를 바라는 뜻이기도 하다. ,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버드나무 가지와 같습니다. 그것은 친구들에게 일종의 좋은 소원입니다. 고대시에도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부러뜨리는 내용이 많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권덕우(Quan Deyu)의 당나라 시: "새 지식은 버드나무를 선물로 삼는다"; 송나라 시: "다른 길에는 푸른 버드나무 가지가 없을까 두렵다" 명나라 시: "나는 매년 여행자를 배웅하고 국경 마을 길가에 있는 버드나무를 모두 꺾어라." 천웨이송의 청나라 시: "지금 할인을 기다리는 고리버들 몇 개나 남았느냐?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보면 슬퍼할 뿐만 아니라, "부수는 버드나무"라는 노래를 들으면 집을 떠나게 됩니다. 이백의 "봄밤에 나성에서 피리를 듣다": "부서진 소리를 들음 이 밤의 버드나무들, 누가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끼지 못하겠는가? “사실 버드나무에는 많은 상징적 의미가 있을 수 있고, 고대인들은 버드나무에 다양한 감정을 부여했기 때문에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활용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사천의 스콘은 청명으로 만들어집니다.

청명야채과 : 안순 툰부 지역에서 청명절에만 나오는 야생식물의 일종. 구이저우(貴州) - 청명야채(현지 방언으로는 꽃처럼 보이고 줄기에 작은 털이 많기 때문에 양털꽃이라고도 함)를 밀가루와 섞어 독특한 공예를 통해 '바바 모양'으로 만든 후 포장합니다. 움푹 들어간 곳(보통 고기와 섞인 지역 봄 야채, 흑설탕을 섞은 "은자"(수마 씨앗), 뜨겁고 신 씨앗을 곁들인 튀긴 고기 등)을 툰푸 지역의 독특한 흙 냄비에 넣고 구워냅니다. 청명절에는 툰푸 사람들의 모든 가정에서 석탄을 피울 수 있습니다.청명 야채는 일종의 섬유질 식물이기 때문에 씹을 때 "당겨지는"현상이 있으며 맛이 뛰어납니다. 간식이나 주식으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명나라 주원장 시대에 군인들이 행군할 때 먹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