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1학년 단오절 자필신문 내용

초등학교 1학년 단오절 자필신문 내용

#一级# 소개 단양절, 충무절, 정오절, 단오절, 정양절, 목욕난초축제, 천중절 등으로 알려진 단오절은 단양절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4대 전통 명절. 다음은 초등학교 1학년 단오절 자필신문의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단오절의 유래 단오절에 만두를 먹고 용선을 경주하는 풍습은 우리나라 역사상 위대한 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한 풍습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해방 이후 단오절은 '시인의 날'로 명명됐다.

취평(기원전 339년경~기원전 278년경), 굴원(屈源)이라고도 하고, 정택(鄭澤)이라고도 하며, 링군(靈君)이라고도 하는 한민족은 초(楚) 단양(현 호북성 쯔구이)에서 태어났다. ) 전국시대 말 ) 초무왕 흉통의 아들 굴하의 후예. 굴원은 초회왕에게 충성을 다했지만, 회왕이 죽은 뒤 계속해서 배척을 당했고, 청상왕이 중상모략을 믿다가 결국 밀라수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굴원은 중국 최고의 낭만주의 시인이자 중국 최초의 유명한 시인이자 세계 문화 유명인사입니다. 그는 『추자』의 문체를 창시하고 『바닐라 뷰티』의 전통을 창조했다. 대표작으로는 『이사오』, 『구곡』 등이 있다.

우리나라 달력에서는 1,5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이 열린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진 후, 현지 사람들은 이 소식을 듣고 즉시 배를 저어 그를 구출했지만, 굴원의 시신은 보지 못했습니다. 마침 비가 내리는 날이라 호수 위의 배들이 호숫가의 정자에 모였습니다. 사람들은 그 목적이 현덕사인 취를 구출하는 것임을 알았을 때 다시 비를 맞으며 출발하여 광활한 동팅호로 달려갔습니다.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뱃놀이를 했고, 점차 용선 경주로 발전했습니다. 사람들은 강물에 사는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져와 강에 던져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몸을 상하게 하는 것을 막았고 나중에는 밥을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만두.

용선제는 물론 종즈의 주인공이다. 단오절 기간에 만두를 먹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종즈는 지금까지 중국 역사상 가장 깊은 문화유산을 지닌 전통음식으로 여겨져야 한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벼를 야생벼잎(야생벼잎)으로 뿔 모양으로 싸서 '뿔쌀'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관을 밀봉하고 구운 것으로 "관밥 만두"라고 합니다. 진나라에서는 쌀만두가 공식적으로 단오절 음식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찹쌀 외에 쌀만두를 만드는 원료에도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여 지은 만두를 '이지중'이라고 불렀다. 쌀에는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이 첨가되어 품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당나라가 번영할 무렵, 쌀만두에 사용되는 쌀은 '옥처럼 하얗게' 되어 그 모양이 원뿔형, 마름모형으로 나타났다. "Datang Zongzi"는 일본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에는 이미 "보존 쌀만두", 즉 과일을 곁들인 쌀만두가 있었습니다. 소동파 시인은 “가끔 만두 속에 월계수 열매가 보인다”라는 시를 지었다.

지금까지 중국의 모든 가정에서는 단오절 기간 동안 매년 음력 5월 5일에 찹쌀을 불리고 만두잎을 씻고 만두를 만드는데, 그 디자인과 색상이 더욱 다양해진다. 소는 대추를 넣은 북경 대추 만두가 남쪽에서 더 인기가 있으며 된장, 생고기, 팔보, 햄, 달걀 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북한,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졌습니다.

용선제 시 "용선제"

당문수

용선제의 유래는 누가 굴원이라고 말했나요?

추강이 너무 불분명해서 직속 장관들의 한을 씻어주지 못하는 게 웃기다.

《레이스 페리 시》

탕 루자오

오랫동안 Shixi에 살면서 용 보트 축제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포스트 건물 앞.

코뿔소가 뛰고 있을 때 희미한 천둥소리가 들리고, 짐승의 머리 꼭대기에는 눈이 살짝 쌓인다.

파도 속에서 눈에 띄기 위해 달려오는 사람들은 일제히 돌진하고, 파도 위로 뛰어오르는 새들은 먼저 물러나기 위해 경쟁한다.

Xiang Dao는 Long Gang을 설득하지 못했지만 실제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용선절'

당나라의 이룡기

청나라 시대와 낮이 길어지는 한여름에 다가온 단오절 .

삼각대에 소금과 매화를 더했고, 만두는 술잔에 전수됐다.

