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 Guanzhong 씨의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
우 Guanzhong 씨의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
오관중은 시인이다. 수시는 "시와 그림은 똑같다" 고 말했다. 그는 예리한 시각, 다정다감한 마음, 설레는 열정, 그리고 그의 그림에 실속 있는 것과 같이 시인이 가져야 할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춘산 새 비' 처럼 몽롱하고 텅 비어 있고 시끌벅적하며 봄밤에 창밖의 빗소리, 바초소리를 듣는 것 같다. 연우 뒤의 봄산, 복숭아꽃, 신록류, 흰 벽 검은 기와와, 우회로, 삼삼오오 처마 앞의 그림자 속에 은근히 봄욕을 입은 사람이, 이것이 진짜 강남이 아니라 꿈의 강남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강남의 꿈일 수도 있습니다. 장주가 나비의 꿈에 빠졌는지, 아니면 나비가 장주의 꿈에 빠졌는지 누가 분명히 말할 수 있을까?
이것은 오몽외 고향 강남에 대한 기억이다. 강남의 풍경은 시인과 예술가의 풍경이다. 그것은 소년 소녀의 몽롱한 청춘과 꿈을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드러내고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남은 좋다. 풍경은 데자뷰 (deja vu) 였다. 해가 뜰 때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다. " 강남의 독특한 매력을 묘하게 썼다. 오관중의' 춘산신우' 는 화가의 필묵으로 시인의 심정을 표현했다. "복숭아꽃은 봄불보다 낫고, 버드나무는 비 온 뒤 푸르다. 너는 차라리 강남을 기억하지 않겠니? "
잉크 꽃 45×48cm 잉크 색상
석도는 그가 진흙탕 물을 사용했고, 산만하고 투명한 점을 사용했으며, 자신의 작품을 만점 악묵의 그림이라고 불렀다. 분명히 그는 그림의 효과가 필묵의 전체 구성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립되고 국부적인 필묵은 가치가 없다. 가치가 있다면, 그 가치는 전체적인 효과를 반영해야 할 필요성에 있다. 그래서 각 그림마다 독특한 필묵 운용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그래서 필묵은 시대를 따라가야 한다.
우리가 전통에서 얻은 것은 영감입니다. 우리가 전통에서 겪는 것은 모방이다.
강원 85× 100cm 유화
내가 마을에서 초등학교에 다닐 때 반의 한 여학생이 우월하고 오만해 보였다. 그녀의 집에 돈이 있다고 하는데, 원래 그녀의 집에는 마을에 된장원이 있었다. 장원 장사가 번창하여 재력이 풍부하다. 대문 외벽에는' 장원' 이라는 두 개의 큰 검은 번체자가 있는데, 아마도 백성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일 것이다. 당시 남방의 각 읍현에는 장원이 있었는데, 대문 밖 흰 벽에는' 장원'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는데, 전당포 같은 통일된 형식이었고, 큰 검은색 사각형 번체자' 당' 이었다. 이 기념적인 고딕체로' 당점' 과' 장원' 은 이미 나의 시각적 기억에 깊이 새겨져 있다.
언제부터인지 전당포와 장원이 줄곧 내리막길을 걷고 있어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요 몇 년 동안 남방 마을을 돌아다녔을 때, 간혹 장원의 낡은 것을 보니, 아주 신선하다. 흰색 벽의 거대하고 무거운 검은색 한자는 시각적 충격이 매우 크며, 종횡무진 한자의 구조는 한 폭의 플라스틱 그림과 다름없다. 이 그림은 한 시대를 명심하고, 장원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장원은 기세가 웅장하여 문 앞에서 푸대접했다. 내 작품에서 나는 예전에 집집이 탔던 작은 배 한 척을 끌어들여 황량한 강가에 정박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장원의 전성기를 떠올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강남 45×48cm 먹색
강 양안은 모두 사람이고, 집집마다 흰 담장이 검은 기와이다. 이것은 강남입니다. 흰 담의 검은 기와, 문과 창문, 강은 모두 소장되어 있고, 크고 작은 각종 기하학이 풍부하고 다양한 화면을 형성하여 무한한 아름다움을 낳고 있다.
벽돌로 만든 집은 시간의 마모를 견디지 못하며, 새로운 재료와 새로운 형태의 건물이 우리의 오래된 집을 대신할 수밖에 없다. 문화재로 보호되는 몇 가지 전형적인 옛 거리 집을 제외하고는 내가 잘 알고 있는 강남인의 음용 웃음은 거의 어쩔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인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인의 인상은 머릿속에서 추상적인 기호로 농축되었다. 몇 블록, 몇 가지 색깔, 회색 강, 이것은 나의 신작' 강남공관' 으로 옛 친구의 초상화이자 초상화이다.