고대인들이 남긴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갔다.

정자에 있는 무궁화나무를 알면 물속의 갈대 향기가 느껴진다.

수억 명의 국민이 오랫동안 함께 살며, 온 국민이 번영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충성심은 대체되지 않을 것이며 이는 미래 세대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환시 모래'

송나라 소식

푸른 하늘에 가벼운 땀이 스며든다. 명나라 시대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기가 청천을 가득 채운다. 화려한 실이 루비 팔에 가볍게 감겨 있고,

작은 부적이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대각선으로 걸려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들은 천년 동안 서로를 만난다.

"5월 5일"

송메이야오첸

취 가문이 죽었고, 초족은 이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비방하고 비방하지 말고 그냥 용을 죽이고 싶을 뿐이에요.

살면서 쌓인 증오는 잊혀지지 않았지만 그 흔적이 추적됐다.

위안샹 비탄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 합니다.

"화룡선 축제"

송나라의 장뢰

종족은 수천년의 불의에 깊은 슬픔을 느끼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은 사라지면 복원할 수 있습니다.

나라도 죽고 시체도 죽은 이제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았을까?

"Yimao Chongwu Poems"

송나라 Lu You

"Chongwu Mountain Village는 좋지만 두리안 꽃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고,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다.

옛 관습에서는 약을 보관하고, 아픈 사람도 불약을 먹습니다.

해가 지면서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단양 추천》

송나라 서문통

옥만두는 향기가 있고, 뜸잎과 황주는 악령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아이의 향주머니를 타고 핑크빛 예쁜 며느리의 모습이 포착된다.

"용선 축제가 왔습니다"

Yuan Beiqiong

바람과 비는 어둠과 어둠을 가져오고, 밀루오는 영웅들을 매달릴 곳이 없습니다.

석류꽃과 머리카락이 서로 웃으며, 술이 없어도 맑고 청량하다.

정오에 나룻배 경주를 구경하다

명변 공

*** 물 상류에 있는 용 떼에 충격을 받았지만 그러지 못했다 뮬란 보트인지는 몰랐어요.

청나라와 한나라에는 운기가 사냥하고, 은벽류에는 천둥과 북이 요란하다.

곡자의 불의한 망령이 여전히 남아 있고, 초나라의 풍습이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

장팅은 술에 취해 빈정대며 슬픔을 풀지 못한 채 고위 모임에서 여가 시간을 보낸다.

"용선 축제 일곱 운율"

현대 라오어

용선 축제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며 마을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옷

서로 사랑을 불러 일으키고 다시 야자 비옷을 들고 진흙을 위해 감히 초가집에 반합니다

서로를 대접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살과 피 외에는 술을 사고 물건을 팔 돈이 없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물고기가 3피트 떨어져 있었고 오늘날의 콩만큼 향이 나지 않았습니다.

'유요령천중제'

송나라 소식

호랑이 부적을 품에 안고 단오절이 다시 찾아온다 .

문 앞에는 푸르른 쑥과 연이 창백한 하늘에 춤추고 있다.

10리 떨어진 곳까지 찹쌀떡잎 향기가 떠돌고, 와인 한 병을 들고 다닌다.

용선은 강을 건너며 환호하고 함성을 지르며 장쩌민에게 경의를 표하고 황제의 시를 낭송한다.

회왕이 어리석고 진나라가 초를 삼킨 것을 한탄했다.

낯선 사람이 눈물을 흘리고**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하는 것을 얼마나 아시나요?

우리는 새 누각에서 밤낮으로 울었고, 영묘에서는 눈물이 말랐습니다.

밀루오, 장주, 후난은 세상을 떠났지만 가슴 아픈 문장은 수천 개에 불과하다.

용선 축제 풍속 만주 용선 축제

만주족은 행운을 빌고 재난을 막기 위해 5월에 용선 축제를 기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천황이 백성의 정서를 살피기 위해 사람을 땅에 내려보냈다고 합니다. 음력 5월 5일, 천황의 사신이 석유장수 복장을 하고 "박 한 개, 고양이 두 개, 박 두 개, 고양이 세 개"라고 외쳤다. 그러나 한 노인만 사지 않았다. 구매를 거부했을 뿐 아니라 노인에게 계산이 잘못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기름이 팔리자 노인은 ​​기름을 사지 않는 노인을 따라가며 "너는 좋은 사람이구나. 오늘밤 역병의 신이 역병을 내릴 것이다. 네가 처마에 쑥을 바르면"이라고 말했다. 집집마다 역병을 피하면 역병을 피할 수 있다." 이 말을 들은 노인은 몹시 화를 냈다. 집집마다 다니며 모든 집에 쑥을 심어도 역병의 신이 역병을 내릴 수 없다고 전하라. 그리고 사람들은 구원받을 것입니다. 5월 단오절이 되면 만주족들은 질병 예방을 위해 처마에 쑥을 심는 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시골에서는 이슬을 이용해 몸을 씻는 일에도 주의를 기울인다고 합니다. 얼굴, 머리카락, 옷은 염증, 종기,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이족 용선 축제