도시 스크린 잉크 컬러 용지 48 × 40cm
사람들이 먼저 둥지를 짓고 지금은 고층 건물과 저택, 도시가 많다. 그러나 물질적 조건의 찬란함은 생활의 어려움을 감출 수 없다. 경쟁은 무정하다. 사람과 물고기와 새우처럼 모두 도시의 네트워크에 빠져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잠자리 5 1×46cm 유화판
그 해 (문혁 기간) 아무도 겨울까지 잔하를 받지 않고 좀비로 얼었고, 어떤 사람들은 서서 이미 쓰러졌다. 얼음과 눈 속에서 붉은 잠자리 한 마리가 날아와 그녀의 몸의 붉은색으로 귀신을 애도했다.
도시의 사랑 85× 100cm 유화 물감
현실 세계에서, 비엔티안의 모양과 색깔은 하나의 전체이며, 분할할 수 없다. 고대의 우수한 그림은 형식이 엄밀할 뿐만 아니라 색채가 온당하고 균형 있고 전면적이었다. 현대인의 생활은 다양하고, 감정이 분방하며, 심미적 요구가 크게 확장되며, 모양, 색채, 구도, 리듬, 무, 채소에 대한 취향이 있다. 화의가 만만치 않은데, 이심처럼 감정이 수시로 변동한다. 청명 상하도' 의 도식도시는 이미 그 시대의 절창이 되었다. 오늘날의 신도시는 오색찬란하고, 도시에 대한 사랑은 대부분 온라인과 색블록에 대한 사랑에서 드러난다. 이' 경성의 사랑' 은 색색의 석류치마 아래에 떨어졌다.
우 Guanzhong 작품 "이순신 항주"
그림에서 다리를 주체로 하고, 다리 아래의 물, 다리 뒤의 하늘은 모두 회색 톤이다. 이런 선택은 그 자체로 도전으로 가득 차 있지만, 작가는 색채와 획에 대한 교묘한 운용을 통해 이 모순을 교묘하게 해결했다. 다리 위의 행인은 색깔과 검은 점만 사용하며 펜으로 쉽고 편하게 화면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만들어 화면의 중심을 높이고 다리 아래의 검은 배와 호응한다. 작가는 대담하게 일엽편주를 놓았는데, 그 화법은 분명히 중국화에서 나온 것이다. 강정주변 흰 담장 검은 기와의 중국 민가는 배와 함께 강남의 조화와 조용한 광경을 강조했다. 전체 그림은 서구의 재료 기법과 동양미학의 내포와 운율을 완벽하게 결합했다.
우 Guanzhong 의 작품-Lu Xun 의 "마을 사람들" 중 두 번째
오관중이 그린 강남은 노신의 고향이다. 노신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는 강남을 묘사하기 시작했고, 노신의 고향을 자신의 고향으로 여겼기 때문에, 자연히 그의 그림 중 최고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 작품' 노신의 고향' 시리즈는 강남 시리즈에 속하지만 그 구도와 표현 수법은 이런 제재에서 상당히 드물다. 그의 그림에서 그는 파노라마, 위, 조감도로 강남수향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그래서 붓 밑에는 흰 담과 검은 기와가 있고, 작은 다리는 흐르는 사람들이 있고, 문 앞에는 여름의 강남이 걸려 있는데, 노신 고리처럼 이런 구도법이 비교적 흔하다. 이 지역에서 그는 클로즈업과 약간의 투시 구도로 바꾸었다. 그림 속에는 강남 백벽 흑와의 건축 특색도 그려져 있다. 그러나, 주경이 가려진 좁은 골목은 두 개의 높은 담을 통과했다. 화면 공간은 이런 안배를 통해 한적한 곳을 만들어 내고, 깊숙한 골목에 거대한 집이 하나 있는데, 공간이 무한히 뻗어 있어 그림에 들어가 골목 뒤의 풍경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집 앞의 늙은 나무의 새 가지와 문 위의 붉은 대련은 새해를 맞이하는 느낌을 묘사한다.
우 Guanzhong 작품-누가 저택의 자손을 지었습니까?
오관중의 강남에 대한 기억, 꿈 밖의 고향이다. 강남의 산천을 제외하고 몽롱한 청춘과 꿈을 싣고 발랄하게 쏟아지는 산수가 생기를 드러내고 있다. 강남의 민가는 화가가 잊을 수 없는 소재이기도 하다. 보라색 꽃, 녹색의 대나무, 하얀 벽, 검은 기와, 석두 깔린 문도, 먹색의 가짜 산, 역사의 변천을 느끼게 하는 문도이다. 화가의 제사는 "누가 지은 저택의 후손, 집은 그 주인이 되기 쉽다" 는 뜻으로 의미심장하다. 여기에는 대가족의 역사 익살극이 상연된 것 같다 ...
강남수향을 묘사한 것은 오관중 선생의 작품에서 전형적인 풍격의 대표이자 가장 유명한 주제이다. 강남에서 태어나 수향에서 자란 화가로서 오 선생은 강남수경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깊은 낙인과 진실감은 왕선생의 글에 있는 물향으로 하여금 진실한 감정의 우아함과 섬세함을 드러내게 하였다. 왕선생의 초기 수묵화 작품 중 가장 유명한 대표작' 쌍연' 은 중국 미술관에 소장되어 전형적인 수향 제재작품이다. 우연히도 이 수향 작품에도 제비 한 쌍이 나타났다. 이 제비들은 쌍연이는 아니지만 작품 자체에 정취와 재미를 더해 주지만, 동시에 다른 일반적인 의미와 다양한 종류의 복합물을 주입한다.