수이족에는 채식주의 풍습이 있습니다. 수족의 먼 조상이 장시(江西)에서 구이저우(貴州) 산두(山港) 지역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황무지를 일구고 가정을 꾸렸다고 한다. 어느 해 가을, 원조의 네 아들이 찾아왔는데, 원조가 고기를 사러 이층으로 올라가다가 실수로 미끄러져 죽고 말았다. 그때부터 수이족 사람들은 단절 첫날부터 채식만 먹을 수 있었고, 단절이 끝날 때까지 고기를 먹을 수 없었다.

나시족 용선 축제

매년 음력 5월 5일 이른 아침, 모든 나시족 가족은 설탕을 넣은 대추야자를 곁들인 찹쌀을 먹고 레알가주를 마신다. 문 앞에는 흰 장대와 칡 3개, 보리 이삭 2개가 놓여 있습니다. 노인들은 15세 미만 어린이에게 오색 면사를 묶어야 하는데, 이를 '생명 연장 실'이라고 합니다. 남자아이는 왼쪽 손목에 감고, 여자아이는 오른쪽 손목에 감습니다. 생명연장은 한 달 동안 착용해야 하며, 횃불축제 마지막 날인 6월 27일까지 떼어내지 않고 태워야 한다. 축제 기간에는 시장에 약 가판대가 설치되어 온갖 귀한 약재를 판매합니다. 여성들은 작은 주머니, 작은 지갑, 인형, 부채 덮개, 펜 덮개 및 기타 수공예품을 자수합니다.

다이종바오 축제

다이 민속 축제. 현재 윈난성 홍허하니족 자치주와 이족자치주 일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음력 5월 5일에 개최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의상을 입은 미혼 청년 남녀들이 마을 근처 나무 아래에서 원을 그리며 사랑 노래를 부른다. 그러다가 청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쌀만두봉지를 던지고, 여자도 관심이 있으면 쌀만두봉지를 들고 근처 한적한 곳으로 가서 해가 질 때까지 사랑에 빠진다.

티베트 꽃따기 축제

티베트 전통 축제. 간쑤성과 쓰촨성의 교차점인 보유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음력 5월 5일이며, '6월 1일' 축제는 이틀간 진행됩니다. 또한 ~으로 알려진. 딸의 날. 전설에 따르면 오래 전 이 지역은 황량했는데, 연지(連地)의 소녀가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과 병을 치료하기 위해 꽃을 모으는 법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그 후 Lianzhi 씨는 5월 5일 꽃을 따러 산에 오르다가 미끄러져 떨어져 사망했습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점차 꽃따기 축제를 형성하게 되었다. 꽃따기 축제의 주요 활동은 물 잡기, 꽃 따기, 축복입니다. 축제 당일 아침, 사람들은 샘물을 떠서 몸을 씻고 마신다. 이날 해가 비치지 않는 샘물에 목욕하면 행운이 찾아오고, 마시면 질병이 사라진다고 한다. 그러자 젊은 남녀들은 의상을 입고 맛있는 음식을 들고 꽃을 따러 40마일 떨어진 아리칸산으로 갔습니다. 마을 전체가 남녀 노소 모두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배웅했고, 꽃 따는 사람들은 꽃을 따겠다는 각오와 소망을 표현했다. 차이화핑(Caihuaping)에 도착한 소녀들은 꽃을 따고, 소년들은 장작을 자르고, 화분을 세우고, 창고를 짓고, 저녁에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정까지 쉬었습니다. 다음 날 마을로 돌아왔을 때 소녀는 머리에 꽃을, 머리에는 화환을, 등에는 꽃과 약초가 가득한 바구니를 이고 있었습니다.

마을 어귀에 이르자 마을 전체가 마을 선두에 모여 경례를 하고 포도주와 찐빵을 나눠주고 꽃 따는 소녀들이 돌아온 것을 축하했다. 백향목)을 각 가정에 나누어 축복해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