쌍연.
2065 438+0 1 6 월 3 일 밤 베이징 폴리춘은' 중국 현대야예술인 오관중 중요한 서화작품' 을 촬영하며 베이징 아시아 호텔에서 촬영을 시작했다. 해피엔딩' 쌍연' 은 3000 만원으로 촬영했고, 8963 호 바이어가 4000 만원 가격으로 촬영했다.
작품 소개:
제비가 날아가도 그림은 아직 남아 있다
오관중은 평생 고향 강남을 주제로 고향에 대한 그의 예술적 인상을 간간이 기록하고 있다. 강남을 소재로 한 많은 작품들 중 쌍염을 소재로 한 작품들은 오관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그 자신도 여러 번 말했다. "나는 평생 간간이 강남을 그렸다. 강남을 소재로 한 많은 작품들 중, 심지어 내 모든 작품들 중에서도 쌍연이 가장 두드러지고 대표적이라고 생각한다. "
쌍연' 의 영감은 강남민가에 대한 인상에서 비롯되며, 오관중의 끝없는 향수에서 비롯된다. 그는 "강남의 마을과 마을을 모두 그릴 수는 없다. 향수로 인해 하얀 담장 흑와가 많은 강남 민가가 나의 많은 화면에 나타났다" 고 말했다. 이런 향수는 사실 오관중 예술작품 뒤에서 가장 중요한 영감이다. 시각예술의 대가로서 오관중에게' 쌍연' 이라는 주제는 고향에 대한 그의 감정을 담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가장 순수한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오관중은 중국 문화의 시각적 특징을 예술 형식 언어로 전달하는 도구 전달체이기도 하다. 그는 강남의 정서가 그의 그림의 주요 원천이 된 것은 시적이고 예술적인 의미 때문이며, 물론 다른 이유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지만, 그에게는 "가장 중요한 것은 형식 구성 ... 모델링 요소 분석, 주로 흑백의 대비, 그리고 형상의 조합: 정사각형, 직사각형, 삼각형, 수직, 수평 ... (오' 신화언', 단결출판사) 이것이 오관중이 진정으로 추구하는' 화경' 이라고 생각한다. 제비가 날아가도 그림 장면은 여전히 존재한다.
쌍연의 화면은 평면 분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화면의 이미지는 기하학의 조합에서 완전히 벗어나 가로의 긴 선과 흰 덩어리와 세로의 짧은 검은 덩어리에 강한 대비를 이루고 있다. 그것은 몽드리안과 말레빅처럼 추상적이지만, 그것은 추상적인 것과는 절대적으로 다르다. 오관중은 서구의 소위 순수주의와 지상주의가 "단순함과 소박함을 추구하지만 그들의 감정은 너무 모호하다" 며 선을 끊은 연처럼 결국 예술가의 감정을 기탁할 수 없게 하고 심지어 0 에 해당한다. 끊지 않은 연' 은 오관중이 중서예술충돌에서 발견한 결합점과 이론창조로, 그가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의경, 의미 사이에서 찾는 중요한 균형점이다. 연이 결코 이륙하지 않는다' 는 그의 감정 예술 실천에 더욱 이성적인 색채를 더했다. 쌍연' 의 백벽 흑와가 모두 합리적인 구도의 차용체가 되었다. 가로와 세로, 흑과 백의 대비미는 쌍연 이후 오관중 예술의 예술적 눈이 되었다. 나중에 대표작' 추근 옛집',' 강남 기억' 은 모두 쌍연 모체에서 전환된 혈통이다.
그의 학생인 종숙형의 말로' 쌍연' 은 오관중 생애 최고의 작품 중 하나라고 한다. "정말 예쁘기 때문에 중국 남부에서는 절대적으로 아름답다. 수묵화로서, 그것은 고대인의 어떤 흔적도 모사하지 않았다. 서구 현대예술의 시각과학 법칙에 대한 분석을 통해 화면의 덩어리 틀은 시각적 장력을 가지고 있지만 서양 그림의 그림자를 모방하지는 않았다. 역동적인 줄기와 나뭇가지, 그리고 특별히 첨가된 제비 한 쌍이 화면 속에 봄기운이 가득한 시화를 불러일으켰다. 동서양의 깊은 문화조예가 예술가들의 열정과 지혜에 녹아내려 예술가의 솔직한 마음과 지혜와 창의력으로 가득 찬 오리지널 작품을 얻었다. " (종숙형' 진선미' 장쑤 화보 9 호 199 1) 우관중과 함께 이 행렬을 발견한 학생으로서 종숙형의 추억은 그의 작품의 예술적 특징을 가장 직관적으로 반영한 것 같다.